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a Horne(Lena Mary Calhoun Horne, 1917년 6월 30일 ~ 2010년 5월 9일)은 미국의 댄서, 배우, 가수, 민권 운동가였다. Horne의 경력은 70년 이상에 걸쳐 영화, 텔레비전 및 연극에 출연했다. Horne은 16세에 Cotton Club의 합창단에 합류했고 할리우드로 이사하기 전에 나이트클럽 공연자가 되었다.
Horne은 인권을 옹호했고 1963년 8월 워싱턴 행진에 참여했다. 나중에 그녀는 나이트클럽 공연자로서의 뿌리로 돌아가 호평을 받은 레코드 앨범을 발표하면서 텔레비전 작업을 계속했다. 그녀는 1980년 3월 은퇴를 선언했지만 다음 해에는 브로드웨이에서 300회 이상 공연된 1인 여성 쇼인 Lena Horne: The Lady and Her Music에 출연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쇼에서 전국을 순회하며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다. Horne은 1990년대까지 산발적으로 녹음과 공연을 계속했으며 2000년에는 대중의 시선에서 물러났다.
어린 시절
Lena Horne은 브루클린의 Bedford–Stuyvesant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가족은 모두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다. 그녀는 당시 흑인 뉴요커의 교육 수준이 높은 상류층에 속했다. 그녀는 John C. Calhoun(John Caldwell Calhoun(/kælˈhuːn/ 1782년 3월 18일 – 1850년 3월 31일은 미국의 정치가이자 사우스 캐롤라이나 출신의 정치 이론가로 1825년부터 1832년까지 미국의 제7대 부통령이 되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직책을 맡았으며 노예제를 단호하게 옹호했고 백인 남부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다.) 가족의 후손이라고 한다.
그녀의 아버지 Edwin Fletcher "Teddy" Horne Jr.(1893–1970)는 한때 호텔과 레스토랑의 소유주였으며 도박꾼이었다. Wylie Avenue에 있는 Belmont Hotel을 소유했고 Hill에서 숫자 라켓을 운영했다. Lena는 내년에 18세에 그와 함께 살기 위해 이사왔다. 그녀의 어머니 Edna Louise Scottron은 흑인 극단의 배우였으며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Edna의 외할머니인 Amelie Louise Ashton은 세네갈 출신이었다. Horne은 주로 그녀의 조부모인 Cora Calhoun과 Edwin Horne에 의해 자랐다.
Horne이 5살이었을 때, 그녀는 Georgia에 살도록 했으며 몇 년 동안 그녀는 어머니와 함께 여행했다. 1927년부터 1929년까지 그녀는 삼촌인 Frank S. Horne과 함께 살았다. 그는 조지아 주 포트 밸리에 있는 Fort Valley Junior Industrial Institute(현재 Fort Valley 주립 대학의 일부)의 학생 학장이었고 나중에 Franklin Delano Roosevelt 대통령의 고문으로 재직했다. Macon 남서쪽의 Fort Valley에서 Horne은 잠시 어머니와 함께 애틀랜타로 이사했다. 그들은 Horne이 12살이 되었을 때 뉴욕으로 돌아왔고, 그 후 Horne은 브루클린의 St Peter Claver School에 다녔다.
그 후 그녀는 브루클린에 있는 여자 공립 고등학교인 여자 고등학교에 다녔으며 이후 남자 여자 공학 고등학교가 되었다. 그녀는 졸업장을 받지 않고 중퇴했다. 18세에 그녀는 피츠버그에 있는 아버지의 집으로 이사하여 거의 5년 동안 도시의 Little Harlem에 머물면서 피츠버그 출신인 Billy Strayhorn과 Billy Eckstine 등으로부터 음악을 배웠다.
직업
할리우드로 가는 길
1933년 가을, Horne은 뉴욕시에 있는 Cotton Club의 코러스 라인에 합류했다. 1934년 봄, 그녀는 Adelaide Hall이 주연을 맡은 Cotton Club Parade에서 특집 역할을 맡았고, 그녀는 Lena를 자신의 날개 아래로 데려갔다. Horne은 짧은 뮤지컬 Cab Calloway의 Jitterbug Party(1935)에서 댄서로 첫 스크린에 출연했다. 몇 년 후 Horne은 Noble Sissle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하여 투어를 함께했으며 Decca에서 발행한 첫 번째 레코드를 만들었다. 첫 남편과 헤어진 후 Horne은 1940~41년에 밴드 리더인 Charlie Barnet과 함께 투어를 했지만 여행을 싫어했고 뉴욕의 Cafe Society에서 일하기 위해 밴드를 떠났다. 그녀는 NBC의 인기 재즈 시리즈 The Chamber Music Society of Lower Basin Street의 특집 보컬리스트로 Dinah Shore를 대신했다. 쇼의 상주 마에스트로인 Henry Levine과 Paul Laval은 1941년 6월 RCA Victor를 위해 Horne과 함께 녹음했다. Horne은 전 Cafe Trocadero(Los Angeles) 매니저인 Felix Young에게 고용되어 Hollywood의 Sunset Strip에서 Cotton Club 스타일의 공연을 하게 되었을 때 불과 6개월 만에 쇼를 떠났다. Horne은 Till the Clouds Roll By(1946)에서 Show Boat의 미니 프로덕션에서 "Ca n't Help Lovin' Dat Man"을 노래하며 Julie LaVerne 역을 맡았다.
Horne은 이미 두 편의 저예산 영화를 제작했다. 피아니스트 Pete Johnson과 Albert Ammons가 출연하는 2릴 단편 주제인 Boogie Woogie Dream(1941)이 있다. Boogie Woogie Dream에서 Horne의 노래는 나중에 soundies로 개별적으로 출시되었다. Horne은 1942년 1월 Sunset Strip에 있는 Felix Young의 Little Troc에서 할리우드 나이트클럽 데뷔를 했다. 몇 주 후 그녀는 Metro-Goldwyn-Mayer와 계약했다. 1944년 11월, 그녀는 인기 라디오 시리즈 서스펜스의 에피소드에 허구의 나이트클럽 가수로 출연했으며, 그녀의 노래와 함께 큰 연설 역할을 했다. 1945년과 1946년에 그녀는 Billy Eckstine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
그녀는 Panama Hattie(1942)의 Metro-Goldwyn-Mayer에서 데뷔했으며 MGM에서 임대하면서 20세기 폭스를 위해 애들레이드 홀의 삶을 느슨하게 기반으로 한 Stormy Weather(1943)의 타이틀 곡을 연주했다. 그녀는 전적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출연진과 함께 Cabin in the Sky(1943)를 포함하여 여러 MGM 뮤지컬에 출연했다. 그녀는 그녀의 민족성과 그녀의 영화가 흑인 연기자와 함께 영화를 상영하지 않는 도시에서 상영하기 위해 그녀의 영화를 재편집해야 한다는 사실 때문에 주연으로 출연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Horne의 영화 출연 대부분은 영화의 나머지 부분과 관련이없는 독립형 시퀀스였으므로 편집으로 인해 스토리 라인이 중단되지 않았다. Cabin in the Sky의 한 번호는 검열관에 의해 너무 암시적인 것으로 간주되어 출시 전에 삭제되었다. Horne은 거품 목욕을하면서 "Ai n't It the Truth"를 노래했다. 이 장면과 노래는 영화 That's Entertainment! III (1994), 영화 개봉 전에 장면이 삭제된 이유에 대한 Horne의 논평도 포함되어 있다. Horne은 Screen Actors Guild 이사회에서 봉사하도록 선출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다.
Ziegfeld Follies (1946)에서 그녀는 Hugh Martin과 Ralph Blane의 "Love"를 공연했다. Horne은 MGM 버전의 Show Boat (1951)에서 Julie LaVerne의 역할을 위해 로비했으며, Till the Clouds Roll By에서 Show Boat의 한 부분이 공연되었을 때 이미 역할을 수행했지만 실제 친구인 Ava Gardner에게 부품을 잃었다. Horne은 MGM 소식통에 따르면 그녀가 그 역할을 고려한 적이 없다고 말했지만 이것이 영화에서 인종 간 관계에 대한 Production Code의 금지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다큐멘터리 That 's Entertainment! III, Horne은 MGM 경영진이 Gardner에게 Horne의 녹음을 사용하여 그녀의 노래를 연습하도록 요구했으며 이는 두 여배우를 불쾌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궁극적으로 Gardner의 목소리는 극장 개봉을 위해 여배우 Annette Warren (Smith)에 의해 오버 더빙되었다.
방향 변경
Horne은 할리우드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고 점점 더 그녀의 나이트클럽 경력에 집중하게 되었다. 그녀는 1950년대에 MGM에서 단 두 번만 주요 출연을 했다. Duchess of Idaho (1950, Eleanor Powell의 마지막 영화이기도 함); 그리고 뮤지컬 Meet Me in Las Vegas (1956). 그녀는 "노래를 부르는 기둥에 맞서는 흑인으로 조판되는 것이 지겹다. 나는 그것을 너무 자주 20번이나 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후에 공산주의를 거부했다. 다그녀는 스크린으로 돌아와 영화 총잡이의 죽음(1969)에서 리차드 위드마크와 결혼하는 사창가의 부인 클레어 퀸타나 역을 맡았는데, 그녀의 피부색에 대한 언급이 없는 그녀의 첫 번째 연속극적 역할이었다. 그녀는 나중에 그녀의 사위 Sidney Lumet이 감독하고 MGM 회고전 That 's Entertainment를 공동 주최한 The Wiz (1978)에서 Glinda로 두 번 더 스크린에 출연했다! III (1994), 그녀는 스튜디오의 불친절한 대우에 대해 이야기했다.
할리우드를 떠난 후 Horne은 전후 시대 최고의 나이트 클럽 공연자 중 한 명으로 자리 매김했다. 그녀는 라스베이거스의 샌즈 호텔, 로스앤젤레스의 코코아넛 그로브, 뉴욕의 월도프-아스토리아 등 미국, 캐나다, 유럽 전역의 클럽과 호텔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1957년 Lena Horne at the Waldorf-Astoria라는 제목의 라이브 앨범은 당시 RCA Victor 레이블 역사상 여성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이 팔린 레코드가 되었다. 1958년에 Horne은 "Calypso" 뮤지컬 Jamaica(Horne의 요청에 따라 그녀의 오랜 친구인 Adelaide Hall이 등장)에서 그녀의 역할로 "Best Actress in a Musical" 토니상 후보에 오른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 되었다.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까지 Horne은 Perry Como의 Kraft Music Hall, The Ed Sullivan Show, The Dean Martin Show 및 The Bell Telephone Hour에 여러 번 출연하는 TV 버라이어티 쇼의 필수품이었다. 그녀가 출연한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The Judy Garland Show, The Hollywood Palace, The Andy Williams Show가 있다. BBC(나중에 미국에서 신디케이트됨)를 위한 두 개의 TV 스페셜 외에도 Horne은 1969년 자신의 미국 TV 스페셜인 Monsanto Night Presents Lena Horne에 출연했다. 이 10년 동안 아티스트 Pete Hawley는 RCA Victor를 위해 자신의 초상화를 그렸으며 그녀의 공연 스타일 분위기를 포착했다.
1970년에 그녀는 ABC의 1시간짜리 Harry & Lena 스페셜에서 Harry Belafonte와 공동 주연을 맡았다. 1973년 그녀는 토니와 레나에서 토니 베넷과 공동 주연을 맡았다. Horne과 Bennett은 이후 함께 쇼에서 미국과 영국을 순회했다. 1976년 프로그램 America Salutes Richard Rodgers에서 그녀는 Peggy Lee 및 Vic Damone과 함께 Rodgers 노래의 긴 메들리를 불렀다. Horne은 The Flip Wilson Show에도 여러 차례 출연했다. 또한 Horne은 1970년대 The Muppet Show, Sesame Street, Sanford and Son과 같은 TV 프로그램과 1985년 The Cosby Show 공연, 1993년 A Different World 출연과 같은 TV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했다. 1980년 여름, 연예계에서 은퇴하려는 63세의 Horne은 여학생 클럽 Delta Sigma Theta가 후원하는 2개월 연속 자선 콘서트에 착수했다. 이 콘서트는 Horne의 고별 투어로 대표되었지만 그녀의 은퇴는 1년도 채 되지 않았다.
1980년 4월 13일, Horne, Luciano Pavarotti 및 진행자 Gene Kelly는 모두 NY City Center의 Joffrey Ballet Company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리는 갈라 공연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Pavarotti의 비행기는 대서양을 우회하여 나타나지 않았다. James Nederlander는 초대받은 Honored Guest였으며 매진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단 세 사람만이 환불을 요청한 것을 관찰했다. 그는 그녀의 공연 후 Horne에게 소개를 요청했다. 1981년 5월 The Nederlander Organization, Michael Frazier, Fred Walker는 뉴욕 시 West 41st Street에 새로 명명된 Nederlander 극장에서 4주 동안 Horne을 예약했다. 이 쇼는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1년 내내 진행되어 Horne은 특별 Tony 상을 수상했고 그녀의 쇼 Lena Horne: The Lady and Her Music의 캐스트 녹음으로 2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333회 공연 브로드웨이 공연은 1982년 6월 30일 Horne의 65번째 생일에 마감되었다. 같은 주 후반에 그녀는 전체 공연을 다시 공연하여 TV 방송과 홈 비디오 공개를 위해 녹화했다. Horne은 며칠 후 1982년 7월 4일 주말에 Tanglewood(매사추세츠)에서 투어를 시작했다. The Lady and Her Music은 1984년 6월 17일까지 미국과 캐나다의 41개 도시를 순회했다. 이 공연은 8월 한 달 동안 런던에서 연주되었다. 1984년 9월 14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공연을 마쳤다. 1981년 그녀는 쇼로 특별 토니상을 받았으며 1984년 런던의 아델피 극장에서도 찬사를 받았다. 쇼의 상당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Horne은 여전히 브로드 웨이 역사상 가장 오래 지속되는 솔로 공연 기록을 보유하고 있음) 그녀는 많은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경력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활용하지 않았다. 1983년 Horne과 Frank Sinatra(Quincy Jones가 제작)의 공동 녹음 프로젝트 제안은 결국 포기되었고, 10년 동안 그녀의 유일한 스튜디오 녹음은 1988년 Sammy Davis Jr.와 Joe Williams와의 듀엣이 특징인 The Men in My Life였다. 1989년에 그녀는 그래미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1995년에 Horne의 Supper Club 공연을 담은 "라이브" 앨범이 발매되었다. 1998년 Horne은 Being Myself라는 또 다른 스튜디오 앨범을 발표했다. 그 후 Horne은 2000년 Simon Rattle의 Classic Ellington 앨범에 보컬 트랙을 제공하기 위해 녹음 스튜디오로 돌아갔지만 공연에서 은퇴하고 대중의 시선에서 크게 물러났다.
민권 운동
Horne은 오랫동안 민권 운동에 참여했다. 1941년 그녀는 뉴욕시 최초의 통합 공연장인 Café Society에서 노래를 불렀고 Paul Robeson과 함께 작업했다. 그녀의 케네디 센터 전기에 따르면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USO를 위해 군대를 접대할 때 그녀는 "독일 포로가 흑인 군인 앞에 앉은 분리된 청중 또는 그룹을 위해" 공연을 거부했다. 미 육군이 통합 청중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흑인 미군과 백인 독일 포로의 혼합 청중을 위해 쇼를 열었다. 흑인 군인들이 뒷좌석에 강제로 앉게 된 것을 보고 그녀는 무대에서 나와 흑인 군인들이 앉은 첫 번째 줄로 걸어가 그녀 뒤에 독일군과 함께 공연을 했다. 그러나 USO는 그녀의 사망 당시 혼이 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서해안과 남부에서 USO와 함께 광범위하게" 여행을 했다고 한다. 조직은 또한 그녀가 Armed Forces Radio Service 프로그램 Jubilee, G.I에 출연한 것을 기념했다. 저널 및 명령 성능. 영화 Stormy Weather(1943)에서 Horne의 캐릭터는 제2차 세계 대전 군인들을 위한 대규모 올스타 쇼의 일부로 영화의 타이틀 곡을 연주했다. 1945년에 USO를 그만둔 후 Horne은 자신이 군사 캠프 투어 자금을 조달했다. 그녀는 Evers가 암살되기 전 주말 미시시피주 잭슨에서 Medgar Evers와 함께 NAACP 집회에 참석했다. 그녀는 워싱턴 행진에 참석했으며 NAACP, S.N.C.C. 및 전국 흑인 여성 위원회를 대표하여 연설하고 공연했다. 그녀는 또한 엘레노어 루즈벨트와 함께 린칭 방지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Tom Lehrer는 자신의 노래 "National Brotherhood Week"에서 "Lena Horne과 Clark 보안관이 뺨을 맞대고 춤을 추고 있다. 1965년 민권 운동가에 대한 공격. 1983년 NAACP는 그녀에게 Spingarn 메달을 수여했다.
Horne은 등록된 민주당원이었으며 1963년 11월 20일 그녀는 D.N.C.(Democratic National Committee) 의장 John Bailey, Carol Lawrence, Richard Adler, Sidney Salomon, DNC 부회장 Margaret B. Price, DNC Dorothy Vredenburgh Bush는 암살 이틀 전에 백악관에서 John F. Kennedy를 방문했다.
개인 생활
Horne은 1937년 1월 피츠버그에서 정치 공작원인 Louis Jordan Jones와 결혼했다. 1937년 12월 21일에 딸 게일(이후 작가 게일 루멧 버클리로 알려짐)이 태어났다. 그들 사이에는 신장병으로 사망한 아들 Edwin Jones(1940–1970)가 있었다. Horne과 Jones는 1940년에 별거했고 1944년에 이혼했다. Horne의 두 번째 결혼은 1947년 12월 파리에서 음악 감독이자 MGM의 수석 지휘자 및 편곡가 중 한 명인 Lennie Hayton과 결혼했다. 그들은 1960년대 초에 헤어졌지만 결코 이혼하지 않았다. 그는 1971년에 죽었다. Richard Schickel의 그녀의 자서전 Lena에서 Horne은 그녀와 그녀의 남편이 인종 간 커플로서 직면한 엄청난 압력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녀는 나중에 Ebony(1980년 5월)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경력을 발전시키고 연예계에서 피부색 장벽을 뛰어넘기 위해 Hayton과 결혼했지만 "그를 매우 사랑하는 법을 배웠다"고 인정했다. Horne은 오랫동안 헤비급 챔피언인 Joe Louis, 배우 Artie Shaw, Orson Welles, 감독 Vincente Minnelli와 관계를 가졌다. Horne은 또한 Billy Strayhorn과 오랫동안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는데, 그녀는 그가 이성애자였다면 결혼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그녀에게 중요한 전문 멘토였다. 그녀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시나리오 Rachel Getting Married로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 Jenny Lumet은 Horne의 손녀이며 영화 제작자 Sidney Lumet과 Horne의 딸 Gail의 딸이다. 다른 손자에는 Gail의 다른 딸인 Amy Lumet과 아들의 네 자녀인 Thomas, William, Samadhi, Lena가 있다. 그녀의 증손자는 Jake Cannavale을 포함한다. 혼은 가톨릭 신자였다. 1946년부터 1962년까지 그녀는 번영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거주지인 뉴욕 퀸즈의 세인트 알반스에 거주했으며 그곳에서 그녀의 이웃인 Count Basie, Ella Fitzgerald 및 기타 재즈 유명 인사들 사이에 있었다. 1980년대에 그녀는 23 East 74th Street에 있는 호텔을 개조한 협동조합인 Volney의 5층으로 이사했다.
죽음
Horne은 2010년 5월 9일 울혈성 심부전으로 사망했다. 그녀의 장례식은 그녀가 회원이었던 뉴욕의 파크 애비뉴에 있는 성 이그나티우스 로욜라 교회에서 거행되었다. Leontyne Price, Dionne Warwick, Liza Minnelli, Jessye Norman, Chita Rivera, Cicely Tyson, Diahann Carroll, Leslie Uggams, Lauren Bacall, Robert Osborne, Audra McDonald, Vanessa Williams 등 수천 명이 모였다. 그녀의 유해는 화장되었다.
유산
2003년 ABC는 Janet Jackson이 텔레비전 전기 영화에서 Horne으로 출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2004년 슈퍼볼에서 잭슨의 "옷장 오작동" 사태가 있은 후 몇 주 동안 버라이어티는 혼이 잭슨을 프로젝트에서 제외할 것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Associated Press 보고서에 따르면 "ABC 경영진은 Horne의 요구에 저항했다." "그러나 Jackson 대표는 Horne과 그녀의 딸인 Gail Lumet Buckley가 참여하지 말라고 요청한 후 그녀가 기꺼이 떠났다고 무역 신문에 말했다." Oprah Winfrey는 2005년 The Oprah Winfrey Show와의 인터뷰에서 Alicia Keys에게 자신이 전기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Keys를 Horne으로 캐스팅했다.
2005년 1월, 그녀의 10년 이상 레이블인 Blue Note Records는 "전설적인 Horne이 Blue Note에서 활동하는 동안 제작한 희귀하고 미발표된 음반 컬렉션에 마무리 손질을 가했다."라고 발표했다. 그녀의 오랜 프로듀서인 Rodney Jones가 리믹스한 이 녹음에는 Horne이 그 시대의 여성을 위해 놀랍도록 안전한 목소리를 선보였으며 "Something to Live For", "Chelsea Bridge", "Stormy Weather"와 같은 시그니처 곡 버전이 포함되어 있다. 원래 제목은 Soul이지만 Seasons of a Life로 이름이 변경된 이 앨범은 2006년 1월 24일에 발매되었다. 2007년에 Horne은 Leslie Uggams에 의해 나이든 Lena로, Nikki Crawford는 무대 뮤지컬 Stormy Weather에서 젊은 Lena로 묘사되었다. 캘리포니아의 Pasadena Playhouse(2009년 1월~3월). 2011년에 Horne은 2011년 11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뉴욕의 Susan Batson 스튜디오에서 열린 Notes from A Horne이라는 제목의 1인 여성 쇼에서 배우 Ryan Jillian이 연기했다. 2011년 2월 27일에 열린 행사에서 여배우 할리 베리
2018년에는 Horne을 묘사한 영원한 우표가 발행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Horne은 Black Heritage 우표 시리즈의 41번째 수상자가 되었다.
2021년 6월, 브루클린의 Prospect Park 밴드쉘은 Bed-Stuy Brooklyn 출신인 Horne을 기리고 흑인 커뮤니티와의 연대를 보여주기 위해 Lena Horne Bandshell로 개명되었다. Nederlander Organization은 2022년 6월 브로드웨이의 브룩스 앳킨슨 극장이 그해 말에 그녀의 이름을 따서 이름이 변경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극장의 천막은 2022년 11월 1일에 공개되었다. 극장은 이제 Lena Horne Theatre라고 불리며, 이는 Horne이 그녀의 이름을 딴 브로드웨이 극장을 가진 최초의 흑인 여성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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