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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McCoy Tyner 의 앨범 ‎– 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1990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4. 9.

                           McCoy Tyner 의 앨범 ‎– 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









오늘의 앨범은 맥코이 타이너가 1990년에 블루 노트를 통해 발매한 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이다.

이 앨범 13트랙 중 8트랙은 타이너의 솔로 연주이고, 두 트랙은 테너 색소포니스트 George Adams 와의 듀엣 녹음이고 3트랙은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와의 듀엣 녹음이다. 리더의 오리지널 4곡을 제외하곤 전부 재즈 스탠더드 트랙임에도 불구하고 피아니스트는 그의 특징인 코드 보이싱과 하모니 연주를 통해 모든 오리지널의 멜로디들을 새롭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McCoy Tyner 의 앨범 ‎– 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1990년)

레이블: Blue Note ‎– CDP 7 93598 2
녹음일: 1989년 11월 2일
발매일: 1990년 4월 24일
길이: 01:05:45
스타일: Modal, Post Bop


Tracklist
1 The Greeting/McCoy Tyner 2:26
2 Naima/John Coltrane 3:42
3 I Mean You/Coleman Hawkins / Thelonious Monk 4:57
4 Here's That Rainy Day/Johnny Burke / James Van Heusen 6:02
5 Things Ain't What They Used To Be/Mercer Ellington / Ted Persons 3:52
6 Joy Spring/Clifford Brown 4:21
7 Lush Life/Billy Strayhorn 5:34
8 Sweet And Lovely 3:56
/Gus Arnheim / Jules LeMare (Chas. N. Daniels) / Harry Tobias
9 Song For My Lady/McCoy Tyner 6:28
10 What's New/Johnny Burke / Bob Haggart 3:53
11 Search For Peace/McCoy Tyner 6:09
12 Blues on The Corner/McCoy Tyner 6:25
13 My one And only Love/Robert Mellin / Guy Wood 8:00

Credits
Guitar – John Scofield (tracks: 3,4,6)
Piano – McCoy Tyner
Tenor Saxophone – George Adams (tracks: 12,13)




https://youtu.be/ckXrkw17bEE?list=PLWMyBkWE-neauMvd539W2OGvRAVMz71MF



Song For My Lady (Live At Merkin Hall, NYC / 1989)
What's New (Live At Merkin Hall, NYC / 1989)






McCoy Tyner/ Alfred McCoy Tyner (1938년 12월 11일 출생)은 John Coltrane Quartet과의 오랜 솔로 활동으로 유명했던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전기
이른 인생
Tyner는 필라델피아에서 세 자녀 중 첫 번째로 태어났다. 그는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공부하도록 격려 받았다. 그는 13세에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2년 만에 음악이 그의 삶의 초점이 되었다. 그가 17세 때, 그는 Ahmadiyya 회교도 공동체를 통해 이슬람교 로 개종 했고 그의 이름을 Sulieman Saud로 바꿨다.
초기 경력
Tyner의 첫 번째 주요 노출은 Golson과 Art Farmer의 Jazztet (1960)의 첫 번째 피아니스트인 Benny Golson과 함께했다. Jazztet을 출발한 후 Tyner는 1960 년 Jazz Gallery에서 Steve Kuhn을 대신하여 John Coltrane의 그룹에 합류했다. (Coltrane은 Tyner를 필라델피아에서 한동안 알고 있었고 피아니스트 작곡가인 The Believer 중 한 명을 일찍 1958년). 그는 애틀랜틱 녹음을 위해 "My Favorite Things" 대한 색소폰 연주자의 대중적인 녹음에 출연했다. Coltrane Quartet은 피아노에 Tyner, 베이스의 Jimmy Garrison, 드럼의 Elvin Jones 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1년부터 1965년까지 거의 순회공연을 했다.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Ballads, Live at Birdland, Crescent, A Love Supreme, and The John Coltrane Quartet Plays, on the Impulse! label의 녹음을 했다.
Tyner는 많은 영향력 있는 앨범을 직접 녹음했다. Coltrane의 그룹에서 그는 Impulse의 시리즈 (주로 피아노 트리오 형식)를 녹음했다. 피아니스트는 1960년대의 높은 평가를 받은 블루 노트 앨범에 사이드 맨으로 등장했으나 Impulse!에서 계약상의 의무를 존중하기 위해 앨범의 사이드 맨을 나열 할 때 이 앨범의 표지에 "기타 etc.“라고 표기되었다.
콜트레인과의 관계는 1965년에 끝났다. 콜트레인의 음악은 훨씬 더 정교하고 자유로워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Tyner와 Jones를 빼고 그의 타악기 연주자들로 자신의 4 중주를 강화했다. "나는 그 음악에 어떤 기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들릴 수 있는 소음이 많았습니다. 음악에 대한 감정, 그리고 감정이 없을 때 나는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1966 년에 Tyner는 새로운 트리오로 리허설을 하고 지도자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포스트 콜트레인
Coltrane의 그룹을 떠난 후, Tyner는 1967년부터 70년까지 Blue Note Records에서 발표 된 일련의 포스트 - 밥 앨범을 제작했는데, Real McCoy (1967), Tender Moments (1967), Tyner (1968), Expansions (1968) 및 Extensions (1970).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Milestone 레이블로 옮겨 가며 Sahara (1972), Enlightenment (1973), 플루트 연주자인 Hubert Laws, 드러머 Billy Cobham과 현 오케스트라가 출연하는 Fly with the Wind (1976)등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앨범을 녹음했다. Blue Note와 Milestone의 그의 음악은 종종 Coltrane의 4 중주곡을 출발점으로 삼았으며 아프리카와 동아시아의 음악 요소도 통합했다. 예를 들어, 사하라에서는 Tyner가 피아노, 플루트, 타악기 외에도 고토 koto를 연주했다. 이 앨범은 종종 퓨전이나 프리 재즈가 아닌 1970 년대의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재즈의 사례로 인용된다. Trident (1975)는 그의 주요 악기인 피아노 외에도 하프시 코드 (재즈에서 거의 듣지 못함 ) 및 셀레스트 에서 Tyner를 선보이는 데 주목할 만하다. Tyner는 여전히 레코드와 투어를 정기적으로 하고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Avery Sharpe 와 Aaron Scott, 그리고 Aaron Scott 을 드럼으로 연주하는 트리오로 연주했다. 그는 Revelations (1988)로 시작하여 Soliloquy (1991)로 최고조에 달하는 Blue Note에 대한 솔로 녹음을 트리오로 만들었다. Tyner는 Telarc 레이블을 녹음했으며 서로 다른 트리오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Charnett Moffett 을 베이스에, Al Foster 를 드럼에 포함 시켰다. 2008년에 Tyner는 그의 4 중주단과 함께 투어를 가졌는데, 그는 제럴드 캐논 (Bass)과 에릭 카마우 그라 바트 (Eric Kamau Gravatt)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게리 바츠 (Gary Bartz)를 초청했다. 2005년 7월 16일, McCoy Tyner는 Umbria Jazz Festival에서 Sala dei Notari에서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McCoy는 독립 예술가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기위한 제 6 회, 제 10 회 [7] , 제 11 회 연례 독립 음악상 심사 위원이기도하다.
스타일
Tyner의 피아노 스타일은 Coltrane의 최대 색소폰 스타일과 쉽게 비슷하다. Coltrane 그룹의 일원 이었지만 그는 색소폰 연주자에 의해 결코 가려지지 않았지만 Coltrane의 열린 마음을 보완하고 고무시켰다. Tyner는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Coltrane과 Coltrane의 사망 이후 여러 해 동안 얻은 영광이다.
탁월한 다재다능한 악기 연주에도 불구하고 Tyner와 Coltrane은 비슷한 음계, 코드 구조, 멜로디 프레이싱 및 리듬을 사용한다. Tyner의 연주는 낮은 베이스 왼손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경우 왼손은 건반 위로 비교적 높게 잡아 당겨 강조 공격을 한다. Tyner가 왼손잡이라는 사실은 이 특유의 강력한 스타일에 기여할 수 있다. Tyner의 독창적인 오른손 솔로잉은 분리된 또는 스타카토의 음질로 인식된다. 그의 멜로디 어휘는 원시 블루스부터 복잡하게 섞인 펜타 토닉 스케일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다. 코드 보이스 (가장 특징적인 4 분의 1)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양한 현대 재즈 피아니스트, 특히 Chick Corea에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