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뮤지션

Roy Eldridge(1911 년 1 월 30 일 - 1989 년 2 월 26 일)는 " Little Jazz "라는 애칭을 가진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였다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25.







Roy Eldridge/David Roy Eldridge (1911 년 1 월 30 일 - 1989 년 2 월 26 일)는 " Little Jazz "라는 애칭을 가진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였다. 트라이톤(3온음) 대체품 tritone substitutions 사용과 그의 재즈 트럼펫 혁신자 루이 암스트롱의 매끄럽고 서정적 인 스타일에서 벗어나는 그의 뛰어난 솔로, 디지 길레스피에 대한 강한 영향력 등을 통해 정교한 화음 조화가 그를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이 되었다. 스윙 시대와 비밥 의 선구자였다.

전기

이른 인생

엘드리지 (Eldridge)는 1911 년 1 월 30 일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 북쪽에서 왜건 운전자였던 알렉산더와 음악을 듣는 청각적인 재능이 있었던 피아니스트 블랜치 사이에 태어나 어머니의 특성을 물려받았다. Eldridge는 5 세에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린 나이에도 일관되게 블루스 릭을 연주 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어린 Eldridge는 특히 그의 형 Joe Eldridge를 존경했는데 조는 1908 년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의 노스 사이드 (North Side)애소 1952 년 3 월 5 일에 사망했다. 특히 조의 다양한 음악적 재능 (바이올린, 알토 색소폰, 및 클라리넷을 연주했다. 로이 (Roy)는 6 세 때 드럼을 들고 수업을 듣고 지역에서 연주했다. Joe는 Roy가 로컬 교회 밴드에서 연주한 트럼펫 소리에 자신의 동생의 타고난 재능을 인식하고 Roy에게 판돈의 트럼펫 연주를 하라고 설득했다. Roy가 형의 밴드에서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을 때 Joe는 곧 트럼펫을 연주하라고 했지만 Roy는 처음에는 악기에 능숙해지기 위해 거의 노력하지 않았다. 로이가 열한 살 때 어머니가 사망했고, 로이가 더 엄격하게 연습하기 시작한 후 아버지의 후속 재혼으로 몇 시간 동안 자기 방에 자물쇠를 채우고 특히 악기의 상위 기록을 연마했다. 어린 시절부터 로이는 시력 검진에서 실력이 부족하여 초기 경력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칠 음악 교육의 차이가 있었지만 귀에서 멜로디를 매우 효과적으로 복제 할 수 있었다.

직업

초기 경력 및 여행 밴드

Eldridge는 미국 중서부 전역으로 광범위하게 이동하면서 초기 몇 년간 밴드를 이끌고 연주했다. 그는 색소폰 연주자인 Benny Carter 와 Coleman Hawkins 의 영향을 흡수하여 Hawkins의 1926 년 솔로 곡 "The Stampede"( Fletcher Henderson 의 오케스트라 작곡)에서 트럼펫 스타일을 개발했다.

Eldridge는 9 학년 때 고등학교에서 추방된 후 집을 떠났다. 16 세에 여행 쇼에 합류했다. 그러나 쇼는 곧 접혀 오하이오 주 영스 타운에서 떠났다. 그는 그 때 "더 중대한 Sheesley Carnival"에 의해 픽업되고, 그를 크게 방해 한 메릴란드 Cumberland 에있는 인종 차별주의의 행위를 목격 한 후에 피츠버그에 돌려보냈다. Eldridge는 곧 여행 "Rock Dinah"쇼에서 작은 밴드를 이끌어 낸 작품을 발견했다. 젊은 로이 엘드리지를 회상하기 위해 스윙 시대 밴드 리더 Count Basie 를 이끌고 있는 그의 공연은 "내가 들어 본 최고의 트럼펫 연주였다." 고 언급했다. Eldridge는 17 세의 나이에 피츠버그로 돌아갈 때까지 유사한 여행 그룹과 계속 연주했다.

Eldridge는 20 세의 나이로 피츠버그에서 "Roy Elliott와 Palais Royal Orchestra"라는 밴드를 지명했으며 에이전트는 의도적으로 Roy Eldridge의 이름을 Horace Henderson변경했다. "그는 더 고상하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뉴욕시의 유명한 밴드 리더 Fletcher Henderson 의 남동생 오케스트라를 위해 이 자리를 남기고 Horace Henderson 의 지시하에 일반적으로 The Fletcher Henderson Stompers라고 불리는 앙상블에 합류했다. Eldridge는 많은 다른 지역 악대와 그 때 잠깐 동안 디트로이트에서 Speed ​​Webb 의 악대를 결합하기 전에 체재 해 중서부의 여행을 시작했다. 리더의 헌신 부족으로 짜증을 내는 Webb 밴드의 많은 멤버들은 Eldridge와 밴드 리더로서 실질적으로 동일한 그룹을 형성하기 위해 떠났다. 앙상블은 오래 계속되었고, Eldridge는 곧 밀워키로 이사 왔고, 트럼펫 연주자인 Cladys "Jabbo"Smith 와 함께 유명한 커팅 콘테스트에 참가 하여 나중에 좋은 친구가 되었다.

뉴욕과 시카고

엘드리지는 1930 년 11 월 뉴욕으로 옮겨 1930 년대 초반 세일 스콧 (Cecil Scott), 엘머 스노우덴 (Elmer Snowden), 찰리 존슨 (Charlie Johnson ), 테디 힐 (Teddy Hill )과 함께 수많은 할렘 댄스 밴드를 포함한 다양한 밴드에서 연주했다. Eldridge가 엘드리지의 색소폰 연주자인 Otto Hardwick 으로부터 그의 별칭인 'Little Jazz'를 받았는데, 그는 Eldridge의 거만한 연주와 그의 짧은 키의 부조리에 즐거워하며 이 별명을 지었다. Eldridge는 이제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 및 라디오 방송을 제작하고 있었다. 그는 거의 즉시 인기를 얻은 1935 년 Teddy Hill과 함께 처음으로 녹음한 솔로를 작곡했다. 짧은 시간 동안, 그는 유명한 Famous Door 나이트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었다. Eldridge는 가수 빌리 홀리데이와 함께 1935년 7월에 "What a Little Moonlight Can Do" 와 "Miss Brown to You"와 같은 여러 소그룹을 녹음했으며, 딕시랜드의 즉흥 스타일을 사용했다. 1935 년 10월 엘드리지는 플레처 헨더슨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와 합류하여 리드 트럼펫 연주를 하고 가끔 노래를 불렀다. 1936 년 9 월 초에 그룹을 떠날 때까지 Eldridge는 Henderson의 독창적인 솔리스트였으며 그의 재능은 "Christopher Columbus"와 "Blue Lou"와 같은 곡으로 강조되었다. 악대를 진동시키는 그의 리드미컬한 힘은 당시의 재즈의 역동적인 상표였다. "30 대 중반부터 루이 암스트롱을 현대 '뜨거운'트럼펫 연주의 표본으로 대체했다.

1936 년 가을, Eldridge는 시카고로 이사 형 Rou Eldridge와 색소폰 연주 및 편곡으로 옥텟을 만들었다. 앙상블은 야간 방송을 자랑하고 " After You 've Gone "과 "Wabash Stomp"를 포함한 그의 확장 솔로 녹음을 만들었다. Eldridge는 그가 음악 산업에서 직면 한 인종 차별에 싫증이 났다. 1938 년에 라디오 공학을 연구하기 위해 연주를 그만 두었다. 그는 1939 년 뉴욕으로 돌아가서 Arcadia Ballroom에서 레지던트를 얻은 10 피스 밴드를 결성했다.

Gene Krupa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Eldridge는 Gene Krupa 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하여 신인 가수 Anita O'Day 와 함께 성공적으로 공연을 했다. 이 위치를 받아들이기에, Eldridge는 백인 빅 밴드의 영구 회원이 된 최초의 흑인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Eldridge는 Krupa의 큰 밴드의 과정을 schmaltz 에서 재즈로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전에 완전히 오케스트라 일, 지미 Dorsey 의 " Green eyes"의 그룹 덮개는 Eldridge의 연주를 통해 재즈로 변형되었다; 비평가 데이브 올리퍼트 (Dave Oliphant)는 엘드리지가 "더 강렬한 강도로"곡을 "들어 올렸다"고 말했다. Eldridge와 O'Day는 "Let Me Off Uptown"과 "Knock Me a Kiss"라는 히트곡을 포함하여 여러 음반을 녹음했다.

Eldridge의 가장 잘 알려진 녹음 솔로 곡 중 하나는 Hoagy Carmichael 의 곡 "Rockin 'Chair" 를 Benny Carter 가 Eldridge의 협주곡처럼 연주한 것이다. 재즈 역사 학자인 Gunther Schuller 는 "Rockin 'Chair"에 대한 Eldridge의 솔로를 "강하고 때로는 엄청나게 움직이는 연주"라고 언급했다. 그는 "개폐기의 cadenzas 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후자는 오페라 cadenza 전통을 계승했다." 비평가이자 작가인 데이브 올리퍼트 (Dave Oliphant)는 "Rockin 'Chair"에서 Eldridge의 독창적인 음색을 "장난스럽고 멍청한 음색으로 연주의 강도를 정서적으로 역동적으로 높여줍니다"라고 말하면서 " 이해하기 힘든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데 방해가 된다. "

O'Day가 그를 업 그레이드한 엘드 릿지 (Eldridge)에 대한 불평 후에, 밴드는 1943 년 7 월에 쿠퍼 (Krupa)가 마리화나 소지로 투옥되었을 때 헤어졌다 .

투어링, 프리랜서, 소그룹 작업

Krupa의 밴드를 떠난 후, Eldridge는 1943 년 뉴욕에서 자유 계약을 맺고 1944 년 Artie Shaw 의 밴드에 합류했다. Shaw의 밴드에서 연주하면서 인종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그는 빅 밴드를 형성하게 되었다. 재정적으로 실패하고 Eldridge는 소그룹으로 돌아갔다.

전후 년에, 그는 필 하모닉 기치에서 재즈 아래에서 투어를 진행한 그룹의 일부가 되었다. 그리고 투어의 충실한 사람 중 하나가 되었다. JATP의 주최자인 Norman Granz 는 Roy Eldridge가 재즈의 정신을 대표한다고 말했다. "상황이 어떠했든 그는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그리고 로이는 모든 것에 너무 강렬합니다. 그래서 감히 자신을 낙담 시키거나, 자신이 넘어 졌을지라도 특정 피크를 달성하려고 시도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것은 안전을 재생하는 것보다 그게 재즈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

Eldridge는 1950 년 파리로 옮겨 Benny Goodman 과 함께 투어를 하면서 1951 년 New York으로 돌아와 Birdland 재즈 클럽에서 밴드를 이끌었다. 그는 1952 년부터 Coleman Hawkins , Ella Fitzgerald , Earl Hines 와 함께 소그룹에서 1960 년대 초반까지 공연을했으며, Granz에서 녹음하기 시작했다. Eldridge는 또한 Ella Fitzgerald와 함께 1963 년 후반부터 1965 년 3 월까지, 그리고 7 월부터 1966 년 9 월까지 Count Basie와 함께 프리랜서로 돌아가 축제에서 연주를 했다.

1960 년 Eldridge는 Newport의 인식된 상업주의에 대한 반응으로 Mingus와 Max Roach가 결성한 단편적인 그룹인 재즈 아티스트 길드 (Jazz Artist 's Guild ) 의 녹음에서 Abbey Lincoln , Charles Mingus , Eric Dolphy , Kenny Dorham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뉴 포트 재즈 반란군 LP를 낳았다.

인종 장벽

Artie Shaw와 Gene Krupa의 밴드의 독창적인 솔리스트로서 Eldridge는 1930 년대 흑인 음악가가 백인 밴드와 함께 공개적으로 출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지만 예외였다. Artie Shaw는 Roy가 그의 악대에서 가지고 있던 어려움에 대하여 논평했다, "사람들의 Droves는 밤의 끝에 그의 사인을 위해 그를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버스에, 그는 내릴 수 없을 것이다." 적어도 한 번은 Krupa가 Ellridge가 나머지 밴드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없도록 허락한 식당 매니저와 함께 싸움을 해 수 시간을 감옥에 보내고 벌금을 냈다.

늦은 인생

Eldridge는 1969 년부터 Manhattan 의 West 54th Street 에 있는 Jimmy Ryan의 재즈 클럽에서 하우스 밴드의 리더가 되었다. Ryan은 주로 Dixieland의 장소였지만 Eldridge는 전통적인 Dixieland 스타일을 자신의 앨범과 결합하려고 했다. Eldridge는 1970 년 뇌졸중으로 무능력했지만, 가수, 드러머 및 피아니스트로 일하면서 Ryan의 그룹을 이끌고 가끔씩 계속 이끌었다. 필자 Michael Zirpolo는 1970 년대 후반 라이언 (Ryan)의 엘드 릿지 (Eldridge)가 "그가 여전히 높은 음을 뚫어 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지만 그는 빈번하게 ... 나는 그의 건강에 대해 걱정했다. 그의 성전에 있는 정맥들은 놀라 울 정도로 팽창 할 것이다. " Ryan의 리더인 Eldridge는 즉흥적 인 "아마추어 나이트"세션을 포함하여 가끔 hijinx로 유명해지면서 무대에서 초라한 연주자를 초대하여 코미디 효과를 이끌어 내고 휴식을 취하기도 했다. 1971 년, Eldridge는 Down Beat Jazz Hall of Fame에 입회했다.

1980 년에 심장 마비로 고통 받는 Eldridge는 연주를 포기했다. 그는 그의 아내, 비올라의 죽음 후에 뉴욕, 시내에 있는 프랭클린 종합 병원에 78 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음악

영향

로이에 따르면, 트럼펫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주요 영향은 렉스 스튜어트 (Rex Stewart )였다. 그는 피츠버그에서 어린 로이 (Roy)와 그의 형 조 (Joe)와 함께 밴드에서 연주했다. 하지만 많은 트럼펫 연주자들과는 달리, 젊은 엘 드리지는 다른 트럼펫 연주자들로부터 영감을 얻지는 않았지만 색소폰 연주자들에게서 영감을 얻었다. Roy는 Coleman Hawkins 와 Benny Carter의 녹음을 연주하여 솔로 스타일을 처음 개발했으며, 나중에 이 음악가들의 말을 듣고 "나는 색소폰처럼 트럼펫을 연주하기로 결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음악가를 따르는 것은 1926 년의 Fletcher Henderson의 "Stampede"에서 Coleman Hawkin의 솔로를 모방하여 오디션을 하면서 그의 첫 직업 중 하나를 얻은 Roy에게 분명히 유익했다 . Eldridge는 또한 백색 스타일을 연구했다고 주장했다. cornettist Loring "Red"Nichols 와 Theodore "Cuban"Bennett. 스타일도 색소폰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Eldridge는 자신의 보고서에 따르면, 초기 몇 년 동안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1932 년 Armstrong의 스타일에 대한 주요 연구를 수행했다 .

스타일

Eldridge는 경음악에서 매우 다목적이었고, 중간에서 낮은 레지스터로 빠르고 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레지스터에도 유용했다. 재즈 평론가 Gary Giddins는 Eldridge가 "가장 빠른 템포에 영향을 받지 않는 하모니 아이디어가 풍부한 3 옥타브를 통해 자유롭게 열중하는 화려하고 열정적이고 많은 주목의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엘드리지는 레드 알렌 , 핫 립 페이지 , 샤드 콜린스 , 렉스 스튜어트 를 포함 해 '30 년대와 40 년대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들 사이에서 종종 그룹화 된다. 루이 암스트롱의 슬픈 스타일을 더 거칠고 더 광란적인 스타일로 변화시키려했다. 평론가 Gary Giddins는 Eldridge를 "감정적으로 강렬하고, 다용도로, 견고하고, 멀리까지"라고 지칭했다. Eldridge는 또한 그의 연주 강도에 대해 찬사를 받았다. 한때 엘라 피츠제랄드 (Ella Fitzgerald)는 "그는 많은 사람들이 노래 전체에 들어갈 수 있는 더 많은 영혼을 한 곡에 담았다"고 말했다. Eldridge가 사용한 높은 레지스터 라인은 그의 연주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였고, Eldridge는 악기의 가장 높은 음표의 표현력을 선호하여 종종 자신의 솔로로 통합했다. Eldridge는 빠른 스타일의 연주로 유명 해졌으며 종종 빠른 이중 시간 음표의 폭발을 실행 한 다음 표준 시간으로 돌아왔다. 로이가 열일곱 살 때 재즈 트럼펫 연주자인 빌 콜맨 (Bill Coleman) 이 그의 급속 발화 스타일을 언급했다. 콜맨이 스피드를 어떻게 달성했는지 묻자, 엘드 리지는 "글쎄, 나는 밸브를 벗고 이제는 정말 날아간다."라고 대답했다. [4엘 드리지 (Eldridge)는 자신의 스타일에 대한 이러한 기교적인 요소를 엄격한 실습 정권, 특히 십대로서 강조했다. "나는 매일 8 시간 9 시간을 보냈다." 평론가 J. 브래드 포드 로빈슨 (Bradford Robinson)은 연주의 스타일을 "최고조의 조화 와 예리한 조화에 대한 예민한 의식, 특히 긴장이 심한 순간에 딱딱 거리는 전체적이고 약간 과장된 음색 "으로 표현했다. Giddins는 또한 Eldridge는 "결코 순수하고 황금색의 음색을 가지지 않았으며 그의 소리는 항상 긴장된 인간의 거친 음절에 의해 강조되었다"고 언급했다.

Eldridge의 노래 스타일에 관해서, 재즈 평론가인 Whitney Balliett는 Eldridge를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 및 Hot Lips Page 와 비교하면서 "가볍고 쉰 목소리와 매우 리듬감이있는 훌륭한 재즈 가수"라고 설명한다.

음악적 영향

Eldridge의 빠른 연주와 악기의 상위 레퍼토리 개발은 Dizzy Gillespie 에 큰 영향을 주었다. Dizzy Gillespie 는 Charlie Parker 와 함께 Bebop 을 생생하게 만들어 냈다. Eldridge의 고사양 사용이 특히 강조되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 및 클라리넷 연주자 Scoops Carry 와 함께 하는 Eldridge의 소규모 그룹 녹음의 "Heckler 's Hop"과 같은 트랙은 Dizzy에게 특히 영향을 미쳤다. Dizzy는 1940 년대 초 뉴욕의 Minton 's Playhouse 에서 Eldridge와 함께 수많은 잼 세션과 "트럼펫 전투"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Eldridge를 언급하면서 Dizzy는 "우리 세대의 메시아였습니다."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엘 드리지 (Eldridge)는 처음에 밴드 리더인 리오넬 햄프 턴 (Lionel Hampton )의 1939 년 "핫 말렛 (Hot Mallets)"녹음에서 디지 (Dizzy)를 들었고, 나중에 "이 트럼펫을 솔로로 들었고 그것이 나 였다고 생각했다. 노래 "Bebop"과 같은 비밥 표준을 주의 깊게 경청하면, 엘드리지가 이 재즈 장르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 수 있다. 엘드리지는 할리우드의 히트 웨이브 클럽에서 어지럼증을 일으켜 하워드 맥기 (Howard McGhee)를 한 번 비웃는 다저스의 밥 솔로 스타일에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나는 그것을 파헤치지 않는다. 나는 정말로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 루이 암스트롱과 디지 길레스피 사이의 교량으로 자주 선전되었지만, 엘 드리지는 항상 암스트롱과 무언가 사이의 다리가 되려는 시도가 아니었다. "

Roy Eldridge의 영향을 받은 다른 중요한 뮤지션들로는 Bob Crosby Orchestra의 Shorty Sherock 과 Bebop 개척자인 Howard McGhee와 Fats Navarro가 있다.

성격

Eldridge는 피아니스트 Chuck Folds와 함께 그를 아는 사람들에 의해 경쟁력이 있다고 여겨졌다. "1970 년대 Roy보다 더 경쟁력 있는 사람을 상상할 수는 없습니다. Roy보다 더 까다로운 사람은 본 적이 없다." 엘드리지는 자신의 경쟁 정신에 완전히 동의했다. "나는 누군가를 추방하려고 노력하고 있었고, 내 길을 뛰어 넘기 위해 노력했다." 재즈 트럼펫 연주자 조나 존스 (Jonah Jones)는 엘드릿지가 "누구에게나 가서 연주해라"는 자신의 영웅 인 렉스 스튜어트 (Rex Stewart)와의 커팅 콘테스트까지 이끌었다 전한다. Roy는 또한 그가 특히 인종 차별 주의자라고 여겨지는 사람들의 얼굴에도 대립적이 될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로이의 꾸준한 침착함을 색소폰 연주자 빌리 보웬 (Billie Bowen)과 함께 지적하면서, 로이는 결코 어린 시절이 아니라고 해도 몇 분 이상 앉아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항상 불안했다. Eldridge는 또한 산발적인 무대 공포증으로 고통 받았다고 한다. 그는 종종 여성과 문제가 되는 것을 발견했다. 여기에는 취한 사람과 함께 그 여자에게서 도난당한 돈의 일부를 되찾기 위해 일시적으로 트럼펫 팔아야한다는 사건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 여성의 이름은 Rose M. Harris였다. 나중에 그들은 티모시 엘드 릿지 (Timothy P. Eldridge)라는 이름의 자녀를 나눈 것으로 밝혀졌다. 디모데는 티아나 엘 릿지라는 딸이었다. Roy는 클라리넷 주의자인 Joe Muranyi 에 따르면 후기에 불같은 성질을 띤 것으로 알려져 있다. Muranyi는 Ryan에서 Eldridge와 함께 일했으며 Elridge의 성격을 "Mt. Vesuvius to the fifth power. 5번째 힘을 가진 베수비오(이탈리아 활화산) 산"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