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이네요.
시간의 속도는 나이에 비례한다고 하는데,
제 시간의 속도는
시속? 헐,
과속에 방지턱을 넘는 것같은 날들이에요.
블링블링한 봄바람을
좀체 재울 수가 없네요.
님들은 어떠실까요?
멋진 주말 보내시고요.
Julius Hemphill* & Abdul Wadud 의 앨범 – Oakland Duets(1993년)
시간의 속도는 나이에 비례한다고 하는데,
제 시간의 속도는
시속? 헐,
과속에 방지턱을 넘는 것같은 날들이에요.
블링블링한 봄바람을
좀체 재울 수가 없네요.
님들은 어떠실까요?
멋진 주말 보내시고요.
Julius Hemphill* & Abdul Wadud 의 앨범 – Oakland Duets(1993년)
Julius Hemphill
Abdul Wadud
주로 아방가르드 재즈 신에서 활동했던 색소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Julius Hemphill(1938년 1월 24일 – 1995년 4월 2일)은 알토 색소폰을 주로 연주했지만 가끔 소프라노, 테너, 때론 플롯을 연주하기도 했답니다. 그의 초기 재즈 신에서 활동에는 Gerry Mulligan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1970년대 중반 뉴욕으로 이주 후에는 프리 재즈 공동체에서 활동하며 David Sanborn 과 Tim Berne을 포함한 많은 음악가들에게 색소폰을 가르쳤다고 해요. Hemphill은 프리 재즈계의 아이돌 Anthony Braxton과 함께 협연한 후 World Saxophone Quartet을 설립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요, 1990년대 초에 the World Saxophone Quartet을 떠나 색소폰 5중단을 자체 구성해 사망시까지 이끌었다고 해요.
오늘은 Julius Hemphill과 첼리스트 Abdul Wadud 의 앨범 Oakland Duets(1993년)를 감상해보겠어요.
언젠가 재피에 Abdul Wadud의 By Myself라는 솔로 프리 즉흥연주 앨범을 포스팅 한 걸로 기억하는데요. 비록 즉흥 분야에서 연주했지만 서정적인 현의 소리에 블링블링했던 추억이 있었네요.
두 마스터들은 프리 재즈 분야에서 이미 100번 이상의 즉흥 연주를 통해 서로에게 친숙했고, 소울 메이트적인 관계를 유지해왔지만 함께 녹음한 앨범은 6장에 불과했답니다. 오늘의 앨범은 Julius Hemphill이 당뇨병으로 사망(1995년)하기 직전인 1992년 두 콘서트에서 편집한 것이라네요.
두 뮤지션의 뿌리가 어디인지를 짐작케 하는 블루스적, 소울, 사운드가 연주 곳곳에서 들려오면서도 감성적 깊이로 감상자를 끌어들이는 두 연주자의 인터플레이를 통한 연륜이 오늘의 앨범에서 꽃을 피운 듯 요.
전 1976년에 녹음된 이들의 듀오 앨범 Live In New York를 감상한 적이 있는데요. 16년이 지난 후의 오늘의 앨범과의 변별점을 크게 느끼지 못했답니다. 허나, 사운드가 좀 더 안정적인 느낌, 아방가르드 뮤지션의 열정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내재되어있구나, 혼의 소리는 1976년 녹음의 애잔함에서 벗어났다고 할까요? 어찌 인생을 초월한 무심함, 이런 느낌을 받았다고 할까요. 그렇지만 여전히
혼의 소리엔 특유의 색깔, 브라운 톤에 다크 블루함을 상상하게 되네요. 밴친님들은 어떨지요?
Julius Hemphill* & Abdul Wadud 의 앨범 – Oakland Duets(1993년)
레이블: Music And Arts Programs Of America, Inc. – CD-791
녹음일: 1992년 11월 13일과 14일
발매일: 1993년
스타일: Free Improvisation, Avant-garde Jazz
Tracklist(모든 곡은 Julius Hemphill의 작곡)
1 Me & Wadud, Part I 9:41
2 "C" 9:24
3 Sigure 16:10
4 Me & Wadud, Part II 9:41
5 For Billie 8:29
6 Dream 7:49
Credits
Cello – Abdul Wadud
Saxophone – Julius Hemphill*
https://youtu.be/v4HFsi7cvPs?list=PLWyumWRo_qSieTjIDz8MXqwMJ0nGvNFPG
주로 아방가르드 재즈 신에서 활동했던 색소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Julius Hemphill(1938년 1월 24일 – 1995년 4월 2일)은 알토 색소폰을 주로 연주했지만 가끔 소프라노, 테너, 때론 플롯을 연주하기도 했답니다. 그의 초기 재즈 신에서 활동에는 Gerry Mulligan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1970년대 중반 뉴욕으로 이주 후에는 프리 재즈 공동체에서 활동하며 David Sanborn 과 Tim Berne을 포함한 많은 음악가들에게 색소폰을 가르쳤다고 해요. Hemphill은 프리 재즈계의 아이돌 Anthony Braxton과 함께 협연한 후 World Saxophone Quartet을 설립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요, 1990년대 초에 the World Saxophone Quartet을 떠나 색소폰 5중단을 자체 구성해 사망시까지 이끌었다고 해요.
오늘은 Julius Hemphill과 첼리스트 Abdul Wadud 의 앨범 Oakland Duets(1993년)를 감상해보겠어요.
언젠가 재피에 Abdul Wadud의 By Myself라는 솔로 프리 즉흥연주 앨범을 포스팅 한 걸로 기억하는데요. 비록 즉흥 분야에서 연주했지만 서정적인 현의 소리에 블링블링했던 추억이 있었네요.
두 마스터들은 프리 재즈 분야에서 이미 100번 이상의 즉흥 연주를 통해 서로에게 친숙했고, 소울 메이트적인 관계를 유지해왔지만 함께 녹음한 앨범은 6장에 불과했답니다. 오늘의 앨범은 Julius Hemphill이 당뇨병으로 사망(1995년)하기 직전인 1992년 두 콘서트에서 편집한 것이라네요.
두 뮤지션의 뿌리가 어디인지를 짐작케 하는 블루스적, 소울, 사운드가 연주 곳곳에서 들려오면서도 감성적 깊이로 감상자를 끌어들이는 두 연주자의 인터플레이를 통한 연륜이 오늘의 앨범에서 꽃을 피운 듯 요.
전 1976년에 녹음된 이들의 듀오 앨범 Live In New York를 감상한 적이 있는데요. 16년이 지난 후의 오늘의 앨범과의 변별점을 크게 느끼지 못했답니다. 허나, 사운드가 좀 더 안정적인 느낌, 아방가르드 뮤지션의 열정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내재되어있구나, 혼의 소리는 1976년 녹음의 애잔함에서 벗어났다고 할까요? 어찌 인생을 초월한 무심함, 이런 느낌을 받았다고 할까요. 그렇지만 여전히
혼의 소리엔 특유의 색깔, 브라운 톤에 다크 블루함을 상상하게 되네요. 밴친님들은 어떨지요?
Julius Hemphill* & Abdul Wadud 의 앨범 – Oakland Duets(1993년)
레이블: Music And Arts Programs Of America, Inc. – CD-791
녹음일: 1992년 11월 13일과 14일
발매일: 1993년
스타일: Free Improvisation, Avant-garde Jazz
Tracklist(모든 곡은 Julius Hemphill의 작곡)
1 Me & Wadud, Part I 9:41
2 "C" 9:24
3 Sigure 16:10
4 Me & Wadud, Part II 9:41
5 For Billie 8:29
6 Dream 7:49
Credits
Cello – Abdul Wadud
Saxophone – Julius Hemphill*
https://youtu.be/v4HFsi7cvPs?list=PLWyumWRo_qSieTjIDz8MXqwMJ0nGvNFPG

1.
Julius Hemphill/Julius Arthur Hemphill (1938년 1월 24일 – 1995년 4월 2일)은 재즈 작곡가이자 색소포니스트였다. 그는 주로 알토 색소폰을 연주했지만 가끔 소프라노와 테너와 플롯을 연주하기도 했다.
전기
Hemphill는 텍사스 Fort Worth에서 태어나 Ornette Coleman이 다녔던 I.M. Terrell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색소폰을 공부하기 전에 또 다른 I.M. Terrell의 멤버였던 John Carter와 함께 클라리넷을 공부했다. 그는 연주 초기에 Gerry Mulligan의 영향을 받았다. Hemphill은 1964년에 군대에 들어가 몇 년간 복무했고 후에 짧은 기간 Ike Turner와 함께 연주했다. 1968년 헴필은 미조리 주 세인트 루이스로 이주해 색소포니스트 Oliver Lake 와 Hamiet Bluiett, 트럼펫터 Baikida Carroll와 Floyd LeFlore,그리고 작가이자 감독이었던 Malinke Robert Elliott등과 같은 예술가들과 접하도록 했던 여러 전문 분야에 걸친 예술 집단인 Black Artists' Group (BAG)를 공동 설립했다. Hemphill은 1970년대 중반 뉴욕으로 이주해 가슴 뛰게 했던 프리 재즈 공동체에서 활동했다. 그는 David Sanborn 과 Tim Berne을 포함한 많은 음악가들에게 색소폰을 가르쳤다. Hemphill은 몇 년동만 앙상블에서 활동했던 Anthony Braxton과 함께 협연한 후 World Saxophone Quartet을 설립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Hemphill은 1990년대 초에 the World Saxophone Quartet을 떠나 색소폰 5중단을 구성했다.
Hemphill은 리더로서 20개가 넘는 앨범을 녹음했고 이 중에 10개의 녹음은 the World Saxophone Quartet과 그리고 Björk, Bill Frisell, Anthony Braxton 과 같은 음악가들과 협연한 앨범이 있다. 그의 인생 후반기에 당뇨병과 심장 수술과 같은 건강문제 때문에 그는 색소폰 연주를 멈출 수밖에 없었으나 뉴욕에서 그의 사망 시까지 계속해서 작곡을 했다. Marty Ehrlich가 리드했던 그의 색소폰 6중주 또한 헴필의 연주 없이 헴필의 음악을 녹음한 몇 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가장 최근의 녹음은 헴필의 사망 후에 리스본의 라이브 연주를 녹음한 The Hard Blues라는 앨범이 있다
전기
Hemphill는 텍사스 Fort Worth에서 태어나 Ornette Coleman이 다녔던 I.M. Terrell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색소폰을 공부하기 전에 또 다른 I.M. Terrell의 멤버였던 John Carter와 함께 클라리넷을 공부했다. 그는 연주 초기에 Gerry Mulligan의 영향을 받았다. Hemphill은 1964년에 군대에 들어가 몇 년간 복무했고 후에 짧은 기간 Ike Turner와 함께 연주했다. 1968년 헴필은 미조리 주 세인트 루이스로 이주해 색소포니스트 Oliver Lake 와 Hamiet Bluiett, 트럼펫터 Baikida Carroll와 Floyd LeFlore,그리고 작가이자 감독이었던 Malinke Robert Elliott등과 같은 예술가들과 접하도록 했던 여러 전문 분야에 걸친 예술 집단인 Black Artists' Group (BAG)를 공동 설립했다. Hemphill은 1970년대 중반 뉴욕으로 이주해 가슴 뛰게 했던 프리 재즈 공동체에서 활동했다. 그는 David Sanborn 과 Tim Berne을 포함한 많은 음악가들에게 색소폰을 가르쳤다. Hemphill은 몇 년동만 앙상블에서 활동했던 Anthony Braxton과 함께 협연한 후 World Saxophone Quartet을 설립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Hemphill은 1990년대 초에 the World Saxophone Quartet을 떠나 색소폰 5중단을 구성했다.
Hemphill은 리더로서 20개가 넘는 앨범을 녹음했고 이 중에 10개의 녹음은 the World Saxophone Quartet과 그리고 Björk, Bill Frisell, Anthony Braxton 과 같은 음악가들과 협연한 앨범이 있다. 그의 인생 후반기에 당뇨병과 심장 수술과 같은 건강문제 때문에 그는 색소폰 연주를 멈출 수밖에 없었으나 뉴욕에서 그의 사망 시까지 계속해서 작곡을 했다. Marty Ehrlich가 리드했던 그의 색소폰 6중주 또한 헴필의 연주 없이 헴필의 음악을 녹음한 몇 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가장 최근의 녹음은 헴필의 사망 후에 리스본의 라이브 연주를 녹음한 The Hard Blues라는 앨범이 있다
2.
Abdul Wadud (1947년 4월 30일 as Ron (Ronald) DeVaughn in Cleveland, Ohio)는 재즈와 클래식 분야에서 작업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첼리스트이다. 그의 아들은 R&B 가수로 알려진 Raheem DeVaughn이다.
뛰어난 첼리스트인 압둘 와두 (Abdul Wadud)는 9 세 때부터 이 악기에만 전념했으며 절대로 베이스를 함께 연주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그의 현을 뜯거나 활로 연주되는 솔로는 재즈와 교향곡 / 고전 음악에 등장했으며 Wadud는 60년대와 70년대의 가장 뛰어난 첼리스트로 손꼽힙니다. 그는 Youngstown State와 Oberlin에서 60년대 말과 70년대 초반에 공부했습니다. 그는 Oberlin에서 Black Unity Trio에서 뛰었고 Julius Hemphill을 만났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80 년대를 함께 연주했습니다. Wadud는 70년대 뉴저지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으며 1972년에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1976년 Arthur Blythe와 처음으로 연주한 이후로 그와의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는 또한 Frank Lowe, George Lewis, Oliver Lake, Sam Rivers, Cecil Taylor, David Murray, Chico Freeman, Anthony Davis, James Newton 과 함께 70년대와 80년대에 작업하고 녹음했습니다. Wadud, Newton 및 Davis는 1982년부터 1984년까지 Episteme와 Trio의 옥텟에 모두 참여했습니다. Wadud는 70년대와 80년대에는 Bishara와 Gramavision의 리더로, 70년대에는 Red의 Jenkins 와 함께 듀오로 녹음되었습니다. 그는 현재 CD로 이용할 수 있는 세션이 하나 있습니다.
뛰어난 첼리스트인 압둘 와두 (Abdul Wadud)는 9 세 때부터 이 악기에만 전념했으며 절대로 베이스를 함께 연주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그의 현을 뜯거나 활로 연주되는 솔로는 재즈와 교향곡 / 고전 음악에 등장했으며 Wadud는 60년대와 70년대의 가장 뛰어난 첼리스트로 손꼽힙니다. 그는 Youngstown State와 Oberlin에서 60년대 말과 70년대 초반에 공부했습니다. 그는 Oberlin에서 Black Unity Trio에서 뛰었고 Julius Hemphill을 만났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80 년대를 함께 연주했습니다. Wadud는 70년대 뉴저지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으며 1972년에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1976년 Arthur Blythe와 처음으로 연주한 이후로 그와의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는 또한 Frank Lowe, George Lewis, Oliver Lake, Sam Rivers, Cecil Taylor, David Murray, Chico Freeman, Anthony Davis, James Newton 과 함께 70년대와 80년대에 작업하고 녹음했습니다. Wadud, Newton 및 Davis는 1982년부터 1984년까지 Episteme와 Trio의 옥텟에 모두 참여했습니다. Wadud는 70년대와 80년대에는 Bishara와 Gramavision의 리더로, 70년대에는 Red의 Jenkins 와 함께 듀오로 녹음되었습니다. 그는 현재 CD로 이용할 수 있는 세션이 하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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