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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Rabih Abou-Khalil의 앨범 ‎– Blue Camel(1992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30.



Oud, Producer, Composed By, Design
[Cover Design] – Rabih Abou-Khalil
Bass – Steve "Dr. Zvalov" Swallow*
Alto Saxophone – Charlie "Sir Charles" Mariano*
Flugelhorn, Trumpet – Kenny Wheeler
Congas – Milton Cardona
             Drums [South Indian], Percussion – Ramesh Shotham




전통적인 아랍 음악과 재즈, 유럽 고전 음악 및 기타 스타일을 융합시킨 것으로 유명한 레바논 출신의 재즈 맨 Rabih Abou-Khalil (1957 년 8 월 17 일)은 유럽의 류트와 비슷한 아랍의 현악기인 오드 연주법을 배운 후 독일로 이주 후 뮌헨의 음악 아카데미에서 클래식 플루트를 공부했답니다.

그는 종종 전통적인 아랍 음악 과 재즈 , 록, 클래식 음악을 혼합했으며, 중동의 풍미를 돋보이게 하며 재즈의 매끄러운 그루브로 인해 세계 뮤지션들의 찬사를 받았다고 하며 특히 오넷 콜맨 (Ornette Coleman) 과 돈 체리 (Don Cherry)와 같은 뮤지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글로벌 영향을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그는 Anouar Brahem 과 함께 절충주의의 "세계 재즈"의 매개자가 된 셈이며 그의 연주 스타일은 종종 재즈 기타에 비유되고 대부분의 재즈 기타리스트보다 10 초 만에 더 많은 음표를 재생한다고 알려져 있지요.


오늘 함께 감상할 앨범 Blue Camel(1992년)은 Rabih Abou-Khalil 이 재즈맨으로 성취한 절정의 녹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스티브 스왈로우, 케니 휠러등이 세션으로 참석했다는데 깜놀 했답니다.

이국적인 중동의 음악과 재즈의 결합, 당연히 호기심도 들고요. 그 신비한 뉘앙스에 듣는 기쁨이 배가 되었네요. 우리에게 익숙한 알색이나 트럼펫같은 혼의 소리마저도 오드 음색과 중동의 타악기들에 혼합돼 신비하면서 아련한 이 느낌이 참으로 좋지요.

이런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현재의 나는 "이상 세계의 나"로 환생되지요. 잠시 현실을 탈피해 내가 꿈꾸는 이상향 속에서 꿈을 꾼다고나 할까요? 제 삶 자체가 현실감이 부족한데다가 이런 음악을 듣게 되면 어찌 그리 저하고 딱 어울릴까, 혼자 웃습니다. 아마도 마약에 취하게 되면 이런 느낌일까요? 잠시 음악이 허용하는 오르가즘을 연장하고 싶어지지요. 밴친님들은 어떻게 들으실까요?


링크할 곡은 첫 번째 트랙 Rabih Abou-Khalil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Sahara와 인트로의 케니 휠러의 트럼펫 연주가 이상의 세계로의 가이드 역할로 분해, 곧이어 오드와 같은 매혹적이고 신비한 중동의 리듬, 한편으로 라틴 선율이 혼합된 것처럼 들리는 Ziriab와 타이틀 트랙입니다. 즐감하시길!!!


Rabih Abou-Khalil의 앨범 ‎– Blue Camel(1992년)

레이블: Enja Records ‎– ENJ-7053 2
녹음일: 1992년 5월 19일 - 21일
발매일: 1992년
프로듀서: Matthias Winckelmann

Tracklist(모든 곡은 Rabih Abou-Khalil의 오리지널)
1 Sahara8:18
2 Tsarka6:45
3 Ziriab6:49
4 Blue Camel8:20
5 on Time6:19
6 A Night In The Mountains8:37
7 Rabou-Abou-Kabou4:47
8 Beirut10:52

Credits
Alto Saxophone – Charlie "Sir Charles" Mariano*
Bass – Steve "Dr. Zvalov" Swallow*
Congas – Milton Cardona
Drums [Frame] – Nabil Khaiat
Drums [South Indian], Percussion – Ramesh Shotham
Flugelhorn, Trumpet – Kenny Wheeler
Oud, Producer, Composed By, Design [Cover Design] – Rabih Abou-Khalil



https://youtu.be/Eyy0sX9HSBE?list=PL5pZT0hJIGpL0E0twxYsvM8-fMAm9czk7









1.

Rabih Abou-Khalil ( 아랍어 : ربيع أبو خليل , 1957 년 8 월 17 일, 레바논 태생)은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전통적인 아랍 음악과 재즈 , 유럽 고전 음악 및 기타 스타일을 융합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인생

Rabih Abou-Khalil은 베이루트에서 자랐고 1978년 내전 당시 독일 뮌헨으로 이주했다. 뮌헨에서는 파트타임으로, 아내와 함께 프랑스 남부에서 시간제 근무하고 있다.

음악

그는 일찍이 유럽의 류트와 비슷한 울퉁불퉁한 현악기인 오드 연주법을 배웠다. 그는 oud 거장 Georges Farah에서 베이루트 음악원에서 공부했다. 독일로 이주한 후 Walther Theurer에서 뮌헨의 음악 아카데미에서 클래식 플루트를 공부했다.

그는 종종 전통적인 아랍 음악 과 재즈 , 록, 클래식 음악을 혼합했으며, "이 음반 이 레이블이 되기 수년이 지난 몇 년 전 세계 뮤지션이 찬사를 받으면서 중동의 풍미를 돋보이게 하며 재즈의 매끄러운 그루브는 마치 그들은 항상 의미가 있었다. " 그는 Anouar Brahem 과 함께 절충주의의 "세계 재즈"의 매개체로서의 강조를 도왔다. Abou-Khalil의 연주 스타일은 종종 재즈 기타에 비유된다. "Abou-Khalil은 대부분의 재즈 기타리스트가 짧은 상용 라이프 스팬에서 하는 것보다 10 초 만에 더 많은 음표를 재생한다."

Abou-Khalil의 음악은 아랍 음악 전통의 요소와 재즈, 록, 고전적 참고 문헌, 특히 오넷 콜맨 (Ornette Coleman) 과 돈 체리 (Don Cherry) 의 무리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글로벌 영향을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다른 영향으로는 프랭크 자파 (Frank Zappa), 벨라 바 토크 (Béla Bartók), 트리니다드의 마이티 스패로우 (Mighty Sparrow)와 키치 너 (Kitchener) 같은 예기치 못한 음악가가 있다. 재즈 요소는 스티브 스왈 로우 (Steve Swallow) 와 글렌 무어 (Glen Moore) 와 같은 유명한 재즈 뮤지션이 일반적으로 연주하는 음향 피치카토 (Pizzicato)베이스의 사용과 같이 대부분의 녹음 작업에 사용된다. 2003년 베이징 재즈 페스티발에서 그는 튜바와 클라리넷 뿐만 아니라 그가 항상 좋아했던 타악기와 함께 큰 찬사를 보냈다.

앨범

ECM 회사인 Nafas (1988)의 첫 번째 CD 발매에서는 다양한 국가 원산지의 드럼 조합이 절충주의의 신호를 내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전통적인 아랍어 요소가 앞장서고 있다. Al-Jadida 와 Blue Camel (1992)은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Sonny Fortune을, 후자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 Charlie Mariano 와 Flugelhorn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복잡한 영향을 받는다. "사하라"의 경우 4 점). 10/8 (3 + 2 + 2 + 3)이라는 고전적인 터키 계기는 Abou-Khalil의 작품 ( 황혼과 새벽 사이의 "Nightfall" , Blue Camel의 "Ziriab" , Tarab의 "After Dinner" , 그리고 Yara의 on a Bus").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미터가 혼합되어 신선도, 재치 및 스윙 의 재즈 가치를 유지하면서 복잡성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다.

Nafas 와 Tarab 은 터키어인 ney를 사용합니다. 1995 년 아라비안 왈츠 는 아우 두 , 뱀 (또는 뱀 ), 프레임 드럼 과 함께 현악 4 중주단 ( Balanescu Quartet에서 공연)을 위한 Abou-Khalil 작곡을 선보였다 .

Morton 's Foot (2004)는 Luciano Biondini와 아코디언, 사르데냐 가수 Gavino Murgia를 데려왔다. 베이스 보컬은 유럽과 동양의 이국적인 전통을 돋보이게 한다.

Egg (2005) 의 여행은 oud, 피아노 ( Joachim Kühn , 알토 색소폰 을 두 배로 사용하는)와 드럼의 트리오를 특징으로 한다.

2008년 Abou-Khalil은 Fado 와 Ricardo Ribeiro의 합류로 Fado 와 아랍 음악을 믹스한 "Em Português"( "포르투갈어로"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다.

음악의 전망

라비 아부 - 칼릴 (Rabih Abou-Khalil)은 TV 시리즈의 비전 (Visions of Music)을 주최했다. EuroArts Entertainment가 제작한 이 13 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전통 음악 (카리브 해 살사, 브라질 삼바, 아르헨티나 탱고, 프랑스 무스테, 스페인 플라멩코, 유태인 클레머, 뉴 올리언스 R & B, 미시시피 블루스)과 재즈의 융합을 탐구하기위한 것이다. 서 아프리카, 남아프리카, 인도 및 중동 음악)의 역사적인 영상과 음악가 인터뷰 (Abou-Khalil). TV 시리즈의 음악은 1998 년 Enja Records의 Visions of Music - World Jazz 앨범에 발표되었다.

유머

유머는 Abou-Khalil의 예술과 라이브 공연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예를 들어, Gieler 박사의 Wiener Schnitzel (Morton 's Foot, 2004)은 아우디 다비 (Abu-Dhabi) 에 자리 잡은 오스트리아의 치과 의사에 의해 영감을 얻어 Wiener schnitzel이 곧 시력 장애인과 치매를 치료하는 명성을 쌓을 식당을 열었다. 그러나 이 식당은 당국에 의해 금지되고 폐쇄되며, 그는 Gieler 박사를 오스트리아로 돌려보내 기업인들에게 넥타이를 파는 중이다. 다양한 작곡은 유머러스한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것은 "문화 간 통근"의 부조리이다.

CD 커버 디자인

라비 아부 - 칼릴 (Rabih Abou-Khalil)의 CD는 작가가 직접 고안한 아랍 비유적인 예술을 묘사한 고품질 표지가 눈에 띤다.





2.

Kenneth Vincent John Wheeler, OC (14 January 1930 – 18 September 2014)는 1950년대부터 줄곧 영국에 기반을 둔 캐나다의 작곡가이며 트럼펫, 플루겐혼 연주자이다.

그의 공연들 대부분은 재즈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그는 또한 프리 즉흥곡과 때때로 록 음악 레코딩에도 공헌하고 있다. 윌러는 100개가 넘는 곡을 작곡했으며 작은 그룹이나 큰 앙상블을 위해 유능한 편곡자였다.

Wheeler는 로얄 주니어 재즈 아카데미 코스의 후원자였다.

초기의 삶 Early life

Wheeler는 온타리오주 토론토에서 1030년 1월 4일에 태어났다. 토론토에서 자라면서 그는 12살에 코넷을 연주하기 시작했고 그의 십대 중반에 재즈에 흥미를 가졌다. 윌러는 1950년에 토론토에 있는 로얄 음악당Royal Conservatory에서 작곡을 1년 동안 공부했다. 1952년에 그는 영국으로 옮겼다. 그는 그 당시의 런던 재즈 장면에서 Tommy Whittle, Tubby Hayes, Ronnie Scott과 연주하며 그의 길을 발견했다. I

경력 Career

1950년대 후반에 그는 Bobby Wellins와 함께 Buddy Featherstonhaugh의 퀸텟 멤버가 되었다. 60년대에 줄곧 그는 John Dankworth와 함께 작업했고 테너 Stan Robinson, Dick Morrissey Al Gay, 바리톤 색소폰 Paul Carroll, 트럼펫 연주자Ian Carr와 Greg Brown 과 함께 1965년에 리치몬드에서 열린 제 5회 영국 재즈와 블루스 페스티벌British Jazz & Blues Festival에서 대중에게 모습을 보였던 (Eric Burdon and) the Animals' Big Band를 구성했다. 1968년에 Wheeler는 기타리스트 Terry Smith의 첫 솔로 앨범 Fall Out에 나타났다.

케니 윌러 미국 재즈와 록 앙상블에서 연주하다.

Kenny Wheeler performing with the United Jazz + Rock Ensemble, 1992

윌러는 그 자신의 이름을 걸고 John Dankworth 밴드와 함께 한 첫 번 째 앨범인 Windmill Tilter (1969)를 시작으로 그의 일생동안 큰 재즈 앙상블과 함께 그의 작곡들을 연주하고 녹음했다. 2010년 9월에 BGO 레코드사에서 시디를 발매했다. Song for Someone (1973)이라는 빅 밴드 앨범은 윌러의 특징인 오케스트라 적인 작곡과 Evan Parker과 Derek Bailey같은 음악가들에 의해 공급된 프리 즉흥곡들을 함께 썼고 또한 1975년에는 Melody Maker 란ㄴ 잡지에 의해서 그 해의 앨범이란 이름을 얻었다. 그것은 레이블 Parker's Psi에서 시디로 재발매 되었다.

1960년대 중반에 Wheeler는 John Stevens Parker와 함께 연주 하며 런던에 있는 프리 즉흥 운동에 밀접하게 참여했고 동시에 음악 앙상블과 Music Ensemble과 the Globe Unity Orchestrathe 활동을 했다. 위에 언급된 성취에도 불구하고 그이 명성의 많은 부분은 더 작은 재즈 그룹과 함께 한 작업에 놓여있다. 윌러의 첫 번째 비평가들로부터 의미 있는 주목을 받은 작은 그룹의 레코딩은 Gnu High (1975)와 Deer Wan (1977)였고, 둘다 ECM 레이블을 통해 발매했다. (Gnu High는 Charles Lloyd와 함께 일하는 이래로 사이드 맨으로서 키스 자렛이 출연하는 몇 안되는 앨범중의 하나이다.) ECM과 계속되는 작업중에 제외된 하나는 1976년에 Ensemble Fusionaire라고 불리는 CBC에서의 희귀 앨범이었다. 이것은 다른 3명의 캐나다인 음악가와 함께 했으며 ECM레코드와는 다른 소리의 특징을 가지고 토론토에 있는 St. Mary's Church에서 녹음 되었다.

Wheeler는 1971년부터 1976년까지 Anthony Braxton 쿼텟의 트럼펫 연주자였다. 그리고 1977년부터 그는 또한 재즈 그룹 Azimuth(John Taylor와 Norma Winstone과 함께 하는) 의 멤버였다.

후반의 삶 Later life

1997년에 Wheeler는 그의 앨범 Angel Song으로 넓게 칭찬을 받았고 이것은 빌 프리셀(기타), 데이브 홀랜드(베이스)와 리 코니츠(알토 색소폰)의 쿼텟으로 드러머 없는 모습을 나타냈다.

Wheeler는 2014년 9월 18일 런던 요양원에서 건강이 악화되어 짧은 기간에 사망했다. 그는 84살이었다.





3.




4.

Milton Cardona (1944 년 11 월 21 일 - 2014 년 9 월 19 일)는 푸에르토 리코 Mayagüez 출신의 타악기 음악가이자 보컬리스트이자 콩가 연주자였다.

Milton Cardona는 1000 건이 넘는 녹음을 했으며, 그 중 9 건은 Grammies에서 수상했다. 그의 경력은 몽고 산타 마리아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뉴욕의 브롱스 (Bronx)에서 어린 시절 바이올린을 공부하고 타악기 연주 전에 뉴욕시에서 전문적으로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다. 그는 Kip Hanrahan , Spike Lee , Paul Simon , Willie Colon , David Byrne , Cachao , Larry Harlow , Ed Palmieri , Don Byron , Celia Cruz , Guaco , Hector Lavoe , Ned Rothenberg , Rabih Abou-Khalil 및 Jack Bruce 와 협연 했다. 그는 2014 년 9 월 19 일에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5.

Ramesh Shotham (1948 년 5 월 7 일, 남 인도의 마드라스 에서 태어난)은 타악기 연주자 이자 드러머이다.

인생

Ramesh Shotham은 인도 남부의 마드라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Madras 대학의 Loyola College에서 동물학을 전공했다. 그는 1970년 봄베이와 방갈로르에서 설립된 Human Bondage라는 록 밴드를 공동 주도하는 독학 드러머로서 음악 활동을 시작했으며, 아대륙 전역의 클럽에서 길거리 공연을 했다. 이 단계에서의 음악적 영향은 비틀즈 , 롤링 스톤즈 , 지미 헨드릭스 , 리드 제플린등이 있었다. 델리에서 라비 샹카르 (Ravi Shankar) 라이브 공연과 서쪽으로 향하고 있던 관광객과의 만남의 기회를 가졌으며 인도 음악의 광대한 바다에 뿌리를 두고 있는 Mahavishnu Orchestra의 'Birds of Fire'에서 자신의 음악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70 년대 중반 쇼닥은 Madras로 돌아와 Vidwan KPRamu 아래 thavil (전통 사찰 음악 드럼)을 공부했다. 그 후 그는 유럽에서 살면서 일했다. Shotam은 가장 성공적인 타악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유럽과 미국의 재즈 록 뮤지션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호주, 중국, 한국 및 여러 아랍 국가의 예술가들과도 공연 했다. 지난 20 년 동안 Shotham은 250 편 이상의 LP와 CD를 녹음했으며 독일과 유럽의 거의 모든 주요 TV 와 라디오 방송국에서 근무했다. 2000년 중반, 그와 그의 아내 Alexandra는 Permission Music Productions라는 독립 레코드 회사를 설립했다.

그의 현재 솔로 프로젝트인 마드라스 스페셜 (Madras Special)은 일렉트릭베이스의 크리스티안 저너 (Christian Zurner), 바이올린의 졸탄 란 토스 (Zoltan Lantos), 보컬의 샌 야 사자 나 ( Sandhya Sanjana) 가 있다.



6.

Charlie Mariano/Carmine Ugo Mariano (1923 년 11 월 12 일 - 2009 년 6 월 16 일)는 미국의 재즈 알토 색소폰 연주자이자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자였다.

전기

마리아노는 이탈리아 이민자의 아들인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과 이탈리아의 팔로 ( Fallo)에 있는 지오바니 마리아노 (Giovanni Mariano)와 마리아 디 지로이 모 (Maria Di Gironimo)에서 태어났다. 그는 보스턴의 하이드 파크 (Hyde Park) 지역에서 자랐으며 2 차 세계 대전 중 고등학교 졸업 후 육군 공군에 입대했다. 군대에서 봉사한 후, Mariano는 Schillinger House of Music, 현재 Berklee College of Music에 참석 했다. 그는 1965-1971 년 버클리 (Berklee)의 교수 중 한 명이다. 마리아노는 1971 년 유럽으로 이주하여 세 번째 부인인 도로 테 지펠 (Dorothee Zippel)과 함께 독일 쾰른 (Köln) 에서 정착했다.

그는 Stan Kenton의 빅 밴드 Toshiko Akiyoshi (그의 아내), Charles Mingus , Eberhard Weber , United Jazz 및 Rock Ensemble , Embryo 및 기타 수많은 유명 밴드 및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타밀 나두 ( Tanil Nadu) 의 클래식 관악기 나다스와람 (nadaswaram)을 사용하여 유명해졌다.

마리아노는 6 명의 딸을 낳았는데, 첫 번째 부인과 함께 4 명과 6 명의 손주와 2 명의 증손녀를 가졌다. 그는 2009 년 6 월 16 일에 암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