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 Stewart 윌리엄 해리스 스튜어트 (1966년 10월 18일, 아이오와 주 디모인 출생)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Maceo Parker, John Scofield 및 Jim Hall 과 함께 공연했다.
전기
Bill Stewart의 아버지는 트롬본 연주자였으며, 그의 첫 번째와 중간 이름은 재즈 트롬본 연주자인 Bill Harris에 대한 찬사이다.
스튜어트는 아이오와 주의 상대적으로 고립된 주에서 재즈 라이브에 대한 노출 없이 부모의 재즈 및 리듬과 블루스 레코드를 듣고 아이오와 주 디모인에서 자랐다. 대체로 스스로 독학한 드러머는 7세 때부터 연주하기 시작했다. 고등학생인 그는 톱 40 커버 밴드 Top 40 cover band와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으며 Stanford Jazz Workshop에서 여름 음악 캠프에 참가하여 재즈의 전설인 Dizzy Gillespie를 만났다. 고교 졸업 후 스튜어트는 아이오와 주 시더 폴스에 있는 Northern Iowa 대학에서 재즈와 행진 밴드 및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그 후 William Paterson University (William Paterson College)로 옮겨 Rufus Reid가 감독한 앙상블에서 연주했으며 Eliot Zigmund 와 Horacee Arnold와 함께 드럼을 공부하고 Dave Samuels 에서 작곡 수업을 들었다. 젊은 드러머는 대학 졸업생인 조 로바노 (Joe Lovano) 를 만났다. (두 사람은 지그문트가 떨어져있을 때의 드럼 레슨 대신에 듀엣을 연주했다.) Stewart는 또한 학교에 있는 동안 색소폰 연주자인 Scott Kreitzer 와 피아니스트 Armen Donelian 과 그의 첫 녹음을 했고,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1990년 피아니스트 Franck Amsallem 과 베이스에서 Gary Peacock 과 함께 녹음을 시작했다.
대학 졸업 후 Stewart는 New York으로 옮겨 John Scofield의 4 중주단에서, 그리고 Streart 에서 가장 오랫동안 활동해온 Larry Goldings 와 Peter Bernstein 과 함께 트리오에서 처음으로 널리 인정받아 명성을 쌓았다. 1989년에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지만 드물게 그 그룹은 공연에서 발견 될 수 있다. 스튜어트의 음악적 시야는 펑크 색소폰 연주자인 Maceo Parker 가 신나는 드러머를 Manhattan의 한 클럽에서 정기적으로 공연 할 때 Larry Goldings 와 만났을 때 팽창했다. Stewart는 Parker와 함께 1990년부터 1991년까지 Parker 앨범 중 세 곳을 여행하고 녹음했다. 이 협회는 스튜어트의 공연을 제임스 브라운 (James Brown )과 함께 이끌었고 스튜어트 (Stewart)에 "아이오와에 펑크가 없다"고 말했다. 드러머의 뿌리를 배웠을 때. 또 다른 가까운 동료로는 동료 WPC 졸업생 인 베이시스트 Doug Weiss와 함께 피아니스트 Kevin Hays가 있다. 케빈 헤이스 (Kevin Hays)의 트리오는 5 장의 CD를 녹음하고 국제적으로 투어를 가졌다. Lee Konitz , Michael Brecker , Pat Metheny 및 기타 많은 주목할 만한 재즈 뮤지션과 음악 협회가 따랐다.
뮤지컬 스타일
드러머로서, Bill Stewart의 연주는 멜로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폴리리듬이나 레이어링 된 캐릭터로 유명하다. 다른 사람의 드럼 스타일을 "멜로디"로 묘사하면 보컬리스트, 피아니스트 또는 색소폰 연주자와 같은 이야기의 일부를 알 수 있는 눈에 띄는 선형 문구를 사용하여 "윙윙"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스튜어트의 즉흥 연주는 흥분이나 생기 넘치는 기술 발전에 대한 동기 부여 아이디어의 개발과 계층화를 선호한다. 스튜어트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정확하고 명확하게 표현 될 수 있도록 큰 감동이나 역동적인 정밀함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사지의 높은 수준의 독립성을 달성했기 때문에 라이드 심벌즈와 스네어 / 톰뿐만 아니라 베이스 드럼과 하이햇도 자유롭게 "일류 시민"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의 드럼 연주는 Max Roach Art Blakey, Joe Morello, Roy Haynes, Jack DeJohnette, Paul Motian, Al Foster 등 다양한 멜로디 드러머의 영향을 받았다.
작곡가인 Bill Stewart는 미래 지향적인 존재이며 다른 사람들이 이미 성취 한 것을 반복하고 싶지는 않았다. 다른 말로하면, 그의 곡은 약간 전위적인 풍미가 있다. 멜로디, 하모니, 악구 길이 및 길이는 종종 전통적인 재즈 언어와 너무 밀접하게 일치하지 않도록 변경된다. 그의 곡 중 일부 (예 : "Mayberry")에는 작곡된 "머리"( Andy Griffith Show 의 주제곡 패러디인 "Mayberry"의 경우)로 둘러싸인 내장형 "자유로운 부는"섹션이 있다. "Mayberry"의 개념은 Stewart의 오랜 협력자인 John Scofield 에서 빌린 것일 수 있다. 그는 공통적인 형태의 많은 곡을 작곡했다.
기술
스튜어트는 대체로 오케스트라와 록 연주자가 선호하는 "매치 된"그립에 스틱을 들고 연주한다. 이것은 여전히 전통적인 그립을 선호하는 많은 재즈 동시대 인 들과는 대조적이다.
지도자로서
스튜어트는 1989년의 Think Think Before Think,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 ( Dave Holland), 피아니스트 마크 코플랜드 (Marc Copland ), 색소폰 연주자 인 조 로바노 (Joe Lovano) 와 함께 시작하여 드러머가 독창적인 곡을 포함하여 독창적 인 세션을 이끌었다.
스튜어트는 Stewart 작곡의 전체 기록을 위해 트럼펫 연주자 Eddie Henderson, 색소폰 연주자 Lovano, 피아니스트 Bill Carrothers 및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를 작곡했으며 Snide Remarks 는 뉴욕 타임즈의 Peter Watrous에 의해 올해의 10 대 재즈 CD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Stewart의 이름으로 발표된 두 번째 Blue Note 앨범은 Carrothers와 Grenadier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Steve Wilson과 Seamus Blake와 함께 1997년의 Telepathy였다.
2005년, Bill Stewart Trio는 Kevin Hays 와 Larry Goldings 와 함께 Keynote Speakers를 발표했다. 앙상블은 오르간 - 기타 - 드럼 트리오에서 비틀어지며 두 번째 키보드 (다양한 피아노, 펜더 로즈 및 기타 건반 악기)가 오르간 - 드럼 기초에 추가된다. 2006년 12 월 그는 같은 트리오로 Incandescence을 녹음했다.
스튜어트의 음반에는 모두 드럼 연주와 멜로디 및 리드미컬한 작곡 스타일에 의해 추진되는 장난과 신비의 조화가 있다. 스튜어트는 주어진 세션에서 예정된 작곡에 대해 서로를 보완하고 집에서 소리를 낼 뮤지션들의 흥미로운 조합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어
Stewart는 다양한 Zildjian K 심벌을 연주하며 Avedis Zildjian Company 가 보증한다. Zildjian의 Paul Francis와의 공동 작업으로 22인치 K 맞춤형 특수 복합 라이드 (Thin and Medium Thin weights)를 제작했는데, 이는 오래된 K. Zildjian 심벌인 Stewart의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 한 것이다. 스튜어트 (Stewart)에 따르면 "K Custom Special Dry Complex Ride는 약간의 품질을 제공하지만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멋진 충돌 사운드가 빠르게 빠져 나가는 동안 깨끗한 스틱 사운드 또는 클릭은 타고 있을 때 분명하다. 이러한 심벌즈는 매우 예쁘지만 매우 불쾌 할 수 있다. "
심벌즈는 2008 년부터 20, 22 및 24 인치 크기의 K Custom Dry Complex II Rides로 재 설계되어 판매되었다. 이 커스텀 라이드 심벌즈는 보다 낮은 프로파일을 가진 더 넓은 벨을 특징으로 하며, 풍부한 배음을 부드럽게 제공하면서 더 많은 컨트롤을 촉진한다. 중량 사양은 1 세대 Complex Rides보다 약간 무겁다.(중간 정도 얇음). 심벌즈를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배음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딩 패턴을 제공한다. 모든 크기는 사운드의 탁월한 표현을 용이하게 하는 네 가지 광범위한 망치질 프로세스의 도움으로 전임자의 독특한 높은 프로파일을 계속 보여준다. 각 심벌은 바깥 쪽 가장자리를 제외하고 밑바탕에 흠집이 없는 전통적인 겉치름을 사용하고 느슨하지만 쉽게 포함 할 수 있는 배음을 지원한다. 24 인치 및 22 인치 모델과는 달리 20 인치 라이드는 하단에 완전한 스크래치 래싱 기능이 있다. Bill은 "이 새로운 심벌즈가 나를 놀라게 하고 있다! 세 가지 크기 모두 라이딩에서 충돌로 이어지는 여러 가지 사운드 색상과 그 사이의 많은 미묘한 유형의 음영을 제공한다. 그들은 원래 드라이 콤플렉스의 많은 쓰레기 더미를 가지고 있다. 더 따뜻하고 어둡게 표현 된 사운드, 낮은 피치, 더 무거운 무게, 그리고 보다 쉬운 연주 성을 제공한다. "
Zildjian은 Bill Stewart Artist Series Drumsticks도 디자인했다.
Bill은 대개 18인치베이스 드럼, 12 인치 톰, 14 및 16 인치 바닥 톰을 포함하는 Gretsch 셸 설정을 재생한다.
'재즈 뮤지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chen Rückert (1975년 5월 13일)는 독일 재즈 드러머이다. (0) | 2017.10.25 |
---|---|
Drew Gress(1959년 11월 20일 출생)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이다. (0) | 2017.10.25 |
Alvester Garnett (1970년 7월 17일)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0) | 2017.10.24 |
Ben Williams 벤 윌리엄스(1984년 12월 28일 출생, 워싱턴 DC)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0) | 2017.10.24 |
Marvin Sewell은 시카고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그는 많은 시카고 지하 밴드와 어울리며 기타 연주법을 배웠다 (0) | 2017.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