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ter Williams/Charles Anthony " Buster " Williams (1942년 4월 17일, 뉴저지, Camden에서 태어남)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Williams는 피아니스트 Herbie Hancock의 1970년대 초반 멤버로 1980년대 기타리스트 래리 코렐 (Larry Coryell)과 함께 작업했으며 Thelonious Monk 레퍼토리 밴드 Sphere 와 낸시 윌슨을 비롯한 많은 가수들이 선택한 반주자로 활동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윌리엄스의 아버지인 찰스 앤서니 윌리엄스 (Charles Anthony Williams, Sr.)는 베이스, 드럼 및 피아노를 연주하고 뉴저지 주 캠든에 있는 가족 가정에서 밴드 리허설을 한 음악가로 어린 나이에 윌리엄스를 재즈에 노출시켰다. 윌리엄스는 특히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가 연주한 Star Dust에 대한 그의 아버지의 녹음을 듣고 베이스에 중점을 두고 영감을 얻어 10 대 초반에 연주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저녁 두 번 예약한 찰스 (Charles, Sr.)의 빈자리를 채우는 중학생인 그는 처음으로 전문 공연을 가졌다. 윌리엄스는 나중에 Sam Reed 와 정기적인 이중 청구서로 Philadelphia의 지미 히스 (Jimmy Heath) 밴드에서연주하던 Sam Dockery 와 연습하면서 보냈다. Charles, Sr.는 Rip이라고 불리는 클럽에서 잼 세션을 주최했으며 Williams에게 1959년 월요일 밤 공연을 위해 자신의 그룹을 모으는 기회를 주었다. Heath의 밴드로 활동하기 위해 Williams는 Sam Reed를 고용했습니다. 이틀 후 리드는 윌리엄스와 그의 밴드에서 노는 것에 대해 연락을 취해 토요일에 윌리엄스의 재능을 보여 주었고 히스는 윌리엄스를 다음 주에 고용했다. 1960년 고등학교를 졸업 한 직후, Williams는 Gene Ammons 와 Sonny Stitt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Nelson Boyd 가 그를 커버하기 위해 Charles, Sr.에 연락했을 때였다. Charles, Sr.도 공연을 할 수 없었고 대신 Buster를 보냈다. 금요일 밤 첫 번째 세트를 마친 Ammons와 Stitt는 필라델피아에서 주말을 보내고 나서 시카고에서 시작하여 투어에 밴드에 가입 할 것을 윌리엄스에게 요청했다. 윌리엄스는 1960년부터 1961년까지 약 1 년 동안 캔자스 시티에서 해산하고 암몬스에 의해 버려졌다. 암몬스는 밴드를 지불하지 않고 도망쳤다. 리듬 섹션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열차 운임을 충분히 벌기 위해 1 주일 동안 Al Hibbler 와 함께 일했다. Williams는 1961년 8월 Ammons / Stitt 그룹에서 처음으로 녹음한 2 곡을 Dig! Argo Records 와 Verve를 위한 Boss Tenors 모두 시카고에서 녹음되었다.
교육
윌리엄스는 Ammons / Stitt 그룹에 재직하는 동안 불규칙하게 Philadelphia의 Combs College of Music에 다녔다. 그는 Roland Wiggins 박사의 작곡, 구문, 하모니 및 이론을 배웠다.
보컬 반주자
윌리엄스는 1961년 델라웨어 주 윌밍턴의 제럴드 프라이스 트리오 (Gerald Price Trio)에서 공연을 듣고 다코타 스타톤 (Dakota Staton)에 고용되었다. 1962년 베티 카터와 1963 년 사라 보간과의 작업이 뒤 따랐다. 그 동안 그는 프랑스의 리비 에라 ( Miles) 에 있는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Quintet) 와 연결되었다. 1964년 윌리엄스는 낸시 윌슨 (Nancy Wilson )과 더 오래 지속되는 업무 관계를 맺었으며, 그는 캐피톨 레코드 (Capitol Records) 에서 여러 앨범을 녹음했으며 그 결과 로스 앤젤레스로 이사했다. Williams는 Sathima Bea Benjamin, Shirley Horn, Betty Carter, Jonathan Schwartz, Carmen McRae, Roseanna Vitro, Helen Merrill, Nnenna Freelon, Jon Lucien, Marguerite Mariama 및 Champian Fulton등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수많은 다른 보컬리스트와 함께 작업했다.
웨스트 코스트
윌리엄스의 서부 해안으로의 이동은 퍼시픽 재즈 (Pacific Jazz)에서 다섯 편의 앨범을 녹음 한 Jazz Crusaders뿐만 아니라 Nancy Wilson과 함께 투어 및 녹음을 용이하게 했다. 윌리엄스에 따르면 그는 케니 도햄 (Kenny Dorham )과 함께 연주하면서 1967년 Harold Land / Bobby Hutcherson 5 중주와 데이트를 녹음하고 결국 Miles Davis 와 함께 작업 한 이 시간 동안 " Ray Brown 의 넘버원 1 대체 연주자"이었다.
Herbie Hancock Sextet
1968년 10월, 윌리엄스는 뉴욕시로 옮겨 꾸준히 일하면서 아트 블레이키, 허비 맨, 메리 루 윌리엄스와 함께 공연을 했으며 McCoy Tyner , Dexter Gordon , Roy Ayers , Stanley Turrentine , Frank Foster , Illinois Jacquet , Gene Ammons (최근 졸리 엣 의 7 년 임기 복귀) Williams는 Miles Davis Quintet에서 Herbie Hancock 과 함께 작업 한 끝에 Hancock의 Mwandishi Sextet의 정착물이되어 Warner Bros, Columbia의 Sextant , Blue Note 의 The Prisoner, Eddie Henderson 의 Capricorn 의 이름으로 3 곡을 녹음했다. Mwandishi Sextet은 재즈에서 새로운 전자 음악을 탐구했고 Williams는 음향 및 전자베이스 모두에 특색을 지었다.
지도자로서 데뷔
버스터 윌리엄스 (Buster Williams)는 1975년 뮤즈 레코드 (Muse Records) 의 앨범 피나클 (Pinnacle for Muse Records)으로 데뷔한 후 Muse, Denon, Buddah 를 위해 몇 차례 더 많은 세션을 진행했다. 그는 또한 여러 녹음 날짜에 론 카터를 지지 했다. 피콜로베이스의 카터 솔로 기능. 1970년대 이후 윌리엄스는 Mary Lou Williams, Kenny Barron , Jimmy Rowles , Larry Coryell , Stanley Cowell , Steve Turre 및 Frank Morgan 을 위한 사이드 맨으로 꾸준히 일했다. 1980년에서 1998년까지 18년 동안 Williams는 Herbie Hancock, Wayne Shorter , Al Foster 및 트럼펫 연주자와 함께 1989 년 Something More에서 리더로 단 한 편의 녹음을 했다.을 세웠다. Shunzo ono, Williams의 다섯 가지 오리지널 작곡이 특징이다. Joey Baron , Eric Reed 및 Saxophonist Bruce Williams와 함께 2013년 유럽을 여행하면서 Buster Williams의 "Something More"와 같은 로테이션 라인업을 계속 했다. Williams는 1998년에 시작하여 2004년 HighNote의 Griot Libertè 를 녹음하고 Rudy Van Gelder가 설계, 혼합 및 마스터하여 5 .0 서라운드 사운드 믹스.하이브리드 SACD 형식으로 발표한 새로운 세기의 리더로 그의 업적 을 끌어 올렸다. 2008년 6월, Williams는 독점적으로 디지털 다운로드로 Live Volume 1을 자체 출시했다 .
추가 협업
윌리엄스는 행크 존스와 토니 윌리엄스와 함께 "그레이트 재즈 트리오 (The Great Jazz Trio)"로 뽑힌 존스의 기록 중 첫 번째 작품인 Love For Sale 에서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Williams는 1980년대와 1990년대 Herbie Hancock과 함께 계속해서 투어를 했으며, Hancock, Tony Williams, Bobby McFerrin 과 함께 그래미 시상식에서 공연했다. 1982 년 윌리엄스는 2 개의 중요한 협업 앙상블, Timeless All-Stars, Harold Land , Curtis Fuller , Bobby Hutcherson , Cedar Walton 및 Billy Higgins 가 참여한 sextet을 제작했다. 이 앨범에는 Kenny Barron, Ben Riley, Charlie Rouse, 후에는 Gary Bartz이 연주하는 네덜란드 레이블 Timeless Records와 Sphere 4 개의 앨범을 출시했다.
Sphere는 Thelonious Monk 에게 헌정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1982 년 2 월 17 일 Elektra 에서 처음으로 녹음 되었으나 Monk가 사망한 날에 곧 다른 재즈 표준과 함께 밴드 멤버들의 작곡을 통합했다.
최근 작품
2010 년부터 2014 년까지 Buster Williams는 Sonny Fortune , Mike Stern 및 Jimmy Cobb 와 함께 "4 세대의 마일즈"로 여행했으며, 2002 년 콘서트의 이름을 딴 Chesky 는 4 개의 다른 시대의 Miles Davis 밴드를 대표하여 녹음했다. 원래 그룹은 Williams와 Fortune 대신 Ron Carter와 George Coleman 을 추천했다. 버스터 윌리엄 스쿨 오브 뮤직 (Buster Williams School of Music)은 여름 수업에서 발달했다. 2012년 Camden의 IDEA 공연 예술 센터에서 윌리엄스 (Williams)가 달렸다. 윌리엄스는 2013 년에 이 일을 계속하기 위해 자신의 비영리 법인을 결성했다. 2014년 2월 Portland Jazz Festival과 Dimitriou 's Jazz Alley에서 윌리엄스의 이전 Mwandishi 밴드 메이트인 Bennie Maupin 과 Julian Priester , Cindy Blackman-Santana 및 George Colligan으로 구성되었다. Williams는 2014 년 3 월 Billy Drummond 와 함께 Steve Kuhn 트리오의 일원으로 유럽을 잠시 둘러보았다.
영화와 TV 작업
윌리엄스는 경력을 통해 여러 영화 사운드 트랙과 TV 광고 ( 코카콜라 , 버드 와이저 , 올드 스파이스 등 )를 제작했다. 1969년 영화 Mackenna 's Gold 는 Quincy Jones에서 활동하는 사운드 트랙에서 Williams를 선정했다. Williams는 Alon Corneau 의 1981 년 영화 Le Choix des Armes 의 Ron Carter와 재회했으며 Phile Sarde가 작곡 한 음악과 London Symphony Orchestra의 음악을 함께 연주 했다. 1990 년대 Williams는 Angelo Badalamenti 와 David Lynch 의 Twin Peaks : Fire Walk with Me 와 Terence Blanchard 와 함께 Spike Lee 영화의 Clockers에서 일했다. 윌리엄스는 브랜 포드 마살리스 ( The Branford Marsalis)의 ' 오늘 밤 쇼 밴드 ( The Tonight Show band)'에서 자신의 작곡 중 다섯 곡을 연주하고 이전 Tonight Show 출연 중에 에롤 가너 (Erroll Garner)를 후원하면서 여러 편의 TV 출연을 했다. 그는 낸시 윌슨과 함께 앤디 윌리엄스 쇼 (Andy Williams Show) 에서 , 조안 리버스 쇼 ( Bill River) 에서는 빌 코스비 (Bill Cosby )와, 세서미 스트리트 에는 조 윌리엄스 (Joe Williams) 와 함께 출연했다. 윌리엄은 2004년 스티븐 스필버그 ( Steven Spielberg)의 영화 The Terminal 에서 자신이 출연했으며 Benny Golson 의 마이크 LeDonne 과 Carl Allen 의 4 중주에서 연주했다.
개인 생활
윌리엄스는 1965년 중학교에서 만났던 베로니카와 결혼하여 2014 년에는 그의 아내와 함께 캠든에 살고 있다. 1972 년에 그의 누이에 의해 Namu Myōhō Renge Kyyo 를 위해 찬송하게 소개되었는데 윌리엄과 그의 아내는 교통사고로 뇌진탕을 겪은 후 Nichiren 불교 실습을 들었고, 세계 불교 협회 소카 학회 인터내셔널 (Soka Gakkai International) [그의 2004 년 앨범 Griot Libertè 는 Veronica가 심장 마비 다음에 혼수상태에서 재기 할 때 다른 건강 위기에 의해 고무되었다.
수상 및 영예
그의 그래미 지명 이외에, 윌리엄은 1991년에 예술 휄로우 십 그랜트를 위한 뉴욕 기초 뿐만 아니라 구성을 위한 예술 수여를 위한 국가 기부금을 수여되었다. 윌리엄은 또한 Min-On 연주회 협회, RVC Corporation, 소카 학 카이 인터내셔널에 의해 인정받았다.
중요 리셉션
펭귄 가이드 (Jazz to Jazz) 는 버스터 윌리엄스 (Buster Williams)가 "현대 재즈의 중요한 현자 중 한 명"으로 " 하모니, 대위법 및 오케스트레이션에 대한 견고한 접지"를 선언했다. 이 가이드는 "버스터의 하모니는 완벽하며 그는 리듬감이 있으며 흔들리지 않고 감각이 있으며 완전히 독창적입니다." 비평가 Ron Wynn 은 Mwandishi Sextet를 "최고의 재즈 - 락과 팝 - 틴에이저 유닛으로 평가했다." 평론가 토마스 콘래드 (Thomas Conrad)는 2001년 앨범 Houdini에 대한 Down Beat의 리뷰에서 윌리엄스 (William Williams)의 업적을 칭찬했다. 앨범은 "실제로는 보다 적극적인 포워드 포지션을 취할 수있는 베이시스트 클리닉으로 간주 될 수 있다. 앙상블은 균형에서 벗어나지 않고 "[윌리엄스]의 손에서 베이스 연주는 완전히 명료한 솔로 음이다."
기어
Williams의 악기는 1x15 Polytone Mini-Brute 베이스 앰프 와 함께 La Bella 스트링과 Fishman BP-100 픽업을 사용하여 1800 년대 후반 Boosey & Hawkes Panormo의 사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