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George Mraz In Duet With Roland Hanna ‎– Porgy & Bess(1976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12.








Piano – Roland Hanna

Bass – George Mraz




Porgy and Bess는 DuBose Heyward의 소설을 각색한 미국의 작곡가 George Gershwin 과 작사가 Ira Gershwin 이 쓴 대본으로 되어있는 영어 오페라이다.

Porgy와 Bess 는 뉴욕시의 Broadway로 옮기기 전에 1935 년 9 월 30 일 Boston에서 처음 공연된 후 영화, 티비 드라마, 라디오, 연극, 뮤지컬, 등의 수많은 버전이 등장하는 그야말로 미국의 오페라, 어쩌면 문화를 대변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 오페라의 몇 몇 곡들은 재즈 음악가들에게도 편곡과 연주의 재미를 선물했는데 유명한 버전으로 Miles Davis 와 Gil Evans 는 Porgy와 Bess 의 재즈 협주곡을 녹음했는데 Columbia Records 가 1959 년에 LP로 발매한 이 앨범은 대성공을 거뒀다고 한다.
그 후 Mundell Lowe 의 Porgy & Bess (1958 RCA Camden)와 Hank Jones 의 Porgy and Bess (Capitol, 1958)는 Davis와 Evans의 공동 작업과 거의 동시에 녹음되었고 Ella Fitzgerald 와 Louis Armstrong,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은 1959 년 앨범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Plays Porgy & Bess) 의 오페라에서 10 곡을 녹음했다. 1976 년 Joe Pass 와 함께 듀오로 돌아와 호기심을 가지고 녹음에 Clavichord 를 연주하기로 결정했다.

Eddy Louiss 와 Ivan Jullien 은 1971 년 Porgy and Bess 라는 앨범을 발표했다. Porgy and Bess 는 Hammond organ의 Louiss와 드럼의 André Ceccarelli 와 함께 오페라에서 큰 밴드의 자료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리비에라 (Riviera)에서 발매되어 2000 년 Universal (유니버설) 에서 재즈의 파리 재즈 (Jazz in Paris) 시리즈의 일부로 다시 발매되었다.

1997년 색소폰 연주자 인 Joe Henderson 은 몇몇 저명한 재즈 뮤지션들의 참여로 Porgy & Bess 앨범에 재즈 협연을 녹음했다고 한다.

기회가 되면 마일즈와 조 핸더슨의 앨범도 같이 들어보아야겠다.


오늘은 재즈 피아니스트 롤랜드 한나와 베이스 연주자 조지 므라즈가 일본 레이블에서 녹음한 1976년 발매 앨범을 감상해보겠다.

익숙한 멜로디에 한나와 므랴즈의 케미가 마음을 편하게 하는, 듣다보면 나도 몰래 배시시 입가에 미소를 띄게 하는 연주였다.


George Mraz In Duet With Roland Hanna ‎– Porgy & Bess(1976년)

레이블: Trio Records ‎– PAP 9058 /일본
녹음일: 1976년 6월 28일
발매일: 1976년
스타일: Hard Bop/Post-Bop
프로듀서: Takao Ishizuka


Tracklist
A1 Summertime 5:51
A2 It Ain't Necessarily So 4:38
A3 Strawberry Woman 4:06
A4 There's A Boat Dat's Leavin' For New York 5:11
B1 Oh Bess, O Where's My Bess 2:17
B2 Oh Bess, O Where's My Bess 2:56
B3 I Love You Porgy 13:15
B4 Jasbo Brown Blues 2:38


Credits
Bass – George Mraz
Piano – Roland Hanna
Written-By – George Gershwin



























Porgy and Bess 는 미국의 작곡가 George Gershwin 이 작곡한 DuBose Heyward 와 작사가 Ira Gershwin 이 쓴 대본 과 함께 영어 오페라이다. 그것은 Heyward의 연극인 Porgy 에서 1925 년 같은 이름의 소설을 각색 한 것이다.

위키에서)

Porgy와 Bess 는 뉴욕시의 Broadway로 옮기기 전에 1935 년 9 월 30 일 Boston에서 처음 공연되었다. 당시에는 대담한 예술적인 선택으로 고전적으로 훈련된 아프리카 계 미국인 가수의 투구를 특색 지었다 1976 년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 (Houston Grand Opera) 는 인종 차별적인 주제로 인해 처음에는 인기가 없었던 대중의 열렬한 반응으로 고통을 겪은 후 1976 년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 (Houston Grand Opera) 제작을 통해 새로운 인기를 얻었으며 지금은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자주 공연되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Gershwin은 1926년에 Porgy 를 읽고 Heyward에게 오페라 버전에 대한 공동 작업을 제안했다. 1934년 Gershwin과 Heyward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의 Charleston 을 방문하여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했다. 1935 년 New York Times의 기사에서 Gershwin은 Porgy와 Bess 를 민속 오페라라고 불렀던 이유를 설명했다.

"Porgy와 Bess는 민속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민요 음악을 부를 것입니다. 음악에서 처음 작업을 시작했을 때 나는 음악이 하나의 조각이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원래의 민속 자료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나는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민속 음악이며, 따라서 오페라 형식이기 때문에 포기 (Porgy)와 베스 (Bess) 는 민속극이 됩니다. " Porgy와 Bess 의 대본은 Charleston의 빈민가에 살고 있는 장애인 흑인의 거리 거지인 Porgy의 이야기를 전한다. 그것은 폭력적이고 소유욕이 강한 크라운, 그리고 마약 판매 회사 인 Sportin 'Life의 클러치에서 베스를 구출하려는 그의 시도를 다룬다. 오페라 그림은 일반적으로 무대 연극을 따른다.

Gershwin이 사망 한 후 몇 년 동안, Porgy와 Bess 는 더 작은 규모의 공연에 적용되었다. 그것은 1959년 영화로 채택되었다. " Summertime "과 같은 오페라의 노래 중 일부는 인기 있고 자주 녹음 된 노래가 되었다.

20 세기 후반과 21 세기 초반에 Gershwin의 본래 의도에 충실한 제작 방식으로 전환되었다. 소규모 제작도 계속해서 탑재된다. 1976 년에 완전히 녹음된 악보가 발표되었다. 그 이후로, 그것은 여러 번 녹음되었다.

작곡 일지

1933 년 가을, Gershwin과 Heyward는 Theatre Guild와 계약을 체결하여 오페라를 작곡했다. 1934년 여름 Gershwin과 Heyward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Charleston 근처의 작은 섬) Folly Beach에 갔다. 이곳에서 Gershwin은 음악에 대한 느낌을 받았다. 그는 오페라를 작곡하기 위해 뉴욕에서 일했다. 뉴욕의 Ira Gershwin은 오페라의 클래식 곡에 가사를 썼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It Is Not Sally So"이다. "Summertime"을 포함한 대부분의 가사는 Heyward가 쓴 것으로 대본도 썼다.

1935 년 원래 브로드 웨이 제작

Gershwin의 첫 번째 버전 인 오페라는 4 시간 (두 번의 인터 미션 포함) 진행되었으며, 1935 년 가을 카네기 홀 (Carnegie Hall) 의 콘서트 버전에서 개인적으로 공연되었다. 그는 자신의 유명한 합창단을 감독한 합창 감독 에바 제시 (Eva Jessye )였다. 세계 초연 공연은 1935 년 9 월 30 일 보스턴의 콜로니얼 극장 (Colonial Theatre) 에서 시작되었다. 1935 년 10 월 10 일 뉴욕시의 앨빈 극장 (Alvin Theatre) 에서 열린 브로드 웨이에서 처음 시도된 작품에 대한 시험이었다. 리허설 (rehearsals)과 보스턴 (Boston)에서 Gershwin은 실행 시간을 줄이고 극적인 액션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단속과 개선을 했다. 브로드 웨이에서의 공연은 124 회 공연을 계속했다. 이전에 Heyward의 연극 Porgy 의 브로드 웨이 프로덕션을 감독 한 Rouben Mamoulian 에게 제작 및 지시를 위임했다. 음악 감독은 Alexander Smallens였다 . 주요 역할은 Todd Duncan 과 Anne Brown 이 담당했다. 유력한 보더 빌 예술가인 John W. Bubbles 는 Sportin 'Life의 역할을 창안했다. Serena의 역할은 Ruby Elzy 가 만들었다.

1936 년 1 월 27 일 필라델피아에서 시작된 투어는 1936 년 3 월 21 일에 워싱턴 DC에서 끝나기 전에 피츠버그와 시카고를 여행했다. 워싱턴이 운영되는 동안 토드 던컨 (Todd Duncan)이 시위했다. 국립 극장 에서 분리 . 궁극적으로 경영진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해당 장소의 모든 공연의 실적에 대한 첫 번째 통합 시청자가 되었다.

1938 년경에, 원래 캐스트의 대부분이 서부 해안의 부흥을 위해 재결합되었다. Avon Long 은 Sportin 'Life의 역할을 맡았다. Long은 다음 작품 중 몇 곡에서 자신의 역할을 되풀이했다.

1942 Broadway revival

유명한 감독이자 프로듀서인 셰릴 크로포드 (Cherford Crawford) 는 뉴저지 주 메이플 우드 (Maplewood )에서 3 번의 성공적인 시즌 동안 전문 스톡 극장을 제작했다. 이들 중 마지막은 John Wildberg 와 공동 제작한 Porgy와 Bess로 마감되었다. 미국인이 Gershwin에서 듣는 데 익숙했던 뮤지컬 극장 스타일로 재창조하면서 Crawford는 첫 번째 브로드 웨이 무대와 비교하여 대폭 삭감된 오페라 버전을 제작했다. 오케스트라가 줄어들고 캐스트가 반으로 줄어들었으며 대화 내용이 많이 녹음 되었다.

공연을 본 극장 주인 Lee Shubert 는 Crawford가 브로드 웨이에 자신의 작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쇼는 1942 년 1 월 Majestic Theatre 에서 열렸다. Duncan과 Brown은 알렉산더 스몰 렌스 (Alexander Smallens)가 다시 지휘자로 등장하면서 그들의 역할을 되풀이했다. 6 월에 Gershwin이 처음 Bess로 상상한 contralto Etta Moten이 Brown을 대신했다. 모텐 (Moten)은 베스 (Bess)가 그녀의 대표적인 역할을 하게 된 것은 대단한 성공이었다. Crawford 생산은 9 개월 동안 진행되어 원래보다 훨씬 재정적으로 성공했다.

토드 던컨, 앤 브라운, 루비 엘지, 에이본 롱 , 에드워드 매튜스 , 해리엇 잭슨, 조젯 하비, 잭 카, 에바 제시 등 캐스트가 뉴욕에서 라디오 방송인 WOR 에서 1942 년 5 월 7 일 라이브로 방송했다. 합창단 . WOR 교향악단은 Alfred Wallenstein 이 진행했다. 19 "직경 78 rpm의 유리베이스 래커 코팅 디스크는 1975 년 2 월 6 일 오픈 릴 테이프로 옮겨졌다.

유럽의 첫날

1943 년 3 월 27 일 오페라는 코펜하겐의 왕립 덴마크 극장 에서 유럽 초연 공연을 가졌다. 나라의 나치 점령 기간 동안 수행된 이 공연은 블랙 페이스로 만든 모든 흰색 캐스팅에 의해 수행되는 주목할 만한 되었다. 22 번의 매진 공연이 있은 후 나치는 생산을 중단했다. 국가의 현대 인구 통계를 반영하는 유럽의 다른 모든 흰색 또는 대부분 흰색의 작품은 1945 년과 1950 년 스위스의 취리히 와 1948 년 스웨덴의 고텐 부르크 와 스톡홀름 에서 일어났다.

1952 년 투어 제작

Blevins Davis 와 Robert Breen은 1952 년에 리바이벌을 제작하여 Crawford 버전의 많은 음원을 복원했다. 그것은 오페라를 2 개의 행위로 나눴고, 크라운 세력이 베스를 키티와 섬에 머무른 후에 중단이 일어났다. 이 버전에서는 모든 독창성이 유지되지는 않았지만 작품을 더 오페라 형식으로 복원했다. 이 버전에서는 Porgy와 Bess 가 유럽 전역에 열렬히 환영을 받았다. 런던 시사회는 1952 년 10 월 9 일 Stoll Theatre 에서 열렸는데, 1953 년 2 월 10 일까지 오페라가 계속되었다 .

이 프로덕션의 오리지널 캐스트는 미국인 Leontyne Price 를 Bess, William Warfield 를 Porgy, Cab Calloway 를 Sportin 'Life, Gershwin이 염두에 두고 작성한 역할로 선보였다. 클라라의 역할은 젊은 마야 안젤로가 맡았다. Price와 Warfield는 투어 중 만나고 결혼했다. Porgy의 역할은 Show Boat 의 인기 있는 1951 MGM 영화 에서 " Ol 'Man River "를 부르는 Joe로 출연한 Warfield의 첫 번째 작품이었다 .

미국 국무부 에서 자금을 조달 한 유럽 여행을 마치고 1953 년 3 월 브로드 웨이의 지글 펠트 극장 (Ziegfeld Theatre) 에서 제작되었다. 나중에 북미를 여행했다. 몬트리올에서 북미 지역을 완주 한 후 Levern Hutcherson이 Porgy로, Gloria Davy 가 Bess로 국제 투어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베니스, 파리, 런던, 벨기에,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스위스, 유고 슬라비아의 다른 도시에서 처음 공연되었다. 회사는 또한 이집트에 있는 카이로 오페라 하우스 에 1955 년 1 월에 멈추었다. 1955-1956 년에 회사는 중동, 아프리카, 러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에 있는 도시에서 여행했다.

이 투어 동안, Porgy와 Bess 는 1955 년 2 월 밀라노의 La Scala 에서 처음으로 발표되었다. 1955 년 12 월 모스크바에서 역사적인 아직 긴장한 초연이 있었다. 그것은 냉전 시대 와 미국의 연극 단체가 볼셰비키 혁명 이후 소비에트 수도에 처음 갔을 때였다. 저자 트루먼 카포 테 (Truman Capote) 는 캐스트와 승무원과 함께 여행했으며 그의 책 ' The Muses Are Heard'에 실린 이야기를 썼다.

1970 찰스턴 공연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에 있는 포기 (Porgy)와 베스 (Bess) 의 첫 공연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3 천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1970 년에 발표되었다. 이 공연은 James Edwards가 이끄는 Choraliers Music Club과 Lucien DeGroote가 진행 한 Charleston Symphony Orchestra 의 공동 작업이었다. Porgy의 일부는 Reuben Wright가 담당했다. 두 그룹의 협력은 찰 스톤의 인종 관계가 개선되었다는 증거였다. 1971 년 John C. West 주지사 취임식에서 같은 공연자들이 오페라 발췌곡을 발표했다. 이시기에 이 인종 간 성취도를 포함시킨 것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인종 관계 개선의 증거였다.

1976 Houston Grand Opera 제작

1960 년대와 1970 년대 초반, Porgy와 Bess는 대부분 인종 차별주의의 희생양 인 선반에서 시들었다. 1965 년 Vienn Volksoper 시사회와 함께 1961 년과 1964 년에 새로운 작품이 생겼 만 (다시 Paulgy 로 William Warfield와 함께), 이들은 많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들의 작품에 대한 의견을 거의 바꾸지 못했다. 많은 음악 평론가들은 여전히 ​​그것을 진정한 오페라로 받아들이지 않았다.

Porgy와 Bess의 새로운 상연은 1976 년 Houston Grand Opera 에서 음악 감독 John DeMain 에 의해 제작되었다. 처음 완전한 원본 점수를 복원했다. 휴스턴에서 데뷔한 후 1976 년 9 월 25 일 Uris Theatre 에서 브로드 웨이에서 제작되었으며 RCA Records에 의해 완성 되었다. 이 버전은 작업에 대한 의견의 흐름을 바꾸는 데 큰 영향을 주었다.

처음으로 브로드 웨이 제작 회사가 아닌 미국의 오페라 회사가 오페라에 달려들었다. 이 제작은 Gershwin의 원래 전체 점수를 기준으로 했다. 그것은 Gershwin이 뉴욕 초연 이전에 만들었던 삭감과 다른 변화들, 또는 1942 년 Cheryl Crawford 부흥을 위해 만들어진 것들이나 1959 년 영화 버전을 포함 하지 않았다. 대중이 작곡가가 처음 상상했던 오페라 전체를 들여다 볼 수 있게 했다. 이 빛에서, Porgy와 Bess 는 오페라로 받아 들여졌다. Donnie Ray Albert 와 Robert Mosley 는 Porgy의 역할을 번갈아 수행했다. Clamma Dale 과 Larry Marshall 은 각각 Bess and Sportin 'Life로 주연을 맡았다. 이 작품은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에서 토니상을 받았다. 오페라와 그래미상을 수상한 유일한 오페라이다. 지휘자는 John DeMain이었다.

후속 작품

1983 년 라디오 시티 뮤직 홀 에서 윌리엄 하 우드 (William Harwood) 지휘자와 함께 브로드 웨이 제작을 시작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 Metropolitan Opera)는 마침내 1930 년대 이래로 Porgy와 Bess 를 고려한 후 1985 년에 Porgy와 Bess 의 작품을 발표했다. 그것은 1985 년 2 월 6 일 Simon Estes , Grace Bumbry , Bruce Hubbard , Gregg Baker, Florence Quivar 등의 배우와 함께 열었다. Met 제작은 Nathaniel Merrill 이 감독했으며 Robert O'Hearn이 디자인했다. 지휘자는 제임스 레빈 (James Levine) 이었다. 첫번째 절기에 있는 16의 성과를 받은 생산은 총 54의 성과를 위한 1986 년, 1989 년 및 1990 년에, 소생되었다.

트레버 넌 (Trevor Nunn) 은 영국의 글린 데본 축제 (Glyndebourne Festival) 에서 1986 년 제작 된 작품에서 처음으로 이 작업에 착수 했다. 1986 년 Trevor Nunn 작품은 1993 년에 텔레비전으로 경치가 확대되고 비디오 테이프로 녹화 되었다. 이 작품들은 Gershwin의 개정판을 통합하지 않고 "완전한 점수"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이 프로덕션의 준 스테이지 버전은 1998 년 Proms 에서 공연 되었다.

1996 년부터 1998 년까지 Gershwin 형제 100 주년 축하 행사에도 새로운 작품이 포함되었다. 2006 년 2 월 24-25 일, John Mauceri 의 지시에 따라 Nashville Symphony 는 Tennessee Performing Arts Center 에서 콘서트 공연을 했다. 뉴욕 관객을 위해 만든 Gershwin의 상처를 통합하여 관중에게 브로드 웨이 오프닝에서 오페라가 어떤 모습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2000년과 2002년 뉴욕 시티 오페라 는 Tazewell Thompson이 감독 한 부흥 운동을 펼쳤다. 2007 년 로스 앤젤레스 오페라 는 프란체스카 잠 벨로 (Francesca Zambello) 감독의 리바이벌을 연출했으며 1976 년 역사적인 휴스턴 오페라 부흥사 인 포기 (Porgy)와 베스 (Bess) 를 이끌었던 존 드 메인 (John DeMain)이 진행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케이프 타운 오페라 (Cape Town Opera) 는 웨일스 어 국립 오페라 , NorrlandsOperan , 베를린 도이체 오페라 , 웨일즈 밀레니엄 센터 , 로얄 페스티발 홀 및 에딘버러 페스티벌 극장 에서 자주 해외에서 포지 (Porgy)와 베스 (Bess)를 공연 했다. 2010 년 10 월 이스라엘에 대한 오페라 투어는 데스몬드 투투 (Desmond Tutu)에 의해 비난 받았다.

2006 Gershwins의 Porgy와 Bess (Nunn 적응)

Gershwins의 Porgy와 Bess 는 Trevor Nunn이 감독한 Savoy Theatre (런던)에서 2006 년 11 월 9 일에 초연되었다. (그것이이 작품에 주어지는 제목 이었지만, 1993 년 Nunn의 1986 년 작품에 대한 텔레비전 적응에도 사용되었다.) 이 새로운 작품을 위해 그는 오페라를 뮤지컬 극장의 관습에 맞게 조정했다. 거쉰 (Gershwin)과 헤이워드 (Heyward) 영지에서 일하던 넌 (Nunn)은 원래 소설의 대화와 이후의 브로드 웨이 무대 연극을 사용하여 독창성을 자연주의 장면으로 대체했다. 그는 이 작품에서 오페라 음성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뮤지컬 영화 배우를 리드로 사용했다. Gareth Valentine 은 음악 적응을 제공했다. 대부분 긍정적 인 리뷰에도 불구하고, Nunn의 생산은 가난한 박스 오피스로 인해 일찍 마감했다.

이 버전의 이 오리지날 캐스팅에는 포키 ( Porgy)의 클라크 피터스 (Clarke Peters ), 베스의 니콜라 휴즈 (Nicola Hughes ), 스포츠 의 삶의 OT 파그 베네 (OT Fagbenle) , 크라운의 코넬 존 (Cornell S.

2011 Gershwins 'Porgy and Bess (폴 루스 적응)

Diane Paulus가 감독한 Gershwins의 Porgy and Bess , Park의 Suzan-Lori가 채택한 책, Diedre Murray 가 채택한 음악이 매사추세츠의 Cambridge 에있는 American Repertory Theatre (ART)에서 발표되었다. Broadway 제작은 Buddy Freitag 와 Barbara Freitag에 의해 제작되었다. 미리보기는 8 월 17 일에 시작 되었으며,이 쇼는 2011 년 8 월 31 일에 시작되었다. Trevor Nunn이 최신 작품을 제작 한 후 ART Porgy 는 Gershwin 및 Heyward 지사에서 시작하여 뮤지컬 극장 무대에 오페라를 채택한 두 번째 작품이었다. Parks에 의해 쓰여진 이 대화는 오페라의 성악 리허설을 대체했다. William David Brohn 과 Christopher Jahnke는 제작을 위해 새로운 오케스트레이션을 만들었다.

개막 이전 Paulus, Parks 및 Murray는 "차세대 극장 관객에게 작품을 소개하는"일차적 인 목표에 관해 언론에 발표했다. 그들은 오페라의 음모, 대사 및 악보에 대한 변화를 토론하여 현대 관객에게 더 매력적인 작품으로 만들었다. 이에 대해 스티븐 손드 하임 (Stephen Sondheim) 은 Paulus, McDonald 및 Park의 작품에 대한 "경멸"을 비판하는 편집자의 편지를 썼으며 Heyward의 공헌을 간과했기 때문에 새로운 제목을 비판했다. 비평가 Hilton Als 는 New Yorker 에서 흑인 문화에 대한 노출이 거의 없었으며 Paulus 버전이 "무대 위의 묘사를 인간화"에 성공했다고 반박했다.

2011 년 12 월 리처드 로저스 극장 에서 브로드 웨이에서 시사회를 시작했으며 2012 년 1 월 12 일 공식 오픈했다. Audra McDonald 는 Bess, Norm Lewis 는 Porgy, David Alan Grier 는 Sportin 'Life, Phillip Boykin 은 Crown, 니키 르네 다니엘스는 클라라, 조슈아 헨리 는 제이크. 쇼의 초기 검토는 혼합에 긍정적이었다. 모든 칭찬 맥도날드 베스의 성능,하지만 비평가는 적응, 준비 및 설정의 성공에 나뉘어했다. 어떤 이들은 드라마의 친밀한 규모와 공연의 신빙성을 칭찬했다. 다른 사람들은 무대표가 초점이 맞지 않고 분위기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임지는 이 쇼를 2011 년에 연극 작품 중에서 두 번째로 선정했다.

이 작품은 2012 Tony Awards 에서 10 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McDonald 뮤지컬의 주요 여배우가 뮤지컬 및 베스트 공연 부문 에서 최고의 부흥상을 수상했다. 제작은 2012 년 9 월 23 일까지 진행되다. 것은 1953 년 리바이벌보다 더 많은 322 편의 공연을 펼치며, 지금까지 Broadway에서 Porgy와 Bess 를 가장 오래 제작했다.

2014 Gershwins의 Porgy와 Bess (런던 생산)

이 작품은 7 월 17 일부터 8 월 23 일까지 리젠트 파크 오픈 에어 극장 에서 공연 되었다. 출연진은 Rufus Bonds Jr (Porgy), Nicola Hughes (Bess), Cedric Neal (Sportin 'Life), Phillip Boykin (Crown), Sharon D. Clarke (Mariah), Jade Ewen (Clara) 그리고 Golda Rosheuvel (Serena) 제작은 Timothy Sheader 가 감독했으며 Suzan-Lori Parks가 채택한 책과 Diedre Murray 가 채택한 음악을 사용 했다. 올리비아 어워드 에서 최우수 뮤지컬 리바이벌 에 후보로 지명되었다.

시놉시스

장소 : Catfish Row ,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의 해안가에 가상의 검은 집회 (예전 귀족 대저택). 시간 : "최근 과거"(c. 1930).

법 1

장면 1 : 여름 저녁 메기 줄

오페라는 Catfish Row에서 저녁으로 시작되는 짧은 소개로 시작된다. Jasbo Brown은 피아노 연주로 커뮤니티를 즐겁게 한다. 젊은 어머니 인 클라라 (Clara)는 일하는 남성들이 쓰레기를 치기 위해 준비하는 것처럼 ( " Summertime ") 자신의 아기에게 자장가를 부릅니다. 연주자 중 한 명인 로빈스 (Robbins)는 아내 세레나 (Serena)의 요구 사항에 대해 경멸하며 토요일 밤 토요일 밤에 레토르트를하는 사람에게 노는 권리가 있다. 클라라의 남편 인 제이크 (Jake) 어부는 작은 효과가 있는 자신의 자장가 ( "여자는 언젠가는 그럴 것")를 시도합니다. 조금씩, 오페라의 다른 등장 인물들은 Catfish Row에 들어갔다. 그 중 Mingo와 다른 어부, Jim, 그의 직업에 질린 짐마차 가 Jake와 다른 어부들과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장애가있는 거지 인 포기 (Porgy)는 염소 카트에 게임을 구성하기 위해 입장합니다. 피터, 노인 "꿀 남자"가 돌아와서 그 사람의 전화를 부릅니다. 강하고 잔인한 하역 인 크라운 (Crown)은 그의 여자 베스 (Bess)와 함께 폭풍에 빠지며, 마약 대가 인 스포티 한 라이프 (Sportin 'Life)에서 싸구려 위스키와 " 행복한 먼지 "를 구입합니다. Bess는 지역 사회의 여성들, 특히 경건한 세레나 (Serena)와 모리아 지방의 요리사 주인 마리아 (Maria)에 의해 기피 당하지 만, 포시는 부드럽게 그녀를 변호합니다. 게임이 시작됩니다. 하나씩, 선수들은 몹시 술에 취해 버린 로빈스와 크라운 만 남겨 두었다. Robbins가 이기면 Crown은 자신이 상금을받지 못하도록 시도합니다. 말다툼이 계속되고, 크라운이 면봉으로 로빈스를 찔러 죽이면 끝납니다. 크라운이 뛰면서 베스에게 자신을 위하라고 말했지만 열이 없어지면 다시 그녀의 모습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Sportin 'Life는 그녀에게 행복한 먼지를 주며 뉴욕으로 갈 때 그녀와 데려 갈 것을 제안하지만 그녀는 그를 거부합니다. 그는 도망 치고 베스는 문을 두 드리기 시작하지만 포기를 제외하고는 메기 로우의 모든 주민들에 의해 거부당한다.

장면 2 : 다음 밤에 세레나의 방

글렌 데 본 ( Glyndebourne) 프로덕션 (무대 버전)의 신시아 클라리 (Cynthia Clarey)애도자들은 로빈스에게 영혼을 불렀습니다 ( "사라짐, 사라짐, 사라짐"). 그의 매장을 위해 돈을 모으기 위해, 기증자가 기부 할 수 있도록 가슴에 접시를 놓습니다 ( "오버플로"). Bess는 Porgy와 함께 들어가서 매장 기금에 기부하려하지만 Bere가 Porgy와 함께 살고 있다고 설명하기 전까지 Serena는 돈을 거절합니다. 백인 형사가 들어가서 세레나에게 차가워 져서 다음 날 남편을 묻어야한다고 말해 주거나 시체를 의대생에게 줄 것입니다 ( 해부 용 ). 그는 갑자기 로빈스의 살인 사건을 피터에게 비난했다. 피터는 자신의 죄책감을 부인하고 크라운이 살인자라고 말했습니다. 형사는 피터에게 물질적 인 증인 으로 체포되도록 명령합니다. 그는 크라운에 대해 증언을 강요합니다. 세레나는 " 내 남자가 사라졌어 "라는 그녀의 상실을 비웃습니다. 장의원이 진입합니다. 접시에는 필요한 25 달러 중 15 달러 만 들어 있지만 세레나가 그를 돌려 주겠다고 약속하는 한 그는 로빈스를 묻기로 동의합니다. 수집 된 나머지 사람들과 약간 떨어져 침묵하고 앉아 있던 베스는 갑자기 복음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합창단은 유쾌하게 그녀를 지역 사회에 맞이하게된다. ( "아, 기차가 드 스테이션에있다")

법 2

장면 1 : 한 달 후, 아침에 Catfish Row

Jake와 다른 어부들은 일하기를 준비합니다 ( "그곳에 가기 위해서는 오래 걸립니다"). 클라라는 제이크가 매년 폭풍우에 빠질 때가 되었기 때문에 제이크에게 가지 말라고 요구하지만, 그는 그녀에게 절실히 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것은 Porgy가 새롭고 행복한 행운의 삶에 대한 전망에 대해 그의 창에서 노래하도록합니다. ( "나는 충분히 너트틴을 가지고있다"). Sportin 'Life는 "행복한 먼지"를 팔고 다니기 시작했지만 곧 그를 위협하는 마리아의 진노가 발생합니다. ( "나는 'struttin'style"을 싫어한다). 사기성 변호사 인 프레이 저 (Frazier)가 도착하여 베스 (Bess)와 크라운 (Crown)을 이혼시킵니다. 베스와 크라운이 결혼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된 그는 베드로의 가격을 1 달러에서 1 달러 반으로 인상했습니다. 하얀 변호사 인 Archdale이 Porgy에 들어 와서 Peter가 곧 석방 될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buzzard의 나쁜 징조는 Catfish Row와 Porgy의 요구를 뛰어 넘기 때문에 이제는 행복을 찾았습니다. ( "Buzzard는 계속 날아 다닙니다.")

Catfish Row의 나머지가 Kittiwah 근처의 섬에서 교회 피크닉을 준비하면서, Sportin 'Life는 Bess를 뉴욕으로 데려가겠습니다. 그녀는 거절한다. 그는 그녀가 마약을 포기했다고 주장하지만 그녀에게 "행복한 먼지"를주기 위해 노력하지만 포어는 팔을 움켜 잡고 두려워합니다. Bess가 그녀의 남자 친구들이 오락가락하는 것을 생각 나게하면서 Sportin의 인생은 떠난다. 그러나 그는 계속 거기에있을 것이다. Bess와 Porgy는 이제 혼자 남겨져 있고, 서로에 대한 그들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 " Bess, You You Is My Woman Now "). 합창단은 피크닉 ( "오, 나는 앉을 수 없다")을 위해 떠날 준비를하면서 고귀한 정신으로 다시 들어갑니다. Bess는 Maria가 소풍에 ​​초대했지만 Porgy가 올 수 없기 때문에 (그녀의 장애로 인해 그는 보트에 탈 수 없습니다.) 마리아는 주장합니다. Bess는 피크닉을 떠나고 Porgy를 떠난다. Porgy는 배가 떠나는 것을 지켜 봅니다 ( "나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nuttin "reprise).

장면 2 : 키티와 섬, 그날 저녁

코러스는 피크닉에서 즐깁니다 ( "나는 부끄럽지 않습니다"). Sportin 'Life는 합창단에게 성경에 대한 냉소적 인 견해 ( " It is Not Sally Nothing")를 제시하여 세레나가 그들을 징벌하게 만듭니다 ( "모든 죄인에게 수치 스러움"). 모두가 떠날 준비되었습니다. 뒤쳐져있는 베스 (Bess)가 그들을 따라하려고 시도 할 때 크라운 (Crown)은 덤불에서 나온다. 그는 Porgy가 "일시적인"그녀가 그녀가 지금 살만한 생활을 했다는 주장을 웃음거리로 남긴다. 베스는 영원히 크라운을 떠나기를 원하고 그를 잊어 버리려고 시도한다. ( "오, 네가 베스를 원하는게 뭐야?")하지만 크라운은 그녀를 포기하기를 거부한다. 그는 그녀를 붙잡고 그녀가 그녀없이 떠나는 배에 그녀를 가게하지 않을 것이고, 그 때 그녀에게 강하게 키스 할 것이다. 그는 자신의 저항이 실패하기 시작할 때 자신의 정복을 웃으며 자신의 의도가 너무 명확한 숲으로 들어가도록 명령합니다.

장면 3 : Catfish Row, 일주일 후, 새벽 직전

일주일 후, 제이크는 승무원과 낚시하러 떠나고, 그 중 한 명은 폭풍이오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피터 (그의 범죄가 확실치 않음)는 감옥에서 돌아옵니다. 한편 베스는 키티와 섬에서 돌아온 이래 열이있는 포르시의 방에 누워있다. 세레나는 베스의 고통 ( "오, 닥터 예수")을 제거하기 위해기도하고 베스가 5 시까 지 잘 될 것이라는 포지를 약속합니다. 하루가지나면서 딸기 여성 인 Peter (꿀 남자)와 게 남자는 각각 자신의 상품 ( "Vendors 'Trio")으로지나갑니다. 시계가 5시에 울리면, 베스는 열병으로부터 회복합니다. 포기는 베스에게 그녀가 크라운과 함께 있었다는 것을 알았고 크라운이 그녀를 위해 돌아 오겠다고 약속했다고 인정합니다. Porgy는 그녀가 원하는 경우 자유롭게 갈 수 있다고 말하면서 그녀는 머물기를 원하지만 그녀는 Crown이 그녀를 붙잡을 까봐 두려워한다고 말한다. Porgy는 왕관이 없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 묻습니다. Bess는 Porgy에게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를 보호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결코 다시 두려워 할 필요가 없다고 약속합니다 ( " 나는 사랑한다, 포어 ").

클라라는 물을 보며 제이크를 두려워합니다. 마리아는 그녀의 두려움을 완화하려하지만, 갑자기 허리케인 종소리가 울리기 시작합니다.

장면 4 : 세레나의 방, 다음날 새벽

메기 로우 주민들은 모두 세레나의 허리케인 쉼터 방에 모여 있습니다. 그들은 폭풍우의 소리가기도와 찬송가 ( "Oh, Doctor Jesus")로 빠져 나갔고, Sportin 'Life의 삶은 폭풍이 심판의 날 의 신호라는 것을 가정합니다. 클라라는 필사적으로 그녀의 자장가 ( "Summertime"[reprise])를 노래합니다.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고, 코러스는 그것이 죽음이라고 믿는다 ( "오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 크라운은 키티와 섬 (Kittiwah Island)에서 수영을하면서 베스 (Bess)를 찾아 극적으로 진입했다. 그는 Kittiwah와의 오랜 싸움 후에 하느님과 그는 친구라고 주장하면서 하느님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합창단은 더 많은기도로 자신의 신성 모독을 익사하려고 시도하며, 저속한 노래를 부름으로써 그들을 비난합니다. ( "빨간 머리 여자"). 갑자기 클라라는 제이크의 배가 창문을지나 거꾸로 떠돌아 다닌 것을보고, 그녀는 아기를 구하기 위해 뛰쳐 나간다. 아기를 베스에게 건네 준다. 베스는 남자들 중 한 명이 그녀와 함께 나간다 고 묻습니다. 그리고 Crown은 Porgy를 조롱합니다. 크라운은 그가 "좋아, 큰 친구를 떠나면서 고함을 지르면서 나간다! 우리는 또 다른 한판 승부를 향해있다!" 코러스는 폭풍우가 상승하면서 계속기도합니다.

행동 3 [ 편집 ]

장면 1 : 다음날 밤 메기 줄

한 무리의 여성이 클라라, 제이크, 그리고 폭풍 속에서 살해 된 모든 사람들을 애도합니다 ( "클라라, 클라라, 너는 마음이 상하지 말라"). 그들이 크라운을 위해 애도하기 시작했을 때, Sportin 'Life는 그들에게 웃으며 마리아에게 말을 전합니다. 그는 크라운이 죽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하며 여자가 남자를 가졌을 때, 아마도 그녀가 그를 위해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남자가 두 명이라면 그녀는 결국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Bess는 그녀가 지금 돌보고있는 그녀의 아기에게 Clara의 자장가를 부르는 것을 들었다. ( "Summertime"[반복]). Catfish Row가 어두워지면 Crown은 은밀히 Bess를 요구하지만 Porgy가 직면합니다. Porgy가 왕관을 죽일 때 끝나는 싸움이 계속됩니다. 포시는 베스에게 "당신은 지금 남자가 있어요. 포시가 있어요!"라고 외칩니다.

장면 2 : 다음날 오후의 메기치 행

형사는 세레나와 그녀의 친구들과 만나 크라운과 로빈스의 살인에 관해 이야기하고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형사를 실망시키는 크라운의 살인에 대한 지식을 부정합니다. 검시관의 검열을위한 증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는 다음에 의심스러운 Porgy에 질문합니다. 일단 Porgy가 Crown을 아는 것을 인정하면, 그는 Crown의 시신을 찾아야합니다. Sportin 'Life는 Porgy에게 살인자 앞에서 시체가 피가 나고, 형사가 Porgy를 걸 때이 도구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포위는 시체를 식별하기를 거부하지만 어쨌든 꺼내집니다. Bess는 정신이 나쁘고 Sportin 'Life는 그의 계획을 행동으로 옮깁니다. 그는 그녀에게 Porgy가 오랫동안 잠겨있을 것이며 그녀가 여기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지적합니다. 그는 그녀의 행복한 먼지를 제공하고, 그녀가 거절하기는하지만, 그녀에게 그것을 강요합니다. 그녀가 냄새를 맡은 후에 그는 뉴욕에서 그와 함께 그녀의 삶에 대한 매혹적인 그림을 그립니다 ( "곧 뉴욕을 향해 떠나는 배가있다"). 그녀는 힘을 되찾고 안쪽으로 달려 들어 문을 두 드리지만 그녀의 문앞에 행복한 먼지 한 덩어리를 남기고 기다린다.

장면 3 : Catfish Row, 일주일 후

아름다운 아침에, 포르 교는 감옥에서 풀려나 죠. 그는 크라운의 시체를 보지 않으려 고 법정 모독죄로 체포되었습니다. 그는 동료들과 장난을 치고 나서 Catfish Row에 훨씬 더 부유합니다. 그는 주민들에게 선물을 주며 베스를위한 아름다운 빨간 드레스를 꺼냅니다. 그는 왜 모든 사람들이 돌아 오면 너무 불안해 보일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는 클라라의 아기가 지금 세레나와 함께 있고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는 베스가 어디에 있는지 묻습니다. Maria와 Serena는 Bess가 Sportin의 Life to New York ( "오 베스, 오, 내 베쓰는 어디 있니?")와 도망 간다고 말했습니다. Porgy는 그의 염소 카트를 요구하고 Catfish Row를 떠나 그녀를 찾는다. 그는 힘을 위해기도하고 여행을 시작합니다. ( "오,로드, 나는 가고있다")

인종 논쟁

처음부터 오페라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묘사가 논란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오페라의 인종적 측면에 대한 문제는 오늘날에도 계속됩니다. 버질 톰슨 ( 백인 미국 작곡가)은 "외부인에 의해 설명 된 민속학 과목은 문제의 민속이 말할 수없는 한 유효하다. 1935 년 미국 흑인들에게는 사실이 아니다."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은 "시간이 Gershwin의 등불 흑인 주의자들을 폭로하기 위해왔다"라고 말했었다. [29] 엘링턴이 1952 년 블린 부흥에 대한 반응은 완전히 정반대였다. 프로듀서에게 보내는 그의 전보는 "당신의 포 키 와 베스 는 가장 훌륭하고, 가장 거만한 것을 부르고, 가장 위대한 게르 슈 윈을 연기한다." [30] ) 원래 캐스트의 멤버들은 나중에 그들의 캐릭터가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 빈곤 속에서 살았고 마약을 복용하고 주먹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고정 관념에 연루 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연방 극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930 년대 후반에 시애틀의 흑인 레퍼토리 컴퍼니 (Negro Repertory Company)가 계획 한 작품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 생활의 인종 차별적 인 묘사로 바라본 것으로 불만을 나타 냈기 때문에 취소되었습니다. 감독은 처음에 " 흑인 방언 ( The Negro dialect) "에서 연극을 공연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러한 방언으로 말하지 않은 태평양 북서부 아프리카 계 미국인 배우가 코치로 출두하게됩니다. 피렌체 제임스는 방언의 사용을 중단하려했지만 생산이 취소되었습니다.

1939 년 미네소타 대학 (University of Minnesota) 의 Porgy and Bess (Porgy와 Bess) 의 또 다른 작품은 비슷한 문제로 달아났다. 대학에 다니는 흑인 학생 중 몇 명인 바바라 사이러스 (Barbara Cyrus)에 따르면 지역 아프리카 계 미국인 공동체 구성원들은이 연극을 인종 차별주의와 인종 차별적 고정 관념을 조장하는 수단으로 보았습니다. 이 연극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 공동체의 압력으로 인해 취소됐으며 미니애폴리스 - 세인트 폴 에서 흑인의 정치력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Porgy와 Bess 가 인종 차별 주의자 이었다는 믿음은 1950 년대, 1960 년대 및 1970 년대의 시민권 운동 과 흑인 권력 운동 에서 힘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진행됨에 따라 포기 (Porgy)와 베스 (Bess) 는 점점 더 시대에 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놀이가 1960 년대에 되살아 났을 때 사회 평론가이자 아프리카 계 미국인 교육자 인 해럴드 크루즈 ( Harold Cruse) 는 "서구 세계에서 가장 부조리하고 모순 된 문화적 상징"이라고 불렀다.

1976 년 휴스턴 오페라 제작에서 Sherwin Goldman 감독은 흥미로운 연기자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텍사스 출신으로 예일 대학과 옥스포드 대학을 졸업 한 골드만 삭스는 "전국의 가수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했다. 연극단에서 교회 합창단에 이르기까지 30 개의 도시가 있지만 감독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나는 흑인이 한 명 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 중 한 명은 Porgy와 결코 관련이 없었으며, 심각하게 입을 열지 않았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스팅은 전국 각지에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고전적 훈련을받은 연주자들로 구성되었습니다.

Gershwin의 모든 검은 색 오페라는 유명한 흑인 예술가들에게 인기가 없었습니다. 해리 벨라 폰테 (Harry Belafonte) 는 1950 년대 후반에 포르 지 (Porgy) 영화를보기를 거부 했으므로 시드니 포이티어 (Sidney Poitier)에게이 역할을 맡겼습니다 . The Harlem School of Arts 의 베티 알렌 (Betty Allen) 은이 작품을 혐오스럽게 여기며 Grace Bumbry 는 1985 년 메트로 폴리탄 오페라 (Metropolitan Opera) 제작에서 베스 (Bess)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

나는 내 밑에있는 줄 알았다. 나는 너무 열심히 일해서 느꼈다. 우리가 1935 년으로 되돌아 가야 할만큼 너무 멀리 왔다는 것을 느꼈다. 나는 그것을 미국 역사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좋아하든 그렇지 않든간에. 내가 노래하든 안하든, 여전히 거기에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페라는 오페라 공동체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공동체에서 받아 들여졌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Maurice Peress는 2004 년에 " Porgy와 Bess 는 Heywards와 Gershwins와 마찬가지로 삶에 그것을 가져 오는 흑인 가수 배우들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실, Ira Gershwin은 오페라가 미국에서 공연 될 때 흑인들만이 주인공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명문 오페라 가수들의 경력을 시작하도록 규정했다.

Gershwin은 진정한 재즈 오페라를 쓰려고 노력했으며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스태프의 가수들은 결코 재즈 관용구를 마스터 할 수 없다고 믿었지만 흑인 배우가 노래를 부르는 대신 아프리카 계 미국인 오페라 가수를 괴롭히는 일을 의도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인. 일부 흑인 가수들은 그가 "흑인 음악의 에이브 러햄 링컨 (Abraham Lincoln of Negro music)"이라고 묘사하기까지 거 슈윈의 작업에 크게 기뻐했다. [36] 인종 논쟁의 다량 근원은 Gershwin의 재즈 경험의 miscegenation에서 생기는 것을 보인다. Gershwin은 서유럽 오페라 전통, 아프리카 계 미국인 음악 및 러시아 유대인 음악의 영향을받은 재즈의 관용구를 통해 Porgy를 썼습니다.

남아공 의 아파 르트 헤이트 시대 에 남아프리카 공화국 의 몇몇 극장 회사들은 Porgy와 Bess 의 완전 백인 제작을 계획했습니다. 형제의 상속인 인 Ira Gershwin 은 일관되게 이러한 제작물을 상연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2009 년 케이프 타운 오페라 의 제작은 1970 년대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배경으로 소웨토 에서 영감을 얻어 영국을 여행하고 카디프의 웨일즈 밀레니엄 센터 (Wales Millennium Centre) 에서 열리고 런던의 로얄 페스티발 홀 (Royal Festival Hall) 과 에딘버러 페스티발 극장 (Edinburgh Festival Theatre)에서 진행 됩니다. 던지기의 대부분은 까만 남아프리카 사람이었다; 작품에 참여한 미국 가수들은 남아공 가수들의 "열정적 인 오페라 신분 확인"을 "깨우침"이라고 밝혔다.

"나는 우리가 Porgy와 Bess 와 함께 미국에서 약간 지치고 있다고 생각한다."영국 투어에서 Bess를 연기 할 두 명의 가수 중 한명 인 Lisa Daltirus는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이 음악이 듣기 좋고 돌아 왔을 때 생각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현실적인 장소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조심하지 않으면 우리는 될 수 있습니다. 바로 저기에. "

- The Times , 런던, 2009 년 10 월 16 일

뮤지컬 요소

1934 년 여름 조지 Gershwin은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에있는 오페라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아프리카의 일부 음악 전통을 보존 한 것으로 느낀 제임스 아일랜드 굴라 (James Island Gullah) 커뮤니티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연구는 그의 작품의 진정성에 추가되었습니다.

음악 자체는 뉴욕 재즈의 뿌리를 반영하지만 남부의 흑인 전통을 반영합니다. Gershwin은 작곡가가 알고있는 민요의 각 유형 후에 조각들을 모델링했습니다. 희곡, 블루스 ,기도 노래, 거리 울음 소리, 일하는 노래 및 영가들은 전통적인 아리아 와 독창성 과 혼합되어 있습니다.

미국 재즈와 흑인 종교 음악의 음악과는 별도로 포지와 베스의 증거에서 구성과 오케스트레이션에 가장 근본적인 영향은 유럽의 작곡가들이다. 그의 음악 Gershwin은 Edward Kilenyi , Rubin Goldmark , Charles Hambitzer , Henry Cowell 등이있다 . 그러나 Cowell의 주요한 공헌은 Gershwin이 그의 추종자들만큼 중요하지는 않더라도 Joseph Schillinger [41] 와의 연구가 전체적으로 주목할만한 것이라는 것을 제안하는 것이었을 수도있다. 어떤 논평자들은 거쉬 슨의 오페라에서 유태인 전례 음악 에서 들려오는 멜로디에 대한 유사성을 듣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Gershwin의 전기 작가 Edward Jablonski 는 "It Is Not Necessarily So"의 멜로디와 Haftarah 축복 의 유사성을 들었지만 [42] , 다른 이들은 Torah의 축복 과 비슷한 점을 듣습니다. [43] 유대인 미국 문화에 대한 사회 학적 조사에서 저자는 "한 음악 학자가 민요 사이의 '샬롬 알레 헴 (Havenu)'과 정신적 인 [Aicichem] '사이에'기괴한 닮은 점 '을 발견했다. Porgy와 Bess 로부터 "거기에 가라. " [44]

점수는 일련의 leitmotif를 사용 합니다. 이들 중 다수는 개성있는 캐릭터를 대표합니다. 그 중 일부는 오페라 세트 번호 조각입니다 (Sportin 'Life, 예를 들어, "It is Not Sally Not"라는 제목의 멜로디가 자주 사용됩니다). 다른 모티프는 물체 (예 : 천박한 색채의 "행복한 먼지"주제) 또는 장소, 특히 Catfish Row를 나타냅니다. 점수의 완성 된 구절 중 상당수는 무대 위의 행동을 반영하기 위해이 곡목을 결합하거나 개발합니다. 이 기술의 특히 정교한 사용법은 3 막 2 장면에서 "뉴욕에 곧 떠날 보트가있다"라는 아리아 이후에 볼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종종 세트 넘버 (확장 된 Leitsektionen 으로 간주 될 수 있음)를 다시 나타냅니다. 이 점에서 주목할만한 것은 "베스, 너는 내 여자 야."와 2 번 장면 1 장면을 결론 짓는 풍자가있다. " 여름 "이라는 노래는 4 번 혼자만 언급된다.

작업 시간은 약 180 분입니다.

수단

녹음

주요 기사 : Porgy와 Bess 레코드 분류

1976 년과 1977 년 오페라 녹음은 그래미상을 수상하여 최고의 오페라 레코딩을 선보이며 Porgy와 Bess 는 2 년 연속이 상을 수상한 유일한 오페라입니다.

발췌

뉴욕시 사운드 스튜디오에서 오페라의 하이라이트를 녹음 한 Porgy와 Bess 의 브로드 웨이 초연 이후 며칠 만에 두 명의 백인 오페라 가수 Lawrence Tibbett 와 Helen Jepson 이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멤버였습니다 [46] Porgy와 Bess의 하이라이트로 .

오리지널 캐스트의 멤버는 Todd Duncan 과 Anne Brown 이 작품에서 선정 된 1940 년까지 녹음되지 않았습니다. 2 년 후, 첫 번째 브로드 웨이 부흥이 일어 났을 때, American Decca 는 1940 년에 녹음되지 않은 다른 곡목을 녹음하기 위해 다른 연주자 들을 녹음 스튜디오로 돌진했다.이 두 앨범은 George Gershwin 's Folk의 Selections Opera Porgy와 Bess . 1948 년에 LP가 제작되기 시작하자 LP로, 그리고 CD로 옮겨졌습니다. 또한 1940 년에 바리톤 Bruce Foote 는 Porgy와 Bess 의 78 RPM 앨범을 발표했다.

1942 년, Mabel Mercer 와 Cy Walter 는 모호한 레이블의 오페라에서 발췌 한 78 RPM 재즈 앨범을 발표했다.

재즈 공동체 멤버들은 처음에는 유대인 피아노 연주자와 백인 소설가가 1930 년대 찰스턴 빈민굴에서 흑인 문제를 적절하게 전하지 못할 것이라고 느꼈지만 재즈 뮤지션은 20 년 후에 오페라에 더 많은 예열을 올렸습니다. 그것은 나타나기 시작했다.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과 엘라 피츠제랄드 (Ella Fitzgerald) 는 1957 년 에 거쉰의 노래를 부르고 산산조로 냈다. 내년에, Miles Davis 는 빅 밴드를 위해 마련된 오페라의 정교한 해석 을 고려한 것을 녹음했다.

1959 년 Columbia Masterworks Records 는 Samuel Goldwyn이 제작 한 Porgy and Bess 의 사운드 트랙 앨범을 발표했다. 그것은 오페라의 완전한 버전이 아니며 심지어 단일 LP에 포함될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음악을 담은 영화 사운드 트랙의 완전한 버전도 아니 었습니다. 앨범은 Gershwin 재산의 요구에 상점에서 철회 될 때, 1970 년대 초까지 인쇄에서 남아 있었다. 그것은 Porgy와 Bess 가 올 블랙 캐스팅 음악의 첫 번째 스테레오 앨범입니다. 그러나 앨범 라이너 노트에 따르면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Sammy Davis Jr.) 는 다른 음반사와 계약을 맺었으며 앨범의 보컬 트랙은 앨범에 사용할 수 없었다. Cab Calloway 는 Sportin 'Life의 노래를 자신의 보컬로 대체했습니다. 로버트 McFerrin 는 Porgy의 노래 목소리이고, Adele Addison 은 Bess의 노래 목소리였습니다. 화이트 싱어 인 Loulie Jean Norman 은 클라라 ( Diahann Carroll이 화면에서 묘사 한)의 노래와 Inez Matthews 가 세레나 ( Ruth Attaway가 화면 상에 묘사 한 노래)의 목소리를 들려주었다. 1963 년 Leontyne Price 와 Porgy and Bess 의 1952 년 세계 투어에서 주연을 맡은 William Warfield 는 RCA Victor 의 오페라 발췌곡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그 제작에서 다른 가수 중 누구도 그 앨범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John W. Bubbles , 원래 Sportin 'Life는 Caballoway (1952 년 제작 된 Sportin'Life에서 무대에 올랐다)로 대체되었습니다. [19] 1963 년의 Porgy와 Bess 발췌 부분의 기록은 Bubbles가 Sportin 'Life의 두 큰 숫자를 노래하는 유일한 공식 기록이다.

1976 년 RCA Victor를 위해 Ray Charles 와 Cleo Laine 은 두 사람이 몇 가지 역할을 부른 발췌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앨범은 Frank De Vol . Joe Sample 의 오르간, Harry Edison 의 트럼펫, Joe Pass 와 Lee Ritenour 의 기타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전체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재즈 기반 이었지만 사용 된 오케스트레이션은 거쉰이 아니었다.

Leonard Slatkin 은 1990 년 Simon Estes (첫 번째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제작에서 Porgy를 부른)와 Roberta Alexander와 함께 필립스 레코드 CD에 발표 된 오페라 발췌 앨범을 실었다.

완전한 녹음

1951 : Columbia Masterworks : 회사는 Porgy and Bess 의 표준 공연 버전 인 3-LP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그 시간까지의 오페라로 제작 된 가장 완벽한 녹음입니다. 그것은 "완전한"버전으로 청구되었지만 그 작업이 일반적으로 그 당시에 수행되는 방식 인 경우에만 완료되었습니다. 사실, 앨범 제작자 인 Goddard Lieberson 은 Porgy와 Bess 를 그 당시의 레코드에 실용적이었던 것처럼 가져 가고자 열망했기 때문에 Gershwin의 독창적 인 리사이틀 및 오케스트레이션보다 전에 들었던 적이있다. 녹음은 리먼 엥겔 (Lehman Engel )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뉴욕시 오페라 에서 로렌스 윈터스 (Lawrence Winters) 와 카밀라 윌리엄스 (Camilla Williams)가 주연을 맡았다. 원래 1935 년 제작과 관련되었던 여러 가수와 Porgy와 Bess 의 1942 년 부활은 마침내 그들의 역할을 다소간 완벽하게 기록 할 수있는 기회가되었습니다. 이 앨범은 그 시간에 녹음 된 오페라의 거대한 걸음으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그것은 1970 년대 초 오디세이 레이블의 예산 가격으로 재발행되었습니다. 이후 소니의 "Masterworks Heritage"CD 시리즈와 낙소스 레이블에서도 CD로 출품되었습니다. 앨범은 오페라와 뮤지컬 연극 사이의 미세한 라인을 밟아 직접 "오페라"형식으로 노래하지 않습니다.

1952 : Guild (2008 년까지 발매되지 않음) : 1952 년 9 월 21 일의 라이브 녹음, Leontyne Price, William Warfield, Cab Calloway 및 1952 Davis-Breen 부흥의 출연진이 출연 한 Porgy와 Bess의 공연. 이것은 오페라에 대한 1952 년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적인 투어에서 만들어진 실제 공연을 기록한 유일한 기록입니다. 오페라 자체가 진정으로 완성 된 것은 아니지만, 그 오페라 자체의 연주를 완벽하게 녹음 한 것입니다. 원래의 1935 년 생산과 1942 년의 부흥을 이끌었던 알렉산더 스몰 렌스 (Alexander Smallens )는 행동한다. 성악 녹음본 중 일부는 여전히 제작 과정에서 대화로 사용됩니다.

1956 : Bethlehem Records : 오리지널보다 재즈에 중점을 둔 오페라 버전. Mel Tormé 는 Porgy를 부르고 Frances Faye 는 Bess입니다. [51] 백색 가수를 가진 오페라의 대부분의 유일한 3 LP 판. Rhino Records 에서 CD로 출시 했습니다 .

1976 : Decca Records : 1935 년 Gershwin이 1935 년 뉴욕 ​​시사회 리허설을 위해 Gershwin이 자른 곡을 복원 한 최초의 오페라 녹음은 1976 년 Lorin Maazel 의 Cleveland Orchestra 가 Decca Records 영국과 런던 은 미국에서 200 년 동안 기록 을 세웠다. 그것은 Willard White 가 Boss로 첫 번째 Porgy와 Leona Mitchell 을 부른 것을 주연 시켰습니다. 녹음은 비평가들의 공연 품질과 인종적 중요성에 대해 칭찬을 받았지만, 동시에 어떤 사람들에 의해 비판을 많이 받았다 . ] 점수의 "재즈 같은"특성을 가져 오지 않기위한 것입니다.

1977 : RCA Victor : 완전한 오리지널 스코어를 기반으로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 의 오페라 전체를 녹음.

1989 년 : EMI : Gershwin의 앨범 도 Gershwin의 상처가없는 완전한 원본 스코어를 기반으로합니다.

2006 : Decca : John Mauceri 의 Nashville Symphony가 제작 한 오페라 녹음은 Gershwin의 인하를 관측 한 최초의 작품으로 1935 년 뉴욕에서 들려오는 오페라를 소개합니다.이 앨범에서 만든 음악적 인하는 1951 년 앨범에 수록된 "The Buzzard Song"은 1951 년 앨범에서 들려오며, 2006 년 앨범에서 들려오는 "Occupational Humoresque"는 1951 년 앨범에서 들리지 않습니다. 모든. 이 버전은 Marquita Lister 를 Bess로 평가합니다.

2010 : RCA Victor : Gershwin 오페라의 특이한 선택 인 Nikolaus Harnoncourt 는 2010 년 9 월 미국에서 출시 된 거의 완벽한 Porgy and Bess 의 녹음을 수행했습니다. 1985 년 Metropolitan Opera 제작에서 Crown을 불렀던 Gregg Baker는 " 1986 년 Glyndebourne 제작, Glyndebourne 캐스트로 제작 된 1989 년 EMI 녹음 및 1993 년 TV 프로덕션에서의 제작을 통해이 공연이 반복되었지만 Porgy와 Bess의 역할은 미국에서 사실상 알려지지 않은 Jonathan Lemalu 와 이사벨 카 바투.

2014 : EuroArts Music International : 2009 년 6 월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San Francisco Opera) 에서 DVD 및 Blu-ray를 라이브로 녹음했으며 Eric Owens 와 Laquita Mitchell 이 타이틀 역할을 했다.

1959 년 영화 버전 포스터

Samuel Goldwyn이 70mm Todd-AO 에서 제작 한 1959 년 영화 버전 에는 문제가있었습니다. 1935 년 브로드 웨이 초연을 감독 한 Rouben Mamoulian은 감독 직을 맡기 위해 고용되었지만, 제작자와 의견이 맞지 않는 후 Otto Preminger 감독에게 유리하게 해고되었습니다. Mamoulian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화재로 인해 영화 세트가 파괴 된 후 사우스 캐롤라이나 에 소재한 영화를 제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영화 촬영을 결코 좋아하지 않은 골드윈 (Goldwyn)은 마몰리안의 요청이 불충 한 표시라고 생각했다. 로버트 맥 페린 (Robert McFerrin) 은 시드니 포이티 (Sidney Poitier )의 포이 기 (Porgy)에 대한 노래의 목소리로 불렀다. 도로시 단 드리 지 (Dorothy Dandridge )의 베스 (Bess)의 아델 애디슨 (Adele Addison) 도 그러했다. 루스 살렸다 의 세레나와 다이앤 캐럴 의 클라라는 새로 녹음되었다. 댄 드리지와 캐롤이 가수했지만, 그들의 목소리는 충분히 오페라 고려되지 않았다.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 브록 피터스 와 진주 베일리 (스포팅 '생활, 크라운과 마리아을했다) 자신의 노래를 제공하는 유일한 원칙이었다. 앙드레 프레빈 점수의의 적응은 그에게 승리 아카데미 상 , 영화의 유일한 오스카.

영화 주제곡을 만들기 위해 실질적으로 편집 된대로 거쉰의 재산은 필름 실망했다 음악 . 음악의 대부분은 이 영화에서 생략되고, 거쉰의 오케스트레이션의 대부분은 변경된 하거나 또는 완전히 폐기로 나타났다. 네트워크 텔레비전 1967 년 비평가가, 거쉰의 오페라에 충실하지 그것을 공격에 한 번만 미국에서 오버 정제 문법적으로, 그 "과장된"준비의 언어를. 이 영화는 거쉰의 부동산에 의해 1974 년에 릴리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2011 년, 그것은 미국으로 선정되었다 국립 영화 레지스트리 .다른 영화

1945 년 워너 브라더스 거쉰의 필름 전기 랩소디 인 블루는 , 원래 브로드 웨이 생산의 오프닝 다시 확장 된 음악 현장 기능 포치와 베스를 . 포함 된 원래 베스 앤 브라운은 그녀의 성능을 재현했다. 장면은 전체 코러스와 베스로 앤 브라운 부른 노래 "여름"의 영화에 대한보다 정교한 (그리고 역사적으로 부정확 한) 배열을 포함하지만, 메기 행 세트 디자인은 1935 년 브로드 웨이에서 볼 수있는 하나의 가상 중복 무대 생산.

1985 년 영화 백야가 있는 장면 기능을 갖춘 그레고리 하인즈가 생명 '스포팅로 "곧 뉴욕의 보트 날엔의 떠나고있다"'수행합니다. 하인즈 '연주는 시베리아 관객하기 전에 포함 된 탭 댄스 순서를. 감독 테일러 핵 포드는 이 거쉰의 규정에 따라, 베스를 묘사하는 색 (헬렌 Denbey)의 러시아 여자를 찾을 필요했던 필름의 스페셜 에디션 DVD 출시에 지적했다.

텔레비전

1993 년 Trevor Nunn의 Glyndebourne Festival 무대 제작 인 Porgy와 Bess 는 그의 후기 제작과 혼동하지 않고 관객없이 텔레비전 스튜디오에서 크게 경치가 확대되고 비디오 테이프로 녹화 되었습니다. 이 첫번째 Nunn 생산은 텔레비전에 나타 났을 때 Gershwins의 'Porgy and Bess' 라고도 불렀습니다. 그것은 영국의 BBC와 미국의 PBS에 의해 방영되었습니다. 윌리엄 화이트 (Jamaican)이지만 미국인 인 포르 게 (Porgy)는 예외로, 오페라 계 미국인 가수의 출연을 선보였다. Cynthia Haymon 은 Bess의 역할을 불렀습니다. 넌의 무대 제작의 "개방"은 매우 상상력이 풍부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의 캐스트는 매우 비판적인 찬사를 받았으며, 1935 년 오케스트레이션에서 들려오는 거의 모든 거쉰의 음악을 3 시간 동안 계속 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오페라의 찬송가가 포함되어 있는데, 다른 작품에서 가끔씩 대화로 바뀌 었습니다. 1959 년 영화에서와 마찬가지로이 작품에 대한 별도의 대화가 없었습니다. 뉴욕 타임스 지 (The New York Times) 는 "Nunn의 찬사를받은 Glyndebourne Festival 프로덕션은 본래의 모습 그대로 유지되며, 런던 스튜디오에서 촬영 된 것입니다. 공연에 새로운 사람들은 립싱크 다. 마치 EMI 레코딩을 위해 정교한 시각 보조 장치가 만들어 졌던 것과 같다. "

이 Porgy와 Bess 생산은 VHS 와 DVD 에서 연속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비평가들이 널리 퍼진 1959 년 영화보다 훨씬 더 큰 찬사를 얻었습니다. 1993 년에 제작 된 Porgy와 Bess 는 4 개의 에미 상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예술 부문 에서 수상했습니다 . 그것은 또한 제일 영상 점화를위한 BAFTA 포상을 이겼다.

2002 년 뉴욕시 오페라 는 링컨 센터 (Lincoln Center) 무대에서 라이브 공연으로 휴스턴 오페라 (Houston Opera)의 새로운 버전을 방영합니다. 이 버전은 이전의 텔레비전 방송보다 훨씬 많은 상처를 남겼지 만 1976 년 이후 제작 된 거의 모든 무대 버전과 마찬가지로 성악 녹음 및 Gershwin의 오케스트레이션을 사용했습니다. 텔레비전 방송은 또한 Tazewell Thompson 국장과의 인터뷰를 포함했으며 Beverly Sills 가 주최했습니다.

2009 년에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는 Gershwins의 Porgy와 Bess 를 비평가로 데뷔했습니다. 제작은 그 당시 기록되었고 2014 년 가을에 PBS에 표시되었으며 나중에 DVD 및 블루 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라디오

1935 년 12 월 1 일, 브로드 웨이에서 뛰던 Todd Duncan과 Anne Brown은 NBC의 RCA 라디오 프로그램 의 Magic Key에서 "Summertime", "I 've Got Plenty of Nuttin"및 "Bess, You My Woman Now"를 공연했습니다. Duncan과 Brown은 1937 년 9 월 8 일 CBS Gershwin 기념 콘서트에 출연했으며, John W. Bubbles 와 Ruby Elzy를 포함한 Broadway의 다른 멤버들과 함께 작곡가 사망 후 2 개월 이내에 Hollywood Bowl 에서 방송되었습니다. . 그들은 오페라에서 여러 가지 선택을했습니다.

전체 Porgy와 Bess 는 Met의 라이브 라디오 방송 시리즈의 일부로 Metropolitan Opera에서 3 번 방송되었습니다. 1985 년 방송에 출연 한 Simon Estes 와 Grace Bumbry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60] 1986 년에 Bumbry 양은 Porgy로 Robert Mosley와 들었다. 1990 년 Estes와 Leona Mitchell 은 세 번째 방송에서 리드를 불렀습니다.

연주회

Gershwin은 Porgy와 Bess 가 Broadway에서 일찍 닫은 후에 오페라에서 음악을 포함하는 오케스트라 모음을 준비했습니다. 비록 그것이 원래 " Porgy and Bess 로부터의 스위트"라고 제목 지어졌지만, Ira는 나중에 Catfish Row 로 이름을 바꾸었다.

1942 년 Robert Russell Bennett 은 Porgy and Bess : Symphonic Picture 로 알려진 콘서트 홀에서 종종 들려오는 오케스트라를위한 메들리 (suite가 아닌)를 마련했습니다. Gershwin의 원래 스코어링에 기반을두고 있지만 약간 다른 악기 (피아노는 Fritz Reiner 지휘자의 요청에 따라 오케스트라 텍스처에서 삭제되었습니다. Morton Gould 는 또한 1950 년대에 오케스트라 모음곡을 마련했습니다.

Bennett의 40 분짜리 Porgy and Bess ( 소프라노와 바리톤 솔리스트,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용 콘서트 버전)는 1956 년에 준비되었습니다. Gershwin의 원래 악기 및 보컬 득점에 대한 기초가되며, 기본 콘서트 - 오케스트라 악기 사용 Gershwin의 1935 오케스트레이션에 명시된 클라리넷 - 색소폰 배가를 제거했습니다. [ 표창장은 필요로했다 ]

피아노

1951 년 호주 태생의 작곡가 인 퍼시 그레인저 (Percy Grainger )는 게르 슈 윈 (Gershwin)의 음악을 찬미하고 연기자이자 편곡자였으며 George Gershwin의 "Porgy and Bess"판타지 2 곡을 완성했습니다.

피아니스트 얼 와일드 는 프란츠리스트 (Franz Liszt) 의 거장 피아니언 협주곡을 만들었는데, Gershwin의 "Porgy & Bess"판타지 .

재즈 버전

Miles Davis 와 Gil Evans 는 Porgy와 Bess 의 재즈 협주곡을 녹음했습니다. Columbia Records 가 1959 년에 LP로 발매 한이 앨범은 대성공을 거뒀습니다. [61]

Mundell Lowe 의 Porgy & Bess (1958 RCA Camden)와 Hank Jones 의 Porgy and Bess (Capitol, 1958)는 Davis와 Evans의 공동 작업과 거의 동시에 녹음되었고 Ella Fitzgerald 와 Louis Armstrong 은 그들의 1958 년 협동 에 오페라.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은 1959 년 앨범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Plays Porgy & Bess) 의 오페라에서 10 곡을 녹음했다. 1976 년 Joe Pass 와 함께 듀오로 돌아와 호기심을 가지고 녹음에 Clavichord 를 연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ddy Louiss 와 Ivan Jullien 은 1971 년 Porgy and Bess 라는 앨범을 발표했다. Porgy and Bess 는 Hammond organ의 Louiss와 드럼의 André Ceccarelli 와 함께 오페라에서 큰 밴드의 자료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리비에라 (Riviera)에서 발매되어 2000 년 Universal (유니버설) 에서 재즈의 파리 재즈 (Jazz in Paris) 시리즈의 일부로 다시 발매되었습니다.

1997년 색소폰 연주자 인 Joe Henderson 은 몇몇 저명한 재즈 뮤지션들의 참여로 Porgy & Bess 앨범에 재즈 협연을 녹음했습니다.

노래

Porgy와 Bess 는 독창적 인 오페라 설정 외에도 재즈와 블루스의 표준이 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노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Summertime", act 1, scene 1

"A Woman Is a Sometime Thing", act 1, scene 1

"My Man's Gone Now", act 1, scene 2

"It Take a Long Pull to Get There", act 2, scene 1

"I Got Plenty o' Nuttin'", act 2, scene 1

"Buzzard Keep on Flyin'", act 2, scene 1

"Bess, You Is My Woman Now", act 2, scene 1

"Oh, I Can't Sit Down," act 2, scene 1

"It Ain't Necessarily So", act 2, scene 2

"What You Want Wid Bess", act 2, scene 2

"Oh, Doctor Jesus", act 2, scene 3

"I Loves You, Porgy", act 2, scene 3

"A Red-Haired Woman", act 2, scene 4

"There's a Boat Dat's Leavin' Soon for New York", act 3, scene 2

"Bess, O Where's My Bess?", act 3, scene 3

"O Lawd, I'm on My Way", act 3, scene 3

이 노래의 유명한 축음곡에는 Sarah Vaughan 의 " It Is Necessaryarily So "와 Billie Holiday , Ella Fitzgerald, Louis Armstrong , Miles Davis , John Coltrane 및 Jascha Heifetz 가 녹음 한 " Summertime "의 버전이 있습니다. 바이올린과 피아노를위한 자신의 필사본.

다른 많은 뮤지션들이 악기와 보컬 녹음을 포함한 다양한 스타일의 "Summertime"을 녹음했습니다. 대중 음악에서 가장 인기있는 커버 곡이 될 수도 있습니다.

Janis Joplin 은 Big Brother와 Holding Company와 함께 Blues Rock 버전의 "Summertime"을 녹음했습니다. Billy Stewart 의 버전은 Chess Records를 위해 1966 년 톱 10 팝 앤 R & B 가 되었습니다 .

The Zombies (1965) 나 ska punk band Sublime ( " Doin 'Time ", 1997)과 같은 희한한 연기자조차도 "Summertime"을 녹음했습니다. "The Summertime Connection"이라는 이름으로 "Summertime"을 녹음 한 국제 단체는 자신의 컬렉션에 30,000 건 이상의 녹음 된 공연 (많은 라이브 공연)을하고 있습니다.

Nina Simone 은 몇 가지 Porgy와 Bess 노래를 녹음했습니다. 그녀는 1959 년 "I Love You, Porgy"라는 버전으로 데뷔했으며 빌보드 상위 20 위를 차지했습니다. [64] 그녀가 녹음 한 다른 노래에는 "Porgy, 나는 당신의 여자 Now"[예 : "Bess, You My Woman Now]", "Summertime"및 "My Man 's Gone Now"가 포함됩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Christina Aguilera) 는 2008 그래미 후보작 콘서트에서 니나 시몬 (Nina Simone) 버전에 대한 찬사를 보내 "나는 너를 사랑해.

바이올리니스트 Isaac Stern 과 첼리스트 Julian Lloyd Webber 는 "Bess, You 're My Woman Now"라는 악기 버전을 녹음했습니다.

표창

1993 년 7 월 14 일, 미국 우편 서비스 는 29 센트의 우표를 발행함으로써 오페라의 문화적 중요성을 인정했습니다.

2001 년에, Porgy와 Bess 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공식 오페라로 선포되었습니다.

1940/1942 Decca Porgy와 Bess 의 최초 출연자 녹음본은 2003 년 National Recording Registry 의 National Recording Preservation Board 에 포함되었습니다. 이사회는 연례 적으로 녹음을 선택하여 "문화적으로 역사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중요한 것 "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