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앨범 Now This(2015년)는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인 Peacock 의 80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가 있으며 피아니스트 마크 코플랜드 (Marc Copland) 와 드러머인 조이 바론 (Joey Baron) 과 트리오를 구성해 연주한 것이다.
음악은 주로 피콕의 오리지널이 대부분이었지만 코플랜드와 바이런, 스콧 라파로의 오리지널로 그동안 피콕이 다루어 친숙한 음악들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게리의 팬으로 그의 연주를 수 없이 들어왔지만 완숙에 가까운 노익장의 음색이 따뜻하며 동시에 신비스럽기도 하고 공명감은 극치를 달렸다.
연주를 들으며 개리는 삶의 비밀을 알고 있을 것 같다는, 어쩌면 자신의 세계가 삶이란 굴레에서 이미 초탈한 것은 아닐까, 젊은 시절 정신적 추구 끝에 도달한 것은
"삶은 살아내는 것이고, 살아내는 동안 자신이 할 수있는 최대한의 것을 발휘하는 것이야."라는 말을 할 것같았다. 아니 좀 더 말하며
"삶이 무엇인가요?" 라는 물음에 그는 살짝 웃으며 "이렇게 연주하는 것이에요"라고 손수 악기에 시선을 주며 연주 삼매경에 빠질 것 같다.
나의 삶은 무엇인가? 묻지 않을 수 없는 연주였다.
Gary Peacock Trio의 앨범 – Now This(2015년)
레이블: ECM Records – ECM 2428, ECM Records – 471 5388
녹음일: 2014년 7월
발매일: 2015년 5월 15일
길이: 57:48
스타일: Contemporary Jazz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list
1 Gaia/Gary Peacock 6:39
2 Shadows/ Gary Peacock 5:00
3 This/ Gary Peacock 5:42
4 And Now/ Marc Copland 4:31
5 Esprit De Muse/ Joey Baron 6:13
6 Moor/ Gary Peacock 5:13
7 Noh Blues/ Marc Copland 5:45
8 Christa/ Gary Peacock 4:39
9 Vignette/ Gary Peacock 4:54
10 Gloria's Step/ Scott LaFaro 3:56
11 Requiem/ Gary Peacock 4:47
Credits
Double Bass – Gary Peacock
Drums – Joey Baron
Piano – Marc Copland
1.
Gary Peacock (1935년 5월 12일 미국, 아이다호, 벌리Burley 출신)은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다.
전기
독일에서 군 복무 후, 60년대 초반 바니 케셀 (Barney Kessel), 버드 샹크 (Bud Shank), 폴 볼레이(Paul Bley), 아트 페퍼 (Art Pepper )와 함께 west coast에서 작업한 후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는 Bley, Bill Evans Trio ( Paul Motian과 ), Albert Ayler의 트리오인 Sunny Murray와 함께 일했다. Ron Carter의 대신으로 Miles Davis와의 일부 라이브 공연도 했다.
피콕은 1960 년대 후반 음악을 일시적으로 버리고 선 (禅) 철학을 공부하면서 일본에서 시간을 보냈다. 1972 년 미국으로 돌아온 후 시애틀 워싱턴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1976년부터 1983년까지 콘월 어 예술 대학Cornish College of the Arts 에서 음악 이론을 가르쳤다.
1983 년에 그는 Keith Jarrett 의 " Standards Trio "에 Jack DeJohnette과 합류했다. (3 명의 뮤지션은 이전에 Peacock의지도하에 ECM Records를 위해 1977 년 Tales of Another 를 녹음했다.) 트리오의 앨범 중에는 Standards, Vol. 1 및 Standards, Vol. 2 및 Standards Live등이 있다.
2014년에 "Standards Trio"가 해체됨에 따라 Peacock은 피아노의 Marc Copland 와 드럼의 Joey Baron 과 함께 자신의 피아노 트리오의 리더로서의 경력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탄생 80주년 (2015)에 그가 ECM에서 발매한 앨범을 지원하기 위해 이 트리오와 함께 전 세계를 연주여행 했다.
3.
Joey Baron /Bernard Joseph Baron (1955 년 6 월 26 일 버지니아 리치몬드에서 태어난)은 Bill Frisell 및 John Zorn 과 자주 연주하는 미국의 전위적인 재즈 드러머이다.
음악 경력
바런은 1955 년 6 월 26 일 버지니아 주 리치몬드에서 태어났다. 9 살 때 그는 드럼 연주법을 독학했다. 십대 때 그는 록 밴드와 딕실 랜드 재즈 그룹에서 연주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1 년을 보냈다. 그는 1970 년대 초 로스 앤젤레스로 이주하여 Carmen McRae 와 Al Jarreau 와 함께 프로페셔널 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Chet Baker , Stan Getz , Dizzy Gillespie 및 Hampton Hawes 와 프리랜서 드러머 및 세션 뮤지션으로 일했다.
1982 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기타리스트 인 Bill Frisell 과 합류하여 경력을 쌓기도 했다. 그는 또한 Red Rodney, Fred Hersch, Enrico Pieranunzi 및 Marc Johnson 과 함께 그룹에서 연주했다. 1980 년대 후반부터 그는 가수 Laurie Anderson 과 함께 편성 공장에서 정기적으로 연주하면서 아방가르드 재즈 장면의 더 큰 부분이 되었고 John Zorn 과 긴 관계를 시작했다. 몇 년 동안 그는 Zorn의 프로젝트 Naked City와 Masada에 참여했다. Baron은 David Bowie 의 Outside (1995)에 기고했다. 보위는 나중에 바론을 칭찬 할 것이다. " 메트로놈 은 두려움 속에 흔들리고, 그는 너무 안정적이다."
2.
Marc Copland (1948 년 5 월 27 일 Marc Cohen으로 태어남 )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코플랜드는 1960 년대 초 필라델피아에서 색소폰 연주자로 재즈 장면의 일부가 되었고 이후 뉴욕의 일렉트릭 알토 색소폰을 실험했다. 1970 년대 초반, 자신의 하모니적 개념을 추구하면서 그는 색소폰의 고유한 한계점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볼티모어 -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사를 갔다. 이곳에서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 훈련해야했다.
그는 1980 년대 중반 뉴욕으로 돌아 왔고, 키보드 스타일은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그 후로 코플랜드는 솔로 연주자와 그룹 리더로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코플랜드는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그는 7 살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했으나 10 살 때 갑자기 멈췄다. 그의 공립학교에서 색소폰 교육 옵션을 제안했다. 알토 색소폰에서 경력을 시작으로 Copland는 친한 친구이자 동료 고등학생인 Michael Brecker와 함께 배우고 연주하면서 1960 년대 초 고향에서 생동감 넘치는 음악 현장의 일원이 되었다. 1965년 그는 필라델피아의 Romeo Cascarino와의 하모니를 간단히 공부했으며 Meyer Kupferman 과 작곡을 시작했고 뉴욕에서 Joseph Allard과 함께 색소폰을 공부했다.
1966년 코플랜드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컬럼비아 대학교에 다녔다. 그는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 뉴욕 재즈 장면의 일원이 되어 전통적인 클럽에서 도시 전역의 로프트로 확장했다. 이 시기에 코플랜드는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 와 치코 해밀턴 중주의 일원인 글렌 무어 (Glen Moore )와 함께 연주했다 . 그는 전자 프로세서를 자신의 알토에 추가하여 작은 뉴욕시 창업 라벨 인 Oblivion Records에서 제작한 전기 재즈 앨범인 Friends의 녹음을 완성했다. Abercrombie, Clint Houston 및 Jeff Williams가 참여한 이 앨범은 Down Beat 잡지에서 별 다섯 개짜리 리뷰를 얻는 등 일종의 컬트 지위를 얻었다.
그러나 Copland는 점점 더 복잡한 코드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하면서 음향 및 전자 색소폰 작업과는 다른 음악 접근법을 제안했다. 그는 악기로서 색소폰이 자신의 음악적 상상력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아니라고 느꼈다. 1973년까지 그는 피아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10 년 동안 코플랜드는 워싱턴 DC와 볼티모어에서 새로운 악기를 마스터링하면서 상대적으로 애매한 마음으로 노력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반주자로서 그를 요구 한 지역을 통과하는 유명한 음악가들과 연주하면서 일종의 도제를 받았다. 일주일 후 다른 음악가들을 지원하면서 Randy Brecker, Bob Berg, Hank Crawford, Art Farmer, Curtis Fuller, Tom Harrell, Eddie Harris, Harold Land 및 Blue Mitchell, Dave Liebman, Bob Mintzer, Gary Peacock, 그리고 Sunny Stitt과 연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지역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고 이 지역에서 살고 일한 많은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다. 그 중 하나인 베이시스트 Drew Gress는 나중에 뉴욕으로 옮겨왔으며 수년 동안 Copland의 주요 음악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코플랜드는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학교의 모범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하모닉 언어로 유명한 그의 음악은 청취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많은 평론가들은 피아니스트가 다이나믹하면서도 터치와 독특한 페달을 섞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의 35개의 앨범의 발매는 아마도 그를 새로운 천년기의 가장 다작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만들 것입니다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ith Jarrett Trio의 라이브 앨범 Tribute(1990년) (0) | 2018.01.13 |
---|---|
Gary Peacock Trio의 앨범 Tangents(2017년) (0) | 2018.01.12 |
Carol Sloane의 앨범 – Spring Is Here (1977년) (0) | 2018.01.12 |
George Mraz In Duet With Roland Hanna – Porgy & Bess(1976년) (0) | 2018.01.12 |
Dave Liebman & Richie Beirach의 앨범 – Balladscapes (2016년) (0) | 2018.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