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콘서트에 데려갔다 온 후 들었던 음악에 대해 물었을 때 "Cootie, cootie, cootie라는 대답을 해서 얻은 별명으로 음악가의 길을 걸은
Cootie Williams/Charles Melvin " Cootie " Williams (1911년 7월 10일 - 1985년 9월 15일)는 미국의 재즈, 점프 블루스(업 템포 스타일의 블루스), 리듬과 블루스 트럼펫 연주자였답니다.
14살에 프로 경력을 시작한 윌리암스는 1928년 뉴욕의 피아니스트 James P. Johnson 과 첫 번째 녹음을 했으며 1929년부터 1940년까지 Cotton Club에서 Duke Ellington의 오케스트라 멤버로 명성을 얻었는데, 이 기간 동안에 솔로이스트 뿐만 아니라 세션 맨으로서 많은 녹음을 했는데 Duke Ellington은 그를 위해 Concerto for Cootie란 곡을 작곡해 가사가 추가되었을 때 ''Do Nothing Till You Hear From Me.''가 되었고 윌리암스는 앨범(1960년)의 타이틀로 채택해 발매하기도 했답니다.
그는 또 다른 듀크 엘링턴의 곡 ''Echoes of Harlem'' 과 John Gensel 목사에게 헌정했던 곡 ''The Shepherd Who Watches Over the Night Flock,''와 같은 종교적인 곡을 연주하는 솔리이스트로서 유명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의 1957년의 당시의 가장 활발한 스윙풍의 연주를 했던 음악가들과 함께한 앨범 The Big Challenge를 감상해보겠습니다. 이 앨범에서 연주되는 혼들의 음색이 좀 특이하게 들렸답니다. 스윙 시대의 화려한 보석과 같은 앨범이라고 올뮤직 스캇 야노씨가 극찬을 할 앨범이네요.
스윙감이 많은 음악을 들을라치면 아련한 향수에 젖게 되지요. 흑백 영화 속에서 삶의 고단함을 잊기 위해 신나게 먹고, 마시고, 춤추었던 장면들이 눈앞에 그려지지 않습니까? 어떻게 생각하면 삶이란 감성적 차원에서 그저 그렇게 먹고 마시고 춤추다 끝나야 할 판인데, 우리 이성이란 놈은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 같지요? 이성이 우리에게 씌운 삶의 굴레, 오늘은 좀 이성이란 놈이 얄밉지 뭡니까? ㅎㅎㅎ 결국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마다 늘 감성보다 이성이 우위가 되는 삶이 진정한 삶일까? 저에게 묻지 않을 수 없는 주말이랍니다.
밴친님들은 감성에 젖는 아름다운 길을 가시기를...
Cootie Williams의 앨범 The Big Challenge(1957년)
레이블: Jazztone (2) – J1268
녹음일: Side A는 1957년 4월 30일에 Side B는 1957년 5월 7일에
발매일: 1957년
스타일: Swing
프로듀서: George T. Simon
Tracklist
A1 I'm Beginning To See The Light
A2 Do Nothing Till You Hear From Me
A3 Alphone And Gaston
B1 I Got A Right To Sing The Blues
B2 Walkin' My Baby Back Home
B3 When Your Lover Has Gone
B4 I Knew You When
Credits
Bass – Milton Hinton*
Cornet – Rex Stewart
Drums – Gus Johnson
Guitar – Billy Bauer
Piano – Hank Jones
Tenor Saxophone – Bud Freeman, Coleman Hawkins
Trombone – J. C. Higginbotham*, Lawrence Brown
Trumpet – Cootie Williams
https://youtu.be/eSDDjxSXxck?list=PLA1tRA0IpclR5R1pjnVCpJIaoJWCMD7GR
2015년 시디로 재발행될 때 보너스 트랙 추가됨.
아래 링크 곡은 원래 엘피에는 수록되지 않았지만, 2015년 재 발매시 시디에 보너스 트랙으로 추가된 곡인데요, 쿠티 윌리암스인지, 누군지 모를 보컬이 추가 되었는데 즐겁더군요. 함 들어보시길요.
1.
Lawrence Brown (1907년 8월 3일 - 1988년 9월 5일)은 Duke Ellington 오케스트라와 함께 인정을 받은 캘리포니아의 유명한 재즈 트롬본 연주자였다. 브라운은 솔로이스트뿐만 아니라 세션 음악가로서의 녹음했다.
이른 인생
Lawrence Brown은 1907년 8월 3일 캔자스 주 로렌스에서 태어났다. 브라운이 1914년 약 6 ~ 7 세가 되었을 때 그의 가족은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로 이사했다. 그는 어린 나이에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했으나 싫증을 느끼고 학교 밴드에서 튜바를 연주했다.
브라운은 음악적 배경의 가족 출신이다. 그의 아버지는 아프리카 계 미국 성공회 교회의 설교자였다. 그는 종종 설교의 일부로 노래를 불렀다. 브라운의 어머니는 오르간과 피아노를 연주했다. 브라운은 아버지의 교회에서 잡일을 하면서 트롬본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트롬본에 첼로의 소리를 재현하고자했다.
전기
Brown은 Charlie Echols 와 Paul Howard 와 함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1932년 Brown은 Duke Ellington에 합류했다. "크림색 톤, 신경성 비브라토와 레인지"를 갖춘 이 악기의 훌륭한 기술을 가진 연주는 매년 엘링턴 밴드와 함께 "블루 셀로판 (Blue Cellophane)"과 "골든 크레스 (Golden Cress)"와 같은 작곡을 선보였다.
그는 Ellington의 밴드를 1951년에 Ellington의 전 멤버였던 Johnny Hodges 가 이끄는 밴드에 가입하기 위해 1955 년까지 머물렀다. Hodges를 떠난 후 Brown은 CBS 에서 세션 플레이어로 5 년간 입지를 차지했다. 1960년 그는 Ellington에 다시 합류하여 1970년까지 그와 함께 있었다. 63 세의 나이에 Ellington의 밴드를 두 번째로 떠난 Brown은 완전히 공연을 그만 두었다.
그는 밴드리더로서, 능숙한 솔리스트 및 섹션 리더로서 Ellington Orchestra에서 많은 역할을 수행했다. 그의 고도의 멜로디 발라드와 빠른 테크니컬 스타일은 토미 도세이 (Tommy Dorsey) 에서 빌 해리스 (Bill Harris)의 트롬본 연주자에게 영감을 주었다.
브라운은 여배우 프레디 워싱턴 과 결혼했다. 그는 캘리포니아 주 로스 앤젤레스에서 사망했다.
2.
J. C. Higginbotham/Jay C. (Jack) Higginbotham (1906년 5월 11일 - 1973년 5월 26 일)은 미국의 재즈 트롬본 연주자였다. 그의 연주는 견고하고 스윙감이 많았다.
전기
그는 1906년 5월 11일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으며 신시내티에서 자랐다. 1930 년대와 1940년대에 그는 Luis Russell, Benny Carter, Red Allen, Chick Webb, Fletcher Henderson, Mills Blue Rhythm Band 등 최고의 스윙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또한 1937년부터 1940년까지 러셀 밴드를 인수한 루이 암스트롱과 함께 연주했다. 1947년부터 그는 주로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다. 그는 사이드맨과 리더로서 광범위하게 기록했다. 그는 이상적인 파트너인 Red Allen과 함께 40 대에서 오랜 기간 동안 연주한 다음 몇 년 동안 재즈 신에서 사라졌다.
Higginbotham은 Boston과 Cleveland의 Fifties에서 여러 밴드를 이끌고 1956년부터 1959 년까지 뉴욕의 Metropole에서 정기적으로 출연했으며 60년대에 자신의 Dixieland 밴드를 이끌었다. 그는 또한 WNTA-TV 에서 방영된 DuMont 시리즈 Jazz Party (1958)에 출연했다.
1930년 2월 5일 Luis Russell과 재임하는 동안, JC Higgenbotham이라는 이름으로 단일 세션이 발행되었으며 Six Hicks는 OKeh 8772에서 "Your Telephone Number"와 "Higgenbotham Blues"를 제공했다. 뮤지션은 헨리 앨런, Higgenbotham, 찰리 홈즈, 루이스 러셀, 윌 Hognson, 팝스 포스터와 폴 Barbarin, 러셀 밴드의 모든 구성원이 포함되어 있다.
그는 첫 번째 유럽 투어에서 Sammy Price 와 함께 스칸디나비아에 출연했으며 1964 년 Louis Armstrong과 다시 잠깐 일했다. 그는 1973년 5월 26일 할렘 병원의 뉴욕 맨해튼 에서 사망했다.
레거시
Higginbotham은 스윙 트롬본 연주자 중 가장 중요한 연주자로 여겨졌다. 트롬본에 대한 그의 강력하고 소란스러운 소리와 무대에서의 야생 발발은 특징적이었다. Jimmy Harrison 및 Jack Teagarden 과 함께 Higginbotham은 멜로디가 가능한 악기로 재즈 음악에서 트롬본을 수용하는 데 기여했다.
3.
Bud Freeman/Lawrence "Bud"Freeman (1906년 4월 13일 - 1991년 3월 15일)은 미국 재즈 뮤지션 , 밴드 리더 및 작곡가로 주로 테너 색소폰을 연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클라리넷 에서도 연주 할 수 있었다. 그는 튼튼하고 강건한 스윙을 지닌 부드러운 테너 색소폰 스타일을 가졌다. 그는 빅 밴드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고 중요한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 중 한 사람이었다. 그의 주요 음반은 베니 굿맨 (Benny Goodman)으로 구성된 "The Eel", "Tillie 's Downtown Now", "Crazeology", "Buzzard"및 "After Awhile"였다. 전기
1922년에 시작된 Austin High School Gang 의 원조 멤버 중 한 명인 Freeman은 지미 맥퍼 트랜드 (Gimmy McPartland) 와 Frank Teschemacher 와 같은 다른 밴드 멤버와 함께 C 멜로디 색소폰 을 연주한 지 2 년 후 테너 색소폰으로 전환했다. 뉴 올리언즈 리듬 킹스 (New Orleans Rhythm Kings) 와 남부의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과 같은 예술가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스타일의 재즈 스타일인 시카고 스타일 재즈의 일부가 되기 시작했다.
1927년 뉴욕으로 이사를 갔다. 그는 레드 니콜스 , 로저 울프 칸 , 벤 폴락 , 조 베누 티 (Joe Venuti) 와 함께 세션 뮤지션과 밴드 멤버로 일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공연 중 하나는 Eddie Condon 의 1933년 녹음인 장어 (The Eel) 의 솔로였다. 이 장어The Eel 는 Freeman의 별명이었다. (그의 긴 뱀 같은 즉흥 연주 때문). Freeman은 Tommy Dorsey의 오케스트라 (1936-1938)와 단편 Benny Goodman 의 밴드 (1938-1940)를 결성하여 자신의 밴드 인 Summa Cum Laude Orchestra (1939-1940)를 결성했다. 프리맨 (Freeman)은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미군에 입대했으며 알류 샨 군도 (Aleutian Islands) 의 미 육군 (Army) 밴드를 이끌었다.
전쟁이 끝난 후 Freeman은 뉴욕으로 돌아와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지만 Eddie Condon의 자유분방한 밴드와 Buck Clayton, Ruby Braff, Vic Dickenson, 조 존스 등의 주류 그룹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다. 그는 ( Jon Impressions of Japan (1964)) Dave Brubeck Quartet 에 의해 녹음된 "Zen Is When"발라드 ( Leon Pober 와 함께)를 썼다. 그는 1969년과 1970년에 World Greatest Jazz Band의 멤버였으며 때로는 그 후로도 활동했다. 1974년 영국으로 건너가 유럽에서와 마찬가지로 수많은 녹음 및 공연을 했다.
나중에 Freeman은 Manx의 유명한 재즈 뮤지션이자 방송인 Jim Caine 의 게스트로 활동하면서 얼마간의 시간을 보냈다. 열렬한 Anglophile 뿐만 아니라 Scrabble 게임의 예민한 열렬한 신자로 녹음된 Freeman은 "Anglo Saxophonist"로 알려지면서 Caine 가문에 의해 부여된 별명 을 갖게 되었다.
이 외에도 Freeman은 Jim Caine의 아들에게 코트 중 하나를 선보였다. 여전히 케인 (Caine)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이 옷은 애정으로 "버드 코트 (Bud Coat)" 라고 불린다.
1980 년 시카고로 돌아온 그는 계속해서 80 대에 들어갔다.
그는 또한 음악가 (1974)와 더 나은 삶을 알면 두 번째 회고록 (1976)을 발표하고 Robert Wolf , Crazeology (1989)와 함께 자서전을 썼다.
1992년 Bud Freeman은 Big Band와 Jazz Hall of Fame에 입회했다. 그는 Studs Terkel의 저서 "Working"(1972 년 출판)에 실렸다.
Freeman의 음악은 여전히 다양한 댄스 밴드 쇼에서 정기적으로 공연된다. Freeman은 Manx Radio 의 Sweet & Swing 전용 에디션의 주제이기도 하다.
4.
Billy Bauer (1915년 11월 14일 - 2005년 6월 16일)는 미국의 쿨 재즈 기타리스트였다.
인생
William Henry Bauer는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기타로 전환하기 전에 어린 시절 우쿨렐레와 밴조를 연주했다. Jerry Wald 밴드와 연주하고 1944 년 Woody Herman 에 첫 번째 무리의 일원으로 참여하기 전에 Carl Hoff와 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1941 년에 녹음했다. 1946년 그는 Benny Goodman 과 Jack Teagarden 과 함께했다.
베이시스트 Chubby Jackson 과 트롬본 연주자인 Bill Harris 가 이끄는 소규모 그룹에서 일하면서 Bauer는 비밥 운동에서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1946년에 그는 Lennie Tristano 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Tristano와 Bauer는 스타일과 접근 방식에서 자연스런 시너지 효과를 누리게 되었다. "직관적 인 음악" 의 그들의 발전은 " 직감 "과 "탈선"을 포함하는 1949세션으로 이끌었다. 그는 뉴욕시의 NBC Tonight Show 밴드 회원이었고 초기 텔레비전이 시작될 때 Today Show 밴드에서 연주했다.
바우어 (Bauer)는 바우어 (Bauer) 기타의 전위적인 색소폰 작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 Lee Konitz 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구적인 기타 작업을 계속했다. 두 음악가의 대화는 밥과 시원한 스타일에서 아방가르드 스타일로 넘어갔다. 그들의 녹음은 "재즈에서 가장 아름다운 듀엣 녹음 중 일부"라고 묘사되었다. "Duet For Saxophone and Guitar" 색소폰 및 기타 용 Duet"은 재즈 기타의 역할을 재정의 하는 것으로 묘사된 독특한 악기 페어링이다.
바우어 (Bauer)는 1956 년에 자신의 이름을 따서 Plectrist 라는 한 앨범을 만들었다. CD 재발행은 "재즈 기타에 원격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목해야 할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나중에 그는 Henry Golis 가 2007 년에 Park Lane Drive Records에서 발표 한 Friends with Good Music을 CD에 실린 "No one"곡을 준비했다.
가르침
나중에 바우어는 New York 음악원 (New York Condvatory of Modern Music)과 뉴욕 Billy Bauer Guitar School ( New York , Allytson, 뉴욕 Roslyn Heights) 에서 강의했다. 그는 또한 음악 공부와 기타 연주에 관한 교과서를 출판했다.
그의 경력이 끝날 무렵 바우어는 바니 케셀 (Barney Kessel) 과 탈 파 로우 (Tal Farlow) 의 1997 년 JVC 헌정에 출연했다. 바우어 (Bauer)는 지미 레이니 (Jimmy Raney)와 학생 조 사트리아니 (Joe Satriani) 와 같은 기타리스트들을 이끌었다. 1997년에 그는 자서전 Sideman (Thea Luba과 함께, ISBN 978-0-9657237-0-1 )을 출판했다.
5.
Gus Johnson (1913년 11월 15일 - 2000년 2월 6일)은 미국 텍사스 타일러에서 태어난 다양한 재즈 밴드의 미국 스윙 드러머였다. 이웃집에서 드럼 연주를 배우고 나서, 존슨은 링컨 극장에서 열 살 때 전문적으로 연주했으며, 가장 유명한 McDavid의 Blue Rhythm Band라는 다양한 지역 단체에서 공연했다. Booker T. Washington 고등학교를 졸업한 Johnson은 캔자스 시티로 이사 왔으며 풀 타임에 드럼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1938년 Jay McShann 의 오케스트라에 입사하여 1943년에 군대에 징집 되어 음악 활동이 중단되었다.
1945년 존슨은 군대에서 돌아와 Jesse Miller Band에서 시카고로 이주했다. 그는 Count Basie와 함께 연주했으며 1952년에 Basie Rides Again 앨범에 녹음되었다. 맹장염 회복 이후 존슨은 1960년대 수많은 그룹과 수십 개의 녹음에 등장했다. 1972년, Jay McShann의 오케스트라에서 온 그의 전 밴드 메이트들은 캔자스 시티에 가서 재회했다. 존슨은 1980년대를 계속 연주 여행했지만 1989년에 알츠하이머 병을 앓았다. 그는 2000년 2월 6 일 사망 할 때까지 어려움을 겪었다.
6.
Rex Stewart/렉스 윌리엄 스튜어트 (1902년 2월 22일 - 1967년 9월 7일)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오케스트라와 함께 일하면서 가장 잘 기억되는 미국 재즈 코네티스트였다.
Elmer Snowden, Fletcher Henderson, Horace Henderson, McKinney 's Cotton Pickers, Luis Russell 과 함께한 Stewart는 1934년 Flingdie Jenkins를 대신하여 Ellington 밴드에 합류했다. Ellington은 Stewart의 반 밸브 효과, 음소거 된 사운드 및 강력한 스타일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곡을 준비했다.
Stewart는 Ellington과 함께 "Boy Meets Horn"과 "Morning Glory"를 공동 작곡했으며 Ellington 밴드의 멤버가 외부 녹음 세션을 감독했다. 11 년 후 스튜어트는 자신의 그룹을 이끌며 떠났다. "작은 스윙 밴드는 솔로 연주에 완벽한 환경이었다." 그는 또한 1947년부터 1951년까지 필 하모닉 에서 재즈와 함께 유럽과 호주를 여행했다. 1950 년대 초반에는 라디오와 TV에서 일하면서 재즈 비평을 많이 발표했다. 30 대 재즈 마스터스 (Jazz Masters of the Thirties) 는 그의 비평 중 하나이다.
Rex는 또한 Playboy, Down Beat 및 다른 여러 출판물에 평생 동안 썼다. 그는 100 년이 넘은 농가를 구입한 후 뉴욕 북부에 거주했다. 그는 뉴욕의 트로이 (Troy)에서 재즈 라디오 프로그램을 주최했으며 버몬트의 드래그 경주 경기장 근처에서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작은 식당을 운영했다. 프랑스에 살면서 코르 동 블루 학교의 요리 학교에 다녔고 그의 인생을 훌륭한 요리사로 바쳤다.
스튜어트는 캘리포니아 주 로스 앤젤레스로 이사하여 렉스 주니어, 헬레나, 레지나 등 세 자녀와 가까이 있었다. 그의 다른 아들 폴 앨버트 하디는 뉴욕에 살았다. 로스 앤젤레스에서 그는 엘링턴 (Ellington)의 여러 남성들과 다시 연결되어 로스 앤젤레스 지역의 클럽에서 많은 "잼"세션을 즐겼다. Rex는 Steve Allen TV 쇼에서 볼 수 있는 정규 스튜디오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조지 콜 (George Cole)과 함께 자신의 시대의 재즈 음악에 관한 두 개의 라디오 쇼인 Dixieland Doings and Things Aint를 호스팅하고 공동 작업했다.
7.
Cootie Williams/Charles Melvin " Cootie " Williams (1911년 7월 10일 - 1985년 9월 15일)는 미국의 재즈, 점프 블루스(업 템포스타일의 블루스), 리듬과 블루스 트럼펫 연주자였다.
전기
앨라배마 모바일에서 태어난 윌리엄스는 색소폰 연주자인 레스터 영 (Lester Young) 을 포함한 젊은 패밀리 밴드로 14세의 나이에 프로페셔널한 경력을 시작했다. 윌리엄스에 따르면, 그는 그의 아버지가 밴드 콘서트에 데려 갔을 때 소년으로 그의 별명을 얻었다. 그것이 끝났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가 들었던 것을 물었고 그는 "Cootie, cootie, cootie."라고 대답했다.
1928년 뉴욕의 피아니스트 James P. Johnson 과 첫 번째 녹음을 했으며 Chick Webb 와 Fletcher Henderson 의 밴드에서 잠깐 일했다. 그는 Cotton Club에서 Duke Ellington의 오케스트라 멤버로 명성을 얻었는데, 1929년부터 1940년까지 처음 연주했다. 그는 또한 프리랜서와 다른 엘링턴 밴드의 사이드 맨들과 함께 이 기간 동안에 그의 자신의 세션으로 녹음을 했다. 윌리엄스는 Ellington의 이전 트럼펫 연주자 인 Bubber Miley 와 트롬본 연주자 Joe "Tricky Sam"Nanton 과 같은 방식으로 연주하는 "정글"스타일의 트럼펫과 플런저 음소거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했다. 그는 또한 가끔씩 노래를 부르는데, 주목할만한 예가 엘링턴 작품 "정글의 메아리 Echoes of the Jungle"에 있다. Duke Ellington은 "Cootie를 위한 협주곡 Concerto for Cootie,''을 썼다. 가사가 추가되었을 때 ''Do Nothing Till You Hear From Me.''가 되었다 그는 또 다른 ''Echoes of Harlem'' 과 John Gensel 목사에게 헌정했던 곡 ''The Shepherd Who Watches Over the Night Flock,''와 같은 종교적인 엘링턴의 곡을 연주하는 솔리이스트였다.
1940년 그는 듀크 엘링턴 밴드를 떠나 베니 굿맨 (Benny Goodman )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다.( 당시에는 레이몬드 스콧Raymond Scott) 이"When Cootie Left the Duke "듀크를 떠났을 때"라는 노래를 작곡). 그는 자신의 오케스트라로 수년간 Charlie Parker , Eddie "Lockjaw"Davis , Bud Powell , Eddie Vinson 및 기타 젊은 연주자들을 고용했다.
1947년, 윌리엄스는 천연두와 함께 한판 승부에서 회복하면서 노래 "Cowpox Boogie"를 썼다. 그는 모든 밴드 멤버들이 받는 백신 접종으로 질병에 걸렸다.
1940년대 후반 윌리엄스는 자신의 밴드 수를 줄이고 마침내 해체해야한다는 불명예로 빠졌다. 1950 년대에, 그는 더 많은 리듬과 블루스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소그룹으로 여행하고, Savoy Ballroom 에서 연주했다.
1950년대 후반에 그는 작은 재즈 그룹을 결성하고 Rex Stewart 와 Hi-Fi의 Cootie (1958) 앨범을 비롯하여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1962년에 그는 Ellington와 재결합하고 1974년까지 오케스트라와 체재했다. Ellington의 죽음 후에 1975 년에 그는 Super Bowl IX 하프 타임 쇼에서 공연을 했다. 그는 앨라배마 재즈 명예의 전당 (Alabama Jazz Hall of Fame) 의 1991년에 입성했다. 윌리엄스는 1985년 9월 15일 뉴욕 에서 74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뉴욕시 브롱크스 (Bronx)의 우드로 넨 묘지 (Woodlawn Cemetery) 에 안장되었다.
8.
Coleman Hawkins/Coleman Randolph Hawkins (1904년 11월 21일 - 1969년 5월 19 일)는 호크 (Hawk) 와 때로는 "콩 (Bean)"으로 불리는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Joachim E. Berendt가 "그 전에 몇 명의 테너 연주자가 있었지만 이 악기는 재즈 악기로 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태너 색소폰으로 인정받은 가장 유명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다. 호킨스는 스윙 음악과 빅 밴드 시대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그는 1940년대에 비밥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Pres"로 알려진 동료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은 The Jazz Review 와의 1959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나는 걱정럽지만 콜먼 호킨스가 처음으로 테너 색소폰 계의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바로 "나"이다. Miles Davis는 예전에 : "내가 Hawk을 들었을 때, 나는 발라드를 어떻게 연주할 지 배웠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전기
이른 생활 : 1904-1920
호킨스는 1904년에 미주리 주 세인트 조셉에서 태어났다. 일부 출처는 1901년이라고 말하지만, 증명할 증거는 없다. 대신에 호킨스의 부모의 첫 자녀, 1901 년에 태어나 2 세에 죽었다는 기록은 있다. 오용 된 믿음의 근거 일 수도 있다. 그는 그의 어머니 Cordelia의 처녀작 이름 후에 Coleman이라고 지명되었다.
그는 시카고의 고등학교에 다녔고 캔사스의 토피카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나중에 고교에 다니면서 Topeka의 Washburn College 에서 2 년간 하모니와 작곡을 공부했다. 어린 시절 피아노와 첼로를 연주했으며 9세 때 색소폰 연주를 시작했다. 14살 때 동부 캔자스에서 연주했다.
1921-1939
Hawkins의 첫 번째 주요 공연은 1921년 Mamie Smith의 Jazz Hounds와 함께했으며, 1922년 4월부터 1923년까지 뉴욕시에 정착하면서 풀타임 밴드와 함께했다. 재즈 하운즈에서는 Garvin Bushell, Everett Robbins, Bubber Miley 및 Herb Flemming과 함께 연주했다. Hawkins는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으며, 1934년까지 클라리넷 과 베이스 색소폰을 두 배로 늘리는 경우도 있었다. 호킨스의 연주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이 헨더슨 오케스트라 (Henderson Orchestra, 1924-25)와 재임하는 동안 크게 바뀌었다. 호킨스는 1920년대 후반 마운드 시티 블루 블로어 (Bounders)와의 최초의 인종 간 기록 세션에도 참가했다. Henderson과 함께 있는 동안 그는 레코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스타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밴드와 함께 그는 Henry "Red"Allen 이 ARC ( Perfect , Melotone , Romeo 및 Oriole 레이블에서)에 대한 일련의 소규모 그룹을 녹음했다. Hawkins는 또한 1933-34 년에 Henderson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피아노 또는 픽업 밴드를 통해 유럽에서 그의 솔로 음반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1934 년 2월 2일 콜롬비아에서 베니 굿맨 (Benny Goodman) 세션에서 상영되었으며, Mildred Bailey는 게스트 보컬로도 활동했다.
1934년 후반, 호킨스는 런던의 잭 힐튼 (Jack Hylton)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초대를 수락하고 1939년까지 유럽을 독주자로 공연하여 1937년 장고 라인 하트 (Django Reinhardt) 와 베니 카터 (Benny Carter) 와 함께 녹음 및 녹음했다. 1939년 10월 11일, 미국 버트 켈리 (Bert Kelly)의 뉴욕 공연장인 켈리 스태블스 (Kelly 's Stables)에서 공연한 대중음악 표준 인 " Body and Soul "의 2 합창 공연을 녹음했다. 세션에서 뒷모습으로 포착된 스윙 시대의 획기적인 녹음에서 호킨스는 거의 모든 멜로디를 무시하고 처음 4 개의 막대 만 눈에 띄는 방식으로 연주했다. 하모니적 구조의 탐구에서 많은 사람들은 1928년에 루이 암스트롱의 " West End Blues "이후 재즈 녹음의 다음 진화 단계라고 생각한다.
Hawkins는 1934년부터 1939년까지 유럽을 여행하면서 레스터 영 (Leester Young), 벤 웹스터 (Ben Webster ), 추 베리 (Chu Berry)를 비롯한 뒷전에 있던 많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들을 유럽으로 데려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큰 밴드를 설립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후, 그는 Thelonious Monk, Oscar Pettiford, Miles Davis 및 Max Roach와 함께 맨해튼 52 번가의 Kelly 's Stables에서 콤비네이션을 이끌었다. 호킨스는 항상 새로운 재능과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으며, 1944년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페티 포드 (Pettiford), 로치 (Roach)와 함께 최초의 비밥 녹음 세션으로 여겨진 녹음을 했다.
나중에 그는 Howard McGhee와 그리고 J. J. Johnson 과 Fats Navarro과 연주여행을 했고그는 또한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1948년 이후 호킨스는 뉴욕과 유럽에서 시간을 나누어 수많은 프리랜서 녹음을 했다. Hawkins는 1948년에 색소폰 솔로 연주 초기 작품인 "Picasso"를 녹음했다.
호킨스는 많은 비밥 연주자들에게 직접 영향을 주었고, 나중에 그의 경력에서 그의 주요 영향력을 고려한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 )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과 같은 모험을 즐기는 뮤지션들과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그는 John Coltrane (Jazzland / Riverside)과 함께 Thelonious Monk의 앨범에 함께 연주했다. 1960년에 그는 Roach 의 앨범 We Insist 모음곡을 녹음했다.
나중의 삶
호킨스는 1957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한 레드 알렌 ( Roy Allen)과 로이 엘 드리지 (Roy Eldridge )와 같은 전통 음악가들과 공연했으며, 콜맨 호킨스 (Coleman Hawkins) 와 동료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오스카 피터슨 ( Oscar Peterson ) Ellis (기타), Ray Brown (베이스) 및 Alvin Stoller (드럼). 1960 년대에는 정기적으로 맨해튼의 Village Vanguard 에 나타났다.
한편, 호킨스는 술을 많이 마셨고 그의 녹음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의 앨범이 포함 된 기간에 Impulse에서 녹음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1967년이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호킨스는 1969년에 간 질환에 빠졌으며 뉴욕시의 브롱크스에 있는 ' Woodlawn Cemetery'의 Yew Plot에 묻혔다.
영국의 재즈 역사가 John Chilton이 쓴 1990년 전기인 The Song of the Hawk에서 그는 호킨스의 경력을 20세기 최고의 재즈 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기록했다.
Coleman Hawkins/Coleman Randolph Hawkins (1904년 11월 21일 - 1969년 5월 19 일)는 호크 (Hawk) 와 때로는 "콩 (Bean)"으로 불리는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Joachim E. Berendt가 "그 전에 몇 명의 테너 연주자가 있었지만 이 악기는 재즈 악기로 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태너 색소폰으로 인정받은 가장 유명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다. 호킨스는 스윙 음악과 빅 밴드 시대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그는 1940년대에 비밥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Pres"로 알려진 동료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은 The Jazz Review 와의 1959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나는 걱정럽지만 콜먼 호킨스가 처음으로 테너 색소폰 계의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바로 "나"이다. Miles Davis는 예전에 : "내가 Hawk을 들었을 때, 나는 발라드를 어떻게 연주할 지 배웠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전기
이른 생활 : 1904-1920
호킨스는 1904년에 미주리 주 세인트 조셉에서 태어났다. 일부 출처는 1901년이라고 말하지만, 증명할 증거는 없다. 대신에 호킨스의 부모의 첫 자녀, 1901 년에 태어나 2 세에 죽었다는 기록은 있다. 오용 된 믿음의 근거 일 수도 있다. 그는 그의 어머니 Cordelia의 처녀작 이름 후에 Coleman이라고 지명되었다.
그는 시카고의 고등학교에 다녔고 캔사스의 토피카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나중에 고교에 다니면서 Topeka의 Washburn College 에서 2 년간 하모니와 작곡을 공부했다. 어린 시절 피아노와 첼로를 연주했으며 9세 때 색소폰 연주를 시작했다. 14살 때 동부 캔자스에서 연주했다.
1921-1939
Hawkins의 첫 번째 주요 공연은 1921년 Mamie Smith의 Jazz Hounds와 함께했으며, 1922년 4월부터 1923년까지 뉴욕시에 정착하면서 풀타임 밴드와 함께했다. 재즈 하운즈에서는 Garvin Bushell, Everett Robbins, Bubber Miley 및 Herb Flemming과 함께 연주했다. Hawkins는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으며, 1934년까지 클라리넷 과 베이스 색소폰을 두 배로 늘리는 경우도 있었다. 호킨스의 연주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이 헨더슨 오케스트라 (Henderson Orchestra, 1924-25)와 재임하는 동안 크게 바뀌었다. 호킨스는 1920년대 후반 마운드 시티 블루 블로어 (Bounders)와의 최초의 인종 간 기록 세션에도 참가했다. Henderson과 함께 있는 동안 그는 레코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스타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밴드와 함께 그는 Henry "Red"Allen 이 ARC ( Perfect , Melotone , Romeo 및 Oriole 레이블에서)에 대한 일련의 소규모 그룹을 녹음했다. Hawkins는 또한 1933-34 년에 Henderson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피아노 또는 픽업 밴드를 통해 유럽에서 그의 솔로 음반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1934 년 2월 2일 콜롬비아에서 베니 굿맨 (Benny Goodman) 세션에서 상영되었으며, Mildred Bailey는 게스트 보컬로도 활동했다.
1934년 후반, 호킨스는 런던의 잭 힐튼 (Jack Hylton)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초대를 수락하고 1939년까지 유럽을 독주자로 공연하여 1937년 장고 라인 하트 (Django Reinhardt) 와 베니 카터 (Benny Carter) 와 함께 녹음 및 녹음했다. 1939년 10월 11일, 미국 버트 켈리 (Bert Kelly)의 뉴욕 공연장인 켈리 스태블스 (Kelly 's Stables)에서 공연한 대중음악 표준 인 " Body and Soul "의 2 합창 공연을 녹음했다. 세션에서 뒷모습으로 포착된 스윙 시대의 획기적인 녹음에서 호킨스는 거의 모든 멜로디를 무시하고 처음 4 개의 막대 만 눈에 띄는 방식으로 연주했다. 하모니적 구조의 탐구에서 많은 사람들은 1928년에 루이 암스트롱의 " West End Blues "이후 재즈 녹음의 다음 진화 단계라고 생각한다.
Hawkins는 1934년부터 1939년까지 유럽을 여행하면서 레스터 영 (Leester Young), 벤 웹스터 (Ben Webster ), 추 베리 (Chu Berry)를 비롯한 뒷전에 있던 많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들을 유럽으로 데려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큰 밴드를 설립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후, 그는 Thelonious Monk, Oscar Pettiford, Miles Davis 및 Max Roach와 함께 맨해튼 52 번가의 Kelly 's Stables에서 콤비네이션을 이끌었다. 호킨스는 항상 새로운 재능과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으며, 1944년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페티 포드 (Pettiford), 로치 (Roach)와 함께 최초의 비밥 녹음 세션으로 여겨진 녹음을 했다.
나중에 그는 Howard McGhee와 그리고 J. J. Johnson 과 Fats Navarro과 연주여행을 했고그는 또한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1948년 이후 호킨스는 뉴욕과 유럽에서 시간을 나누어 수많은 프리랜서 녹음을 했다. Hawkins는 1948년에 색소폰 솔로 연주 초기 작품인 "Picasso"를 녹음했다.
호킨스는 많은 비밥 연주자들에게 직접 영향을 주었고, 나중에 그의 경력에서 그의 주요 영향력을 고려한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 )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과 같은 모험을 즐기는 뮤지션들과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그는 John Coltrane (Jazzland / Riverside)과 함께 Thelonious Monk의 앨범에 함께 연주했다. 1960년에 그는 Roach 의 앨범 We Insist 모음곡을 녹음했다.
나중의 삶
호킨스는 1957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한 레드 알렌 ( Roy Allen)과 로이 엘 드리지 (Roy Eldridge )와 같은 전통 음악가들과 공연했으며, 콜맨 호킨스 (Coleman Hawkins) 와 동료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오스카 피터슨 ( Oscar Peterson ) Ellis (기타), Ray Brown (베이스) 및 Alvin Stoller (드럼). 1960 년대에는 정기적으로 맨해튼의 Village Vanguard 에 나타났다.
한편, 호킨스는 술을 많이 마셨고 그의 녹음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의 앨범이 포함 된 기간에 Impulse에서 녹음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1967년이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호킨스는 1969년에 간 질환에 빠졌으며 뉴욕시의 브롱크스에 있는 ' Woodlawn Cemetery'의 Yew Plot에 묻혔다.
영국의 재즈 역사가 John Chilton이 쓴 1990년 전기인 The Song of the Hawk에서 그는 호킨스의 경력을 20세기 최고의 재즈 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기록했다.
9.
재즈베이스 연주자인 Milton John " Milt " Hinton (1910 년 6 월 23 일 - 2000 년 12 월 19 일)은 미국의 더블 베이시스트이자 사진가였다. 그의 별명은 시카고 시절엔 "Sporty"를 포함하여 Cab Calloway와 함께한 길 위에서의 시간들로부터 "Fump" 그리고 1950년대와 그 후에는 "The Judge"가 있다.
전기
미시시피에있는 이른 생활 (1910-1919 년)
힌턴은 힐터 거트 루드 로빈슨 (Hilda Gertrude Robinson)의 유일한 자녀인 빅츠 버그 (Vicksburg )에서 태어났다. 그는 힐터 Gilltrude Robinson을 "Titter"와 Milton Dixon Hinton이라고 불렀다. 그의 아버지가 가족을 떠났을 때 그는 3 개월 된 상태였다. 그는 그의 어머니, 그의 할머니 ( "엄마"라고 불렀다), 그리고 그의 어머니의 두 자매와 함께 집에서 자랐다.
Vicksburg에서의 어린 시절은 극심한 가난과 극단적인 인종 차별이 특징이었다. 폭력은 당시에 일반적인 관행이었습니다. 시절의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 중 하나가 우연히 폭력에 노출되었을 때였다. 라고 말했다.
힌튼은 어린 시카고에서 성장하기 (1919-1935)
힌튼 (Hinton)은 1919년 가을 일리노이 주 시카고 (Chicago)로 확장 가족과 함께 이사했으며, 이로 인해 그를 위한 기회가 되었다. 시카고는 힌튼이 아프리카 계 미국인들 사이에서 처음으로 경제적 다양성을 겪었던 곳이었는데, 그는 나중에 "흑인이라는 것이 항상 가난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직접 또는 라디오의 라이브 공연을 통해 풍성한 음악을 경험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Louis Armstrong, Duke Ellington, Fletcher Henderson, Earl Hines, Eddie South 및 기타 여러 사람들이 참석한 콘서트를 처음으로 들었다.
음악은 그를 집에 정착하도록 했다. 그의 어머니와 다른 친척들은 정기적으로 피아노를 연주했다. 그는 자신의 13 번째 생일을 맞아 1923년에 바이올린인 첫 악기를 받았다. Wendell Phillips High School 에 다니는 동안 그는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했으며 N. Clark Smith 소장이 감독한 학교의 ROTC 행진 밴드에서 연주하기 위해 peck horn을 배웠다. 그는 펙 경적에서 베이스 색소폰으로, 그 다음으로는 튜바로 곧 바뀌었고 시카고 수비수가 후원하는 시 전역의 금관악기 밴드로 받아들여지면서 Lionel Hampton 과 연주했다.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Hinton은 2 년 동안 Crane Junior College 에 다녔으며 그 기간 동안 그는 시카고 주변의 프리랜서 뮤지션으로 정규 업무를 시작했다. 그는 Freddie Keppard, Zutty Singleton, Jabbo Smith, Erskine Tate 및 Art Tatum 과 함께 공연했다. 그의 첫 번째 꾸준한 작업은 피아니스트 Tiny Parham의 밴드에서 튜바 (나중에는 더블베이스)를 연주하는 1930년 봄에 시작되었다. 1930년 11월 4일에 데뷔한 그는 Parham의 밴드와 함께 "Squeeze Me."라는 곡으로 튜바로 연주한 곡이었다. 1932 년 크레인 단기 대학 (Crane Junior College)을 졸업한 후 한 학기 동안 노스 웨스턴 대학 (Northwestern University) 에 입학한 후 정규직으로 음악을 전공했다. 그는 1932년부터 1935년까지 바이올리니스트 Eddie South 와 함께 4 중주에서 꾸준히 작업을 했으며, 캘리포니아, 시카고, 디트로이트에서 장기 거주했다. 이 그룹에서 그는 1933년 봄에 더블베이스에 처음으로 녹음했다.
The Cab Calloway(1936-1950 년)
1936년, Hinton은 밴드가 Cotton Club의 새로 오픈 한 Midtown 위치의 6 개월 거주지로가는 도중에 Al Morgan 임시 교체품으로 처음에 Cab Calloway Orchestra에 합류했다. 그는 밴드 멤버들 사이에서 신속하게 수용을 발견했고, 그는 15 년 이상 Calloway에 머물렀다. Cotton Club이 1940 년에 폐쇄 될 때까지, Calloway 밴드는 연 6 월까지 6 개월간 공연을 하고 나머지 6 개월 동안 투어를 했다. 코튼 클럽 (Cotton Club) 레지던트 기간 동안, Hinton은 Benny Goodman, Lionel Hampton, Billie Holiday, Ethel Waters, Teddy Wilson 및 기타 많은 사람들과 녹음 세션에 참여했다. 이시기에 그는 1939년 8월에 처음으로 "Pluckin'에서 베이스로 녹음 했다.
Hinton은 Calloway 밴드에서 코튼 클럽 (Cotton Club)의 콘서트 중 베이스나 단명 한 음악 퀴즈 쇼 "Cab Calloway 's Quizzicale"의 캐스트 멤버로 정기적으로 라디오에 출연했다. 이 방송은 켈로 웨이 밴드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밴드가 예정하는 성공적인 전국 투어를 가능하게 했다. 그들은 또한 청취자에게 1938년에 처음 출판된 그의 Hepster 's Dictionary 와 같은 간행물을 통해 켈로그가 공식화하는 jive talk(재즈에 맞춰 춤을 추고 수다를 피우는)의 예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Calloway의 밴드는 Danny Barker, Chu Berry, Doc Cheatham, Cosy Cole, Dizzy Gillespie, Illinois Jacquet, Jonah Jones, Ike Quebec, Ben Webster와 같은 유명한 사이드맨을 포함했다. Hinton은 Chu Berry가 음악가에게 도전 할 새로운 준비를 만들기 위해 Benny Carter 와 같은 편곡자를 고용하도록 Cab에 격려하여 부분적으로 Calloway 밴드의 전반적인 음악가를 높이는 것에 찬성했다. Hinton이 말했듯이, "음악적으로 그는 밴드에게 일어난 가장 큰 일이었습니다." Hinton은 또한 Dizzy Gillespie의 음악 혁신에 크게 영향을 받았는데, 그는 Cotton Club에서 세트 사이의 휴식 시간에 1930년대 후반에 비공식 세션을 가졌다. Hinton은 Gillespie가 나중에 bebop과 관련된 많은 실험적인 하모닉 연습 및 코드 대체를 소개했다고 평가했다.
힌튼이 할머니의 장례식을 위해 시카고로 돌아온 1939년 모나 클레이튼 (Mona Clayton )을 만났다. 모나 클레이튼 (Mona Clayton )은 어머니의 교회 성가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두 사람은 몇 년 후 결혼했고 나머지 밀트의 삶을 위해 분리 할 수 없었다. (모나는 그의 두 번째 부인이었는데 첫 번째는 1930년대에 고교에서 알게 된 친구인 Oby Allen과 짧은 관계였다.) 그와 Mona의 유일한 아이인 Charlotte는 1947년 2월 28일에 태어났다. Mona는 1940 년대 초기에 켈러웨이 오케스트라 (Calloway Orchestra) - 음악가의 유일한 친구 또는 배우자였다. 그녀는 밴드의 뮤지션들이 돈을 관리하는 것을 도왔으며, 종종 저축 계좌를 개설할 것을 주장했다. 밴드 멤버들에게 그녀는 그녀의 재량으로 잘 알려진 신뢰할 수 있는 친구였다. 유아를 동반한 여행이 너무 어려워지자 Hintons는 퀸즈에서 두 가족 주택을 구입했으며 10 년 후 그들은 남은 평생 동안 남아있는 인접한 지역에서 더 큰 단독 주택을 구입했다.
딸을 돌보는 것 외에도 Mona는 가족의 재정을 다루었으며 나중에 세세한 부분에 관심을 기울여 부부의 재정적 안전을 보장했다. 그녀는 Hinton의 프리랜서 작업, 예정된 인터뷰, 조정된 홍보 활동을 추적하고 종종 공연을 앞당겼다.(Hinton은 시카고에서 십대 때 자동차 사고로 부분적으로 성인으로 운전 한 적이 없었다). 1960 년대 중반, Mona는 학사 학위와 석사 학위를 모두 수료했으며 공립학교에서 수년 동안 가르쳤다. 1970 년대에는 다시 힌튼 (Hinton)은 연주 여행을 시작했으며, 정기적으로 재즈 파티와 축제에 참여했다. 동시에, 그녀는 Lena Horne 및 다른 사람들을 위한 음악 계약자로 활동했다. Mona는 재즈 공동체에서 항상 존경 받았으며 그녀와 Hinton은 많은 사람들이 롤 모델로 간주했다. 재즈 역사가 댄 모겐 스턴 ( Dan Morgenstern)은 2000 년 기사에서 "가까운 커플이 있다면 놀라실 것"이라고 언급했다.
After Cab Calloway (1950–1954)
1950 년에 대중음악의 취향이 바뀌었고 Calloway는 전체 빅 밴드를 지원할 자금이 부족했다. 대신, 그는 힐튼과 다른 몇 명을 고용하여 1952년 6월까지 쿠바와 우루과이로 여행했던 작은 앙상블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septet과 나중에 4 중주단을 연주했다. Calloway 앙상블이 해산 된 후, Hinton은 뉴욕시에서 프리랜서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처음에는 일이 산발적이었고 Hinton이 말했듯이 "이것은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이 걱정스러울 때 내 생애의 한 시기였습니다." 그는 가능한 한 많은 클럽과 레스토랑에서 뛰었고,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계속 그런 상태였다. 그는 La Vie en Rose, Embers, Metropole 및 Basin Street West에서 정기적으로 공연을 했으며 Jackie Gleason, Phil Moore 및 Joe Bushkin 과 함께 출연했다. 1950년대 초 그는 뉴욕 지역에서 짧은 시간 동안 Count Basie 와 함께 공연했다.
그의 프리랜서 활동이 증가하고 있었지만, 1953년 7월 Hinton은 Louis Armstrong과 1 년 계약을 맺었다. 그는 결정을 "매우 어렵다"라고 묘사했는데 그가 가족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뉴욕시에서 프리랜서 뮤지션으로 성장할 때의 추진력을 늦출 수 있다는 염려 때문이었다. 암스트롱과 함께하는 꾸준한 임금과 공연 기회는 설득력이 있었고, 힌턴은 일본 투어를 포함한 수십 번의 콘서트를 밴드 멤버로 함께 연주했다. Hinton은 1954년 2월 뉴욕의 Robert Q. Lewis가 주최한 TV 쇼 하우스 밴드에 참여할 기회가 생겼을 때 Armstrong에게 통지하여 퀸즈로 돌아 왔다.
스튜디오에서 (1954-1970) [
그는 약 20년 동안 Jackie Gleason, Robert Q. Lewis, Galen Drake, Patti Page, Polly Bergen, Teddy Wilson, Mitch Miller, Dick Cavett 등이 주최 한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을 통해 정기적으로 공연했다. 그는 "나는 직원이 없었기 때문에 큰 상황을 겪었는데, 이는 공연에 의해 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으며, 리허설과 쇼에서 일주일에 15 시간 이상을 보냈던 적이 없기 때문에 항상 녹음을 할 수 있는 자유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라고 후에 언급했다.
이 시대의 가장 정규적인 작업은 녹음 스튜디오에서였다. Milt는 스튜디오 계약 작업을 위해 정규적으로 고용된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중 하나였다. 1950년대 중반부터 1970 년대 초반까지 그는 수천 개의 재즈 및 대중음악뿐만 아니라 수백 개의 징글과 영화 사운드 트랙에 기여했다. 그는 하루 3 시간의 스튜디오 세션을 정기적으로 연주하기 때문에 한 스튜디오에서 다음 스튜디오로 이동하기 위해 보조자를 고용한 여러 베이스를 소유해야했다. Billie Holiday 에서 Paul McCartney, Frank Sinatra 에서 Leon Redbone, Sam Cooke 에서 Barbra Streisand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과 함께 녹음 된 이 시대 Milt. Hinton이 스튜디오에서 자신의 시간을 요약 한대로, "나는 아침에 Andre Kostelanetz 의 데이트 중일 수도 있고, 오후에 Brook Benton 또는 Johnny Mathis 와 함께 할 수도 있고 Paul Anka 또는 Bobby Rydell로 그 날을 마무리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거의 모든 인기 있는 아티스트를 위해 연주했을 것입니다. " 라고 말했다.
1950년대 중반부터 정기적으로 Hank Jones (피아노), Barry Galbraith (기타) 및 Osie Johnson (드럼)과 함께 스튜디오에서 뉴욕 리듬 섹션으로 비공식적으로 일했다. 4 명의 연주자는 수백 곡의 세션을 함께 연주했으며 1956 년에는 "The Rhythm Section"이라는 LP로 녹음했다. 이 시대의 가장 정규적인 작업은 녹음 스튜디오에서였다. Milt는 스튜디오 계약 작업을 위해 정규적으로 고용 된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중 하나였습니다. 1950 년대 중반부터 1970 년대 초반까지 그는 수천 개의 재즈 및 대중 음악뿐만 아니라 수백 개의 징글과 영화 사운드 트랙에 기여했습니다. 그는 하루 3 시간의 스튜디오 세션을 정기적으로 연주하기 때문에 한 스튜디오에서 다음 스튜디오로 이동하기 위해 보조자를 고용 한 여러베이스를 소유해야했습니다. Billie Holiday 에서 Paul McCartney , Frank Sinatra 에서 Leon Redbone , Sam Cooke 에서 Barbra Streisand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과 함께 녹음 된이 시대 Milt. Hinton이 스튜디오에서 자신의 시간을 요약 한대로, "나는 아침에 Andre Kostelanetz 의 데이트 중일 수도 있고, 오후에 Brook Benton 또는 Johnny Mathis 와 함께 할 수도 있고 Paul Anka 또는 Bobby Rydell로 그 날을 마무리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거의 모든 인기있는 아티스트를 위해 연주했을 것입니다. " [2]
1950 년대 중반부터 정기적으로 Hank Jones (피아노), Barry Galbraith (기타) 및 Osie Johnson (드럼)과 함께 스튜디오에서 뉴욕 리듬 섹션으로 비공식적으로 일했습니다. 4 명의 연주자는 수백 곡의 세션을 함께 연주했으며 1956 년에는 "The Rhythm Section"이라는 LP로 녹음했습니다.
스튜디오 이후 (1970-2000)
1960 년대 후반에 스튜디오 작업이 중단되기 시작하여 Hinton은 더 많은 라이브 공연을 자신의 일정에 포함 시켰다. 그는 정기적으로 클럽 공연을 수락했으며, 가장 자주 Michael 's Pub, Zinno 's, Benny Goodman , Johnny Hartman , Dick Hyman , Red Norvo , Teddy Wilson 등과 함께 공연 한 레인보우 룸에서 활동했다. 그는 또한 1966년 파리에서 투어를 위해 Diahann Carroll과 처음으로 연주 여행을 하다가 Paul Anka, Barbra Streisand, Pearl Bailey 및 Bing Crosby를 함께 방문했다. 1960년대부터 1990년대에 걸쳐 그는 유럽, 캐나다, 남아메리카, 일본, 소련 및 중동까지 광범위하게 여행하면서 미국 전역에 나타났다. 그는 1968년 Professionals Unlimited (나중에 New York Bass Violin Choir)은 Lisle Atkinson, Ron Carter, Richard Davis, Michael Fleming, Percy Heath , Sam Jones 등 Bill Lee 가 주최한 집단베이스 앙상블이다. 이 단체는 수년간 불규칙적으로 공연했으며 1980 년에 1969-1975 년 사이에 녹음 된 자료가 포함 된 Strata-East 레이블 (SES-8003)에 자체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다.
Hinton은 Hunter College 와 Baruch College 에서 객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거의 20 년 동안 Hunter에서 1973년 가을 재즈 워크숍을 제공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재즈 페스티벌, 파티 및 크루즈에 정기적으로 출연했다. 콜로라도에 있는 Dick Gibson의 재즈 파티, 1967 년 텍사스의 Odessa와 Midland 재즈 파티, Phoenix와 Scottsdale의 Don and Sue Miller의 재즈 파티에서 매년 공연을 했다.
그는 1954년 첫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에서 연주했으며 앞으로 40년간 조지 포트 웨이 (George Wein)가 제작한 뉴포트 및 기타 재즈 페스티벌에서 정기적으로 활동했다. 그는 Hans Zurbruegg와 Marianne Gauer가 후원한 스위스의 Bern Jazz Festival에서 가장 좋아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중반 Hinton은 Chiaroscuro Records의 소유자인 행크 오닐 (Hank O'Neal)이 주최 한 재즈 크루즈에 등장 했다 .
1990 년대에는 재즈의 장로 정치인으로 존경 받았으며, 그는 정기적으로 중요한 상과 영예를 안았다. 윌리엄 패터슨 칼리지, 스키드 모어 칼리지, 해밀턴 칼리지, 데 폴 대학교 , 트리니티 칼리지 , 버클리 음악 대학 , 페어 필드 대학교 , 뉴욕 시립 대학교 바룩 대학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국립 예술 녹음 과학 아카데미의 뉴욕 지부에서 Eubie 상을, 스미스 소니언 기관에서 Living Treasure Award를 수상했으며 스위스 베른에서 Three Keys Award를 수상했다. 1993년에 그는 Arts Jazz Master Fellowship을 위해 매우 유명한 National Endowment를 수상했다. 그는 또한 NEA의 재즈 구강 역사 프로그램 (Jazz Oral History Program)에 참여하여 오랜 방문 기간 동안 지하실에 있는 친구와의 인터뷰를 녹음하는 오랜 연습을 지속했다. 1996년 뉴욕 주 주지사 예술상을 수상했으며 1998년 3월 미시시피 주지사가 아티스트 공로상을 수상했으며 2000 년에는 ASCAP의 명예의 전당 (Wall of Fame)에 그의 이름이 설치되었다.
1990년 Hinton의 80 번째 해 WRTI-FM 필라델피아에서 일련의 28 개의 짧은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그의 인생을 역사에 남겼다. 이들은 150 개가 넘는 공공 라디오 방송국에서 전국적으로 방영되었으며, 그해 최고의 국가 단편 특집으로 가브리엘 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George Wein은 Hinton 탄생 80 주년을 기념하여 JVC Jazz Festival의 일환으로 콘서트를 제작했다. 비슷한 콘서트가 그의 85 번째 생일과 90 번째 생일에 제작되었다. 1996 년까지, 그는 많은 신체적인 질병으로 인해 베이스에서 연주를 그만 두었고, 그는 2000 년 12 월 19 일 90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음악가
Hinton은 광범위하게 그의 현저한 기술과 광범위한 하모니 지식을 적절한 성능에 적용하기위한 감도를 갖춘 유능한 사이드 맨으로 간주되었다. 그는 활발하고 피치카토 (pizzicato )와 똑같이 숙달되었고, 처음에는 Cab Calloway Orchestra에서 일하면서 유명해진 기법이었다. 그는 또한 탁월한 시력 판독기였으며, Calloway와 함께한 연주 여행에서 개발하여 수십 년 동안 스튜디오 작업을 하면서 연마했다. 그는 기술적 인 다양성을 묘사하면서 "16 년 동안 Cab와 함께 작업하면 나를 부끄럽게 만들 수 있었을 것입니다. 같은 음악을 반복해서 연주하고 잠시 후에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좋아하기 때문에 그렇게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밴드 사업이 나빠졌을 때 다른 일을 할 준비가 되지 않았고, 라디오와 TV에서 일할 수 있었고 모든 녹음 날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떨어져서 연습과 징계를 받았습니다."
10.
행크 존스Hank Jones, 1918년 ~ 2010년 (향년 91세)
본명은 Henry William Jones, Jr..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은 현대 재즈 뮤지션 중 한 사람으로, 서정적인 피아노 음악을 홀로 연주하거나 그의 감각과 감성, 다재다능함으로 다른 뮤지션들의 반주를 맡았다.
존스는 디트로이트에서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시작했으며, 1944년에 뉴욕시티로 가서 스윙 및 비밥 그룹에서 연주했다.재즈 앳 더 필하모닉의 재즈 거장들과 함께 한 공연으로 1947~53년에 엘라 피츠제럴드의 피아노 반주자로 활동했다. 그레이트 재즈 트리오를 결성하여 리더로 활약했고, 찰리 파커, 레스터 영, 빌리 할리데이, 마일스 데이비스, 베니 굿맨 등의 유명한 재즈 거장들과 만나 수백 장의 음반을 발표했다. 자신보다 더욱 유명한 동생, 트럼펫 주자이자 밴드 리더인 새드 존스와 드러머이자 밴드 리더인 엘빈 존스를 비롯해 수십 명의 유명한 아티스트들과 음반 작업을 함께했다.
존스는 1959~74년에 CBS 스튜디오의 전속 뮤지션으로 활동하면서 재즈 피아노 연주 녹음도 계속했다. 그는 1970년대에 그레이트 재즈 트리오의 리더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고 브로드웨이 쇼 〈에인트 미즈비헤이빈 Ain't Misbehavin〉의 음악감독을 맡았다. 1980년대 초반 그는 자신이 결성한 재즈 트리오의 리더로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존스는 2008년에 국가예술훈장을 받았고 2009년에는 그래미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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