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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Wayne Shorter의 스튜디오 앨범 Wayning Moments(1962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9. 25.





Wayne Shorter – tenor saxophone




Eddie Higgins – piano


Jymie Merritt – double-bass



Freddie Hubbard – trumpet




Marshall Thompson – drums





10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한 Wayne Shorter (1933년 8월 25일)는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쇼터 작곡의 많은 부분이 재즈 스탠더드가 되었고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칭찬받으며, 다양한 표창을 받았다. 1950년대 후반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의 멤버이자 최후의 작곡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60년대에 Miles Davis의 Second Great Quintet에 입사했으며 거기에서 재즈 융합 밴드 Weather Report를 공동 창립했다. 그는 밴드리더로 Weather Report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혁명적인 베이시스트인 Jaco Pastorius )와 함께 20곡이 넘는 앨범에 펑크, 비밥, 라틴 재즈, 민족 음악 및 미래주의를 표방하는 가장 보편적인 다양한 스타일의 많은 고품질 녹음을 했다. 뉴욕 타임즈는 쇼터를 "아마 재즈의 가장 위대한 살아있는 소그룹 작곡가이자 가장 위대한 즉흥 연주자를 겨냥한 경쟁자"라고 묘사했다. 여전히 그는 Joni Mitchell을 포함한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협연을 계속하고 있으며 영화 음악도 작곡한다.
오늘은 그의 1963년 앨범 눈부신 순간들/Wayning Moments를 감상해보겠다.
Wayning Moments 는 색소포니스트인 Wayne Shorter 의 세 번째 앨범이며 Vee-Jay Records 의 최종 앨범으로 Wayne과 Freddie Hubbard, Eddie Higgins , Jymie Merritt , Marshall Thompson과 함께 연주하고 있다.


Wayne Shorter의 스튜디오 앨범 Wayning Moments(1962년)


레이블: Vee-Jay - VJLP 3029
녹음일: 1961년 11월 2일과 6일
발매년: 1962년
길이: 32:19 original LP/ 67:27 CD reissue
스타일: Bop, hard bop, post-bop
프로듀서: Sid McCoy


Track listing(괄호 안에 언급된 곡 이외에는 모두 Wayne Shorter 작곡)
1."Black Orpheus" [Take 4] (Bonfá, Jobim) – 4:35
2."Devil's Island" [Take 8] – 3:56
3."Moon of Manakoora" [Take 2] (Loesser, Newman) – 3:45
4."Dead End" [Take 8] – 4:35
5."Wayning Moments" [Take 2] (Higgins) – 4:22
6."Powder Keg" [Take 5] – 3:14
7."All or Nothing at All" [Take 3] (Altman, Lawrence) – 2:58
8."Callaway Went That-A-Way" [Take 3] – 4:54
Bonus tracks on CD
9."Black Orpheus" [Take 3] – 4:43
10."Devil's Island" [Take 7] – 4:00
11."Moon of Manakoora" [Take 1] – 4:50
12."Dead End" [Take 7] – 4:40
13."Wayning Moments" [Take 3] – 6:19
14."Powder Keg" [Take 1] – 3:38
15."All or Nothing at All" [Take 2] – 2:59
16."Callaway Went That-A-Way" [Take 1] – 3:59

Note
트랙 (1, 4, 7-9, 12, 15-16)은 1961년 11월 2일에 그리고 (2-3, 5-6, 10-11, 13-14)은 11월 6일에 녹음되었다.


Personnel
Wayne Shorter – tenor saxophone
Freddie Hubbard – trumpet
Eddie Higgins – pian


Jymie Merritt – double-bass

Marshall Thompson – drums











AllMusic Steve Loewy 의 리뷰
이 재발행에 포함된 원본의 라이너 노트는 "이것은 실험적인 재즈가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이 만들어진 시대의 주류 재즈가 훌륭하게 수행됩니다. 이 녹음은 Blue Note의 10 년 후인 Shorter 가 녹음할 세션의 품질과 같지 않지만 즐겁게 연주됩니다. 더 짧아진 테너 색소폰은 보수적인 면을 보여 주며, 어린 프레디 허바드는 거의 아무런 기회도 취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피아니스트 에디 히긴스 (Eddie Higgins) 와 베이시스트 지미 메리트 ( Jymie Merritt) 와 드러머인 마샬 톰슨 (Marshall Thompson)을 포함한 리듬 섹션은 단단한 박자를 유지하며 결과는 충분히 즐겁습니다. 원본과의 중요한 차이는 없지만 8 개의 차트 중 하나를 제외하고는 두 번 가져 왔습니다. 각 트랙의 짧은 녹음 시간은 솔로를 제한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트를 주입하는 매력적인 단순함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Shorter 또는 Hubbard 중 가장 훌륭한 작품은 아닌 각각의 디스코 그래피에서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흥미로운 앨범이다.

1.

Wayne Shorter (1933년 8월 25일)는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쇼터 작곡의 많은 부분이 재즈 표준이 되었으며,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칭찬받으며 , 다양한 표창을 받았다.

1950년대 후반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의 멤버이자 최후의 작곡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60년대에 그는 Miles Davis의 Second Great Quintet에 입사했으며 거기에서 재즈 융합 밴드 Weather Report를 공동 창립했다. 그는 밴드리더로 20곡이 넘는 앨범을 녹음했다.

Shorter는 10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는 또한 소프라노 색소폰의 숙달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1960 년대 후반에 테너로부터 초점을 옮긴 후), 1970년에 Down Beat의 연례 여론 조사에서 우승했으며 뉴욕 타임즈는 쇼터를 "아마 재즈의 가장 위대한 살아있는 소그룹 작곡가이자 가장 위대한 즉흥 연주자를 겨냥한 경쟁자"라고 묘사했다. 2017 년에, 그는 폴라 음악 포상을 수상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웨인 쇼터 (Wayne Shorter)는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태어났으며 뉴어크 예술 고등학교 (Newark Arts High School) 에서 수학했다. 그는 1952년에 졸업했다. 그는 음악을 좋아했으며, 십대에 그의 아버지가 클라리넷을 연주하도록 권유했다. 1956년 뉴욕 대학을 졸업한 후 Shorter는 미 육군에서 2 년을 보냈는데, 그 기간 동안 그는 Horace Silver와 간단히 연주했다. 퇴역한 후, 그는 Maynard Ferguson과 함께 연주했다. 젊은 Shorter는 별명 "Mr. Gone"을 얻었으며 나중에 Weather Report의 앨범 타이틀이 되었다. 1959년 Shorter는 Art Blakey에 입사했다. 그는 블레이키 (Blakey)와 5 년 동안 함께했으며 결국 밴드의 뮤지컬 디렉터가 되었다.

Miles Davis (1964-70)와 함께

John Coltrane이 자신의 그룹을 추구하기 위해 1960년 Miles Davis의 밴드를 떠날 때, Coltrane은 Shorter를 대체품으로 제안했지만 Shorter는 함께 할 수 없었다. 데이비스는 테너로 소니 스티트 (Sandy Stitt)와 함께 행크 모 블리 (Hank Mobley), 조지 콜맨 (George Coleman ), 샘 리버스 (Sam Rivers)를 돌려가며 연주하게 했다. 1964년 Davis는 Shorter에게 Blakey를 떠나 Herbie Hancock, Ron Carter 및 Tony Williams 와 함께 5 중주에 참여하도록 설득했다. 핸콕과 Shorter를 포함하는 데이비스의 소위 제 2 위대한 5 중주 (Coltrane과 5 중주를 구별하기 위해)는 재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그룹 중 한 명으로 음악가와 비평가들로부터 자주 인용되었으며, 쇼터의 작곡이 주된 이유이다. 그는 Davis (예 : "Prince of Darkness", "ESP", " Footprints ", "Sanctuary", "Nefertiti"등)를 위해 음악을 광범위하게 작곡했다. 일부 앨범에서는 작곡의 절반을 제공했다.

핸콕은 그룹의 쇼터 (Shorter) 재임 기간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 마스터 작가는 웨인 쇼터 (Wayne Shorter) 였고 그는 여전히 오너였다. 웨인은 음악을 마일즈로 가져 오지 않으면 안 되었던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하나였다.” 데이비스는 "웨인은 진정한 작곡가이며 쓰고 모든 사람들에게 소리 내고 싶어 하는 부분을 써주며 ... 웨인은 또한 음악적 규칙을 다루는 것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는 음악을 틀면 음악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자신의 만족과 취향에 맞추기 위해 규칙을 이해하는 능력이라는 것을 이해했다 "고 말했다.

1968년 5 중주의 해체 이후 데이비스의 밴드에 머물렀다.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 (둘 다 1969 년)를 포함한 초기 재즈 퓨전 녹음을 연주했다. 그의 마지막 생방송 날짜와 데이비스와의 스튜디오 녹음은 1970년이었다.

1968년까지 그는 테너 색소폰만을 독점적으로 연주했다. 그가 Davis 앨범의 정규 순서에서 테너로 연주한 마지막 앨범은 Filles de Kilimanjaro이다. 1969년 Davis의 In a Silent Way와 Super Nova에서 소프라노 색소폰을 연주 했다 (당시 Davis의 Sidemen Chick Corea 와 John McLaughlin 과 함께 녹음 됨). 데이비스와 함께 라이브 공연을 하고, 1969년 여름부터 1970년 초반까지 녹음을 하면서, 그는 소프라노와 테너 색소폰을 모두 연주했다. 그러나 1970년대 초반부터 그는 주로 소프라노를 연주했다.

솔로 블루 노트 녹음

데이비스 5 중주의 시간과 동시에 쇼터는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 와 같은 블루 노트 (Blue Note)의 연주자들과 다양한 라인업, 4 중주 및 대규모 그룹이 포함된 독창적 인 작곡을 특징으로 하는 블루 노트 레코드의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첫 번째 Blue Note 앨범 (1964년부터 1970년까지 총 11 곡)은 1964년 Rudy Van Gelde 의 스튜디오에서 Lee Morgan, McCoy Tyner, Reggie Workman 및 Elvin Jones와 함께 녹음한 Night Dreamer였다.

JuJu와 Speak No Evil 은 이 시대의 유명한 음반이다. 이 앨범의 더 짧은 곡은 페달 포인트와 복잡한 하모닉 관계로 조화된 5 음 멜로디의 사용으로 유명하다. 조화만큼 멜로디를 반영한 ​​구조화된 솔로 연주였다. 오랫동안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과 같은 시간의 다른 플레이어들과는 달리 음악의 필수 부분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다. 이후 앨범 The All Seeing Eye는 더 큰 그룹의 운동이었지만, 1966년의 Adam's Apple 은 Shorter의 4 중주단을 통해 신중하게 구성된 멜로디로 돌아 왔다. 그 다음 해 앨범 Schizophrenia를 위해 핸콕과 카터와 함께 트롬본 연주자인 커티스 풀러,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제임스 폴딩 (James Spoulder) 과 드러머인 조 챔버스 (Joe Chambers)의 강렬한 리듬이 다시 한 번 sextet으로 구성된다. Donald Byrd, Tyner, Grachan Moncur III, Hubbard, Morgan와 밴드의 동료였던 Hancock 과 Williams의 사이드맨으로 주로 블루 노트에서 녹음을 했다.

날씨 보고서 (1971-1986)

1970년 Odyssey of Iska 가 발표된 후, Shorter는 Davis의 베테랑 키보드리스트인 Joe Zawinul 과 함께 퓨전 그룹 Weather Report 를 창설했다. 다른 원래 멤버들은 베이스 Miroslav Vitous, 타악기 연주자 Airto Moreira 및 드러머 Alphonse Mouzon 이었다. 1973년 Vitous가 떠난 후 Shorter와 Zawinul은 1985년 후반기까지 밴드의 해체까지 공동으로 그룹을 이끌었다. 다양한 뮤지션들이 수년간 Weather Report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혁명적인 베이시스트인 Jaco Pastorius ) 펑크, 비밥, 라틴 재즈, 민족 음악 및 미래주의 를 표방하는 가장 보편적인 다양한 스타일의 많은 고품질 녹음을 했다.

솔로 및 사이드 프로젝트

Shorter는 또한 밴드 리더로서 비평가의 찬사를 받았으며, 특히 핸콕과 브라질 작곡가이자 성악가인 Milton Nascimento가 출연한 1974년의 Native Dancer를 녹음했다.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 그는 VSOP 5 중주에서 투어를 했다. 이 그룹은 허버드가 트럼펫을 연주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1960년대 데이비스 5 중주의 부활이었다. 짧게는 Carlos Santana의 두 LP인 The Swing of Delight 와 같은 데이비스 밴드 메이트와 함께 등장했다.

1977년부터 2002년까지 그는 10 개의 Joni Mitchell 스튜디오 앨범에 출연하여 더 많은 청중을 얻었다. 그는 Steely Dan의 1977년 앨범 Aja의 타이틀 트랙에서 확장 솔로로 연주했다.

나중에 경력

Weather Report를 떠난 후, Shorter는 1988년에 마지막 Weather Report의 앨범인 This is This!에 출연했던 Carlos Santana와 함께 연주 한 것을 포함하여 재즈 퓨전 스타일의 그룹을 계속 녹음하고 이끌었다.

키보드에 Jim Beard, 베이스에 Carl James, 드럼에 Terri Lyne Carrington, 타악기에 Marilyn Mazur와 함께 1987년 Lugano Jazz Festival에 녹음된 콘서트 비디오가 있다. 1989년에 그는 Don Henley의 노래 " The End of the Innocence "에서 색소폰을 연주하고 팝 가수 Pilar Homem de Melo 의 앨범 Pilar 를 제작하여 락 차트에서 히트곡에 기여했다. 그는 또한 핸콕, 카터, 윌리엄스와 월러스 러니와 함께 마일즈 데이비스가 사망한 직후에 녹음된 헌정 앨범을 포함하여 허비 핸콕과 가끔 일하는 관계를 유지했다. 그는 1990 년대 미첼의 녹음에 계속 출연해 해리슨 포드 영화 The Fugitive (1993)의 사운드 트랙에서 연주했다.

1995년 Shorter는 7 년 동안 첫 솔로 음반인 High Life 앨범을 발표했다. 그것은 또한 Verve Records의 리더로서 데뷔 했다. 짧게는 앨범의 모든 작곡을 구성하고 베이시스트 Marcus Miller 와 공동 작곡했다. High Life는 1997년 Best Contemporary Jazz Album에서 Grammy Award 를 수상 했다.

더 짧았던 것은 행콕과 함께 1997년에 다시 한 번 명성이 높고 예고가 많은 앨범 1 + 1에서 작업했다. "아웅산 수지 여사 ( Burmaese pro-democracy activist )"라는 이름의 노래는 Hancock과 Shorter에게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2009년 그는 모로코의 Essaouira에있는 Gnaoua World Music Festival 에서 헤드 라인 공연 중 하나로 발표되었다. 그의 2013년 앨범 Without a Net 은 Odyssey of Iska 이후 Blue Note Records의 첫 번째 앨범이다.

사중주

2000년 Shorter는 피아니스트인 Danilo Perez, 베이시스트 John Patitucci, 드러머인 Brian Blade와 함께 자신의 작곡을 연주하면서 1960년대로 되돌아가는 음악을 재창조한 이름으로 첫 번째 영구 어쿠스틱 그룹을 구성했다. 라이브 레코딩의 세 앨범인 Footprints Live가 출시되었다 ! Footprints Live! (2002), Beyond the Sound Barrier (2005), Without A Net (2013)

4 중주는 팬들과 비평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Shorter의 테너 색소폰 연주의 강점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The biography Footprints: The Life and Work of Wayne Shorter : 저널리스트인 Michelle Mercer 의 Wayne Short의 삶과 작업은 쇼터의 생각과 불교의 신념뿐만 아니라 뮤지션의 일생을 조사한다. Sound Barriers를 넘어서 2006년 그래미상, Best Instrumental Jazz Album 상을 수상했다.

Shorter의 2003년 앨범 Alegría ( High Life 이후 10 년 동안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는 2004년 Grammy Award for Best Instrumental Jazz Album을 수상했다. 피아니스트 Brad Mehldau, 드러머 Carrington 및 전 기상 관측기 타악기 연주자 Alex Acuña를 비롯한 수많은 뮤지션과 함께 4 중주를 선보인다. 짧게는 작곡가 데이비스 (Davis) 시대의 작품 중 몇 곡은 라틴 리듬이 특징이다.

평생 공로 인정

2013년 9월 17일에 쇼터는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2014년 12월 18일, 녹음 아카데미는 Shorter가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다작의 공헌"을 기념하여 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 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Shorter는 작년에 명예를 수상한 유일한 재즈 아티스트인 음악 작곡 분야에서 Guggenheim Fellowship 을 수상했다.

2017년 Shorter는 Polar Music Prize 공동 우승자로 발표되었다. 수상위원회는 "웨인 쇼터 (Wayne Shorter)의 음악 탐구가 없었다면 현대 음악은 그렇게 깊이 파고들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Wayne Shorter : Zero Gravity

2013년 Wayne Shorter : Zero Gravity 라는 Wayne Shorter 의 삶에 대한 영화 기금 마련을 위해 PledgeMusic 에서 캠페인을 시작했다. 필름은 2017년에 발매될 것이다.

메가 노바

2016년에 Shorter, Carlos Santana 및 Herbie Hancock이 Mega Nova 라는 이름으로 여행을 시작한다고 발표되었다. 또한 슈퍼 그룹에는 베이시스트 Marcus Miller와 드러머 Cindy Blackman Santana가 포함되어 있다. 첫 공연은 할리우드 볼에서 2016년 8월 24일에 진행되었다.

개인 생활

더 짧게는 1961년 Teruko (Irene) Nakagami를 만났다. 그들은 나중에 결혼하여 딸인 Miyako를 낳았다. 그의 작곡 중 그의 딸에게 헌정했던 곡 "Miyako"와 "Infant Eyes"는 "Miyako Music"로 그의 딸에게 저작권이 있다. 이 쌍은 1964년에 이혼했다.

1966년에 Ana Maria Patricio를 만났고 1970년에 결혼했다. 1985년에 딸 Iska는 14 세에 대 발작으로 사망했다. Ana Maria와 부부 조카딸 Dalila는 모두 7 월에 사망했다. 1996년 17일 TWA Flight 800에서 이탈리아에서 그를 만나러왔다. Dalila는 Ana Maria Shorter의 자매이자 남편인 재즈 보컬리스트 Jon Lucien 의 딸이었다. 1999년에 Shorter는 Ana Maria의 절친한 친구인 Carolina Dos Santos와 결혼했다. 그는 니치렌 Nichiren Buddhism 불교를 실천하며 불교 협회 소카 학 카이 (Soka Gakkai International )의 오랜 회원이다

2.

Frederick Dewayne " Freddie " Hubbard (1938 년 4 월 7 일 - 2008 년 12 월 29 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다. 그는 1960년대 초부터 주로 비밥 , 하드 밥 , 포스트 밥 스타일로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명백하고 영향력 있는 음색은 현대 재즈와 비밥에 대한 새로운 시각에 기여했다.

경력 시작

허바드는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 폴리스에 있는 아스날 고등학교Arsenal Technical High School 의 학교 밴드에서 멜로폰mellophone 과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스탠 케튼 ( Stan Kenton )의 전직 사이드 맨 트럼펫 연주자 인 리 카트 만 (Trumpeter Lee Katzman)은 인디애나 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주요 트럼펫 연주자 인 맥스 우드버리 (Max Woodbury)와 함께 아서 요르단 음악원 (현재 버틀러 대학교의 요르단 예술 대학)에서 공부하기를 그에게 권장 했다. 십대 때 Hubbard는 Wes와 Monk Montgomery 형제들과 함께 그 지역에서 연주했으며 베이시스트 래리 리들리 (Larry Ridley)와 색소폰 연주자 인 James Spulding 과 함께 작업했다. 1958년 20세의 나이로 그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Philly Joe Jones, Sonny Rollins, Slide Hampton, Eric Dolphy, JJ Johnson, Quincy Jones와 같은 최고의 재즈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하기 시작했다. 1960년 6월 19일 Hubbard는 Blue Note Records와의 계약 초기에 Sesame의 리더로서 첫 번째 레코드를 녹음했다. 색소포니스트Tina Brooks, 피아니스트 McCoy Tyner, 베이시스트 Sam Jones\, 드러머 Clifford Jarvis가 함께 연주했다. 6 일 후 그는 Brooks에게 호의를 보였고 그와 함께 True Blue를 녹음했다.

1960년대

1960년 12 월, Hubbard는 Coleman이 Don Cherry와 함께 공연하는 것을 듣고 Ornette Coleman의 Free Jazz 에서 연주하도록 초대 받았다.

1961년 5 월 허바드 (Hubbard)는 존 콜트레인( Atlantic Records)의 마지막 녹음 세션 인 올레 콜트레인 (Olé Coltrane )을 연주했다. 에릭 돌피와 함께 허바드는 콜트레인의 Impulse와의 첫 앨범인 두 앨범Olé 와 Africa / Brass 에 출연한 유일한 사이드맨 이었다. 나중에, 1961년 8월 허바드 (Hubbard)는 Ready for Freddie (Blue Note)에 대한 준비 작업을 녹음했으며, 이것은 색소폰 연주자 웨인 쇼터 ( Wayne Shorter) 와의 첫 번째 협업이었다. Hubbard는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 에서 Lee Morgan을 교체 한 1961년 Shorter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Caravan , Ugetsu , Mosaic 및 Free For All을 포함한 여러 Blakey 음반에서 연주했다. 1960 년대에는 블루 노트 (Blue Note)의 밴드 리더로 8 개의 스튜디오 앨범을, 사이드 맨 (Sideman)으로는 20개가 넘는 스튜디오 앨범을 녹음했습다. 허바드는 자신의 여러 소그룹 중 첫 번째 소그룹으로 떠났다가 1966년까지 블레이키 (Blakey)와 함께 남아서, 블루 노트의 제임스 스폴딩James Spaulding, 피아니스트 케니 배런Kenny Barron, 드러머 루이 헤이스Louis Hayes 등과 함께 레이블 Atlantic에서 녹음했다.

이시기에 그는 자신의 사운드를 개발하고 Clifford Brown 과 Morgan의 초기 영향에서 벗어나 트럼펫의 Downbeat 재즈 잡지 "New Star"상을 받았다.

1960 년대 허바드 (Hubbard)는 Oliver Nelson 의 The Blues and Abstract Truth , Eric Dolphy의 Out to Lunch , Herbie Hancock 의 Maiden Voyage 및 Wayne Shorter의 Speak No Evil을 포함한 그 시대의 가장 중요한 앨범 중 일부에 사이드 맨으로 연주했다. Hubbard는 " 음색 재즈와 무조atonal로 연주하는 집단에서 한발로 서있는 음악가 세대 중에서 가장 훌륭한 트럼펫 연주자"라고 묘사되었다. 1960 년대의 프리 재즈를 완전히 포용하지는 못하였지만 Coleman의 Free Jazz 와 Coltrane의Ascension, Sonny Rollins의 1966 년 "New Thing"의 트랙 East Broadway Run Down "에서 엘빈 존스Elvin Jones와 지미 개리슨Jimmy Garrison.과 함께 연주했다.

1970년대

해리 아브라함과 함께 했던 허바드

Hubbard는 Creed Taylor 와 Stanley Turrentine , Hubert Laws 및 George Benson을 능가하는 CTI Records의 음반사 앨범 시리즈를 통해 1970 년대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 1970년대 초반의 재즈 앨범인 Red Clay, First Light, Straight Life, Sky Dive가 특히 인기가 있었으며, 그가 10 년 후 녹음한 앨범은 상업주의에 대한 비평가들의 공격을 받았다. First Light은 1972 년 Grammy Award를 수상했으며 피아니스트인 Herbie Hancock과 Richard Wyands, 기타리스트 인 Eric Gale 과 George Benson , Bassist Ron Carter , 드러머 Jack DeJohnette및 타악기 연주자 Airto Moreira를 포함했다. 1994년에, Hubbard는 Chicago Jazz vocalist / 공동 저자 인 Catherine Whitney 와 협력하여 First Light 의 음악에 가사를 설정했다.

1977년 Hubbard는 60년대 중반 Miles Davis Quintet의 멤버 인 Herbie Hancock , Tony Williams , Ron Carter 및 Wayne Shorter와 합류하여 일련의 공연을 가졌다. 이 그룹의 여러 라이브 레코딩은 VSOP , VSOP : The Quintet , VSOP : Colosseum의 Tempest (1977 년 전체) 및 VSOP : Live Under the Sky (1979)로 출시되었다.

허버드의 트럼펫 연주는 1978 년 빌리 조엘 ( Billy Joel) 앨범 52 번가 (1979 년 그래미 상 최우수 앨범 수상자)에서 트랙 "잔지바르 (Zanzibar)"에 등장했다. 그 트랙은 허바드 (Hubbard)의 연주동안에 점점 사그라 들면서 끝난다. 이 "unfaded"버전은 2004년 빌리 조엘 (Billy Joel) 박스 셋 My Lives에 발매되었다.

나중의 삶

1980 년대 Hubbard는 Billy Childs와 Larry Klein 함께 자신의 재즈 그룹을 이끌고 다시 멤버로서 미국과 유럽의 콘서트와 페스티벌에서 유리한 리뷰를 얻었으며 Joe Henderson 의 회사에서 종종 하드 밥 과 모달 재즈곡의 레퍼토리 연주했다. Hubbard는 1980년과 1989년에 Monterey Jazz Festival 에서 연주했다. ( Bobby Hutcherson와 함께). 그는 1985 년에 Woody Shaw 와 함께 연주했으며 2년 후 Stardust와 Benny Golson을 녹음했습니다. 1988년에 그는 Blakey와 네덜란드의 한 교전에서 다시 한 번 팀을 이루어 바람 을 일으켰다. 1988 년에 허버드는 엘튼 존 (Elton John )과 함께 연주하여 존 의 레게 스트라이크 백 앨범의 "Mona Lisas and Mad Hatters (Part Two)"트랙에서 트럼펫과 플루 헬 혼 및 트럼펫 솔로를 연주했다. 1990 년 Elvin Jones , Sonny Fortune , George Duke 와 Benny Green, 베이스 밴드 Ron Carter , Rufus Reid 와 함께 재즈와 보컬리스트 인 Salena Jones 와 함께 미국 일본 콘서트 패키지를 일본에 선보였다. 바르샤바 재즈 페스티벌 (Wazzaw Jazz Festival at Live ) (Jazzmen 1992)가 녹음 된 바르샤바 재즈 페스티벌 ( Warsaw Jazz Festival )에서도 공연 했다.

허바드는 1992년 그의 재난에 시달리기 직전에 캘리포니아의 로스 앤젤레스에 있는 카탈리나 바 앤 그릴 (Bar and Grill )의 로버트 스튜어트 (Robert Stewart, 색소폰 연주자) 와 베이 지역의 재즈 스타와 친구와 함께 공연했다. 2008 년 그의 죽음으로 끝날 때까지 허바드는 스튜어트의 스승이었다.

1992 년 건강상의 문제와 심각한 입술 부상으로 심각한 상처를 입은 후 허바드는 윗 입술이 파열을 일으켰고 이후 감염되었다. 허바드는 이전 경력에서 높은 수준에 있지 않았지만 때때로 다시 연주하고 녹음했다. 그의 최고 녹음은 그의 분야에서 최고로 랭크되었다.

유산 및 명예

2006년 국립 예술 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Arts)은 허바드에게 재즈에서 가장 높은 영예인 NEA Jazz Masters Award를 부여했다.

2008 년 12 월 29 일, 허바드는 캘리포니아 셔먼 옥스에서 11 월 26 일에 심장 마비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는 나중에 재즈 재단 (American Foundation of America)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었다. 그는 "울혈성 심부전으로 일할 수 없을 때, 재즈 재단 (The Jazz Foundation)은 수개월 동안 저당을 지불하고 집을 구했다"고 말하면서 그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미국 음악가들의 긴급 기금 재즈 재단 (Jazz Foundation of Amy Musicians 'Emergency Fund)이 병이 났을 때 그를 돌보았다. 그의 사망 후, 허바드의 재산은 미국의 재즈 재단에 세금 공제 기부금을 기부하도록 요청했다.

3.

Eddie Higgins/Edward Haydn Higgins (1932년 2월 21일 - 2009년 8월 31일)는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오케스트라 단원이었다.

전기

Higgins는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처음에는 어머니와 함께 개인적으로 공부했다. 그는 Northwestern University School of Music 에서 공부하면서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전문 직업을 시작했다. 우아하고 세련된 피아니스트, 그의 백과 사전적인 하모니 접근법 및 그의 레퍼토리의 넓은 범위는 그를 시카고에서 나올 가장 독특한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악기 연주의 탁월한 숙달을 위해 현지 및 방문 음악가의 존경심을 얻었다. 히긴스는 독창적인 스윙, 신나는 비밥 또는 리플 렉시한 발라드 곡을 연주하든 솔로이스트와 반주자로서 각 스타일의 음색과 문체의 풍미를 제공하든 광범위한 음악 분야에서 동등하게 설득력 있는 사운드를 발휘할 수 있는 독창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Higgins는 Brass Rail, Preview Lounge, Blue Note, Cloister Inn 및 Jazz, Ltd.를 비롯한 시카고에서 가장 유명한 재즈 클럽에서 근무했다. 그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억에 남는 재임 기간은 런던 하우스에서의 근무였고 이 기간 동안엔 연주 활동을 하지 않았다. 그 후 다시 Cannonball Adderley, Bill Evans, Erroll Garner, Stan Getz, Dizzy Gillespie, Wes Montgomery, Oscar Peterson , George Shearing등 다른 재즈 스타들과 함께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후반까지 재즈 트리오를 이끌었다. 후에 Higgins는 Coleman Hawkins와 Oscar Peterson과 함께 재즈 음악을 틀 수 있는 기회는 잊을 수없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히긴스가 런던 하우스 레스토랑에서 보낸 시간은 베이시스트 리차드 에반스 (Richard Evans)와 드러머인 마샬 톰슨 (Marshall Thompson)과 함께했다. Higgins는 또한 Chess Records에서 프로듀서로 일했다.

히긴스는 시카고에서 머무는 동안 자신의 후원 아래 많은 수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테너 색소폰 연주자 호킨스 (Hawkins)에서 소니 스윗 (Sonny Stitt), 웨인 쇼터 (Wayne Shorte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가와 함께한 사이드 맨으로 많은 앨범을 녹음했다. 트럼펫 연주자 Bobby Lewis, Harry Edison, Lee Morgan, Freddie Hubbard; 그리고 트럼본 연주자 Jack Teagarden, Al Grey까지. 그의 다재다능함은 무대와 레코드에 담아 가수를 지원하고 자신의 프로젝트를 피아니스트 겸 오케스트레이터로 이끌고 딕시랜드에서 모달 스타일까지 모든 재즈 서클에서 작업했다. 그가 제안을 거부하기로 결정했지만 히긴스는 Art Blakey의 5 중주, The Jazz Messengers 에 가입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1970년 히긴스는 플로리다 주 포트 러더 데일로 이사했으며 플로리다에서 겨울을 보냈고 케이프 코드 (Cape Cod)에서 여름을 보내면서 지역 클럽에서 연주했다. 1980년대 초반부터 그는 재즈 페스티벌 서킷을 널리 여행했으며 유럽 및 일본에서 자주 공연했다. 일본 Venus label에서 그의 방출은 2 개 이상 앨범에 재즈 판매에 있는 번호 하나를 벌었다. 그 후, 히긴스는 주로 일본과 한국을 포함하여 동아시아에서 음악을 연주했다. 히긴스는 동 아시아에서의 경력 중 Joe Ascione (드럼)과 Jay Leonhart (베이스)와 성공적인 트리오를 결성했다.

1988년 히긴스와 재즈 싱어, 피아니스트 메레디스 암브로시오 (Meredith d' Ambrosio)와 결혼하여 클럽 및 페스티벌에서 인기있는 팀이 되었고 Sunnyside Records에 녹음했다. 2009년 일본과 한국에서의 공연은 오랫동안 병으로 인해 중단된 콘서트 일정에 포함되었다. Higgins는 77 세의 나이에 Fort Lauderdale에서 사망했다.

스타일

Eddie Higgins의 섬세한 음색과 개념은 종종 가장 영향력 있고 성공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인 Bill Evans의 곡조 및 개념과 비교되었다. 그는 대부분 그의 경력을 통해 밥과 주류 재즈 음악을 연주했다. 히긴스는 집에서 스윙과 같은 느낌으로 멜로디를 연주했다. 그의 멜로디는 그루브와 스윙 느낌이 너무 지나치지 않았다. Eddie Higgins의 그러한 스윙 느낌은 종종 Oscar Peterson과 Nat King Cole의 그것과 비교되었다.

성취

2009년, Eddie Higgins는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재즈 잡지인 Swing Journal 에서 Jazz Disc Award를 수상했다. 그의 앨범인 Portrait Portrait of Love 를 통해 Higgins는 Best Album of the Year 에서 우승했다. 같은 해 Higgins는 Best Engineering Album of the Year 에서 또 하나의 상을 받았다.

4.

Jymie Merritt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에서 1926 년 5 월 3 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일렉트릭베이스의 개척자, 밴드 리더이자 작곡가이다.

이른 인생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제임스 (Jymie)는 Agnes Merritt (née Robinson)의 합창 감독이자 음성 및 피아노 선생님이며 Raleigh Howard "RH"Merritt는 사업가이자 작가이다. 1944년부터 1946년까지 2 차 세계 대전 중 미 육군에서 봉사한 후 Jymie는 아버지의 부동산 사업에서 잠시 일하러 집으로 돌아 왔고 클라리넷과 잠깐 밀려 난 후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이 베이시스트 지미 블런트 (Jimmy Blanton)를 녹음 한 것에 영감을 받았다. 그의 어머니가 격려하여 Carl Torello, Philadelphia Orchestra의 더블 베이시스트, Philadelphia 의 Ornstein School of Music에서 공부했다

커리어 하이라이트

Jymie Merritt는 재즈, R & B 및 블루스 에서 일했다. 1950년대 초에는 Bullmoose Jackson 과 Chris Powell이 1955년부터 1957년까지 전설적인 Bluesman BB King과 함께 작업했다. 1957년 Jymie는 뉴욕 맨하탄으로 Art Blakey 및 Jazz Messengers와 함께 작업했다. Merritt는 그의 친구 Benny Golson 과 Bobby Timmons , Lee Morgan을 소개했다. Merritt의 Blakey와의 여행 및 녹음은 알려지지 않은 질병으로 인해 여행을 중단하게 만든 1962 년까지 연장되었다.

1964년 Merritt는 트럼펫 연주자이자 보컬리스트인 Chet Baker와 함께 일했으며, Baker의 미완성 자서전에서 "Wad : The Lost Memoir" 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Roach의 비평가에 따르면 1965년부터 1968년까지 Merritt는 드러머, 작곡가 겸 활동가인 Max Roach 와 함께 리듬 섹션에서 뿐만 아니라 작곡가로서 1966 Atlantic 앨범인 The Drum Also Waltzes에 "Nommo"를 녹음했다. "Nommo"는 Merritt에게 Downbeat Magazine 의 비평가 설문 조사에서 Best Jazz Composer에 지명되었다.

Merritt는 1960년대 후반에 Max Roach 를 떠나 다른 재즈 아이콘과 be-bop, 트럼펫 마스터 Dizzy Gillespie 의 창립자 중 한 명과 함께 작업했으며 Gillespie의 The Dick Cavett Show에 출연했다 .

Jymie Merritt가 작곡가로서 가장 생산적인 쇼케이스 중 하나는 전 재즈 메신저 동료인 재능 있는 트럼펫 연주자 Lee Morgan과 재회했을 때였다. Morgan의 1970 Blue Note 출시 Live at the Lighthouse의 Merritt 작곡 "Absolutions"(Max Roach가 이전에 녹음한 곡)는 재즈 클래식이 되었다.

1962년 Jymie Merritt가 필라델피아의 선두 주자를 결성하고 앞섰다. Merritt의 자체 코드 반전, 하모니 및 독창적인 작곡 및 리허설 시스템을 탐구하는 음악 협업으로 진화 한이 악대는 Forerunner 시스템 또는 컨셉으로 알려진 자체 어휘집을 만들었다. 초창기 포어 러너 (Forerunner) 개념은 Merritt의 확장된 구성인 "Visions of the Ghost Dance"에서 절정을 이루었다.

선두 주자 밴드의 원 회원 중에는 Odean Pope, Kenny Lowe, Donald Bailey, September Wrice가 있었다. 이 그룹은 Merritt가 Max Roach의 밴드에 합류할 때까지 필라델피아에서 5 년 동안 정기적으로 공연했다. Pope 은 Roach 밴드에 가입하여 1970 년대에 그와 함께 연주했다. 포어 러너 (Forrunner)는 1960 년대부터 1980 년대까지 주기적으로 메리 트가 연주한 밴드와 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온 오프했다. 색소폰 연주자 바비 잔켈 (Bax Zankel)은 앨런 넬슨 (Alan Nelson), 오데앙 교황 (Ordean Pope), 줄리안 프레슬리 (Julian Pressley), 콜 모어 던컨 (Colmore Duncan), 워렌 맥클렌튼 (Warren McLendon) 등 1982년에 합류 한 두 번째 밴드 멤버이다. Zankel은 주로 알토 연주자로 알려져 있지만 밴드와 함께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했으며, 솔로이스트의 역할을 솔로이스트에서 연주 할 수

있는 역할을 하면서 솔로가 넘는 베이시스트지만 색스 섹션의 역할을 했다. " 그의 90 번째 생일에 접근 Merritt는 초기 앙상블로부터 많은 연주자들이 참여한 The Forerunners의 화신과 함께 리허설과 공연의 현재 화신과 공연을 계속하고 있다.

일렉트릭베이스의 개척자

Merritt는 1949년에 Bull Moose Jackson 밴드에 합류했으며 Ampeg 베이스 (하이브리드 음향 전기 악기)를 얼리 어답터로 사용했다. Merritt는 그가 Fender베이스를 처음 구입할 때를 회상한다.

"지금은 이번에는 Bull Moose 밴드와 함께 첫해부터 일렉트릭베이스를 연주 했었습니다. 우리는 Oklahoma 어딘가에서 외쳤습니다. Benny Golson이이 서양 밴드를 보았을 때, 동료가 기타처럼 보이고 베이스처럼 들렸습니다. Benny가 이걸 듣고 음악 상점에서 하나를 보았습니다. Benny는 리드나 무언가를 찾으러 갔기 때문에 Fender 일렉트릭베이스를 시험해 보았습니다. 주인이 가져가려고 했는데 일을 하려 하고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나는 조립 라인 유형 중 하나인 베이스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나는 새로운 베이스를 사기 위해 시장에 갔습니다. 어쨌든, 나는 호기심을 가지고 그 물건을 사서 앞으로 7 년 동안 연주 했었습니다. 당시 나는 전기베이스를 연주하는 재즈에서 유일한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확실히 몽크 몽고메리는 그렇지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는 미네아 폴리스에서 그를 보곤 했기 때문에 그는 항상 악기를 보고 싶어했습니다. "

수상 및 영예

2013년 11월, 친구이자 동료 베이시스트 Reggie Workman 과 함께 Jimmie Merritt는 Philadelphia의 Living Legend, Jazz Award의 Clef Club 을 받았다.

뮤지션이자 돈 그랜른 (Don Glanden) 교수가 제작한 2009 필라델피아 재즈 페어 (Philadelphia Jazz Fair)에서 필라델피아 예술 대학과 재즈 유산 프로젝트는 재밋 메리트 (Jymie Merritt)와 재즈 오르간리스트 인 트루디 피츠 (Trudi Pitts)에게 재즈 유산상을 수여했다. Merritt의 상은 필라델피아의 다른 훌륭한 베이시스트인 Charles Fambrough에 의해 그에게 수여되었다.

또한 Jymie Merritt는 Harpers Ferry, West Virginia에서 Harpers Ferry Historical Association과 Jefferson County NAACP가 후원하는 연례행사에서 Don Redman Heritage와 협력하여 2008 년 6 월 Society of Piedmont, 웨스트 버지니아에서 Don Redman Heritage Award를 수상했다.

개인 생활

Jymie Merritt의 활발한 Dorothy Viola Small (2008 년)과의 결혼은 5 명의 자녀를 낳았다. Mharlyn Merritt는 1988년 재즈 퍼포먼스를 위한 전국 원예사 (National Endowment for Arts Fellowship)를 수상한 작가이자 보컬이다. 완성된 기타리스트인 Marlon Merritt는 경력을 쌓은 육군과 이라크 전쟁의 베테랑이었다. 세계적인 명성의 피아니스트 레온 베이츠 (Leon Bates) 와 함께 공부한 마틴 메리트 (Martyn Merritt, 사망자), 세계 여행자, 생동감 넘치는 피아니스트, 클래식 피아니스트였다. Levon Helm , Phoebe Snow , Johnny Copeland , BB King 및 기타 많은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Marvon Merritt, 타악기 연주자 및 드러머, Mike Merritt 가 저명한 연주자로 활동했습니다. Mike는 Conan O 'Brien 의 TBS 토크쇼에서 Basic Cable Band 의 베이시스트로 잘 알려져 있다. 2005 년에 가족의 음악 유산을 이어가고 Mike는 자매 Mharlyn과 함께 Emerrittus 레이블의 독립 CD 인 Marlon을 기타, Uri Caine , Al Kooper , Lew Soloff 및 Vivino Brothers가 "Alone Together"라는 제목으로 공동 제작했다.

지미 메리트 (Jymie Merritt)는 펜실베이니아 웨스트 필라델피아에 살고 있는 아마추어 예술가인 그의 남동생 LeRoy Merritt를 두고 있다.

Jymie Merritt는 현재 그의 아내 Ave와 그의 고양이 Jazzie와 함께 필라델피아의 Center City에 살고 있다.

5.

Marshall Thompson(1942년 8월 24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시카고 사우스 사이드에서 자랐다. 어렸을 때, 그는 47 번가와 St. Lawrence Avenue 코너에서 스네어 드럼을 연주하여 평생 동안 음악에 대한 사랑을 시작했다. 자라면서 톰슨은 Regal Theatre에 몰래 들어가려고 했다. 그는 리갈 극장의 하우스 드러머로 1960년에 일자리를 얻었고 1967년 글래디스 나이트 (Gladys Knight)의 지원을 받았다. 1960 년 그는 그와 다른 뮤지션들이 Chi-Lites를 창설했다. 처음에는 그룹 이름이 Hi-Lites였다. 그들은 곧 지역 레이블인 Dakar and Ja-Wes labels에서 발행된 6 건의 싱글을 통해 악명을 얻었는데 그들의 이름이 다른 지역 그룹의 이름과 상충되기 때문에 시카고와 자신의 이름을 바꾸었다.

30년 이상 동안 치 라이트 (Chi-Lites)는 윈디 시티 사운드의 주된 공급 업체 중 하나였다. 첫 번째 히트작인 "Let Me Be The Man My Daddy Was," 는 전국 차트를 만들었다. 그러나 Chi-Lites를 명성을 얻은 것은 "You You Seen Her"와 "Oh, Girl"이었다. 2004년 2 월 Chi-Lites는 Best R & B Song 상을 수상한 Beyoncé Knowles의 노래 "Crazy in Love"에 대한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2006년 Chi-Lites는 Christmas Time At Momma 's House 라는 앨범을 발표했다. 앨범에는 라디오 디스크 자키인 허브 켄트 (Harb Kent)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