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뮤지션

Kenny Garrett (1960 년 10 월 9 일 출생)는 미국 포스트 포스트 밥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연주자이다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9. 1. 4.






Kenny Garrett (1960 10 9 일 출생)Duke Ellington OrchestraMiles Davis 밴드의 멤버로서 어린 시절에 인정받은 그래미 상을 수상한 미국 포스트 포스트 밥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연주자이다. 그 이후로 그는 솔로 활동을 추구해 왔다.

전기

Kenny Garrett1960 10 9 일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에서 태어났다. 그는 1978 년 매켄지 고등학교 졸업생이다. 그의 아버지는 테너 색소폰을 취미로 연주한 목수였다. Garrett의 경력은 색소폰 연주자로서 1978 Duke의 아들 Mercer Ellington이 이끌었던 Duke Ellington Orchestra 에 합류하면서 시작되었다. 몇 년 후 그는 멜 루이스 오케스트라에서 Thad Jones Dannie Richmond Quartet의 음악을 연주했으며 Charles Mingus 의 음악에 중점을 두었다.

1984 CrissCross 레이블에 Kenny Garrett을 소개 하는 밴드 리더로 첫 번째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Atlantic Records 와 함께 Love of Prisoner African Exchange Student 라는 두 앨범을 녹음했다. 1990 년부터 Garrett 앨범의 대부분은 피아니스트 / 작곡가 Donald Brown에 의해 공동 제작되었다. GarrettWarner Bros. Records 레이블에 서명했으며 1992 Black Hope 에서 시작하여 그는 계속 녹음했다. 워너 브라더스에 대한 그의 녹음 중에는 Pursuance : 1996 년에 녹음된 John Coltrane의 음악 과 1997 년에 녹음 된 그 자신의 작곡으로 완전히 구성된 첫 번째 앨범인 Songbook 이 있고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그의 경력 동안, GarrettMiles Davis , Art Blakey , Joe Henderson , Brad Mehldau , Freddie Hubbard , Woody Shaw , McCoy Tyner , Pharoah Sanders , Brian Blade , Marcus Miller , Chick Corea , John McLaughlin , 허비 핸콕 , 바비 허처슨 , 론 카터 , 엘빈 존스 , 멀 그루 밀러와 함께 연주했으며 그의 솔로 활동 전반에 걸쳐 Garrett의 음악은 재즈와 포스트 밥 ( Triology , 1995, Standard of Language , 2003)에서부터 영혼, R & B, 부드러운 재즈 ( Simply Said , 1999, Happy People , 2001)에 이르기까지 스타일이 다양하다. 가렛의 음악은 때때로 아시아의 영향을 보여준다. 이것은 2006 년 그래미상 후보로 녹음 된 <벽 너머 The Beyond the Wall> 에서 특히 유행했다.

GarrettDavis의 전기 기간 동안 Miles Davis와 함께 연주하며 5 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명성을 얻었으며 그는 이 협연에 익숙해졌다.

나는 약 5 년 동안 Miles 밴드에 있었다. 나는 그 꼬리표가 항상 달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인생의 5년간이었다. 내가 1 년 넘게 그곳에 머물렀던 유일한 음악적 상황이었다. 좋은 5 년이었다. 나는 그것에 익숙해 져있다. 어떤 사람들은 마일즈를 통해 나를 알게 되었고 그들은 내 콘서트에 올 것이다. 나는 그것이 나의 역사의 한 부분이고 그것이 자랑스럽다고 생각한다. 나는 아직도 내 자신의 이름과 내 자신의 음악을 개척하려고 노력 중이다. 나는 역사의 일부로 그것을 보았고 거기에 있게 될 것이다. Kenny Garrett에 대해 언급 할 때마다 Miles Davis와의 제휴가 있을 것이고 동시에 Herbie Hancock에 대해 언급 할 때 Miles Davis 또는 Wayne Shorter에 대해 언급 할 것이다.” (allaboutjazz.com)

Garrett의 라이브 앨범 MD의 스케치 : Pharoah Sanders 가 등장한 Iridium에서의 라이브는 2008 9 23 일에 발매되었다. KennyGarrett.comKennyGarrett.com에서 그는 당시 그의 밴드는 일렉트릭 베이스와 오르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개럿은 2008 ~ 2009 Corea, McLaughlin, Christian McBride , Blade / Vinnie Colaiuta 와 함께 " Five Peace Band "로 세계 투어를 했다. CD Five Peace Band - Live 2010 Grammy Award를 수상했다.

2011 Garrett은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의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Garrett 또한 졸업생을 위한 시작 발표자였다. 2012 GarrettBest Traditional Jazz Artist / Group 카테고리 의 Underground 에서 제작 한 2012 년 스튜디오 앨범 Seeds에서 Soul Train Award 지명을 받았다. 2012년에는 UndergroundSeeds에 대한 Grammy 지명도가 Best Jazz Instrumental 앨범과 Best Improvised Jazz Solo 카테고리에서 , Seeds From The Underground Outstanding Jazz Album 카테고리에서 NAACP Image Award 지명을 받았다. 2013 년에, Garrett는 년 종류의 색소폰 연주자에게 주어지는 Echo 상을 받았다. 2013 9 17 GarrettMack Avenue Records의 두 번째 앨범 인 Worlding Away를 발표했다. 그 앨범은 그 해에 Best Jazz Instrumental Album 카테고리에서 Grammy 지명을 받았다. Garrett은 또한 2013 Down Beat 독자 설문 조사에서 2 년 연속 우승을했으며, 이로 인해 알토 색소폰 부문에서 8 위를 차지했다. 2016 7 8 , GarrettMack Avenue Records에서 자신의 3 번째 정규 앨범 ' Do Your Dance!를 발표했다. Garrett는 뉴저지 의 Glen Ridge에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