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리하고 혁신적인 화성을 표현하는 재즈 피아노 연주자로 성공을 거둔 뒤 전자악기를 연주하는 재즈록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면서 폭넓은 인기를 얻었던 현존하는 재즈계의 최고의 레전드 중의 한 분인 Herbie Hancock/ Herbert Jeffrey Hancock(1940년 4월 12일)은 미국의 건반 연주자이자 작곡가, 밴드 리더로서 마일즈 데이비스의 인정을 받은 것으로부터 시작해 데이비스 5중주 악단에서 1960년대 중반의 자유로운 리듬과 화성을 탐구했으며 대담하면서 불규칙적인 리듬과 다채로운 화성 개념에 관심을 쏟고 그 사이에 비밥과 모달 재즈곡을 광범위하게 녹음했으며 그 범위는 펑키 리듬부터 우아한 모달 화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반을 발매했는데요.
〈블루 노트 Blue Note〉 음반의 수석 연주자로 참여해 명반 중의 명반이라 일컫는 〈메이든 보이지 Maiden Voyage〉등을 포함하여〈캔털룹 아일랜드 Cantaloupe Island〉, 〈워터멜론 맨 Watermelon Man〉 같은 독창적인 주제를 지닌 곡을 연주했답니다. 또한 1970년대에 데이비스와 첫 재즈록 실험 연주를 한 뒤 핸콕은 퓨전 밴드를 결성해 전자 피아노에서 신시사이저까지 섭렵하며 전자 키보드를 연주하기 시작해 높은 판매고를 올린 음반 〈헤드헌터스 Headhunters〉(1973)에 수록된 〈카멜레온 Chameleon〉 같은 재즈 펑크 곡은 여러 개의 음색이 동시에 울리는 신시사이저 선율을 이용해 강렬한 음의 색채와 리듬을 표현한 것이 특징 있는 앨범 뿐만 아니라 댄스곡, 방송 광고, 텔레비전, 영화 음악분야까지 진출했던 그야말로 레전드 중의 레전드입니다.
오늘은 그의 1968년 앨범 Speak Like a Child을 감상하겠는데요. 이 앨범은 핸콕의 6번째 앨범으로 Herbie Hancock의 진화에 있어 인상적인 단계"로, "독창적인 서정성"을 특징으로 한다고 합니다. 앨범의 트랙 중, 타이틀 트랙과 베이스 연주자 론 카터가 자신의 아들을 위해 작곡했다는 First Trip, 그리고 핸콕의 영원한 우상이었던 마일즈를 "마술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목을 붙였다고 하는 The Sorcerer를 링크하겠는데요.
핸콕은 마일즈에 대해 이렇게 말했답니다.
“그의 태도는 마치 신비한 것 같습니다. 그의 음악은 요술처럼 들립니다. 그의 음악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합니다. 마치 그가 하고 있는 것처럼 들리지 않으며, 다른 곳에서 온 것처럼 들립니다.”
아이처럼 말하기란 것이 어떤 형태가 되어야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앨범이었답니다.
핸콕은 마일즈에 대해 이렇게 말했답니다.
“그의 태도는 마치 신비한 것 같습니다. 그의 음악은 요술처럼 들립니다. 그의 음악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합니다. 마치 그가 하고 있는 것처럼 들리지 않으며, 다른 곳에서 온 것처럼 들립니다.”
아이처럼 말하기란 것이 어떤 형태가 되어야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앨범이었답니다.
Herbie Hancock의 스튜디오 앨범 - Speak Like a Child(1968년)
레이블: Blue Note BST 84279
녹음일: 1968년 3월 6일과 9일
발매일: 1968년 여름
길이: 37:05 original LP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Duke Pearson
(위키에서)
Speak Like a Child 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인 Herbie Hancock의 6 번째 앨범이다. 1968년 Blue Note Records 에서 녹음 및 발표했다. Hancock이 알토 플루트, 베이스 트롬본 및 플루 혼의 전선을 특색으로 삼은 앨범을 비평가 Nat Hentoff는 "작가이자 연주자로서의 Herbie Hancock의 진화에 있어 인상적인 단계"로, "독창적인 서정성"을 특징으로 한다고 언급했다.
연상시키는 표지 사진은 핸콕의 지인 David Bythewood가 찍은 사진이다. 사진은 그의 여자 친구인 Gigi Meixner와 키스하는 실루엣의 핸콕을 묘사한다.
앨범 접근법
피아니스트는 유치한 철학이 아닌 어린애 같은 표현을 여기에서 표현하려고 했다. 그는 이 음악이 미국에서 1960년대 후반의 사회적 혼란, 즉 폭동과 문제 경제를 반영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핸콕은 오히려 더 낙관적인, 밝은 미래, 또는 그가 말했듯이 "밝은 미래가 될 수 있는 것에 대한 전향적인 전망"을 그리기를 원했다. 더 나아가 핸콕은 "어린 시절의 재능을 되찾고 싶다." "우리는 우리가 잃어버린 순결한 세계로 자발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그것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므로 "Speak Like a Child 어린이처럼 말하기"는 "희망과 희망의 면에서 생각하고 느끼고, 미래를 덜 불결하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으로 번역된다.
라이너 노트에서 Hancock은 그의 이전 노력을 회상하면서 앨범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을 지적한다. "내가 그 때 들어 왔던 것에 대해 점점 더 생각하고 있었는데, 재즈와 록 음악 사이에 음악의 유형이 있다는 개념이었다." 사실, 1966년 Hancock은 9 곡 짜리 앙상블로 펑크 앨범을 녹음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해 발매하지 못했다. "나는 펑크에 대해 알지 못해 펑크 레코드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핸콕은 또한 자신을 "재즈 속물 (jazz snob)"이라고 불렀고 날짜가 예상대로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앨범은 단순하고 노래 할 수 있는 멜로디의 사용면에서 앨범 Maiden Voyage의 연장선입니다. 오랫동안 스윙 작업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내가 한 모든 앨범 중 가장 많이 흔들립니다. [...] 어린이처럼 말하기에서 무엇이 다른 가요? 전반적으로 조화와 함께해야 합니다. 대부분이 수에 있는 하모니는 더 쉽게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화음보다 소리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화음의 전통적 화음 진행에 포함될 수 있는 더 넓은 스펙트럼을 제공하기 위해 하모니를 소리 냈습니다. [...] 마찬가지로, 혼이 있는 트랙에서는, 나는 명확한 코드 패턴보다 사운드에 더 관심이 많았는데, 필자가 쓴 것처럼 들었던 사운드에 색과 몸을 주는 혼 노트를 주려고 했습니다.
" 핸콕은 이 사고 방식이 길 에반스 (Gil Evans), 올리버 넬슨 (Oliver Nelson), 그리고 타드 존스 (Thad Jones)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 부분적으로 온다고 말한다. 또한 피아니스트는 앙상블에 매료되었다. 실제로 그는 "내가 여기에서 갈 방법 중 하나는 큰 그룹을 위해 작곡하는 것"이라고 결론을 짓는다. [...] 나는 계속해서 혼을 위해 더 많은 것을 쓰고, 텍스처의 가능성을 더 탐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더 최근에, Hancock은 "일단 내가 그 앨범을 만들었다면, 내 자신의 밴드를 조직했을 때, 그것은 sextet이 될 것이라는 점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노래
원래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가 자신의 네페르티티 (Nefertiti) 에서 다른 "Riot"을 녹음했다. 그러나 Hancock 은 Speak Like a Child의 정렬된 버전은 Davis보다 덜 혼란 스럽다고 지적한다. 더욱이, "혼란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긴 하지만, 그것은 "표면보다 더 많은 흐름이 없는 것"이다. 핸콕은 처음에 멜로디를 썼고, 그 밑에 원하는 하모니를 더했다.
이 컨셉 앨범의 요약본 을 나타내는 잊혀지지 않는 타이틀 트랙인 "Speak Like a Child"의 제목은 Blue Note를 위한 많은 예술을 디자인한 Francis Wolff에서 나왔으며 Bythewood가 찍은 표지 사진에서 제안했다. Hancock은 앨범에 사용하기 위해 Wolff에 사진을 가져온 것에 너무 열중했다. 울프는 차례차례로 순진하고 순진함에 감탄 했으므로 그는 즉시 그것을 커버로 선택했다. Miles Davis Quintet은 1968년 1월에 적절한 테이크 아웃을 하지 않고 이 곡을 녹음하려고 했다.
"First Trip"은 베이커인 론 카터 ( Ron Carter) 가 론 아들 (Ron Jr.)의 아들인 론 주니어 (Ron Jr.)를 위해 작곡한 것으로, 그 당시 좋은 아이들, 잘 행동한 아이들이 첫 번째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올 것이다. 카터는 론 주니어 (Ron Jr.)가 잘 행동한 날들 중 하나를 분명히 썼다. 핸콕이 처음으로 멜로디를 연주했을 때, 그는 "곧바로 연주하지 못했지만"오히려 어떤 구절과 템포에 변화를 주었고, 결과적으로 자유로운 결과를 가져다가 "유한한 구조적 및 화음적 제한에서 벗어났다." 핸콕 (Hancock)의 말에 따르면, 이 작품은 "전통적인 분열의 경계를 넘나드는 진보의 종류"를 가지고 있다. 이 번호의 다른 버전은 Carter가 수행한 Joe Henderson 의 앨범 Tetragon (1967)에 실렸다.
대조적인 역동성을 보여주는 곡 "장난감"은 핸콕이 "블루스 색상이 있지만 형태가 아닌"작품을 작곡하려했기 때문에 나왔다. "작별에 어린 시절"은 우울감을 반영해야한다. 어린 시절에 느낀 슬픔의 질은 사라졌습니다. "
앨범의 마지막 트랙은 데이비스를 위해 쓰여진 "The Sorcerer"이다. 그것은 또한 homonymous Sorcerer에 등장한다. 행콕은 그런 식으로 제목을 붙였다. 그는 어떤 면에서는 마일즈를 "마술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목을 붙였다. “그의 태도는 마치 신비한 것 같습니다. [...] 그의 음악은 요술처럼 들립니다. 그의 음악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합니다. 마치 그가 하고 있는 것처럼 들리지 않으며, 다른 곳에서 온 것처럼 들린다. " 라고 핸콕은 언급했다.
Track listing( 괄호 안의 것을 제외한 모든 곡은 Herbie Hancock작곡)
Side A:
1."Riot" – 4:40
2."Speak Like a Child" – 7:50
3."First Trip" (Ron Carter) – 6:01
Side B:
4."Toys" – 5:52
5."Goodbye to Childhood" – 7:06
6."The Sorcerer" – 5:36
Bonus tracks on CD reissue:
7."Riot" (First Alternate Take) – 4:55
8."Riot" (Second Alternate Take) – 4:40
9."Goodbye to Childhood" (Alternate Take) – 5:49
트랙 1, 2, 3, 7, 8은 1968년 3월 6일
트랙 4, 5, 6, 9은 3월 9일에 녹음됨
Personnel
Herbie Hancock — piano
Ron Carter — bass
Mickey Roker — drums
Jerry Dodgion — alto flute (not on #3)
Thad Jones — flugelhorn (not on #3)
Peter Phillips — bass trombone (not on #3)
Cover Photo by David Bythewood
https://youtu.be/oDWCwjN3Kpc?list=PLO1lrha55mek0TF1zeXlHXkxUAzu_RT6H
1.
Herbie Hancock/ Herbert Jeffrey Hancock(1940년 4월 12일)은 미국의 건반 연주자이자 작곡가, 밴드 리더, 수많은 음반을 제작한 예술가이다.
예리하고 혁신적인 화성을 표현하는 재즈 피아노 연주자로 성공을 거둔 뒤 전자악기를 연주하는 재즈록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면서 폭넓은 인기를 얻었다.
11세 때 시카고 심포니 관현악단과 협연으로 모차르트 협주곡 1악장을 연주했다. 고등학생 시절에 자신의 첫 밴드를 결성했다. 1960년에 아이오와 주에 있는 그리넬대학을 졸업한 뒤 트럼펫 연주자인 도널드 버드 악단에 합류하기 위해 1961년에 뉴욕으로 활동지를 옮겼다.
그곳에서 비밥 재즈 악단들과 함께 연주 활동을 하면서 재주 있는 반주 실력과 자신감 넘치는 독주 실력을 인정받아 마일스 데이비스와 함께 순회 공연을 하게 되었다(1963~68). 데이비스 5중주 악단에서 1960년대 중반의 자유로운 리듬과 화성을 탐구한 핸콕은 대담하면서 불규칙적인 리듬과 다채로운 화성 개념에 관심을 쏟게 되었다. 그 사이에 비밥과 모달 재즈곡을 광범위하게 녹음했으며 그 범위는 펑키 리듬부터 우아한 모달 화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블루 노트 Blue Note〉 음반의 수석 연주자로 참여해 〈메이든 보이지 Maiden Voyage〉, 〈캔털룹 아일랜드 Cantaloupe Island〉, 〈워터멜론 맨 Watermelon Man〉 같은 독창적인 주제를 지닌 곡을 연주했다.
〈워터멜론 맨〉은 이후 몽고 산타마리아가 녹음해서 큰 인기를 얻었다.
1970년대에 데이비스와 첫 재즈록 실험 연주를 한 뒤 핸콕은 퓨전 밴드를 결성해 전자 피아노에서 신시사이저까지 섭렵하며 전자 키보드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높은 판매고를 올린 음반 〈헤드헌터스 Headhunters〉(1973)에 수록된 〈카멜레온 Chameleon〉 같은 재즈 펑크 곡은 여러 개의 음색이 동시에 울리는 신시사이저 선율을 이용해 강렬한 음의 색채와 리듬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후 인기를 얻은 댄스곡으로 〈유 벳 유어 러브 You Bet Your Love〉(1979)와 〈로킷 Rockit〉(1983)이 있었다. 그동안 핸콕은 〈블로업 Blow-Up〉(1966), 〈데스 위시 Death Wish〉(1974), 〈라운드 미드나잇 Round Midnight〉(1986) 등 방송 광고와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화음악으로 재즈록과 정통 재즈 음악을 모두 작곡하기도 했다. 영화 〈라운드 미드나잇〉에 수록된 음악은 핸콕에게 아카데미 음악상을 안겨주었다.
1970년대 중반 이후 핸콕은 재즈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재래식 음향 피아노를 연주하고 치크 코리아와 2중주를 연주했으며, 데이비스의 전 동료들과 프레디 허버드, 윈튼 마살리스 같은 트럼펫 연주자와 함께 캄보 공연을 했다.
1993년에 재즈 힙합 그룹 Us3가 〈캔털룹 아일랜드〉를 샘플링하여 리메이크곡으로 발표한 〈캔털룹(플립 판타지아) Cantaloop(Flip Fantasia)〉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자 핸콕은 〈블루 노트〉 음반 연주곡 목록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1998년에는 그룹 헤드헌터스를 재결성해 새로운 천년이 시작되는 시기를 맞이하여 여러 공동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핸콕은 재즈의 전설인 웨인 쇼터와 테크노 음악 분야의 몇몇 거장들과 함께 팀을 이뤄 음반 〈온 퓨처 2 퓨처 on Future 2 Future〉(2001)를 제작했으며 재즈와 전자음악을 결합하여 울림이 가득한 음악을 선보였다. 다음 프로젝트 음반인 〈파서빌리티즈 Possibilities〉(2005)에서는 스티비 원더와 폴 사이먼, 산타나 같은 훌륭한 대중 음악가들과 손을 잡고 새로운 작업을 시도했다. 핸콕은 이전에 받은 다양한 그래미상 소장 목록에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된 〈조니 미첼 트리뷰트 리버: 더 조니 레터스 Joni Mitchell tribute River: The Joni Letters〉(2007)를 비롯해 2개의 상을 더 추가했다.
2011년에는 〈이매진 프로젝트 The Imagine Project〉(2010)로 또 하나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으며, 이 음반에는 핑크와 제프 벡, 존 레전드 등이 객원 연주자로 참여했다
2.
Ron Carter/Ronald Levin " Ron " Carter (1937년 5월 4일 출생)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dl다. 2,221 번의 레코딩 세션에 출연하여 역사상 가장 재즈적인 베이시스트로 기록되었다. 카터는 또한 여러 번 첼로를 녹음한 연주자이다.
그의 스튜디오 앨범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Blues Farm (1973); All Blues (1973); Spanish Blue (1974); Anything Goes (1975); Yellow & Green (1976); Pastels (1976); Piccolo (1977); Third Plane (1977); Peg Leg (1978); and A Song for You (1978).
그는 Herbie Hancock , Wayne Shorter 및 드러머 Tony Williams 도 포함된 1960 년대 초반 Miles Davis Quintet의 멤버였다. 카터는 1963년 Davis의 그룹에 합류하여 Seven Steps to Heaven과 후속 ESP에 출연했다. 카터는 또한 블루 노트 녹음을 위해 60년대에 핸콕, 윌리엄스 및 쇼터의 녹음 중 일부를 녹음 했다. 그는 Sam Rivers, Freddie Hubbard, Duke Pearson, Lee Morgan, McCoy Tyner, Andrew Hill, Horace Silver 등 많은 블루 노트 녹음에서 사이드 맨이었다. 그는 Down Beat 재즈 명예의 전당 ( The Hall of Fame)에서 2012년 명예의 전당에 선출되었다. 1993년 최고의 재즈 기악 그룹 그래미상을, 1998년에는 " Round Midnight 영화를 위한 기악곡"으로 또 다른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2010 년에는 프랑스 최고 문화상, Ordre des Arts et des Lettres 지휘관 메달과 직함을 수상했다.
이른 인생
Carter는 미시건 주 Ferndale에서 태어났다. 그는 10세에 첼로를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그의 가족이 디트로이트로 이사했을 때, 그는 클래식 뮤지션의 인종적 고정 관념으로 인해 첼로 연주에 어려움을 겪었다. 첼로 연주의 대다수는 그 당시 백인이었다. 카터는 더블베이스 연주로 전환했다. 그는 디트로이트에 있는 Cass Technical High School 과 나중에 뉴욕의 Rochester에 있는 Eastman School of Music 에 참석하여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1959년 Eastman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1961년 뉴욕시 맨해튼 음악 학교에서 더블베이스 연주 석사 학위를 받았다.
재즈 뮤지션으로서의 그의 첫 직업은 Jaki Byard 와 Chico Hamilton 과 함께 베이스를 연주 했다. 그의 첫 번째 녹음은 1960년 에릭 돌피 (전 해밀턴 그룹 멤버)와 돈 엘리스 (Don Ellis )와 함께 제작되었다. Eric Dolphy, Charlie Persip, Mal Waldron, George Duvivier 와 George Duvivier, Roy Haynes , Carter와 함께 Out of There 라고 불리는 Dolphy와의 연주앨범이 있다.. 그것의 진보된 하모니 및 개념은 써어드 스트림 third stream의 단계였다.
직업
1960 ~ 1980 년대
Carter는 Herbie Hancock, Wayne Shorter 및 드러머 Tony Williams가 포함 된 1960 년대 초 두 번째 위대한 Miles Davis Quintet 을 통해 명성을 얻었습니다. 카터는 1963 년 Davis의 그룹에 합류하여 Seven Steps to Heaven 과 후속 ESP 에 출연했으며, 후자는 전체 5 중주 만의 첫 번째 앨범입니다. 또한 카터의 작곡 3 곡 (데이비스 그룹에 작곡한 유일한 시간)을 선보였다. 그는 1968 년 ( 데이브 홀랜드 로 대체되었을 때까지) 데이비스와 함께 있었고 1969년과 1970년 데이비스와 몇 차례의 스튜디오 세션에 참여했다. 그는 초기 재즈 - 락 퓨전 시대에 일렉트릭베이스를 연주 했었지만 그 악기 연주를 멈추었고 2000 년대에는 더블베이스만 연주했습니다.
카터는 또한 블루 노트 녹음을 위해 60 년대에 핸콕, 윌리엄스 및 쇼터의 녹음 중 일부를 녹음 했습니다 . 그는 Sam Rivers , Freddie Hubbard , Duke Pearson , Lee Morgan , McCoy Tyner , Andrew Hill , Horace Silver 및 기타와 함께 노는 많은 Blue Note 녹음의 사이드 맨 이었다.
데이비스를 떠난 후, 카터는 수년 동안 CTI 레코드 의 주류 였고, 자신의 이름으로 앨범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많은 레이블 레코드에 출연했다. 1970년대와 1980 년대 주목할 만한 음악 파트너십은 Joe Henderson, Houston Person, Hank Jones and Cedar Walton였다. 1970년대 그는 New York Jazz Quartet의 멤버였다. 1986년 Carter는 Billy Joel 의 앨범 The Bridge 에서 " Big Man on Mulberry Street "에서 더블베이스를 연주했다.
1990년대 - 2000년대
1993년에 그는 Best Jazz Instrumental Group에서 그래미상을, 1998년에는 " Round Midnight "의 영화 작곡을 위해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는 대체 힙합 그룹 A Tribe Called Quest 의 영향력 있는 앨범 The Low End Theory에 출연하여 "Verses from the Abstract"라는 트랙에 출연한다. 그는 재즈 콤보인 Classical Jazz Quartet의 멤버로 출연했다. 1994년에, 카터는 Red Hot Organization 의 편집 앨범인 Stolen Moments : Red Hot + Cool에 출연했다.
흑인 공동체와 관련하여 에이즈 전염병에 대한 인식과 기금을 모으기 위한 앨범은 TIME까지 "올해의 앨범"으로 예고되었다. 2001년 Carter는 Black Star 와 John Patton 과 함께 Red Hot Organ 의 편집 앨범인 Red Hot + Indigo에 대한 "Money Jungle"을 녹음하여 Duke Ellington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카터는 뉴욕 시립 대학 음악 학부의 명예 교수로 20 년간 강의하고 있으며 2005년 봄 Berklee College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2008년 뉴욕시의 줄리아드 (Jillillard) 학교의 교수로 재직하여 학교의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서 베이스를 가르쳤다. 카터는 로버트 알트만의 1996 년 영화 ' 캔자스 시티 '에서 출연했다. 마지막 크레딧은 그와 동료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와 함께 " "Solitude을 듀엣으로 연주했다.
카터는 재즈 재단 이사회의 자문위원회와 명예 창립위원회에 참석한다. [카터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에서 살아남은 음악가를 포함하여 미국의 노인 재즈 및 블루스 뮤지션들의 가정과 삶을 구하기 위해 설립된 이래로 재즈 재단과 함께 작업해 왔다.
카터는 "What Is New Orleans"라는 제목의 HBO 시리즈 Treme 의 에피소드에 출연했다. Carter의 승인된 전기인 Ron Carter : Dan Ouellette 의 "Right Notes 찾기"는 2008 년 ArtistShare에서 출판되었다. 2013년 Carter는 링컨 센터의 18 번째 Essential Ellington 경쟁 및 축제에서 재즈의 4명의 심사 위원 중 한 명이었다.
3.
Granville William " Mickey " Roker (1932년 9월 3일 - 2017년 5월 22일)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전기
Roker는 Granville (Sr.)과 Willie Mae Roker의 마이애미에서 극심한 빈곤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의 아버지는 결코 그들과 함께 살지 않았음) 10 살이 되었을 때 할머니가 월터 (Walter) 삼촌과 함께 필라델피아에서 살도록 데려갔다. 월터는 그의 첫 드럼 킷을 주었고 재즈에 대한 그의 사랑을 조카에게 전했다. 그는 또한 젊은 Roker를 필라델피아의 재즈 현장에 소개했으며, 드러머인 Philly Joe Jones 는 Roker의 우상이 되었다.
1950 년대 초, 그는 민감하지만 까다로운 대형 밴드 드러머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그는 특히 그가 그루브를 세우고 나면 파리에 가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하는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가 특히 좋아했다.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Roker는 곧 빅 밴드 및 소그룹 설정에서 그의 지지 기술에 대한 수요가 있었다. 필라델피아에서 그는 지미 올리버, 지미 히스, 지미 신, 킹 제임스, 샘 리드와 함께 1959년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Gigi Gryce, Ray Bryant , Joe Williams - Junior Mance , Nancy Wilson 과 듀크 피어슨 빅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1992년 그는 Modern Jazz Quartet 의 Connie Kay를 대신했다. Roker는 그의 죽음 이전의 21 세기 필라델피아 장면에서 여전히 활동적이었다. 그는 Dizzy Gillespie , Sonny Rollins , Duke Pearson , Tommy Flanagan , Ella Fitzgerald , Zoot Sims , Horace Silver , Junior Mance , Sarah Vaughan , Milt Jackson , Herbie Hancock , Phil Woods , 오스카 피터슨 , Ray Brown , Bucky Pizzarelli , Stanley (Trento Akiyoshi) , 행크 존스 (Hank Jones) , 바비 허처슨 (Bobby Hutcherson) , 조 로크 (Joe Locke ) 등 많은 재즈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했다.
Roker는 84 세의 나이에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사망했다.
4.
Jerry Dodgion (1932년 8월 29 일)는 미국 재즈 색소포니스트이자 플루트 연주자이다.
Dodgion은 캘리포니아 주 리치몬드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학교 때 알토 색소폰을 연주했으며 1950년대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현지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Rudy Salvini , John Coppola / Chuck Travis , Gerald Wilson 과 함께 밴드에서 연주했으며 1955 년 빌리 홀리데이와 동행한 Vernon Alley Quartet와 함께 작업했다. 1953 ~ 1955 년 제럴드 윌슨, 1950 년대 베니 카터 , (1965 ~ 1961), 베니 굿맨 (1962 년 소연방 투어), 올리버 넬슨 , 타드 존스 , 멜 루이스 (1965-1979 년), 허비 핸콕 , 듀크 피어슨 , 블루 미첼 , 카운트 베이시 , 매리언 맥퍼트 랜드와 함께 활동했다. Dodgion은 20 년 동안 드러머 Dottie Dodgion와 결혼 생활을 했다.
Dodgion은 사이드맨으로 오랜 경력을 쌓았으며 2004년까지 리더 또는 공동 리더의 두 녹음이 있다. : 피아노에 Sonny Clark 와 함께 1955년 판타지 레코드 2곡, Charlie Mariano 와 함께 World Pacific에서 1958 년 앨범으로 녹음했다. Dodgion이 밴드 리더로 첫 발매 한 것은 2004 년 Sax의 조이 (Joy of Sax)로 시작되었다. Frank Wess , Brad Leali , Dan Block, Jay Brandford, 피아니스트 Mike LeDonne, 베이시스트 Dennis Irwin 및 타악 연주가 인 Joe Farnsworth 입니다. .
5.
Thad Jones /Thaddeus Joseph Jones (1923년 3월 28일 - 1986년 8월 20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 작곡가 및 밴드 리더로, "최고의 재즈 트럼펫 솔로이스트 중 한 명"으로 불렸다.
전기
Thad Jones는 미시간 주 폰티악에서 1923년 3월 28일 Henry와 Olivvia Jones, 10명의 뮤지컬 (태어난 형은 피아니스트 행크 존스, 남동생은 드러머 Elvin Jones ) 가족에게서 태어났다. 독학 음악가인 Thad는 16 세에 전문적으로 공연하기 시작했다. 그는 2 차 세계 대전 (1943-46) 기간 동안 미 육군 밴드에서 복무했다.
1954년 5월 데스 모인 스행주와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지역 군대와 협력 한 군 복무 후, 존스는 1954년 5월 카운트 베이시 오케스트라 의 멤버가 되었다. 그는 그와 같은 지역밴드에 서 솔리스트로 출연했다. " April in Paris ", "Shiny Stockings"및 "Corner Pocket"과 같은 유명한 곡의 솔로 연주를 했다. 그러나 Basie의 조직에 대한 그의 주요 공헌은 "The Deacon", "HRH"(런던에서의 밴드의 커맨드 퍼포먼스에 경의를 표함), "Counter Block"및 덜 알려 졌던 "Speaking of Sounds"와 같은 트랙이다. 그의 찬송과 같은 발라드 "To You"는 Duke Ellington Orchestra와 함께 Basie 밴드가 함께 녹음한 것으로, Basie With Dance와 함께 거의 모든 앨범이 표준 음악의 Jones 'uncredited arrangement를 거의 포함하고 있다.
1959 년 Jones는 Cornnet을 Thelonious Monk 의 5 번 앨범에서 연주했다.
Jones는 1963년 Basie Orchestra를 떠나 뉴욕시에서 프리랜서 편곡자이자 음악가가 되었다. 1965년 그는 드러머인 Mel Lewis가 Thad Jones / Mel Lewis Orchestra를 결성 했다. 이 그룹은 뉴욕 최고의 스튜디오 뮤지션들 사이에서 심야 늦은 밤 잼 세션으로 시작되었다. 1966년 2월 Village Vanguard에서 공연을 시작하여 12 년간 존스와 함께 계속되었다. 그들은 1978년 그래미상을 뮌헨에서 생방송으로 발표 했다. 존스는 뉴저지에 있는 윌리엄 패터슨 대학 (William Paterson College) 에서도 가르쳤으며, 현재는 리빙 재즈 아카이브 (Living Jazz Archives)의 일환으로 연필 점수와 빈티지 사진이 포함 된 Thad Jones Archive 사이트이다.
Jones의 빅 밴드 정렬 스타일은 특히 음색 적 맥락에서 불협화음 보이스를 특징으로 한다는 관점에서 독특했다. 이것은 그의 큰 밴드의 멤버가 정확하게 곡을 연주 할 것을 요구 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쓴 촘촘한 코드는 올바르게 들리지 않을 것이다. 마이너 2와 메이저 7은 그의 목소리에 자주 등장하며 특히 전체 밴드가 길고 강력한 코드를 연주 할 때 일부는 "물린"것으로 묘사된다.
1979년 1월, Thad는 갑자기 덴마크의 코펜하겐으로 이주하여 다른 미국 재즈 뮤지션들이 살기 시작했다. 거기 그는 덴마크 라디오 큰 밴드의 리더가 되었고, 덴마크 여자 (Lis)와 결혼했다. 존스는 덴마크 라디오 빅 밴드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변화 시켰다. 결과는 코펜하겐의 몽마르뜨에서 생방송으로 들을 수 있다. 1979년 7월 Jones는 새로운 빅 밴드인 Eclipse를 결성하여 라이브 앨범 Eclipse 를 녹음했다. 피아니스트 Horace Parlan , 바리톤리스트 Sahib Shihab , 트럼펫 연주자 Tim Hagans , 트롬본 연주자 인 Richard B. Boone , 트럼본 연주자 Bjarne Thanning과 Ture Larsen, 트럼펫 연주자 Lars Togeby, 알토 색소포니스트인 Ole Thøger와 Michael Hove,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Bent Jædig 와 Jesper Lundgaard 가 베이스를 맡았다. 존스는 덴마크 라디오 빅 밴드 (Danish Radio Big Band)를 위해 작곡했으며 덴마크 코펜하겐 왕립 음악원에서 재즈를 가르쳤다. 그는 이 기간 동안 공식적으로 작곡을 공부하고 밸브 트롬본을 채택했다.
1985 년 2 월, 존스는 그의 전 지도자의 죽음에 따라 DUKE 오케스트라의 지도력을 이어 받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왔다. Thad는 Basie 밴드와 수많은 투어를 가졌으며, 보컬리스트 인 Caterina Valente 와 Manhattan Transfer 와의 녹음 및 공연을 위한 준비도 했지만 건강이 좋지 않아 사임해야했다. 그는 코펜하겐에서 그의 생가의 마지막 몇 달 동안 자신의 집으로 돌아 왔고, 1986 년 8 월 20 일 Herlev 병원에서 암으로 사망했다. 나중에 그의 입술 능력으로 인해 입술 부상이 감소했지만, 작곡 및 편곡 기술이 생겨났다.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작곡은 "A Child Is Born".라는 표준이다. 그의 사망 당시 존스는 그의 아내 인리스 존스 (Lis Jones)와 함께 태드 (Thad, Thaddeus Joseph William Jones)라는 6 살짜리 아들을 낳았다. 그는 딸 테디 아 (Thedia)와 아들 브루스 (Bruce)를 미국에 두고 코펜하겐의 베스 트레 카 르케 고르 묘지 ( Vestre Kirkegård Cemetery)에 묻혔다.
Thad Jones에는 코펜하겐 남부의 "Thad Jones Vej"(Thad Jones Street)라는 이름의 거리가 있다. 1993 년 피아니스트인 Tommy Flanagan 은 Let's Play the Music of Thad Jones 라는 제목의 Jones 작곡 앨범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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