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Jacques Loussier Trio 의 앨범 ‎– Satie - Gymnopédies – Gnossiennes(1988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8. 6.

 

 

Jacques Loussier Trio 의 앨범 ‎– Satie - Gymnopédies – Gnossiennes(1988년)

 

 

 

 




루시에 트리오
                                             에릭 사티






Goldberg Variations과 같은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작품 중 다수를 재즈로 해석해 트리오로 연주한 것으로 유명한 Jacques Loussier (1934 년 10 월 26 일 출생)는 프랑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루시에는 10 세 때 피아노 레슨을 시작했으며, 1959 년에 Django Reinhardt 와 Quintette du Hot Club de France과 연주했던 베이스 연주자 Pierre Michelot, 타악기 연주자인 Christian Garros와 함께 Jacques Loussier 트리오를 구성했다. 그들은 바흐의 작곡을 재즈 즉흥 연주의 기초로 사용했으며, 많은 라이브 공연, 투어 및 콘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녹음 작업을 수행했으며 영화 사운드 트랙등을 더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다 1978 년 트리오는 해체되었다. 트리오의 바흐 해석뿐만 아니라 Erik Satie , Claude Debussy , Maurice Ravel , Antonio Vivaldi 및 Robert Schumann 의 작곡 해석이 포함된다.

오늘은 트리오의 에릭 사티 해석곡 Satie - Gymnopédies – Gnossiennes(1988년)를 감상해볼까요?

제 개인적으로 에릭 사티의 짐노페디는 참으로 애청하는 곡이고 루시에의 연주 또한 좋아하지만 피아노만으로 연주되는 곡을 더 좋아한다가 솔직한 고백. 그러나 어제부터 루시에 트리오의 연주를 배경으로 글을 쓰는 내 마음에 평화와 안정, 더 나아가 내가 아직 살아있음, 내 삶이 무엇인가에 의해 충만해져 간다는 희망을 품게 했던 연주였다.


Jacques Loussier Trio 의 앨범 ‎– Satie - Gymnopédies – Gnossiennes(1988년)

레이블:Telarc Jazz ‎– CD-83431
녹음일:1997년 10월 4일 - 12일
발매일: 1988년
스타일: Jazz, Classical
프로듀서: Jacques Loussier

Tracklist
1 Gymnopédie No.1 / Var.1 4:35
2 Gymnopédie No.1 / Var. 2 4:32
3 Gnossienne No.3 4:25
4 Gnossienne No.6 5:22
5 Gnossienne No.2 4:16
6 Gymnopédie No.1 / Var. 3 5:03
7 Gnossienne No.4 7:08
8 Gnossienne No.5 4:12
9 Gymnopédie No.1 / Var. 4 3:42
10 Gnossienne No.1 3:52
11 Pas À Pas 3:44


Credits
Bass – Benoit Dunoyer de Segonzac*
Drums – André Arpino
Piano – Jacques Loussier



Notes
Compositions of Jacques Loussier on themes of Erik Satie
Recorded October 4-12, 1997 at Studio Miraval, France





전곡 감상
https://youtu.be/d_L3-kzkgzo

 

 

 

Jacques Loussier (1934 10 26 일 출생)는 프랑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골드버그 변주곡 Goldberg Variations과 같이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작품 중 다수를 재즈로 해석해 트리오로 연주한 것으로 유명하다.

삶과 직업

이른 인생

Loussier10 세 때 Angers에서 피아노 레슨을 시작했으며, 3 개월 후에 그는 처음으로 J. S. Bach the little G-minor Prelude를 만났다. 그는 이 곡과 사랑에 빠졌으며, 수십, 수백 번, 때로는 음을 추가하고, 다른 음을 버리면서, 음악의 정신을 조금씩 바꿔 놓았다. 그는 빠르게 발전하여 13.5 세에 파리로 건너와 프랑스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이브 네트 (Yves Nat) 를 만났다. 그는 Nat이 연주하기를 원했던 음악을 듣고 조언을 듣고 3 개월 후 다른 프로그램을 재생하기 위해 파리로 갔다. 그는 16 세부터 Professor Yvers Nat 교수의 지도하에 파리로 옮겼으며 Conservatoire National Musique 에서 공부하는 동안 음악 작곡을 시작했다. 6 년간의 연구 끝에 그는 세계를 여행하며 중동, 중남미 및 쿠바에서 1 년을 보냈다.

"바흐 연주"시리즈

1959 년에 그는 Django Reinhardt Quintette du Hot Club de France과 연주했던 베이스 연주자 Pierre Michelot, 타악기 연주자인 Christian Garros와 함께 Jacques Loussier 트리오를 구성했다. 그들은 바흐의 작곡을 재즈 즉흥 연주의 기초로 사용했으며, 많은 라이브 공연, 투어 및 콘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녹음 작업을 수행했다. 원래 Decca Records를 위해 녹음 된 트리오이지만 1973 년에는 Philips / Phonogram으로 변경되었다. 트리오는 15 년 만에 600 만 개 이상의 앨범을 판매했다. 그들의 가장 유명한 녹음은 35 년 넘게 영국에서 햄릿 시가 Hamlet cigar 광고에 사용 된 "Air on the G String" 이다.

영화 사운드 트랙

1963 The Happy Sixties로 시작하여 Loussier는 텔레비전 영화 및 TV 시리즈용으로 제작된 67 개 이상의 영화에 대한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1960 년대 전임 TV 채널 프랑스 3 La 3e chaîne의 테마곡과 프랑스 TV 시리즈 Thierry La Fronde의 테마곡 The Killing Game (1967), Dark of the Sun (1968) and Monique (1970)를 작곡했다.

트리오 해체

1978 년 트리오가 헤어졌고 Loussier는 프로방스에서 자체 녹음 스튜디오인 Studio Miraval을 설립하여 음향 및 전자 악기 작곡을 담당했다. 그는 또한 Pink Floyd , Elton John , Sting , Yes 와 같은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다. 핑크 플로이드 (Pink Floyd)의 앨범 '(The Wall) '의 일부는 그의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다.

개혁

1985 (바흐 탄생 300 년 후) 루시에는 Jacques Loussier 트리오를 두 개의 새로운 파트너인 타악 연주가 Andre Arpino와 더블 베이스 연주자 Vincent Charbonnier 로 개편했다. 베이스 연주자 Benoit Dunoyer De Segonzac 은 또한 Charbonnier (그의 왼손은 뇌졸중에 영향을 받아 베이스를 계속 연주 할 수 없게 됨)를 대신하는 트리오에서 연주했다. [Ricardo Abdahllah, 'La música es algo más físico que intelectual' (Jacques Loussier와의 인터뷰, Arcadia magazine, no. 36, Colombia, 2008 9 , 23 페이지)]에서 1998 ( Satie : Gymnopédies Gnossiennes 앨범) 적어도 많은 앨범과 콘서트에서. 가장 최근의 녹음에는 Erik Satie , Claude Debussy , Maurice Ravel , Antonio Vivaldi Robert Schumann 의 작곡 해석이 포함된다. Pekinel 자매와 함께 트리오가 만든 Take Bach 라는 제목의 2005 년 녹음에는 2 대 및 3 대의 피아노에 대한 바흐의 협주곡이 수록 되어 있다.

소송

2002 4 월에 루시에는 래퍼 에미넴 (Eminem) 과 마샬 매 더스 (Marshall Mathers) LP 의 프로듀서인 드레 (Dre) 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그의 곡 "Pulsion"에서 "Kill You" 의 비트가 도난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앨범의 모든 판매가 중단되고 나머지 사본은 폐기 될 것을 요구했다. 재판 일은 2004 6 월에 시작될 예정이었다. 이 사건은 법원 밖에서 해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