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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Alboran Trio 의 앨범 ‎– Meltemi(2006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1. 30.








Piano – Paolo Paliaga
Double Bass – Dino Contenti
Drums – Gigi Biolcati




오늘 소개할 앨범은 Alboran Trio의 데뷔 앨범 Meltemi(2006년)랍니다. 이 트리오에대한 간략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Alboran Trio는 Paolo Paliaga (피아노), Gigi Biolcati (드럼과 타악기) 및 Dino Contenti (베이스)로 구성된 이탈리아 재즈 피아노 트리오이다. 이 이름은 안달루시아 해안과 북 아프리카 사이에 있는 알보란 (Alborán)의 무인 지중해 섬에서 파생되었다. 음악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강조하고 유럽의 음악 전통과 아프리카의 리듬의 뿌리를 지적하고 한다.
역사
이 트리오는 2004년에 결성되었다. 2005년 다양한 이탈리아 도시를 여행한 후 2006년 데뷔 앨범인 Meltemi를 발표했다. Meltemi를 발매한 후 다른 유럽 국가에서도 언론 매체와 함께 여러 차례 콘서트가 열렸다. 2008 년에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Near Gale 을 발표했다. 두 앨범 모두 독일 재즈 레이블 ACT Music 에서 발표했다.
스타일
트리오의 스타일은 각 요소의 독창적인 역할과 훌륭한 상호 작용이 특징이다. 가장 고전적인 재즈 그룹의 사운드를 새롭게 하려는 노력과 함께 Keith Jarrett 에서 Brad Meldhau에 이르기까지 진행되는 Bill Evans 의 트리오 개념부터 발칸 음악부터 아프리카 전통의 리듬, 라틴 아메리카 음악을 거쳐 갱신하려는 다양한 전통의 사운드와 리듬을 연구하는 새로운 사운드를 탐구한다.

스칸디나비아 출신의 트리오들과 다른 음색을 가진 이들의 연주가 새롭기도 하고
요, 기대도 됩답니다.

Alboran Trio 의 앨범 ‎– Meltemi(2006년)


레이블: ACT (4) ‎– ACT 9448-2
스타일: Contemporary Jazz
프로듀서: Alboran Trio


Tracklist .
1 Nic's Road 6:23
2 Balkan Air 5:44
3 Pianissimo 7:28
4 Cinque Lunghissimi Minuti 9:18
5 Duende 6:08
6 ¿Hoy Es Mañana? 3:55
7 Ho Sognato Che Mi Amavi 6:16
8 Meltemi 4:05
9 Ninna Nanna Nic 4:50
10 Theme From The Movie "Pinocchio" 5:31

Credits
Composed By – Carpi* (tracks: 10), Paolo Paliaga (tracks: 1 to 9)
Cover – Martin Noël
Double Bass – Dino Contenti
Drums – Gigi Biolcati
Piano – Paolo Paliaga

















1.

Paolo Paliaga는 80 년대 초반 재즈 피아니스트로 경력을 시작했다. 자신의 그룹과의 초기 경험을 한 후 Bop 밴드에서 수년 동안 연주하여 북미 전통 재즈의 "규칙"을 배웠다. 동시에, 유럽의 소리에 이끌려 그는 더 현대적인 스타일을 탐구했다. 그는 유럽의 수도에 푹 빠져서 80 년대 말 파리로 이주하여 세계 곳곳의 음악가들과 다양한 음악적 전통을 만났다. 그는 Marc Buronfosse와 함께 트리오 음악을 녹음했으며 스페인 기타리스트 Marco Quesada와 함께 그룹 Faena의 멤버였다. 그들은 1992 년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자주 공연했다.

1997 년 Brenon의 무성 영화 "Peter Pan"(1924)의 사운드 트랙과 무성 영화를 위한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했으며 2003년 Vsevold I. Pudovkin의 영화 "The Mother"에서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했다. 동시에 그는 라틴 - 재즈 "Horizon Quartet"을 설립했다. 아르헨티나의 타악기 연주자 Luis Agudo는 종종 그들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자신의 사중주와 함께 다른 축제에서 공연했으며 1999 년 Enrico Rava와 함께 "Varese in Jazz Festival"에 참여했다. 2002년에 그는 이탈리아 국가 라디오의 "Invenzioni a due Voci"에서 Pino Saulo가 주최한 게스트로 두 번이나 참여했다.

리서치 및 작곡을 하는 동안 그는 리듬과 비트의 스윙에서 점차 멀어지면서 어쿠스틱 악기의 삼중주의 상호 작용을 토대로 리듬과 멜로디의 새로운 표현을 탐구했다. 이 일의 결과로 그는 Dino Contenti와 Gigi Biolcati와 함께 Alboran Trio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밀라노 대학교의 정치학 및 사회학의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

디노 CONTENTI는 콘트라베이스 연주자로서 1985 년 프로 음악가의 현장에 온다. 더블베이스 연주를 시작한 현대 음악의 세계에서 성숙한 베이스 기타 연주자로서 많은 경험을 한 후에 독학 음악가이다. 그로부터 논스톱 재즈 활동으로 활기찬 이탈리아 재즈 광산과 국제 재즈 세트에서 많은 음악가들이 그를 찾았다. 그들 중에

PIETRO TONOLO, EMANUELE CISI, ANTONIO FARAO',

MARIO RUSCA, RICCARDO ZEGNA,

GIANNI BASSO, CARLO SOLA, ENRICO RAVA,

GABRIELE MIRABASSI, TIZIANA GHIGLIONI, FRANCESCA OLIVIERI, FLAVIO BOLTRO, FRANCO CERRI,

BOB BONISOLO, HAL STEIN, TONY CASTELLANO,

BOB MOVER, DICK ECKSTALLE SMITH, BARNEY KESSEL,

JIMMY COBB, RAY MANTILLA, TOMMY CAMPBELL, SKIP HADDEN, GARRISON FEWELL,MANHU ROCHE,FLORENCE FOUCARDE등이 있다.

현재 그는 ALBORAN TRIO의 저음 연주자이다.

예전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Gianni Coscia Trio, Uschi Laar 트리오, Claudio Fasoli Quartet, 미국 Harpist Park Stickney와 프랑스 드러머 인 Manhu Roche와 미국 기타리스트 Garrison Fewell의 유럽 트리오와 트리오. 이 트리오와 함께 그는 몽트뢰 재즈에 참여했다. 1998 년과 1999 년에 페스티벌로 나선다.이 트리오는 종종 영국 가수 Norma Winstone의 라이브 공연을 수반한다. RAI와 MEDIASET에 대한 많은 텔레비전 쇼가 많은 팝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경험을 더했다. 1987 년부터 1999 년까지 토리노의 Centro Jazz에서 교육 활동을 수행했다. 그는 또한 Barcellona, ​​Saragoza, Geneve, Munich, London의 유럽 음악원에서 많은 재즈 즉흥 연주 및 베이스 클래스를 만들었다.



3.

Vercelli에서 태어 났지만 Tronzano에 거주하는 Gigi Biolcati는 이탈리아의 주요 타악기 연주자 중 한 명이다. 주요 국제 가수들의 인기를 얻으면서 팝, 민속, 재즈 및 세계 음악에 이르는 거의 모든 음악 장르에서 활동한다. 새로운 장르에 이르기까지, 민속 작업은 새로운 독창적 인 작품인 "Da spunda"(문자 그대로 은행의 방언)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 곳에서 그는 모든 것을 혼자서하고, 12 개의 악기를 과장하고, 노래를 부르며, 노래를 부릅니다. 그의 노래 중 9 곡 (주목할만한 Quiete와 Al santé)에는 두 가지 특별한 재 방문이 있습니다 : Fiorin Fiorello와 Vercellesissimo Gioebi di Capusin과 같은 이탈리아 민속의 고전, 아마도 현대 음악의 가장 아름다운 버전입니다.

그렇다면 Gigi Biolcati는 누구입니까?

나는 음악가 ... 또는 선수. 나는 그것이 내가하는 가장 좋은 일이기 때문에 또는 내가 그것을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할 수있는 최선의 일이기 때문에 내가 노는 것을 사랑하는지 모르겠다.

당장 새로운 Spunda 디스크에 관해 우리에게 이야기하고 싶니?

나는 수년 동안 노래를 쓰고 아이디어를 수집했지만 용기를 내거나 출판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작년에이 필요성은 조금씩 좋은 의지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자라났습니다. 몇 달 만에 모든 것이 실현되었습니다.

기록을 남기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스푼 다에서 나는 누구인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노래의 가사를 쓰고, 특히 그들을 출판하는 것은 내가 지은 공포와 불안정의 벽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이 경험 후에 나 자신과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또한 해방되었습니다.

음악에 대한 첫 번째 기억을 말해 줄 수 있습니까?

나는 보육원에서 어머니의 날을위한 곡을 불렀다. 그는 말했다 : "당신이 원하는 좋은 것을 당신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내게 준 삶의 비밀". 나는 다섯 번째 뒤에 수녀가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 이미지는 여전히 깨끗합니다.

특히 그 밖의 무엇을 기억합니까?

나는 집에서 테이블에 엄마 숟가락과 포크를 얹어 Mameli의 찬송가를 부르며 어머니의 모든 식탁보를 갈가리 찢었다. 여덟 살 때, 나는 언니가 선물로받은 오르간 "Bontempi"를 가지고, 내가 들었던 모든 노래를 재현하려고 노력했다. 열한 살에 나는 먼저 마조 렛 (Majoretts)에서, 그리고 나서 산티 (Santhià)의 마을 밴드에서 북을 치러 갔다. 잠시 후 아버지에게 드럼을달라고 부탁했고 Tonso 형제의 집에서 청문회를 지원 한 후, 그것이 단지 변덕이 아니 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는 저에게 첫 번째 "우드"를주었습니다. 그는 내 침대 앞에있었습니다.

새 배터리로 무엇을 했습니까?

밴드에서 연주 한 친구와 함께 우리는 첫 대담을 한 후 밴드를 창립했습니다. San Damiano의 레스토랑 "Cuore d' oro"(저녁 10 만 개와 ​​저녁 식사)에서 섣달 그믐 저녁 춤을 추는 저녁. 거기서 그는 오늘 계속되는 모험을 시작했습니다.

당신이 음악가가되도록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내 자리에서 느낄 때, 나는 주변 세계와 내 자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점점 더 자주 그리고 항상 더 오래갑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술이 끝납니다.

그리고 특히 드러머?

배터리 때문에 최면 악기, 나는 감독처럼 느껴지고 배우로서 자신을 보여줄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청취자에게 쉽게 도착하지만 나는 보호받으며 요리와 드럼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을위한 음악은 무엇입니까?

내 차량은 어디에서나 여행 할 수 있고, "외부와 내부", 보편적 언어, 당신이 속일 수없는 게임, 치유의 한 형태, 중독성이있는 게임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관련된 아이디어, 개념 또는 감정은 무엇입니까?

나는 모든 종류의 음악을 사랑합니다. 나는 하나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매혹적인 모든 것을 하나로 모으려고 노력한다. 나는 지식을 깊게하고 모든 것을 잊어 버리려고 노력합니다. 감정은 음악을 생생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그것들은 감정을 깨우는 소리를 불러 일으키는 출발점입니다.

특히 '음악적'느낌은 무엇입니까?

나는 두려움, 용기, 성장과 재생을위한 기회로 문제를 보는 욕망을 연관 시키며, 나는 재미있는 가능한 매듭으로 그것을하려고 노력한다. 내 방언을 사용하면 내 발에 머무르는 동안 중요한 중요한 개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한 많은 사람들 중에 당신이 특히 좋아하는 사람은 두세 사람입니까?

음, 부모님에게 그가 어떤 아이를 좋아하는지 묻는 것과 조금 다릅니다. 앨범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움직 인 앨범은지나 (Gina)였습니다.

음악, 문화, 인생에서 교사는 무엇 이었습니까?

Enrico Lucchini는 절대적인 주인이었습니다. 리카르도 테시 (Riccardo Tesi)와의 만남은 나의 예술적 잠재력을 개발하는 근본적인 요소였습니다. 사랑과 우정은 매일 저에게 무언가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긍정적 인 영향을 준 드러머들?

Stewart Copeland, Jeff Porcaro, Steve Gadd, Dave Wackl, Vinnie Colaiuta, Peter Erskine, Elvin Jones, John Bonham, Bernard Purdie 및 Paul Motian이 생각 나게합니다.

그리고 기록들 중에서 당신은 당신이 무인도를 어느 곳으로 데려가겠다고 들었습니까?

나는 John Coltrane의 Ballads를 말할 것이다.

당신을위한 음악가로서 당신을위한 최고의 순간은 무엇 이었습니까?

내가 지금 겪고있는 일.

어떤 뮤지션이 가장 좋아할만한 음악을 원하십니까?

나는 음악적 관점과 인간 관점에서 깊이 존경하는 사람들과 만 협력 할 수있어서 다행합니다. Banditaliana, Bella Ciao, Youlook, 늑대와 당나귀, Fabio Caucino, Pino Russo, Daniele Tione, Pier Gianni Giglio, Paolo Mattea 등 모든 음악가가 최근에 공동 작업 한 사람들 중 일부에 대해 언급합니다. 최대 Carletti, Simone 및 Nicolò Bottasso.

그리고 Vercelli 사람들 중에?

로베르토 아마데, 파비오 카우 치노, 치치오 카루소, 에밀리오 코스타니니 ...

이탈리아의 Vercelli에서 전반적으로 음악의 상황을 어떻게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까?

생존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비참한 것이지만, 위기와 타락의 순간이 쇠고기의 시대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공동 작업과 영감을위한 조건을 조성하기 때문에 흥미 롭습니다.

당신은 곧 미래를위한 음악을 계획하고 있습니까?

Riccardo Tesi, Maurizio Geri 및 Claudio Carboni (Banditaliana), Luisa Cottifogli 및 Aldo Mella (Youlook)와 거의 완성 된 새로운 앨범, Da Spunda 및 Body Percussion 워크샵을 콘서트와 결합하여 홍보하는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