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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Lester Young and Harry Edison의 앨범 - Pres and Sweets(1955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3. 22.










레스터 영
                                                                  해리 에디슨



레스터 영(1909년 8월 27일 - 1959년 3월 15일)과 트럼펫터 해리 에디슨(1915 년 10 월 10 일 - 1999 년 7 월 27 일)은 카운티 베이시 악단에서 함께 연주했었죠. 해리는 17년 동안, 레스터는 7년 동안 함께 일하는 사이에 음악적인 많은 교감을 나누었으리라 짐작할 수 있죠.

이들은 오늘의 앨범 Pres and Sweets(1955년)에서 악단에서 함께 연주했던 음악적인 질감을 나눈다고 하네요. 즉 카운트 베이시 악단 시절 해리 에디슨은 레스터 영의 솔로 연주를 바로 뒤따르는 경향이 일반적이었다네요. 해서 이 앨범의 연주 또한 레스터 영이, 솔로를 먼저 시작하면 그 뒤를 따라 해리 에디슨의 솔로가 등장하는 포맷으로 연주된다고 합니다.

이 앨범의 하이라이트는 미묘한 연주를 들려주는 "Pennies from Heaven"과 아름다운 발라드 "Town of Talk"이라고 올뮤직 리뷰어가 언급했네요.




Lester Young and Harry Edison의 앨범 - Pres and Sweets(1955년)

레이블: Norgran MGN 1043
녹음일: 1955년 11월 1일
발매일: 1955년
길이: 47:19 CD reissue with bonus tracks
스타일: Cool/Mainstream Jazz
프로듀서: Norman Granz


Track listing
"Mean to Me" (Fred E. Ahlert, Roy Turk) - 7:14
"Red Boy Blues" (Lester Young) - 5:11
"Pennies from Heaven" (Arthur Johnston, Johnny Burke) - 5:14
"That's All" (Alan Brandt, Bob Haymes) - 4:34
one O'Clock Jump" (Count Basie) - 5:17
"She's Funny That Way" (Neil Moret, Richard A. Whiting) - 8:22
"It's the Talk of the Town" (Jerry Livingston, Al J. Neiburg, Marty Symes) - 5:37 Bonus track on CD reissue
"I Found a New Baby" (Jack Palmer, Spencer Williams) - 5:50 Bonus track on CD reissue


Personnel
Lester Young - tenor saxophone
Harry Edison - trumpet
Oscar Peterson - piano
Herb Ellis - guitar
Ray Brown - bass
Buddy Rich - drums





https://youtu.be/SStjvRAfLtQ?list=PLLZmZjZJcu7hWuqMJPIdl1MJtVNc02ASt








1.
Lester Young/Lester Willis Young (1909년 8월 27일 - 1959년 3월 15일)은 별명이 "Pres" 또는 "Prez"였던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포니스트이자 때때로 클라리넷을 연주했던 음악가이다. 카운트 베이시의 오케스트라의 멤버였던 영은 그의 악기로 가장 영향력있는 연주자 중의 하나로 뛰어난 실력을 발휘했다. 그의 동료들이 딱딱한 연주로 몰아가는 것과 대조해 영은 좀 더 편안한 쿨 음색과 미묘한 하모니를 사용해서 "마치 춤추는 사람들과 듣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낮고 펑키한 반복 악절을 쌓아 올리며 자유롭게 떠다니는 스타일, 마치 갈매기가 다이빙을 하고 선회하는 것과 같은”이라는 비평을 받기도 했다.

즉 Lester Young은 Coleman Hawkins의 강력한 연주법을 채택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음색으로 연주하는 완전히 새로 운 구상을 안출해 낸 재즈 거인중의 한 사람이다. Young은 일반 사회 규범에 따르지 않는 불순응주의자이며 프레스 Pres는 Billie Holiday가 그에게 붙여준 예명이다. 1950년대에 수많은 젊은 테너 주자들이 그를 따라 흉내를 냈다. 그는 그의 어린 시절을 New Orleans 근처에서 보냈지만 그는 그의 가족 밴드에서 연주하면서 1920년까지 Minneapolis에서 살았다.

그는 violin, trumpet, drums 등을 배우고 나서 13살에 알토 색소폰을 불기 시작하였다. 그는 그의 가족 밴드가 남부로 순회공연 하는 것을 거절하고, 1927년 집에 머물러 있었다. 그 대신에 Art Bronson`s Bostonians와 순회공연을 하면서 알토를 테너로 바꾸었다. 1929년에 그는 그의 가족 밴드로 다시 돌아왔다. 그 후 몇 년 동안 자유계약자로 나섰는데 1930년 Walter Page`s Blue Devils, 1931년 Eddie Barefield, 1932-1933년 다시 Blue Devils, 1933년 Bennie Moten와 King Oliver 등과 활동하였다.

그는 1934년 처음으로 Count Basie와 만났다. Coleman Hawkins가 교체되어 나가고 Fletcher Henderson이 들어왔다. 유감스럽게도 영 이 Hawk와 우열을 겨루어 보지도 못하고 그리고 그의 느긋한 연주가 사이드맨들의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오래 있지 못 하였다. Andy Kirk와 투어를 하고 난 다음 1936년 Lester Young은 Basie가 동부로 떠날 무렵 때맞추어 다시 그에게 돌아왔다. Young는 Basie와 같이 있는 동안 그의 녹음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Billie Holiday와 테디 윌슨 Teddy Wilson 등과 더부러 일련의 소규모 그룹 녹음에 출연하여 후세에 길이 남을 역사를 만들어 냈다. 게 다가 Basie와 Kansas City Six 등과 좀처럼 보기 드문 클라리넷 연주를 녹음하면서 Young은 1950년대 알토 Paul Desmond와 거의 같은 음색으로 서부의 오리지날 Cool 사운드를 들여 주었다. 그가 1940년 Count의 밴드를 그 만 두고 나온 뒤, 재즈계에서 그의 명성을 이용할 데가 없어 앞날이 캄캄하였다. 그는 1943년 12월 Basie와 재결 합하기 전까지 그의 동생, 드럼어 Lee Young과 함께 Los Angeles에서 유명무실한 밴드를 공동으로 리더 하였 다. Young은 Basie 밴드에 돌아와서 9개월 동안 베이스 주자 Slam Stewart와 같이 잊지 못 할 4인조 밴드로 녹 음도 하고, 그가 군대에 징집되기 직전 `Jammin` the Blues` 단편 영화에 출연하는 등 즐거운 나날을 보냈다.

그가 군대에서 소름끼치는 인종차별 대우를 경험하고 나서 여생을 살아가면서 정신적 심리상태에 많은 충격을 받았다. 많은 비평가들은 제대 후 Lester Young이 좋은 연주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논평하였다. 하지만 변덕스러운 건강에도 불구하고 40년대 중반에서 말까지가 사실상 그의 전성기였다. `40-`50년대 그는 때때로 J.A.T.P.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투어를 하였는데 Norman Granz가 대우를 잘 해 주었다. 그리고 Aladdin에서 일련 의 멋진 녹음을 하였다. Young은 1930년대에 이미 익혀놓은 `비밥`을 자기 스타일에 맞게 잘 받아 들였다. 그러나 그는 정신적으로 고통을 많이 받고 있었고, 자기 자신과 외부 세계 사이에 높은 벽을 쌓고, 그의 다양한 어휘를 조용히 개발하였다. 1950년대의 그의 작품은 초기보다 정서적으로 심오하여 더욱더 그 질이 높아졌다. 그렇지만 그를 흉내내는 백인들이 장본인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을 보고 마음이 몹시 아팠다. 그래서 그는 엄청나 게 많은 술을 마시고 거의 밥을 먹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1956년 작 Jazz Giants와 Washington, D.C.에 서 그는 4인조 밴드와 1957년 Newport Jazz Festival에서 마지막으로 재결합한 Count Basie 밴드와 함께 최고의 콘디션을 보여 주었다.

1957년 The Sound of Jazz TV 방송에서 그가 Billie Holiday에게 정서적인 불루스 솔 로 한 곡을 연주하여 인기를 끌었지만 Young은 거의 앉아서 연주하였다. 1959년 초 Paris에서 병이 나서 결국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결정적인 술 때문에 결국 죽고 말았다. 그가 죽은 지 수 십 년이 지났지만 오늘날까지 아직도 Pres는 영원한 테너 색소폰 거장 Coleman Hawkins, John Coltrane 등과 함께 이들 3인중의 한 사람으로 손꼽히고 있다.



2.
Harry " Sweets " Edison (1915 년 10 월 10 일 - 1999 년 7 월 27 일)은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며 Count Basie Orchestra 의 멤버였다.
전기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 출생. 에디슨은 켄터키 주 루이빌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후 그의 삼촌에 의해 음악에 소개되었다. 열 두 살 때 콜럼버스로 돌아온 후에, 어린 에디슨은 지역 밴드와 함께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1933년, 그는 클리블랜드에 있는 Jeter-Pillars Orchestra의 멤버가 되었다. 그 후 그는 Mills Blue Rhythm Band 와 Lucky Millinder 와 함께 연주했다. 1937 년 그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카운트 베이시 오케스트라에 합류했다. 그의 동료로는 Buck Clayton, Lester Young (그의 이름은 Sweets), Buddy Tate , Freddie Green , Jo Jones 및 그 유명한 밴드의 오리지널 멤버가 포함되어있었다. 미국 역사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American History) 의 2003 년 인터뷰에서 드러머 Elvin Jones가 에디슨의 별명의 기원을 설명했다 : "스위트에는 여자 친구가 너무 많았는데, 그는 잘 생긴 남자였다. 그는 여자들을 항상 다 갖고 있었기 때문에 Sweets를 Sweets라고 불렀습니다."
"Sweets"Edison은 Basie Band의 독주자이자 밴드를 위해 가끔 작곡가 / 편곡가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그는 또한 1944 년 영화 Jammin 'the Blues에 출연했다. 1937 년 Basie Band에 합류한 Edison은 1950 년 밴드가 일시적으로 해산 될 때까지 Basie와 13 년을 보냈다. 이후 Edison은 자체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여 필하모닉에서 재즈와 함께 다양한 그룹의 리더로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1950 년대 초, 그는 웨스트 코스트에 정착하여 빌리 홀리데이 (Billie Holiday) , 프랭크 시나트라 (Frank Sinatra ), 엘라 피츠제랄드 (Ella Fitzgerald )와 같은 아티스트들의 녹음에 중요한 공헌을 한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급부상했다. 1956년 그는 테너 Ben Webster 와 함께 앨범 3 곡 중 첫 곡을 녹음했다. 1970 년대 재즈 백과사전에 따르면 1960 년대와 1970 년대 Edison은 할리우드 팰리스와 Leslie Uggams Show , 프랭크 시나트라 (Frank Sinatra) 특별전 등 많은 TV 오케스트라에서 계속해서 활동했다. 영화의 사운드 트랙과 사운드 트랙 앨범, Lady Sings the Blues 에서 두드러지게 소개되었다. 1973 년부터 Edison 은 극장 날짜, 콘서트 및 라스베가스 에서 Redd Foxx의 뮤지컬 디렉터로 활동했다 . 그는 사망 직전까지 유럽과 일본에 자주 출연했다. 로스 앤젤레스 재즈 소사이어티 (LAJS)가 처음으로 추모하는 Honoree로서 "Sweets"는 항상 재즈 팬들의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마련 할 것이다. 에디슨은 83 세의 나이에 오하이오 콜럼버스에 있는 그의 집에서 사망했다.




3.
Oscar Emmanuel Peterson, CC, CQ, OOnt (August 15, 1925 – December 23, 2007) 은 캐나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인 Duke Ellington에 으해 “키보드의 Maharaja”라고 불렸지만 그의 친구들은 단순히 “O.P.”라고 불렀다. 그는 200여개 이상의 녹음을 하였고 8전의 그래미상을 받았으며 수많은 다른 상과 영예를 안았다. 그는 가장 위대한 재즈 피아니스트 중의 한 사람으로서 60년 이상 지속되는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콘서트와 공연활동을 했다.

피터슨은 현란한 독주 기법으로 매우 유명하며 캐나다의 팝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뒤 1949년 미국으로 건너가 재즈 흥행가 노먼 그란츠의 카네기 홀 연주회에 출연했다. 1950년대 내내 그는 레이 브라운(베이스), 어빙 애슈비(기타)와 3중주단을 이루어 그란츠의 재즈 팀과 순회 연주를 했는데 뒤에는 바니 케슬과 허브 엘리스가 브라운과 애슈비를 대신했다.

1950년대 후반 기타 연주자 엘리스가 3중주단을 떠난 후에도 그는 그 자리를 드럼 연주자인 에드 시그펜으로 대신하여 스윙과 비밥(초기에는 특히 아트 테이템과 얼 하인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의 전통 속에서 꾸준히 자신만의 독특한 양식을 개발하려고 노력했다. 1960년대 중반에는 루이스가 시그펜을, 샘 존스가 레이 브라운을 대신했다.

피터슨은 빌리 홀리데이, 로이 엘드리지, 디지 길레스피, 카운트 베시, 엘라 피츠제럴드 같은 재즈의 거장들과 함께 몇 차례에 걸쳐 장기간 유럽 연주여행을 하고 음반도 취입하면서 폭넓은 청중을 확보했다. 또한 단독으로 음반을 취입하거나 독주활동을 통해서도 널리 인정받았다. 그는 그래미상을 3번(1974, 1975, 1977)이나 받았고, 캐나다 공로 훈장도 받았으며, 비평가들과 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많은 여론조사에서 종종 최고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뽑혔다.

작품으로 〈재즈 연습곡과 소품 Jazz Exercises and Pieces〉(1965)·〈오스카 피터슨의 새로운 피아노 독주집 Oscar Peterson New Piano Solos〉(1965)이 있다




Mitchell Herbert " Herb " Ellis (1921년 8월 4일, 2010년 3월 28일)는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였다. 아마도 1950년대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의 트리오 멤버쉽으로 가장 잘 알려진 Ellis는 서해 연안 스튜디오 녹음 세션의 필수 요소였으며 비평가 인 Scott Yanow 는 “그의 기타 소리에는 약간의 컨츄리 풍의 팅 하고 울리는 소리를 가진 뛰어난 비밥 기타리스트”라고 묘사했다.

전기

텍사스 주 파머 스빌에서 태어나 달라스의 교외에서 자란 엘리스는 조지 바네스 (George Barnes)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연주한 일렉트릭 기타를 처음 들었다. 이 경험은 그에게 기타를 연주하도록 영감을 주었다고 했다. 그는 노스 텍사스 주립대 학교에 입학할 당시에 기타에 능숙해졌다. Ellis는 음악을 전공했지만 그 당시 기타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현악기를 공부했다. 불행히도, 자금 부족으로 인해 대학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다. 1941년 Ellis는 대학을 그만두고 캔사스 대학 (University of Kansas) 에서 밴드와 함께 6 개월 동안 여행했다.

1943년 Glen Grey와 Casa Loma Orchestra에 합류했으며 Gray의 밴드와 함께 재즈 잡지에서 첫 상을 받았다. 그레이의 밴드 이후, Ellis는 Jimmy Dorsey 밴드에 합류하여 처음으로 솔로곡을 녹음했다. Ellis는 Dorsey와 함께 1947년까지 계속 여행하고 녹음했으며 댄스홀과 영화관에서 연주했다. 그런 다음 Ellis의 경력을 영원히 바꿀 방향 전환이 되었다. 피아니스트 루 카터 (Lou Carter)가 1996년 인터뷰에서 언론인 로버트 듀뿌 이스 (Robert Dupuis)와의 인터뷰에서 "도르시 밴드는 일정에 6 주간의 휴식이 있었고, 우리 셋은 빅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밴드는 버팔로에 있는 Peter Stuyvesant Hotel의 소유주를 알고 있었고 거기에 가서 6 개월 동안 머물렀다. Frigo와 Lou Carter와 함께 Ellis는 고전 재즈 표준인 " Detour Ahead "를 작곡했다.

Soft Winds 그룹은 Nat King Cole Trio 이후 유행되었다. Ellis는 나중에 Scott Yanow가 "피아노, 기타 및 베이스 트리오 중 재즈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그룹 중 하나이다." 라고 언급한 1953년에 Oscar Peterson Trio ( Barney Kessel을 대신함)에 합류했다.

Ellis는 피아니스트 Peterson과 베이시스트 Ray Brown과 함께 1953년부터 1958년까지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 Oscar Peterson Trio)와 함께 연주한 후 유명해졌다. 그는 인종 차별주의가 여전히 매우 널리 퍼져있는 시기에 그룹에서 유일하게 백인이었기 때문에 다소 논쟁의 여지가 있는 트리오 멤버였다.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Oscar Peterson Trio)와 같은 훌륭한 라이브 및 레코드 작업 외에도 드러머가 추가된 이 그룹은 일반적으로 Norman Granz 의 Verve Records 의 가상 "하우스 리듬 섹션"으로 사용되어 Ben Webster와 Stan Getz, 그리고 Dizzy Gillespie, Roy Eldridge, Sweets Edison 및 기타 재즈의 충실한 인물들도 포함되어 있다. Herbie는 리듬 섹션의 일부였지만 모든 트랙에서 솔로 연주를 하지 않았다. 드러머 Buddy Rich와 함께 그들은 Ella Fitzgerald 와 Louis Armstrong의 듀엣으로 인기 있는 "컴백 앨범“의 후원 밴드이기도 했다.

이 트리오는 그들이 미국과 유럽을 거의 여행하면서 재즈 세계를 휩쓸면서 필하모닉 콘서트 에서 그란츠 재즈의 중심의 하나였다. Ellis는 1958년 11월 피터슨 트리오를 떠나 기타리스트가 아니라 드러머인 Ed Thigpen으로 교체 되었다. 1957년부터 1960년까지 Ellis는 Ella Fitzgerald와 함께 여행했다.

셋은 John Hubley의 1958년 만화 " The Tender Game "의 재즈 즉흥적 배경으로 " Tenderly"의 감동적인 명반을 제공했다. 동료 재즈 기타리스트 Barney Kessel, Charlie Byrd 및 Tal Farlow와 함께 그는 또 다른 앙상블인 the Great Guitars를 만들었다.

Herb Ellis는 Fred의 노래와 함께 Sanford and Son의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Ellis와 베이시스트 Red Mitchell 의 앨범 Doggin 'Around (Concord, 1988)의 표지 일러스트와 교환하여 만화와 The Far Side의 게리 라슨 기타 레슨을 해주었다.

1994년 그는 Arkansas Jazz Hall of Fame에 가입했다. 1997년 11월 15일 노스 텍사스 음악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엘리스는 2010년 3월 28일 아침 로스 앤젤레스 집에서 알츠하이머병으로 88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Raymond Matthews " Ray " Brown (1926년 10월 13일 - 2002년 7월 2일)은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과 엘라 피츠제럴드 (Ella Fitzgerald) 와의 광범위한 작업으로 유명한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겸 첼리스트였다.

전기

이른 인생

Ray Brown은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으며 8세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 고등학교에 피아니스트가 몇 명이나 출석했는지 알고 난 후 그는 트롬본을 연주하겠다는 생각을 했으나 비용을 지불할 여력이 없었다. 고등학교 재즈 오케스트라에 공석이 생겨서 그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연주했다.

직업

브라운의 베이스 연주에 대한 초기 영향은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밴드의 베이시스트 지미 블랜튼 (Jimmy Blanton )이었다. 젊은 브라운은 피츠버그 재즈 장면에서 지미힝 클리 (Jimmy Hinsley) 육중주와 스누커 러셀 밴드 ( Snookum Russell band)와 함께 밴드에서 첫 경험을 하면서 점점 유명 해졌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시 52 번가에서 급증한 재즈 장면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는 뉴욕으로 가는 편도 티켓을 구입했다. 그는 20세에 뉴욕에 도착하여 이전에 일했던 행크 존스 와 만났고 베이스 연주자를 찾고 있는 Dizzy Gillespie에게 소개되었다. Gillespie는 그 자리에서 Brown을 고용했고 Art Tatum 과 Charlie Parker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했다. 1948년 Brown은 Dizzy의 밴드를 떠나 Hank Jones와 Charlie Smith와 함께 트리오를 시작했다.

1946 ~ 1951년 브라운은 길레스피 밴드에서 연주했다. 비브라폰 연주자 Milt Jackson, 드러머 Kenny Clarke, 피아니스트 John Lewis와 함께 Brown은 Gillespie 밴드의 리듬 섹션을 만들었다. Lewis, Clarke, Jackson은 결국 Modern Jazz Quartet을 결성했다. 브라운은 Gillespie밴드에 가입했을 때 가수 엘라 피츠제랄드와 친하게 지냈다. 1947년 미국 남부에 특별한 매력을 느껴 연주여행했다. 그 해 두 사람은 결혼하여 피츠제럴드의 이복 여동생 프란시스에게서 태어난 아이를 입양했고 그들은 Ray Brown, Jr.라고 세례명을 주었다. 1953년 레이 브라운 (Ray Brown) 과 피츠제랄드 (Fitzgerald)는 당시에 둘 다 경력의 다양한 압박 때문에 이혼했으나 그들은 계속 함께 연주했다.

이 무렵 브라운은 Norman Granz가 주최한 필하모닉 콘서트에서 재즈를 연주했다. 브라운은 1949년 필하모닉 콘서트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과 Brown은 1951년부터 1966년까지 함께 작업했다. 1957년부터 1959년까지 브라운은 Verve 레코드사의 Bloom Dearie의 첫 번째 5개의 녹음에 참여했다. 트리오를 떠난 후 그는 연주자 뿐만 아니라 메니저이자 프로모터가 되었다. 1966년 로스 앤젤레스에 정착하여 다양한 TV 쇼 오케스트라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그는 또한 Tony Bennett, Billy Eckstine, Frank Sinatra, Sarah Vaughan 및 Nancy Wilson을 비롯한 그날의 주요 예술가 중 일부와 동행했다. 그는 또한 전 음악 파트너인 Modern Jazz Quartet과 젊은 Quincy Jones를 관리했으며 Hollywood Bowl에 대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재즈베이스 교본을 썼으며 재즈 첼로를 개발했다. 또한 로스 앤젤레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위한 음악을 작곡했다.

나중에 경력

1974년부터 1982년까지 브라운은 기타리스트 Laurindo Almeida, 색소폰과 플루트 연주자 Bud Shank 및 드러머 Shelly Manne (1977년 이후 Jeff Hamilton으로 대체 됨)과 함께 The LA Four 라는 이름으로 일련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밀트 잭슨과 함께 앨범 Jackson, Johnson, Brown & Company (1983)를 트럼본에 J. J. Johnson, 피아노에 Tom Ranier, 기타리스트에 John Collins, 드러머에 Roy McCurdy과 함께 연주했다.

브라운은 1973년에 Steely Dan의 두 번째 앨범인 Countdown to Ecstasy의 두 번째 트랙인 " Razor Boy "에서베이스 연주자로 참석했다.

브라운은 사운드 트랙에서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찰리 파커 ( Bird) (1988)에 대해 광고한 4 트랙에 출연했다. 모든 색소폰 파트가 Bird의 원래 연주이지만, 반주는 Brown을 비롯하여 드럼에 John Guerin이 참가하여 사운드를 강화하기 위해 다시 녹음했다. 1980년대와 1990 년대에 브라운은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고 베이스 스타일을 계속 수정했다. 나중에 그는 피아니스트 진 해리스 (Gene Harris)와 함께 녹음하고 투어를 했다. 브라운은 1980년대 초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나나이모 (Nanaimo)에 있는 식당에서 다이아나 크롤 (Diana Krall) 을 만났다. Jeff Hamilton에 따르면, Rio DVD의 Diana Krall Live에 실린 인터뷰 에서 Krall이 워크숍에서 처음 연주한 것을 듣고 피아노 스킬에 감탄했으며 (아직 노래를 부르지 않았음) 베이시스트 John Clayton에게 소개했다. Hamilton과 Clayton은 모두 Krall이 Brown과 다른 사람들 밑에서 공부하기 위해 로스 앤젤레스로 이주하도록 장려했다. 1990년에 그는 Enriquez의 앨범인 The Wildman Returns의 피아니스트 Bobby Enriquez 와 드러머 Al Foster 와 팀을 이뤘다. 1990-93년 동안 피터슨, 허브 엘리스 , 브라운과 바비 더럼 (Bobby Durham) 또는 제프 해밀턴 (Jeff Hamilton)이 드럼에 합류하면서 "전설의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Legendary Oscar Peterson Trio)"가 다시 만났다. 이 그룹의 앨범은 4 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1993년 5월 피터슨이 심한 뇌졸중을 앓았을때 이 그룹은 해산했다.

이 시기에 Brown은 피아니스트로 돌아온 André Previn과 함께 7 개의 앨범을 만들었다. 1989 년부터 2002 년까지 Previn은 재즈로 돌아와 1989 년부터 2002 년까지 녹음을 했다.: After Hours (1989 년 기타리스트 Joe Pass ), Uptown 1990, 기타리스트 Mundell Lowe와 함께), Old Friends (기타리스트 Mundell Lowe와 함께 1992년 생방송), Kiri Sidetracks. 재즈 앨범 (1992, 가수 Kiri Te Kanawa 및 기타리스트 Mundell Lowe), What Headphones? (1992 년 Mundell Lowe, 트럼본의 Jim Pugh , Corren의 Warren Vache , Horn의 Richard Todd , 드럼의 Grady Tate , Antioch Baptist Choir), Andre Previn과 Friends Play Show Boat (1995, Mundell Lowe와 Grady Tate ), Musikverein에서의 재즈 (1997, Mundell Lowe와의 라이브 녹음). Brown과 Previn은 1960 년대에 4 To Go 에 함께 녹음했다 ! (기타리스트 인 Herb Ellis 와 Drummer Shelly Manne 와 함께한 1963 년), Rain as the Rain (1967 년, Leontyne Price 와의 가수). 1 시간 분량의 영화, Together on Broadway. Sidetracks Making은 앨범 Kiri Sidetracks 의 The Jazz Album 을 녹음했다 .

Brown은 Monty Alexander, Milt Jackson, Mickey Roker와 함께 "Quartet"에서 한동안 연주했다. 그 후에 Benny Green, Geoffrey Keezer, Larry Fuller와 같은 젊은 피아니스트들과 함께 자신의 트리오로 다시 여행했다. Ray Brown Trio의 마지막 판에는 피아니스트 Larry Fuller와 드러머 Karriem Riggins가 포함되었다. 그 트리오로, 브라운은 2002 년에 그의 죽음까지 계속 연주했다.

사생활

레이 브라운 (Ray Brown)은 1947년 엘라 피츠제럴드 (Ella Fitzgerald)와 결혼했다. 이 부부는 아들 레이 주니어 (Ray Jr.)를 입양했지만, 결혼 생활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레이와 엘라는 1953년 이혼했지만 친구들과 가끔 함께 일했다.

브라운은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서 쇼를 보기 전에 골프를 한 후 수면 중에 사망했다.







Bernard " Buddy " Rich (1917 9 30 - 1987 4 2 )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자 밴드 리더였다. Rich는 모든 시간에 가장 영향력 있는 드러머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그의 거장 기술, 힘 및 속도로 유명했으며 Rich는 그의 경력 중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드러머"로 선정되었다. 그는 밴드 리더였던 Tommy Dorsey, Harry James, Count Basie뿐만 아니라 그 자신의 백 밴드를 이끌기도 했다.

재즈뿐만 아니라 드럼이라는 악기에 있어서 혁신적인 연주패턴을 제시한 버디 리치(Buddy Rich). 그는 스피드, 파워, 테크닉 등 모든 면에 탁월함을 드러냈으며, 생후 18개월 드럼 스틱을 잡기 시작한 날부터, '87년 심장발작으로 사망하기 전까지 드럼이라는 악기에 일생을 바친 전설적인 드러머이다.

1917730일 뉴욕에서 뮤지컬 대본 작가였던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리치는 불과 4세의 나이에 브로드웨이의 한 공연장에서 'Traps the Drum Wonder'라는 곡을 간단한 춤과 함께 선보일 정도로 어릴 적부터 타고난 엔터테이너로서의 재능을 보였다.

 

그리고 '37년 리치는 뉴욕의 힉코리 하우스(Hickory House)에서 조 마살라(Joe Marsala) 밴드와 함께 공연하면서, 공식적인 재즈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이후 버니 버리건(Bunny Berigan) 오케스트라를 거쳐, '39년 아티 쇼(Artie Shaw, '30년대 가장 인기 있었던 클라리넷 주자), 그리고 이후 '45년까지 타미 돌시(Tommy Dorsey), 디지 길레스피(Dizzy Gillespie), 찰리 벤추라(Charlie Ventura),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 진 크루파(Gene Krupa)와 같은 재즈 명인들과 함께 연주하면서 실력과 명성에서, (베니 굿맨(Benny Goodman) 밴드 멤버로 드러머 최초의 수퍼스타였던) 진 크루파와 함께 '스윙 드러머'로서 최고의 위치에 올랐다. 한편 [Symphony of Swing]('39), [Ship Ahoy]('42), [How's About It]('43)와 같은 영화에까지 출현한 것은 그러한 그의 명성을 입증하는 것이다.

'50년대 들어서도 리치는 버브(Verve) 레이블 소속이었던 찰리 파커(Charlie Parker), 레스터 영(Lester Young), 아트 테이텀(Art Tatum), 라이오넬 햄턴(Lionel Hampton)과 함께 수많은 레코딩과 공연 활동을 계속했다.

리치의 드러밍은 이론적으로 즉흥연주 시, 테크닉과 리듬감에서 대단히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싱글 스트록의 스피드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하지만 리치는 연주뿐만 아니라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의 음악을 담당한 것이라든지, 자니 카슨(Johnny Carson), 마이크 더글라스(Mike Douglas), 머브 그리핀(Merv Griffin) 등이 진행하는 토크쇼에 출연하여 특유의 신랄하고 독설적인 유모로 입담으로 대중적인 사랑 받은 국민적인 엔터테이너였다.

     '8742, 악성 뇌종양으로 수술을 받던 도중 심장발작으로 세상을 떠난 리치는 사후, 다운 비트(Downbeat), 모던 드러머(Modern Drummer) 재즈 언리미티드(Jazz Unlimited) , 유수의 재즈 전문지에서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에 오르게되었고, 그의 일대기를 다룬 수많은 다큐멘터리와 서적들이 발간되었다.

한편 리치의 장례식에는 그의 오랜 친우인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를 비롯, 수많은 유명인사들과 팬들이 운집했으며, 진 크루파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드러머가 숨을 거두었다"며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멜로디 중심의 악기가 밴드를 리드하고 조명을 받는 음악계에서 드럼이라는 타악기로 최고의 명성에 오른 리치는 지금까지도 드럼을 배우려는 이들뿐만 아니라 음악을 하려는 모든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