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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Graham Dechter의 앨범 ‎– Takin' It There(2012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2. 11.





Guitar, Arranged By, Producer, Liner Notes – Graham Dechter
Bass – John Clayton
Piano, Arranged By – Tamir Hendelman
Drums, Producer – Jeff Hamilton



현재 현대 재즈 기타리스트인 존 스코필드 (John Scofield), 팻 메쓰니(Pat Metheny)와 빌 프리 셀 (Bill Frisell)의 6 스트링 트리니티에서 나오거나 커트 로젠윙켈 (Kurt Rosenwinkel)과 같은 현대의 기타 스타를 모방하지 않은 오늘의 주인공 Graham Dechter의 취향은 다른 미학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즉 Wes Montgomery, Barney Kessel, Grant Green 및 Herb Ellis와 같은 기타 영웅의 계보라고 인정되어진다고 하는데요.

덱터 본인도 "나는 진짜 스윙 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한다고 하네요. 더불어 "재즈 관용구 안팎에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듣고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내 자신의 개념에 관해서는, 나는 정말로 스윙 영역에 살고 있습니다. 웨스 몽고메리(Wes Montgomery)와 바니 케셀 (Barney Kessel) 같은 기타 연주가뿐만 아니라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레이 브라운 (Ray Brown), 벤 웹스터 (Ben Webster)와 같은 연주자들은 모두 내 연주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오늘의 Graham Dechter의 앨범 Takin' It There(2012년)는 지난 2009년의 그의 데뷔 앨범 Right on Time과 같은 세션맨으로 쿼텟을 구성해 재즈 스탠더드에서 자신의 오리지널까지 연주됩니다. 이미 지난 앨범을 감상한 터라 이번 앨범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는데요. 데뷔 앨범의 분위기보다는 훨씬 자유롭고, 자신이 있으며 음악적 영감 또한 더 상승한 앨범이구나, 아마추어의 평입니다.

곡의 선택과 녹음 기술의 힘일지는 모르겠으나 보다 블루지한 사운드와 쿼텟의 인터플레이가 상승한 느낌이랄까요? 평이했던 데뷔 앨범보다 좀 더 도전적인 사운드에 귀가 쫑긋했답니다. 특히 곡 "Together & Apart"에서의 존 클레이톤의 인트로 솔로 연주의 활에서 풍기는 따뜻함과 뒤따르는 덱터의 발라드 스타일의 연주는 이 앨범의 백미였다고나 할까요?


Graham Dechter의 앨범 ‎– Takin' It There(2012년)


레이블: Capri Records (6) ‎– CAPRI 74117-2
발매년: 2012년 9월 18일
길이: 01:06:16
스타일:Straight-Ahead Jazz

Tracklist
1 Road Song /John L. "Wes" Montgomery 06:20
2 Be Deedle Dee Do/ Barney Kessel 06:22
3 Chega De Saudade (No More Blues) 06:42
Antônio Carlos Jobim / Vinícius de Moraes
4 Together & Apart/ Graham Dechter 07:30
5 Takin' It There/Josh Nelson 07:09
6 Father/George Coleman 06:54
7 Grease For Graham/John Clayton 05:42
8 Hocus Pocus/Lee Morgan 04:57
9 Come Rain Or Come Shine/ Harold Arlen / Johnny Mercer 05:43
10 Amanda/Everyt Time We Say Goodbye/ 08:57
Graham Dechter / Cole Porter


Credits
Bass – John Clayton
Drums, Producer – Jeff Hamilton
Guitar, Arranged By, Producer, Liner Notes – Graham Dechter
Piano, Arranged By – Tamir Hendelman











1.

완성 된 기타리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 인 Graham Dechter는 어린 나이에 속하는 일종의 스윙 권위와 노련한 성숙기로 활약합니다. 그는 19 살 때부터 Clayton-Hamilton 재즈 오케스트라의 멤버 인 로스 앤젤레스 출생으로, 발라드, 보사, 비밥 및 블루스의 따뜻한 음색으로 재즈 기타 전통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강력한 솔리스트이자 유능한 반주자로서 그는 독창적 인 작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하면서 희귀 한 열정과 내재 된 블루스 풍으로 표준을 부여합니다.

현재 현대 재즈 기타리스트 인 존 스코필드 (John Scofield), 팻 메니 니 (Pat Metheny)와 빌 프리 셀 (Bill Frisell)의 6 스트링 트리니티에서 나오거나 커트 로젠 윙켈 (Kurt Rosenwinkel)과 같은 현대의 기타 스타를 모방하는 데서 Dechter의 취향은 다른 미학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Dechter는 Wes Montgomery, Barney Kessel, Grant Green 및 Herb Ellis와 같은 기타 영웅의 계보를 통해 폭 넓은 인정을받을만한 재능을 발휘합니다. "나는 진짜 스윙 물건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Dechter가 말합니다. "재즈 관용구 안팎에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듣고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내 자신의 개념에 관해서는, 나는 정말로 그 스윙 영역에 살고 있습니다. 웨스 몽고메리 (Wes Montgomery)와 바니 케셀 (Barney Kessel),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레이 브라운 (Ray Brown), 벤 웹스터 (Ben Webster)와 같은 기타 기악가와 같은 기타 연주자들은 모두 내 연주에 큰 영향을주었습니다.

Dechter의 데뷔 무대에서 Kessel과 Ellis의 영향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2009 년 감칠맛 나는 Right on Time (Capri)은 피아니스트 Tamir Hendelman의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 베이시스트 John Clayton의 전 세계 리듬 섹션 드러머 제프 해밀턴. 그 3 개의 별의 재능은 기타리스트의 2012 년 후속작 인 Takin 'It There (Capri)에 다시 선보입니다. Dechter의 2 학년 나들이는 상쾌한 에너지와 함께 마치 마법 화학을 발산하면서 상서로운 데뷔를 시연했습니다. "John, Jeff와 Tamir는 거대한 멘토 일뿐만 아니라 나의 음악적 영웅이기도합니다. 나는 지난 6 년간 클레이튼 - 해밀턴 재즈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하면서 음악적으로 그 사람들 주위에서 자랐습니다. 그들은 매우 반응적이고 음악적으로지지가됩니다. 게다가, 그들은 모두 자신의 그룹과 함께 정기적으로 견학하는 중장비 지도자들입니다. 그들이 자신의 음악을 생각하는 방식 - 매우 단단하고 잘 짜여진 구성 -은 내 자신의 그룹과 내가하는 것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그들과 음악을 만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

타킨 'It It에서는 독특한 버니 케셀의 영향력이 Dechter의 Kessel의 활발한 스윙 시그니처 곡 "Be Deedle Dee Do"에 들려 질 수 있습니다. Herb Ellis의 영향력은 Graham의 Clayton 's Blues에 젖은 " Grease for Greham. "기타리스트는"John에게 새로운 녹음을위한 곡을 쓰도록 요청했고, 제목을 보았을 때 나는 금이 갔다. 나는 타이틀 정의를하려고 애썼고, 그 중 가장 좋은 BB King 모자를 썼다. "Dechter의 절친한 친구 인 피아니스트 작곡가 인 Josh Nelson이 3 년 전에 쓴, 복음이 나오는 제목 트랙은 실제로 기타리스트의 두 번째 레코딩 프로젝트. "조쉬는 내 소리를 염두에두고 저를위한 곡으로 곡을 썼습니다. 그 곡은 엄청난 칭찬이었습니다. "개념적으로나 음악적으로도 그렸습니다. 거기에 명확한 느낌이 있고 나는 나머지 음악이 비슷한 감정을 공유하기를 바랐다. "

타킨의 It 's, Dechter는 Antonio Carlos Jobim의 유쾌한 보사 노바 인 "Chega de Saudade (No More Blues)"를 부드러운 터치로 포옹하고, Lee Morgan의 하드 밥 스테이플 인 "Hocus Pocus"를 통해 업 템포의 늪에서 파란 행진을합니다. 그의 뛰어난 승무원은 웨스 몽고메리의 "로드 송"에 펑키 한 부고 루 스핀을 넣고 해롤드 알렌 - 조니 머서의 표준 "느긋하게 오거라"(Come Rain or Come Shine)의 여유로운 스윙 곡을 연출합니다. George Coleman의 "아버지"는 해밀턴의 화려한 쇼케이스입니다 Dechter의 화려한 발라드 "Together & Apart"는 Clayton의 직립베이스에 대한 탁월한 아르코 작품을 강조합니다.

Takin It It은 콜 포터의 "Every Time We Say Goodbye"의 절묘한 연출에 깔끔하게 차곡 차곡 쌓인 아름답게 내성적 인 솔로 기타 피스 "Amanda"로 마감하여 Dechter의 2 학년 2 학년 공연을 신랄한 결론으로 ​​이끌었습니다.

음악계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 인 모린 (Maureen)은 뮤지컬 극장 전통에서 왔고, 그의 아버지 브래드 (Brad)는 250 곡 이상의 영화 스코어를 작곡하고 조니 매티스 (Johann Mathis)와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Barbra Streisand)와 같은 예술가들을 위해 일한 유명한 오케스트레이터이자 작곡가이다. "제 아버지의 첫 번째 열정은 재즈였습니다."그레이엄은 회상합니다. "내가 꼬마 였을 때 그는 Duke Ellington, Count Basie 및 Nat King Cole의 모든 위대한 녹음을 재생할 수있었습니다. 자라면서 나는 그 소리와 분위기에 매우 익숙해 져 갔다. "고전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였던 Dechter는 캘리포니아 주 Idyllwild Arts Academy에서 베이시스트 Marshall Hawkins와 즉석 수업을 들으며 고등학교에서 눈을 뜬 경험을했다. Just Jazz Guitarmagazine : "마샬은 진짜입니다. 그는 Miles Davis에서 Shirley Horn, Phineas Newborn, Jr.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과 연주했습니다. 그래서 음악 역사에 가까운 사람과 공부할 기회를 얻는 것이 인생의 변화였습니다. 마샬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나는 오늘하고있는 일을하지 않을 것이다. "

2005 년, Eastman School of Music에서 첫 해를 마친 후에 Dechter는 19 세에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에 합류했습니다. 그 후 그는 Los Angeles로 돌아와 Larry Koonse와 함께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로스 앤젤레스에서 존경받는 재즈 및 스튜디오 기타리스트 인 Koonse는 Dechter에 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해야합니다. "자신의 나이에 누군가가 악기에 대해 많은 지식과 능력을 보유 할 수있는 방법을 추측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다듬었고, 고조파 깊이, 깊은 스윙, 멜로디 창의력 및 중대한 배열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세계적인 재즈 커뮤니티에서 주요 힘이되는 여행의 시작일뿐입니다. 그의 여정이 펼쳐지는 것을 기대합니다. "

Dechter는 지난 8 년 동안 북미, 아시아 및 유럽의 주요 페스티벌에 출연 한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로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2011 년에는 Michael Bublé의 베스트셀러 크리스마스 앨범에서 연주했으며 The Today Show, Regis & Kelly, Rockefeller Center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 및 Michael Buble의 NBC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에서 인기있는 가수를지지하는 후속 TV 출연을했습니다. 현재 그는 브라질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보컬 센세이션 주자 인 Eliane Elias의 기타리스트이다. Dechter의 급성장 목록에는 색소폰 연주자 인 Benny Golson, Jimmy Heath, Frank Wess, Charles McPherson, James Moody, 기타리스트 John Pizzarelli, Bucky Pizzarelli, Mundell Lowe 및 Russell Malone, Larry Goldings와 Atsuko Hashimoto, 가수 Jon Hendricks, Nancy 빌리 테일러, 프레디 콜, 베니 그린, 빌 찰 랩, 클라리넷 연주자 파퀴토 디 리베라, 트럼본 연주자 커티스 풀러, 위클리프 고든, 트럼펫 연주자 테렐 스태 퍼드, 클락 테리, 스누피 영, 윈튼 마살리스 등이있다.

존 클레이튼 (John Clayton)은 유망한 새로운 재능을 가진 Right on Time의 라이너 노트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그레이엄 데커 (Graham Dechter)의 연주는 듣기가 즐겁을뿐만 아니라 참여의 기쁨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따뜻한 기타 소리를 좋아합니다. 더 나은 : 그의 기타 따뜻한 사운드를 좋아합니다. 진지한 스윙, 깨끗한 준비, 높은 수준의 강도 및 아름다운 라인을 결합하면 연주하기에 흥미로운 기타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의 다른 좋은 부분은 그가 여전히 너무 젊다는 것입니다. 그가 우리를 데려 갈 훌륭한 장소에 대해서 말하지 않고 있습니다. "



2.

Jeff Hamilton(1953년 8월 4일)는 Clayton-Hamilton 재즈 오케스트라의 공동 리더인 미국 재즈 드러머이다.

음악 경력

Hamilton은 1953년 8월 4일 인디애나주 Richmond에서 태어나 Indiana 주립대학에 출석했다. 1975년부터 그는 Monty Alexander의 트리오 멤버로 활동했고 그 후 1977년에서 1978년까지 Woody Herman 오케스트라의 멤버였다. 그는 L.A. Four의 멤버로 6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그는 Jeff Clayton 과 John Clayton과 함께 Clayton-Hamilton 재즈 오케스트라의 공동 리더이다. 그는 또한 베이스에 Christoph Luty, 피아노에 Tamir Hendelman과 함께 그 자신의 트리오의 리더이다.

Hamilton은 Ella Fitzgerald, Rosemary Clooney, the Count Basie Orchestra, Oscar Peterson, Ray Brown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Diana Krall과 연주 여행했으며 그녀의 앨범 몇 개에서 연주했다.

장비

Hamilton은 Bosphorus Cymbals의 공동 소유자이다. 그는 Michael Vosbein, Bill Norman, 드러머 Stanton Moore와 함께 그 자신의 심벌즈 회사인 Crescent Cymbals를 시작했다. Sabian은 Crescent Cymbals에서 구입했고 "Hand-Hammered series."를 통해 다시 그것들을 배포할 것이다. 그는 또한 Remo 드럼과 드럼 헤드(Fiberskyn 3 Diplomat)과 그의 시그네쳐 Regal Tip 스틱과 브러쉬로 연주한다.



 

3.

Tamir Hendelman은 이스라엘계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Hendelman은 Jeff Hamilton Trio, the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 Harry Allen, Teddy Edwards, Warren Vache, Houston Person, Jeff Clayton, Nick Brignola, Phil Upchurch, Rickey Woodard, John Clayton, Barbara Morrison와 함께 공연해오고 있다. 그는 그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고 있으며 이 트리오와 그의 데뷔 앨범인 Playground을 발매했다. 그의 앨범 Destinations은 Lewis Nash와 Marco Panascia가 등잔한다. 이 앨범은 2010년 9월에 JazzWeek 재즈 차트에서 1등을 기록했다.

전기

이스라엘에서 태어난 Tamir Hendelman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6살에 그의 피아노 공부를 시작했다. 1984년에 Tamir는 미국으로 이주했고 2년 후 14살에 Yamaha의 전국 키보드 경연대회에서 우승했다. 일본과 케네디 센타의 콘서트가 이어졌다.

그는 1988년에 Tanglewood Institute에서 공부했으며 1993년에 Eastman School of Music에서 음악 작곡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공공 국가 예술 교육 기관인 Lovewell Institute의 가장 젊은 음악 지도자가 되었다.

1996년 로스 앤젤레스로 돌아온 이래 그는 편곡자와 피아니스트로서 꾸준히 요구되어지는 연주자가 되었으며 미국과 유럽, 아시아로 연주 여행했다. 그는 또한 예술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한 덕분으로 National Foundation과 ASCAP로부터 상을 받았다. 1999년에 Tamir는 Henry Mancini Institute Orchestra의 솔로 피아니스트 게스트로 초청받았다.

Hendelman은 Jackie Ryan의 "You and the Night 과 the Music" 과 Janis Mann의 "A Perfect Time"의 편곡자이며 피아니스트였다. 그는 또한 He Natalie Cole의 "Still Unforgettable" (WEA, 2008)와 Barbra Streisand의 Love Is the Answer (Columbia, 2009)에 나타나기도 했다. 2002년에 그는 Tierney Sutton 과 the Bill Holman Big BandIn와 함께 유럽을 연주 여행했다. Hendelman은 음악적으로 Julia Migenes의 "Alter Ego"를 지도했고 Roberta Gambarini의 "Easy To Love" (Now Forward, 2006)을 편곡하고 연주했다. 2010년 그는 그녀의 뉴욕 빌리지 뱅가드의 계약에 함께 동반했다. 그는 또한 로스앤젤레스에서 다른 트리오의 밴드리더이다. 드러머 Dean Koba는 몇 년 동안 이 트리오의 일부였다 베이스에는 Dan Lutz 또는 Carlito del Puerto가 함께 한다.

Hendelman는 결혼했고 그들은 두 딸이 있다.

Jeff Hamilton 트리오

Hendelman은 2000년에 Jeff Hamilton Trio에 들어왔으며 일본과 유럽 미국에서 연주여행했고 녹음과 편곡에 기여했다. 그는 2001년에 Hollywood Bowl에서 오스카 피터슨의 Canadiana Suite을 위해 새로운 오케스트라를 구성했던 John Clayton의 새로운 오케스트라 시연을 함께 했던 2001년에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의 멤버였다.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

CHJO와 함께 타미르는 John Pizzarelli, Gladys Knight, Diana Krall을 위해 녹음해왔다.



4.

John Clayton/ John Lee Clayton Jr. (1952년 8월 20일 출생)는 미국 재즈와 클래식 더블 베이시스트이다.

음악

클레이튼은 베이시스트 레이 브라운 (Ray Brown)과 함께 공부하면서 16세에 더블베이스의 연구에 진지하게 착수했다. 19세 때 Henry Mancini의 TV 시리즈 The Mancini Generation 에서 베이시스트로 활동했으며 1975년 Indiana University의 Jacobs School of Music에서 베이스 연주를 전공했다.

그는 몬티 알렉산더 트리오 (Monty Alexander Trio) 와 카운트 베이시 오케스트라 (Count Basie Orchestra)와 함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암스테르담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에서 수석베이스의 자리를 차지했다. 그러나 5년 후 그는 재즈와 재즈 작곡을 위해 고전 장르에서 벗어나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곧 그의 남자형제 색소폰 연주자 제프 클레이튼 (Jeff Clayton)과 드러머인 제프 해밀턴 (Jeff Hamilton)과 함께 the Clayton-Hamilton Jazz Orchestra를 설립했다. 그와 그의 형제는 또한 Bill Cunliffe 및 Terell Stafford 와 함께 Clayton Brothers를 설립했습니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 그는 할리우드볼 Hollywood Bowl 에서 로스 앤젤레스 필하모닉 프로그램의 재즈 예술 감독을 역임했으며 알래스카 재즈 밴드도 지휘했다.

그는 현재는 Lionel Hampton Jazz Festival, Sarasota Jazz Festival, Santa Fe Jazz Party, Jazz Port Townsend Summer Workshop, Vail Jazz Workshop에서 예술 감독으로 재직한다. 그는 또한 남부 캘리포니아 소튼 음악 학교Thornton School of Music 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국제 Bassists Society (ISB)의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Count Basie Orchestra, Diana Krall, Whitney Houston, Carmen McRae, Nancy Wilson, Joe Williams, Ernestine Anderson, Quincy Jones, Dee Dee Bridgewater , Natalie Cole 및 The Tonight Show Band 와 같은 유명 아티스트를 위해 작곡하거나 편곡을 한다. 그의 아들인 Gerald Clayton은 재즈 피아니스트로 2006년 Thelonious Monk International Jazz Piano Competition에서 2 위를 차지했다.

John Clayton은 2013년 9월에 breakthruradio.com의 " The Jazz Hole "에서 Linus Wyrsch와 인터뷰했다.

그래미

2007년 존 클레이튼 (John Clayton)은 보컬리스트와 함께하는 기악 편곡을 위한 그래미상 을 수상했습니다. "I'm Gonna Live Till I Die" (Queen Latifah) John Clayton, 편곡. In 2009년 12월에 The Clayton Brothers에 의한 Brother To Brother은 그 해 최고의 재즈 악기 앨범, 그리고 개인과 그룹 부분에서 그래미에 노미네이션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