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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Charles Mingus의 라이브 앨범 Mingus at the Bohemia(1955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7. 26.

 



 Charles Mingus - double bass



 Mal Waldron - piano



 George Barrow - tenor saxophone



 Eddie Bert - trombone



 Max Roach - drums




Willie Jones - drums


창문으로 스며드는 뿌연 빛, 이른 아침의 빗질 소리, 두런두런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걷는 사람들, 어젯밤 올린 제 글에 누군가 댓글을 달았다는 전화기의 신호음, 가만 듣고만 있어도 좋은, 여전히 또 살아있어 무엇인가를 인지한다는 기쁨으로 시작하는 주말 아침입니다.
저, 웃기는 고백 하나 할까요?
사실은 어젯밤 자정이 좀 지나서, 이른 새벽, 이 앨범 포스팅 할까, 말까 얼마나 망설였는지요? 보통 밴드에 포스팅하고 있는 앨범들은 2,3일전에 먼저 제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다시 몇 번을 더 듣고 밴드에 올리거든요. 그때마다 곡들에 대한 제 느낌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지만, 뭔가 곡에 대한 감상도 첨가해야한다는 의무감도 있단 말입니다. 어제 오후 내내 오늘 소개할 이 앨범의 곡들을 하나하나 더 듣는데, 헐 얼마나 좋은지요? 보통 한 앨범에 수록된 곡들 전부가 제 맘에 드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거든요. 그런데 오늘의 앨범은 첫곡부터 마지막 곡까지, "헐, 이건 내 취향이야." 벙싯벙싯!!! 빨리 포스팅해서 밴친님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마음을 참느라고 제 딴에 좀 거시기 했답니다. 해서 아마 오늘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 눈을 떴을까요? 제가 웃습니다.

차알스 밍거스(1922 - 1979),
50년대 초반에 찰리 파커와의 잼 세션에 참여함으로써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해 아방가르드와 프리재즈까지 넘나들며 자신의 지평을 넓혔고 우람한 외모에 괴팍한 성격과 고집, 흑인으로서의 자부심으로 사회적 발언을 서슴지 않았던 용기, 무엇보다 자신의 음악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정신, 인생의 수많은 질곡을 건넜음에도 당당하게, 그러나 쓸쓸하게 생을 마감한, 언젠가 꼭 함께 술잔을 기울이고 싶은 매력적인 뮤지션입니다. 오늘 소개할 앨범은 당시 뉴욕 재즈신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Cafe Bohemia에서 연주한 라이브 녹음 앨범입니다.
앨범의 첫 트랙인 'Jump Monk'은 밍거스의 오리지널로 피아니스트였던 Thelonious Monk에 헌정하는 곡입니다. 피아니스트의 춤추는 듯한 연주를 표현하려고 애썼다는 귀엽기만 한 그 남자의 목소리는 보너스입니다.
2번째 트랙, 헐, 바로 이거야. 무릎을 치며 그 불루, 불루한 세레나다 안으로 매몰됩니다. 피아니스트인 말 왈드론과 혼들이 이루는 하모니, 경쾌한 리듬파트를 배경으로 불루한 세레나다에 어느 덧 어깨를 들썩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세레나다는 불루를 버리고 핑크 핑크 합니다. 세 번째 트랙, 요건 교향곡이야, 리듬 파트를 주로 담당하는 드럼(이 트랙에서만 막스 로치가 출연하는 것 같습니다)과 베이스 듀오가 교향곡이라니, 말이 되니? 근데 말이 되네. 깊은 광대한 저음의 교향곡, 활로 긋고, 손으로 뜯으며 마치 베이스 연주자 둘이 연주하는 느낌은 오버더빙의 효과일까요? 곡이 끝날 때까지 이 아슬아슬한 긴장감은요!!! 밍거스의 오리지널인 Work Song은 흑인 종족이 그 당시에 겪었던 모든 억압과 문제들을 표현하고자, 말뚝을 세우거나 철도를 놓기, 썰매 망치의 타격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던데, 또 왜 이렇게 곡의 의도와는 다르게 서정성이 넘칩니까, 참말로 당신은 부라보입니다. "September in the Rain"과 낭만적인 "Tenderly"를 혼합한 해서 두 곡에게 로얄티를 지급해야만 했다던 "Septemberly", 라흐마니노프의 Prelude in C sharp minor와 재즈 스탠더드인 'All the things you are'를 혼합한 "All the things you C-sharp" 그의 기찬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의 최고의 명반은 아니라고 하지만 저에게는 최고의 명반이었답니다.

이렇게 시작하는 제 주말아침입니다. 7시에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어느 덧 9시가 넘었습니다. 음악을 듣고 수다를 피우는 이 시간, 밴친님들 덕분에 블링블링 했답니다. 멋진 주말 보내시고요.
고맙습니다!


Charles Mingus의 라이브 앨범 Mingus at the Bohemia(1955년)


레이블: Debut Records (Prestige, Fantasy)

녹음일: 1955년 12월 23일

발매일: 1956년 8월

길이:

스타일: Avant-garde jazz/Post-bop



Mingus at the Bohemia는 1955 년 12 월 23 일 Café Bohemia 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녹음된 Charles Mingus 의 앨범입니다. 이 콘서트의 수록곡은 The Charles Mingus Quintet & Max Roach 라는 제목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음악

"Cafe Bohemia"의 노래에는 전형적인 Mingus "Jazz Workshop"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크샵의 콘서트는 라이브 실험 중 첫 번째를 의미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게스트"뮤지션인 Max Roach 가 "Percussion Discussion"에서 주로 연주해 들려주는 것을 보면 진실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앨범 Bohemia는 밍거스는 자신의 음악적인 정체성을 발견했던 그 순간에 연주되었던 녹음입니다.

첫 번째 노래 인 "Jump, Monk"는 Thelonious Monk의 대한 헌정 곡입니다. Mingus는 위대한 음악가인 몽크의 춤을 추는 것처럼 연주하기 위해 그의 베이스로 흉내를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작곡은 Mingus에 의해 "몽크의 프로파일"로 묘사되었지만, 그 사람의 완전한 그림이 아니라 복잡한 성격의 한 측면 또는 옆면을 묘사합니다. 실제로, 그것은 작곡가인 Mingus의 중요한 측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중 프로필입니다. 멜로디와 교대로 계속되는 8 마디, 많은 보이스섹션은 피사체와 작곡가 모두에서 볼 수 있는 감정적이고 흙빛 같은 질감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마지막 코러스를 주의 깊게 경청하면 두 개의 섹션에서 Mingus가 소리를 지르며 신원을 증명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에서 사용되는 작곡 기술이 중요합니다. 주어진 멜로디와 함께 작곡가는 자신의 인물을 만들 수 있는 스케일을 뮤지션에게 제공함으로써 형식과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 숫자는 특정 장소에 나타나야하고 또한 작곡의 분위기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첫 번째와 마지막 코러스를 듣고 George와 Eddie가 다른 장소에서 다른 노트를 연주하더라도 분위기와 느낌은 여전히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노래인 "Serenade in Blue"여기에서는 사용된 작곡 장치는 감소 및 증가 입니다. 멜로디는 처음에는 느리게 재생되고 그 다음에는 두 번 빨리 재생됩니다. 피아노는 브릿지로 멜로디를 강화하고 다시 느리게 들립니다. 다시 한 번 그것이 줄어들거나 빠르게 연주되며, 우리는 들려오는 코러스들 속으로 들어갑니다.

위에서 언급 한 "Percussion Discussion"은 Mingus와 Roach의 듀엣으로 나중에 Epitaph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단 두 사람이 단독으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 두 가지 악기를 연주했습니다. 두 남자가 풍부하고 흥미진진한 사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맥스와 밍거스의 예술성을 실제로 누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Max가 그의 가장 높은 음조를 얻은 청결하고 진정한 올가미 소리를 주목하십시오. 스네어 드럼에서 톰톰으로 옮겨 가면서 그가 의도적으로 바뀌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혼란스럽지 않은 불분명한 소리는 여기에는 없지만 Max에게는 정말 신선하고 흔들리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그는 강하고, 활기차고, 흙 같은 자질들도 그의 세속적인 특성을 가지고 연주합니다. Mingus는 엄청난 기분으로 Max의 기분과 어울립니다. 그의 피치카토 (pizzicato)는 너무 강해져 맥스의 충격적인 노력에 매우 가깝습니다. 또한 재즈 사운드의 새로운 개념을 위해 Max의 심벌즈의 연주 직후에 Mingus가 즉시 베이스에서 높은 긁는 소리를 연주하는 것들을 수 있습니다.

"Work Song""( Nat Adderley 작곡과 혼동하지 말 것)은 소울 재즈의 요소와 함께 미국 흑인 노동자의 역사를 반영합니다. 이것은 앨범에서 유일하게 진정한 대표적인 구성입니다. 그들은 실제로 "그 망치를 휘두르다"는 등의 제동 작업을 하면서 옛 노예 갱을 묘사한 재즈 톤입니다. 흑인 종족이 그 당시에 겪었던 모든 억압과 문제들, 말뚝을 세우거나 철도를 놓기, 썰매 망치의 타격을 실제로 시뮬레이트하는 피아노의 대포 같은 소리에 주목하십시오. 이것은 피아노의 "무리군cluster"라고 불렀습니다. 낮은 레지스터 클러스터 및 기타 리듬 섹션 악센트로 인해 우리는 전체적으로 우울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원래 멜로디의 단어에서 발견되는 작곡에 희망의 메모가 있습니다. : "당신의 어깨 너머로 망치를 흔들어라. :점점 대담하고, - 굵게!"

"Septemberly"는 2 곡의 융합입니다. "September in the Rain" 는 낭만적인 "Tenderly" 로 넘어갑니다. "The Song Of The Thief"라는 제목 아래, 이것은 물론 음악 표절에 대한 의식적인 고발입니다. Mingus가 말했듯이 "두 작곡가는 같은 곡에 로열티를 징수합니다." Eddie는 첫 번째 멜로디 ( "September in the Rain")를 가지고 George는 다른 하나 ("Tenderly")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멜로디를 동시에 처리한 후, 배열은 첫 번째 곡의 한 섹션에서 두 번째 곡의 다른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솔로는 "Septemberly"의 정확한 코드 변화를 토대로 제작되었지만 "Tenderly"로 제작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준비가 끝나면 Mingus가 낡은 아이디어를 새로 개발하게 됩니다. 재즈 초기에는 음악가들에게 계획된 결말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일종의 조화로운 결말인 "a la New Orleans"로 솔로 될 것입니다. 이 배열을 위해 우리는 엔딩이 없습니다. 우리는 각각 자신의 방식대로 구성의 결의를 향해 함께 움직입니다. 그러나 이제 새로운 재즈 아이디어로 우리는 무조의 기분을 느끼며 끝날 수 있습니다. 이 작곡이 끝날 때 얻은 아름다운 반향에 주목하십시오.

마지막 노래는 " All Things Things You Are "가 " Prelude in C sharp minor "와 혼합 된 스탠더드입니다. Mingus는 곡의 유사점을 매우 잘 알고 있었고 9 월 1 일이 앨범의 다른 사례와 마찬가지로 한 곡에 두세 곡을 결합했습니다. 의도적이든 아니든, 이것은 종종 한 곡이 다른 곡에서 도출되었거나 도난당했다는 것을 청취자에게 암시합니다. 이 경우, 결합된 곡은 "All Things + Prelude"이고, 피아노 라인 "Clair de Lune"을 주의 깊게 들으면 유사성은 물론 "Things"에서 소개되는 "Prelude"의 초기에 발견되는 3 음 모티프입니다 , 그리고 "Clair"의 리드미컬 한 아이디어에서 멜로디가 다르더라도, 모티프는 작곡 전체에서 발견되며 잘 짜여 진 느낌을 줍니다.

Chazz! 는 앨범의 다양한 재발행 버전의 제목이었습니다.



Track listing

1."Jump Monk" (Charles Mingus) - 6:44

2."Serenade In Blue" (Mack Gordon, Harry Warren) - 5:57

3."Percussion Discussion" (Mingus, Max Roach) - 8:25

4."Work Song" (Mingus) - 6:16

5."Septemberly" (Harry Warren, Al Dubin / Jack Lawrence, Walter Gross) - 6:55

6."All The Things You C#" (Jerome Kern, Oscar Hammerstein II / Sergei Rachmaninoff) - 6:47

Bonus track:

7. Jump Monk (Charles Mingus) - 11:52

8. All the Things You Are (Oscar Hammerstein II / Jerome Kern) - 10:44


 

Personnel

George Barrow - tenor saxophone

Eddie Bert - trombone

Mal Waldron - piano

Charles Mingus - double bass

Willie Jones - drums

Max Roach - drums (in "Percussion Discussion")





Charles Mingus - Jump Monk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L22hH4kQ0c8









Charles Mingus - Mingus At The Bohemia - 02 - serenade in blue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BMXJjOuhwa0







Charles Mingus - Mingus At The Bohemia - 03 - percussion discussion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4ipTbT-7n04








Charles Mingus - Mingus At The Bohemia - 04 - work song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ty04TEBnZOc







Charles Mingus - Mingus At The Bohemia - 05 - septemberly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sr_HZ8LjGM0







Charles Mingus - Mingus At The Bohemia - 06 - all the things you are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Yws8Zy7BfXY






풀버전


Charles Mingus - Mingus at the Bohemia (1955) - YouTube
https://m.youtube.com/watch?v=7OMjgu7U3dQ





아마존에서

Mike Tarrani/ HALL OF FAMETOP 50 REVIEWER /2012년 9월 27일

이것은 찰스 밍거스 (Charles Mingus)의 밴드 리더로서 3 번째 앨범이며, 첫 번째 라이브 앨범입니다. 이 앨범이 하드 코어 Mingus 팬들에게 중요한 이유는 앨범에서 Jump Monk, Percussion Discussion, Work Song곡 중 오리지널 6 곡 중 3 곡을 작곡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작곡들은 1955 년 당시에는 꽤 발전된 곡이었습니다.

이 앨범의 대부분은 Pithecanthropus Erectus 나 Ah Um 과 같은 1950년대 후반의 보다 전통적인 앨범과 거의 유사하지 않기 때문에 Mingus의 앨범 중 특히 중요합니다.

나머지 3트랙은 상당히 혁신적입니다. 왜냐면 Mingus는 곡 Septemberly에 재즈 스탠더드 Rain 과 Tenderly의 두 곡을 이어 붙였기 때문입니다. 그는 All The Things You Can와 Prelude in C Sharp Minor를 기초로 해서 All The Things You Can C#을 만들기 위해 같은 이어붙이기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게다가 그는 고든 (Gordon)과 워렌 (Warren)의 Serenade in Blue를 완전히 재 편곡했습니다.

이 앨범에 대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Mingus가 New York의 Cafe Bohemia에서 라이브 공연을 했다는 것입니다. 1955년 메인스트림 NYC 관객들은 Mingus의 실험적인 접근 방식에 개방적이지 않았지만, 그 유명한 장소에서 그의 음악적 비전을 주장 할 만큼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그가 1960 년대와 그 이후에 성숙하고 계속 발전할 음악과 작곡에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Mingus가 연주할 부분에서 가장 놀라운 베이스를 연주하는 동안 Max의 멜로디 드럼 연주는 그야말로 마스터적인 연주입니다. 그의 활과 사용하고 손으로 뜯는 연주는 분명하지는 않지만 질감을 더해줍니다.

이 앨범에 관한 세부 사항 : 1955년 12월 23일에 Cafe Bohemia에서 라이브로 녹음 되었습니다. 베이스에서 Mingus, 피아노에서 Mal Waldron, 테너 색소폰에서 George Barrow, 트럼본에서 Eddie Bert, Percussion Discussion트랙을 제외한 모든 트랙에서 Willie Jones가 드럼을 연주했습니다. 트랙 7과 8은 원래 출시되었을 때 앨범에 표시되지 않은 보너스 트랙입니다. 또한 Charles Mingus Quartet과 Max Roach 는 1955년 12월 23일 Cafe Bohemia에서 동일한 공연을 계속했으며, 이 작품과 큰 동반자입니다.



1

George Barrow (1921 년 9 월 21 일 ~ 2013 년 3 월 20 일)는 테너와 바리톤 색소폰을 모두 연주한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입니다.

1950 년대 중반까지 색소폰, 플루트, 클라리넷을 독학했으며, Oliver Nelson과 함께 the Ernie Wilkins-Kenny Clarke Septet과 the Ernie Wilkins Orchestra를 포함한 Ernie Wilkins에 의해 이끌어지던 라인업에 합류하기 전에 차알스 밍거스에 의해 이끌어졌던 다른 라인업에서 연주했다.



2.

에디 버트 (Eddie Bertolatus, 1922 년 5 월 16 일 - 2012 년 9 월 27 일)는 미국의 재즈 트롬본 연주자였다.

음악 경력

Edward Joseph Bertolatus는 뉴욕 Yonkers에서 태어났다. 음악가로서의 첫 번째 직업은 1940년 Sam Donahue Orchestra에 합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는 Stan Kenton, Benny Goodman, Charles Mingus, Charlie Parker, Thelonious Monk, Tito Puente, Duke Ellington, Count Basie, Illinois Jacquet, Woody Herman 및 Charlie Barnet 과 같은 주요 뮤지션들과 지속적으로 공연했다.

그는 수백 곡의 녹음에 출연했으며 Savoy Records, Blue Note, Trans-World, Jazztone 및 Discovery Records 등 다양한 레이블의 선두 주자로 광범위하게 녹음 했다. 버트는 2012년 9월 27일 코네티컷 주 댄버리 (Danbury, Connecticut) 에서 90세의 나이로 그의 죽음 전까지는 매진 쇼를 계속했다.

Bert는 많은 밴드와 오케스트라와 함께 녹음하고 연주했다. 그는 Benny Goodman의 오케스트라 (1958-86), Charles Mingus (1955-74), Thad Jones / Mel Lewis Orchestra (1968-72), New York Jazz Repertory Company (1973-78), The American Jazz 오케스트라 (1986-92), 로렌 berg 베르크 오케스트라 (1986-2001), 월트 레빈 스키 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스윙 오케스트라 (1987-95)과 함께 연주했다.

Bert는 Manhattan School of Music (1957)에서 학위와 교원 면허를 취득했다. 그는 Essex College, Bridgeport 대학 및 Western Connecticut State University에서 강의했다.

그의 사진은 To Bird with Love (Chan Parker and F. Pandras), and The Band that Never Was (Spotlight Records, 앨범 커버와 라이너 노트)와 같은 위대한 재즈 연주가들의 작품에서 볼 수 있다.



3.

윌리엄 " Willie " Jones, Jr. (1929 년 10 월 20 일 - 1991 년 4 월)는 재즈 드러머였다. 그는 Thelonious Monk , Elmo Hope 및 Charles Mingus 와 함께 연주하고 녹음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기

존스는 1929 년 10 월 20 일 뉴욕에서 태어났다. 그는 주로 드럼 연주를 독학으로 배웠으며 왼손잡이로 연주했다. 그는 1953년 Thelonious Monk and Sonny Rollins를 포함하여 피아니스트 Thelonious Monk와 연주하고 녹음했다. 이 녹음은 11 월 13 일 존스의 첫 번째 녹음이었다.

Jones는 1955년 텔레비전 프로그램 The Tonight Show에서 1955년 6월 10일 몽크와 함께 출연했다. 존스는 1955년 Elmo Hope's Meditations이라는 앨범의 그리고 다음해 Randy Weston에 의한 Randy Weston's The Modern Art of Jazz이라는 앨범에서도 연주했다. 1956년 존스는 필라델피아에서 몽크와 2 주간 연주했다. Jones는 1950 년대 중반에 Kenny Dorham, JJ Johnson, Charlie Parker, Cecil Payne과 함께 연주했다.

1955-56 년 Jones는 Charles Mingus 'Jazz Workshop의 일원이었고 앨범 Pithecanthropus Erectu를 녹음한 베이시스트 밍거스의 밴드 드러머였다. Jones는 1956년 후반부터 1959년 초반까지 테너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 의 드러머였다. 1961년 Jones는 Sun Ra 의 The Future Raise of Sun Ra 에서 연주했다. 이 후에, 죤스에 관하여 알려진 것이 없고, 그의 사망 날짜는 사회 보장 기록에 의한 것이다. 전통적 연주를 했떤 레스터 영과 아방가르드 연주자 선 라와의 이러한 연관성은 존스의 다양성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