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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Niels-Henning Orsted Pedersen & Mulgrew Miller: The Duo - Live!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2. 4.





NIELS HENNING ORSTED PEDERSEN, bass
MULGREW MILLER, piano




덴마크의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인 Per Arnoldi는 덴마크 Hi-Fi Bang & Olufsen과 NHOP에게 1999년 Ellington의 100 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B & O 판촉용 CD를 제작하는 것에 대해 제안했다고 합니다. NHOP는 한번도 함께 연주하지 않았던 피아니스트 Mulgrew Miller를 선택했고 두 뮤지션은 1941년 듀크 엘링턴 - 지미 블 랜턴 (Duke Ellington-Jimmy Blanton)의 유명한 듀엣과 같은 방식으로 듀오로 연주했는데 멀그루 (Mulgrew)는 이전에 엘링턴 오케스트라 (Ellington Orchestra)의 피아노 연주자였으므로 (Mercer Ellington 감독의 지시하에) 듀크의 음악을 잘 아는 연주자였겠죠.

Niels-henning Orsted Pedersen과 Mulgrew Miller는 코펜하겐의 Radiohuset 스튜디오 3에서 1999년 처음으로 앨범 'The Duets'을 녹음했고 그들은 만난 순간부터 그들은 음악가로서의 재능과 다년간의 경험을 요구하는 상호 작용에서 심오함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이 완성된 앨범은 판매되지 않아쏘 Bang & Olufsen 매장의 특정 고객에게 선물로 주어졌습니다고 합니다.

B & O와의 계약에는 전 세계 콘서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후원도 포함되어 있어 그들의 듀오 콘서트는 매우 성공적이었고 결과적으로 그것은 가장 권위 있는 장소와 축제에서 공연을 하도록 요청 받았다고 합니다. 이 CD의 음악은 2000년 7월 15일 헤이그의 북해 재즈 페스티벌 (Northern Sea Jazz Festival)에서 녹음되었으며 이전에 출시 된 적이 없는데요. Bang & Olufsen 프로모션 CD와 함께 이 두 명의 환상적인 뮤지션 사이의 유일한 문서화 된 협업이라고 알려져 있답니다.
(www.jazzmessengers.com에서 발췌)


Niels-Henning Orsted Pedersen & Mulgrew Miller: The Duo - Live!
레이블: Storyville
녹음일: 2000년 7월 15일
길이: 50:50/43:35

CD 1:
01. Whisper Not/ Benny Golson 10;22
02. Sophisticated Lady/Duke Ellington 7:45
03. Mood Indigo/Barney Bigard / Duke Ellington 10:31
04. All The Things You Are/Jerome Kern 11:36
05. Take The A Train/Billy Strayhorn 10:34

CD 2:
01. I’m Old Fashioned/Jerome Kern 11:08
02. In My Solitude/Duke Ellington 8:31
03. Autumn Leave/Joseph Kosma / Jacques Prévert 9:20
04. Caravan/Duke Ellington / Juan Tizol 14:35

PERSONNEL:
MULGREW MILLER, piano
NIELS HENNING ORSTED PEDERSEN, bass





https://youtu.be/vHX1QHwzPX8








1.

Mulgrew Miller/멀그루 밀러(1955년 8월 13일 - 2013년 5월 29일)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교육자였다. 어린 시절 그는 교회에서 연주했으며 Ramsey Lewis와 Oscar Peterson에게서 영향을 받았다. 스타일 측면에서 그의 플레이는 이들의 영향권에 머물러 있었지만 맥코이 타이너 (McCoy Tyner) 와 다른 사람들이 하드 밥 플레이어로 발전하고 있는 것을 체험한 후 그는 1980년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 자신 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데 있어 더 큰 하모니의 자유를 추가했다.

밀러의 스타일은 일련의 주요 재즈 음악가로 연주함으로써 발전했다. 대학을 떠난 후 그는 Duke Ellington Orchestra의 피아니스트로 3년간 근무한 후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 와 함께했다. 트럼펫 연주자인 우디 쇼 (Woody Shaw) 와 드러머인 Art Blakey 의 유명한 재즈 메신저들과의 3 년 간 협업 끝에 밀러가 자신의 밴드를 결성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을 시작했다. 그 후 그는 도니 윌리엄스 (Dony Williams)의 5 중주의 일부였으며, 대부분 소그룹으로 구성된 수많은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연주하면서 계속 연주했다. Miller는 2005 년부터 William Paterson University 의 재즈 연구 책임자였으며 57 세의 나이에 뇌졸중으로 사망 할 때까지 음악에서 다른 유명 인사와 함께 국제적으로 연주 및 여행을 계속했다.

이른 인생

멀글루 밀러 (Mulgrew Miller)는 미시시피주 그린 우드 (Greenwood , Mississippi)에서 태어났다. 그는 세 명의 형제와 네 명의 누이가 있었다. 그의 가족은 뮤지컬이 아니었지만 피아노를 가지고 있었다. 집에서 아무도 연주 할 수 없었다. 그러나 밀러는, 6 세의 나이에 피아노를 들으며 연주했다. 그는 8 세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 어린 시절, 그는 춤을 추기 위해 블루스와 리듬과 블루스, 교회에서 복음 음악을 연주 했다. 그의 가족은 감리교인 이었지만 여러 교단의 교회에서 연주했다. 이 단계에서 피아노에 대한 그의 주요한 영향은 Ramsey Lewis였다.

고등학교를 다니는 동안, Miller는 칵테일 파티에서 연주하는 트리오를 결성했다. 그의 형은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의 말을 듣고 싶었지만 그린 우드 (Greenwood)에서는 Miller가 약 14 살 때 Peterson 이 The Joey Bishop Show (Joey Bishop Show) 에 출연 할 때까지는 할 수 없었다. 퍼포먼스에서 밀러는 피아니스트가 되기로 결심했다. "인생이 바뀌는 사건이었습니다. 당시 나는 재즈 피아니스트가 될 줄 알았습니다." 밀러는 나중에 그의 십대 년 도중 피아노 영향으로 Art Tatum 와 Erroll Garner 를 언급했다. Miller는 몇 년 후에 그가 빨리 연주하는 것이 쉽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천천히 연주하고 더 잘 제어하면서 그가 가장 열심히해야만했던 것이었다.

그린 우드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Miller는 1973년 멤피스 주립 대학의 학생이 되었고 밴드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그는 유포움을 연주했으나, 대학에서 2 년 동안 밀러는 피아니스트 도널드 브라운 (Donald Brown) 과 제임스 윌리엄스 (James Williams )를 만났고, 그는 윈턴 켈리, 버드 파웰, 맥코이 타이너 등 유명한 연주가들의 음악에 소개 되었다. 여전히 Memphis State에서 Miller는 재즈 워크숍에 참석했는데, 교사 중 한 명이 미래 밴드 리더였던 Woody Shaw가 2 년 만에 다시 만날 것이라고 했다. 그들은 2 년 후에 다시 만났는데, Shaw는 젊은 피아니스트를 기억했다. 1975년에 대학을 떠난 후에, Miller는 Miller가 존경했던 피아니스트 중 많은 사람들에게 가르친 Madame Margaret Chaloff와 함께 보스톤에서 개인적으로 수업을 들었다. 그는 나중에 "나는 그녀와 더 오래 머물러야했지만 [...] 그러나 그 당시 나는 계속 움직이고 있어 너무 불안해했다"고 논평했다. 밀러는 보스톤에있는 색소폰 연주자 Ricky Ford 와 Bill Pierce 와 함께 연주했다. 그 겨울, 밀러는 북쪽의 추운 곳에서 도망치기 위해 학교 친구에 의해 로스 앤젤레스에 초대되고 갔다. 그는 1 년 동안 서부 해안에 머물면서 클럽과 교회에서 현지에서 일을 했다.

나중의 삶과 직업

1976-86

1976년 말에 밀러는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 (사망한 밴드 리더의 아들인 머서 엘링턴이 이끄는)의 정규 피아니스트를 대신하도록 초청 받았다. 밀러 (Miller)는 1 주일 전부터 동일한 역할을 수행했으며, 새로운 작업은 단 3 주 만에 끝났지만 궁극적으로 3 년 동안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했다. 그의 오케스트라 멤버쉽은 피아노 잡지의 한마디로 그를 "서정적이고 우아한 내성적인 연주와 눈부신 부력의 통로를 제공하면서 강력하고 두 주인공인 피아니스트로서의 존경을 얻도록 도와주었다. "라는 언급을 받았다. 그는 1980년 1월 보컬리스트 인 베티 카터 (Betty Carter)와 함께 그 해 8 개월 동안 투어를 떠났다. 그는 그 때 1981년에서 1983년까지 Shaw의 악대의 일부분이었고, 그로 인해 밀러의 관점에서 그들의 초기 회의에서 그의 운명을 완수했다. 1981년에 그는 Shaw 's United 에서 스튜디오 녹음 데뷔했다. 1980 년대 초반 그는 보컬리스트 Carmen Lundy와 함께 연주했으며 색소폰 연주자인 Johnny Griffin 과 녹음했다.

Miller는 Blakey 회원인 Terence Blanchard 와 Donald Harrison에 의해 Art Blakey 의 재즈 메신저에게 추천 받았다. :그는 1983 년에 드러머 밴드에 합류했다. 처음에는 그는 리듬을 지배하는 Blakey와 잘 어울리지 않았다. 밀러는 밴드와 함께 "내 연주는 성숙했다. 나는 하나의 특성이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그 경험은 분명 내 자신감을 높였다"고 말했다. 때때로 콘서트 공연 중에 그는 밀러가 메들리를 연주하는데 솔로 피아노 반을 할당 받았다. 재즈 메신저에 그의 존재는 재즈 내에서 그의 명성을 확고히 했다. 지도자로 그의 녹음 경력은 1985년 처음 레이블 Landmark Records에서 녹음한 밀러의 몇 개의 음반들 중에 첫 번째인 Keys to the City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다음해 Work!이 뒤따랐다.

1986년 Jon Pareles의 솔로 콘서트 리뷰는 “Miller의 연주는 몇몇 곡에서는 Powell 의 몇 곡에서는 Kelly의 영향을 보여주었지만 그러나 총체적으로 그는 그 자신만의 독특한 연주스타일을 개발하는 중이었다.”라고 언급했다.

나중 1986-94

1986 년 Blakey를 떠난 후, Miller는 1993년 경 해산 될 때까지 토머스 윌리엄스의 5 중창 초창기 피아니스트였다. Miller는 윌리엄스 밴드와 함께 투어를 하는 동안에도 여전히 바빴다. 자신의 그룹과 함께 여행했다. 이들의 첫번째는 1987년에 형성되고 Wingspan이라고 지명되는 것과 같이 밀러는 설명했다, " Charlie Parker - Bird의 유산에 일종의 헌신의 종류, 당신은 알고 있다." 것은 Miller의 주요 밴드 중 하나가되었고, 인원의 변화를 견디며 그의 공연에서 많은 곡을 선보였다. 다른 밴드는 베이스 연주자 Reggie Workman 및 드러머 Freddie Waits 를 포함하는 Trio Transition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1987년에 동일한 이름의 앨범을 발표했다.

밀러는 또한 윌리엄스 밴드 메이트 Wallace Roney 의 첫 3 곡 (1987-89), 그리고 1980 년대 후반에 장기간 협력자인 스티브 넬슨 (Steve Nelson) 과의 앨범 등을 포함한 다른 리더가 녹음한 수많은 앨범에서 연주했다. 1202 년 트럼펫 연주자 도날드 버드 (Donald Byrd ) 알토 색소폰 연주자 프랭크 모건 (Frank Morgan)의 컴백 앨범과 테너 색소폰 연주자 Benny Golson 과 함께 발표했다.

Miller와 그의 가족은 1989년 펜실베이니아 주 Lehigh Valley의 Palmer Township 으로 이사했다. 그 해에 그는 세 명의 다른 피아니스트와 합류하여 Memphis 피아니스트인 Phineas Newborn, Jr. 에게 CD 헌정 녹음을 했다. 현대 피아노 앙상블 (Ensemble)은 1996년까지 간헐적으로 연주되어 4 개의 피아노로 연주되었다. 1990 년에, 밀러는 첫번째 모스크바 국제적인 재즈 축제에 Golson의 악대에 있는 피아니스트로 나타나는 소연방에 여행했다. 1992 년 Miller는 Jon Faddis , Tom Harrell , Lew Tabackin , Bobby Watson , Ray Drummond 및 Carl Allen이 포함된 7 인조 뉴욕 재즈 자이언츠 (New York Jazz Giants)와 함께 국내외에서 공연을 가졌다. 밀러는 Dianne Reeves 와 Cassandra Wilson 와 가진 녹음에 포함하여 보컬리스트와 동반하는 것을 계속했다. 그는 1993년에 시작하여 색소폰 연주자인 Joe Lovano 와 함께 연주했다.

윌리엄스의 영향은 작곡과 편곡을 포함하여 밀러 자신의 프로젝트에 계속 이어졌다. 밀러의 1992년 Hand in Hand 의 Guardian 평론가는 Novus Records 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가끔 사장인 도니 윌리엄스 (Dony Williams)가 강한 인상을 남겼다 고 말했다. "Grew 's Tune"오프닝과 블루스 넘버가 윌리엄스 디스크 목록에 눈에 띄지 않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1995-2013

40 세가 된 후 몇 년 동안 Miller는 자신의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하는 데 집중했다. 그는 따라서 자신의 녹음 및 클럽 출연뿐만 아니라 일일 협회를 줄일 수 있었다. 이 변화에 대한 자극은 1981년 Miller의 첫 번째 스튜디오 녹음에서 점차적으로 형성되었다. "내 녹음 활동이 늘어났으며 1986-87년에는 너무 많은 레코드에 있었지만 결국에는 매우 압도적인 상태가 될 때까지는 믿을 수 없었다. 스트레스가 많아서 다시 잘라야했다. " 그는 종종 음악가들과 계속해서 관계를 맺어왔다 : 1996 년 그는 드러머의 최종 녹음곡인 Young at Heart 에 출연하기 위해 Williams와 재결합했다. Kenny Garrett, Nelson, Reeves 및 다른 사람들이 이끄는 앨범들은 1997-99 년에 제작되었다.

1997년 Miller는 일본에서 10 명의 피아니스트로 구성된 100 개의 Golden Fingers로 투어를 했다. 그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 지미 블랜턴 (Jimmy Blanton)의 1940 년대 공연을 기반으로 듀엣을 녹음하기 위해 베이시스트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에 합류했다. 한 쌍은 몇몇 연주회를 위해 드러머 Alvin Queen과 더불어 다음 해에 유럽을 여행했다.

2002 년에는 Maxjazz가 녹음을 시작하면서 Miller의 음반 리더가 다시 확장되기 시작했다. 일련의 4 개의 연주 녹음은 다음 해에 풀어 놓였다 : 케네디 센터 Vol. 1 과 Kennedy Center Vol. 2 (2002 년 기록), Derrick Hodge (베이스), Rodney Green (드럼) 요시 (Yoshi)의 Vol. 1 , Yoshi 's Vol. 2 (2003 년에 녹음), Hodge와 Karriem Riggins (드럼). 2002 년에는 기타리스트 Russell Malone 과 함께 베이시스트 Ron Carter 의 Golden Striker Trio에 합류했다. 트리오는 때때로 다음 10 년 동안 국제적으로 여행했다. 2003 년에 Miller는 Dayton Contemporary Dance Company 의 점수를 쓰기 위임 받았다. The Clearing in the Woods를 작곡하고 Ronald K. Brown 이 안무한 후, Miller와 그의 밴드는 회사의 공연을 위해 곡을 연주했다.

2000 년대 중반 Miller는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의 밴드에 가입하여 5 중주에서 6 중주로 변경하고 복음 및 소울 요소를 그룹 사운드에 추가했다. 이시기에 밀러는 피아노 트리오와 색소폰과 비브라폰을 특징으로 하는 5 중주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음악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Miller는 2005 년부터 William Paterson University 의 재즈 연구 책임자였고, 2008 년 Lafayette College 의 Artist in Residence 였고 2 년 후인 그에게 Performing Arts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Miller의 유일한 솔로 앨범인 Solo 라는 2000 년 콘서트 레코딩은 2010 년에 발표되었으며 Miller의 연주에서 상상력과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2010 년에 Miller는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의 새로운 밴드에 합류했다. 그 해 밀러는 경미한 뇌졸중을 앓았다. 그 후에, 그는 약을 먹고, 식이 요법을 바꾸고 체중을 줄였다. 그는 또한 여행과 녹음을 줄였다. 2012년 2월 그는 Klüvers Big Band에서 연주하기 위해 덴마크를 여행했다. 5 개의 콘서트 중 하나의 선택은 Miller의 공동 리더십에 따라 Grew 's Tune 으로 발표되었다. 2012 년 가을 그는 케니 배런 (Kenny Barron )과 피아노 듀오로 연주했다. 몇 년 전에 시작된 협회를 계속했다. 전년의 겨울에서는 그는 유대 사람 Lateef 와 Archie Shepp 가지도하는 5 중주의 한 부분으로 유럽을 여행했다.

2013년 5 월 24 일 Miller는 펜실베이니아 주 Allentown 근처 Lehigh Valley 병원에 입원하여 다른 뇌졸중을 겪었다. 밀러는 그의 경력 동안에 그 자신의 이름으로 15 장 이상의 앨범을 만들었고 다른 지도자들을 위해 400 개가 넘는 앨범에 출연했다. 그의 마지막 작업 트리오는 저음의 Ivan Taylor와 드럼의 Green으로 구성된다.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 는 : "나는 자구심 있는 모든 재즈 뮤지션이 멀 그루가 남긴 모든 음악을 반영하기 위해이 날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라고 Miller의 죽음 당일 재즈에 대한 손실에 대해 언급했다

개인적인 삶과 개성

밀러는 그의 아내, 아들, 딸 및 손자를 남겼다. 밀러는 1982년 8월 14일에 결혼했다. 그는 조용하고 부드러웠고 겸손한 사람이었으며 유머 감각이 뛰어났습다. 밀러는 2005 년 인터뷰에서 음악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묘사했다 :

나는 정신적, 정서적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그것은 주로 창조주에 대한 나의 신앙 때문입니다. 나는 풍부하고 유명한 재즈 남자가 되는 바구니에 모든 계란을 넣지 않습니다. 그것은 돈을 위해 음악을 연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저에게 어느 정도의 자유를 허용합니다. 나는 그것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는 음악을 연주합니다.

스타일과 영향

Ben Ratliff는 The New York Times의 글을 쓰면서 "작곡가로서 밀러는 못을 박는 것이 어렵다. 피아노 연주처럼 그는 약간의 작업을 한다."고 말했다. 비평가 테드 팬켄 ( Ted Panken) 은 2004 년에 밀러가 피아니스트에게 "펜타 토 닉 과 이상한 간격에서 아름다움을 연상케하고, 교회와 블루스로 그의 라인을 불어 넣고 즐겁고 끊임없는 박자로 그들을 추진하는 방법을 발견했다"고 관찰했다. John Fordham 은 Miller의 "유창한 유창함과 타악기적인 chordwork [...]는 Oscar Peterson [...]이 McCoy Tyner의 조화로운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모았으며 Miller는 하드 밥 그가 흔히 고정 관념에 빠져 있다고 생각한 연주자였다. Down Beat 의 사망 기사 작성자는 "Miller는 열심히 휘두를 수 있었지만 음악가 세대에 영향을 준 터치와 시설로 은혜와 정확성을 유지했습니다."

밀러는 동료 뮤지션들과 강한 명성을 얻었다. 피아니스트 Geoffrey Keezer 는 1986 년에 Miller의 연주를 들은 후에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다고 확신했다. 비브라포니스트 Warren Wolf 는 Miller가 재즈와의 연계를 포함하여 그의 경력 초기에 그를 도왔다고 밝혔다. 역사 : "당신은 Art Blakey와의 그 경험을 얻고 있다."예, 그것은 내 밴드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빛날 기회를 주어야합니다. " Robert Glasper 는 Miller를 영향력으로 언급했다. 그리고 헌정 곡으로one for 'Grew"를 쓰고 녹음했다.

2010년 연설에서 Miller는 다른 사람들보다 보수적인 표준 재생 방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나는 멜로디를 존중하고 가능한 한 사실대로 연주한다고 믿습니다. [...] 솔로는 멜로디를 향상시키는 창조적인 과정입니다." 그는 거의 녹음 내용을 녹음하지 않았다. (재즈 뮤지션은 보통 그렇게 가르쳤다.) Miller는 자신의 학습 과정을 느리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연주한 작품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도달 할 때 더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있게 함으로써 이것을 인정했다.

밀러는 그가 받은 비판적인 관심의 부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내가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지나치다." 그는 또한 자신의 접근 방식을 "인터뷰 음악"을 제작한 공연자와 대조했다. 분명히 다른 것, 인터뷰와 일정한 관심을 얻었다."




2.

종종 NHØP으로 알려진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Danish pronunciation: [nelsˈhɛneŋ ˈɶɐ̯sdəð ˈpɛðɐsn], 27 May 1946 – 19 April 2005)는 그의 기술과 음악적 접근으로 알려진 덴마크의 업라이트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Ørsted Pedersen은 덴마크의 Zealand의 섬 Roskilde근처의 Osted에서 교회 오르간 연주자의 아들로 태어났다. Ørsted Pedersen은 아이였을 때 피아노를 연주했으나 13살이 되었을 때 업라이트 베이스를 배우기 시작했고 14살에 그가 공부하는 동안 그는 그의 첫 번째 밴드인 Jazzkvintet 60 (Danish for 'Jazz Quintet 60')과 함께 덴마크에서 전문적인 재즈 경력을 시작했다. 15살이 되었을 때 그는 코펜하겐의 Jazzhus Montmartre에서 정기적으로 일하며 나이트클럽에서 음악가를 이끄는 능력을 가졌고 그가 오직 15살인 1961년 새해 이브에 거기서 그의 첫 데뷔를 했다. 그가 17살이 되었을 때 그는 이미 카운티 베이시 악단에 가입하라는 제안을 거절했고 왜냐면 너무 어려서 음악가로서 미국에서 살고 일하는 것에 대한 법적인 승인을 받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The Montmartre는 미국의 재즈 스타들이 연주여행을 하며 규칙저으로 들르던 것이었고 하우스 밴드로서 어린 Ørsted Pedersen는 색소폰 연주자들인 Sonny Rollins, Dexter Gordon, Rahsaan Roland Kirk and Stan Getz같은 연주자들과 함께 공연했고 1965년 유럽으로 연주여행을 온 피아니스트인 빌 에반스와도 공연을 했다. Ørsted Pedersen 는 덴마크에 거주하거나 연주여행을 온 Ben Webster, Brew Moore, Bud Powell, Count Basie, Roy Eldridge, Dizzy Gillespie, Jackie McLean, 가수 Ella Fitzgerald등의 중요한 미국의 재즈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또한 코펜하겐으로 연주여행을 올 때마다 크게 이름을 날렸던 Jean-Luc Ponty가 베이스 연주자로 그를 택하게 되어 함께 연주했다. 그는 1981년 다운비트 비평가 투표에서 그해의 최고의 베이스 연주자로 상을 받았다.
Ørsted Pedersend은 피아니스트인 Kenny Drew와 듀오나 트리오를 구성해서 함께 일했고 함께 50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Stéphane Grappelli와 Joe Pass와 함께 일했고 광범위하게는 밴드리더로서 녹음을 했다. 그의 최고를 잘 알려진 곡들은 덴마크의 전통적인 민속 음악들을 재즈로 편곡한 것들 뿐만 아니라, "My Little Anna", "Jaywalkin'","The Puzzle"이다. 1980년 Vossajazz에서 듀오로 Rune Gustafsson와 함께 연주했고 그 결과로 레이블 Sonet Gramofon에서 Just The Way You Are 의 결실을 맺었고 만남 첫 해 이후에 반년을 녹음했다. 그는 1991년에 Nordic Council Music 상을 수상했다. 이 작곡상은 연주하는 음악가가 받은 첫 번째 상이었고 이것은 그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게 했음에 틀림없었다. 그는 아마도 국제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덴마크 악기 연주자이고 국제적으로 가장 위대한 재즈 솔로이스트 시리즈물을 함께 녹음했고 연주 여행을 했다.
Ørsted Pedersen는 또한 덴마크의 노래와 민속적 멜로디들을 해석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다. 그는 종종 트리오 앙상불 이내에서 연주했으나 부분적으로 트럼펫 주자 Palle Mikkelborg와 키보드 연주자 Kenneth Knudsen와 그의 이름을 걸고 집단을 이루기도 했고 대게는 기타리스트 Philip Catherine, Ulf Wakenius가 포함되곤 했다. 1999년에 그는 피아니스트 Mulgrew Miller와 함께 듀오를 공동으로 이끌며 유럽, 일본, 호주, 한국등을 연주여행했다. 이 구성은 나중에 드러머 Alvin Queen이 합류하여 트리오로 확대되었다. 이 트리오는 페데르센의 사망 때까지 계속되었다.
죽음 Death
Ørsted Pedersen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나이 58살인 2005년에 심장발작으로 사망했다. 그는 아내인 Solveig와 그의 세 명의 자녀를 두고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