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bie Hancock의 스튜디오 앨범 Maiden Voyage(1965년)
레이블: Blue Note
녹음일: 1965년 3월 17일
발매일: 1965년
길이: 42:20
스타일: Modal jazz, hard bop
프로듀서: Alfred Lion
Maiden Voyage 는 재즈 뮤지션 Herbie Hancock이 이끄는 다섯 번째 앨범으로, 1965 년 3 월 17 일 Blue Note Records 에서 Rudy Van Gelder 에 의해 녹음 되었다 . 그것은 BLP 4195와 BST 84195로 발행되었다. 그것은 바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컨셉 앨범 이다. 트랙 제목의 대부분은 해양 생물 또는 바다를 의미하며, 음악가는 우주 및 거의 조수 동력을 사용하여 개념을 개발한다. 앨범은 1999 년 Grammy Hall of Fame 상을 수상 했다.
개요
Bob Blumenthal의 1999년 정기 간행물에 따르면 "Blue Note 기록에 따르면, Hubbard가 코넷과 Stu Martin을 대신하여 ' Maiden Voyage ', 'Little one'및 'Dolphin Dance'를 녹음하기위한 시도가 있었음을 나타낸다. 그 공연은 그 당시 거절당했고 그 후 몇 년 동안 사라졌다. " "Little one"의 다른 버전은 Miles Davis와 그의 5 중주 (Hancock, Carter, Shorter and Williams를 포함하여)가 1965년에 발표한 앨범 ESP 에서도 같은 시기에 녹음되었다.
핸콕은 Count Basie 의 " Shiny Stockings "를 "Dolphin Dance"의 영감의 주요 원천으로 인용했다.
리셉션
펭귄 가이드 (Penguin Guide to Jazz) 는 이 앨범을 코어 컬렉션의 일부로 지정했으며 4 개의 등급으로 "아직 24 세 밖에 안 된 남자에게 엄청난 업적"이라고 평가했다. Allmusic의 Stephen Thomas Erlewine은이 앨범을 "아마 60 년대의 가장 훌륭한 기록으로 접근 가능하고 감성적인 재즈와 우연한 하드 밥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것"이라고 설명한다.
레거시
"Maiden Voyage", "The Eye of the Hurricane", "Dolphin Dance"는 현재 재즈 표준이 되었으며 Hal Leonard의 New Real Book vol. 2 . 2011 년 KCET TV와 인터뷰를 한 핸콕은 Maiden Voyage를 자신이 작곡한 모든 곡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다. 핸콕은 1974 년 앨범 Dedication 에서 "Maiden Voyage"와 "Dolphin Dance"를 다시 녹음하고 1988 년 앨범 Perfect Machine 에서 타이틀 트랙을 업데이트했다. "Dolphin Dance"는 Herbie Hancock Trio 앨범에서 1981년 재녹음 되었다. Hancock은 Corea Hancock (1979)과 Herbie Hancock & Chick Corea : In Concert (1980) (두 사람 모두 Chick Corea와 함께 )에서 "Maiden Voyage"의 라이브 콘서트 버전을 출시했다. 핸콕은 VSOP에서 VSOP Quintet으로 "Maiden Voyage"와 "Eye of the Hurricane"을 녹음했다 :
Track listing(모든 곡은 Herbie Hancock작곡)
1. "Maiden Voyage" 7:53
2. "The Eye of the Hurricane" 5:57
3. "Little one" 8:43
4. "Survival of the Fittest" 9:59
5. "Dolphin Dance" 9:16
Personnel
Herbie Hancock — piano
Freddie Hubbard — trumpet
George Coleman — tenor saxophone
Ron Carter — bass
Tony Williams — drums
https://youtu.be/EWC5x9G45yo?list=PLCjYf9VAhH_jXfBKpXfbfEGAvHunSlBJw
1.
Herbie Hancock/ Herbert Jeffrey Hancock(1940년 4월 12일)은 미국의 건반 연주자이자 작곡가, 밴드 리더, 수많은 음반을 제작한 예술가이다.
예리하고 혁신적인 화성을 표현하는 재즈 피아노 연주자로 성공을 거둔 뒤 전자악기를 연주하는 재즈록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면서 폭넓은 인기를 얻었다.
11세 때 시카고 심포니 관현악단과 협연으로 모차르트 협주곡 1악장을 연주했다. 고등학생 시절에 자신의 첫 밴드를 결성했다. 1960년에 아이오와 주에 있는 그리넬대학을 졸업한 뒤 트럼펫 연주자인 도널드 버드 악단에 합류하기 위해 1961년에 뉴욕으로 활동지를 옮겼다.
그곳에서 비밥 재즈 악단들과 함께 연주 활동을 하면서 재주 있는 반주 실력과 자신감 넘치는 독주 실력을 인정받아 마일스 데이비스와 함께 순회 공연을 하게 되었다(1963~68). 데이비스 5중주 악단에서 1960년대 중반의 자유로운 리듬과 화성을 탐구한 핸콕은 대담하면서 불규칙적인 리듬과 다채로운 화성 개념에 관심을 쏟게 되었다. 그 사이에 비밥과 모달 재즈곡을 광범위하게 녹음했으며 그 범위는 펑키 리듬부터 우아한 모달 화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블루 노트 Blue Note〉 음반의 수석 연주자로 참여해 〈메이든 보이지 Maiden Voyage〉, 〈캔털룹 아일랜드 Cantaloupe Island〉, 〈워터멜론 맨 Watermelon Man〉 같은 독창적인 주제를 지닌 곡을 연주했다.
〈워터멜론 맨〉은 이후 몽고 산타마리아가 녹음해서 큰 인기를 얻었다.
1970년대에 데이비스와 첫 재즈록 실험 연주를 한 뒤 핸콕은 퓨전 밴드를 결성해 전자 피아노에서 신시사이저까지 섭렵하며 전자 키보드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높은 판매고를 올린 음반 〈헤드헌터스 Headhunters〉(1973)에 수록된 〈카멜레온 Chameleon〉 같은 재즈 펑크 곡은 여러 개의 음색이 동시에 울리는 신시사이저 선율을 이용해 강렬한 음의 색채와 리듬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후 인기를 얻은 댄스곡으로 〈유 벳 유어 러브 You Bet Your Love〉(1979)와 〈로킷 Rockit〉(1983)이 있었다. 그동안 핸콕은 〈블로업 Blow-Up〉(1966), 〈데스 위시 Death Wish〉(1974), 〈라운드 미드나잇 Round Midnight〉(1986) 등 방송 광고와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화음악으로 재즈록과 정통 재즈 음악을 모두 작곡하기도 했다. 영화 〈라운드 미드나잇〉에 수록된 음악은 핸콕에게 아카데미 음악상을 안겨주었다.
1970년대 중반 이후 핸콕은 재즈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재래식 음향 피아노를 연주하고 치크 코리아와 2중주를 연주했으며, 데이비스의 전 동료들과 프레디 허버드, 윈튼 마살리스 같은 트럼펫 연주자와 함께 캄보 공연을 했다.
1993년에 재즈 힙합 그룹 Us3가 〈캔털룹 아일랜드〉를 샘플링하여 리메이크곡으로 발표한 〈캔털룹(플립 판타지아) Cantaloop(Flip Fantasia)〉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자 핸콕은 〈블루 노트〉 음반 연주곡 목록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1998년에는 그룹 헤드헌터스를 재결성해 새로운 천년이 시작되는 시기를 맞이하여 여러 공동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핸콕은 재즈의 전설인 웨인 쇼터와 테크노 음악 분야의 몇몇 거장들과 함께 팀을 이뤄 음반 〈온 퓨처 2 퓨처 on Future 2 Future〉(2001)를 제작했으며 재즈와 전자음악을 결합하여 울림이 가득한 음악을 선보였다. 다음 프로젝트 음반인 〈파서빌리티즈 Possibilities〉(2005)에서는 스티비 원더와 폴 사이먼, 산타나 같은 훌륭한 대중 음악가들과 손을 잡고 새로운 작업을 시도했다. 핸콕은 이전에 받은 다양한 그래미상 소장 목록에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된 〈조니 미첼 트리뷰트 리버: 더 조니 레터스 Joni Mitchell tribute River: The Joni Letters〉(2007)를 비롯해 2개의 상을 더 추가했다.
2011년에는 〈이매진 프로젝트 The Imagine Project〉(2010)로 또 하나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으며, 이 음반에는 핑크와 제프 벡, 존 레전드 등이 객원 연주자로 참여했다.
2.
Ron Carter/Ronald Levin " Ron " Carter (1937년 5월 4일 출생)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dl다. 2,221 번의 레코딩 세션에 출연하여 역사상 가장 재즈적인 베이시스트로 기록되었다. 카터는 또한 여러 번 첼로를 녹음한 연주자이다.
그의 스튜디오 앨범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Blues Farm (1973); All Blues (1973); Spanish Blue (1974); Anything Goes (1975); Yellow & Green (1976); Pastels (1976); Piccolo (1977); Third Plane (1977); Peg Leg (1978); and A Song for You (1978).
그는 Herbie Hancock , Wayne Shorter 및 드러머 Tony Williams 도 포함된 1960 년대 초반 Miles Davis Quintet의 멤버였다. 카터는 1963년 Davis의 그룹에 합류하여 Seven Steps to Heaven과 후속 ESP에 출연했다. 카터는 또한 블루 노트 녹음을 위해 60년대에 핸콕, 윌리엄스 및 쇼터의 녹음 중 일부를 녹음 했다. 그는 Sam Rivers, Freddie Hubbard, Duke Pearson, Lee Morgan, McCoy Tyner, Andrew Hill, Horace Silver 등 많은 블루 노트 녹음에서 사이드 맨이었다. 그는 Down Beat 재즈 명예의 전당 ( The Hall of Fame)에서 2012년 명예의 전당에 선출되었다. 1993년 최고의 재즈 기악 그룹 그래미상을, 1998년에는 " Round Midnight 영화를 위한 기악곡"으로 또 다른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2010 년에는 프랑스 최고 문화상, Ordre des Arts et des Lettres 지휘관 메달과 직함을 수상했다.
이른 인생
Carter는 미시건 주 Ferndale에서 태어났다. 그는 10세에 첼로를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그의 가족이 디트로이트로 이사했을 때, 그는 클래식 뮤지션의 인종적 고정 관념으로 인해 첼로 연주에 어려움을 겪었다. 첼로 연주의 대다수는 그 당시 백인이었다. 카터는 더블베이스 연주로 전환했다. 그는 디트로이트에 있는 Cass Technical High School 과 나중에 뉴욕의 Rochester에 있는 Eastman School of Music 에 참석하여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1959년 Eastman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1961년 뉴욕시 맨해튼 음악 학교에서 더블베이스 연주 석사 학위를 받았다.
재즈 뮤지션으로서의 그의 첫 직업은 Jaki Byard 와 Chico Hamilton 과 함께 베이스를 연주 했다. 그의 첫 번째 녹음은 1960년 에릭 돌피 (전 해밀턴 그룹 멤버)와 돈 엘리스 (Don Ellis )와 함께 제작되었다. Eric Dolphy, Charlie Persip, Mal Waldron, George Duvivier 와 George Duvivier, Roy Haynes , Carter와 함께 Out of There 라고 불리는 Dolphy와의 연주앨범이 있다.. 그것의 진보된 하모니 및 개념은 써어드 스트림 third stream의 단계였다.
직업
1960 ~ 1980 년대
Carter는 Herbie Hancock, Wayne Shorter 및 드러머 Tony Williams가 포함 된 1960 년대 초 두 번째 위대한 Miles Davis Quintet 을 통해 명성을 얻었습니다. 카터는 1963 년 Davis의 그룹에 합류하여 Seven Steps to Heaven 과 후속 ESP 에 출연했으며, 후자는 전체 5 중주 만의 첫 번째 앨범입니다. 또한 카터의 작곡 3 곡 (데이비스 그룹에 작곡한 유일한 시간)을 선보였다. 그는 1968 년 ( 데이브 홀랜드 로 대체되었을 때까지) 데이비스와 함께 있었고 1969년과 1970년 데이비스와 몇 차례의 스튜디오 세션에 참여했다. 그는 초기 재즈 - 락 퓨전 시대에 일렉트릭베이스를 연주 했었지만 그 악기 연주를 멈추었고 2000 년대에는 더블베이스만 연주했습니다.
카터는 또한 블루 노트 녹음을 위해 60 년대에 핸콕, 윌리엄스 및 쇼터의 녹음 중 일부를 녹음 했습니다 . 그는 Sam Rivers , Freddie Hubbard , Duke Pearson , Lee Morgan , McCoy Tyner , Andrew Hill , Horace Silver 및 기타와 함께 노는 많은 Blue Note 녹음의 사이드 맨 이었다.
데이비스를 떠난 후, 카터는 수년 동안 CTI 레코드 의 주류 였고, 자신의 이름으로 앨범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많은 레이블 레코드에 출연했다. 1970년대와 1980 년대 주목할 만한 음악 파트너십은 Joe Henderson, Houston Person, Hank Jones and Cedar Walton였다. 1970년대 그는 New York Jazz Quartet의 멤버였다. 1986년 Carter는 Billy Joel 의 앨범 The Bridge 에서 " Big Man on Mulberry Street "에서 더블베이스를 연주했다.
1990년대 - 2000년대
1993년에 그는 Best Jazz Instrumental Group에서 그래미상을, 1998년에는 " Round Midnight "의 영화 작곡을 위해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는 대체 힙합 그룹 A Tribe Called Quest 의 영향력 있는 앨범 The Low End Theory에 출연하여 "Verses from the Abstract"라는 트랙에 출연한다. 그는 재즈 콤보인 Classical Jazz Quartet의 멤버로 출연했다. 1994년에, 카터는 Red Hot Organization 의 편집 앨범인 Stolen Moments : Red Hot + Cool에 출연했다.
흑인 공동체와 관련하여 에이즈 전염병에 대한 인식과 기금을 모으기 위한 앨범은 TIME까지 "올해의 앨범"으로 예고되었다. 2001년 Carter는 Black Star 와 John Patton 과 함께 Red Hot Organ 의 편집 앨범인 Red Hot + Indigo에 대한 "Money Jungle"을 녹음하여 Duke Ellington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카터는 뉴욕 시립 대학 음악 학부의 명예 교수로 20 년간 강의하고 있으며 2005년 봄 Berklee College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2008년 뉴욕시의 줄리아드 (Jillillard) 학교의 교수로 재직하여 학교의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서 베이스를 가르쳤다. 카터는 로버트 알트만의 1996 년 영화 ' 캔자스 시티 '에서 출연했다. 마지막 크레딧은 그와 동료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와 함께 " "Solitude을 듀엣으로 연주했다.
카터는 재즈 재단 이사회의 자문위원회와 명예 창립위원회에 참석한다. [카터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에서 살아남은 음악가를 포함하여 미국의 노인 재즈 및 블루스 뮤지션들의 가정과 삶을 구하기 위해 설립된 이래로 재즈 재단과 함께 작업해 왔다.
카터는 "What Is New Orleans"라는 제목의 HBO 시리즈 Treme 의 에피소드에 출연했다. Carter의 승인된 전기인 Ron Carter : Dan Ouellette 의 "Right Notes 찾기"는 2008 년 ArtistShare에서 출판되었다. 2013년 Carter는 링컨 센터의 18 번째 Essential Ellington 경쟁 및 축제에서 재즈의 4명의 심사 위원 중 한 명이었다
3.
Frederick Dewayne " Freddie " Hubbard (1938 년 4 월 7 일 - 2008 년 12 월 29 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다. 그는 1960년대 초부터 주로 비밥 , 하드 밥 , 포스트 밥 스타일로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명백하고 영향력 있는 음색은 현대 재즈와 비밥에 대한 새로운 시각에 기여했다.
경력 시작
허바드는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 폴리스에 있는 아스날 고등학교Arsenal Technical High School 의 학교 밴드에서 멜로폰mellophone 과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스탠 케튼 ( Stan Kenton )의 전직 사이드 맨 트럼펫 연주자 인 리 카트 만 (Trumpeter Lee Katzman)은 인디애나 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주요 트럼펫 연주자 인 맥스 우드버리 (Max Woodbury)와 함께 아서 요르단 음악원 (현재 버틀러 대학교의 요르단 예술 대학)에서 공부하기를 그에게 권장 했다. 십대 때 Hubbard는 Wes와 Monk Montgomery 형제들과 함께 그 지역에서 연주했으며 베이시스트 래리 리들리 (Larry Ridley)와 색소폰 연주자 인 James Spulding 과 함께 작업했다. 1958년 20세의 나이로 그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Philly Joe Jones, Sonny Rollins, Slide Hampton, Eric Dolphy, JJ Johnson, Quincy Jones와 같은 최고의 재즈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하기 시작했다. 1960년 6월 19일 Hubbard는 Blue Note Records와의 계약 초기에 Sesame의 리더로서 첫 번째 레코드를 녹음했다. 색소포니스트Tina Brooks, 피아니스트 McCoy Tyner, 베이시스트 Sam Jones\, 드러머 Clifford Jarvis가 함께 연주했다. 6 일 후 그는 Brooks에게 호의를 보였고 그와 함께 True Blue를 녹음했다.
1960년대
1960년 12 월, Hubbard는 Coleman이 Don Cherry와 함께 공연하는 것을 듣고 Ornette Coleman의 Free Jazz 에서 연주하도록 초대 받았다.
1961년 5 월 허바드 (Hubbard)는 존 콜트레인( Atlantic Records)의 마지막 녹음 세션 인 올레 콜트레인 (Olé Coltrane )을 연주했다. 에릭 돌피와 함께 허바드는 콜트레인의 Impulse와의 첫 앨범인 두 앨범Olé 와 Africa / Brass 에 출연한 유일한 사이드맨 이었다. 나중에, 1961년 8월 허바드 (Hubbard)는 Ready for Freddie (Blue Note)에 대한 준비 작업을 녹음했으며, 이것은 색소폰 연주자 웨인 쇼터 ( Wayne Shorter) 와의 첫 번째 협업이었다. Hubbard는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 에서 Lee Morgan을 교체 한 1961년 Shorter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Caravan , Ugetsu , Mosaic 및 Free For All을 포함한 여러 Blakey 음반에서 연주했다. 1960 년대에는 블루 노트 (Blue Note)의 밴드 리더로 8 개의 스튜디오 앨범을, 사이드 맨 (Sideman)으로는 20개가 넘는 스튜디오 앨범을 녹음했습다. 허바드는 자신의 여러 소그룹 중 첫 번째 소그룹으로 떠났다가 1966년까지 블레이키 (Blakey)와 함께 남아서, 블루 노트의 제임스 스폴딩James Spaulding, 피아니스트 케니 배런Kenny Barron, 드러머 루이 헤이스Louis Hayes 등과 함께 레이블 Atlantic에서 녹음했다.
이시기에 그는 자신의 사운드를 개발하고 Clifford Brown 과 Morgan의 초기 영향에서 벗어나 트럼펫의 Downbeat 재즈 잡지 "New Star"상을 받았다.
1960 년대 허바드 (Hubbard)는 Oliver Nelson 의 The Blues and Abstract Truth , Eric Dolphy의 Out to Lunch , Herbie Hancock 의 Maiden Voyage 및 Wayne Shorter의 Speak No Evil을 포함한 그 시대의 가장 중요한 앨범 중 일부에 사이드 맨으로 연주했다. Hubbard는 " 음색 재즈와 무조atonal로 연주하는 집단에서 한발로 서있는 음악가 세대 중에서 가장 훌륭한 트럼펫 연주자"라고 묘사되었다. 1960 년대의 프리 재즈를 완전히 포용하지는 못하였지만 Coleman의 Free Jazz 와 Coltrane의Ascension, Sonny Rollins의 1966 년 "New Thing"의 트랙 East Broadway Run Down "에서 엘빈 존스Elvin Jones와 지미 개리슨Jimmy Garrison.과 함께 연주했다.
1970년대
해리 아브라함과 함께 했던 허바드
Hubbard는 Creed Taylor 와 Stanley Turrentine , Hubert Laws 및 George Benson을 능가하는 CTI Records의 음반사 앨범 시리즈를 통해 1970 년대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 1970년대 초반의 재즈 앨범인 Red Clay, First Light, Straight Life, Sky Dive가 특히 인기가 있었으며, 그가 10 년 후 녹음한 앨범은 상업주의에 대한 비평가들의 공격을 받았다. First Light은 1972 년 Grammy Award를 수상했으며 피아니스트인 Herbie Hancock과 Richard Wyands, 기타리스트 인 Eric Gale 과 George Benson , Bassist Ron Carter , 드러머 Jack DeJohnette및 타악기 연주자 Airto Moreira를 포함했다. 1994년에, Hubbard는 Chicago Jazz vocalist / 공동 저자 인 Catherine Whitney 와 협력하여 First Light 의 음악에 가사를 설정했다.
1977년 Hubbard는 60년대 중반 Miles Davis Quintet의 멤버 인 Herbie Hancock , Tony Williams , Ron Carter 및 Wayne Shorter와 합류하여 일련의 공연을 가졌다. 이 그룹의 여러 라이브 레코딩은 VSOP , VSOP : The Quintet , VSOP : Colosseum의 Tempest (1977 년 전체) 및 VSOP : Live Under the Sky (1979)로 출시되었다.
허버드의 트럼펫 연주는 1978 년 빌리 조엘 ( Billy Joel) 앨범 52 번가 (1979 년 그래미 상 최우수 앨범 수상자)에서 트랙 "잔지바르 (Zanzibar)"에 등장했다. 그 트랙은 허바드 (Hubbard)의 연주동안에 점점 사그라 들면서 끝난다. 이 "unfaded"버전은 2004년 빌리 조엘 (Billy Joel) 박스 셋 My Lives에 발매되었다.
나중의 삶
1980 년대 Hubbard는 Billy Childs와 Larry Klein 함께 자신의 재즈 그룹을 이끌고 다시 멤버로서 미국과 유럽의 콘서트와 페스티벌에서 유리한 리뷰를 얻었으며 Joe Henderson 의 회사에서 종종 하드 밥 과 모달 재즈곡의 레퍼토리 연주했다. Hubbard는 1980년과 1989년에 Monterey Jazz Festival 에서 연주했다. ( Bobby Hutcherson와 함께). 그는 1985 년에 Woody Shaw 와 함께 연주했으며 2년 후 Stardust와 Benny Golson을 녹음했습니다. 1988년에 그는 Blakey와 네덜란드의 한 교전에서 다시 한 번 팀을 이루어 바람 을 일으켰다. 1988 년에 허버드는 엘튼 존 (Elton John )과 함께 연주하여 존 의 레게 스트라이크 백 앨범의 "Mona Lisas and Mad Hatters (Part Two)"트랙에서 트럼펫과 플루 헬 혼 및 트럼펫 솔로를 연주했다. 1990 년 Elvin Jones , Sonny Fortune , George Duke 와 Benny Green, 베이스 밴드 Ron Carter , Rufus Reid 와 함께 재즈와 보컬리스트 인 Salena Jones 와 함께 미국 일본 콘서트 패키지를 일본에 선보였다. 바르샤바 재즈 페스티벌 (Wazzaw Jazz Festival at Live ) (Jazzmen 1992)가 녹음 된 바르샤바 재즈 페스티벌 ( Warsaw Jazz Festival )에서도 공연 했다.
허바드는 1992년 그의 재난에 시달리기 직전에 캘리포니아의 로스 앤젤레스에 있는 카탈리나 바 앤 그릴 (Bar and Grill )의 로버트 스튜어트 (Robert Stewart, 색소폰 연주자) 와 베이 지역의 재즈 스타와 친구와 함께 공연했다. 2008 년 그의 죽음으로 끝날 때까지 허바드는 스튜어트의 스승이었다.
1992 년 건강상의 문제와 심각한 입술 부상으로 심각한 상처를 입은 후 허바드는 윗 입술이 파열을 일으켰고 이후 감염되었다. 허바드는 이전 경력에서 높은 수준에 있지 않았지만 때때로 다시 연주하고 녹음했다. 그의 최고 녹음은 그의 분야에서 최고로 랭크되었다.
유산 및 명예
2006년 국립 예술 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Arts)은 허바드에게 재즈에서 가장 높은 영예인 NEA Jazz Masters Award를 부여했다.
2008 년 12 월 29 일, 허바드는 캘리포니아 셔먼 옥스에서 11 월 26 일에 심장 마비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는 나중에 재즈 재단 (American Foundation of America)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었다. 그는 "울혈성 심부전으로 일할 수 없을 때, 재즈 재단 (The Jazz Foundation)은 수개월 동안 저당을 지불하고 집을 구했다"고 말하면서 그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미국 음악가들의 긴급 기금 재즈 재단 (Jazz Foundation of Amy Musicians 'Emergency Fund)이 병이 났을 때 그를 돌보았다. 그의 사망 후, 허바드의 재산은 미국의 재즈 재단에 세금 공제 기부금을 기부하도록 요청했다.
4.
Tony Williams
Tillmon " Tony " Williams (1945 년 12 월 12 일 - 1997 년 2 월 23 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역사상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재즈 드러머로 널리 알려진 윌리엄스는 트럼펫 연주자 인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의 밴드에서 명성을 얻었으며 재즈 퓨전 의 선구자였다. 그는 1986 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취임했다.
삶과 직업 토니 윌리엄스, 하프 문 베이, 캘리포니아, 1986 년
Williams는 시카고 에서 태어나 보스톤에서 자랐다. 그는 아프리카, 포르투갈, 중국계 출신이었다. 그는 어린 나이에 드러머 앨런 도슨 (Alan Dawson)과 함께 공부했으며 13 살에 색소폰 연주자 인 샘 리버스 (Sam Rivers )와 전문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색소폰 연주자 Jackie McLean 은 Williams를 16 세 때 고용했다.
17 세의 Williams는 나중에 Davis의 Second Great Quintet으로 불리는 그룹에 합류하여 Miles Davis와 상당한 명성을 얻었다. 윌리엄스는 그룹의 핵심 인물이었고 데이비스 (Davis)가 자서전에서 "그룹의 소리가 중심을 이루는 센터"라고 불렀다. 그의 독창적 인 연주는 폴리 리듬 및 미터법 변조를 사용하여 수학적으로 관련된 템포 및 / 또는 박자표 사이를 이동하여 재즈 리듬 섹션 의 역할을 재 정의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스는 Jackie McLean의 one Step Beyond , Grachan Moncur III 의 Evolution와
Some Other Stuff, Sam Rivers의 Fuchsia Swing Song , Andrew Hill의 Point of Departure, Eric Dolphy의 Out to Lunch와 같은 재즈의 고전들을 연주하며 1960초와 중반에 아방가르드 운동의 중심인물이 되었다. 1964년의 Life Time이라는 밴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앨범은 또한 아방가르드 재즈의 한 줄기이다. 1969 년에는 기타의 John McLaughlin 과 오르간의 Larry Young 과 함께 Tony Williams Lifetime 이라는 트리오를 결성했다. 앨범 Lifetime은 퓨전 밴드의 선구자였고, 록, R & B, 재즈의 조합이었다. 그들의 첫 앨범 Emergency는 그것의 방출의 때에 재즈 지역 사회에 의해 크게 거절되었다. Polydor 레코드사에서 했던 그의 두 번째 퓨전 녹음인 Turn It Over는 록 베이스 연주자며 가수 Jack Bruce를 추가한 더 진보적이고 더 요란했다.
McLaughlin과 Bruce의 출발과 몇 개의 앨범을 발매한 후 밴드 Lifetime이 해산되었다. 1975 년 Williams는 베이스 연주자 Tony Newton, 피아니스트 Alan Pasqua, 영국 기타리스트 Allan Holdsworth와 함께 "The New Tony Williams Lifetime"이라는 밴드를 조직했고 이 밴드는 콜롬비아 레코드사에서 Believe It 과 Million Dollar Legs이라는 두 장의 앨범을 녹음했다. 1976년 중반, Williams는 Miles Davis 밴드의 동료 인 키보드리스트 인 Herbie Hancock , 베이스 연주자 Ron Carter 및 색소포니스트 Wayne Shorter와 재결합했다. 데이비스는 6년 만의 중간 단계였고 Freddie Hubbard의해 대체되었다. 이 녹음은 나중에 V.S.O.P로 발매되었고 어쿠스틱 재즈의 인기를 증가시키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그룹은 "VSOP"또는 " VSOP : The Quintet "이라는 이름으로 일련의 라이브 앨범을 발표하면서 몇 년 동안 투어 및 녹화를 계속했다.
1979 년 Williams, McLaughlin 및 베이시스트 Jaco Pastorius 가 하바나 재즈에서 한 번 공연을 했다. 이 트리오는 둠 의 트리오 (Trio of Doom )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2007 년에 공연이 녹음되었다.그것은 Williams의 강력한 즉흥 드럼연주로 시작했고 McLaughlin의 "Dark Prince와 Pastorius' "Continuum", Williams의 오리지널 작곡인 "Para Oriente" 와 McLaughlin's "Are You the one?"이 뒤 따랐다. Williams과 Pastorius는 허비 행콕의 1978년 앨범 Sunlight에서 가져온 그의 트랙 "Good Question"을 함께 연주했다.
Williams는 그룹 Fuse one과 함께 1980년과 1982년에 앨범 2개를 발매했고 그는 블루 노트 레코드사에서 Foreign Intrigue이라는 제목의 앨범을 하나 녹음 했으며 피아니스트 Mulgrew Miller와 트럼펫 연주자 Wallace Roney가 나타난다. 그 해 나중에 그는 Miller, Roney, 색소포니스트 Bill Pierce, 베이스 연주자 Charnett Moffett (후에 Ira Coleman)과 함께 퀸텟을 구성한다. 이 밴드는 윌리암스의 작곡을 거의 연주했다. (the Lennon–McCartney song "Blackbird", the standard "Poinciana", and the Freddie Hubbard blues "Birdlike" being the exceptions)그리고 1980년대 전체와 1990년 초까지 함께 연주여행하고 녹음을 했다. 이 리듬 섹션 트리오로 녹음했다. 윌리엄스는 또한 밴드 Public Image Limited를 위해 드럼을 연주했고 Sex Pistols의 전면에 가수 John Lydon이 있었으며 그들은 1986년에 앨범/Cassette/Compact Disc (the album title varied depending on the format)를 발매했다. 그는 "FFF", "Rise" (a modest hit), "Home"이런 곡들을 연주했다. 베이스 기타리스트 Bill Laswell 은 Lydon과 함께 3곡을 공동 작곡했다. 이 앨범의 다른 드러머는 Ginger Baker였다. 윌리엄스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일상적인 담낭 수술 후 심장 마비로 사망 할 때까지 살면서 가르쳤다. 그의 마지막 녹음 중 하나는 Laswell가 편곡 한 Arcana로 알려진 트리오 의 Last Wave 였다.
5.
George Edward Coleman (1935년 3월 8일 출생)은 1960 년대에 Miles Davis 와 Herbie Hancock의 작품으로 유명한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다. 2015년에 그는 NEA Jazz Master 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이른 인생
Coleman은 테네시 주 멤피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가 영감을 얻은 (그의 세대의 많은 재즈 뮤지션들처럼) 그의 형 Lucian Adams로부터 십대의 알토 색소폰 을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의 동창들 중에는 Harold Mabern , Booker Little , Frank Strozier , Hank Crawford 및 Charles Lloyd가 있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레이 찰스와 함께 일한 콜맨은 1953년 BB 킹 (BB King)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으며, 그 때 그는 테너 색소폰으로 전환했다. 1956년 Coleman은 Booker Little과 함께 시카고 로 건너갔고 Max Roach 의 5 중주 (1958-1959)에 합류하기 전에 Gene Ammons 와 Johnny Griffin 과 함께 일했다. Coleman은 Lee Morgan, Curtis Fuller , Kenny Burrell , Donald Bailey 와 함께 오 디스트 지미 스미스와 그의 앨범 Houseparty (1957)에 녹음했다. 그 해 Max Roach와 함께 뉴욕으로 이사 온 그는 1963-1964 년 Miles Davis의 5 중주에 합류하기 전에 Slide Hampton (1959-1962), Ron Carter , Jimmy Cobb 및 Wild Bill Davis (1962)와 함께 연주했다.
Davis의 앨범 ( Herbie Hancock (피아노), Ron Carter (베이스), Tony Williams (드럼))의 리듬 섹션은 천국의 일곱 걸음 (1963), 드문 홈 타운 모양 (1963), 코트 블루스 1963), 유럽 (1963), My Funny Valentine , Four & More, 둘 다 1964 년 2 월 뉴욕의 공연 예술 을 위한 링컨 센터 에서 콘서트를 라이브로 녹음 했다. 이 콘서트 직후 Coleman은 Wayne Shorter로 대체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비스는 콜맨의 연주에 대한 높은 견해를 유지하면서 "조지는 모든 것을 거의 완벽하게 연주했다 ... 그는 음악가의 지옥이었다."고 말했다. Coleman은 1965년 Chet Baker 의 The Prestige Sessions 에서 Kirk Lightsey , Herman Wright 및 Roy Brooks와 함께 Lionel Hampton (1965-1966)과 함께 연주했다. 클락 테리 , 호레이스 실버 , 엘빈 존스 (1968), 셜리 스콧 (1972), 시더 월튼 (1975), 찰스 밍거 (1977-1978), 아마드 자말 (1994, 2000) 와 함께 연주했다. Coleman은 Emilio Estevez , Mick Jagger 및 Anthony Hopkins 가 출연한 공상 과학 영화 Freejack (1992)에도 출연했다. 그리고 1996년 The Preacher's Wife에 Denzel Washington 과 Whitney Houston괴 함께 출연했다. 콜맨은 2000 년대에 녹음했다. 공동 리더 인 그의 4 번째 앨범 : 4 세대의 마일즈 : 베이스 밴드 론 카터, 드러머 지미 코브 ( Dummer Jimmy Cobb) , 기타리스트 마이크 스턴 (Mike Stern) 이 2002 년 10 월 Chesky Records 에 발표되었으며, 1950 년대의 마일 레퍼토리 데이비스. 트랙에는 "There Is No Greater Love", "All Blues", on Green Dolphin Street", "Blue in Green", "81", "Freddie Freeloader", "My Funny Valentine", "If I Were a Bell", "Oleo"가 있다. 그는 Joey DeFrancesco의 2006 년 앨범 Organic Vibes에서 비브라포니스트 Bobby Hutcherson과 함께 녹음했으며 Billboard의 Top Jazz Album Chart에서 No. 17에 올랐다.
Coleman은 재즈 오르간 Gloria Coleman 과 결혼했으며 재즈 드러머 George Coleman Jr.의 아버지이다. 그는 멤피스 뮤직 명예의 전당 (Memphis Music Hall of Fame) 에 2015 년 명성을 얻었으며 Beale Street Brass Notes Walk of Fame에서 황동 메모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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