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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뮤지션

Ben Webster (1909년 3월 27일 - 1973년 9월 20일)는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9. 27.



Ben Webster /Benjamin Francis Webster (1909년 3월 27일 - 1973년 9월 20일)는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에서 출생한 그는 콜맨 호킨스 (Coleman Hawkins)와 레스터 영 (Lester Young)과 함께 세 명의 가장 중요한 "스윙 테너 (swing tenors)"중 하나로 간주된다. "The Brute" 또는 "개구리"로 애정 어린 닉 네임으로 알려진 그는 거칠고, 잔인한 말투를 가졌지만 따뜻함과 정서를 가지고 연주하는 발라드에 능숙하다. 그는 자신의 악기를 독학하려고 충고해준 알토 색소폰 연주자 Johnny Hodges의 도움을 받았다.

이른 생활 및 경력

웹스터는 색소폰을 취하기 전에 어린 시절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것을 배웠다. 그는 때때로 피아노로 돌아 와 녹음하기도 했다. 버드 존슨이 색소폰에 대한 기본을 보여 주자 웹스터는 어린 패밀리 밴드 (당시 레스터 영을 포함)에서 이 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이 시점에서 캔자스시티는 1930년대 재즈에서 가장 큰 이름을 얻은 용광로였다. Webster는 1932년 Count Basie, Oran "Hot Lips"Page 와 Walter Page를 포함하는 그룹으로 Bennie Moten의 밴드에 합류했다. 이 시대는 Robert Altman의 영화 캔자스시티 에서 재창조되었다.

Webster는 Andy Kirk, 1934 년 Fletcher Henderson Orchestra, Benny Carter, Willie Bryant, Cab Calloway 및 단명 Teddy Wilson 빅 밴드를 포함하여 1930 년대 오케스트라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

엘링턴과 함께

벤 웹스터는 1935년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의 오케스트라와 처음으로 연주했으며 1940년에는 밴드의 첫 번째 주요 테너 솔리스트로 풀타임으로 공연했다. 그는 Ellington의 알토 독주자인 Johnny Hodges 를 그의 연주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언급했다. 다음 3년 동안, 그는 " 코튼 테일 (Cotton Tail) "과 " 모두 너무 빨리 (All Too Soon) "를 포함한 많은 레코딩을했다. 베이스 밴드 Jimmy Blanton 의 기여와 함께 그의 공헌은 그 기간 동안 Ellington의 오케스트라가 Blanton-Webster 밴드로 알려져 있기에 매우 중요했다. Webster는 그가 Ellington의 양복 한 벌을 잘라낸 혐의로 분노한 언쟁 끝에 1943 년에 밴드를 떠났다.

Ellington을 떠난 후

1943년 Ellington을 떠난 후 Webster는 뉴욕시의 52번가에서 일하면서 리더이자 사이드맨으로 자주 녹음했다. 이 기간 동안에 그는 Raymond Scott, John Kirby, Bill DeArango 및 Sid Catlett 뿐만 아니라 Jay McShann의 밴드와도 짧은 시간을 보냈는데, Jay McShann 의 밴드는 Blues Shouter Jimmy Witherspoon도 특집으로 삼았다. 1948년 몇 달 동안 그는 엘링턴의 오케스트라에 잠시 돌아갔다.

1953년, 그는 Norman Granz 의 다양한 레이블에 대한 녹음에서 10 년 동안 Webster의 중요한 협력자가 될 피아니스트 Oscar Peterson과 King of the Tenors 을 녹음했다. 피아노에Peterson, 트럼펫 연주자 Harry 'Sweets'Edison 및 기타와 함께, 그는 필 하모닉 패키지에서 Granz의 재즈와 함께 여행하고 녹음했다. 1956년에 그는 클래식 피아니스트 Art Tatum과 함께 베이시스트 Red Callender와 드러머 Bill Douglass의 지원을 받았다. Coleman Hawkins 는 Peterson, Herb Ellis (기타), Ray Brown (베이스), Alvin Stoller (드럼)와 함께 1915년 12월 16일 동료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Coleman Hawkins 와 함께 벤 웹스터 를 만난다. 호킨스와 웹스터의 녹음은 재즈 클래식이며 캔자스시티에서 처음 만난 테너 색소폰의 두 거장이 함께했다.

1950 년대 후반, 그는 Gerry Mulligan과 함께 5 중주를 구성했으며 르네상스라는 로스 앤젤레스 클럽에서 자주 연주했다. 웹스터 - 멀리 간 (Webster-Mulligan) 그룹이 블루스가수 인 지미 위더스푼 (Jimmy Witherspoon)을 라이브 앨범으로 함께 연주했다.

유럽의 마지막 10 년

웹스터는 대체로 꾸준히 활동했지만, 1965년 그는 영구적으로 유럽으로 이주하여 지역 뮤지션뿐만 아니라 그곳에 거주하는 다른 미국 재즈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지난 10 년 동안 기뻐했을 때 연주했다. 그는 런던에서 1년 동안 살았고 암스테르담에서 4 년을 보냈으며 1969년 코펜하겐 에서 마지막 집을 지었다. 웹스터는 1970년 덴마크 블루 영화 ' 조용한 날들 '( Cliety in Quish Days)에서 낮은 임대료의 카바레 클럽에서 색소폰을 연주하는 플레이어로 출연했다. 1971년, Webster는 Duke Ellington 과 그의 오케스트라와 코펜하겐의 Tivoli Gardens에서 2 개의 쇼를 재결합했다. 또한 그는 Earl Hines와 함께 프랑스에서 "라이브"를 녹음했다. 그는 또한 Buck Clayton, Bill Coleman 및 Teddy Wilson과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웹스터는 1973년 9월 암스테르담에서 라이덴 (Leiden) 의 트위 슈피겔 (Twee Spieghels)에서 공연을 한 후 대뇌 출혈을 경험했으며 9월 20일 사망했다. 그의 시체는 코펜하겐에서 화장되었고 그의 재는 도시의 노 레브로 구역에있는 Assistens Cemetery 에 묻혔다 .

레거시

블루스와 스윙 시대의 발라드에 뿌리를 두고있는 융통성이 있거나 현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웹스터는 최고로 스윙할 수 있었고 그의 음색은 Archie Shepp, Lew Tabackin, Scott Hamilton,David Murray, Bennie Wallace와 같은 다양한 플레이어에게 나중에 영향을 미쳤다.

웹스터의 사후 빌리 무어 주니어 (Billy Moore Jr.)는 웹스터의 재산 관리인과 함께 벤 웹스터 재단 (Ben Webster Foundation)을 창설했다. 웹스터의 유일한 합법 상속인인 할리 로빈슨 (Los Angeles)이 기꺼이 재단에 대한 권리를 양도했기 때문에 벤 웹스터 재단 (Ben Webster Foundation)은 1976 년 덴마크의 인장 ( Queen 's Seal)이 확증했다. 재단의 신탁 증서에서 초기 문단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덴마크에서의 재즈 보급을 지원". 트러스트는 덴마크와 미국의 음악가들에게 웹스터의 연례 로열티를 제공하는 유익한 토대이다. 매년 뛰어난 벤 웹스터상은 젊은 뛰어난 뮤지션에게 수여된다. 상금은 크지 않지만 권위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수년 동안 몇몇 미국 음악가들이 재단의 도움으로 덴마크를 방문했으며 콘서트, 녹음 및 기타 재즈 관련 행사가 지원되었다.

웹스터의 재즈 레코드 및 기념품 컬렉션은 남부 덴마크 대학 도서관 ( Odense)의 재즈 컬렉션에 보관된다.

벤 웹스터 (Ben Webster)는 남부 코펜하겐 (Copenhagen)의 "Ben Websters Vej"라는 이름의 거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