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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Tommy Flanagan · Ron Carter · Tony Williams의 앨범 - The Trio(1983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8. 19.

   Tommy Flanagan · Ron Carter · Tony Williams의 앨범 - The Trio(1983년)







오늘의 앨범 The Trio(1983년)는 피아니스트 ommy Flanagan과 베이시스트 Ron Carter 드러머 Tony Williams의 트리오 세션으로 1983년 6월 16일과 17일에 뉴욕의 A&R 녹음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다. 트랙은 블루스를 포함하여 발라드, 비밥등의 재즈 스탠더드 뿐만 아니라 세션 멤버들의 오리지널을 포함하고 있다. 오늘의 앨범 Trio는 그들의 1983년 엘피로 발매한 앨범 The Master Trio와 Blues in the Closet을 합친 CD 세트인 셈이다.

피아니스트 Tommy Flanagan과 베이시스트 Ron Carter 는 1960년도 이래 많은 협연작이 있으나 그에 비해 플래내건과 드러머 Tony Williams와의 협연은 유일한 녹음이다.

피아노의 시인이라 불리던 플라내건과 리드미컬한 보잉을 자랑하는 카터, 17세의 나이에 까다롭기로 유명했던 마일즈 데이비스에 의해 선택되어 Davis의 Second Great Quintet으로 활약했던 드러머 토니 윌리암스, 그야말로 레전드 들의 협연인고로 호기심 유발...
빠른 템포로 연주되는 곡들 중에 솔로로 연주되는 부분에 더 귀를 기울이게 되는 이유는,
아마도 믿고 듣는 연주자들이기 때문일까? 개인적 취향으로 Angel Eyes, Misterioso,

같은 좀 느린 템포의 서정가득, 우아한 선율을 들을 때 더 행복하고, 드러머 토니 윌리암스의 오리지널 인 Sister Cheryl의 인트로 피아노 솔로가 고즈넉하고, 서정적이어서 플라내건의 컴핑에 취할 수밖에 없었고, 트리오의 화려한 인터플레이가 좋았다. 마치 우아한 한 여인을 찬송하는 것 같은 분위기, 음악을 통해 스토리를 또 읽는다.



Tommy Flanagan · Ron Carter · Tony Williams의 앨범 - The Trio(1983년)


레이블: Baybridge
녹음일:1983년 6월 16일과 17일
발매일: 1983년
길이: 73:20
스타일:Hard Bop/Be Bop
프로듀서:Kiyoshi Koyama



Tracklisting:
1. It Don't Mean A Thing(Duke Ellington, Irving Mills
2. St. Thomas (Sonny Rollins)
3. Angel Eyes (Earl Brent, Matt Dennis)
4. New Song #3 (Ron Carter)
5. Minor Mishap (Tommy Flanagan)
6. Misterioso (Thelonious Monk)
7. Milestones (Miles Davis)
8. Good Bait (Tadd Dameron, Count Basie)
9. Afternoon In Paris (John Lewis)
10. Giant Steps (John Coltrane)
11. Blues In The Closet (Oscar Pettiford)
12. Sister Cheryl (Tony Williams)
13. My Ship (Kurt Weill, Ira Gershwin)
14. Moose The Mooche (Charlie Parker)


Personnel
Tommy Flanagan – piano
Ron Carter – bass
Tony Williams – drums




1. It Don't Mean A Thing(Duke Ellington, Irving Mills)
https://youtu.be/mHNWVEVc9rM?list=OLAK5uy_llif-0WAQIbiUp6X-zPGegRh6VBCe4V7o

 

 

Giant Steps 


 

 

 

 



11. Blues In The Closet (Oscar Pettiford)
https://youtu.be/fykuOKVvBGo?list=OLAK5uy_llif-0WAQIbiUp6X-zPGegRh6VBCe4V7o

 

 

 

 

 

1.

토미 플래내건 Thomas Lee Flanagan (1930년 3월 16일 - 2001년 11월 16일)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처음엔 Art Tatum, Teddy Wilson, Nat King Cole과 같은 피아니스트의 영향을 받은 디트로이트에서 자랐고 새로운 비밥 뮤지션들에 의해 성장했다. 1956년 뉴욕으로 이주한지 몇 개월 만에 그는 Miles Davis와 Sonny Rollins의 랜드 마크 인 Saxophone Colossus에서 녹음했다. John Coltrane의 역사적으로 중요한 Giant Steps 과 Wes Montgomery의 Incredible Jazz Guitar를 포함한 여러 지도자들과 녹음을 했다. 1962년 보컬리스트 Ella Fitzgerald의 풀타임 반주자가 되었다. 1965년까지 3년 동안 피츠제랄드와 함께 작업한 후 1968년에 피아니스트 겸 음악 감독으로 돌아왔다

1978년 피츠제랄드를 떠난 후, Flanagan는 그의 연주의 우아함에 대해 찬사를 받았다. 그의 연주는 주로 자신의 트리오 리더로서의 연주에서 빛이났다. 45년 녹음 경력을 쌓은 그는 자신의 이름으로 40 개 이상의 앨범을, 사이드 맨으로 200 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죽음의 시간까지, 그는 가장 넓게 경탄하는 재즈 피아니스트의 한 살이고 동시대 사람 및 최신의 연주자들 모두에게 강한 영향을 주었다.

완벽하고 풍류와 멋을 아는 연주자로 잘 알려진 Tommy Flanagan은 뒤늦게 1980년대에 와서야 겨우 그의 재능을 인정받게 되었다. 1956년 그가 New York로 이사 오기 전까지는 그가 1951-1953년 군에 복무할 때 보다 재즈가 무성한 Detroit에 있을 때 더 유명하였다. 그는 New York에 와서 많은 레코딩을 하였고, New Jazz, Prestige, Savoy, Moodsville 등에서 리더로서 많은 세션을 녹음하였다. 1956-1958년 Oscar Pettiford, J.J. Johnson 등과, 1959-1960년 Harry "Sweets" Edison과, 1961년 Coleman Hawkins와 함께 정규적으로 작업하였다. 그리고 1963-1965년과 1968-1978년 Flanagan은 Ella Fitzgerald의 정규 반주자가 되었는데 그 바람에 그는 솔로이스트로서는 과소평가 되었다. 1975년을 기점으로 하여 Tommy Flanagan은 우수한 레코드 세션을 리더하기 시작하였고, Fitzgerald와 결별하고 난 다음부터 Flanagan은 자신이 이끄는 트리오가 그의 스윙과 독창적인 밥 스타일 때문에 인기가 상승하여 수요가 날로 급증하였다. 수많은 레이블 가운데에서 1975년이래 그가 녹음한 음반사는 Pablo, Enja, Denon, Galaxy, Progressive, Uptown, Timeless, 여러 군데의 European과 Japanese 음반회사 등이다. Blue Note에서는 1998년 "Sunset and Mockingbird"를, Felix에서 다음해에 "Samba"를 녹음하였다. Flanagan은 심장이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그가 죽을 때까지 2주간씩 년 2회 Village Vanguard에서 밤무대에서 공연하였고 레코딩도 하고 투어도 하였다. 그러다가 마침내 2001년 11월 16일 그는 Manhattan에서 동맥 경화증으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2.

Ron Carter/Ronald Levin " Ron " Carter (193754일 출생)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dl. 2,221 번의 레코딩 세션에 출연하여 역사상 가장 재즈적인 베이시스트로 기록되었다. 카터는 또한 여러 번 첼로를 녹음한 연주자이다.

그의 스튜디오 앨범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Blues Farm (1973); All Blues (1973); Spanish Blue (1974); Anything Goes (1975); Yellow & Green (1976); Pastels (1976); Piccolo (1977); Third Plane (1977); Peg Leg (1978); and A Song for You (1978).

그는 Herbie Hancock , Wayne Shorter 및 드러머 Tony Williams 도 포함된 1960 년대 초반 Miles Davis Quintet의 멤버였다. 카터는 1963Davis의 그룹에 합류하여 Seven Steps to Heaven과 후속 ESP에 출연했다. 카터는 또한 블루 노트 녹음을 위해 60년대에 핸콕, 윌리엄스 및 쇼터의 녹음 중 일부를 녹음 했다. 그는 Sam Rivers, Freddie Hubbard, Duke Pearson, Lee Morgan, McCoy Tyner, Andrew Hill, Horace Silver 등 많은 블루 노트 녹음에서 사이드 맨이었다. 그는 Down Beat 재즈 명예의 전당 ( The Hall of Fame)에서 2012년 명예의 전당에 선출되었다. 1993년 최고의 재즈 기악 그룹 그래미상을, 1998년에는 " Round Midnight 영화를 위한 기악곡"으로 또 다른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2010 년에는 프랑스 최고 문화상, Ordre des Arts et des Lettres 지휘관 메달과 직함을 수상했다.

이른 인생

Carter는 미시건 주 Ferndale에서 태어났다. 그는 10세에 첼로를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그의 가족이 디트로이트로 이사했을 때, 그는 클래식 뮤지션의 인종적 고정 관념으로 인해 첼로 연주에 어려움을 겪었다. 첼로 연주의 대다수는 그 당시 백인이었다. 카터는 더블베이스 연주로 전환했다. 그는 디트로이트에 있는 Cass Technical High School 과 나중에 뉴욕의 Rochester에 있는 Eastman School of Music 에 참석하여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1959Eastman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1961년 뉴욕시 맨해튼 음악 학교에서 더블베이스 연주 석사 학위를 받았다.

재즈 뮤지션으로서의 그의 첫 직업은 Jaki Byard Chico Hamilton 과 함께 베이스를 연주 했다. 그의 첫 번째 녹음은 1960년 에릭 돌피 (전 해밀턴 그룹 멤버)와 돈 엘리스 (Don Ellis )와 함께 제작되었다. Eric Dolphy, Charlie Persip, Mal Waldron, George Duvivier George Duvivier, Roy Haynes , Carter와 함께 Out of There 라고 불리는 Dolphy와의 연주앨범이 있다.. 그것의 진보된 하모니 및 개념은 써어드 스트림 third stream의 단계였다.

직업

1960 ~ 1980 년대

CarterHerbie Hancock, Wayne Shorter 및 드러머 Tony Williams가 포함 된 1960 년대 초 두 번째 위대한 Miles Davis Quintet 을 통해 명성을 얻었습니다. 카터는 1963 Davis의 그룹에 합류하여 Seven Steps to Heaven 과 후속 ESP 에 출연했으며, 후자는 전체 5 중주 만의 첫 번째 앨범입니다. 또한 카터의 작곡 3 (데이비스 그룹에 작곡한 유일한 시간)을 선보였다. 그는 1968 ( 데이브 홀랜드 로 대체되었을 때까지) 데이비스와 함께 있었고 1969년과 1970년 데이비스와 몇 차례의 스튜디오 세션에 참여했다. 그는 초기 재즈 - 락 퓨전 시대에 일렉트릭베이스를 연주 했었지만 그 악기 연주를 멈추었고 2000 년대에는 더블베이스만 연주했습니다.

카터는 또한 블루 노트 녹음을 위해 60 년대에 핸콕, 윌리엄스 및 쇼터의 녹음 중 일부를 녹음 했습니다 . 그는 Sam Rivers , Freddie Hubbard , Duke Pearson , Lee Morgan , McCoy Tyner , Andrew Hill , Horace Silver 및 기타와 함께 노는 많은 Blue Note 녹음의 사이드 맨 이었다.

데이비스를 떠난 후, 카터는 수년 동안 CTI 레코드 의 주류 였고, 자신의 이름으로 앨범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많은 레이블 레코드에 출연했다. 1970년대와 1980 년대 주목할 만한 음악 파트너십은 Joe Henderson, Houston Person, Hank Jones and Cedar Walton였다. 1970년대 그는 New York Jazz Quartet의 멤버였다. 1986CarterBilly Joel 의 앨범 The Bridge 에서 " Big Man on Mulberry Street "에서 더블베이스를 연주했다.

1990년대 - 2000년대

1993년에 그는 Best Jazz Instrumental Group에서 그래미상을, 1998년에는 " Round Midnight "의 영화 작곡을 위해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는 대체 힙합 그룹 A Tribe Called Quest 의 영향력 있는 앨범 The Low End Theory에 출연하여 "Verses from the Abstract"라는 트랙에 출연한다. 그는 재즈 콤보인 Classical Jazz Quartet의 멤버로 출연했다. 1994년에, 카터는 Red Hot Organization 의 편집 앨범인 Stolen Moments : Red Hot + Cool에 출연했다.

흑인 공동체와 관련하여 에이즈 전염병에 대한 인식과 기금을 모으기 위한 앨범은 TIME까지 "올해의 앨범"으로 예고되었다. 2001CarterBlack Star John Patton 과 함께 Red Hot Organ 의 편집 앨범인 Red Hot + Indigo에 대한 "Money Jungle"을 녹음하여 Duke Ellington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카터는 뉴욕 시립 대학 음악 학부의 명예 교수로 20 년간 강의하고 있으며 2005년 봄 Berklee College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2008년 뉴욕시의 줄리아드 (Jillillard) 학교의 교수로 재직하여 학교의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서 베이스를 가르쳤다. 카터는 로버트 알트만의 1996 년 영화 ' 캔자스 시티 '에서 출연했다. 마지막 크레딧은 그와 동료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와 함께 " "Solitude을 듀엣으로 연주했다.

카터는 재즈 재단 이사회의 자문위원회와 명예 창립위원회에 참석한다. [카터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에서 살아남은 음악가를 포함하여 미국의 노인 재즈 및 블루스 뮤지션들의 가정과 삶을 구하기 위해 설립된 이래로 재즈 재단과 함께 작업해 왔다.

카터는 "What Is New Orleans"라는 제목의 HBO 시리즈 Treme 의 에피소드에 출연했다. Carter의 승인된 전기인 Ron Carter : Dan Ouellette "Right Notes 찾기"2008 ArtistShare에서 출판되었다. 2013Carter는 링컨 센터의 18 번째 Essential Ellington 경쟁 및 축제에서 재즈의 4명의 심사 위원 중 한 명이었다

 

 

 

3.

Tony Williams /Tillmon " Tony " Williams (1945 12 12 - 1997 2 23 )는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역사상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재즈 드러머로 널리 알려진 윌리엄스는 트럼펫 연주자 인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의 밴드에서 명성을 얻었으며 재즈 퓨전 의 선구자였다. 그는 1986 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취임했다.

삶과 직업 토니 윌리엄스, 하프 문 베이, 캘리포니아, 1986

Williams는 시카고 에서 태어나 보스톤에서 자랐다. 그는 아프리카, 포르투갈, 중국계 출신이었다. 그는 어린 나이에 드러머 앨런 도슨 (Alan Dawson)과 함께 공부했으며 13 살에 색소폰 연주자 인 샘 리버스 (Sam Rivers )와 전문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색소폰 연주자 Jackie McLean Williams16 세 때 고용했다.

17 세의 Williams는 나중에 DavisSecond Great Quintet으로 불리는 그룹에 합류하여 Miles Davis와 상당한 명성을 얻었다. 윌리엄스는 그룹의 핵심 인물이었고 데이비스 (Davis)가 자서전에서 "그룹의 소리가 중심을 이루는 센터"라고 불렀다. 그의 독창적 인 연주는 폴리 리듬 및 미터법 변조를 사용하여 수학적으로 관련된 템포 및 / 또는 박자표 사이를 이동하여 재즈 리듬 섹션 의 역할을 재 정의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스는 Jackie McLeanOne Step Beyond , Grachan Moncur III Evolution

Some Other Stuff, Sam RiversFuchsia Swing Song , Andrew HillPoint of Departure, Eric DolphyOut to Lunch와 같은 재즈의 고전들을 연주하며 1960초와 중반에 아방가르드 운동의 중심인물이 되었다. 1964년의 Life Time이라는 밴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앨범은 또한 아방가르드 재즈의 한 줄기이다. 1969 년에는 기타의 John McLaughlin 과 오르간의 Larry Young 과 함께 Tony Williams Lifetime 이라는 트리오를 결성했다. 앨범 Lifetime은 퓨전 밴드의 선구자였고, , R & B, 재즈의 조합이었다. 그들의 첫 앨범 Emergency는 그것의 방출의 때에 재즈 지역 사회에 의해 크게 거절되었다. Polydor 레코드사에서 했던 그의 두 번째 퓨전 녹음인 Turn It Over는 록 베이스 연주자며 가수 Jack Bruce를 추가한 더 진보적이고 더 요란했다. McLaughlinBruce의 출발과 몇 개의 앨범을 발매한 후 밴드 Lifetime이 해산되었다. 1975 Williams는 베이스 연주자 Tony Newton, 피아니스트 Alan Pasqua, 영국 기타리스트 Allan Holdsworth와 함께 "The New Tony Williams Lifetime"이라는 밴드를 조직했고 이 밴드는 콜롬비아 레코드사에서 Believe It Million Dollar Legs이라는 두 장의 앨범을 녹음했다. 1976년 중반, WilliamsMiles Davis 밴드의 동료 인 키보드리스트 인 Herbie Hancock , 베이스 연주자 Ron Carter 및 색소포니스트 Wayne Shorter와 재결합했다. 데이비스는 6년 만의 중간 단계였고 Freddie Hubbard의해 대체되었다. 이 녹음은 나중에 V.S.O.P로 발매되었고 어쿠스틱 재즈의 인기를 증가시키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그룹은 "VSOP"또는 " VSOP : The Quintet "이라는 이름으로 일련의 라이브 앨범을 발표하면서 몇 년 동안 투어 및 녹화를 계속했다.

1979 Williams, McLaughlin 및 베이시스트 Jaco Pastorius 가 하바나 재즈에서 한 번 공연을 했다. 이 트리오는 둠 의 트리오 (Trio of Doom )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2007 년에 공연이 녹음되었다.그것은 Williams의 강력한 즉흥 드럼연주로 시작했고 McLaughlin"Dark PrincePastorius' "Continuum", Williams의 오리지널 작곡인 "Para Oriente" McLaughlin's "Are You the one?"이 뒤 따랐다. WilliamsPastorius는 허비 행콕의 1978년 앨범 Sunlight에서 가져온 그의 트랙 "Good Question"을 함께 연주했다.

Williams는 그룹 Fuse one과 함께 1980년과 1982년에 앨범 2개를 발매했고 그는 블루 노트 레코드사에서 Foreign Intrigue이라는 제목의 앨범을 하나 녹음 했으며 피아니스트 Mulgrew Miller와 트럼펫 연주자 Wallace Roney가 나타난다. 그 해 나중에 그는 Miller, Roney, 색소포니스트 Bill Pierce, 베이스 연주자 Charnett Moffett (후에 Ira Coleman)과 함께 퀸텟을 구성한다. 이 밴드는 윌리암스의 작곡을 거의 연주했다. (the LennonMcCartney song "Blackbird", the standard "Poinciana", and the Freddie Hubbard blues "Birdlike" being the exceptions)그리고 1980년대 전체와 1990년 초까지 함께 연주여행하고 녹음을 했다. 이 리듬 섹션 트리오로 녹음했다. 윌리엄스는 또한 밴드 Public Image Limited를 위해 드럼을 연주했고 Sex Pistols의 전면에 가수 John Lydon이 있었으며 그들은 1986년에 앨범/Cassette/Compact Disc (the album title varied depending on the format)를 발매했다. 그는 "FFF", "Rise" (a modest hit), "Home"이런 곡들을 연주했다. 베이스 기타리스트 Bill Laswell Lydon과 함께 3곡을 공동 작곡했다. 이 앨범의 다른 드러머는 Ginger Baker였다. 윌리엄스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일상적인 담낭 수술 후 심장 마비로 사망 할 때까지 살면서 가르쳤다. 그의 마지막 녹음 중 하나는 Laswell가 편곡 한 Arcana로 알려진 트리오 의 Last Wave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