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 만에 맞이한 일주일간의 휴가,
도서관에서 빌린 5권의 책과
소소한 일용할 양식들을 저장하고
먹고 자고 음악을 듣고 글수다를 피울 계획을 세우니,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쿨 재즈, 쳇 베이커의 달콤 쌉쌀한 보컬이나 연주를 제외하곤
그리 즐겨 듣지 않았는데 요즈음은 취향이 달라졌어요.
입맛도 달달한 것이 땡기고,
음악도 달달한 것이 좋고. ㅎㅎ
참 꿈결같은 연주들입니다.
재즈 스탠다드 "Take Five"로 대표되는, 또한 West Coast 쿨 재즈 연주자로 알려진 알토 색소포니스트이자 작곡가 폴 데스몬드 ( Paul Emil Breitenfeld , 1924년 11월 25일 - 1977년 5월 30일)는 브루벡 (Brubeck) 클래식 4 중주단으로 활동하며 성공했는데 브루벡 (Brubeck)의 때로는 상대적으로 무거운 다중성 피아노 작품에 데스몬드의 풍성한 스타일의 혼 사운드가 나란히 배치됨으로써 이루는 미묘한 아름다운 선율 덕택이었다는 이야기도 있죠.
데스몬드의 즉흥적인 대위법에 대한 재능은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인 Gerry Mulligan과 녹음한 두 앨범( Mulligan-Desmond Quartet 과 Two of a Mind )에서 가장 분명히 드러나며 Desmond의 연주는 그의 색소폰에 매우 높은 음표 altissimo 레지스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으로도 유명했다고 하죠.
데스몬드는 1959년에 9월에 기타리스트 Jim Hall과 팀을 이루어 시리즈 앨범을 발표하게 되는데요. 당시 Modern Jazz Quartet의 리듬 섹션이었던 베이시스트 Percy Heath와 드러머 Connie Kay 와 협연한 첫 번째 앨범 First Place Again (Warner Bros.)로 시작하여 레이블 RCA로 옮긴 후 Desmond Blue (1962), Gerry Mulligan과 함께한 Two of a Mind (1962)를 비롯하여 Take Ten (1963), Bossa Antigua (1964) Easy Living (1966)을 발매하게 됩니다.
오늘의 앨범인 Glad to Be Unhappy (1965) 또한 이 시리즈물의 연장선 상 중의 하나라고 생각해도 좋을 듯요.
앨범은 전해에 발매된 Bossa Antigua와 비슷한 색의 연주를 담고 있으며 베이스에 Cherico (track 2), Eugene Wright(tracks 1 & 3-10)와 드럼에 Connie Kay가 협연한 4중주 앨범이랍니다.
Paul Desmond의 스튜디오 앨범 - Glad to Be Unhappy(1965년)
레이블: RCA Victor LPM 3407
녹음일: 1963년 6월 10일, 1964년 7월 13일과 14일, 8월 20일, 9월 4,8,16일
발매일: 1965년
길이: 56:51
프로듀서: George Avakian
Track listing
1."Glad to Be Unhappy" (Richard Rodgers, Lorenz Hart) - 5:47
2."Poor Butterfly" (Raymond Hubbell, John Golden) - 7:20
3."Stranger in Town" (Mel Tormé) - 6:27
4."A Taste of Honey" (Ric Marlow, Bobby Scott) - 4:29
5."Any Other Time" (Paul Desmond) - 5:26
6."Hi-Lili, Hi-Lo" (Bronisław Kaper, Helen Deutsch) - 4:43
7."Angel Eyes" (Matt Dennis, Earl Brent) - 6:22
8."By the River Sainte Marie" (Harry Warren, Edgar Leslie) - 6:17 Bonus track on CD reissue
9."All Across the City" (Jim Hall) - 4:34 Bonus track on CD reissue
10."All Through the Night" (Cole Porter) - 5:26 Bonus track on CD reissue
Recorded at Webster Hall in New York City on June 10, 1963 (track 2) and at RCA Studio A in New York City on July 13, 1964 (track 7), July 14, 1964 (track 4), August 20, 1964 (track 5), September 4, 1964 (tracks 3 & 8), September 8, 1964 (tracks 1 & 6) and September 16, 1964 (tracks 9 & 10).
Personnel
Paul Desmond - alto saxophone
Jim Hall - guitar
Gene Cherico (track 2), Eugene Wright (tracks 1 & 3-10) - bass
Connie Kay - drums
1."Glad to Be Unhappy" (Richard Rodgers, Lorenz Hart) - 5:47
https://youtu.be/546Xr62-kjE?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2."Poor Butterfly" (Raymond Hubbell, John Golden) - 7:20
https://youtu.be/MjV9isr2UfI?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3."Stranger in Town" (Mel Tormé) - 6:27
https://youtu.be/917XWPtsxi8?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4."A Taste of Honey" (Ric Marlow, Bobby Scott) - 4:29
https://youtu.be/0gOX4W2PNGM?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5."Any Other Time" (Paul Desmond) - 5:26
https://youtu.be/6HPOOJQ5vA0?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6."Hi-Lili, Hi-Lo" (Bronisław Kaper, Helen Deutsch) - 4:43
https://youtu.be/Ed3LPYUXSMY?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7."Angel Eyes" (Matt Dennis, Earl Brent) - 6:22
https://youtu.be/Iqf4NwJkOwo?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8."By the River Sainte Marie" (Harry Warren, Edgar Leslie) - 6:17 Bonus track on CD reissue
https://youtu.be/0PUYu8Wu-W8?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9."All Across the City" (Jim Hall) - 4:34 Bonus track on CD reissue
https://youtu.be/LvJ34hv44wA?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10."All Through the Night" (Cole Porter) - 5:26 Bonus track on CD reissue
https://youtu.be/jIMrTXm9WoU?list=PLvjeQccoSq9RAID3m35lHs0jxTrHiTf4a
1.
폴 데스몬드 ( Paul Emil Breitenfeld , 1924 년 11 월 25 일 - 1977 년 5 월 30 일)는 미국의 재즈 알토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 4 중주단과 가장 잘 알려진 곡 " Take Five "로 유명하다. 그는 쿨 재즈 신에서 나올 가장 인기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그는 Brubeck과 함께 여러 그룹을 이끌고 Gerry Mulligan , Chet Baker , Jim Hall 및 Ed Bickert 와 공동 작업을 수행 했다. 수년간 체인 담배를 피우고 건강이 좋지 않게 된 데스몬드는 1977년 브루 벡 (Brubeck)과 함께 여행하면서 폐암으로 사망했다.
이른 인생
Desmond는 1924 년 Shirley (née King)와 Emil Aron Breitenfeld의 아들인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Paul Emil Breitenfeld 라는 이름으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보헤미아와 오스트리아 출신의 유대인 가정 출신이고 그의 어머니는 카톨릭이었다. 그의 인생에서 데스몬드는 아버지의 배경에 대해 확신하지 못했다.
그의 아버지는 피아니스트, 오르간 연주자, 작곡가로서 영화관에서 무성 영화와 함께 연주하고 음악 회사를 위해 일했다. 그의 어머니는 정서적으로 불안정했다. 어렸을 때 그는 집에서 발생한 문제로 인해 뉴욕시에 있는 친척들과 수년을 함께 보냈다. 데스몬드는 어린 나이에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했으나 그의 아버지는 연주를 금지했다.
데스몬드는 12 세 때 클라리넷을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샌프란시스코 폴리 테크닉 고등학교 에서 계속 공부했다. Paul은 재능 있는 음악가였을뿐만 아니라 쇼 비즈니스에 일찍 관심을 가졌던 작가였다. 그는 고등학교 신문의 공동 편집인으로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했을 때 Bob Hope와의 인터뷰를 안전하게 도왔다. 샌프란시스코 주립 대학의 신입생이 되었을 때까지 알토 색소폰을 연주하지 않았다. 대학 1학년이었을 때 Desmond는 미국 육군으로 징집되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주둔하고 있는 동안에 육군 악대를 결합했다. 그는 군대에서 3 년을 보냈지만, 그의 부대는 결코 싸울 의사가 없었다.
직업
2 차 세계 대전 후 데스몬드는 레드 우드 시티 의 밴드 박스 (Band Box)에서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 (Palo Alto) 외곽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Geary Cellar의 Brubeck과 함께 일했다. Desmond는 곧 Brubeck을 고용했으나 그의 임금을 반으로 줄였고 그 후 Feather River Inn에서 Graeagle 을 데리고 갔다. Desmond가 근처의 Reno 에서 도박을 할 수 있도록 이 작업이 수행되었다. 1950 년 데스몬드는 뉴욕 피츠버그 에서 알토와 클라리넷을 연주하기 위해 떠났지만 라디오에서 브루 베크의 트리오를 들은 후 캘리포니아로 돌아왔다.
그들의 만남의 이야기는 다소 유머러스하다. Brubeck은 세 자녀와 결혼하여 데스몬드에 대한 그의 초기 경험에서 원한을 품고 그의 아내 이올라에게 그의 집에 발을 들여 놓지 말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데이브는 어느 날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그의 집에 왔고 Dave는 기저귀를 빨래줄에 걸어 놓았고 Iola는 들어와서 그를 Brubeck에 데려 갔다. 아무리 구걸을 해도 브루벡이 들어주지 않았고 결국 데스몬드가 데이브 부르벡의 아이들을 돌본다고 제안했을 때에야 비로소 그를 고용하게 되었다.
Dave Brubeck 4중주단
데스몬드는 1944 년 아직 군대에 있을 때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 을 처음 만났다. Brubeck은 Desmond가 속한 253 군대 밴드를 들어가려했다. 데스몬드와 다르게 브루벡은
1944년에 전쟁터로 보내졌다. 데스몬드 (Desmond)는 1944 년 오디션에서 브루 베크 (Brubeck)가 발표한 코드 변화로 인해 깜짝 놀랐다고 국립 퍼블릭 라디오 (National Public Radio) 의 Piano Jazz 의 매리언 맥 파트 랜드 (Marian McPartland) 에게 전했다. Jack Fina를 그만두게 하고 브루 벡에게 그를 고용하도록 설득 한 후, 두 사람은 계약을 맺었으며 (그 중 브루 베크는 유일한 서명자였다); 서류에는 Brubeck이 그를 해고하는 것을 막았고 Brubeck의 그룹 리더로 지위를 보장했으며, 브루벡은 Desmond에게 4 중주에서 생성된 모든 이익의 20 퍼센트를 주었다. 1911 년에 시작되어 1967 년 12 월에 끝난 Dave Brubeck Quartet이 시작되었다. 4 중주단은 대학 시절의 관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었으며 종종 지상에서와 같이 대학 환경에서 공연을 했다. 오벌린 대학 (Oberlin College)에서 1953 년 앨범 Jazz at Oberlin at Oberlin College나 오하이오 대학교 와 미시건 대학교의 캠퍼스에서 녹음 한 바 있었다. 사중주단의 성공으로 1954 년에 타임지 (Time magazine)에 브루 베크 (Brubeck)의 얼굴을 장식한 유명한 커버가 만들어졌다. 그룹은 Brubeck가 그의 음악 초점을 성과에서 구성으로 전환하고 장치를 파산 시켰던 1967 년까지 연주했다. 1970 년대 데스몬드는 "두 세대의 브루 베크 (Brubeck of Two Brubeck)"를 포함한 여러 동창회를 위해 브루 벡 (Brubeck)과 함께 연주했다. 그들과 함께 Brubeck의 아들 Chris Brubeck , Dan Brubeck 및 Darius Brubeck이 있었다. 1976 년 Desmond는 버스로 여러 도시에서 미국을 여행하면서 Brubeck과 25 박 25 회 공연을 했다.
기타 협력
1969 년 6 월, Desmond는 Gerry Mulligan 과 함께 뉴 올리언즈 재즈 페스티벌 (New Orleans Jazz Festival)에 출연하여 비평가 및 관객으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다. Brubeck의 2 세대 투어에서 Desmond와 Mulligan은 1974 년에 함께 무대를 공유했다. Brubeck과 달리 Mulligan은 개인적으로 Desmond와 많은 공통점을 공유했다. 두 사람은 비슷한 관심과 유머를 공유했으며, 두 사람은 평생 동안 중독에 빠졌다.
잠시 연주를 중단한 시간을 보낸 후, Desmond는 기타리스트 Jim Hall에 의해 1971 년 뉴욕시의 Half Note에서 연주하도록 요청 받았다. 데스몬드는 “자신이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직업을 얻을 수 있었고 일하기 위해서 침대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그의 특별한 유머를 통해 말했다. 2 명은 클럽에서 계속해서 붐비는 관중들을 위해 연주했다. Desmond는 또한 뉴욕 타운 홀에서 1971 년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위해 The Modern Jazz Quartet 에 합류했다. Desmond는 Chet Baker 와 함께 "Summertime"곡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녹음했다. Desmond는 캐나다의 기타리스트인 Ed Bickert 를 캐나다 토론토의 Hall에서 만나 토론토 지역의 여러 클럽에서 공연하기 시작했다. Bickert는 Edmondton Jazz Festival의 Paul Desmond Quartet에서 연주했으며 여러 앨범을 함께 녹음했다.
개인 생활
사적인 삶에서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과 그의 가족은 폴 데스몬드 (Paul Desmond)와 매우 가까웠지만 두 사람은 매우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다리우스 브루 베크 (Darius Brubeck)는 데스몬드 (Desmond)가 거의 사춘기에 이른 삼촌이라고 생각했다. 데스몬드는 특히 죽을때까지 색소폰을 연주했던 데이브의 아들 마이클과 가까워졌다. 데스몬드는 또한 여성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거나 유지하는 데 관심이 없는 오입쟁이로 묘사되었다. 데스몬드는 길거리에서 전 여자 친구를 만났을 때, "그녀는 변덕스러웠고 은행가가 아니어서 떠났다."라고 빈정거리곤 했다. 대조적으로, Brubeck은 맹렬한 가족중심의 사람이었다. Desmond는 꽤 깊은 독서에 열중했고 잘 읽고 독창적 인 지혜를 유지하려했다. Timothy Leary 와 Jack Kerouac 과 같은 세대의 사상가의 독서 작업을 즐겼으며 일부 LSD 사용법을 익혔다. 그는 Dewar의 Scotch 위스 와 Pall Mall 담배를 포함하여 몇 가지 중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화학적 의존성 문제는 때로는 길에서 그의 힘을 잃을 수도 있었다. 클라리넷 주의자 페리 로빈슨 (Perry Robinson) 은 자신의 자서전에서 데스몬드 (Desmond)는 때로 비타민 B12 가 필요하다는 것을 회상한다.
데스몬드는 1977 년 5 월 30 일 사망했다. 무거운 알코올 습관이 아니라 폐암으로 사망했다. 그의 오랜 흡연으로 말미암아 사망했다. 암 진단을 받은 후에도 그는 유머를 통해 간장 건강에 즐거움을 표했다. 그의 마지막 콘서트는 1977 년 2 월 뉴욕에서 Brubeck과 함께했다. 그의 팬들은 그가 이미 죽어 가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Desmond는 "Take Five"의 모든 수익금은 그의 죽음 이후 적십자사에게 갈 것이라는 그의 의지로 명시했다. 데스몬드는 볼드윈Baldwin 그랜드 피아노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피아노는 그리니치 빌리지의 브래들리 피아노 바 소유자 인 브래들리 커닝햄로부터 빌린 것으로 커닝햄이 대형 피아노를 데스몬드의 어퍼 웨스트 사이드 아파트로 이동 시켜서 데스몬드의 재산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길고 값 비싼 과정 후에, Desmond는 특징적이고 마지막 장난으로 커닝햄에게 피아노를 유산으로 남겼다. Paul Desmond 논문은 Pacific Library 대학의 Holt-Atherton 특별 콜렉션에서 열립니다. Desmond는 화장되었고 그의 재는 뿌려졌다.
스타일
데스몬드는 알토 색소폰에 가볍고 선율적인 음색을 만들어 소리를 내면서 " 마티니처럼 말이다 ."라고 말했다. 그의 영향 중 하나 인 Lee Konitz 의 스타일과 비슷한 스타일로 West Coast 의 쿨 재즈 연주자들에서 가장 잘 알려진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브루 벡 (Brubeck) 클래식 4 중주곡의 성공은 브루 벡 (Brubeck)의 때로는 상대적으로 무거운 다 중성 피아노 작품에 비해 풍성한 스타일을 나란히 배치한 덕분이었다. 즉흥적 인 대위법에 대한 희한 선물은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 인 Gerry Mulligan ( Mulligan-Desmond Quartet 과 Two of a Mind )으로 녹음 한 두 앨범에서 가장 분명하다. Desmond의 연주는 그의 색소폰에 매우 높은 노트 altissimo 레지스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으로도 유명했다.
Desmond는 Selmer Super Action 모델 Alto 색소폰을 MC Gregory 모델 4A-18M 하드 고무 마우스 피스와 결합 시켰는데, 둘 다 1951 년 경부터 적당히 뻣뻣한 Rico 3 ½ 리드와 함께 사용되었다.
2.
Jim Hall /제임스 스탠리 홀 (1930년 12월 4일 ~ 2013년 12월 10일)은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였다. Premier Guitar magazine은 "재즈 기타 나무는 Django [Reinhardt], Charlie [Christian], Wes [Montgomery], Jim [Hall]의 4 가지 이름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주장 할 수 있다. "라고 언급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홀은 오하이오 주 클리브랜드로 이사하기 전에 뉴욕의 버팔로에서 출생한 음악가 출신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피아노, 할아버지 바이올린 및 삼촌은 기타를 연주했다. 그는 어머니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악기를 주었을 때 10 세에 기타 연주를 시작했다. 13세에 그는 베니 굿맨 (Benny Goodman)의 녹음에서 찰리 크리스챤이의 연주를 들었을 때 그야말로 "영적 각성"이라고 것을 경험했다. Cleveland의 십대 때, 그는 전문적으로 공연을 했으며, 또한 더블베이스를 맡았다. 어린 시절부터 Hall의 주요 영향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Coleman Hawkins, Lester Young, Paul Gonsalves 및 Lucky Thompson 이었다. 그는 Charlie Christian과 Barney Kessel에 의해 솔로를 복사하는 동안, 그가 리드를 잡은 혼 연주자들이었다.
홀은 1955년 Cleveland Institute of Music에 참석하여 작곡을 전공했으며 이론 외에도 피아노와베이스를 공부했다. 약 1 년 후, 그는 당시 멋진 재즈 가 눈에 띄는 로스 앤젤레스로 이사했다. 그는 빈센트 고메즈 (Vincente Gomez)와 함께 클래식 기타를 공부했으며, 1955 ~ 1956 년에는 치코 해밀턴 (Chico Hamilton )의 5 중주에서 연주했다. 이 때 그는 주의를 끌기 시작했다.
Jimmy Giuffre Three에서 홀은 "듀오와 트리오에서의 즉흥 연주"를 비롯한 자신 만의 음악적 취향 중 일부를 개발했다. 그는 1959년에 재즈의 Lenox 학교에 가르쳤다; Ben Wilster (1959), Bill Evans (1959), Paul Desmond Art Farmer (1962-1964). 필 하모닉에서 재즈와 함께 여행했다(1960). 이 저명하고 확립된 모든 예술가들과 함께 일하면서 홀의 경력이 향상되었고 자신의 밴드와 스타일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1960년까지, 홀은 뉴욕에 살았다. 1962년에 그는 Tommy Flanagan과 Ron Carter와 함께 트리오를 이끌었고 1965년 Red Mitchell 이 추가되었다. 또한 그는 Bill Berry, Bob Brookmeyer, Benny Powell, Art Davis 및 Jake Hanna 와 함께 TV에서 Merv 그리핀 쇼 하우스 밴드로 연주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Evans와 Carter와 함께 듀오를 편곡하고 녹음했기 때문에 복잡한 배열과 즉흥 연주가 가능했다.
홀 (Hall)은 동기를 개발하고 블루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연주자만큼 편곡자이자 작곡가였다. 이러한 특성은 그의 1975년 앨범 Jim Hall Live에서 선보인다 ! 돈 톰슨 과 테리 클라크와 이 무렵에는 피아니스트 George Shearing 과 클래식 바이올리니스트 Itzhak Perlman과도 녹음했다. 그는 1985년까지 미첼 (Mitchell)과 론 카터 (Ron Carter)와 함께 계속해서 음악을 창조했다 .
나중의 삶과 직업
1990년대 홀은 전 세계를 계속 여행하고 녹음했다. 그의 사이드맨들은 드러머 빌 Stewart 와 Andy Watson를 포함했다 ; Joey Baron, 베이스 연주자 Scott Colley 와 Steve LaSpina ; 피아니스트 길 골드 슈타인 (Gil Goldstein) 과 래리 골딩 (Larry Goldings) . 때때로, 홀은 Chris Potter 와 Greg Osby를 테너 색소폰에 포함 시켰다. 이 연주자들은 1993년부터 짐 홀 (Jim Hall)과 함께한 홀의 비디오 마스터세션에 참여했다. 홀은 1986년 Wayne Shorter 와 Michel Petrucciani 의 트리오에서 게스트 솔리스트로 출연했으며 Bill Frisell과 함께 Village Vanguard에서 공연했다. 1990년에 그는 Pat Metheny 와 John Scofield를 특집으로 한 JVC Jazz Festival New York을 개최했다. 그 후, 그는 Metheny와 다수의 듀오 콘서트를 연출했다. 1994년 Hall은 솔로 앨범을 녹음했다. 게다가 1996 년 Joe Lovano와 함께 4 중주단을 이끌고 유럽으로 돌아왔다.
1997년 Hall은 Best Jazz Composer / Arranger의 New York Jazz Critics 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그의 경력에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였다. 현악기, 금관악기 및 보컬 앙상블을 위한 그의 작품은 Textures and By Arrangement 음반에서들을 수 있다. 그의 원래 작곡인 "Quartet Plus Four"는 Zapolski 현악 4 중주곡을 특징으로 하는 재즈 4 중주곡을 위한 곡으로 덴마크에서 데뷔되었으며 Jazzpar Prize를 수상했다.
그의 마지막 오케스트라 작곡은 볼티모어 교향악단과 함께 2004년 6월에 데뷔된 The First World Guitar Congress 에 메릴랜드의 Towson University가 위촉한 기타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이었다. 그는 2004년 1월 NEA Jazz Masters Fellowship 상을 수상했다. Hall은 팬 자금 레이블 Artistshare 에 가입한 최초의 예술가 중 한 명으로 2005년 Magic Meeting 을 발표했다. 2006년 프랑스 문화부 장관인 Kareen Rispal을 대신하여, 프랑스 대사관 문화 카운슬러는 Chevalier dans l ordre des Arts et des Lettres의 명예와 함께 홀을 수여했으며, 부분적으로 "우리는 당신의 혁신과 공헌을 위해 음악 우주를 확장 한 Jim Hall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 사람들을 함께 모으기 위해 셀 수없이 많은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라는 언급을 받았다. 2008년 11월, 두 명의 앨범 Hemispheres 가 Scottish Colley (베이스), Joey Baron (드럼), Brian Camelio 와 함께 기타리스트이자 전 학생인 Bill Frisell 을 통해 ArtistShare를 통해 출시되었다.
홀은 1965년 9월 9일 작곡가이자 정신 분석 인 제인 허버트 (Jane Herbert)와 결혼했다.
Hall은 Live Project라는 프로젝트에서 공연을 했으며, Artist Share를 통해 자신의 음악 제작 과정을 공유하고 다른 음악가와 지속적인 관계에 대해 인터뷰했다. 2010년 Hall and Baron은 Conversations 라는 듀오 앨범을 녹음했다. 81 세의 나이에 2012년에, 홀은 뉴욕 시안의 블루 노트와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의 여러 재즈 페스티벌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홀은 그의 83번째 생일 6일 후인 2013년 12월 10일 뉴욕 맨해튼 아파트에서 잠을 자다가 사망했다.
뮤지컬 스타일
"각각의 새로운 콘서트 투어와 레코딩으로 Jim은 자신의 또 다른 면을 드러낸다."
홀의 음악 스타일은 모든 새로운 앨범과 협업을 통해 발전했다. 음악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은 독특하다. 그는 음악을 음악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 할 수 있는 모든 장벽을 깨는 방법으로 접근했다. 음악은 홀을 위한 평화의 수단이며, 따라서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 음악을 전하고 세계 곳곳에서 세미나를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그는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혁신적이고 항상 새로운 방식의 음악 표현에 관심이 있다.
짐 홀 (Jim Hall)은 음악을 즉흥 연주하는 청각적인 면에서 많은 주장을 했다. "플레이어는 손가락 밑에 무엇이든 하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듣고 나서 연주해야 합니다. 나는 연주를 가능한 한 신선하게하려고 노력합니다. 설정 패턴에 의존합니다. "
홀의 음색은 부드럽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섬세하고, 풍부하고, 가볍게 증폭된 것으로 묘사되어 있다. 다른 음악가와 달리, 홀의 작품은 반드시 서명 리프가 아니라 오히려 그의 표현 능력에 의해 인식된다. 편곡자로서 그의 솔로는 하모니, 멜로디 및 리듬 요소를 고려하여 적절하게 구성된다. 그들은 궁극적인 목표로 명확성을 가진 감각 그리고 기술 전부로 구성된다.
홀은 바이올리니스트 이츠크 펄만 (Itzhak Perlman) 을 믹스에 추가하여 클래식과 재즈를 섞어 계기로 특히 혁신적이었다. 또한 1957년에는 리듬 섹션 없이도 색소폰 연주자인 지미 Giuffre와 트롬본 연주자 Bob Brookmeyer와 함께 트리오로 연주했다. 피아노, 베이스 또는 드럼이 없으면 세 명의 음악가가 동시에 즉흥 연주하면서 리듬을 유지한다. Duke Ellington과 마찬가지로 레코드의 다른 아티스트도 음악에 영향을 주며 재능을 선보일 음악을 만들었다. 그는 또한 신디사이저와 기타 신디사이저 등 항상 새로운 것을 열어두고 있다.
"나는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지만, 나는 음악에 대한 접근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태도입니다. 나는 박스형이거나 재즈 음악이나 음악의 특정 기간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분류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침묵은 홀의 음악이 사운드만큼이나 중요하다. 소규모 클럽과 같은 친밀한 환경에서는 이러한 강점을 보여준다. 홀은 "조심스럽게 대신 몇 개의 노트를 선택하고, 우아한 테이블을 세우는 누군가의 보살핌과 함께 배치했다." Hall은 일반적으로 리더이지만 그의 탁월한 리스닝 기술을 통해 필요할 때 다른 뮤지션을 조화롭게 보조하고 필요할 때 자동으로 머물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은 홀의 그룹에서 평등하다고 그가 말했다. "이 사람들은 모두 창의적이고 성장하는 뮤지션이며, 나는 그런 식으로 대우합니다."
Hall의 음악 스타일을 예시하는 것은 기타리스트 Pat Metheny (1999)와의 협력이다. 이 듀오는 기타리스트인 Attila Zoller가 Hall과 베이스 연주자 Carter가 서있는 자리를 지키고 있던 The Guitar에 Metheny를 데려온 30 년 전에 만났다.
"Jim은 현대 재즈 기타의 아버지입니다. 그는 기타로 연주 할 수 있는 개념을 발명한 사람입니다. 음악적 상황에서 플레이어로 출현하기 전에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은 많은 음악적 상황에서 기능을 발휘했습니다. 기타가 재즈 악기로 사용할 수있는 것 ... Jim은 악기를 초월한 것입니다 ... 음표 뒤에 있는 의미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 - Pat Metheny
자발성에 대한 열정과 다른 뮤지션 및 다른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Hall은 라이브 공연장을 선호했다. 그러나, Metheny는 반대이다, 그래서 앨범은 살아있는 것과 스튜디오에서 녹음된 곡을 포함한다. 홀의 광범위한 음악적 경향을 반영하여이 앨범은 Metheny, 상호 친구인 Steve Swallow와 Zoller의 원본과 두 가지 표준을 포함한다. 홀과 Metheny의 전문 기술 및 기교는 다른 구성으로, "때때로 음향, 연약하고, 경건한, 선율, cacophonous, 이국풍의,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인, 기분에 의해 자극되는 많은 즉흥 연주를 허용했다." Metheny 외에, 그는 Bill Frisell, Mick Goodrick, John Scofield, John Abercrombie와 같은 다른 현대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악기
홀은 항상 그의 악기에 관해서는 매우 간단한 접근법을 사용했다. 치코 해밀턴 (Chico Hamilton)과 함께 연주하던 초기 경력에서 그는 깁슨 레스 폴 커스텀 (Gibson Les Paul Custom) 을 사용했다. 그 기간 동안 그는 깁슨 ES-175 기타와 관련이 있었다. 이 기타는 원래 P90 픽업 1 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Gibson GA50 앰프와 함께 사용되었다. 그는 주문 제작된 D' Aquisto 기타를 얻기 전에 험버커 픽업으로 전환했다. GA50 이후 그는 솔리드 스테이트 앰프, 주로 Polytones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Walter Woods Amp와 Harry Kolbe GP-1 Pre-Amp 및 Cab 사용). 그는 또한 그의 독창적인 D' Aquisto를 기반으로 하는 사부키 (Sadowsky) 기타를 사용했다.
그는 편평한 현악기 게이지 11, 15, 20 (unwound), 30, 40, 50 (high E에서 low E까지)과 작은 눈물 뚜껑small teardrop picks 을 무거운 게이지로 사용했다. 홀은 때때로 보스 코러스 페달과 디지텍 페달을 사용했다.
그가 솔리드 바디 기타를 다시 연주해 본 적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그는 "솔리드 바디가 나에게 이상하다, 나는 몸이 공명감을 느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3.
Gene Cherico/Eugene Valentino Cherico (1935 년 4 월 15 일, 버팔로 , 뉴욕 - 1994 년 8 월 12 일, 캘리포니아 산타 모니카 )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였다.
체리코 (Cherico)는 어린 시절에 드럼을 연주하고 군대의 특수 서비스 밴드에서 연주했지만 손을 다쳤으며 더블베이스를 치료법으로 선택했다. 그는 Berklee College of Music에 참석하여 Akiyoshi Toshiko 를 만났다. Toshiko Akiyoshi와 함께 수년 동안 간헐적으로 연주 여행을 하고 녹음했다. 그는 또한 Herb Pomeroy (1957–59), Maynard Ferguson (1959–60), Red Norvo (1961), Benny Goodman (1962), George Shearing (1963), Stan Getz (1964–66), Peter Nero (1966–70)의 사이드 맨으로 협연했으며 1961년에 Gary Burton 과 Joe Morello와 함께, 1961년과 1963년에는 폴 데스몬드와 함께 녹음했다.
Cherico는 Frank Strazzeri (1973, 1975), Louie Bellson , Lew Tabackin , Gerry Mulligan (1974), Akiyoshi와 함께 스튜디오 음악가로서 1970 년대의 대부분을 보냈다.
그는 또한 Peggy Lee (1966), Carmen McRae (1970), Frank Sinatra (1973-1982) 및 Nancy Wilson 과 같은 가수의 반주자로 활동했다. 그는 Sinatra와 함께 다음 10 년 동안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그는 1984년에 비호지킨림프종 (non-Hodgkin’s lymphoma)란 진단을 받은 후 은퇴했다.
4,
The Senator 라는 별명을 가진 Eugene Wright/Eugene Joseph Wright (1923 년 5 월 29 일 출생)는 The Dave Brubeck Quartet 의 일원으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로, 특히 그룹에서 가장 유명한 앨범인 Time Out (1959)에서 피아니스트 Brubeck, 드러머 Joe Morello 및 알토 색소폰 연주자 Paul Desmond와 함께 협연했다.
Wright는 Lonnie Simmons 그룹과 함께 연주했으며 자신의 밴드인 Swing of Dukes를 이끌었지만 Dave Brubeck이 그를 채용했을 때는 휴식기 동안이었다. 그는 이론을 더한 캔사스 스타일을 견고하게 지니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브루벡 스타일의 쿨한 재즈적 요소로 연주했다.
Wright는 브루벡 이외에도 Count Basie , Charlie Parker , Billie Holiday , Carmen McRae , Bud DeFranco , Cal Tjader , Kai Winding , Karen Hernandez, Sonny Stitt , Gene Ammons , Dottie Dodgion, Lee Shaw, Dorothy Donegan, Monty Alexander
등 많은 재즈 스타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Hansen에 의해 출판된 베이스를 위한 그의 작곡 책을 썼고 2012년 12월 5일 그의 밴드 리더 데이브 부루벡이 사망한 후 유일하게 남아있는 멤버이다.
5.
Connie Kay로 알려진 Conrad Henry Kirnon (1927 년 4 월 27 일 - 1994 년 11 월 30 일)은 Modern Jazz Quartet 의 멤버였던 미국 재즈 및 R & B 드러머였다.
그는 드럼을 독학하면서 1940 년대 중반 로스 앤젤레스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그의 드럼 연주는 1947 년 7 월 6 일 Dexter Gordon 과 Wardell Grey 의 결투 테너를 특징으로 하는 유명한 로스 앤젤레스 잼 세션의 녹음인 The Hunt 에 기록된다. 그는 1949 년에서 1955 년까지 Lester Young 의 5 중주로 녹음했으며 Stan Getz , 콜맨 호킨스 , 찰리 파커 , 마일스 데이비스등과 협연했다.
Kay는 1950 년대 중반부터 중반까지 Atlantic Records의 R & B 세션을 진행했으며, Big Joe Turner의 Rake, Roll과 Shake, Rattle, Roll, Ruth Brown (Mama) 같은 히트 곡에 출연했다.
Kay는 1955 년 Modern Jazz Quartet에 입사하여 원래 드러머인 Kenny Clarke를 대신했다. 그는 1974 년 그룹의 해산과 1990 년대의 이따금의 재결합을 통해 남아 있었다. 그의 MJQ 동포들 외에도 그는 1960 년대 전반에 걸쳐 쿨 재즈 색소포니스트인 Paul Desmond 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했다. 그는 아일랜드 출신의 싱어 송 라이터 인 Van Morrison 의 앨범 인 Astral Weeks , Saint Dominic 's Preview 에서 한 곡, Tupelo Honey 에서 4 곡 의 드럼을 연주했다.
Kay는 팀파니, small cymbals, triangle, bell tree, darbukas등의 드럼 키트와 함께 타악기를 통합한 것으로 유명하며 후인 2006년에는 ‘이국적으로 보이는’ 드럼이라는 기사를 언급했다.
Kay는 1992 년에 뇌졸중을 일으켰지 만 공연을 재개하기에 충분히 회복되었다. 그는 67 세의 나이로 1994 년 맨해튼에서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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