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고 온 쌍화차 한 잔을 끓여먹었을 뿐인데
1. 나중에 경력 2009 년 케네디 센터 명예 백악관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 2. 2.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Gerry Mulligan은 New York, Queens, Queens Village에서 George와 Louise Mulligan의 아들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델라웨어 Wilmington출신의 아이랜드계였다.; 그의 어머니는 필라델피아 출신으로 반 아일랜드와 반독일 출신이다. Gerry는 George, Phil, Don과 함께 4 명의 아들 중에서 막내였다. 아버지 조지 Mulligan은 엔지니어로 그의 경력때문에 수많은 도시를 자주 이동해야 했다. Gerry가 1 살 미만이었을 때, 가족은 오하이오 주 매리언으로 이사했는데, 그의 아버지는 Marion Power Shovel Company에서 일을 수락했다. 큰 집과 네 명의 소년을 키워야한다는 요청으로 멀리건의 어머니는 릴리 로즈 (Lily Rose)라는 아프리카 계 미국인 유모를 고용했다. 유모는 특히 어린 멀리간을 좋아하게 되었다. 나이가 들면서 Mulligan은 Rose의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고 Rose의 플레이어 피아노에 특히 즐거워했다. Mulligan은 나중에 Fats Waller를 비롯한 수많은 플레이어가 롤을 들었다고 회고했다. 흑인 뮤지션들이 때때로 마을을 지나고 많은 모텔들이 그들의 숙박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종종 흑인 공동체 내의 집에 있어야했다. 젊은 멀리간은 가끔 로즈의 집에 머무르는 그런 음악가들을 만났다. 가족의 이주로 Mulligan은 3 년 동안 카톨릭 학교에 다녔던 뉴저지 남부 (Mulligan은 그의 할머니와 함께 살았다), Chicago, Illinois 및 Kalamazoo, Michigan 에서 계속 이주하며 살았다. 학교가 새로운 건물로 옮겨지고 음악 코스를 설립했을 때, Mulligan은 학교의 초기 오케스트라에서 클라리넷을 연주하기로 결정했다. Mulligan은 Richard Rodgers의 곡 "Lover"를 편곡하려고 했으나 편곡의 제목에 의해 놀란 수녀에 의해 중지되었다. Gerry Mulligan이 14 살이 되었을 때, 그의 가족은 디트로이트로, 그 다음 펜실베이니아 주 레딩으로 이사했다. Reading에서 Mulligan은 댄스 밴드 뮤지션 Sammy Correnti와 함께 클라리넷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Mulligan은 또한 준비에 관심을 가졌다. Mulligan은 필라델피아의 댄스 밴드에서 전문적으로 색소폰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1 시간 반 정도 떨어진 곳이었다. 멀리간 가족은 필라델피아로 이사를 갔는데, 이곳에서 게리는 웨스트 필라델피아 카톨릭 고등학교 소년단에 참석하여 학교 빅 밴드를 조직했다. 멀리건 (Mulligan)이 열 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지역 라디오 방송국인 WCAU에서 조니 워 링턴 ( Julian Warrington)에게 접근하여 방송국의 집 밴드를 위한 준비를 작성했다. Warrington은 인상적이었고 Mulligan의 협상을 시작했다. 멀리 간 (Mulligan)은 고등학교 1 학년 때 여행 밴드와의 작업을 위해 중퇴했다. 그는 Tucker가 Philadelphia의 Earle Theatre를 방문했을 때 밴드리더 Tommy Tucker 와 접촉했다. Tucker는 추가 리드맨이 필요하지 않았지만 편곡자를 찾고 있었고 Mulligan은 주당 2 ~ 3 건의 계약 (모든 복사 포함)을 위해 일주일에 100 달러로 고용되었다. Mulligan의 3 개월 계약이 끝나고 Tucker는 Mulligan에게 조금만 더 길들인 다른 밴드로 넘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Mulligan은 Philadelphia로 돌아가 Warrington에서 WCAU의 밴드 리더로 취임 한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엘리엇 로렌스 (Elliot Lawrence)를 위해 작곡하기 시작했다. Mulligan은 1946 년 1 월 뉴욕으로 이사를 갔고 Gene Krupa 의 비공식적 인 밴드에서 일하는 음악가들과 합류했다. Mulligan의 Krupa와의 작업에는 "Birdhouse", "Disc Jockey Jump", Charlie Parker 의 " Ornithology "를 인용 한 " How High the Moon "이 포함되어 있다. Mulligan은 Claude Thornhill Orchestra를 준비하기 시작했으며 때로는 리드 섹션의 멤버로 참여하기도 했다. Thornhill의 준비 스태프는 Mulligan이 Krupa 밴드와 협력하면서 만난 Gil Evans를 포함했다. Mulligan은 결국 West 55th Street 에 있는 Evans의 아파트가 새로운 재즈 관용구를 만드는 수많은 재즈 뮤지션을 위한 정기적인 연주 장소로 된 시점에서 Evans와 함께 생활하기 시작했다. Birth of the Cool 1948 년 9 월, Miles Davis 는 Mulligan, Evans 및 John Lewis가 준비한 9 곡의 밴드를 결성했다. 악대는 처음에 트럼펫에 데이비스, 바리톤 색소폰에 Mulligan, 트롬본 연주자 Mike Zwerin , 알토 색소폰 연주자 Lee Konitz , 프렌치 호른의 주니어 콜린스 , tubist Bill Barber , 피아니스트 John Lewis, 베이시스트 Al McKibbon 및 드러머 Max Roach로 구성되었다. 밴드는 오직 소수의 라이브 공연 ( Royal Roost 재즈 클럽에서 2 주간, Click Club에서 2 박만)을 했다. 그러나, 다음 몇 년 동안, 데이비스는 싱글로 릴리스 12곡을 녹음하기 위해 nonet을 개혁했다. 이들은 결국 Capitol Records 장시간 재생 녹음 ( Birth of the Cool)에 수록되었다. Mulligan은 녹음된 3 곡 ( "Rocker", "Venus de Milo"및 "Jeru", 마지막 이름은 자기 이름)을 작곡하고 추가 3 곡 ( "Deception", "Godchild"및 "Darn That Dream")을 편곡했다. 그는 또한 (Davis, Konitz, Barber와 함께) 모든 레코딩에서 연주한 단 4 명의 뮤지션 중 한 명dl다. 1949 년 관중들의 냉담한 반응에도 불구하고 데이비스 노넷은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 는 재즈 역사상의 단체로 평가 받아 East의 기원에도 불구하고 웨스트 코스트 재즈 (West Coast Jazz) 로 알려졌다. 1949 년부터 1951 년까지 데이비스 노넷 (Daisen Noret)과 가끔씩 일하던 기간 동안 멀리간은 또한 정기적으로 트롬본 연주자인 카이 와인딩 (Kai Winding) 과 함께 공연을 펼쳤다. Mulligan의 작곡 "Elevation"과 " "Between the Devil and the Deep Blue Sea악마와 깊고 푸른 바다 사이 "의 편곡은 Mulligan의 오래된 상사인 Elliott Lawrence에 의해 녹음되었다. 이로 인해 멀리간 (Mulligan)은 추가로 인정을 받았다. Mulligan은 Georgie Auld 와 Chubby Jackson이 이끄는 밴드들과 협연하여 녹음했다. 1951 년 9 월 Mulligan은 자신의 이름으로 Mulligan Plays Mulligan으로 첫 번째 앨범을 녹음했다. 이 시점까지, 그는 레스터 영 (Lester Young) 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선율적이고 선형적인 연주 스타일을 익혔으며 남은 생애 동안 유지했다. 1952 년 봄, 취업 기회를 더 원했던 멀리건은 그의 여자 친구인 피아니스트 게일 매든 (Gail Madden)과 함께 서쪽 로스 앤젤레스로 향했다. 편곡자 Bob Graettinger 와의 교감을 통해 Mulligan은 Stan Kenton 의 오케스트라 편곡 작업을 시작했다. Mulligan이 Kenton을 위해 일하는 대부분은 Kenton이 돈을 버는 댄스 공연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연주자 배치였지만 Mulligan은 길을 따라 좀 더 실질적인 독창적인 작업을 할 수 있었다. 그의 작품인 "Walking Shoes"와 "Young Blood"는 Mulligan의 서명이 된 대위법 의 배경으로 두드러졌다. 피아노가 없는 쳇 베이커와의 4 중주 Kenton을 준비하는 동안 Mulligan은 Kenmore Street의 Wilshire Boulevard 에 있는 작은 재즈 클럽인 The Haig 에서 오프닝을 시작했다. 월요일 밤의 잼 세션에서 쳇 베이커 (Chet Baker) 라는 젊은 트럼펫 연주자가 멀리간 (Mulligan)과 함께 앉아 시작했다. Mulligan과 Baker는 결과에 만족하지는 못했지만 함께 녹음하기 시작했다. 그 무렵, vibraphonist 인 Red Norvo 의 트리오가 The Haig에서 헤드 라인을 시작하여 Erroll Garner 가 클럽에 머물기 위해 가져온 그랜드 피아노를 지킬 필요가 없었다. 리듬 섹션에서 해야 할 일의 딜레마에 직면한 멀리건은 이전 실험을 기반으로 트럼펫의 베이커, 베이스의 Bob Whitlock 및 드럼의 Chico Hamilton (나중에는 멀리건 그 자신이 피아노에서 때때로 두 번 연주하게 됨)과 함께 피아노가 없는 커플 4 인으로 연주하기로 결정했다. . 이러한 초기 생방송 날짜는 휴대용 릴 - 대 - 릴 테이프 데크에서 Dick Bock이 녹음했습니다. Roy Harte 와 함께 Bock은 곧 Pacific Jazz 레이블을 시작하고 Mulligan의 녹음을 발표했다. Mulligan의 첫 번째 녹음 세션은 Bock에서 Pacific Jazz를 위해 제작되었다. 이 세 가지 비공식 세션은 1952 년 6 월, 7 월, 8 월에 녹음 기술자 Phil Turetsky의 Hollywood Hills 별장에서 열렸다. 이 세션에서 Mulligan, Chet Baker 및 다른 이들은 Pacific Jazz PJ LP-1 이상으로 PJ-8로 출시 된 자료를 녹음했다. Baker의 멜로디 스타일은 Mulligan과 잘 어울리며 피아노가 적용된 코드 구조의 엄격한 경계가 없는 즉흥적인 반 타당한 텍스처를 만들었다. 당시 사운드와 스타일면에서 참신했지만, 반 대칭 그룹 즉흥 연주의 이러한 정신은 재즈의 형성기에 귀 기울여졌다. 고전적 훈련을 받은 New Yorker 인 Mulligan과 오클라호마 출신의 Baker는 훨씬 더 본능적인 연주자였지만 정신적으로 가장 친밀한 관계를 가졌고 Mulligan은 나중에 "이전에는 그런 경험이 없었고 이후에도 실제로는 그런 경험이 없었다." Haig에서의 공연은 매진되었으며 1952 년 가을에 제작한 음반은 Mulligan과 Baker에게 큰 호응을 얻은 주요 판매가 이루어졌다. 녹음에는 "Motel"(1953)과 같은 싱글이 포함되어 있는데, 'The Gerry Mulligan Quartet Featuring Chet Baker'라는 라벨이 붙었다. 이 우연한 협력은 멀리간 (Mulligan)이 1953 년 중반 마약 혐의에 대한 체포로 갑자기 끝났고 Sheriff의 Honor Farm에서 6 개월을 보냈다. 멀리건과 베이커는 다른 많은 동료들처럼 헤로인 중독자가 되었다. 그러나 Mulligan이 감옥에 있었을 때, Baker는 서정적인 트럼펫 스타일을 변형 시켰고, 부드러운 테너 목소리와 미남 연주자라는 독립적인 스타덤에 올랐다. 따라서 Mulligan이 Baker를 다시 고용하려고 할 때, 트럼펫은 재정상의 이유로 제안을 거절했다. 그들은 1955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에서 잠깐 재결합을 했고 카네기 홀에서 1974 년 공연을 통해 공연 및 녹음을 위해 때때로 함께 모였다. 그러나 베이커의 중독이 1988 년 그의 죽음까지 전문적으로 그리고 개인적으로 거의 끊임없이 그를 괴롭히고 있는 동안,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멀리간은 그의 습관을 끊었고 나중에는 둘의 관계가 어려워졌다. 중간 경력 멀리간은 1962 년 소그룹과 함께 작업을 재개했으며 다른 그룹과 함께 산발적으로 연주했다. (특히 축제 상황에서). 멀리 간은 1960 년대 중반에 공연 날짜가 드물게 시작되었지만 그의 인생이 끝날 때까지 작은 그룹 환경에서 간헐적으로 일을 계속했다. Dave Brubeck 의 4 중주단이 1967 년에 시작된 후에 Mulligan은 1973 년까지 Brubeck과 함께 "Gerry Mulligan / Dave Brubeck Quartet"으로 정기적으로 출연했다. 이후 Mulligan과 Brubeck은 Mulligan의 인생 마지막 해까지 산발적으로 협력했다. 1971 년 Mulligan은 The Age of Steam 앨범을 위해 10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빅 밴드를 위한 가장 중요한 작품을 창작했다. 1970 년대의 여러 시기에 그는 Charles Mingus 와 함께 공연했다. Concert Jazz Band는 1978 년 미첼 포탄 (Mitchel Forman) 의 풀 타임 피아니스트를 포함하여 젊은 연주자들과 함께 "개혁"되었으며 1980 년대까지 여러 번 여행했다. 오케스트라 작업 멀리 간 (Mulligan)은 그의 시대의 많은 재즈 뮤지션들처럼 때때로 현악기와 함께 녹음했다. 1957 년 Vinnie Burke 의 String Jazz Quartet, André Previn 의 1959 년 오케스트라 앨범, 1965 년 Gerry Mulligan Quintet과 Strings의 앨범이 녹음되었다. 1974 년 Mulligan은 아르헨티나 탱고 뮤지션 Ástor Piazzolla 와 협연했다. Mulligan은 녹음 세션을 위해 밀라노에서 미래의 아내, 프리랜서 포토 저널리스트이자 기자인 Franca Rota Borghini Baldovinetti를 만났다. 1975 년에 Mulligan은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 작곡가 인 Enrico Intra , 베이시스트 / 편곡가 Pino Presti , 플루트 연주자 Giancarlo Barigozzi 및 드러머 Tullio De Piscopo 와 함께 앨범을 녹음했다. Mulligan의 더 클래식 한 오케스트라 작업은 1970 년 5 월 Dave Brubeck의 오라토리오, Erich Kunzel 과 Cincinnati Symphony 와 함께하는 The Light in the Wilderness 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Mulligan은 오케스트라를 위한 바리톤 색소폰 음악의 레퍼토리를 만들고 홍보했다. 1973 년 Mulligan은 작곡가 Frank Proto 에게 신시내티 교향곡으로 초연 된 색소폰 협주곡을 작곡 하기 위해 위촉했다. 1977 년, Canadian Broadcasting Corporation 은 해리 프리드먼 에게 CBC 심포니와 함께 Mulligan이 진행 한 Saxophone Concerto Celebration을 작곡하도록 의뢰했다. 1982 년 Zubin Mehta 는 뉴욕 필하모닉에서 Ravel 의 Bolero 공연에서 Mulligan이 소프라노 색소폰을 연주하도록 권유했다. 1984년 Mulligan은 해리 프리드먼에게 The Sax Chronicles 를 작곡하도록 의뢰했다. The Sax Chronicles 는 멀리 스턴 스타일의 멜로디 중 일부 곡을 작곡했다. 그해 4 월 Mulligan은 패트릭 윌리엄스 (Patrick Williams) 의 봄 윙스 초연을 위해 로스 앤젤레스의 뉴 아메리칸 오케스트라 와 솔리스트로 활동했다. 1984 년 6 월에 Mulligan은 Filactonia Venetia 와 함께 최초의 오케스트라 커미션인 Entite for Baritone Saxophone과 Orchestra를 완성하고 연주했다. 10 월 Mulligan은 Entente 와 The Sax Chronicles 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와 함께 연주했다. 1987 년 Mulligan은 K-4 Pacific 1987 년 Mulligan은 K-4 Pacific (1971 년 Age of Steam Big Band 녹음)에서 오케스트라와 함께 4 중주를 연주하고 Tel Aviv 의 Israel Philharmonic 과 함께 Zubin Mehta 지휘를 통해 Entente 옆에서 공연했다. 당시 Mulligan의 오케스트라 출연에는 Houston Symphony , Stockholm Philharmonic 및 New York Philharmonic 도 포함되어 있었다. 1988 년에는 Sea Cliff Chamber Players에서 위촉한 실내악 작품인 Mulligan의 Octree of Sea Cliff가 보였다. 1991년 콘 코디아 오케스트라는 독일 저자 마이클 엔데 (Michael Ende) 의 저서에서 영감을 얻은 오케스트라 (Saxo Solo없이)의 작업인 Momo 's Clock을 초연했다. 후반년 Mulligan의 오케스트라 작업 전반에 걸쳐 Mulligan은 평생 피아노를 포함한 4 중주로 재즈 공연 및 녹음 활동을 계속했다. 1988 년 6 월, Mulligan은 글래스고우 국제 재즈 페스티발 의 첫 번째 작곡가로 초대되었으며, The Flying Scotsman 이라는 제목 의 작품을 작곡하기 위해 위촉 받았다. 1991 년 Mulligan은 Miles Davis와 연락 하여 멋진 1949 Birth of the Cool 앨범의 음악을 다시 방문했다. Davis는 최근 Montreux Jazz Festival 에서 Quincy Jones 와의 Gil Evans 공동 작업을 수행했으며 열정적이었다. 그러나 Davis는 9 월에 사망했고 Mulligan은 Recording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하고 Wallace Roney 와 Art Farmer가 Davis를 위해 투어를 진행했다. 1992 년 발매 된 Cool of Birth은 Birth of the Cool 의 차트와 원래 Davis 밴드의 Lewis와 Barber가 포함 된 새로운 NONET 차트를 선보였다. Mulligan은 Brecon Jazz Festival 1991에 출연했다. Mulligan의 최종 녹음은 1995 년 여름에 녹음되어 Telarc 레이블에 발표 된 4 인조 앨범 (손님과 함께) 인 Dragonfly 였다. Mulligan은 1995 년 11 월 9 일 SS Norway , Caribbean Cruise에서 열린 제 13 회 Floating Jazz Festival에서 최종 공연을 가졌다. Mulligan은 1996 년 1 월 20 일 코네티컷 주 Darien 에서 무릎 수술로 인한 합병증으로 68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의 아내 프란카 (1976 년 이래 결혼 한 사람)는 간암으로 고통 받고 있다고 말했다. Mulligan이 사망하자, 그의 악보들과 다수의 개인 용품, 악기 등(금색 도금 된 Conn 바리톤 색소폰 포함)가 의회 도서관에 전달되었다 . 'The Gerry Mulligan Collection'은 도서관의 공연 예술 연구 센터에 등록 된 공개 연구원에게 공개된다. 이 도서관은 Mulligan의 색소폰을 2009 년 초 상설 전시에 올렸다. 극장과 영화 멀리건의 첫 번째 영화 출연은 RKO 단편 영화 < Follow That Music> (1946)에서 알토 색소폰을 연주하는 Krupa의 오케스트라와 아마 함께 있었다. 멀리건 (Mulligan)은 I Want to Live! (1958)에서 재즈 콤보 멤버로 작은 역할을 했다. ; 1958 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발 (Newport Jazz Festival)에서 연주한 Jazz on a Summer's Day (1960), 1960 년 The Subterraneans (1960 년)와 Bells Are Ringing (1960 년) 또한 그의 삶의 파트너인 Judy Holiday 와 함께 쥐 레이스 (1960 년, 그는 보통 악기 대신 테너 색소폰 연주자로 출연 함) 또한 Mulligan은 그의 경력 동안 텔레비전 프로그램 출연했다. Mulligan은 Broadway 코미디 Luv (1967), 프랑스 영화 La Menace (1977), Les Petites Galères (1977, Ástor Piazzolla )의 영화 버전 인 A Thousand Clowns (1965 제목 주제) 그리고 I'm Not Rappaport (1996, 제목 주제)에 출연했다. 1974 년 Mulligan은 Anita Loos 의 Happy 생일 연주의 뮤지컬 버전을 공동 작업했다. 창작팀이 작업에 큰 희망을 갖고 있었지만, 알라바마 대학에서 워크샵 제작을 통과한 적이 없었다. 1978 년 Mulligan은 Dale Wasserman 의 Broadway에서 Play with Fire 라는 부수적 인 음악을 작곡했다. 1995 년 Hal Leonard Corporation 은 비디오 테이프 The Gerry Mulligan Workshop - 재즈 마스터 클래스와 전설적인 플레이어를 발표했다. 상 Walk on the Water에서 1981 년 그래미 상 (Big Band에서 최고의 재즈 기악 공연) 수상 그래 미상 후보 지명 Steam의 시대 , 미완성 여성 과 부드러운 조명 및 달콤한 음악 1982 년 Grammy 명예의 전당에 입회 한 Cool 앨범의 탄생 1982 코네티컷 예술상 1984 년 Viotti 상 (Vercelli, Italy) 1984 년 빅 밴드와 재즈 명예의 전당에 입성 1988 예일 대학의 듀크 엘링턴 펠로우 1989 년 이탈리아 트리 에스테 (Trieste)시의 열쇠를 받음 1990 Philadelphia Music Foundation 명예의 전당 1991 미국 재즈 명예의 전당 1992 년 라이오넬 햄튼 음악 학교 명예의 전당 1992 메르 텐스 현대 미국 작곡가 축제의 게스트 작곡가, 코네티컷 브릿지 포트 대학교 1994 다운 비트 재즈 명예의 전당 1995 년 케네디 센터 예술위원회 명예 공연 예술 상 42 년 연속 (1953-1995) 뛰어난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를 대상으로 한 Down Beat 잡지 독자 설문 조사 우승 3.
Jack Six (1930 년 7 월 26 일-2015)는 미국 재즈 더블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였다. 그는 일리노이 주 댄빌에서 태어 났으며 베이스로 전환하기 전에 십대 시절 트럼펫을 배웠다. 그는 1955-1956 년 Juilliard 에서 공부한 후 Dorsey가 사망한 후의 Tommy Dorsey 밴드 ( Warren Covington 의 지시에 따라)와 Claude Thornhill 과 Woody Herman의 밴드를 포함한 몇 가지 큰 밴드에서 연주했다. 1960 년대 상반기 그는 Don Elliott , Jimmy Raney , Kenny Davern , Dixieland의 Dukes , Herbie Mann 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Dick Wellstood 와 함께 Davern과 함께 뉴저지의 Brielle에 있는 Ferryboart 의 하우스 밴드로 계속 일했다. 그는 1968 년 Dave Brubeck 의 앙상블 멤버가 되어 1974 년까지 Brubeck과 함께 활동 했으며 이 기간 동안 Tal Farlow 와 함께 연주했다. 1970 년대에 그는 일리노이 자크 (Illinois Jacquet) 와 제이 맥상 (Jay McShann )과 함께 일했다. 그는 1980 년대 초 애틀랜틱 시티의 카지노에서 음악 행사를 지휘했으며 Susannah McCorkle 과 Jack Reilly 와 함께 녹음했다. 그 후 10 년은 Brubeck의 앙상블로 돌아와서 1990 년대에 은퇴 할 때까지 그와 함께 했다. 4. Alan Dawson (1929 년 7 월 14 일 – 1996 년 2 월 23 일)은 유명한 재즈 드러머 이자 보스턴에 기반을 둔 영향력 있는 타악기 교사였다. 전기 그는 펜실베이니아 주 마리에타에서 태어 났으며 매사추세츠 주 록스베리에서 자랐니다. 도슨은 1951 년에서 1953 년까지 포트 딕스에 주둔하면서 육군 무용 대와 함께 한국 전쟁 임무를 수행했다. 재임 기간 동안 Alan은 피아니스트 Sabby Lewis 와 함께 공연하여 포스트 홉 시대를 탐험했다. Alan은 군대 제대 후 Lionel Hampton 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다. 도슨은 토니 윌리엄스와 소여 브라운 드러머 조셉 스미스의 초기 교사로 가장 잘 기억된다. 다른 이전 학생들은 Terri Lyne Carrington , Julian Vaughn , Vinnie Colaiuta , Steve Smith , Kenwood Dennard , Gerry Hemingway , Jeff Sipe , Billy Kilson 등을 포함된다. 그는 1957 년에 버클리 음악 대학 에서 강의를 시작했다. 도슨은 1975 년에 파열 된 디스크로 고통을 받았고, 그로 인해 투어 일정이 중단되고, 버클리를 떠나 , 매사추세츠 주 렉싱턴에 있는 그의 집으로 그의 가르침을 제한했다. 그의 교수 스타일은 타악기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음악 전체를 강조했다. 그는 반주의 역할을보다 잘 수행하기 위해 곡의 멜로디와 구조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멜로디를 크게 부르면서 표준을 연주하게 했다. 그는 음악적 아이디어와 엄격한 기술 간의 균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그는 기초에 큰 관심이 있었고 붓으로 연습하기위한 광범위한 연습을 썼다. 그는 "Rudimental Ritual"과 함께 브러시를 사용하면 스틱 리바운드를 줄여 스틱을 "픽업"하는 느낌을 줄 것이라고 믿었다. Alan은 가르치는 동안 많은 공연 및 녹음 경력을 유지했다. 도슨은 1963 년부터 1970 년까지 매사추세츠 주 피바디에 있는 턴 피크에서 레니의 집 드럼 연주자였다. 이 공연을 통해 다양한 재즈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 할 수 있었다. 이시기에 도슨은 보스턴의 최고의 재즈 드럼 연주자이자 현지 공연 예술가들과 함께 더 큰 이름의 투어 아티스트였다. 1960 년대에 걸쳐 Dawson은 Prestige Records 에서 색소폰 연주자인 Ervin 과 거의 독점적으로 녹음 했다. 1968년 Dawson은 Dave Brubeck Quartet 에서 Joe Morello 를 대신하여 1972 년까지 계속했다. 그의 성과 크레딧에는 Bill Evans , Sonny Rollins , Jaki Byard , Booker Ervin , Sonny Stitt , Dexter Gordon , Lee Konitz , Quincy Jones , Charles Mingus, Tal Farlow와 다른 많은 최고의 재즈 아티스트들이다. 도슨의 교수법은 그의 많은 이전 학생들에 의해 전달되었다. 그의 접근 방식에 관한 책은 이전 학생인 John Ramsay와 Osami Mizuno에 의해 작성되었다. Alan Dawson은 1996 년 2 월 23 일 백혈병으로 사망했다.
코막힘도 없어지고
목도 풀리고
노곤거리던 삭신도 풀리고
마음마저 온기로 가득 차
단꿈마저 외출시키고
잠들었다 깬 이른 아침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시간을 맞고 있네요.
이가 정상으로 돌아오면
맛있게 먹을 포항 과메기가 기다리고 있으니,
어서 빨리 기운을 내자
내 자신을 추스르며
이런 시간엔 유쾌한 박자의 신,
브루벡 오라버니의 연주가 퍼뜩 떠오르네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모습으로
피아노 앞에 앉아 있는 그를
닮고 싶은 아침이에요.
최초로 쿨 재즈의 요소를 갖춘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였던 Dave Brubeck(1920년 12월 6일 - 2012 년 12 월 5)은 " In Your Own Sweet Way "와 "The Duke"를 포함한 수많은 재즈 표준을 작곡했는데요.
브루벡 (Brubeck) 스타일은 클래식 훈련을 받은 그의 어머니의 시도를 반영하는 세련되고 과장된 연주로부터 그의 즉흥적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는데 음악은 비정상적인 박자표를 사용하고 대조되는 리듬, 미터 및 음조를 겹쳐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했지요.
그의 오랜 음악 파트너이자 알토 색소폰 폴 데스몬드는 4분의 5박자를 가진 "Take Five"의 멜로디를 썼으며 이것은 그들의 재즈 앨범 Time Out을 가장 잘 팔렸던 재즈 앨범 중 하나로 재즈 클래식이 되었네요.
브루벡은 그의 전 일생동안 박자를 실험했으며 4분의 6박자로 된 "Pick Up Sticks"을 4분의 7박자의 "Unsquare Dance"를 4분의 13박자의 "World's Fair"를 8분의 9박자의 "Blue Rondo à la Turk"를 녹음했는데 그는 또한 오케스트라와 종교 음악의 작곡가였고 Mr. Broadway와 만화 영화 This is America, Charlie Brown같은 텔레비전을 위한 사운드 트랙을 작곡하기도 했답니다.
특히 1946 년부터 1949 년까지 Dave Brubeck은 8중주단을 운영했는데 마일즈 데이비스의 Birth of the Cool의 세션과 평행선을 달릴 만큼 많은 방법에 있어서 매우 혁신적인 활동을 했다고 해요. 굉장하지요?
그의 밴드는 1950년대의 Stan Kenton, Gerry Mulligan, Bill Holman, Manny Albam, Gil Evans, Bob Brookmeyer의 편곡이나 작곡등에 영향을 미치며 복잡하게 연결되었는데 이들과 다르게 브루벡 밴드는 멤버들은 20세기 아이콘이었던 Darius Milhaud 학생이었다는 것이죠. 이들은 차후 실력을 증명하게 되었지만 공연 할 수 있는 장소와 수입의 부족으로 비록 헤어졌지만 각자의 자리를 찾아 재즈 신의 중심 음악가들이 되었답니다. 아마도 리더였던 데이브 브루벡의 혁신적이고 실험주의적 작곡과 스타일에서 영향을 받았으리라 짐작할 수 있죠.
오늘의 앨범 Live at the Berlin Philharmonie(1970년)년 1970년에 재즈 피아니스트 Dave Brubeck이 바리톤 색소포니스트 게리 멀리건과 함께 녹음한 4중주 세션의 라이브 실황으로 1995년 여러 보너스 트랙이 추가되어 재 발행되기도 했어요. 이 앨범은 Billboard Top Jazz Charts 에서 21에 최고점을 기록하기도 했답니다.
Dave Brubeck의 라이브 앨범 - Live at the Berlin Philharmonie(1970년)
레이블: Columbia - KC32143 [1]
녹음일: 1970뇬 11월 7일 베를린 필하모니에서
발매일: 1970년
길이: 1:56:30 (reissue)
프로듀서: Dave Brubeck (original), Russell Gloyd (reissue)
Track listing
For the 1972 US LP issue:
1."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 (Duke Ellington, Mercer Ellington, Ted Persons) - 14:55
2."Blessed Are the Poor (The Sermon on the Mount)" (Dave Brubeck) - 9:04
3."Indian Song" (Brubeck) - 10:58
4."Limehouse Blues" (Philip Braham, Douglas Furber) - 9:52
5."Lullaby de Mexico" (Mulligan) - 5:03
For the 1995 CD reissue:
CD 1
1."Out of Nowhere" (Johnny Green, Edward Heyman) - 10:59
2."Mexican Jumping Bean" (Gerry Mulligan) - 9:24
3."Blessed Are the Poor (The Sermon on the Mount)" (Dave Brubeck) - 9:04
4."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 (Duke Ellington, Mercer Ellington, Ted Persons) - 14:55
5."Out of the Way of the People" (Brubeck) - 6:49
CD 2
1."The Duke" (Brubeck) - 7:51
2."New Orleans" (Hoagy Carmichael) - 16:01
3."Indian Song" (Brubeck) - 10:58
4."Limehouse Blues" (Philip Braham, Douglas Furber) - 9:52
5."St. Louis Blues" (W. C. Handy) - 6:43
6."Basin Street Blues" (Spencer Williams) - 4:46
7."Take Five" (Paul Desmond) - 4:00
8."Lullaby de Mexico" (Mulligan) - 5:03
Personnel
Dave Brubeck - piano, producer
Gerry Mulligan - baritone saxophone
Jack Six - double bass
Alan Dawson - drums
CD 1
1."Out of Nowhere" (Johnny Green, Edward Heyman) - 10:59
https://youtu.be/eVactbRLGJE?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2."Mexican Jumping Bean" (Gerry Mulligan) - 9:24
https://youtu.be/kVZz1qulBHE?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3."Blessed Are the Poor (The Sermon on the Mount)" (Dave Brubeck) - 9:04
https://youtu.be/LxtzX9TGSlY?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4."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 (Duke Ellington, Mercer Ellington, Ted Persons) - 14:55
https://youtu.be/COgM4aKKgeo?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5."Out of the Way of the People" (Brubeck) - 6:49
https://youtu.be/6mBBeErskCg?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CD 2
1."The Duke" (Brubeck) - 7:51
https://youtu.be/OxAw_SO7_oY?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2. "New Orleans" (Hoagy Carmichael) - 16:01
https://youtu.be/oEOCUllXN2Y?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3."Indian Song" (Brubeck) - 10:58
https://youtu.be/RonXzaeE1t4?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4."Limehouse Blues" (Philip Braham, Douglas Furber) - 9:52
https://youtu.be/-ciI4HdaXJE?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5."St. Louis Blues" (W. C. Handy) - 6:43
https://youtu.be/2Gd0jY1-fzs?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6."Basin Street Blues" (Spencer Williams) - 4:46
https://youtu.be/pFgWDYjjwMc?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7."Take Five" (Paul Desmond) - 4:00
https://youtu.be/IsGsIgNCy2s?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8."Lullaby de Mexico" (Mulligan) - 5:03
https://youtu.be/ic88gmNtvgY?list=OLAK5uy_nMwIVg-x2N41tNqVPiWh0cPapF9RmzYMY
Dave Brubeck(1920년 12월 6일 - 2012 년 12 월 5)의 최초로 쿨 재즈의 요소를 갖춘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였다. 그는 " In Your Own Sweet Way "와 "The Duke"를 포함한 수많은 재즈 표준을 썼다. 브루 벡 (Brubeck)의 스타일은 클래식 훈련을 받은 그의 어머니의 시도를 반영하는 세련된 과장된 연주로부터 그의 즉흥 적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의 음악은 비정상적인 박자표를 사용하고 대조되는 리듬, 미터 및 음조를 겹쳐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오랜 음악 파트너이자 알토 색소폰 폴 데스몬드는 4분의 5박자를 가진 "Take Five"의 멜로디를 썼으며 이것은 재즈 앨범 Time Out을 가장 잘 팔렸던 재즈 앨범 중 하나로 재즈 클래식이 되었다. 브루벡은 그의 전 일생동안 박자를 실험했으며 4분의 6박자로 된 "Pick Up Sticks"을 4분의 7박자의 "Unsquare Dance"를 4분의 13박자의
"World's Fair"를 8분의 9박자의 "Blue Rondo à la Turk"를 녹음했다. 그는 또한 오케스트라와 종교 음악의 작곡가였고 Mr. Broadway와, 만화 영화 This is America, Charlie Brown같은 텔레비전을 위한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이른 생활 및 경력
데이브 브루벡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도시 콩코드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 Lode가 Ione이라 불렀던 곳에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인 Peter Howard "Pete"Brubeck은 소 목장주였고, Myra Hess 밑에서 영국에서 피아노를 공부하고 콘서트 피아니스트가 되려는 그를 위해 그의 어머니 Elizabeth (née Ivey) 는 여분의 돈으로 피아노를 가르쳤다.
그의 아버지는 스위스 혈통 (가족성은 원래 Brodbeck이었다)과 아마도 Native American Modoc 혈통을 가졌지만 그의 모친 조부모는 영어와 독일인의 혼혈이었다. Brubeck은 원래 뮤지션이 되기를 의도하지 않았으며 (그의 두 형, Henry와 Howard 는 이미 그 선상 에 있었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배웠다. 그는 열악한 시력때분에 음악을 읽을 수는 없었지만 이 결함은 크게 눈에 띄지 않게 지났다.
그의 아버지와 목장에서 일하기를 원했던 Brubeck은 수의학을 공부하면서 캘리포니아 주 스톡턴에 있는 태평양 대학 (현재 태평양 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동물학 원장인 아놀드 (Arnold) 박사에게서
"브루벡 (Brubeck), 너의 마음이 여기에 없으며 음악원의 잔디밭 건너편에 있다. 너의 시간과 나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라는 말을 듣고 음악으로 바꿨다. 그러나 나중에 브루벡은 그이 교수들에게 그의 시력 때문에 음악을 읽을 수 없다는 것을 들키게 되었을 때 거의 쫒겨날뻔 했다. 그의 교수 중 몇 명은 대위법과 하모니를 쓰는 그의 능력을 설명하며 그가 음악 표기법에 익숙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대학은 여전히 스캔들의 원인이 될까봐 두려워했으며, 브루벡이 피아노를 결코 가르치지 않겠다고 약속 한 후에야 졸업하게 했다. 1942 년 졸업 후, Brubeck은 미 육군으로 복무했다. 그는 제 3 군대로 유럽에서 근무했다. 그는 적십자 쇼에서 피아노를 연주하기 위해 자원했고, 전투 서비스에서 벗어나 밴드를 결성하도록 명령 받았다. 그는 미국 군대의 첫 인종 통합 밴드 "The Wolfpack" 중 하나를 만들었다. 군대에서 봉사하는 동안 Brubeck은 1944 년초 Paul Desmond 를 만났다 . 그는 군대에서 거의 4 년을 복무한 후 대학에 돌아 왔고, 이번에는 Oakland 에있는 Mills College 에 다녔다 . 그는 Darius Milhaud 밑에서 공부했으며 클래식 피아노가 아닌 푸가와 오케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의무적인 활동으로 높은 현대주의 이론과 실천의 연결을 시도했던 UCLA의 Arnold Schoenberg 에게서 두 번의 레슨을 받았다. 그러나 이 만남은 좋지 않게 끝났다.
Schoenberg 는 모든 음들은 계산이 되어야한다고 했지만 브루벡의 아들 Chris Brubeck에 따르면 당시 브루벡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Dave Brubeck의 첫 번째 오라토리오인 The Light in the Wilderness에는 12톤의 행이 있었다. 그것안에는 예수의 12제자가 그들 자신들의 음으로 각각 노래하는 버전이 소개 되었다. 특히 유다가 높고 꽉 끼는 불협화음으로 부르는 'Repent'를 시작했을 때는 그야말로 상당히 극적이었다고 설명했다.
Milhaud에서 공부를 마친 Brubeck은 8중주단 (Brubeck이 당시 가장 유명한 회원이었기 때문에 녹음에만 사용됨) 과 Cal Tjader 와 Ron Crotty를 포함한 트리오로 작업했다 . 매우 실험적이었던 이 그룹은 거의 녹음도 하지 않았고 수입도 없었다. 데스몬드 자신의 주장에 따르면 이 밴드는 종종 폴 데스몬드 (Paul Desmond)와 협연했다. Jack Sheedy는 이전에 지역 Dixieland 밴드를 녹음 한 San Francisco 기반 Coronet Records를 소유했다. (이 코로넷 레코드는 1950 년대 후반의 뉴욕 기반 예산 라벨이나 호주 기반의 코로 넷 레코드 와 혼동되어서는 안된다) 1949 년에 Sheedy는 Brubeck의 8중주단과 나중에 그의 트리오에 대한 첫 번째 녹음을 맡았다. 그러나 Sheedy는 그의 청구서를 지불 할 수 없었고 1949 년에 Max와 Sol Weiss가 소유한 그의 레코드 회사 인 Circle Record Company에 팔았다. Weiss 형제는 곧 자신의 사업 이름을 Fantasy Records로 변경 했다. 초기 Brubeck 레코드는 잘 팔렸고 Fantasy에 대한 새로운 레코드를 녹음하고 발급했다. 곧 회사는 매 분기마다 Brubeck 레코드를 4 만에서 5 만 카피 씩 출하하고 엄청난 이윤을 남겼다.
Dave Brubeck 사중주
1951 년 Brubeck은 하와이 서핑을 하다 잠시 동안 여러 척추와 척수를 손상당했다. 그는 나중에 응답 한 구조대 직원이 그를 "DOA"(도착시 사망)라고 묘사했다고 말했다. Brubeck은 몇 달 후에 회복되었지만 수년 동안 그의 손에 잔여 신경통을 앓았다. 손상은 속도와 기민함, 단 하나의 음표를 연달아 치는 것보다 좀 더 복잡하고 고르지 않는 화음을 연주하는 방향으로 그의 연주 스타일에 영향을 주었다. 브루 벡 (Brubeck)은 1951 년 폴 데스몬드 (Paul Desmond )와 함께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 4 중주단을 알토 색소폰을 추가해 조직했다. 그들은 샌프란시스코의 블랙 호크 나이트클럽에서 오래 연주했으며 대학 캠퍼스에서 인기를 얻은 결과 Jazz at Oberlin (1953), Jazz at the College of the Pacific (1953)와 같은 앨범을 녹음했고 브루벡의 레이블 콜롬비아의 데뷔 앨범인 Jazz Goes to College (1954)를 녹음했다. 그가 Fantasy Records 와 계약을 맺었을 때 그는 그 회사에서 당연히 받아야할 액수의 반 밖에 받지 못했다고 생각해 그는 이 레이블의 A & R맨으로 일하면서 Weiss 형제에게 Gerry Mulligan, Chet Baker, Red Norvo를 포함한 다른 컨템포러리 재즈 연주자들에게 계약하도록 연결해 주었다. 그는 자신의 녹음에서 받아야할 액수의 반 밖에 받지 못했다고 생각해 다른 레이블인 Columbia Records와의 계약을 중지했다.
1954 년에, 그는 Time지의 커버에 나타난 두 번째의 재즈 뮤지션으로의 영광을 안았다. (첫번째는 1949년 2 월 21 일 루이 암스트롱이었다.) Brubeck은 이 영광이 당연히 Duke Ellington이 받아야 할 몫이었지만 자신이 백인이었기 때문에 주어졌다고 생각했다.
Ellington은 Brubeck에게 잡지의 커버를 보여주기 위해 Brubeck의 호텔 방의 문을 두 드렸고 Brubeck이 줄 수 있었던 유일한 반응은 "커버의 주인공은 당신이어야만 했다."라고 했다. 이 그룹의 초기 베이시스트로는 Ron Crotty를 비롯한 Bob Bates 및 그의 형제 Norman Bates가 포함되었다. Lloyd Davis와 Joe Dodge가 드럼 의자를 차지했다. 1956 년 Brubeck은 마리아 맥퍼란드와 함께 일한 드러머 Joe Morello를 고용했다. Morello의 존재는 앞으로 올 리듬 실험을 가능하게 했다. 1958 년에 아프리카계 미국인 베이시스트 Eugene Wright가 유럽과 아시아의 미 국무부 (US Department of State) 투어에 합류했다. Wright는 1959 년에 영구 회원이 되어 브루벡의 "클래식이 된 앨범"들을 완성시켰다. 1950 년대 후반과 1960 년대 초반 Brubeck은 클럽 주인이나 홀 매니저가 계속해서 자신의 스테이지에서 통합 밴드 아이디어에 저항했기 때문에 여러 차례 콘서트를 취소했다. 그는 또한 제작자가 Wright를 카메라를 제외시키려고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텔레비전 출연을 취소했다. 1959 년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 사중주는 타임 아웃 (Time Out )을 녹음했는데 ,이 앨범은 음반사가 열정적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시를 주저했다. S. Neil Fujita 의 커버 아트가 특징인 이 앨범에는 브루벡의 오리지널이 모두 포함되어 있었으며 일반적인 박자개념으로 연주되지 않았다. 8분의 9박자, 4분의 5박자, 4분의 3박자, 4분의 6박자가 사용되었으며 그들이 Department of State의 후원으로 1958년 연주 여행 동안에 경험했던 Eurasian 민속 음악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특별한 변박자의 강함에도 불구하고 앨범 "Take Five", "Blue Rondo à la Turk", "Three To Get Ready“들은 빠르게 플래티넘이 되어갔다. 백 만장 이상 팔린 최조의 재즈 앨범이었다. 앨범 Time Out은 다음 앨범들인 Time Further Out: Miro Reflections (1961)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연주되었으며 4분의 5박자, 4분의 6박자, 8분의 9박자, Countdown—Time in Outer Space (John Glenn에게 헌정되었던. 1962)에서는 4분의 7박자가, Time Changes (1963)에서는 4분의 11박자와 4분의 7박자, Time In (1966)에서는 4분의 3박자, 4분의 10박자, 4분의 13박자 등이 처음으로 시도 되었다.
마지막을 제외한 이러한 앨범들은 모두 컨템포러리 화가들, Time Out에는 Joan Miró 가 Outer Space에는 Fanz Kline 을 Time Changes에는 Sam Francis 의 작품들로 커버를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그룹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1963 년 라이브 앨범 At Carnegie Hall 이었는데 , Richard Phmer 가 "Dave Brubeck의 가장 훌륭한 콘서트"라고 묘사했다.
1960 년대 초 소수의 앨범에서 클라리넷 연주자 Bill Smith 가 Desmond를 대신했다. 이 앨범은 Smith의 작곡에 전념했기 때문에 다른 Brubeck Quartet 앨범과는 약간 다른 미학을 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평가 Ken Dryden에 따르면, "[스미스]는 그의 재치있는 솔로로 Desmond의 리그에서 매우 자신을 증명했다." 스미스는 Brubeck의 오랜 친구였다. 그들은 1940 년대부터 Brubeck의 경력의 마지막 해까지 간헐적으로 함께 녹음했다. 1960 년대 초, 브루 벡 (Brubeck)과 그의 아내 Iola는 재즈 뮤지컬 (Real Ambassadors)을 개발했는데, 그 중 일부는 국무부를 대신하여 외국 투어 중 경험했던 것을 기반으로 했다.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 램버트 (Lambert), 헨드릭스 & 로스 (Hendricks & Ross ), Carmen McRae )를 특징으로 한 사운드 트랙 앨범은 1961 년에 녹음되었다. 뮤지컬은 1962 년 몬테레이 재즈 페스티벌에서 공연되었다 .
1964 년 브루 벡
1960 년대 초반 Brubeck Quartet은 1 년에 4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College"와 "Time"시리즈 외에도 Brubeck 은 그룹의 여행과 그들이 만난 지역 음악을 토대로 작곡한 4 곡의 LP 를 녹음 했다 . Jazz Impressions of the USA (1956, Morello의 그룹 데뷔), Jazz Impressions of Eurasia (1958), Jazz Impressions of Japan (1964), Jazz Impressions of New York(1964)는 잘 알려지지 않은 앨범이지만 모두 4 중주의 스튜디오 작품의 훌륭한 예이며 "Summer Song", "Brandenburg Gate", "Koto Song"및 "Theme From Broadway"와 같은 Brubeck 표준을 제작했다. ". (Brubeck Quartet은 Craig Stevens CBS 드라마 시리즈 의 주제곡을 썼으며 이 앨범 의 음악은 뉴욕 앨범의 소재가 되었다.) 1961 년 Brubeck은 영국 재즈 / 비트 영화의 몇 장면에 출연했다. Patrick McGoohan 과 Richard Attenborough 가 주연 한 All Night Long에서 Brubeck은 단지 피아노 연주를 클로즈업 한 영화와 함께 자신을 연기했다. 브루벡은 앨범 Time Further Out에서 가져온 a Raggy Waltz"와 "Non-Sectarian Blues".를 베이시스트 Charles Ming와 듀오로 연주했다.
1960 년대 초 Dave Brubeck은 WJZZ-FM 라디오 (현재 WEZN-FM ) 의 프로그램 디렉터를 지냈다. 그는 그의 재능 있는 라디오 방송국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자신의 친구이자 이웃 인 John E. Metts와 함께했다. 그는 수석 라디오 경영자 중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중 한 사람이었다. Desmond / Wright / Morello 4 중주단에 의한 콜롬비아의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은 Anything Goes (1966)로 Cole Porter 의 노래가 수록되었다. 몇 편의 콘서트 녹음이 뒤따랐고, The Last Time We Saw Paris은 "Classic" Quartet'의 마지막 녹음 곡이었다.
Brubeck은 1968년에 Dr. Martin Luther King, Jr의 말들과 성서의 구절들을 혼합한 칸타타인 The Gates of Justice를 프루듀싱했다. 레이블 콜롬비아의 새로운 경영자는 1971년 브루벡과의 새 계약을 갱신하지 않도록 결정했다. 그들은 록 음악에 집중하기를 원했기 때문이다. 그는 레이블 Atlantic으로 옮겼다. 그의 음악은 1985년 영화 Ordeal by Innocence에 사용되었다. 그는 또한 "The NASA Space Station"과 1988년 CBS TV 시리즈 This Is America, Charlie Brown에서 그의 앙상블과 함께 작곡하고 공연했다.
개인 생활
Dave Brubeck은 1942 년 9 월 재즈 작가 인 Iola Whitlock과 결혼하여 사망시까지 70년 동안 결혼 생활을 유지했다. Iola는 2014 년 3 월 12 일 90 세의 나이에 코네티컷 주 윌튼 (Wilton) 에서 암으로 사망했다. 브루 벡 (Brubeck)의 여섯 명의 어린이 중 네 명은 전문 음악가이다. . 장남 Darius 는 피아니스트, 프로듀서, 교육자 및 연기자이다. . (그는 Dave Brubeck의 멘토인 Darius Milhaud 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Dan은 타악기 연주자이며, Chris는 여러 instrumentalist이자 작곡가이다. 막내인 매튜 (Matthew )는 작곡과 공연 크레딧의 광범위한 리스트를 가진 첼리스트이다. 다른 아들, Michael은 2009 년에 세상을 떠났다. Brubeck의 아이들은 콘서트와 녹음실에서 그를 자주 만났다.
브루 벡 (Brubeck)은 2 차 세계 대전에서 군인으로서 자신이 경험한 것이 십계명과 모순되는 것으로 믿었으며 전쟁은 영적 각성을 불러 일으켰다. 그는 1980년에 카톨릭 신자가 되었으며 직 후에 전국적인 카톨릭 주간지 Our Sunday Visitor의 편집자인 Ed Murray에 의해 임명된 Mass To Hope를 완성했다. 비록 그는 그 전에도 영적인 것에 관심이 있었지만 "나는 카톨릭으로 전환하지는 않았다. 왜냐만 전환할 어떤 것도 없었으니까. 나는 단지 카톨릭 교회와 결합했을 뿐이다." 1996년에 그는 그래미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2006 년 Brubeck은 University of Notre Dame 의 Laetare Medal ( 대학 입학식 에서 American Catholics에 주어진 가장 오래되고 가장 권위있는 [32] 명예 훈장)을 받았다. 그는 2006 년 졸업반을 위해 "Travellin 'Blues"를 공연했다. 브루 벡 (Brubeck) 은 2000 년 에 그의 모교 인 태평양 대학교 (University of the Pacific) 에서 아내 인 이올라 (Iola)와 함께 브루 벡 연구소 (Brubeck Institute)를 설립했다. 브루벡의 개인적인 서류등을 수집한 특별한 성취가 시작된 것은 장학금과 교육적인 기회를 재즈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확대하는 것이었고 이러한 것 때분에 학교가 있는 거리에 브루벡을 기념하는 Dave Brubeck Way라는 거리명을 가지게 되었다.
인식
주요 벨트 소행성 5079 Brubeck 사용자는 Brubeck 사용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Brubeck은 앤아버 (Ann Arbor) 에 있는 그의 앨범 Jazz Goes to College 에서 7 곡 중 5 곡을 녹음했다. 그는 Hill Auditorium의 공연을 포함하여 여러 번 미시건으로 돌아 왔으며 2006 년 미시간 대학 의 뮤지컬 소사이어티에서 Distinguished Artist 상을 수상 했다. 2008 년 4 월 8 일 Condoleezza Rice 미국 국무 장관은 Brubeck에게 그의 음악을 통해 미국인의"희망, 기회 및 자유의 비전 "을 제시한 것에 대한 공로로 " Benjamin Franklin Award for Public Diplomacy “를 수여했다. "아빠가 당신의 가장 큰 팬이었기 때문에 나는 어린 시절 Dave Brubeck의 소리에 자랐다."라이스는 말했다. 국무부"피아니스트, 작곡가, 문화 사교자 및 교육자로서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의 삶의 작품은 미국의 문화 외교 최고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성명서를 통해 밝혔다. Brubeck 사용자가 국무부에서 관객 간단한 리사이틀을 연주 행사에서 "나는 이 영광이 결코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감기에 들어 차가운 손으로 피아노를 연주 할 것입니다."라고 Brubeck은 말했다. 캘리포니아 주 주지사인 Arnold Schwarzenegger 와 Maria Shriver 영부인은 2008 년 5 월 28 일 Brubeck이 역사, 여성 및 예술을 위한 California Museum에 위치한 California Hall of Fame에 취임한다고 발표했다. 입회식은 12 월 10 일에 열렸으며 그는 11 명의 다른 유명한 캘리포니아 주민과 함께 인도되었다. 2008 년 Brubeck은 허리케인 카트리나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이제는 노인이 된 재즈와 블루스 뮤지션의 가정과 삶을 구하기 위해 미국 재즈 재단 (Foundation of America) 의 후원자가 되었다.
브루벡은 "A Great Night in Harlem"에서 연주한 정기적인 이익금을 Jazz Foundation에 후원했다. 2008 년 10 월 18 일 브루 벡 (Brubeck)은 뉴욕의 로체스터 (Rochester)에 있는 권위 있는 이스트만 음악 학교 (Eastman School of Music)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
2009 년 9 월,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는 공연 예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브루 벡 (Brubeck)을 케네디 센터 수상자로 발표했다. 케네디 센터 명예 갈라 일요일에 일어난 12 월 6 일 (Brubeck의 89번째 생일), 전국에 방송된 CBS 동부 표준시 오후 9시 12 월 29 일. 수상이 이루어질 때, 대통령 버락 오바마는 1971년 호눌룰루에서 들었던 콘서트를 추억하며
연설에서 "당신은 재즈를 이해하지 않고 미국을 이해할 수 없다, 당신은 데이브 브루벡을 이해하지 않고 재즈를 이해할 수 없다." 라고 언급했다.
2009년 9월 20일에 브루벡은 몬트레이 재즈 페스티벌에서 버클리 음악대학으로부터 명예 음악박사학위를 받았다. 2010 년 5 월 16 일, Brubeck은 워싱턴 DC의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에서 명예 음악 학위 (honoris causa) 학위를 받았다. 이 기념식은 내셔널 몰 (National Mall)에서 열렸다. 2010 년 7 월 5 일, Brubeck은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 에서 Miles Davis 상을 수상 했다. 2010 년 Bruce Ricker와 Clint Eastwood가 제작한 Dave Brubeck: In His Own Sweet Way는 2010년 12월 그의 90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Turner Classic Movies (TCM)에서 브루벡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였다.
죽음과 공물
Brubeck은 92 세 생일 전날 코네티컷 주 노 워크 (Norwalk) 에서 2012 년 12 월 5 일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그는 아들 Darius와 함께 심장에 문제점이 있어 치료중이었다. 가족과 유명한 손님들과 함께 그를 위해 생일 파티 콘서트가 계획되었다. 기념 추모식이 2013 년 5 월에 개최되었다.
The Los Angeles Times는 "그는 재즈의 팝스타 중의 하나였다 설사 그는 그의 명성이 늘 편안하지 않았지만. Time이 Duke Ellington에게 해야만 했던 커버 인물을 그가 대신 한 것으로 그것은 늘 나를 괴롭혔다라고 말하면서. 뉴욕 타임즈 지는 계속해서 그가 노년에도 잘 열주를 했고 2010년에 오직 심장 조절 장치를 부착한 한 달 뒤에 열렸던 2011년 공연에 대해
타임지의 음악 기고가 Nate Chinen 은 브루벡은 "낡은 해머와 단단한 뼈로 연주하는 듯했으며 뉴욕의 Blue Note Jazz Club 에서의 그의 연주는 음색이 아주 깨끗해 선명도가 분명한 그림이었다고 그의 연주에 대해 말했다.
The Daily Telegraph의 음악 저널리스트인 Ivan Hewett은 " 브루벡은 비극적 삶을 이끌어떤 몇 몇의 재즈 음악가들의 선전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는 약물 중독도 알코올 중독도 없었다. 그는 고집스레 끊임없는 호기심을 작품에 녹여냈으며 그의 작품 목록은 수백개의 재즈 작곡뿐만 아니라 콘체르토들, 뮤지컬, 오라토리오를 포함한 놀랄 만한 것이다. 이 조용한 재즈 맨은 정말로 눈부시다."라고 언급했다.
The Guardian지의 존 포드 햄은 "브루벡의 진짜 업적은 매우 리듬적인 구조, 재즈 형식의 곡들과 묘현적이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의 즉흥곡들에 유럽의 작곡적인 아이디어를 섞는 것이었다. 그의 아들 크리스는 가디언 지에 이렇게 말했다. "내가 Chorale에 대해 들었을 나는 바로 Appalachian Spring과 같은 어떤 면에서의 Aaron Copland의 최고의 것을 떠오르게 했다. 미국인의 정직성의 일부가 있는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Robert Christgau는 "록큰 롤 시대의 재즈의 영웅"이라고 브루벡에 대해 언급했다.
The Economist는 "무엇보다도 그들이 발견한 것은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재즈 가 바로 온화하고, 부드럽고 개방적인 공연하지 않고는 그의 날들을 살아갈 수 없는 목장주의 행복한 삶을 가진 가족 중심의 은퇴한 캘리포니아인 이라는 것이다 왜냐면 그가 탐험하고 탐험 끝에 발견한 재즈의 리듬은 그의 심장의 리듬이었다는 것이다.
Brubeck의 사망한 날 밤, Chick Corea 와 Gary Burton의 Hot House 공연의 중간 바로 직전 그에 대한 헌정 연주가 토론토의 Koerner Hall at the Royal Conservatory of Music에서 코리아에 의해 솔로곡이 연주되었다. 연주된 음악은 브루벡의 앨범 Time Out에서 가져온 "Strange Meadow Lark이었다. 브루벡은 Connecticut주 Redding에 있는 Umpawaug Cemetery에 안치되었다.
미국에서는 5 월 4 일 이 비공식적으로 "Dave Brubeck Day"로 지정되었다. 미국에서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형식으로 5월 4일은 "5/4,"로 표기되며 이것은 브루벡의 가장 잘 알려진 녹음인 "Take Five"의 특징적인 박자를 생각나게 한다.
영국 작가 필립 클락 (Philip Clark)의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의 새 전기는 2019 년 다 카오 프레스 (Da Capo Press) 에서 출판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의 그의 고향인 콩코드에 있는 The Concord Boulevard Park은 그의 명예를 기리기 위해 "Dave Brubeck Memorial Park" 이라고 개명되었다. 시장 Dan Helix은 공원에서의 그의 공연 중 하나를 회상하며 그의 음악이 결코 죽지 않기에 그는 영원히 우리들 곁에 있을 것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Gerald Joseph Mulligan (1927 년 4 월 6 일 -1990 년 1 월 20 일)은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 클라리넷 연주자, 작곡가 및 편곡자였다. 멀리건 (Mulligan)은 일류의 재즈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지만 쿨 재즈 시대에 밝고 통풍이 있는 음색으로 악기를 연주했지만 클로드 쏜힐 (Claude Thornhill) ,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 스탠 켄튼 (Stan Kenton)과 트럼펫 연주자 인 Chet Baker 와 함께 1950 년대 초반 Mulligan의 피아노 없는 쿼텟은 여전히 최고의 멋진 재즈 그룹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Mulligan은 또한 숙련된 피아니스트였고 다른 여러 리드 악기를 연주했다. " Walkin 'Shoes "와 "Five Brothers"와 같은 그의 작곡 중 몇 가지는 재즈 표준이 되었다.
Mulligan과 Brookmeyer는 때때로 피아노를 연주했지만 Mulligan은 밸브 트롬본 연주자인 Bob Brookmeyer 가 Baker를 대신하여 4 중주 형식을 계속했다. 이 중주는 1954 년 제 3 회 파리 재즈 박람회에서, 레드 미첼은 베이스에, 프랭크 이솔라는 드럼을 연주했다. 이 4 중주 구조는 1950 년대 남반구에 걸쳐 산발적으로 연주자를 변경했지만 트럼펫 연주자 Jon Eardley 및 Art Farmer , 색소폰 연주자 Zoot Sims , Al Cohn 및 Lee Konitz , 보컬리스트 Annie Ross 와 함께 Mulligan 그룹의 핵심으로 남았다. 1957 년에 Mulligan과 그의 아내 Arlyne Brown Mulligan (작곡가 Lew Brown의 딸)은 아들, Reed Brown Mulligan을 낳았다. Mulligan은 뉴욕의 재즈 연주자 Suezenne Fordham과 함께 피아노를 공부했다. 그녀는 시대의 재즈 뮤지션들이 피아노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코치를 찾았다. 그녀와 멀리 간 또한 1966 년에서 1972 년 사이에 개인적인 관계가 있었다. Mulligan은 또한 1950 년대 후반의 여러 재즈 아티스트 Paul Desmond , Duke Ellington , Ben Webster , Johnny Hodges , Jimmy Witherspoon , André Previn , Billie Holiday , Marian McPartland , Louis Armstrong, Count Basie , Stan Getz , Thelonious Monk , Fletcher Henderson , Manny Albam , Quincy Jones , Kai Winding , Miles Davis, Dave Brubeck 등 다양한 솔리스트 나 사이드 맨으로 연주했다. 멀리건 (Mulligan)은 1958 년 8 월에 촬영된 57 명의 주요 재즈 뮤지션의 할렘 (Harlem) 의 Art Kane의 ' 그레이트 데이 (Great Day) '에 실렸다. Mulligan은 1960 년 봄에 처음으로 "Concert Jazz Band"를 결성했다. 작은 밴드에서 밴드 음악 을 재방문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밴드의 규모와 인원이 다양했다. 핵심 그룹은 6 개의 혼, 5 개의 리드 (멀리건 포함) 피아노 2 피스 리듬 섹션 (Mulligan 또는 Brookmeyer가 피아노에서 두 배가되는 이전 4 중주 에서처럼). 회원으로는 (여러 번 다른 사람들과 함께) Conte Candoli , Nick Travis , Clark Terry , Don Ferrara, Al Derisi, Thad Jones 및 Doc Severinsen , 색소폰 연주자 Zoot Sims Jim Reider, Gene Allen , Bobby Donovan, Phil Woods 및 Gene Quill , 트롬본 연주자 Willie Dennis , Alan Raph와 Bob Brookmeyer , 드러머 Mel Lewis 와 Gus Johnson , 그리고 Bassists Buddy Clark 와 Bill Crow등이 포함 되었다. 밴드는 1961 년 Mulligan의 여자 친구인 Judy Holliday 가 부른 노래 앨범도 녹음했다. 이 밴드는 1964 년 말까지 광범위하게 연주여행했고 결국 Verve Records에서 5 개의 앨범을 제작했다.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ll Evans의 라이브 앨범 - The Paris Concert: Edition One(1983년) (0) | 2020.02.01 |
---|---|
Oscar Peterson and Ben Webster의 스튜디오 앨범 - Ben Webster Meets Oscar Peterson(1959년) (0) | 2020.01.31 |
Paul Desmond의 스튜디오 앨범 - First Place Again(1959년) (0) | 2020.01.27 |
Gerry Mulligan and Chet Baker의 라이브 앨범 - Carnegie Hall Concert(1975년) (0) | 2020.01.12 |
McCoy Tyner의 스튜디오 앨범 - Nights of Ballads & Blues(1963년) (0) | 2020.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