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s Tenors (부제 Straight Ahead from Chicago August 1961)는 색소포니스트인 Gene Ammons와 Sonny Stitt가 1961년에 시카고에서 녹음한 앨범이다. 이들의 앨범 뒤로 Eddie "Lockjaw"Davis 와 Johnny Griffin, Zoot Sims와 Al Cohn도 이와 같은 컨셉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고 한다.
Gene Ammons / Sonny Stitt 의 스튜디오 앨범 Boss Tenors(1961년)
레이블: Verve - V/V6 8426
녹음일: 1961년 8월 27일
발매일: 1961 년
길이: 38:36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Creed Taylor
Track listing
1."There Is No Greater Love" (Isham Jones, Marty Symes) - 6:30
2."The one Before This" (Gene Ammons) - 7:09
3."Autumn Leaves" (Joseph Kosma, Johnny Mercer, Jacques Prévert) - 6:32
4."Blues Up and Down" (Gene Ammons, Sonny Stitt) - 8:47
5."Counter Clockwise" (Sonny Stitt) - 9:38
Personnel
Gene Ammons - tenor saxophone
Sonny Stitt - tenor saxophone, alto saxophone – track 1
John Houston - piano
Buster Williams - bass
George Brown - drums
1.
Sonny Stitt/Edward "Sonny"Stitt (1924년 2월 2일 - 1982년 7월 22일, Edward Hammond Boatner 출생)는 비밥 / 하드 밥 이디엄의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였다. 따뜻한 음색으로 잘 알려진 그는 100개가 넘는 앨범을 녹음하면서 자신의 세대에서 가장 잘 기록된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재즈 평론가 Dan Morgenstern에 의해 "고독한 늑대"라는 별명을 얻었는데, 그의 끊임없는 재즈와 헌신에 대한 언급이었다. Stitt는 때때로 Charlie Parker 모방으로, 특히 경력 초기에, 그러나 때때로 자신의 사운드와 스타일을 개발하기 위해 왔으며, 특히 테너 색소폰을 연주 할 때 그렇다.
이른 인생
Edward Hammond Boatner, Jr.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톤에서 태어났으며 미시간 주 새 기노에서 자랐다. 그는 음악적 배경을 가졌다. 그의 아버지, Edward Boatner 는 바리톤 가수, 작곡가 및 대학 음악 교수였다. 그의 형제는 클래식으로 훈련받은 피아니스트였다. 그의 어머니는 피아노 교사였다.
써니는 1924년 아버지로부터 입양이 포기되었다. 아무도 Boatner가 그의 아들을 멀리 주었던 이유를 알지 못했지만, 그 자식은 Saginaw에서 그를 키운 Stitt 가족에 의해 입양되었다. 그는 나중에 자신을 "소니 (Sonny)"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Saginaw의 고등학교에서 Stitt는 지역의 인기 스윙 밴드인 Len Francke Band에서 연주했다.
1943년에 Stitt는 Charlie Parker를 처음 만났으며 종종 나중에 회상하면서 두 사람은 Stitt의 에뮬레이션에 기인한 것이 아닌 부분적으로 우연한 유사성을 발견했다. 파커는 Stitt가 "음, 나는 소리 질러, 너는 나처럼 소리가 난다"고 말한 것으로 추정된다. "음, 나는 소리 나는 방식을 도울 수 없다. . "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 )는 Stitt의 접근 방식에 대해 "Bird가 없었더라도 소니 슈트가 있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Stitt는 1940 년대 초 일부 스윙 밴드에서 연주했으며 40 대 초반의 Tiny Bradshaw 의 빅 밴드에 출연했다. 그는 1945년 Dizzy Gillespie 의 bop 빅 밴드의 Charlie Parker를 대체했으며 1946년에는 사보이 레코드에 대한 자신의 이름으로 첫 번째 녹음을 만들었다.
Stitt는 Billy Eckstine의 빅 밴드에서 알토 색소폰을 연주했으며, 1945년부터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 과 진 암몬스 (Gene Ammons)가 시작하여 찰리 파커 (Charlie Parker)의 모방자로 언급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더 자주 테너 색소폰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Gene Ammons 와 Bud Powell 과 함께 연주했다. Stitt는 1948년부터 1949년까지 켄터키 주 렉싱턴 (Lexington) 에 있는 연방 교도소에서 마약 판매를 위해 시간을 보냈다. Stitt는 테너 색소폰을 연주 할 때 Parker의 스타일을 모방한다고 비판 한 것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였다. 위의 Ammons가 있는 경우에는 큰 악기의 사용 가능성이 요인이었다. Stitt는 테너에서 훨씬 더 독특한 사운드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는 다른 Bop 음악가와 연주했다. Bud Powell 그리고 Eddie "Lockjaw"데이비스 , Stitt와 비교하여 명백하게 거친 음색을 가진 동료 테너, 1950 년대에서 그리고 Prestige 기록 레이블을 위한 측의 수 및 Argo, Verve and Roost 를 위한 앨범을 기록했다. Stitt는 1950 년대 후반 Afro-Cuban 재즈를 실험했으며 결과는 Roost and Verve의 녹음을 통해들을 수 있다.이 앨범에서는 Thad Jones 와 Chick Corea 와 함께 " Autumn Leaves "와 같은 표준의 라틴어 버전을 제작했다. Stitt는 1960 년 Miles Davis에 간단히 합류했으며 Davis의 5 중주로 녹음 된 음악은 1960년 투어의 라이브 설정에서만 발견된다. 맨체스터와 파리의 콘서트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여러 콘서트 (이전 5 중주의 세트 포함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이 스톡홀름 ( 드래곤 ) 에서 라이브로 데뷔했다. 이들 모두는 윈튼 켈리 , 지미 코브 , 폴 챔버스 가 출연했다. 그러나 마일즈는 그가 개발한 과도한 음주 습관 때문에 Stitt를 해고하고 Hank Mobley와 교체했다. 1960년대 말 Stitt는 Jim Hall의 기타를 연주하는 Stitt Plays Bird 앨범에서 주인공인 Charlie Parker에게 경의를 표했다.
Stitt는 그의 친구이자 동료 색소폰 연주자 인 Gene Ammons 와 함께 Ammons의 마약 소지로 인해 여러 가지 기억에 남는 기록을 남겼다. 이 두 색소폰 연주자가 녹음한 레코드는 Ammons와 Stitt의 최고의 작품으로 여겨지므로 Ammons / Stitt의 파트너쉽은 Zoot Sims 와 Al Cohn , Johnny Griffin 과 Eddie "Lockjaw" Davis 와 함께 재즈에서 가장 좋은 결투 파트너쉽 중 하나가 되었다. Stitt는 소울 재즈에 모험을 시도했고, 그는 1964년 Soul People 앨범에서 테너 색소폰 연주자 Booker Ervin 과 함께 녹음했다. Stitt는 또한 Impulse에 대해 Duke Ellington 동창인 Paul Gonsalves 와 함께 1963 년에 녹음했다! 그 시기에 그는 Ronnie Scott, 1964 년 Ronnie Scott 과 의 만남, 결국 The Sustain Eyes가 등장했으며 1966 년에는 기타리스트 Ernest Ranglin, 영국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Dick Morrissey 과 함께 Ronnie Scott의 정기적인 출연을 보냈다. Stitt는 1966 년 New What 's New 와 1967 년 Parallel-A-Stitt 앨범에서 Selmer Varitone 증폭 시스템을 실험 한 최초의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나중의 삶
1970년대에 Stitt는 녹음 출력을 약간 줄였으며 1972년에는 Tune-Up이라는 또 다른 클래식을 제작했다. 이것은 스콧 야 노우 (Scott Yanow) 와 같은 많은 재즈 평론가들에 의해 결정되었고 여전히 그의 결정적인 기록이다. 사실, 그의 불같은 솔로잉은 그의 이전 연주를 연상케 했다. 1971 년에 그는 또 다른 앨범 인 Varitone, Just The Way It - 2000 년에 발매 된 Left Bank에서의 라이브를 녹음했다.
Stitt의 생산성은 알코올 중독으로 1970 년대에 하락했다. Stitt는 50대 후반에 헤로인을 포기한 이후로 많이 술을 마셨지만 남용으로 인한 피해를 입기 시작했다. 일련의 알코올 유발성 발작으로 인해 Stitt는 기분 전환을 막아 버렸다. Stitt는 이 시기에 대해 말했다 : "그것은 가련했습니다, 남자 ... 저는 정말로 노예였습니다. 나는 죽은 사람들로부터 돌아 왔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내가 있었던 곳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죽었습니다."
Stitt는 올스타 그룹인 Giants of Jazz ( Art Blakey , Dizzy Gillespie , Thelonious Monk , Kai Winding , bassist Al McKibbon )와 합류 하여 Atlantic , Concord 및 Emarcy 앨범을 만들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일본에서 만들어졌다. 젊어지게 한 스티트는 1970 년대 후반 레드 홀로 웨이 와 함께 연주를 즐겼다. 1982년 Stitt는 심장 마비로 고통을 겪었고 7 월 22 일 워싱턴 DC 에서 사망했다.
2.
Gene Ammons/Eugene " Jug " Ammons (1925년 4월 14일 - 1974년 7월 23일)은 "The Boss"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Boogie-woogie 피아니스트 Albert Ammons의 아들 Gene Ammons는 소울과 R & B에 푹 빠져있는 접근 가능한 음악으로 기억되지만 마약 혐의에 대한 두 건의 수사로 인해 그의 경력에 지장을 주었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Ammons는 DuSable 고등학교에서 강사 Walter Dyett 와 음악을 공부했다. Ammons는 고교에도 불구하고 1943년 18 세의 나이로 트럼펫 연주자 Kolax 의 밴드와 함께 길을 갔다. 1944년에 그는 Billy Eckstine (밴드를 위해 주문 된 밀짚 모자가 맞지 않을 때 별명 "Jug"를 부여한)의 밴드에 합류하여 Charlie Parker 와 나중에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이시기의 주목할 만한 공연에는 Ammons와 Gordon 사이의 색소폰 결투가 특징인 "Blowin 'the Blues Away"가 있다. Eckstine이 솔로 연주자가 된 1947년 이후, Ammons는 Miles Davis와 Sonny Stitt를 포함하여 Chicago의 Jumptown Club에서 공연한 그룹을 이끌었다. 1949년에 Ammons는 Stan Getz 를 Woody Herman 의 Second Herd의 멤버로 바꾼 다음 1950 년에 Sonny Stitt와 듀엣을 결성했다.
1950년대는 Ammons의 다산기였으며 "The Happy Blues"(1955)와 같은 찬사 기록을 남겼다. 그의 그룹에서 연주한 뮤지션들은 Stitt와 별도로 Donald Byrd , Jackie McLean , John Coltrane , Kenny Burrell , Mal Waldron , Art Farmer 및 Duke Jordan을 포함했다.
그의 후기 경력은 1958 년에서 1960 년까지 마약 소지에 대한 2 건의 징역형에 처해졌으며 1962 년부터 1969 년까지 두 번째 징역으로 중단되었다. 그는 Mercury (1947–1949), Aristocrat (1948–1950), Chess (1950–1951), Prestige (1950–1952), Decca (1952), United (1952–1953)에서 밴드 리더로서 녹음했다. 나머지 경력 동안 그는 프레스티지와 제휴했다. Joliet 교도소에서 7 년형을 선고받은 1969 년 교도소에서 석방 된 후 그는 그 당시 Prestige의 Bob Weinstock 이 제공한 최대 규모의 계약에 서명했다. Ammons는 1974 년 암으로 49 세의 시카고에서 사망했다.
스타일 연주
Ammons와 Von Freeman 은 테너 색소폰 시카고 학교의 창립자였다. Ammons의 플레이 스타일은 Lester Young 과 Ben Webster의 영향을 보여주었다. 이 예술가들은 테너 색소폰의 사운드를 더 높은 수준의 표현력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몬스는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과 소니 스티트 (Sonny Stitt)와 함께 비밥 운동의 새로운 "모국"과 자신의 발전을 통합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의 색채와 리듬 다양성은 그의 연주에서 분명 연결된다. 비밥의 기술적 측면, 특히 조화로운 대체에 대한 사랑에 능숙한 반면, 젊은, 웹스터 또는 파커 이상의 암모니아는 상업적 블루스와 R & B와 만남을 유지했다. 예를 들어, 1950 년에는 색소폰 연주자가 " My Foolish Heart "를 녹음하여 Billboard Magazine의 검은 팝 차트를 만들었다. 종종 테너 색소폰과 Hammond B3 전기 기관의 조합을 사용하여 1960 년대 중반의 소울 재즈 운동은 그를 창업자로 간주한다. Stitt 또는 Gordon보다 더 두껍고 따뜻한 톤으로 Ammons는 Stanley Turrentine , Houston Person 및 심지어 Archie Shepp 와 같은 최신 아티스트를 기대하는 방식으로 악기에서 방대한 텍스처를 활용할 수 있다. Ammons는 John Coltrane, Joe Henderson 또는 Wayne Shorter 의 모달 재즈에서 동시에 인기를 얻지는 않았다.
그의 발라드 공연 중 일부 발라드는 억양과 멜로디 대칭성, 강력한 서정적 표현력, 그리고 블루스와 비밥 토픽을 모두 "고전적"으로 묘사 할 수 있는 뛰어난 감각을 보여준다.
악기
일찍이 Ammons는 Conn 모델의 10M Bb 테너 색소폰을 Selmer Mark VI 로 바꿨다. 그는 종종 Brilhart Ebolin 마우스 피스를 연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레거시
King Pleasure은 그의 보컬로 Ammons의 작곡 "Hittin' The Jug"를 "Swan Blues"이란 제목으로 녹음했다. Les McCann과 Santana는 또한 Gene Ammons 작곡을 녹음했다.
Ammons는 대중적인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
1.
Sonny Stitt/Edward "Sonny"Stitt (1924년 2월 2일 - 1982년 7월 22일, Edward Hammond Boatner 출생)는 비밥 / 하드 밥 이디엄의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였다. 따뜻한 음색으로 잘 알려진 그는 100개가 넘는 앨범을 녹음하면서 자신의 세대에서 가장 잘 기록된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재즈 평론가 Dan Morgenstern에 의해 "고독한 늑대"라는 별명을 얻었는데, 그의 끊임없는 재즈와 헌신에 대한 언급이었다. Stitt는 때때로 Charlie Parker 모방으로, 특히 경력 초기에, 그러나 때때로 자신의 사운드와 스타일을 개발하기 위해 왔으며, 특히 테너 색소폰을 연주 할 때 그렇다.
이른 인생
Edward Hammond Boatner, Jr.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톤에서 태어났으며 미시간 주 새 기노에서 자랐다. 그는 음악적 배경을 가졌다. 그의 아버지, Edward Boatner 는 바리톤 가수, 작곡가 및 대학 음악 교수였다. 그의 형제는 클래식으로 훈련받은 피아니스트였다. 그의 어머니는 피아노 교사였다.
써니는 1924년 아버지로부터 입양이 포기되었다. 아무도 Boatner가 그의 아들을 멀리 주었던 이유를 알지 못했지만, 그 자식은 Saginaw에서 그를 키운 Stitt 가족에 의해 입양되었다. 그는 나중에 자신을 "소니 (Sonny)"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Saginaw의 고등학교에서 Stitt는 지역의 인기 스윙 밴드인 Len Francke Band에서 연주했다.
1943년에 Stitt는 Charlie Parker를 처음 만났으며 종종 나중에 회상하면서 두 사람은 Stitt의 에뮬레이션에 기인한 것이 아닌 부분적으로 우연한 유사성을 발견했다. 파커는 Stitt가 "음, 나는 소리 질러, 너는 나처럼 소리가 난다"고 말한 것으로 추정된다. "음, 나는 소리 나는 방식을 도울 수 없다. . "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 )는 Stitt의 접근 방식에 대해 "Bird가 없었더라도 소니 슈트가 있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Stitt는 1940 년대 초 일부 스윙 밴드에서 연주했으며 40 대 초반의 Tiny Bradshaw 의 빅 밴드에 출연했다. 그는 1945년 Dizzy Gillespie 의 bop 빅 밴드의 Charlie Parker를 대체했으며 1946년에는 사보이 레코드에 대한 자신의 이름으로 첫 번째 녹음을 만들었다.
Stitt는 Billy Eckstine의 빅 밴드에서 알토 색소폰을 연주했으며, 1945년부터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 과 진 암몬스 (Gene Ammons)가 시작하여 찰리 파커 (Charlie Parker)의 모방자로 언급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더 자주 테너 색소폰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Gene Ammons 와 Bud Powell 과 함께 연주했다. Stitt는 1948년부터 1949년까지 켄터키 주 렉싱턴 (Lexington) 에 있는 연방 교도소에서 마약 판매를 위해 시간을 보냈다. Stitt는 테너 색소폰을 연주 할 때 Parker의 스타일을 모방한다고 비판 한 것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였다. 위의 Ammons가 있는 경우에는 큰 악기의 사용 가능성이 요인이었다. Stitt는 테너에서 훨씬 더 독특한 사운드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는 다른 Bop 음악가와 연주했다. Bud Powell 그리고 Eddie "Lockjaw"데이비스 , Stitt와 비교하여 명백하게 거친 음색을 가진 동료 테너, 1950 년대에서 그리고 Prestige 기록 레이블을 위한 측의 수 및 Argo, Verve and Roost 를 위한 앨범을 기록했다. Stitt는 1950 년대 후반 Afro-Cuban 재즈를 실험했으며 결과는 Roost and Verve의 녹음을 통해들을 수 있다.이 앨범에서는 Thad Jones 와 Chick Corea 와 함께 " Autumn Leaves "와 같은 표준의 라틴어 버전을 제작했다. Stitt는 1960 년 Miles Davis에 간단히 합류했으며 Davis의 5 중주로 녹음 된 음악은 1960년 투어의 라이브 설정에서만 발견된다. 맨체스터와 파리의 콘서트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여러 콘서트 (이전 5 중주의 세트 포함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이 스톡홀름 ( 드래곤 ) 에서 라이브로 데뷔했다. 이들 모두는 윈튼 켈리 , 지미 코브 , 폴 챔버스 가 출연했다. 그러나 마일즈는 그가 개발한 과도한 음주 습관 때문에 Stitt를 해고하고 Hank Mobley와 교체했다. 1960년대 말 Stitt는 Jim Hall의 기타를 연주하는 Stitt Plays Bird 앨범에서 주인공인 Charlie Parker에게 경의를 표했다.
Stitt는 그의 친구이자 동료 색소폰 연주자 인 Gene Ammons 와 함께 Ammons의 마약 소지로 인해 여러 가지 기억에 남는 기록을 남겼다. 이 두 색소폰 연주자가 녹음한 레코드는 Ammons와 Stitt의 최고의 작품으로 여겨지므로 Ammons / Stitt의 파트너쉽은 Zoot Sims 와 Al Cohn , Johnny Griffin 과 Eddie "Lockjaw" Davis 와 함께 재즈에서 가장 좋은 결투 파트너쉽 중 하나가 되었다. Stitt는 소울 재즈에 모험을 시도했고, 그는 1964년 Soul People 앨범에서 테너 색소폰 연주자 Booker Ervin 과 함께 녹음했다. Stitt는 또한 Impulse에 대해 Duke Ellington 동창인 Paul Gonsalves 와 함께 1963 년에 녹음했다! 그 시기에 그는 Ronnie Scott, 1964 년 Ronnie Scott 과 의 만남, 결국 The Sustain Eyes가 등장했으며 1966 년에는 기타리스트 Ernest Ranglin, 영국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Dick Morrissey 과 함께 Ronnie Scott의 정기적인 출연을 보냈다. Stitt는 1966 년 New What 's New 와 1967 년 Parallel-A-Stitt 앨범에서 Selmer Varitone 증폭 시스템을 실험 한 최초의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나중의 삶
1970년대에 Stitt는 녹음 출력을 약간 줄였으며 1972년에는 Tune-Up이라는 또 다른 클래식을 제작했다. 이것은 스콧 야 노우 (Scott Yanow) 와 같은 많은 재즈 평론가들에 의해 결정되었고 여전히 그의 결정적인 기록이다. 사실, 그의 불같은 솔로잉은 그의 이전 연주를 연상케 했다. 1971 년에 그는 또 다른 앨범 인 Varitone, Just The Way It - 2000 년에 발매 된 Left Bank에서의 라이브를 녹음했다.
Stitt의 생산성은 알코올 중독으로 1970 년대에 하락했다. Stitt는 50대 후반에 헤로인을 포기한 이후로 많이 술을 마셨지만 남용으로 인한 피해를 입기 시작했다. 일련의 알코올 유발성 발작으로 인해 Stitt는 기분 전환을 막아 버렸다. Stitt는 이 시기에 대해 말했다 : "그것은 가련했습니다, 남자 ... 저는 정말로 노예였습니다. 나는 죽은 사람들로부터 돌아 왔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내가 있었던 곳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죽었습니다."
Stitt는 올스타 그룹인 Giants of Jazz ( Art Blakey , Dizzy Gillespie , Thelonious Monk , Kai Winding , bassist Al McKibbon )와 합류 하여 Atlantic , Concord 및 Emarcy 앨범을 만들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일본에서 만들어졌다. 젊어지게 한 스티트는 1970 년대 후반 레드 홀로 웨이 와 함께 연주를 즐겼다. 1982년 Stitt는 심장 마비로 고통을 겪었고 7 월 22 일 워싱턴 DC 에서 사망했다.
2.
Gene Ammons/Eugene " Jug " Ammons (1925년 4월 14일 - 1974년 7월 23일)은 "The Boss"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Boogie-woogie 피아니스트 Albert Ammons의 아들 Gene Ammons는 소울과 R & B에 푹 빠져있는 접근 가능한 음악으로 기억되지만 마약 혐의에 대한 두 건의 수사로 인해 그의 경력에 지장을 주었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Ammons는 DuSable 고등학교에서 강사 Walter Dyett 와 음악을 공부했다. Ammons는 고교에도 불구하고 1943년 18 세의 나이로 트럼펫 연주자 Kolax 의 밴드와 함께 길을 갔다. 1944년에 그는 Billy Eckstine (밴드를 위해 주문 된 밀짚 모자가 맞지 않을 때 별명 "Jug"를 부여한)의 밴드에 합류하여 Charlie Parker 와 나중에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이시기의 주목할 만한 공연에는 Ammons와 Gordon 사이의 색소폰 결투가 특징인 "Blowin 'the Blues Away"가 있다. Eckstine이 솔로 연주자가 된 1947년 이후, Ammons는 Miles Davis와 Sonny Stitt를 포함하여 Chicago의 Jumptown Club에서 공연한 그룹을 이끌었다. 1949년에 Ammons는 Stan Getz 를 Woody Herman 의 Second Herd의 멤버로 바꾼 다음 1950 년에 Sonny Stitt와 듀엣을 결성했다.
1950년대는 Ammons의 다산기였으며 "The Happy Blues"(1955)와 같은 찬사 기록을 남겼다. 그의 그룹에서 연주한 뮤지션들은 Stitt와 별도로 Donald Byrd , Jackie McLean , John Coltrane , Kenny Burrell , Mal Waldron , Art Farmer 및 Duke Jordan을 포함했다.
그의 후기 경력은 1958 년에서 1960 년까지 마약 소지에 대한 2 건의 징역형에 처해졌으며 1962 년부터 1969 년까지 두 번째 징역으로 중단되었다. 그는 Mercury (1947–1949), Aristocrat (1948–1950), Chess (1950–1951), Prestige (1950–1952), Decca (1952), United (1952–1953)에서 밴드 리더로서 녹음했다. 나머지 경력 동안 그는 프레스티지와 제휴했다. Joliet 교도소에서 7 년형을 선고받은 1969 년 교도소에서 석방 된 후 그는 그 당시 Prestige의 Bob Weinstock 이 제공한 최대 규모의 계약에 서명했다. Ammons는 1974 년 암으로 49 세의 시카고에서 사망했다.
스타일 연주
Ammons와 Von Freeman 은 테너 색소폰 시카고 학교의 창립자였다. Ammons의 플레이 스타일은 Lester Young 과 Ben Webster의 영향을 보여주었다. 이 예술가들은 테너 색소폰의 사운드를 더 높은 수준의 표현력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몬스는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과 소니 스티트 (Sonny Stitt)와 함께 비밥 운동의 새로운 "모국"과 자신의 발전을 통합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의 색채와 리듬 다양성은 그의 연주에서 분명 연결된다. 비밥의 기술적 측면, 특히 조화로운 대체에 대한 사랑에 능숙한 반면, 젊은, 웹스터 또는 파커 이상의 암모니아는 상업적 블루스와 R & B와 만남을 유지했다. 예를 들어, 1950 년에는 색소폰 연주자가 " My Foolish Heart "를 녹음하여 Billboard Magazine의 검은 팝 차트를 만들었다. 종종 테너 색소폰과 Hammond B3 전기 기관의 조합을 사용하여 1960 년대 중반의 소울 재즈 운동은 그를 창업자로 간주한다. Stitt 또는 Gordon보다 더 두껍고 따뜻한 톤으로 Ammons는 Stanley Turrentine , Houston Person 및 심지어 Archie Shepp 와 같은 최신 아티스트를 기대하는 방식으로 악기에서 방대한 텍스처를 활용할 수 있다. Ammons는 John Coltrane, Joe Henderson 또는 Wayne Shorter 의 모달 재즈에서 동시에 인기를 얻지는 않았다.
그의 발라드 공연 중 일부 발라드는 억양과 멜로디 대칭성, 강력한 서정적 표현력, 그리고 블루스와 비밥 토픽을 모두 "고전적"으로 묘사 할 수 있는 뛰어난 감각을 보여준다.
악기
일찍이 Ammons는 Conn 모델의 10M Bb 테너 색소폰을 Selmer Mark VI 로 바꿨다. 그는 종종 Brilhart Ebolin 마우스 피스를 연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레거시
King Pleasure은 그의 보컬로 Ammons의 작곡 "Hittin' The Jug"를 "Swan Blues"이란 제목으로 녹음했다. Les McCann과 Santana는 또한 Gene Ammons 작곡을 녹음했다.
Ammons는 대중적인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
John Houston/존 휴스턴 ( 필라델피아에서 1933년 3월 22일 출생 )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삶과 일
휴스턴은 1950년대 초 Sonny Stitt ( "Cool Mambo", 1952)와 Gene Ammons와 함께 일했다. 1957년 봄 필라델피아에서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함께 연주했다. 1960 년대에 그는 로스 앤젤레스에 있었고, Curtis Amy ( Tippin 'on Through , 1962)와 Harold Land (1968 년 Jazz Impressions of Folk Music , 1968)의 밴드에 속해 있었다. 재즈 분야에서 그는 1952년부터 1969 년까지 15 차례의 녹음 세션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루이 조던 (Louis Jordan) 과 함께했다.
4.
Charles Anthony " Buster " Williams (1942년 4월 17일, 뉴저지, Camden에서 태어남)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Williams는 피아니스트 Herbie Hancock의 1970년대 초반 멤버로 1980년대 기타리스트 래리 코렐 (Larry Coryell)과 함께 작업했으며 Thelonious Monk 레퍼토리 밴드 Sphere 와 낸시 윌슨을 비롯한 많은 가수들이 선택한 반주자로 활동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윌리엄스의 아버지인 찰스 앤서니 윌리엄스 (Charles Anthony Williams, Sr.)는 베이스, 드럼 및 피아노를 연주하고 뉴저지 주 캠든에 있는 가족 가정에서 밴드 리허설을 한 음악가로 어린 나이에 윌리엄스를 재즈에 노출시켰다. 윌리엄스는 특히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가 연주한 Star Dust에 대한 그의 아버지의 녹음을 듣고 베이스에 중점을 두고 영감을 얻어 10 대 초반에 연주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저녁 두 번 예약한 찰스 (Charles, Sr.)의 빈자리를 채우는 중학생인 그는 처음으로 전문 공연을 가졌다. 윌리엄스는 나중에 Sam Reed 와 정기적인 이중 청구서로 Philadelphia의 지미 히스 (Jimmy Heath) 밴드에서연주하던 Sam Dockery 와 연습하면서 보냈다. Charles, Sr.는 Rip이라고 불리는 클럽에서 잼 세션을 주최했으며 Williams에게 1959년 월요일 밤 공연을 위해 자신의 그룹을 모으는 기회를 주었다. Heath의 밴드로 활동하기 위해 Williams는 Sam Reed를 고용했습니다. 이틀 후 리드는 윌리엄스와 그의 밴드에서 노는 것에 대해 연락을 취해 토요일에 윌리엄스의 재능을 보여 주었고 히스는 윌리엄스를 다음 주에 고용했다. 1960년 고등학교를 졸업 한 직후, Williams는 Gene Ammons 와 Sonny Stitt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Nelson Boyd 가 그를 커버하기 위해 Charles, Sr.에 연락했을 때였다. Charles, Sr.도 공연을 할 수 없었고 대신 Buster를 보냈다. 금요일 밤 첫 번째 세트를 마친 Ammons와 Stitt는 필라델피아에서 주말을 보내고 나서 시카고에서 시작하여 투어에 밴드에 가입 할 것을 윌리엄스에게 요청했다. 윌리엄스는 1960년부터 1961년까지 약 1 년 동안 캔자스 시티에서 해산하고 암몬스에 의해 버려졌다. 암몬스는 밴드를 지불하지 않고 도망쳤다. 리듬 섹션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열차 운임을 충분히 벌기 위해 1 주일 동안 Al Hibbler 와 함께 일했다. Williams는 1961년 8월 Ammons / Stitt 그룹에서 처음으로 녹음한 2 곡을 Dig! Argo Records 와 Verve를 위한 Boss Tenors 모두 시카고에서 녹음되었다.
교육
윌리엄스는 Ammons / Stitt 그룹에 재직하는 동안 불규칙하게 Philadelphia의 Combs College of Music에 다녔다. 그는 Roland Wiggins 박사의 작곡, 구문, 하모니 및 이론을 배웠다.
보컬 반주자
윌리엄스는 1961년 델라웨어 주 윌밍턴의 제럴드 프라이스 트리오 (Gerald Price Trio)에서 공연을 듣고 다코타 스타톤 (Dakota Staton)에 고용되었다. 1962년 베티 카터와 1963 년 사라 보간과의 작업이 뒤 따랐다. 그 동안 그는 프랑스의 리비 에라 ( Miles) 에 있는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Quintet) 와 연결되었다. 1964년 윌리엄스는 낸시 윌슨 (Nancy Wilson )과 더 오래 지속되는 업무 관계를 맺었으며, 그는 캐피톨 레코드 (Capitol Records) 에서 여러 앨범을 녹음했으며 그 결과 로스 앤젤레스로 이사했다. Williams는 Sathima Bea Benjamin, Shirley Horn, Betty Carter, Jonathan Schwartz, Carmen McRae, Roseanna Vitro, Helen Merrill, Nnenna Freelon, Jon Lucien, Marguerite Mariama 및 Champian Fulton등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수많은 다른 보컬리스트와 함께 작업했다.
웨스트 코스트
윌리엄스의 서부 해안으로의 이동은 퍼시픽 재즈 (Pacific Jazz)에서 다섯 편의 앨범을 녹음 한 Jazz Crusaders뿐만 아니라 Nancy Wilson과 함께 투어 및 녹음을 용이하게 했다. 윌리엄스에 따르면 그는 케니 도햄 (Kenny Dorham )과 함께 연주하면서 1967년 Harold Land / Bobby Hutcherson 5 중주와 데이트를 녹음하고 결국 Miles Davis 와 함께 작업 한 이 시간 동안 " Ray Brown 의 넘버원 1 대체 연주자"이었다.
Herbie Hancock Sextet
1968년 10월, 윌리엄스는 뉴욕시로 옮겨 꾸준히 일하면서 아트 블레이키, 허비 맨, 메리 루 윌리엄스와 함께 공연을 했으며 McCoy Tyner , Dexter Gordon , Roy Ayers , Stanley Turrentine , Frank Foster , Illinois Jacquet , Gene Ammons (최근 졸리 엣 의 7 년 임기 복귀) Williams는 Miles Davis Quintet에서 Herbie Hancock 과 함께 작업 한 끝에 Hancock의 Mwandishi Sextet의 정착물이되어 Warner Bros, Columbia의 Sextant , Blue Note 의 The Prisoner, Eddie Henderson 의 Capricorn 의 이름으로 3 곡을 녹음했다. Mwandishi Sextet은 재즈에서 새로운 전자 음악을 탐구했고 Williams는 음향 및 전자베이스 모두에 특색을 지었다.
지도자로서 데뷔
버스터 윌리엄스 (Buster Williams)는 1975년 뮤즈 레코드 (Muse Records) 의 앨범 피나클 (Pinnacle for Muse Records)으로 데뷔한 후 Muse, Denon, Buddah 를 위해 몇 차례 더 많은 세션을 진행했다. 그는 또한 여러 녹음 날짜에 론 카터를 지지 했다. 피콜로베이스의 카터 솔로 기능. 1970년대 이후 윌리엄스는 Mary Lou Williams, Kenny Barron , Jimmy Rowles , Larry Coryell , Stanley Cowell , Steve Turre 및 Frank Morgan 을 위한 사이드 맨으로 꾸준히 일했다. 1980년에서 1998년까지 18년 동안 Williams는 Herbie Hancock, Wayne Shorter , Al Foster 및 트럼펫 연주자와 함께 1989 년 Something More에서 리더로 단 한 편의 녹음을 했다.을 세웠다. Shunzo ono, Williams의 다섯 가지 오리지널 작곡이 특징이다. Joey Baron , Eric Reed 및 Saxophonist Bruce Williams와 함께 2013년 유럽을 여행하면서 Buster Williams의 "Something More"와 같은 로테이션 라인업을 계속 했다. Williams는 1998년에 시작하여 2004년 HighNote의 Griot Libertè 를 녹음하고 Rudy Van Gelder가 설계, 혼합 및 마스터하여 5 .0 서라운드 사운드 믹스.하이브리드 SACD 형식으로 발표한 새로운 세기의 리더로 그의 업적 을 끌어 올렸다. 2008년 6월, Williams는 독점적으로 디지털 다운로드로 Live Volume 1을 자체 출시했다 .
추가 협업
윌리엄스는 행크 존스와 토니 윌리엄스와 함께 "그레이트 재즈 트리오 (The Great Jazz Trio)"로 뽑힌 존스의 기록 중 첫 번째 작품인 Love For Sale 에서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Williams는 1980년대와 1990년대 Herbie Hancock과 함께 계속해서 투어를 했으며, Hancock, Tony Williams, Bobby McFerrin 과 함께 그래미 시상식에서 공연했다. 1982 년 윌리엄스는 2 개의 중요한 협업 앙상블, Timeless All-Stars, Harold Land , Curtis Fuller , Bobby Hutcherson , Cedar Walton 및 Billy Higgins 가 참여한 sextet을 제작했다. 이 앨범에는 Kenny Barron, Ben Riley, Charlie Rouse, 후에는 Gary Bartz이 연주하는 네덜란드 레이블 Timeless Records와 Sphere 4 개의 앨범을 출시했다.
Sphere는 Thelonious Monk 에게 헌정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1982 년 2 월 17 일 Elektra 에서 처음으로 녹음 되었으나 Monk가 사망한 날에 곧 다른 재즈 표준과 함께 밴드 멤버들의 작곡을 통합했다.
최근 작품
2010 년부터 2014 년까지 Buster Williams는 Sonny Fortune , Mike Stern 및 Jimmy Cobb 와 함께 "4 세대의 마일즈"로 여행했으며, 2002 년 콘서트의 이름을 딴 Chesky 는 4 개의 다른 시대의 Miles Davis 밴드를 대표하여 녹음했다. 원래 그룹은 Williams와 Fortune 대신 Ron Carter와 George Coleman 을 추천했다. 버스터 윌리엄 스쿨 오브 뮤직 (Buster Williams School of Music)은 여름 수업에서 발달했다. 2012년 Camden의 IDEA 공연 예술 센터에서 윌리엄스 (Williams)가 달렸다. 윌리엄스는 2013 년에 이 일을 계속하기 위해 자신의 비영리 법인을 결성했다. 2014년 2월 Portland Jazz Festival과 Dimitriou 's Jazz Alley에서 윌리엄스의 이전 Mwandishi 밴드 메이트인 Bennie Maupin 과 Julian Priester , Cindy Blackman-Santana 및 George Colligan으로 구성되었다. Williams는 2014 년 3 월 Billy Drummond 와 함께 Steve Kuhn 트리오의 일원으로 유럽을 잠시 둘러보았다.
영화와 TV 작업
윌리엄스는 경력을 통해 여러 영화 사운드 트랙과 TV 광고 ( 코카콜라 , 버드 와이저 , 올드 스파이스 등 )를 제작했다. 1969년 영화 Mackenna 's Gold 는 Quincy Jones에서 활동하는 사운드 트랙에서 Williams를 선정했다. Williams는 Alon Corneau 의 1981 년 영화 Le Choix des Armes 의 Ron Carter와 재회했으며 Phile Sarde가 작곡 한 음악과 London Symphony Orchestra의 음악을 함께 연주 했다. 1990 년대 Williams는 Angelo Badalamenti 와 David Lynch 의 Twin Peaks : Fire Walk with Me 와 Terence Blanchard 와 함께 Spike Lee 영화의 Clockers에서 일했다. 윌리엄스는 브랜 포드 마살리스 ( The Branford Marsalis)의 ' 오늘 밤 쇼 밴드 ( The Tonight Show band)'에서 자신의 작곡 중 다섯 곡을 연주하고 이전 Tonight Show 출연 중에 에롤 가너 (Erroll Garner)를 후원하면서 여러 편의 TV 출연을 했다. 그는 낸시 윌슨과 함께 앤디 윌리엄스 쇼 (Andy Williams Show) 에서 , 조안 리버스 쇼 ( Bill River) 에서는 빌 코스비 (Bill Cosby )와, 세서미 스트리트 에는 조 윌리엄스 (Joe Williams) 와 함께 출연했다. 윌리엄은 2004년 스티븐 스필버그 ( Steven Spielberg)의 영화 The Terminal 에서 자신이 출연했으며 Benny Golson 의 마이크 LeDonne 과 Carl Allen 의 4 중주에서 연주했다.
개인 생활
윌리엄스는 1965년 중학교에서 만났던 베로니카와 결혼하여 2014 년에는 그의 아내와 함께 캠든에 살고 있다. 1972 년에 그의 누이에 의해 Namu Myōhō Renge Kyyo 를 위해 찬송하게 소개되었는데 윌리엄과 그의 아내는 교통사고로 뇌진탕을 겪은 후 Nichiren 불교 실습을 들었고, 세계 불교 협회 소카 학회 인터내셔널 (Soka Gakkai International) [그의 2004 년 앨범 Griot Libertè 는 Veronica가 심장 마비 다음에 혼수상태에서 재기 할 때 다른 건강 위기에 의해 고무되었다.
수상 및 영예
그의 그래미 지명 이외에, 윌리엄은 1991년에 예술 휄로우 십 그랜트를 위한 뉴욕 기초 뿐만 아니라 구성을 위한 예술 수여를 위한 국가 기부금을 수여되었다. 윌리엄은 또한 Min-On 연주회 협회, RVC Corporation, 소카 학 카이 인터내셔널에 의해 인정받았다.
중요 리셉션
펭귄 가이드 (Jazz to Jazz) 는 버스터 윌리엄스 (Buster Williams)가 "현대 재즈의 중요한 현자 중 한 명"으로 " 하모니, 대위법 및 오케스트레이션에 대한 견고한 접지"를 선언했다. 이 가이드는 "버스터의 하모니는 완벽하며 그는 리듬감이 있으며 흔들리지 않고 감각이 있으며 완전히 독창적입니다." 비평가 Ron Wynn 은 Mwandishi Sextet를 "최고의 재즈 - 락과 팝 - 틴에이저 유닛으로 평가했다." 평론가 토마스 콘래드 (Thomas Conrad)는 2001년 앨범 Houdini에 대한 Down Beat의 리뷰에서 윌리엄스 (William Williams)의 업적을 칭찬했다. 앨범은 "실제로는 보다 적극적인 포워드 포지션을 취할 수있는 베이시스트 클리닉으로 간주 될 수 있다. 앙상블은 균형에서 벗어나지 않고 "[윌리엄스]의 손에서 베이스 연주는 완전히 명료한 솔로 음이다."
기어
Williams의 악기는 1x15 Polytone Mini-Brute 베이스 앰프 와 함께 La Bella 스트링과 Fishman BP-100 픽업을 사용하여 1800 년대 후반 Boosey & Hawkes Panormo의 사본이다.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land Hanna Trio 의 앨범 – Dream (2002년) (0) | 2017.11.28 |
---|---|
Gene Ammons의 스튜디오 앨범 Goodbye(1975년) (0) | 2017.11.28 |
Gene Ammons의 스튜디오 앨범 The Happy Blues(1956년) (0) | 2017.11.27 |
Svante Henryson (1963년 10월 22일생) 은 스웨덴의 작곡가이며 첼리스트 (0) | 2017.11.26 |
Gene Ammons의 스튜디오 앨범 The Happy Blues(1956년) (0) | 2017.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