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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Ahmad Jamal Trio 의 앨범 - Ahmad's Blues (1958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6. 7.

                       Ahmad Jamal Trio 의 앨범 - Ahmad's Blues (1958년)




                                                       아마드 자말




Miles Davis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가중의 하나였다는 아마드 자말은 마일즈의 영향을 받은 가볍지만 클래식적 감각으로 음성적인 여백과 미니멀적인 프레이징으로 연주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죠.

특히 자말은 트리오 세션을 선호했는데 그의 공간 개념과 다이나믹한 긴장을 유지하기에 더 할 나위없는 포맷이었겠지요.

자말은 블루스의 뿌리를 가지고 있었으며 스윙적 감각 또한 뛰어났다고 합니다.

오늘 감상할 앨범 Ahmad's Blues 역시, 자말의 이런 연주를 유감없이 즐길 수 있는 앨범이었답니다.

베이시스트인 Israel Crosby 와 드러머인 Vernel Fournier와 함께 자말의 오리지널 혹은 재즈 스탠다드의 곡들을 들려주는데요. 절제되었으면서도 섬세한, 스윙 감각을 또한 놓치지 않았단 연주였네요.

연주 중 오르가즘에 빠진 자말의 탄성을 들으며 펄펄 끓는 예술혼을 느끼는 재미 또한 은밀한 즐거움!!!



Ahmad Jamal Trio 의 앨범 - Ahmad's Blues (1958년)

레이블: GRP ‎– GRD-803
녹음일: 1958년 9월 6일
발매일: 1958년
길이: 01:05:00
스타일: Post Bop/Cool
프로듀서: Dave Usher



Tracklist
1 Ahmad's Blues/Ahmad Jamal 4:05
2 It Could Happen To You/Johnny Burke-Jimmy Van Heusen* 4:15
3 I Wish I Knew/Harry Warren (2), Mack Gordon 3:45
4 Autumn Leaves/ Jacques Prevert*, Johnny Mercer, Joseph Kosma 7:40
5 Stompin' At The Savoy/Benny Goodman, Chick Webb, Edgar Sampson 4:15
6 Cheek To Cheek/Irving Berlin 4:47
7 The Girl Next Door/Hugh Martin, Ralph Blane 3:26
8 Secret Love/ Paul Francis Webster, Sammy Fain 3:51
9 Squatty Roo/Johnny Hodges 2:18
10 Taboo/Margarita Lecuona, S.K. Russell* 4:01
11 Autumn In New York/Vernon Duke 3:18
12 A Gal In Calico/Arthur Schwartz, Leo Robin 4:44
13 That's All/Allen Brandt*, Bob Haymes 2:38
14 Should I?/Arthur Freed, Nacio Herb Brown 3:39
15 Seleritus/Ahmad Jamal 3:12
16 Let's Fall In Love/Harold Arlen, Ted Koehler 5:06


Credits
Bass – Israel Crosby
Drums – Vernell Fournier
Piano – Ahmad Jamal


Notes
Recorded in performance at the Spotlite Club, Washington D.C.; September 6, 1958.
Tracks 3, 5 to 12 & 14 originally issued as Argo LP636, "Ahmad Jamal".
Tracks 1, 2, 4, 13, 15 & 16 were included on Argo LP2-638, "Portfolio of Ahmad Jamal".





https://youtu.be/qGWu20_MdTE?list=PLqwhkxCGnYpaj0CYePIuBl_fTzb_yvsT-










Ahmad Jamal (1930 7 2 Frederick Russell Jones 출생)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밴드 리더 및 교육자입니다. 50 년 동안 그는 재즈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그룹 리더 중 한 명입니다.

전기

이른 인생

자말은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다. 그는 세 살 때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의 삼촌인 로렌스 (Lawrence)는 그가 피아노에서 연주 한 내용을 복제하도록 도전했다. JamalMary Cardwell Dawson 과 함께 7 세 때 공식 피아노 교육을 시작했으며, Mary Cardwell Dawson 은 그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묘사된다. 그의 피츠버그의 뿌리는 그의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있다. ( "피츠버그는 나에게 모든 것을 의미했고 여전히 그렇다."2001 년에 그는 말했다) 그는 Earl Hines, Billy Strayhorn, Mary Lou Williams, Erroll Garner와 같은 재즈 아티스트의 영향을 받았다. Jamal은 피아니스트 제임스 밀러 (James Miller)와 함께 공부했으며 14 세에 전문적으로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피아니스트 인 Art Tatum에 의해서 "떠오르는 별"로 인정받았다. JamalNew York Times 평론가의 습관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나는 누군가 와서 나를 발견하기를 바라는 심정으로 문을 열어 놓은 채 연습하고 연습하곤 했어요. 나는 하루 12시간 일하는 개업의사는 아니었지만 나는 항상 음악에 대해 생각했어요."

이슬람교의 시작과 전환

JamalGeorge Hudson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1948 년 조지 웨스팅 하우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연주 여행을 시작했다. 그는 바이올리니스트 Joe Kennedy Jr.가 퇴장했을 때 해체 된 The Four Strings 로 알려진 다른 여행 그룹에 합류했다. 1950 년 시카고로 옮겨 현지 음악가 폰 프리먼 (Von Freeman) 과 클로드 맥린 (Claude McLin )과 간헐적으로 연주했으며, 팜 주점에서 솔로 활동을 했으며 때로는 드러머인 아이크 데이 (Ike Day)와 합류했다.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침례교 부모에게서 태어난 자말은 20 대 초반에 이슬람교를 발견했다.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 상당한 규모의 무슬림 공동체가 있었던 디트로이트를 여행하면서 그는 이슬람과 이슬람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1950 년에 이슬람교로 개종하고 그의 이름을 아마드 자말 (Ahmad Jamal)에게 바꾸었다. 몇 년 후 The New York Times 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이름을 바꾸겠다는 그의 결정이 "원래 이름을 다시 세우려는 바람이었어요.“ 이슬람으로 개종하자마자 뉴욕 타임스에 "이슬람교도 기도는 전통적으로

하루에 다섯 번이며, 아침 5시에 처음으로 기도를 드린다고 설명했다."

그는 1951The Three Strings (나중에 "Ahmad Jamal Trio"라고도 부르겠지만 Jamal 자신이 "트리오"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기를 바란다) 라는 오케 (Okeh) 레이블로 첫 레코드를 발매했다. 기타 멤버는 기타리스트 Ray Crawford( Eddie Calhoun , 1950-52), 리차드 데이비스 ( Richard Davis , 1953-54), 이스라엘 크로스비 ( Israel Crosby , 1954 ) 등이있다. Three Strings는 시카고의 Blue Note에서 장기 계약을 맺었지만 John Hammond 가 밴드의 연주를 보고 Okeh Records와 계약 한 뉴욕시 Embers에서 공연한 후 명성을 얻었다. 재능을 발견하고 베니 굿맨 (Benny Goodman), 빌리 홀리데이 (Billie Holiday ), 카운트 베이시 (Count Basie )와 같은 음악가들의 명성을 높이던 레코드 프로듀서인 하몬드 (Hammond)는 자말의 트리오가 중요한 찬사를 받도록 도왔다. Jamal은 이후 Parrot (1953-55)Epic (1955)로 피아노 기타베이스 라인업을 사용하여 녹음했다.

At the Pershing: But Not For Me

Crawford1957 년 드러머 Vernel Fournier 로 바뀌었을 때 트리오의 사운드가 크게 바뀌었고 시카고의 Pershing Hotel에서 "House Trio"로 활동했다. 트리오는 108 주 동안 베스트셀러 10 차트에 머물렀던 라이브 퍼싱 (Live at the Pershing : Not for Me) 앨범을 발표했다. Jamal의 유명한 노래 " Poinciana "가 이 앨범에 처음 출시되었다. 아마도 자말의 가장 유명한 녹음 및 의심할 여지없이 1950 년대 후반과 1960 년대 재즈 시대에 광대한 인기를 얻은 퍼싱 (Pershing) 1958 년 시카고의 퍼싱 호텔에서 녹음되었다. 자말은 베이시스트 이스라엘 크로스비 (Crosby) 와 드러머 Vernel Fournier와 협연했다. 세트 목록은 뮤지컬 오클라호마 에서 "The Surrey with the Fringe on Top"과 같은 다양한 음악 모음을 선보였다. Jamal은 재즈 표준인 " Poinciana "를 편곡했다. 재즈 뮤지션과 청취자 모두 At The Pershing 에서 영감을 얻었고 Jamal의 트리오는 재즈 역사상 필수적인 새로운 빌딩 블록으로 인식되었다. 비평가인 John Morthland에 따르면 그의 특별한 미니멀리스트 스타일과 그의 확장된 즉석 반주가 분명하다. "즐거운 주류 예술이 동시에 급진적인 지위를 차지할 수 있다는 주장을 찾고 있다면 자말이 당신의 가이드"라고 뉴욕 타임스 기고가인 벤 래 틀프 (Ben Ratliff)는 앨범의 리뷰에서 말했다.

베스트셀러 앨범인 But Not For Me를 녹음한 후, Jamal의 음악은 1950 년대에 인기를 얻었고, 그는 그의 "상승하는 운"에 관한 투자 결정으로 언론 보도를 끌었다. 1959 년에, 그는 아프리카에 는 투자 선택권을 탐구하기 위하여 북 아프리카로 여행했다. 당시 29 세였던 자말 (Jamal)은 조상들의 고향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있으며, 회교 신앙으로의 전환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종교가 자신의 인종에 대해 마음의 평화를 가져 왔다고 말하면서 "나를 위해 매우 유리한 음악 분야에서의 성장"을 설명했다. 북아프리카 여행 후 미국으로 돌아온 후 퍼싱에서의 재정적 성공은 나에게 적합하지 않았다고 말하며 자말은 시카고의 알함브라라는 식당과 클럽을 열었다. 1962 년에, 3년의 휴지기를 풀고 Jamal32 세의 나이에 뉴욕시로 이주했다.

음악으로 돌아가기 및 The Awakening

1964 년 자말은 베이시스트 Jamil Nasser 와 함께 여행 및 녹음을 재개했으며 1965 년에 새 앨범 Extensions를 녹음했다. JamalNasser1964 년에서 1972 년까지 계속해서 함께 연주하고 녹음했다. 그는 또한 Fournier 그러나 약 1 년 동안)와 드러머 Frank Gant (1966 ~ 76) 등이 있다. 1970 년까지 어쿠스틱 피아노 독점적으로 연주했다. 그가 어쿠스틱 피아노를 정규 순서대로 연주한 마지막 앨범은 The Awakening 이었다. 1970 년대에는 전기 피아노도 연주했다. 로즈 피아노는 스위스의 누군가로부터 받은 선물이라고 소문이 났다. 그는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걸쳐 피아노, 베이스 및 드럼을 사용하는 트리오로 연주를 계속했지만 기타를 포함하도록 그룹을 확장했다. 그의 가장 오래된 공연 중 하나는 1979 년부터 1990 년대까지 워싱턴 DCBlues Alley 에서 열린 신년 축하 행사의 밴드였다.

나중에 경력

1986 Jamal은 평론가 Leonard Feather 에게 자신의 이전 이름을 출판물로 사용하도록 권유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1995 년 영화 매디슨 카운티 다리에서 But Not For Me 앨범에서, "Music, Music, Music" "Poinciana"를 사운드 트랙에 사용했다.

Ahmad Jamal80 년대에 수많은 여행과 녹음을 계속하고 있다. 그의 가장 최근에 발매 된 앨범은 Saturday Morning (2013)CD/DVD 발매 Ahmad Jamal Featuring Yusef Lateef Live at L'Olympia (2014)이 있다. JamalHiromi 로 알려진 재즈 피아노 virtuosa Hiromi Uehara 의 주요 멘토이다 .

스타일과 영향

Ahmad Jamal은 전통적인 재즈 ( "American classical music", 그가 선호하는 음악)와 유럽의 고전적인 스타일 모두에서 훈련을 받았으며, 그의 오랜 경력을 통해 최고의 재즈 혁신가 중 한 명으로 칭송 받았다.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와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와 같은 비밥 (bebop)의 위대한 재능에 뒤이어, 재능은 재즈 음악가들의 성공에 속도와 기교적 즉흥 연주가 예술가로서의 핵심이었다. 그러나 자말은 대중음악의 방향으로 재즈를 움직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른바 "cool jazz" 새로운 운동의 방향으로 발을 내디뎠다. 그는 비밥의 눈부신 속도에 집중하는 대신 음악 구성과 해석에서 공간과 시간을 강조했다. 이 스타일 때문에 자말은 종종 "재즈 작가들은 칵테일 피아니스트가 아니라, 예술적인 퇴출을 당하지 않기위해 진지한 예술적인 고민을 해야 한다."라는 말을 했다.

Considering Genius의 저자 인 Stanley Crouch 는 매우 영향력 있는 Thelonious Monk 와 마찬가지로 Jamal의 음악에 대해 매우 다른 반응을 보이며 Jamal은 재즈 전통의 진정한 혁신자라고 주장하며, 재즈의 발전에서 1945년 파커 이후에 두 번째로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그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은 오케스트라 효과와 노래 비트를 조절하는 능력을 포함하여 많은 개인적인 특성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스타일 선택은 피아노 트리오에 대한 독특하고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어 냈다. "공간 활용과 리듬과 템포의 변화를 통해크라우치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말은 상상력에 의한 모든 놀람과 역동적인 변화를 가진, 큰 밴드의 그룹 사운드를 발명했다. Jamal은 주어진 즉흥 연주에서 음표의 양 또는 속도보다는 리프 , 팀버 및 프레이즈의 질감을 탐구했다. 예술계의 National Endowment of Arts AB Spellman Jamal에 대해 "Thelonious Monk을 제외한 어느 누구도 공간을 더 잘 사용하지 못했고 아무도 예술적인 장력 장치를 적용하지 않고 더 잘 풀어주지 못했다." Jamal이 전통적인 고전 음악과 현대 재즈 뮤지션 모두로부터 수집한 이러한 (당시의) 비전통적인 테크닉은 Bill Evans , Herbie Hancock , McCoy Tyner 와 같은 위대한 재즈 피아니스트의 새로운 길을 열어 놓은 셈이다.

Jamal은 재즈 평론가와 역사가들에게 종종 간과되어 왔지만 그는 Miles Davis 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을 받고 있다. DavisJamal의 리드미컬 감각과 그의 "공간의 개념, 촉감의 가벼움, 과소평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JamalDavis가 자신의 음악에 대해 존경하는 바가 "나의 공간과는 반대되는 나의 훈련"이라고 생각했던 것을 특징으로 한다. JamalDavis1950 년대에 친구가 되었고, Davis1991 년에 죽을 때까지 Jamal을 동료 뮤지션으로 계속해서 지원했고 Jamal의 노래 ( "Ahmad 's Blues", "New Rhumba")를 자주 연주했다 .

자말은 자신의 일에 대해 말하면서 "나는 발라드를 좋아한다. 그들은 연주하기 어렵다. 제대로 읽는 데 수년이 걸린다"고 말한다. 어린 시절부터 Jamal은 자신이 배운 노래의 가사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나는 한때 벤 웹스터가 발라드를 연주하는 것을 들었다. 갑자기 그는 멈추었다. 그만, ? 그는 가사를 잊어 버렸다고 말했다. " Jamal은 음악적 취향의 다양성을 여러 시대에 자랐다는 사실, 즉 빅 밴드 시대, 비밥 음악 시대, 전자 시대로 묘사했다. 그는

이 세 시대에 제작된 기법과 음악을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발전 시켰다고 말한다. 1985 Jamal은 재즈 피아니스트 Marian McPartland NPR 쇼 피아노 재즈 (Piano Jazz) 에서 인터뷰 및 녹음 세션을 진행하기로 동의했다. Jamal1958 년 녹음 이후 인기를 얻지 못해 " But Not for Me " 를 거의 연주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즉흥적으로 곡을 연주했는데 그는 자신의 곡곡의 90 %를 자신의 작곡으로 옮겼다. 그는 Pershing 앨범의 라이브에서 인기를 얻었을 때 이후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지 않았기 때문에 심하게 비판을 받았다고 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Jamal은 재즈 장르에 영향을 미치는 전자 영향을 받아 들였다. 그는 또한 테너 색소폰 ( George Coleman )과 바이올린을 포함하여 평소 작은 3 개의 앙상블을 확장했다. 2010 년 자말 (Jamal)에 대해 Down Beat 잡지와 인터뷰 한 재즈 팬은 그의 발전을 "요즘 보다 적극적이고 즉흥적인 음악을 합니다. 내가 사용하던 단어는 전위적이기 때문에 그것이 재즈의 본질과 대비해 옳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라고 말한다.

링컨 센터 오케스트라 의 오랜 멤버 인 색소폰 연주자인 테드 내쉬 (Ted Nash )2008 년 자말 (Jamal)과 함께 링컨 센터의 재즈 (Jazz for Lincoln Center)에서 연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NashDown Beat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Jamal의 스타일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묘사했다. "그가 격려한 방식은 많은 피아니스트가 키보드 중간에 코드를 연주하고 일반적인 것을 채우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니었다. 그는 싱글 라인의 대한 많은 응대를 했다. 그는 돌아와서 당신이 연주했던 것들을 직접적으로 연주했다. 그것은 당신이 멈추게 만들고, 그에게 응대를 해야했기 때문에 그것은 매우 흥미로웠다. 그리고 당신은 그 밖의 어떤 것을 연주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것은 상당히 효과적이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초점을 맞추는 다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그들을 예민하게 만들어 아프게 한다.(예술적인 면에서 많은 자극을 준다.)"

JamalHoward A. Roberts 합창단의 목소리로 The Bright, The Blue, The Beautiful , Cry Young 을 녹음했다. 비브라포니스트 게리 버튼과 함께 콘서트 ; 그의 고향 Pittsburgh을 축하하기 위해 금관악기, Reed들 및 현과; Assai Quartet 과 함께; 그리고 앨범 The Essence에서는 색소폰 연주자인 George Coleman 과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