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1989년의 첫 비행기 탑승은
그야말로 호기심과 두려움 반,
방콕 돈무앙 공항에 첫발을 내 딛는 순간
훅 들어오는 따습한 공기와
마중 나온 현지 직원들의 친절한 미소에
두려움은 날아가고
야자나무와 화려한 꽃들의 눈맞춤
도로에 즐비한 자동차들과
오토바이에 탄 사람들의 해맑은 얼굴들이
나를 위한 것만 같았는데
막상 약속했던 아파트 숙소대신
회사 건물의 창고 같은 옥탑 방의 현장을 보는 순간,
아, 팔려온 것인가,
납치되어 어딘가로?
예쁜 것도 아니고
돈이 많은 것도 아닌데
어쩌자고...
완전 혼이 나가 시작된
나의 첫 방콕 생활...
열거할 수 없을 만큼 수많은 스토리들...
그 중에서도 음식에 얽힌 그리움은
오늘날에도 제 삶의 중요한 행복 요소 중의 하나가 되었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군산이란 도시가 소도시라보니
제대로 된 동남아 음식을 맛보기 힘들었는데,
어젠 너무 깜놀...
제가 지난주부터
집을 떠나,
오식도라는 공장지대의 원룸에서 임시 주거를 하고 있는데요.
깜놀, 깜놀,
동남아 식재료 마트에
베트남 식당, 태국 식당을 발견했지 뭡니까?
행복지수 UP, UP...
월남국수 한 그릇으로 배를 채우고
간식으로 솜땀(파파야샐러드) 한 접시를..
다음 주말이 기다려지는
메뉴들을 열람하며,
내 젊은 시절의 그리움들이 밀물 듯이...
다시 시내의 집으로 돌아와
가만 누워 그리움들을 더듬다
“사람마다의 인생엔 고유한 빛, 색들이 있는데,
어쩌면 내 인생의 한 모서리엔
동남아의 빛과 색들이 스며있구나.“
혼자 웃었답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사온 소스로
맛있는 팟타이 요리와
이 음악들로 또 내 삶의 건조함과 권태를 벗고
Go, Go, Sing!!!
예리하고 혁신적인 화성을 표현하는 재즈 피아노 연주자로 성공을 거둔 뒤
Herbie Hancock/ Herbert Jeffrey Hancock(1940년 4월 12일)은
미국의 건반 연주자이자 작곡가,
블루 노트 Blue Note 음반의 수석 연주자로 참여해
또한 1970년대에 데이비스와 첫 재즈록 실험 연주를 한 뒤
아마추어의 귀에는 허비 핸콕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Watermelon Man을 들을 때마다
오늘 감상할 그의 앨범 River : The Joni Letters 는
Hancock은 Mitchell의 오랜 친구이며
오늘의 앨범에서는 제가 평소에 즐겨듣는 보컬들인
이 앨범은 또한 재즈 앨범의 전 역사상
2008년 2월 10일,
또한 트랙 "Both Sides Now"는 베스트 재즈 악기 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었다는군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오늘 이 포스팅 곡은 주말 선물 같은 마음으로,
제가 기뻐 어쩔 줄 모르는 마음으로. ㅎㅎㅎ
링크 곡은 제가 좋아하는 곡, Solitude와
미첼의 오리지널, The Jungle Line
그리운 목소리 코헨의 읊조리는 듯한 낭송에, 핸콕의 리리시즘이 흠뻑 베인 선율...
한 편의 시를 감상하듯,
Rousseau walks on trumpet paths
Safaris to the heart of all that jazz
Through I bars and girders-through wires and pipes
The mathematic circuits of the modern nights
Through huts, through Harlem, through jails and gospel pews
Through the class on Park and the trash on Vine
Through Europe and the deep deep heart of Dixie blue
Through savage progress cuts the jungle line
In a low-cut blouse she brings the beer
Rousseau paints a jungle flower behind her ear
Those cannibals-of shuck and jive
They'll eat a working girl like her alive
With his hard-edged eye and his steady hand
He paints the cellar full of ferns and orchid vines
And he hangs a moon above a five-piece band
He hangs it up above the jungle line
The jungle line, the jungle line
Screaming in a ritual…
Herbie Hancock의 앨범 - River: The Joni Letters(2007년)
레이블: Verve
녹음일: 2006년 - 2007년
발매일: 2007년 9월 25일
길이: 67:49
프로듀서: Herbie Hancock, Larry Klein
Track listing(언급된 곡 이외에는 모두 Joni Mitchell의 작곡)
1."Court and Spark" (featuring Norah Jones) – 7:35
2."Edith and the Kingpin" (featuring Tina Turner) – 6:32
3."Both Sides, Now" – 7:38
4."River" (featuring Corinne Bailey Rae) – 5:25
5."Sweet Bird" – 8:15
6."Tea Leaf Prophecy" (featuring Joni Mitchell) (Joni Mitchell, Larry Klein) – 6:34
7."Solitude" (Eddie DeLange, Duke Ellington, Irving Mills) – 5:42
8."Amelia" (featuring Luciana Souza) – 7:26
9."Nefertiti" (Wayne Shorter) – 7:30
10."The Jungle Line" (featuring Leonard Cohen) – 5:00
Bonus tracks
The Amazon.com exclusive version of the album includes two bonus tracks:
11."A Case of You" – 7:36
12."All I Want" (with Sonya Kitchell) – 4:15
The iTunes Store digital version includes two bonus tracks:
11."Harlem in Havana"
12."I Had a King"
All four bonus tracks were released on the 10th anniversary reissue of the album in 2017
Personnel
Herbie Hancock – piano
Wayne Shorter – soprano and tenor saxophone
Lionel Loueke – guitar
Dave Holland – bass
Larry Klein – bass on "All I Want"
Vinnie Colaiuta – drums
Prince - guitar (uncredited) on Edith and the Kingpin
7."Solitude" (Eddie DeLange, Duke Ellington, Irving Mills) – 5:42
https://youtu.be/gq6JecsT-hY?list=OLAK5uy_lpQY65OKDuq2KJRn3gyK3ICEsw15CibAQ
10."The Jungle Line" (featuring Leonard Cohen) – 5:00
https://youtu.be/FhTDWDhVY-U?list=OLAK5uy_lpQY65OKDuq2KJRn3gyK3ICEsw15CibAQ
1.
Herbie Hancock/ Herbert Jeffrey Hancock(1940년 4월 12일)은 미국의 건반 연주자이자 작곡가, 밴드 리더, 수많은 음반을 제작한 예술가이다.
예리하고 혁신적인 화성을 표현하는 재즈 피아노 연주자로 성공을 거둔 뒤 전자악기를 연주하는 재즈록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면서 폭넓은 인기를 얻었다.
11세 때 시카고 심포니 관현악단과 협연으로 모차르트 협주곡 1악장을 연주했다. 고등학생 시절에 자신의 첫 밴드를 결성했다. 1960년에 아이오와 주에 있는 그리넬대학을 졸업한 뒤 트럼펫 연주자인 도널드 버드 악단에 합류하기 위해 1961년에 뉴욕으로 활동지를 옮겼다.
그곳에서 비밥 재즈 악단들과 함께 연주 활동을 하면서 재주 있는 반주 실력과 자신감 넘치는 독주 실력을 인정받아 마일스 데이비스와 함께 순회 공연을 하게 되었다(1963~68). 데이비스 5중주 악단에서 1960년대 중반의 자유로운 리듬과 화성을 탐구한 핸콕은 대담하면서 불규칙적인 리듬과 다채로운 화성 개념에 관심을 쏟게 되었다. 그 사이에 비밥과 모달 재즈곡을 광범위하게 녹음했으며 그 범위는 펑키 리듬부터 우아한 모달 화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블루 노트 Blue Note〉 음반의 수석 연주자로 참여해 〈메이든 보이지 Maiden Voyage〉, 〈캔털룹 아일랜드 Cantaloupe Island〉, 〈워터멜론 맨 Watermelon Man〉 같은 독창적인 주제를 지닌 곡을 연주했다.
〈워터멜론 맨〉은 이후 몽고 산타마리아가 녹음해서 큰 인기를 얻었다.
1970년대에 데이비스와 첫 재즈록 실험 연주를 한 뒤 핸콕은 퓨전 밴드를 결성해 전자 피아노에서 신시사이저까지 섭렵하며 전자 키보드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높은 판매고를 올린 음반 〈헤드헌터스 Headhunters〉(1973)에 수록된 〈카멜레온 Chameleon〉 같은 재즈 펑크 곡은 여러 개의 음색이 동시에 울리는 신시사이저 선율을 이용해 강렬한 음의 색채와 리듬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후 인기를 얻은 댄스곡으로 〈유 벳 유어 러브 You Bet Your Love〉(1979)와 〈로킷 Rockit〉(1983)이 있었다. 그동안 핸콕은 〈블로업 Blow-Up〉(1966), 〈데스 위시 Death Wish〉(1974), 〈라운드 미드나잇 Round Midnight〉(1986) 등 방송 광고와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화음악으로 재즈록과 정통 재즈 음악을 모두 작곡하기도 했다. 영화 〈라운드 미드나잇〉에 수록된 음악은 핸콕에게 아카데미 음악상을 안겨주었다.
1970년대 중반 이후 핸콕은 재즈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재래식 음향 피아노를 연주하고 치크 코리아와 2중주를 연주했으며, 데이비스의 전 동료들과 프레디 허버드, 윈튼 마살리스 같은 트럼펫 연주자와 함께 캄보 공연을 했다.
1993년에 재즈 힙합 그룹 Us3가 〈캔털룹 아일랜드〉를 샘플링하여 리메이크곡으로 발표한 〈캔털룹(플립 판타지아) Cantaloop(Flip Fantasia)〉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자 핸콕은 〈블루 노트〉 음반 연주곡 목록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1998년에는 그룹 헤드헌터스를 재결성해 새로운 천년이 시작되는 시기를 맞이하여 여러 공동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핸콕은 재즈의 전설인 웨인 쇼터와 테크노 음악 분야의 몇몇 거장들과 함께 팀을 이뤄 음반 〈온 퓨처 2 퓨처 on Future 2 Future〉(2001)를 제작했으며 재즈와 전자음악을 결합하여 울림이 가득한 음악을 선보였다. 다음 프로젝트 음반인 〈파서빌리티즈 Possibilities〉(2005)에서는 스티비 원더와 폴 사이먼, 산타나 같은 훌륭한 대중 음악가들과 손을 잡고 새로운 작업을 시도했다. 핸콕은 이전에 받은 다양한 그래미상 소장 목록에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된 〈조니 미첼 트리뷰트 리버: 더 조니 레터스 Joni Mitchell tribute River: The Joni Letters〉(2007)를 비롯해 2개의 상을 더 추가했다.
2011년에는 〈이매진 프로젝트 The Imagine Project〉(2010)로 또 하나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으며, 이 음반에는 핑크와 제프 벡, 존 레전드 등이 객원 연주자로 참여했다
2.
Wayne Shorter (1933년 8월 25일)는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쇼터 작곡의 많은 부분이 재즈 표준이 되었으며,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칭찬받으며 , 다양한 표창을 받았다.
1950년대 후반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의 멤버이자 최후의 작곡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60년대에 그는 Miles Davis의 Second Great Quintet에 입사했으며 거기에서 재즈 융합 밴드 Weather Report를 공동 창립했다. 그는 밴드리더로 20곡이 넘는 앨범을 녹음했다.
Shorter는 10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는 또한 소프라노 색소폰의 숙달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1960 년대 후반에 테너로부터 초점을 옮긴 후), 1970년에 Down Beat의 연례 여론 조사에서 우승했으며 뉴욕 타임즈는 쇼터를 "아마 재즈의 가장 위대한 살아있는 소그룹 작곡가이자 가장 위대한 즉흥 연주자를 겨냥한 경쟁자"라고 묘사했다. 2017 년에, 그는 폴라 음악 포상을 수상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웨인 쇼터 (Wayne Shorter)는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태어났으며 뉴어크 예술 고등학교 (Newark Arts High School) 에서 수학했다. 그는 1952년에 졸업했다. 그는 음악을 좋아했으며, 십대에 그의 아버지가 클라리넷을 연주하도록 권유했다. 1956년 뉴욕 대학을 졸업한 후 Shorter는 미 육군에서 2 년을 보냈는데, 그 기간 동안 그는 Horace Silver와 간단히 연주했다. 퇴역한 후, 그는 Maynard Ferguson과 함께 연주했다. 젊은 Shorter는 별명 "Mr. Gone"을 얻었으며 나중에 Weather Report의 앨범 타이틀이 되었다. 1959년 Shorter는 Art Blakey에 입사했다. 그는 블레이키 (Blakey)와 5 년 동안 함께했으며 결국 밴드의 뮤지컬 디렉터가 되었다.
Miles Davis (1964-70)와 함께
John Coltrane이 자신의 그룹을 추구하기 위해 1960년 Miles Davis의 밴드를 떠날 때, Coltrane은 Shorter를 대체품으로 제안했지만 Shorter는 함께 할 수 없었다. 데이비스는 테너로 소니 스티트 (Sandy Stitt)와 함께 행크 모 블리 (Hank Mobley), 조지 콜맨 (George Coleman ), 샘 리버스 (Sam Rivers)를 돌려가며 연주하게 했다. 1964년 Davis는 Shorter에게 Blakey를 떠나 Herbie Hancock, Ron Carter 및 Tony Williams 와 함께 5 중주에 참여하도록 설득했다. 핸콕과 Shorter를 포함하는 데이비스의 소위 제 2 위대한 5 중주 (Coltrane과 5 중주를 구별하기 위해)는 재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그룹 중 한 명으로 음악가와 비평가들로부터 자주 인용되었으며, 쇼터의 작곡이 주된 이유이다. 그는 Davis (예 : "Prince of Darkness", "ESP", " Footprints ", "Sanctuary", "Nefertiti"등)를 위해 음악을 광범위하게 작곡했다. 일부 앨범에서는 작곡의 절반을 제공했다.
핸콕은 그룹의 쇼터 (Shorter) 재임 기간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 마스터 작가는 웨인 쇼터 (Wayne Shorter) 였고 그는 여전히 오너였다. 웨인은 음악을 마일즈로 가져 오지 않으면 안 되었던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하나였다.” 데이비스는 "웨인은 진정한 작곡가이며 쓰고 모든 사람들에게 소리 내고 싶어 하는 부분을 써주며 ... 웨인은 또한 음악적 규칙을 다루는 것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는 음악을 틀면 음악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자신의 만족과 취향에 맞추기 위해 규칙을 이해하는 능력이라는 것을 이해했다 "고 말했다.
1968년 5 중주의 해체 이후 데이비스의 밴드에 머물렀다.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 (둘 다 1969 년)를 포함한 초기 재즈 퓨전 녹음을 연주했다. 그의 마지막 생방송 날짜와 데이비스와의 스튜디오 녹음은 1970년이었다.
1968년까지 그는 테너 색소폰만을 독점적으로 연주했다. 그가 Davis 앨범의 정규 순서에서 테너로 연주한 마지막 앨범은 Filles de Kilimanjaro이다. 1969년 Davis의 In a Silent Way와 Super Nova에서 소프라노 색소폰을 연주 했다 (당시 Davis의 Sidemen Chick Corea 와 John McLaughlin 과 함께 녹음 됨). 데이비스와 함께 라이브 공연을 하고, 1969년 여름부터 1970년 초반까지 녹음을 하면서, 그는 소프라노와 테너 색소폰을 모두 연주했다. 그러나 1970년대 초반부터 그는 주로 소프라노를 연주했다.
솔로 블루 노트 녹음
데이비스 5 중주의 시간과 동시에 쇼터는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 와 같은 블루 노트 (Blue Note)의 연주자들과 다양한 라인업, 4 중주 및 대규모 그룹이 포함된 독창적 인 작곡을 특징으로 하는 블루 노트 레코드의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첫 번째 Blue Note 앨범 (1964년부터 1970년까지 총 11 곡)은 1964년 Rudy Van Gelde 의 스튜디오에서 Lee Morgan, McCoy Tyner, Reggie Workman 및 Elvin Jones와 함께 녹음한 Night Dreamer였다.
JuJu와 Speak No Evil 은 이 시대의 유명한 음반이다. 이 앨범의 더 짧은 곡은 페달 포인트와 복잡한 하모닉 관계로 조화된 5 음 멜로디의 사용으로 유명하다. 조화만큼 멜로디를 반영한 구조화된 솔로 연주였다. 오랫동안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과 같은 시간의 다른 플레이어들과는 달리 음악의 필수 부분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다. 이후 앨범 The All Seeing Eye는 더 큰 그룹의 운동이었지만, 1966년의 Adam's Apple 은 Shorter의 4 중주단을 통해 신중하게 구성된 멜로디로 돌아 왔다. 그 다음 해 앨범 Schizophrenia를 위해 핸콕과 카터와 함께 트롬본 연주자인 커티스 풀러,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제임스 폴딩 (James Spoulder) 과 드러머인 조 챔버스 (Joe Chambers)의 강렬한 리듬이 다시 한 번 sextet으로 구성된다. Donald Byrd, Tyner, Grachan Moncur III, Hubbard, Morgan와 밴드의 동료였던 Hancock 과 Williams의 사이드맨으로 주로 블루 노트에서 녹음을 했다.
날씨 보고서 (1971-1986)
1970년 Odyssey of Iska 가 발표된 후, Shorter는 Davis의 베테랑 키보드리스트인 Joe Zawinul 과 함께 퓨전 그룹 Weather Report 를 창설했다. 다른 원래 멤버들은 베이스 Miroslav Vitous, 타악기 연주자 Airto Moreira 및 드러머 Alphonse Mouzon 이었다. 1973년 Vitous가 떠난 후 Shorter와 Zawinul은 1985년 후반기까지 밴드의 해체까지 공동으로 그룹을 이끌었다. 다양한 뮤지션들이 수년간 Weather Report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혁명적인 베이시스트인 Jaco Pastorius ) 펑크, 비밥, 라틴 재즈, 민족 음악 및 미래주의 를 표방하는 가장 보편적인 다양한 스타일의 많은 고품질 녹음을 했다.
솔로 및 사이드 프로젝트
Shorter는 또한 밴드 리더로서 비평가의 찬사를 받았으며, 특히 핸콕과 브라질 작곡가이자 성악가인 Milton Nascimento가 출연한 1974년의 Native Dancer를 녹음했다.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 그는 VSOP 5 중주에서 투어를 했다. 이 그룹은 허버드가 트럼펫을 연주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1960년대 데이비스 5 중주의 부활이었다. 짧게는 Carlos Santana의 두 LP인 The Swing of Delight 와 같은 데이비스 밴드 메이트와 함께 등장했다.
1977년부터 2002년까지 그는 10 개의 Joni Mitchell 스튜디오 앨범에 출연하여 더 많은 청중을 얻었다. 그는 Steely Dan의 1977년 앨범 Aja의 타이틀 트랙에서 확장 솔로로 연주했다.
나중에 경력
Weather Report를 떠난 후, Shorter는 1988년에 마지막 Weather Report의 앨범인 This is This!에 출연했던 Carlos Santana와 함께 연주 한 것을 포함하여 재즈 퓨전 스타일의 그룹을 계속 녹음하고 이끌었다.
키보드에 Jim Beard, 베이스에 Carl James, 드럼에 Terri Lyne Carrington, 타악기에 Marilyn Mazur와 함께 1987년 Lugano Jazz Festival에 녹음된 콘서트 비디오가 있다. 1989년에 그는 Don Henley의 노래 " The End of the Innocence "에서 색소폰을 연주하고 팝 가수 Pilar Homem de Melo 의 앨범 Pilar 를 제작하여 락 차트에서 히트곡에 기여했다. 그는 또한 핸콕, 카터, 윌리엄스와 월러스 러니와 함께 마일즈 데이비스가 사망한 직후에 녹음된 헌정 앨범을 포함하여 허비 핸콕과 가끔 일하는 관계를 유지했다. 그는 1990 년대 미첼의 녹음에 계속 출연해 해리슨 포드 영화 The Fugitive (1993)의 사운드 트랙에서 연주했다.
1995년 Shorter는 7 년 동안 첫 솔로 음반인 High Life 앨범을 발표했다. 그것은 또한 Verve Records의 리더로서 데뷔 했다. 짧게는 앨범의 모든 작곡을 구성하고 베이시스트 Marcus Miller 와 공동 작곡했다. High Life는 1997년 Best Contemporary Jazz Album에서 Grammy Award 를 수상 했다.
더 짧았던 것은 행콕과 함께 1997년에 다시 한 번 명성이 높고 예고가 많은 앨범 1 + 1에서 작업했다. "아웅산 수지 여사 ( Burmaese pro-democracy activist )"라는 이름의 노래는 Hancock과 Shorter에게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2009년 그는 모로코의 Essaouira에있는 Gnaoua World Music Festival 에서 헤드 라인 공연 중 하나로 발표되었다. 그의 2013년 앨범 Without a Net 은 Odyssey of Iska 이후 Blue Note Records의 첫 번째 앨범이다.
사중주
2000년 Shorter는 피아니스트인 Danilo Perez, 베이시스트 John Patitucci, 드러머인 Brian Blade와 함께 자신의 작곡을 연주하면서 1960년대로 되돌아가는 음악을 재창조한 이름으로 첫 번째 영구 어쿠스틱 그룹을 구성했다. 라이브 레코딩의 세 앨범인 Footprints Live가 출시되었다 ! Footprints Live! (2002), Beyond the Sound Barrier (2005), Without A Net (2013)
4 중주는 팬들과 비평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Shorter의 테너 색소폰 연주의 강점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The biography Footprints: The Life and Work of Wayne Shorter : 저널리스트인 Michelle Mercer 의 Wayne Short의 삶과 작업은 쇼터의 생각과 불교의 신념뿐만 아니라 뮤지션의 일생을 조사한다. Sound Barriers를 넘어서 2006년 그래미상, Best Instrumental Jazz Album 상을 수상했다.
Shorter의 2003년 앨범 Alegría ( High Life 이후 10 년 동안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는 2004년 Grammy Award for Best Instrumental Jazz Album을 수상했다. 피아니스트 Brad Mehldau, 드러머 Carrington 및 전 기상 관측기 타악기 연주자 Alex Acuña를 비롯한 수많은 뮤지션과 함께 4 중주를 선보인다. 짧게는 작곡가 데이비스 (Davis) 시대의 작품 중 몇 곡은 라틴 리듬이 특징이다.
평생 공로 인정
2013년 9월 17일에 쇼터는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2014년 12월 18일, 녹음 아카데미는 Shorter가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다작의 공헌"을 기념하여 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 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Shorter는 작년에 명예를 수상한 유일한 재즈 아티스트인 음악 작곡 분야에서 Guggenheim Fellowship 을 수상했다.
2017년 Shorter는 Polar Music Prize 공동 우승자로 발표되었다. 수상위원회는 "웨인 쇼터 (Wayne Shorter)의 음악 탐구가 없었다면 현대 음악은 그렇게 깊이 파고들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Wayne Shorter : Zero Gravity
2013년 Wayne Shorter : Zero Gravity 라는 Wayne Shorter 의 삶에 대한 영화 기금 마련을 위해 PledgeMusic 에서 캠페인을 시작했다. 필름은 2017년에 발매될 것이다.
메가 노바
2016년에 Shorter, Carlos Santana 및 Herbie Hancock이 Mega Nova 라는 이름으로 여행을 시작한다고 발표되었다. 또한 슈퍼 그룹에는 베이시스트 Marcus Miller와 드러머 Cindy Blackman Santana가 포함되어 있다. 첫 공연은 할리우드 볼에서 2016년 8월 24일에 진행되었다.
개인 생활
더 짧게는 1961년 Teruko (Irene) Nakagami를 만났다. 그들은 나중에 결혼하여 딸인 Miyako를 낳았다. 그의 작곡 중 그의 딸에게 헌정했던 곡 "Miyako"와 "Infant Eyes"는 "Miyako Music"로 그의 딸에게 저작권이 있다. 이 쌍은 1964년에 이혼했다.
1966년에 Ana Maria Patricio를 만났고 1970년에 결혼했다. 1985년에 딸 Iska는 14 세에 대 발작으로 사망했다. Ana Maria와 부부 조카딸 Dalila는 모두 7 월에 사망했다. 1996년 17일 TWA Flight 800에서 이탈리아에서 그를 만나러왔다. Dalila는 Ana Maria Shorter의 자매이자 남편인 재즈 보컬리스트 Jon Lucien 의 딸이었다. 1999년에 Shorter는 Ana Maria의 절친한 친구인 Carolina Dos Santos와 결혼했다. 그는 니치렌 Nichiren Buddhism 불교를 실천하며 불교 협회 소카 학 카이 (Soka Gakkai International )의 오랜 회원이다.
3.
Lionel Loueke (1973 년 4 월 27 일 출생)는 중앙 아프리카 베닌Benin에서 태어난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이다 . 그는 1990년 아이보리코스트로 옮겨 국립 예술 학교에서 수학했다. 그는 1994-1998년 프랑스 파리 근대 음악 학교에 다녔다. 1999년 Louke는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장학금을 수여 받았으며 2000년 Jazz Performance에서 학위를 받았다.
전기
라이오넬 루케 (Lionel Loueke)는 베냉의 서 아프리카 국가에서 가난한 지식인 가족으로 자랐다. 그는 9세 경에 타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기타를 연주한 형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그는 10 대 후반에 연주하기 시작했다. Loueke는 첫 기타를 사는데 50 달러를 벌기 위해 1 년이 걸렸다. 그러나 그는 나이지리아에서 주문해야했던 끈을 교체할 여력이 없었다. 대신, 그는 그의 끈을 식초에 담가서 깨끗하게 유지했다. 끈이 부러 졌을 때, 그는 손가락으로 딱딱한 자전거 브레이크 케이블로 교체해야했다.
Loueke는 우연히 첫 직업을 얻었다. 클럽에서 쉬는 동안 그는 밴드 스탠드에서 기타를 가져와서 연주하기 시작했다. 클럽 매니저는 그의 연주를 듣고 그에게 직업을 제안했다. 그는 아프리카 팝 음악을 연주했지만 친구가 파리에서 재즈 기타리스트 George Benson 의 앨범 사본을 가지고 돌아 왔을 때 재즈를 발견했다. 이것은 Loueke가 파리에서 재즈를 공부하도록 고무 시켰다. 그는 보스톤의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장학금을 받았다. 2001년에 그는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의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에서 오디션을 보았다. 그는 재즈 뮤지션 Herbie Hancock, Terence Blanchard 및 Wayne Shorter를 포함하여 심사위원단의 전원일치로 선정되었다. 그는 2003 년까지 연구소에 다녔다.
2002년에 Loueke는 Blanchard와 함께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Blanchard with Blue Note Records , Bounce (2003) 및 Flow (2005)의 두 앨범에 출연했다. 그는 이후 다원적인 경력을 쌓았다.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인 Herbie Hancock의 앨범 Possibilities (2006)과 River : The Joni Letters (2007)를 연주 했으며 Kenwood Dennard, George Garzone , Bob Hurst, Alphonso Jonhson, Angelique Kidjo , Dianne Reeves , Cassandra Wilson, Wayne Shorter, Jeff 'Tain' Watts, Charlie Haden, Nathan East, Vinnie Colaiuta, Marcus Miller, Sting, Brian Blade, John Patitucci, Terri Lyne Carrington, Kenny Garrett, Roy Hargrove, Santana, Dennis Chambers, Magos Herrera, and Gretchen Parlato와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Loueke는 Bilklee College의 동료인 Massimo Biolcati (Bass)와 Ferenc Nemeth ( Bilcati) 와 함께 트리 폴로 Gilfema를 결성했으며, ObliqSound 레이블에 Gilfema (2005)와 Gilfema + 2 (2008)의 클라리넷에 Anat Cohen 및 John Ellis가 있다 . 그 자신의 이름으로 Loueke는 2005년 Space Time Records에서 발표한 In a Trance와 2006년 ObliqSound가 발표한 Virgin Forest 를 녹음했다.
Loueke는 Blue Note가 그의 앨범 Karibu를 발표했을 때, 2008년에 메이저 앨범으로 데뷔했다 . NPR.org는 전통적인 아프리카 음악과 현대 재즈 하모니, 보컬 억양 및 복잡한 박자 기호를 융합 한 기타리스트를 칭찬했다. 앨범은 Biolcati와 Nemeth를 특색 짓고, Hancock와 Shorter의 게스트 출연도 한다. 그의 앨범 Mwaliko (2010)는 전통적인 서 아프리카 음악과 재즈를 믹스한 듀오 및 트리오 공연 모음집이다. 베냉의 Kidjo 출신인 카메룬 출신의 베이시스트 겸 가수 Richard Bona, 베이시스트 Esperanza Spalding, 드러머 Marcus Gilmore 등이 Shorter의 재즈 클래식 작곡인 "Nefertiti"를 연주한다.
2008년 초, Loueke의 "Kponnon Kpété"는 제 7 회 연례 독립 음악상을 수상 했다. 그의 Virgin Forest 는 올해의 World Fusion Album에 지명되었다.3.
4.
Dave Holland (born 1 October 1946)는 50년 동안 연주하고 녹음하고 있는 영국의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며 밴드리더이다, 그는 40년 이상을 미국에 살고 있다.
그의 작업은 솔로 공연에서부터 빅밴드까지 다양하다. 홀랜드는 2005년에 시작한 그 자신의 독립 레코딩 레이블을 운영한다. 그의 동료 재즈 음악가인 샘 리버스는 그는 그의 음악을 철학적으로 설명한다고 말했다. 샘은 " 아무 것도 빠뜨리지 말아라. 그가 연주하는 전부를 들어라."
Holland는 재즈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했고 몇 개의 클래식 레코딩 세션에 참가했다.
영국의 Wolverhampton에서 태어난 Holland는 독학으로 4살에 우쿠렐라를 시작으로 현이있는 악기들을 연주하는 법을 독학했다. 그리고 나서 기타 학교를 졸업했고 뒤이어 베이스 기타 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탑 40위 내의 밴드에서 그의 직업적인 연주활동을 추구하기 위해 15살에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곧 재즈에 끌렸다. 레이 브라운이 비평가들의 투표에서 베스트 베이스 연주자로 뽑혔던 Down Beat의 기사를 본 후에 홀랜드는 레코드 가게에 가서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이 레이 브라운을 피쳐링한 몇 개의 엘피를 샀다. 그는 또한 두 개의 Leroy Vinnegar 앨범을 (Leroy Walks! and Leroy Walks Again) 샀다. 왜냐면 베이스 연주자는 커버에 그의 악기를 가지고 포즈를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주일 이내에 홀랜드는 베이스 기타를 아쿠스틱 베이스로 바꾸고 레코드들과 함께 연습하기 시작했다. 브라운과 비네거 이외에 홀랜드는 베이스 연주자 차알스 밍거스와 지미 게리슨의 레코딩으로 연습했다.
1964년에 런던으로 옮긴 후에 홀랜드는 작은 장소에서 어쿠스틱 베이스를 연주했고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 나중에 비비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메인 베이스 연주자였던 James Edward Merrett와 함께 공부했다. Merrett는 악보를 처음 보고 즉석에서 연주하도록 그를 훈련시켰으며 그에게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다. 홀랜드는 3년의 풀 타임 장학금을 받았다. 나이 20에 홀랜드는 스튜디오와 Ronnie Scott's Jazz Club과 학교에서의 바쁜 스케줄을 유지하는 한편 그가 Coleman Hawkins, Ben Webster, Joe Henderson 등의 미국 재즈 색소포니스트들에게 연주 여행을 하도록 지원해주었던 London's premier jazz club에서 종종 밴드에서 연주를 했다.
그는 또한 다른 영국 재즈 음악가들인 기타리스트 McLaughlin, 색소포니스트 Evan Parker, 악기 리드를 연주하는 John Surman,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났으나 런던에 기반을 둔 피아니스트 Chris McGregor, 그리고 드러머 John Stevens과 함께 연결되어 Spontaneous Music Ensemble의 1968 앨범 Karyobin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캐나다 태생이지만 영국에 베이스를 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작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Wheeler의 죽음인 2014년까지 계속되었다.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With Miles Davis
1968에 Miles Davis 와 Philly Joe Jones은 빌 에반스 트리오를 위해 열렸던 콤보에서 연주를 하는 Ronnie Scott's Jazz Club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다 존은 홀랜드에게 데이비스가 그의 밴드에서 홀랜드를 원했다고 전했다.(나중에 론 카터로 대체된) 데이비스는 영국을 떠났다 홀랜드가 그에게 직접 접촉하기 전에 그리도 2주 후 홀랜드는 Count Basie's nightclub과의 계약을 위해 뉴욕으로 날아가고자 3일 동안의 유예가 주어졌다. 그는 전에 알았던 Jack DeJohnette와 함께 약속된 전날 밤에 도착했다. 다음날 허비 행콕은 그를 클럽으로 데려갔고 그의 2년 동안의 데이비스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것은 또한 행콕의 데이비스 밴드의 피아니스트로서의 마지막 일이었고, 그는 그 후 허니문을 위해 브라질로 떠났고 그가 아파서 계약기간 내에 돌아올 수 없자 칙 코리아에 의해 그의 자리가 교체되었다. 홀랜드의 데이비스와의 첫 번째 레코딩은 1968년 9월에 이루어졌고 그는 앨범 Filles de Kilimanjaro (with Davis, Corea, Wayne Shorter and Tony Williams)의 반을 연주했다.
홀랜드는 1970년대의 여름 까지 데이비스의 리듬 섹션의 멤버였다. 그는 앨범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에서 연주했다. 데이비스와 함께한 그의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은 모두 재즈 퓨전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가 데이비스와 함께했던 첫해에 홀랜드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주로 연주했다. 1969년의 말엽까지 데이비스의 음악이 일렉토닉과 엠프를 베이스로한 펑키스타일을 크게 늘리기 위해 더욱더 빈번하게 일렉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다. (종종 wah-wah페달과 다른 일렉 효과를 가진 것으로 취급되는)
홀랜드는 또한 이 시기에 트럼펫 연주자인 데이비스의 스튜디오 녹음에만 출연했던 다른 많은 음악가들과 달리 데이비스가 함께 작업했던 그룹의 멤버였다.
소위 말하지만 데이비스의 "lost quintet"에서 Corea, Holland, DeJohnette는 1969년도 까지 활동했으며 그 후 퀸텟으로서 다시는 스튜디오 녹음을 하지 않았다. 1970년도 이그룹의 라이브 녹음에는 퍼커션 연주자 Airto Moreira가 추가되어 1970년도 3월 7일 라이브 Live at the Fillmore East가 되었다. 2001년에 발간된 것은 About That Time이었다. Steve Grossman은 1970년 초에 Shorter 로 대체되었다. 그 후에 세컨드 키보드 연주자로서 그 그룹에 Keith Jarrett 이 들어왔고 Gary Bartz가 1970년 여름 동안에 Grossman 이 대체되었다. 그 여름 끝에 리듬과 불루스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Michael Henderson이 홀란드를 대체했다.
이시엠과 1970년대 활동 ECM and the 1970s
데이비스의 그룹을 떠난 후에 홀랜드는 신속이 Corea, Barry Altschul 과 리드 연주자 Anthony Braxton가 속해있던 아방가르드 재즈 그룹인 서클(Circle) 에 들어갔다. 이것은 레이블 이시엠과의 수십년동안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몇 개를 앨범을 낸 후에 써클은 칙 코리아가 떠나자 해체되었다. 1972년에 홀랜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녹음 앨범인 Conference of the Birds에는 Sam Rivers, Altschul, Braxton과 함께 연주했다. 이것은 샘 리버스와의 오랜 음악적인 관께의 시작이 되었다. 이 트랙의 제목은 페르시아 슈피스트 작가인 Farid al-Din Attar의 4, 500줄의 서사시의 제목으로부터 따왔다.
홀랜드는 1970년대에 많은 다른 재즈 아티스트들의 사이드 맨과 리더로서 함께 작업했다. 1972년 6월 5일에 그는 Village Vanguard에서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고 이것은 몽크의 마지막 콘서트 중의 하나였다. 홀랜드는 레이블 Arista에서 발매 되었던 New York, Fall 1974 (1974) 과 Five Pieces (1975)를 포함한 1972년과 1976년 사이에 Anthony Braxton과 중요한 앨범 몇 개를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색소포니스트인 샘 리버스와 친구 베이스 연주자인 Barre Phillips 와 듀오 세션으로 녹음을 했으며 솔로 베이스 앨범 Emerald Tears를 녹음했다. 1970년대에 또한 그는 John Abercrombie와 DeJohnette와 함께 했던 Gateway 트리오와 스탄 게츠를 포함한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를 했다. 게트웨이 트리오는 두 개의 영향력있는 모던 재즈 앨범을 1975년과 1977년에 발매했고 ㄷ른 두 개의 앨범을 낸 레코딩 세션동안인 1994년에 그 앨범들을 새롭게 고쳐 냈다. 사이드 맨으로서 홀랜드는 또한 록과 팝의 레코딩에도 참여했으며 1972년 가수 Bonnie Raitt의 앨범 Give It Up을 함께 작업했다. Give It Up.
1980년대 The 1980s
홀랜드는 1983년 그의 첫 번째 퀸텟을 구성했고 그것은 다음 4년이 지난 후 알토 색소포니트인 Steve Coleman과 Wheeler, 트롬보니스트인 Julian Priester (or Robin Eubanks)이 출현하는 앨범 Jumpin' In, Seeds of Time, 과 The Razor's Edge을 발매했다.
나중에 그는 데이브 홀랜드 트리오( Coleman 과 DeJohnette함께) 를 구성해서 1988년 앨범 Triplicate를 그리고 콜맨과 팀을 이룬 일렉 기타리스트 Kevin Eubanks과 드러머 Marvin "Smitty" Smith과 함께 Extensions을 발매했다. 그는 또한 첼로 솔로로 연주되는 작곡 앨범인 Life Cycle을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계속적의 그의 또래들과 함께 콜라보를 계속해서 종종 전 세대의 재즈 아이콘들로부터의 인물들과 관계를 가졌다. 1989년에 홀랜드는 드러머 Billy Higgins 와 피아니스티인 Hank Jones와 함께 The Oracle을 녹음했으며 드러머 Roy Haynes와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1989년에 Question and Answer를 녹음하는데 합류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활동 The 1990s and 2000s
1990년대 동안에 홀랜드는 1970년대에 시작했던 제휴를 갱신해서 So Near (So Far)라는 앨범을 낸 테너 색소포니스트 Joe Henderson을 결합시켜 마일즈 데이비스에게 헌정하는
Porgy & Bess를 발매했다. 홀랜드는 또한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와 함께 다시 합쳐 연주여행하고 녹음한 라이브 앨범 Feed the Fire (1993)를 발매했다. Holland also reunited with vocalist Betty Carter, touring and recording the live album Feed the Fire (1993). 데이비스와 친구였던 허비 행콕은 홀랜드를 1972년에 그와 함께 연주 투어를 하도록 초청했다. 이 것은 나중에 The New Standard라는 앨범이 되었다. 홀ㄹㄴ드는 행콕의 밴듸 1996년 다시 들어갔다. 그는 또한 샘 리버스의 멤버가 되기도 했다. 이것은 2008년 그래미상을 받은 The Joni Letters라는 앨범이 탄생했다.
리더로서 홀랜드는 그의 세 번째 쿼텟을 구성했고 1995년도에 Dream of the Elders를 발매했으며 이것은 비브라폰 연주자인 Steve Nelson을 그의 앙상블에 소개하게 되었다. 홀랜드는 색소포니스티인 Chris Potter, 트럼본 연주자 Robin Eubanks 와 추가로 드러머 Nate Smith 를 포함시킨 퀸텟을 구성했다. 그들의 레코딩은 Points of View, Prime Directive, Not for Nothin, Extended Play: Live at Birdland and Critical Mass가 포함되었다. 이씨엠에서 4개의 퀸텟 앨범을 추가로 발매하고 홀랜드는 데뷔했다, 그의 빅밴드를 Goes Around를 2002년에 발매한 빅밴드를 데뷔시켰다. 이 앨범은 밴드리더로서 최고의 앙상블 앨범 부분 그래미상을 첫 번째 그에게 안겼다. 두 번째 빅밴드 앨범인 Overtime (2005)은 다시 최고의 큰 밴드 앙상블 앨범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안겼다. 그것은 홀랜드가 그 해 만들었던 레이블 Dare2에서 발매되었다.
2009년에 홀랜드는 소위 Overtone Quartet이라고 불리우는 모든 스타들의 그룹의 공동 설립자가 되었다. 그 그룹은 베이스에 홀랜드 , 테너 색소폰에 Chris Potter, 피아노에 Jason Moran과 드럼에 Eric Harland로 이루어졌다. 이 그룹은 미국과 유럽전역을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을 했다.
5.
Vincent Colaiuta (1956년 2월 5일)는 많은 장르에서 활동하는 세션 음악가로 일해 미국 드러머이다. 그는 1996년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 ( The Current Drummer Hall of Fame) 과 2014 년 클래식 드러머 명예의 전당 ( Classic Drummer Hall of Fame)에 취임했다.
음악 경력
Colaiuta는 그가 7 살일 때 그의 첫번째 드럼킷을 받았다. 그는 거의 지시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것을 가져갔다. 14세 때 학교 밴드 선생님이 그에게 기초를 가르쳐 준 책을 주었다. Tony Williams 의 앨범 Ego 를 들었을 때까지 Buddy Rich를 가장 좋아하는 드러머였는데 그의 인생은 바뀌었다. Colaiuta는 또한 오르간 그룹, 특히 Jack McDuff, Jimmy McGriff and Don Patterson을 들었다.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재즈 퓨전이 등장하자 Alphonse Mouzon 과 Billy Cobham의 음악을 경청하며 감동했다. 학교를 그만두고 보스턴에서 지역 공연을 했다. 그는 Al Kooper가 주최한 간략한 여행에 참여했으며, Kooper가 제작한 Christopher Morris의 앨범으로 캘리포니아에서 일했다. 그는 보스턴으로 돌아 왔지만 친구들과 경험 녹음으로 캘리포니아로 돌아 왔다. 그는 1978년 블리자드 동안 보스턴에서 로스 앤젤레스를 향했다. 재즈 클럽에서 공연한 후 그는 Frank Zappa의 드럼 연주 오디션에서 우승했다. 그는 Zappa와 함께 투어를 하고 Joe 's Garage, Tinsel Town Rebellion 및 Shut Up 'n Play Yer Guitar 앨범에 출연했다.
현대 드러머 잡지는 Joe 's Garage 를 모든 시간의 톱 25의 드럼 공연 중 하나로 선정했다. 콜리 우타 (Colaiuta)는 카톨릭 걸스 (Catholic Girls )의 가사에서 데일 보지 오 ( Dale Bozzio , Mary의 성격을 띤다)의 이름으로 불렸다.
1981년 그는 Zappa와 투어를 하면서 스튜디오 음악가가되어 Pages 및 팝 가수 Gino Vannelli를 녹음했다. 기회는 색소폰 연주자인 Tom Scott 과 베이시스트 래리 클라인 ( Larry Klein )으로 발생했다. 그는 콜리우타에게 그의 여자 친구인 조니 미첼 (Joni Mitchell) 의 음반을 맡기를 요청했다. Klein과 Mitchell이 결혼했을 때 Colaiuta는 결혼식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었다. 1980년대에 그는 미첼과 함께 여행했다. 1980 년대 말에는 스튜디오 뮤지션의 바쁜 삶을 살아가고 앨범을 녹음하고 낮에는 TV와 영화 작업을 하며 밤에는 클럽을 연주했다. 대중음악 활동 이외에, 그는 재즈 음악가인 Herbie Hancock, Chick Corea , Buell Neidlinger 및 Buddy Rich Big Band 와 함께 작업했다.
1990년 콜리 우타는 스팅 (Sting )으로부터 전화를 받고 영국으로 날아가 오디션에서 그의 밴드 멤버가 되었다. 그는 1990년대의 많은 부분을 위해 스팅과 함께 Ten Summoner 's Tales (1993), Mercury Falling (1996), Brand New Day (1999) 및 Sacred Love (2003) 앨범을 여행하고 녹음했다. 2016 년 11 월 12 일, 그는 1 년 전 테러 공격 이후 파리의 바타클란에서 첫 번째 콘서트에서 스팅과 함께 연주했다.
1994 년 데뷔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그는 Modern Drummer 잡지의 연례 독자 설문 조사에서 15 명의 Drummer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여기에는 "Best Overall"부문의 10 개상을 포함했다.
6.
래리 클라인 ( Larry Klein, 1956년생)은 미국 음악가, 작곡가, 음반 제작자이며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출판사인 Strange Cargo의 대표이다.
Klein은 재즈 아티스트 Willie Bobo 와 Freddie Hubbard 와 함께 베이시스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그는 Carmen McRae, Joe Henderson, Bobby Hutcherson, Wayne Shorter, Herbie Hancock , Bobby McFerrin 및 Dianne Reeves 와 같은 다른 재즈 예술가들과 공연하기도 했다. 그는 베이스 연주자로 Bob Dylan , Robbie Robertson , Peter Gabriel , Don Henley , Lindsey Buckingham 및 Randy Newman 과 같은 예술가들과 함께 작업했다.
Klein은 Joni Mitchell, Herbie Hancock , Shawn Colvin , Madeleine Peyroux , Melody Gardot 및 Tracy Chapman 과 같은 음악가를 위한 앨범을 제작했다. Klein는 Mitchell의 Turbulent Indigo 와 Both Sides Now; Hancock의 River: The Joni Letters
이른 생활 및 음악 경력
Klein은 유태인 항공 기술자 아버지의 아들이자 가정의 어머니인 캘리포니아 주 몬테레이 파크 에서 자랐다. Klein가 중학교에 있을 때, 그의 어머니는 공연 예술을 위한 지역 사회 학교, 남쪽 캘리포니아의 대학이 후원한 방과 후 음악 프로그램에서 그를 등록했다. Klein는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 작곡 및 음악 이론을 공부하고 록 밴드에서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17 살이 되던 무렵 그에게 제시된 재즈 음악에 대한 기술적 도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에 일찍 등록한 고등학생을 졸업 한 후 Klein은 다양한 재즈 및 라틴 음악 그룹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캘리포니아 주립대의 한 학생과 함께 여행했다. 여행 음악가로서의 그의 첫 직업은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였다. 그는 또한 이 기간 동안에 Carmen McRae, Wayne Shorter , Willie Bobo 및 Joe Henderson 와 같은 예술가와 연주했다. 5 년의 여행 후에, Klein는 텔레비젼 프로그램, Merv 그리핀 쇼를 위한 베이스 연주를 했다. 베이시스트로서 클라인은 로비 로버트슨 , 돈 헨리 , 밥 딜런 , 다이앤 리브스 , 닐 다이아몬드 , 워렌 제본 등에서 일했다.
조니 미첼 (Joni Mitchell)과 결혼 (1982-1994)
1982년, 클라인은 Joni Mitchell의 Wild Things Run Fast에서 베이시스트로 일하기 시작했다. 둘은 낭만적인 관계가 되었고 동일한 년 결혼했다. Mitchell과의 결혼 도중 Klein이 자신을 음악 프로듀서로 설립했다.
1985 년 Klein은 Mitchell의 Dog Eat Dog를 공동 제작했다. 그는 The Cars의 베이시스트인 Benjamin Orr의 1986년 솔로 앨범 ' The Lace '에서 첫 솔로 음악을 제작했다. 2년 후 1988년에 Klein co-produced both Joni Mitchell의 Chalk Mark in a Rain Storm과 The Innocence Mission의 자체 타이틀 앨범을 공동 제작했다. 그는 또한 Mitchell의 1991 앨범 Night Ride Home 1992년 앨범 Shawn Colvin's Fat City을 공동 제작했다.
Klein과 Mitchell의 결혼은 Mitchell의 Turbulent Indigo 앨범을 만들면서 1994 년에 해산되었다. 둘은 그들의 이혼까지 일하는 것을 계속하고, Turbulent Indigo 는 1995년 베스트 팝 앨범으로 그래미 상 받았다. Klein은 Mitchell과의 결혼 도중 베이시스트로 활동했으며, Don Henley의 The Perfect Beast , Peter Gabriel의 So 및 Robbie Robertson의 자체 데뷔 무대에서 가장 많이 활동했다. 그는 또한 그녀의 각자 표제가 붙은 무대에 Tracy Chapman 와 연주했다.
생산 시대 (1995-2010)
Klein은 Mitchell과의 결혼 도중 여성 예술가들과의 작업으로 유명 해졌다. 1997 년에, 그는 메리 블랙의 샤인을 제작했다. [2000 년에, 그는 Mitchell와 재결합하여 2000년 그래미 최우수 팝 클래식 보컬 앨범에서 우승한 Both Sides Now 를 공동 제작했다. Klein는 또한 Julia Fordham의 구체적인 사랑을 일으키고 2002년에 Mitchell의 Travelogue 에 CO 생산자이었다. 2004 년에, Klein는 Madeleine Peyroux의 Careless를 제작했다. 2005 년 클라인은 로스 앤젤레스 필 하모닉에서 브라질 싱어 루시아나 수자를 만났다. 둘은 2006년 8 월에서 결혼했다. 그는 Souza의 2007 년 앨범 "New Bossa Nova"를 제작했다. Klein는 또한 2007 년에 Herbie Hancock의 River: The Joni Letters를 제작해 전 부인 Joni Mitchell에게 음악 존경을 표했다. 이 앨범은 2007 년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2008 년에 Klein은 Walter Becker의 Circus Money 와 Tracy Chapman의 Our Bright Future를 제작했다 .
2009 년 Klein은 Madeleine Peyroux의 Bare Bones 과 Zachary Richard의 Last Kiss를 제작했다. 그는 Melody Gardot의 My one and only Thrill 에서 52 번째 그래미 어워드 에서 올해의 프로듀서 (비 고전) 후보로 지명되었다.
Klein은 Hancock의 The Imagine Project 에서 Herbie Hancock으로 작업을 계속했다. [ Klein 생성한 앨범은 Vocals를 가진 제일 대중음악 협동을 위한 2010 년 그래미를 수상했다.
이상한화물 (2011-)
2011 년, Klein은 유니버설 뮤직 그룹 (Universal Music Group) 과 Decca Label Group 과 협력하여 임프란트 라벨 Strange Cargo를 창안했다. 인쇄물의 첫번째 서명은 Thomas Dybdahl이었다. 레이블은 Dybdahl, Adam Cohen 및 Rebecca Pidgeon의 앨범을 발표했다.
Klein은 2012 년 Pidgeon의 Slingshot 과 Curtis Stigers의 ' Let ' s Go Out Tonight' 를 2012 년에 제작했다. 2013 년에 Thomas Dybdahl의 What 's Left is Forever , Madeleine Peyroux의 The Blue Room , Florence K의 I 'm Leaving , Alfie Boe의 신뢰 와 Eddy Mitchell의 작품 헤로스를 제작했다.
2014 년에 Larry는 House of Lies 사운드 트랙을 발표하면서 Capitol Music Group 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다. Klein은 Bobby Bazini 의 데뷔 앨범인 Where I Belong을 2014 년 8 월에 제작했다. 그는 또한 Billy Childs 의 The Treasure 맵인 Laura Nyro를 제작했다.
Klein은 자신의 경력 중에 60 개 이상의 앨범을 제작했다.
상
Klein은 1996년 Joni Mitchell의 Turbulent Indigo , 2001 년 Mitchell 's Both Sides 의 Best Traditional Pop 보컬 앨범, 2008년도에 Herbie Hancock 앨범의 Best Contemporary Jazz Album 인 River : The Joni Letters 에서 4 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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