Roscoe Mitchell – alto saxophone, clarinet, flute, recorder
Lester Lashley – trombone, cello
Maurice McIntyre – tenor saxophone
Alvin Fielder – percussion
Roscoe Mitchell의 스튜디오 앨범 Sound(1966년)
레이블: Delmark
녹음일: 1966년 8월 10일 - 26일
발매년: 1966년
길이: 50:16
스타일: Free jazz, avant-garde
프로듀서: Robert G. Koester
Sound는 1966년에 녹음된 프리 재즈 색소폰 연주자인 Roscoe Mitchell 의 데뷔 앨범으로, Delmark 레이블에 발표되었다. Mitchell, Lester Bowie, Malachi Favors, Maurice McIntyre, Lester Lashley 및 Alvin Fielder의 연주이다. CD 재발행에는 원래 LP 버전을 구성하기 위해 함께 편집된 "Sound"와 "Ornette"의 대안이 추가되었다.
Alvin Fielder에 따르면 “음악은 리허설 되었다. 그것은 연습되어진 소리가 아니었지만 느슨했다. For Sound, 우리는 일주일 당 4일에서 5일간 연습했다. 이 연습이 우리를 Sound가 되도록 이틀간의 녹음하는 날들로 이끌었고 잘 되었다.” 고 언급했다.
리셉션
Penguin Guide to Jazz 는 제안된 Core Collection의 일부로 앨범을 선택했다.
스티브 휴에이 (Steve Huey)의 Allmusic 리뷰는 "구조적으로, 사운드 는 프리 즉흥 연주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을 예고했으며, 이전의 대부분의 프리 재즈는 열광적인 감정을 소중히 여기며 사운드는 악기들 사이의 넓은 공간으로 가득했다, 고 에너지 클라이맥스 사이의 쾌적한 산책 속도와 솔로에 대한 보다 추상적인 품질. 꾸준한 리드미컬한 펄스는 대부분 집단적, 자발적인 대화와 새로운 질감에 찬성하여 대부분 폐기 되었다. (특히 덜 정교한 악기로 인해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 단순히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에서 탈피한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순수한 소리의 탐구이다. " 라고 언급했다.
이 앨범은 Chris Kelsey가 Allmusic 에세이에서 “Free Jazz : A Subjective History"에서 20 가지 Essential Free Jazz Album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영향
다른 즉흥 연주자들에 대한 앨범의 영향은 상당했다. " 사운드 의 질감, 공간 및 상호 작용에 대한 개념은 Anthony Braxton, Muhal Richard Abrams, the Art Ensemble of Chicago등의 클래식 레코딩에서 곧 확장 될 것이며, 그로부터의 반향인 프로 재즈의 음조 및 감정적인 팔레트 확장이 광범위하게 느껴지고 있다. "
Track listing/Original LP(모든 곡은 Roscoe Mitchell 작곡)
Side one
1."Ornette – 5:22
2."The Little Suite" – 10:20
Side Two
1."Sound" – 21:30
CD Reissue
1."Ornette" [alternative take] – 5:44
2."Sound 1" – 26:36
3."The Little Suite" – 10:27
4."Ornette" – 5:29
5."Sound 2" – 19:24
Personnel
Roscoe Mitchell – alto saxophone, clarinet, flute, recorder
Lester Bowie – trumpet, flugelhorn, harmonica
Malachi Favors – bass
Maurice McIntyre – tenor saxophone
Lester Lashley – trombone, cello
Alvin Fielder – percussion
Roscoe Mitchell Sextet - Ornete (alternate) (1/5) - YouTube
http://me2.do/FSusvlG7
AllMusic Steve Huey 리뷰
Sound, Roscoe Mitchell 의 리더로서의 데뷔앨범은 초기 프리 재즈 랜드 마크와 많은 점에서 엄청난 획기적인 앨범이었다. 역사적으로 시카고의 독창적인 AACM 커뮤니티 회원이 기록상 처음으로 녹음한 것이다. 그것은 미래의 Art Ensemble of Chicago의 멤버인 Mitchell, Lester Bowie, Malachi Favors의 초기의 화학적인 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배열 방식으로, 첼로와 클라리넷뿐만 아니라 recorder, whistle, harmonica 및 다양한 소형 타악기 (조롱박, 마라카스, 벨 등)와 같이 AEC 의 악명 높은 "작은 악기"와 같이 전위적인 재즈와는 전혀 다른 악기를 사용했다. 장난스런 ""Little Suite작은 모음곡."에 가장 효과 있게 들렸다.
구조적으로 사운드 는 즉흥적인 즉흥 연주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을 알렸다. 이전의 대부분의 프리 재즈가 감정의 가차 없는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곳에서 Sound 는 악기 사이의 넓은 공간, 에너지 클라이막스 사이의 쾌적한 산책 속도, 솔로에 대한보다 추상적 인 품질 등으로 가득했다. 꾸준한 리드미컬한 펄스는 대부분 집합적인 자발적인 대화와 새로운 질감에 찬성하여 버려졌다. (특히 이상한 소음을 낼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덜 정교한 악기로 연주되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순수한 소리의 탐구다. 규칙을 너무 많이 무시하지 않고 자신의 것을 만들어 뮤지션의 상상력을 야생으로 돌릴 수 있게 했다. Sound의 질감, 공간 및 상호 작용에 대한 개념은 Anthony Braxton, Muhal Richard Abrams, 시카고 아트 앙상블 등의 클래식 레코딩에서 곧 확장 될 것이다. 자유 재즈의 음조 및 감정 인 팔레트 확장으로 인한 반향이 여전히 느껴지고 있다.
1.
Roscoe Mitchell (1940년 8월 3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났다)은 "기술적으로 탁월한 - 색소폰 학자"로 알려진 미국 작곡가, 재즈 기악가 및 교육자이다. Penguin Guide to Jazz는 아방가르드 재즈에서 그를 "핵심 인물"중 한 명으로 묘사했습니다. All About Jazz는 그가 지난 35년 동안 "현대 음악의 선두에 서있다."고 말합니다. The New York Times의 Jon Pareles 비평가는 Mitchell이 "우상적인 인물로서 자격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Mitchell은 밴드 리더로 자신의 작품 외에도 시카고 아트 앙상블 (Art Ensemble) 과 AACM (Creative Musicant Advancement) 협회를 공동 설립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역사
이른 인생
미첼은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자랐으며, 12 세 무렵에는 색소폰과 클라리넷을 연주했습니다. 그의 가족은 항상 음악에 종사하면서 음악적 배경을 지녔을 뿐 아니라 아이였을 때 여러 가지 스타일로 연주했습니다. 그의 형제인 Norman은 특히 Mitchell에게 재즈를 소개했습니다. 시카고의 Englewood High School에 다니는 동안 그는 클라리넷에 대한 그의 연구를 촉진 시켰습니다. 1950 년대에 그는 미 육군에 입대하여 독일 하이델베르그에 주둔하고 동료 색소폰 연주자인 알버트 에이러 (Albert Ayler)와 루빈 쿠퍼 (Rubin Cooper)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 중 Rubin Cooper는 “미첼 (Mitchell)은 나에게 많은 것들을 가르쳐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독일에서 하이델베르크 심포니의 첫 클라리넷 연주자로 연구했습니다. 미첼은 1960 년대 초 시카고 지역으로 이주하여 윌슨 단기 대학 (Wilson Junior College) 학부생인 Malachi Favors( 베이스 ), Joseph Jarman, Henry Threadgill 및 Anthony Braxton (모두 색소폰 연주가들)과 함께 밴드에서 공연했습니다. Mitchell은 Muhal Richard Abrams 와 함께 공부했으며 1961년부터 시작된 그의 밴드 Muhal Richard Abrams' Experimental Band에서 연주했습니다.
AACM 과 Art Ensemble of Chicago
1965년 미첼은 Jodie Christian (피아노), Steve McCall (드럼) 및 Phil Cohran (작곡가)와 함께 비영리 단체 Creative Musicians (AACM)의 발전을 위한 최초의 회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다음 해 Mitchell, Lester Bowie (트럼펫), Kalaparusha Maurice McIntyre (테너 색소폰), Favors, Lester Lashley (트롬본) 및 Alvin Fielder (드럼)는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 Sound를 녹음했습니다. 앨범은 장난감과 자전거 뿔과 같은 "정통성이 없는 장치"로 녹음한 밴드 덕분에 뉴욕에 기반을 둔 프리 재즈 연주자들의 외향적인 작업에서 벗어났습니다. 1967년 미첼 (Mitchell), 보위 (Bowie), 호의 (Favors) 그리고 때로는 로즈코 미첼 아트 앙상블 (Roscoe Mitchell Art Ensemble), 그 다음 아트 앙상블 (Art Ensemble)으로 공연했으며, 1969년 마침내 시카고 예술 앙상블 (Art Ensemble of Chicago) 그룹은 Paul Butterfield의 밴드에 합류하기 전에 짧은 기간 동안 드럼에 Phillip Wilson을 포함 시켰습니다. 이 그룹은 윌슨이 떠난 후 어떤 타악기 연주자도 없이 유럽에 도착해 1969년부터 1971년까지 유럽에서 살고 공연했습니다. 무효를 채우기 위해 미첼 (Mitchell)은 "스스로 타악기로 진화했다"고 논평했다. 밴드는 그 당시 유럽에 살고 있었으며 Mitchell가 이전에 함께 연주했던 타악기 연주자, Don Moye를 영입했습니다. 공연을 위해 밴드는 종종 화려한 아프리카의 의상을 입고 얼굴을 색칠했습니다. 시카고 아트 앙상블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아마도 가장 높은 찬사를 받은 재즈 밴드"였다고 묘사되어 왔습니다.
Creative Arts Collective 와 그 이상
미첼과 다른 사람들은 1971년에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3 년 동안 시카고에 돌아온 후, 미첼은 1974년 AACM과 비슷한 음악적 미학을 지닌 CAC ( Creative Arts Collective)를 설립했습니다. 그룹은 미시간 주 East Lansing에 있었고 Michigan State University의 강당에서 자주 공연되었습니다. Mitchell은 또한 1970년대 초반 Sound Ensemble을 창설했으며, Mitchell, Hugh Ragin, Jaribu Shahid Tani Tabbal 및 Spencer Barefield로 구성된 그의 말로는 "CAC의 파생물"을 형성했습니다.
1990년대 미첼은 Pauline Oliveros, Thomas Buckner, Borah Bergman 과 같은 작곡가 / 아티스트와 함께 클래식 음악을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후자의 두 명은 Mitchell과 Trio Space 라는 트리오를 결성했습니다. 버크너는 1990년대 후반에 미첼 (Mitchell)과 제럴드 오시타( Gerald Oshita)와 함께 또 다른 그룹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는 1992년 Sound Factory Ensemble의 또 다른 진화로 여러 기존 및 새로운 공동 작업자와 함께 Note Factory 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위스콘신 매디슨 (Madison, Wisconsin) 지역에서 살았으며 재조립된 시카고 아트 앙상블 (Art Ensemble of Chicago)에서 공연했습니다. 1999년 밴드는 Bowie의 죽음으로 엄청난 타격을 입었지만 Mitchell은 Allaboutjazz.com 편집장 Fred Jung과의 인터뷰에서 간단히 "You can not that"라고 말하면서 그룹에서 자신의 지위를 재검토하겠다는 충동을 털어 놓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밴드는 계속 활동했습니다.
미첼 (Mitchell)은 여러 앙상블과 콤비네이션을 가진 젊은 뮤지션들과 작업할 지점을 만들었는데, 그 중 다수는 첫 번째 앙상블 음반 녹음이 이루어질 때 아직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시카고를 중심으로, 이 연주자에는 트럼펫 연주자 Corey Wilkes, 베이시스트 Karl EH Seigfried 및 드러머 Isaiah Spencer가 포함 됩니다.
2007년 Mitchell은 현재 살고있는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 있는 Mills College에서 Darius Milhaud 작곡 위원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Mitchell은 영국 Minehead에서 열리는 Neutral Milk Hotel의 Jeff Mangum 이 2012년 3월 영국의 Minehead에서 열리는 All Tomorrow's Parties 축제에서 Neutral Milk Hotel의 Jeff Mangum에 의해 선택받아졌습니다.
2.
Lester Bowie (1941년 10월 11일 - 1999년 11월 8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Creative Music Advancement 협회 회원이었으며 Art Ensemble of Chicago을 공동 설립했다.
전기
Bowie는 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 (St Louis)에서 자랐으며, 메릴랜드 주 프레드릭 카운티 (Frederick County) 의 역사적인 Bartonsville 마을에서 태어났다. 5세 때 그는 전문 음악가인 아버지와 함께 트럼펫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Little Milto , Albert King과 같은 블루스 뮤지션, Solomon Burke, Joe Tex, Rufus Thomas와 같은 리듬과 블루스 스타와 함께 연주했다. 1965년에 그는 미국의 R & B 및 소울 가수이자 작곡가인 Fontella Bass의 음악 감독이자 남편이 되었다. 그는 St Louis의 Black Artists Group (BAG)의 공동 창립자였다.
1966년 시카고로 건너가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일하며 Muhal Richard Abrams 와 Roscoe Mitchell을 만나 AACM의 회원이 되었다. 1968년 Mitchell, Joseph Jarman 및 Malachi Favors 와 함께 시카고 아트 앙상블 (Art Ensemble of Chicago)을 설립했다. 그는 평생 동안 이 그룹의 멤버로 남아 있었고 Jack DeJohnette의 New Directions 4 인조 멤버이기도 했다. 그는 자메이카와 아프리카에서 살면서 일했으며, Fela Kuti 와 함께 연주하고 녹음했다. Bowie은 무대에 등장할 때 흰색 실험실 코트에 염소수염으로 왁스 처리된 옷을 입고 나왔으며 이는 Art Ensemble 무대 쇼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1984년, 그는 Lester Bowie의 Brass Fantasy를 창립했다. Brass Fantasy는 Bowie가 다른 형태의 대중음악에 대한 재즈의 링크를 보여 주었으며, 이는 Art Ensemble보다 훨씬 더 대중적인 접근이었다. 이 그룹으로 Whitney Houston, Michael Jackson, Marilyn Manson 과 관련된 음악을 녹음했다. 그의 뉴욕 오르간 앙상블에는 James Carter와 Amina Claudine Myers가 등장했다. 1980년대 중반 그는 The Leaders라는 재즈 슈퍼 그룹의 일원이기도 했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Chico Freeman, 알토 색소폰 연주자 Arthur Blythe, 드러머 Famoudou Don Moye, 피아니스트 Kirk Lightsey 및 베이시스트 Cecil McBee가 함께 연주했다. 이시기에 그는 Cosby Show 의 오프닝 테마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다.
아방가르드의 일부로 보였지만 Bowie는 재즈 트럼펫의 모든 역사에서 유머러스한 얼룩 , 콧수염, 으르렁 거리는 소리, 반 밸브 효과 등으로 음악을 채우는 기법을 채택했다. 레게 와 스카에 대한 그의 친화력은 그의 작곡 "Ska Reggae Hi-Bop"과 그가 1994년 "Hi-Bop Ska"에서 자메이카 스카 밴드인 Skatalites와 함께 연주한 것과 제임스 카터와 함께 "Conversin 'The Elders"에서 볼 수 있다. 그는 또한 1994 Red Hot Organization 의 편집 앨범인 Stolen Moments : Red Hot + Cool 에 출연했다. 흑인 공동체와 관련하여 에이즈 전염병에 대한 인식과 기금을 조성하기 위한 앨범은 타임지의 "올해의 앨범"으로 개재 되었다.
1993년 David Bowie 앨범 Black Tie White Noise 에서 "Looking for Lester"라는 노래를 연주했으며, 그 이름은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레스터와 데이빗 보위는 관련이 없었다 - 데이비드 보위의 탄생 이름은 데이비드 존스였다.)
Bowie는 모험심 넘치고 유머러스한 음악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재즈 전통에 대한 그의 보수적인 접근 방식으로 Wynton Marsalis 를 비판했다.
레스터 보위 (Lester Bowie)는 1999년 두 번째 부인 데보라 (Deborah)와 20년 동안 함께했던 뉴욕의 브루클린 (Brooklyn) 집에서 간암으로 사망했다. 다음 해 그는 Down Beat Jazz Hall of Fame에 입성했다. 2001년에, 시카고의 예술 앙상블은 레스터에게 헌정하는 녹음을 했다.
3.
Malachi Favors(1927년 8월 22일 , 미시시피 주 렉싱턴 - 2004년 1월 30일, 일리노이 주 시카고 )는 시카고 아트 앙상블the Art Ensemble of Chicago에서 가장 유명한 미국 재즈베이스 연주자였다.
전기
Favors는 주로 더블베이스를 연주했으나 일렉트릭베이스 기타, 밴조, 치터, 징 및 기타 악기도 연주했다. 그는 열다섯 살 때 더블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전문적으로 공연하기 시작했다. 조기 공연에는 Dizzy Gillespie와 Freddie Hubbard 와의 작업이 포함된다. 1965년 크리에이티브 뮤지션의 발전 및 Muhal Richard Abrams 의 Experimental Band 회원으로 창립되었다.
어떤 시점에 그는 "Maghostut"이라는 단어를 자신의 이름에 추가했기 때문에 이 이름으로 "Malachi Favors Maghostut"라고 일반적으로 표시된다. 음악적으로 그는 비밥, 하드 밥, 특히 프리 재즈와 가장 관련이 있다.
Favors 는 시카고 베이시스트 윌버웨어Wilbur Ware의 후견인이었다. 그의 첫 번째 녹음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 Paul Bascomb 과의 1953년 세션이었다. 그는 시카고 피아니스트 Andrew Hill (1957)과 LP를 만들었다. 그는 1966년 Roscoe Mitchell과 일하기 시작했다. 이 그룹은 결국 시카고의 아트 앙상블이 되었다. 또한 Favours는 Sunny Murray, Archie Shepp 및 Dewey Redman을 비롯한 아티스트와 함께 그룹 외부에서 활동했다.
저명한 레코드에는 Natural and the Spiritual (solo bass, 1977)과 Sightsong (duets with Muhal Richard Abrams, 1975)이 있다. 1994년 베를린 재즈 페스트 (Berlin Jazz Fest)에서 Roman Bunka (Oud)와 함께 연주했으며 독일 비평가 설문 조사 수상자 앨범 Color me Cairo를 녹음했다.
죽음과 유산
Favors는 76세의 나이로 2004년 췌장암으로 사망했다. 그의 사망 이후 Kahil El'Zabar의 Big M, Malachi에 대한 찬사와 "Malachi Favors Suite"와 같은 동료 음악가 (특히 Chicagoans)의 찬사가 여러 차례 있었다. 동반자 없는 시카고 베이시스트 Karl EH Seigfried가 작곡하고 녹음한 무반주 연주였다.
4.
Maurice McIntyre/Kalaparusha Maurice McIntyre (1936년 3월 24일 - 2013년 11월 9일)는 미국의 프리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전기
McIntyre는 알칸사스의 클락스빌에서 태어났지만 시카고에서 자랐고 시카고 음악 대학에서 공부했으며 1960년대에는 Malachi Favors, Muhal Richard Abrams, Roscoe Mitchell 등의 음악가와 함께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들과 함께 그는 1960년대 중반에 앙상블 창작 음악가 협회 회원이 되었다. 그의 첫 솔로 레코드는 1969년에 나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George Freeman, JB Hutto 및 Little Milton과 함께 Delmark Records의 세션 뮤지션으로 녹음했다.
McIntyre는 Sam Rivers의 Rivbea Studios에서 연주하고 Karl Berger의 Creative Studio에서 강의하면서 1970년대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와 Muhal Richard Abrams는 여러 차례 유럽을 여행했다. 그의 1981년 라이브 앨범 이후, McIntyre는 뉴욕의 거리와 지하철에서 연주하느라 거의 녹음하지 못했다. 그의 다음 주요 녹음은 Pheeroan akLaff 와 Michael Logan과 함께 1998년에 이뤄졌다. 다음 해 그는 Bright Anoments 앨범에 많은 AACM 앙상블 멤버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2000년대 리더로 계속 앨범을 발매했다.
5.
Alvin Fielder (1935년 11월 23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AACM (Black Arts Music Society), Improvisational Arts Trio / Quartet / Quintet의 창립 회원이며 루이 "Satchmo"Armstrong Summer Jazz Camp의 창립 멤버이다. 그의 유일한 형제는 재즈와 클래식 트럼펫 연주자이며 Rutgers 대학의 교수인 William Butler Fielder이다.
직업
Fielder는 Max Roach의 녹음에 크게 영향을 받은 12세에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뉴 올리언즈의 사비에 대학 (Xavier University) 학생이었던 그는 재즈 드러머인 얼 팔머 (Earl Palmer)의 추천을 받아 에드 블랙웰 (Ed Blackwell) 밑에서 공부했다. 휴스턴의 텍사스 서던 대학교 (Texas Southern University)의 한 학생인 그는 Don Wilkerson, Richard "Dicky Boy" Lillie, John Browning, Carl Lott, Pluma Davis sextet와 함께 일했다. 그는 Jimmy Harrison Quintet, John Browning Quintet 및 Eddie "Cleanhead"Vinson 과 함께 Houston 재즈 장면에서 활동했다. 그는 약리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원에 다녔다.
일리노이 대학에서 학위를 받은 후 그는 1965년 AACM을 공동 설립한 시카고에서 뛰기 시작했다. 다음 몇 년 동안 Fielder는 Sun Ra, Muhal Richard Abrams, Eddie Harris, Kalaparusha, Fred Anderson, Lester Lashley 및 Roscoe Mitchell 과 함께 했다. Fielder는 1966년에 녹음 된 Mitchell 's Sound 의 뮤지션 중 한 명이다.
1969년에, 그의 아버지의 나쁜 건강 때문에, 그는 미시시피에 집으로 돌아갔다. 필더 (Fielder)는 가족 사업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았고 학교의 인종 차별 철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음악에 대한 열정을 계속 추구했다. 1971년 John Reese를 만났고 Reese가 Black Arts Music Society (BAMS)를 개발하도록 도왔다. Fielder는 Muhal Richard Abrams, Alvin Batiste, Ron Brown, Betty Carter, Teddy Edwards, Malachi Favors, Dexter Gordon, Dick Griffin, Johnny Griffin, Eddie Harris, the Heath Brothers, Billy Higgins, Joseph Jarman, Joseph Jennings, Clifford Jordan, Kidd Jordan, Oliver Lake, Mulgrew Miller, Woody Shaw, Robert Stewart, Kenneth Thomas, Henry Threadgill, Freddie Waites, Cassandra Wilson은 미시시피 주 Jackson의 출생으로 십대 때 BAMS에 의해 bebop을 노래하도록 추천하고 소개했다.
1975년 Clifford Jordan과 Fielder는 Jonathan Bloom, Elton Heron, Kent Jordan, Clyde Kerr, Darrell Lavigne 및 Alvin Thomas를 포함한 Improvisational Arts 밴드에서 Kidd Jordan 과 작업하기 시작했다. Fielder는 1975년부터 2008년까지 매년 뉴 올리언즈 재즈 및 헤리티지 페스티벌에 출연했다. 1995년 루이의 "Satchmo"Armstrong Summer Jazz Camp에서 창립 교수 (비 루이지애나 뮤지션)로 참여했다. 그는 2008년까지 매년 가르쳤다.
그는 Ahmed Abdullah, Charles Brackeen, Dennis Gonzalez 와 함께 1987년에 녹음했으며 Joel Futterman, Kidd Jordan 및 기타와 함께 1990 년대 프리 재즈 계열에서 계속 탐험했다. 그는 2002년 앤드류 램 (Andrew Lamb) 과 함께 투어를 하고 2007년 자신의 이름으로 앨범 A Measure of Vision을 발표했다.
2012년 Fielder는 휴스턴의 Nameless Sound로 Resounding Vision Award를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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