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ye는 색소포니스트 Gene Ammons가 1974년에 녹음해 레이블 Prestige에서 발매한 마지막 앨범으로 그동안의 다소 상업적인 스튜디오 앨범과는 달리, 이 세트는 훨씬 더 자유분방한 앨범이라고 합니다.
Gene Ammons의 스튜디오 앨범 Goodbye(1975년)
레이블: Prestige - P 10093
녹음일: 1974년 3월 18, 19, 20일
발매일: 1975년
길이: 37:30
스타일: Hard Bop/Soul Jazz
프로듀서: Orrin Keepnews
Track listing(괄호안의 표기된 곡 이외는 모두 Gene Ammons 작곡)
1."Sticks" (Cannonball Adderley) - 6:29
2."Alone Again (Naturally)" (Gilbert O'Sullivan) - 5:58
3."It Don't Mean a Thing (If It Ain't Got That Swing)"
(Duke Ellington, Irving Mills) - 5:41
4."Jeannine" (Duke Pearson) - 7:14
5."Geru's Blues" - 7:36
6."Goodbye" (Gordon Jenkins) - 4:32
Personnel
Gene Ammons - tenor saxophone
Nat Adderley - cornet
Gary Bartz - alto saxophone
Kenny Drew - piano
Sam Jones - bass
Louis Hayes - drums
Ray Barretto - congas (tracks 1-5)
https://youtu.be/exvtRY_k6bg
1.
Gene Ammons/Eugene " Jug " Ammons (1925년 4월 14일 - 1974년 7월 23일)은 "The Boss"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Boogie-woogie 피아니스트 Albert Ammons의 아들 Gene Ammons는 소울과 R & B에 푹 빠져있는 접근 가능한 음악으로 기억되지만 마약 혐의에 대한 두 건의 수사로 인해 그의 경력에 지장을 주었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Ammons는 DuSable 고등학교에서 강사 Walter Dyett 와 음악을 공부했다. Ammons는 고교에도 불구하고 1943년 18 세의 나이로 트럼펫 연주자 Kolax 의 밴드와 함께 길을 갔다. 1944년에 그는 Billy Eckstine (밴드를 위해 주문 된 밀짚 모자가 맞지 않을 때 별명 "Jug"를 부여한)의 밴드에 합류하여 Charlie Parker 와 나중에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이시기의 주목할 만한 공연에는 Ammons와 Gordon 사이의 색소폰 결투가 특징인 "Blowin 'the Blues Away"가 있다. Eckstine이 솔로 연주자가 된 1947년 이후, Ammons는 Miles Davis와 Sonny Stitt를 포함하여 Chicago의 Jumptown Club에서 공연한 그룹을 이끌었다. 1949년에 Ammons는 Stan Getz 를 Woody Herman 의 Second Herd의 멤버로 바꾼 다음 1950 년에 Sonny Stitt와 듀엣을 결성했다.
1950년대는 Ammons의 다산기였으며 "The Happy Blues"(1955)와 같은 찬사 기록을 남겼다. 그의 그룹에서 연주한 뮤지션들은 Stitt와 별도로 Donald Byrd , Jackie McLean , John Coltrane , Kenny Burrell , Mal Waldron , Art Farmer 및 Duke Jordan을 포함했다.
그의 후기 경력은 1958 년에서 1960 년까지 마약 소지에 대한 2 건의 징역형에 처해졌으며 1962 년부터 1969 년까지 두 번째 징역으로 중단되었다. 그는 Mercury (1947–1949), Aristocrat (1948–1950), Chess (1950–1951), Prestige (1950–1952), Decca (1952), United (1952–1953)에서 밴드 리더로서 녹음했다. 나머지 경력 동안 그는 프레스티지와 제휴했다. Joliet 교도소에서 7 년형을 선고받은 1969 년 교도소에서 석방 된 후 그는 그 당시 Prestige의 Bob Weinstock 이 제공한 최대 규모의 계약에 서명했다. Ammons는 1974 년 암으로 49 세의 시카고에서 사망했다.
스타일 연주
Ammons와 Von Freeman 은 테너 색소폰 시카고 학교의 창립자였다. Ammons의 플레이 스타일은 Lester Young 과 Ben Webster의 영향을 보여주었다. 이 예술가들은 테너 색소폰의 사운드를 더 높은 수준의 표현력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몬스는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과 소니 스티트 (Sonny Stitt)와 함께 비밥 운동의 새로운 "모국"과 자신의 발전을 통합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의 색채와 리듬 다양성은 그의 연주에서 분명 연결된다. 비밥의 기술적 측면, 특히 조화로운 대체에 대한 사랑에 능숙한 반면, 젊은, 웹스터 또는 파커 이상의 암모니아는 상업적 블루스와 R & B와 만남을 유지했다. 예를 들어, 1950 년에는 색소폰 연주자가 " My Foolish Heart "를 녹음하여 Billboard Magazine의 검은 팝 차트를 만들었다. 종종 테너 색소폰과 Hammond B3 전기 기관의 조합을 사용하여 1960 년대 중반의 소울 재즈 운동은 그를 창업자로 간주한다. Stitt 또는 Gordon보다 더 두껍고 따뜻한 톤으로 Ammons는 Stanley Turrentine , Houston Person 및 심지어 Archie Shepp 와 같은 최신 아티스트를 기대하는 방식으로 악기에서 방대한 텍스처를 활용할 수 있다. Ammons는 John Coltrane, Joe Henderson 또는 Wayne Shorter 의 모달 재즈에서 동시에 인기를 얻지는 않았다.
그의 발라드 공연 중 일부 발라드는 억양과 멜로디 대칭성, 강력한 서정적 표현력, 그리고 블루스와 비밥 토픽을 모두 "고전적"으로 묘사 할 수 있는 뛰어난 감각을 보여준다.
악기
일찍이 Ammons는 Conn 모델의 10M Bb 테너 색소폰을 Selmer Mark VI 로 바꿨다. 그는 종종 Brilhart Ebolin 마우스 피스를 연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레거시
King Pleasure은 그의 보컬로 Ammons의 작곡 "Hittin' The Jug"를 "Swan Blues"이란 제목으로 녹음했다. Les McCann과 Santana는 또한 Gene Ammons 작곡을 녹음했다.
Ammons는 대중적인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
2.
Nat Adderley (1931년 11월 25일 - 2000년 1월 2일)은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였다. 그는 색소폰 연주자인 줄리안 캐넌볼 애덜리(Julian "Cannonball"Adderley) 의 형제였으며, 그의 경력에서 아주 가깝지만 그의 삶의 대부분을 위해 살았던 그의 그림자 아래에 있었다.
Adderley의 "Work Song"은 가수 Oscar Brown Jr. 가 가사를 쓴 후 팝 차트에서 성공한 재즈 표준이다.
이른 인생
Nat Adderley는 플로리다의 Tampa 에서 태어났지만 그의 부모님들이 플로리다 A & M 대학교의 교수로 부임했을 때 Tallahassee로 이사했다. 그의 아버지는 전문적으로 트럼펫을 연주했으며, 트럼펫 연주법을 캐논볼 (Cannonball)에게로 전달했다. Cannonball이 알토 색소폰을 선택했을 때, 그는 1946년에 연주를 시작한 Nat에게 트럼펫을 건네주었다. 그는 Cathonball과 함께 1940년대 초에 Ray Charles와 함께 Tallahassee에서 연주했으며 그 지역의 아마추어 연주회에서 연주했다.
Adderley는 부전공으로 음악을 선택할 수 있는 사회학을 전공하기 프로리다 대학을 갔다. 그는 1950년에 코넷으로 전환했고 절대로 되돌아가지 않았다. 1951-1953년에 그는 군대에서 복무하고 군대에서 동생 밑에서 연주했으며 적어도 한 번은 한국을 여행한 후 미국에 돌아왔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플로리다 A & M에 참석하여 선생님이 되고자 했다.
Adderley가 학생 교육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기 직전 Lionel Hampton은 플로리다 A & M에서 콘서트를 연출했다.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그는 햄튼 (Hampton)에서 연주했으며 햄튼 (Hampton)은 그를 밴드에 초대했다. 학교를 보류하고, 그는 유럽 투어를 포함하여 1954년에서 1955년까지 Hampton의 밑에서 연주했다. 귀국 한 후, 그는 교사가 되기 위해 학교에 다시 돌아가려고 했다.
직업
1950년대
Nat와 Cannonball의 커리어 모두 전환점은 1955년 뉴욕으로 여행을 떠난 때였다.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가 연주할 때 그리니치빌리지의 카페 보헤미아 (Café Bohemia)가 들렀다. 기회가 있을 때 둘 다 연주할 준비가 되어있었다. 캐논볼 (Cannonball)은 정규 색소폰 연주가가 들림에 따라 앉기를 요청 받았고 그는 음악가들을 압도했다. 그 다음 Nat는 무대에 올랐고, 모두는 똑같은 인상을 받았다. 인상 지웠다. 이 단 한 번의 기회가 그들의 경력을 갱신 할 수 있었다. Job offer가 쏟아지기 시작했고, Nat은 그해 처음으로 녹음했다.
형제들은 1956년에 Cannonball Adderley Quintet 을 설립하면서 경력을 쌓기 위해 뉴욕으로 이사갔다. 인기가 없어서 그들은 1957년에 그룹을 해산했다. Nat는 트롬본 연주자인 JJ Johnson 을 위해 2 년 동안 플레이하고 Woody Herman sextet에서결국 헤어졌다. 캐논볼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과 함께 마일즈 데이비스 (Miles Davis) 섹스 테트에 합류하여 높은 명성을 쌓았으며 앨범 Kind of Blue를 녹음했다.
1959년 Cannonball Adderley Quintet은 인기에 대한 또 다른 시도로 재결합했다. 이번 그룹의 주변은 피아니스트 바비 티몬스 (Bobby Timmons)가 쓴 'This Here (Here Here)'에서 처음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룹의 소울 풀 재즈는 히트곡이었고 장르를 시작하는 소울 재즈 알려졌다. 그룹의 모든 사람들이 비밥의 영향을 받았고 기교적인 전통을 계속 유지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5 중주는 하드 밥을 연주했다. 소울 재즈는 그룹을 대중적 인기를 유지시켰고, 하드 밥은 뮤지션들에게 도전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했다.
1960년대
1960년대에 Adderley는 코넷 주의자, 작곡가 및 본질적으로 5 중주의 관리자로 활동했다. 그는 밴드를 순서대로 지키면서 그룹의 가장 성공적인 노래 중 일부를 작곡했다. 그의 가장 성공적인 노래는 " Work Song "이었다. 그는 하드 밥 곡으로 그가 쓴 곡 중 가장 널리 알려졌다. 냇 자신이 자신의 "사회 보장 노래"라고 제안했다. "Work Song"은 현재 재즈 표준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 Jive Samba "와 같이 쉽게 춤을 추는 리듬과 멜로디로 인기를 끌었던 노래인 "Hummin '", Sermonnette ","The Old Country "등이 있다. 그의 튜닝은 하드 밥과 소울 재즈에 모두 적용되었기 때문에 매우 다재다능하면서도 과소평가된 재즈 작곡가가 되었다.
그는 Cannonball Adderley Quintet에서 필수적인 부분이었지만 전문 재즈 뮤지션으로 경력을 쌓은 유일한 프로젝트는 아니었다. 뉴욕으로 이주한 이후로, 그는 공식적으로 회원으로 활동한 그룹보다 더 많이 녹음했다. 그는 실제로 그의 노래를 시작한 앨범인 워크 송 (Work Song )을 비롯하여 당시 많은 수의 녹음 음반에서 리더로 활동했다. 이 녹음 작업 중에 그는 Kenny Clarke, Wes Montgomery, Walter Booker와 일했다. Walter Booker 는 나중에 Nat의 충실한 음악가가 되었고, 물론 Cannonball과도 돈독한 관계를 가졌다.
당시 Nat가 작업한 다른 프로젝트로는 1966년 A Man Called Adam이라는 영화에 대한 작업이 있다. 영화에서 Sammy Davis, Jr. 의 캐릭터가 트럼펫을 연주한다. Davis는 실생활에서 트럼펫을 연주 할 수 없었기 때문에 Nat는 캐릭터가 연주한 모든 것을 유령으로 고용했다. 이 시간 동안 그의 다른 중요한 프로젝트는 뮤지컬이었다. 그의 형제와 함께, 그는 포크 영웅 존 헨리 (John Henry)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Shout Up a Morning을 작곡했다 . 이 프로젝트가 공동 작업으로 시작되었지만 Cannonball이 1975년에 갑자기 죽을 때 프로젝트 작업이 중단되었다.
1970 년대
1975년 Cannonball이 사망 한 후, 5 중주가 끊어졌고 음악가들은 대부분 다른 곳으로 갔다. Nat에게는 충격이었다. 이 형제들의 직업은 너무 많이 얽혀서 잠시 동안 안정된 장소를 찾기가 어려웠으므로 냇은 격렬하게 일하기 시작했다. 사망 직후, 냇은 저명인사로 유럽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Headlining은 Nat에게 새로운 경험이 아니었다. 그는 이미 많은 앨범의 제목을 매기었지만 형제만큼 큰 이름은 아니었다. 냇 (Nat)은 일본으로 돌아와서 미국으로 돌아와 하버드 대학교에서 몇 명의 과목을 가르쳤다. 그는 자신의 5 중주로 연주하고 녹음했다. 예를 들어 알토 색소폰 연주자 Vincent Herring뿐만 아니라 월터 부커 (Walter Booker) 와 지미 코브 (Jimmy Cobb) 매우 긴 시간 일했다. 이렇게 냇은 마침내 자기 자신의 이름을 세울 수 있었고 캐논볼의 그림자로부터 자신을 끌어낼 수 있었다. 그는 Ron Carter, Sonny Fortune, Johnny Griffin, Antonio Hart와 함께 일했다.
1980 년대 후반
결국, Adderley는 Cannonball Adderley Quintet의 여러 멤버를 포함하는 육성자인 Adderley Brotherhood를 만들게 되었다. 이 그룹은 1980년에 유럽을 여행했다. Cannegball이 사망 한 직후 Carnegie Hall에서 콘서트를 공연 한 후 Shout Up a Morning 은 마침내 1986년 미국 여러 곳에서 상연되었다 . Nat는 198 년에 여러 다른 앙상블에 참여하게 되었다. Paris Reunion Band와 Riverside Reunion Band라는 그룹을 포함하여 향후 10 년 동안 그들은 1993년 몬테레이 재즈 페스티벌 (Monterey Jazz Festival) 에서 결성 된 후 1994 년 유럽을 순회 한 바 있는 그룹 이었다 .
Adderley는 국제적으로 여행을 즐겼으며, 특히 노년층의 여행을 즐겼다. 플로리다 주 레이크 랜드에 있는 집에서 1 년 동안 약 절반을 여행하고 나머지 절반은 집필과 녹음에 시간을 할애했다. 그는 국제적으로 여행하면서 미국 이외 지역의 사람들이 재즈를 훨씬 더 잘 수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재즈의 가장 위대한 팬들이 일본에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유럽인들 또한 음악에 열광했다. 이런 이유로 냇 (Nat)은 순전히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투어는 지루한 노력이었다. Nat은 국내 여행과 지출 시간 사이에 좋은 균형을 이루었다. 그를 위해, 이것은 이상적인 라이프 스타일이었다.
1997년 냇은 플로리다 남부 컬리지의 교수로 레지던트로 입사했다. 그는 또한 매년 열리는 Sun 재즈 페스티벌 (Sun Jazz Festival)의 창립과 발전을 도왔다. 같은 해, 그는 캔자스 시티의 재즈 명예의 전당에 들어갔다.
그는 1960년대 Harlem의 112th Street과 1970년대 New Jersey의 Teaneck에서 Lakeland로 이주하기 전에 살았다. 그는 또한 퀸즈의 코로나에 있는 그의 형제 근처에 살았다.
죽음과 유산
Nat Adderley는 플로리다 주 Lakeland에서 68세의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그는 플로리다의 탈라 해시에 있는 Southside Cemetery에 있는 그의 형제와 가까운 곳에 있었다. 그는 소울 재즈 대중화의 혁신가였으며 거의 100 편의 앨범을 녹음하면서 당시 가장 재능이 많은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는 코넷이 현대 재즈 악기가 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스타일
Adderley가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그는 덜 일반적인 코넷으로 바꿨습니다. 그는 원추형 코넷의 더 어두운 톤을 원통형 트럼펫의 밝은 사운드를 선호했다. 그는 코네트에서만 올 수 있는 자신의 서명이 된 부유하고 흙 같은 음색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그는 또한 Dixieland 재즈의 창시자가 연주한 악기를 다시 활성화하면서 코넷의 역사적인 품질을 즐겼다.
Adderley는 1960년대 스타일의 소울 재즈의 개발 및 설립과 함께 Cannonball Adderley Quintet의 나머지 멤버들과 함께 널리 공적을 남겼다. 이 스타일은 단순한 하모니, 무거운 bluesy 느낌, 매력적인 멜로디 리프와 종교적인 음색이 특징이다. 소울 재즈의 전체적인 요점은 블루스 와 교회 음악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더 단순하고 더 맛있고 관련성이 높은 재즈 유형을 되찾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것이 Adderley가 쓴 유일한 스타일은 아니다. 5 중주는 또한 그들의 녹음된 작업의 대략 절반을 차지하는 하드 밥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다. 이것은 비밥에서 직접 유래 된 재즈의 훨씬 더 거칠고 예리한 스타일이며, 스타일을 잘 연주 할 수 있는 기교적인 능력이 필요했다.
따라서 솔리스트이자 작곡가인 Adderley는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소울 재즈 넘버를 위해 더 단순하고 솔직한 솔로를 즉흥적으로 연주 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하드 밥에 대한 그의 모든 능력을 실험하고 과시 할 수 있었다. 특히 하드 밥을 연주 할 때 그는 정상적인 범위로 돌아가기 전에 짧은 버스트의 전형적인 코넷 범위 아래에서 연주하는 악기의 범위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의 범위는 1960년대 후반으로 점차 줄어들 기 시작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남은 생애 동안 계속 플레이하지 못하게 했다. 그는 재즈 스타일을 연주 할 수 있다는 사실은 다른 어떤 것보다 자신의 능력에 대해 더 많이 말하고 왜 그가 20 세기의 저명한 재즈 음악가로 간주되는지를 설명한다.
3.
게리 바츠 (1940년 9월 26일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출생)는 미국의 알토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자이자 클라리넷 연주자이다.
전기
Bartz는 Baltimore City College 고등학교와 Juilliard School을 졸업했다. 볼티모어에 있는 그의 아버지 클럽에서 Art Blakey 의 밴드를 채워 넣을 때 음악 산업에 뛰어 들었다.
Bartz는 Miles Davis, Charles Mingus, Max Roach, McCoy Tyner, Jackie McLean과 함께 했다. 그의 그룹인 Ntu Troop은 소울, 펑크, 아프리카 음악, 하드 밥, 아방가르드 재즈를 결합했다.
1995년 발매된 The Red and Orange Poems의 라이너 노트에서 Bartz는 재즈 평론가인 Stanley Crouch의 "악기를 집어 본 사람 중 가장 훌륭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묘사되었다. 그는 40 곡이 넘는 솔로 앨범과 200곡 이상의 게스트 아티스트를 녹음했다. 그는 McCoy Tyner의 앨범 Illuminations 에서 자신의 연주로 2005년에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바츠는 케네디 센터에서 열리는 특별 기념식에서 BNY 멜론 재즈 2015 Living Legacy Award를 수상했다. 현재 오하이오 음악 학교 (Oberlin Conservatory of Music) 에서 가르친다.
4.
Samuel "Sam" Jones (nickname Home,[1] 12 November 1924 – 15 December 1981) 는 재즈 더블 베이스 연주자와 첼리스트이며 작곡가이다.
Sam Jones는 미국 Florida의 Jacksonville에서 태어났고 1955년에 뉴욕으로 이사 갔다. 거기서 그는 Bobby Timmons, Tiny Bradshaw, Les Jazz Modes, Kenny Dorham, Illinois Jacquet, Freddie Hubbard, Dizzy Gillespie (1958–59),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아마도 Cannonball Adderley (1959–65)와 함께 한 작업으로 가장 잘 알려졌을 것이다. 그는 또한 Oscar Peterson (1966-1970)와 Cedar Walton과 몇 년을 함께 작업했고 50년대에 빌 에반스와 함께 녹음했다. 그의 경력은 주로 뉴욕시 재즈 장면을 맴돌았다. 존스는 그가 Adderley와 함께 일하는 동안 재즈 스탠더드 "Del Sasser" 와 "Unit 7"을 썼다. "Blue Funk", "O.P.", "Seven Minds"의 작곡들이 있다.
5.
Kenneth Sidney " Kenny " Drew (1928 년 8 월 28 일 - 1993 년 8 월 4 일)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전기
Drew는 1928년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5세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 그는 Manhattan의 음악 예술 고등학교에 다녔다. Drew의 첫 녹음은 1950년 하워드 맥기와 함께했으며, 그 후 2년 동안 Buddy DeFranco, Coleman Hawkins, Lester Young 및 Charlie Parker 가 이끄는 밴드에서 일했다. 캘리포니아에서 자신의 트리오와 짧은 기간 연주 한 후에 Drew는 뉴욕으로 돌아와 Dinah Washington, Johnny Griffin, Buddy Rich 및 여러 다른 사람들과 다음 몇 년 동안 연주했다. 그는 50 년대 내내 많은 녹음 세션을 이끌었고 1957년에는 John Coltrane 의 앨범인 Blue Train 에 출연했다. Drew는 유럽 전역에 정착한 미국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그는 1961년 파리로, 3 년 후 코펜하겐으로 이사했다. 그는 미국 재즈 관객의 많은 관심을 희생하는 동안 유럽 전역에서 폭 넓은 지지를 얻었다. 케니 드류 (Kenny Drew)는 덴마크계 베이시스트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과의 많은 세션을 녹화하여 코펜하겐 재즈 현장의 유명 인사가 되었다.
"Living in Copenhagen, and travelling out from there," Drew remarked, "I have probably worked in more different contexts than if I had stayed in New York where I might have got musically locked in with a set-group of musicians. This way, I have been able to keep my musical antennas in shape, while at the same time I have had more time to study and also get deeper into my own endeavors."[2]
드류는 “코펜하겐에서 살면서 거기에서 여행을 떠난다.” 라고 언급했다. “나는 만일 내가 세트를 이룬 음악가들과 음악적인 교류를 하지 못했던 뉴욕에 머물렀던 것보다 더 많은 다른 스타일의 콘텍스로 작업했다. 이런 식으로 나는 나의 음악적인 틀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나는 음악에 대한 더 많은 공부와 나 자신의 인내를 가지고 더 깊어질 수 있었다.”
라고 술회했다.
드류 (Drew)와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 은 올레이게 (Ole Ege )의 극장판 하드 코어 포르노 영화 Pornografi-en musical (1971)에 출연해 악보를 작곡하고 연주했다. Drew는 1993년에 사망하고 코펜하겐의 Nrebro에 있는 Assistens Cemetery 에 안장 되었다. 그의 아들 Kenny Drew, Jr. 도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스타일 연주
그의 터치는 The Biographical Encyclopedia of Jazz 에서 "정확한"것으로 묘사되었고, 그의 연주는 비밥에 영향을 받은 멜로디 즉흥 연주와 "화사한 미묘한 하모니"를 포함한 블록 코드의 조합된 스타일을 가졌다.
6.
로이 헤인즈 Roy Owen Haynes (1925년 3월 13일 출생)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자 그룹 리더이다. Haynes는 재즈에서 가장 많이 녹음된 드러머 중 한 명으로, 스윙과 비밥부터 재즈 퓨전 , 아방가르드 재즈에 이르기까지 70년 이상 다양한 스타일로 연주 해 왔다. 그는 표현력이 뛰어나고 개인적인 스타일 ( "Snap Crackle"은 1950 년대에 닉네임이었습니다.)과 그의 밴드 메이트에게 깊은 교전을 조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고 일부는 Hip Ensemble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했다. 그의 가장 최근 녹음은 ' Fountain of Youth' 와 [ Whereas ]. 둘 다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공연을 계속하고 1999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들어갔다. 그의 아들 Graham Haynes는 코넷 연주자이다. 그의 아들 Craig Haynes와 손자 Marcus Gilmore는 모두 드러머이다.
초기 경력
매사추세츠 보스턴의 록스 버리 ( Roxbury) 섹션에서 태어난 헤인즈 (Haynes)는 1944년 17세의 나이로 보스턴에서 프로 데뷔했다.
Haynes는 1945년에 연주자로서 전문 직업을 시작했다. 1947년부터 1949년까지 그는 색소폰 학자인 Lester Young과 함께 일했으며 1949년에서 1952년까지는 색소폰 연주자 Charlie Parker의 5 중주의 멤버였다. 그는 또한 피아니스트 버드 파웰 (Bud Powell) 과 색소폰 연주자인 워드 그레이 (Wardell Gray)와 스탠 겟츠 (Stan Getz)와 함께 녹음했다. 1953년부터 1958년까지 그는 가수 사라 본 (Sarah Vaughan)과 함께 투어를 했고 그녀와 함께 녹음했다.
나중에 경력
헤인즈가 록 세계에 미친 영향은 롤링 스톤즈의 Jim Keltner, Charlie Watts가 그에게 헌정하는 곡을 만들었고 Allman Brothers Band와 Page McConnell of Phish과 함께 최근 무대 공연으로 녹음되었다.
2008년 Haynes는 Grand Theft Auto IV에 라디오 방송국 JNR 로 출연했다.
A Life in Time 이라는 제목의 3 CD / 1 DVD 박스 세트 - Roy Haynes Story는 2007 년 10월에 Dreyfus Jazz에 의해 발표되었다. Parker, Vaughan, Davis, Monk, Corea, Metheny와 그의 Hip Ensemble과 Fountain of Youth quartet과 함께 녹음했던 것을 포함하여 1949년부터 2006년까지 Haynes의 경력에서 하이라이트였다. 이 세트는 The New Yorker Magazine에 의해 2007년도의 최고의 박스 셋트중 하나라고 목록에 올랐다. 그리고
Jazz Journalist's Association 상에 노미네이션 되었다.
WKCR-FM, New York은 2009년 1월 11일부터 23일까지 헤인즈의 경력인 301시간의 프로그래밍 조사를 했다. 2016년 4월 21일에 91살이 된 헤인즈는 The Late Show에서 Jon Batiste and Stay Human (band)에 의해 동반된 Stephen Colbert와 함께 드럼을 연주했다.
기술
Haynes는 멜로디에서 리드미컬한 자질을 추출하고 독특하고 새로운 드럼 및 특이한 심벌 패턴을 추출하여 이제 즉시 그 스타일을 인식할 수 있게 했다. 효과를 위해 심벌을 엄격하게 사용하기보다는 헤인즈는 그것들을 그의 독특한 리듬적인 접근을 위해 전면에 두었다. 그는 또한 독특하게 스네어를 가지고 바삭바삭 소리 나고 불을 뿜는 듯한 소리를 냈다 이것이 그의 별명인 'Snap Crackle'의 영감이 되었다.
추천 광고
Haynes는 Yamaha 드럼, 페달 및 하드웨어, Zildjian 심벌 및 Remo 드럼 헤드를 보증한다. 그는 또한 그의 Zildjian Roy Haynes 서명 드럼 스틱을 사용하고 Yamaha Roy Haynes 서명 스네어 드럼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루드비히 와 슬링 어 랜드 ( Ludwig and Slingerland) 를 지지했으며 라틴 타악기, 특히 콩가 (congas)를 연주하는 사진을 찍었다. Haynes는 과거에 Paiste 편평 라이드 를 사용했기 때문에 Paiste가 어떤 단계에서 그를 지지했을 수도 있다.
수상 및 영예
Esquire는 Fred Astaire, Clark Gable및 Cary Grant와 함께 Roy Haynes를 1960년 미국에서 가장 옷을 잘 입는 남성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그는 2004년 Down Beat Magazine 명예의 전당에 취임했다. 2010년 10월 9일 Roy Haynes는 워싱턴 DC의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에서 Mid Atlantic Arts Foundation의 BNY Mellon Jazz Living Legacy 상을 수상했다. 2010년 12월 22일 Haynes는 National Academic of Recording Arts and Sciences 에서 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했다. Haynes는 2011년 2월 12일 제 53 회 Annual Grammy Awards 시상식 및 후보자 리셉션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7.
Ray Barretto (1929년 4월 29일 - 2006년 2월 17일)는 미국 그래미상을 수상한 라틴 재즈 타악기 연주자이다.
초기 년
Barretto (그의 진짜 이름, "Barreto"는 그의 출생증명서에 철자가 틀렸다.)는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님은 1920년대 초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푸에르토리코에서 뉴욕으로 이사 왔다. 그는 스페인 Harlem에서 자랐고 어린 나이에 어머니의 사랑에 영향을 받아 Duke Ellington 과 Count Basie 의 재즈와 음악에 대한 것을 알았다. Barretto는 17 세 때인 1946년에 육군에 합류했습니다. 독일에 주둔하는 동안, 그는 벨기에의 생동감을 가진 비보라포니스트 Fats Sadi를 만났다. 그가 Gil Fuller 와 Chano Pozo 와 함께 Dizzy Gillespie 의 " Manteca "를 들었을 때 그는 자신의 부름을 깨달았다. 1949 년 Barretto가 군 복무에서 집으로 돌아 왔을 때 그는 클럽을 방문하기 시작했고 잼 세션에 참가하여 콩가 를 연주했다. Charlie Parker 는 Barretto가 자신의 밴드에서 연주하는 것을 들었다. 나중에, 그는 4 년 동안 연주했던 José Curbelo 와 Tito Puente 에서 연주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Barretto는 콩가를 연주하는 독특한 스타일을 개발했으며 곧 다른 재즈 밴드 리더가 찾았다. 라틴 타악기 연주자는 Barretto의 음악적 영향으로 인해 재즈 그룹에 출현하기 시작했다.
"엘와 투티 (El Watusi)"성공
1960년 Barretto는 프레스티지, 블루 노트 및 리버 사이드 레이블 하우스 뮤지션이었다. 그는 또한 재즈 음악가인 Herbie Mann과 함께 Columbia Records에 녹음했다. 뉴욕은 미국에서 라틴 음악의 중심이 되었고, "pachanga"라는 음악 장르는 당시의 라틴 음악 열풍이었다.
1961년, Barretto는 그의 첫 번째 히트작 "El Watusi"를 녹음했다. 그는 노래와 장르를 통해 매우 성공적이었고, 두 번째 탤런트 (싫어하는 것)가 되었다.
결합한 예술가 레이블을 위한 다수 앨범을 녹음 후에, Barretto는 1967년에 Fania 레이블과 결합하고, 새로운 레이블을 위한 그의 첫번째 녹음은 1968 년 앨범 Acid으로 매우 실험적인 라틴 음악과 함께하는 리듬 앤 블루스를 결합하는 실험적 앨범이었다. 이 기간 동안 Adalberto Santiago는 밴드의 리드 보컬이었습니다. 1972 년 Barretto의 Que viva la musica 가 발표되었다. 앨범의 트랙 "Cocinando"는 Barretto가 역할을 한 Fania All Stars의 Our Latin Thing 사운드 트랙을 열었다.
1973 년 Barretto는 1953 년 José Curbelo가 작곡 한 노래인 La Familia를 연주하고 Sonero Matancera 와 함께 Sonero Carlos Argentino가 녹음한 Indestructible 이라는 앨범을 녹음했다. Tito Allen 은 새로운 보컬리스트로 입사했다. 많은 성공적인 앨범과 Afro-Cuban 밴드가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둔 것처럼 멤버 대부분이 다국적 " 살사 "재벌 인 Típica 73을 출범 했다. 바레토는 살사로 우울하고 실망했다. 그는 재즈에 대한 그의 노력을 재촉 하면서 Fania All Stars 의 뮤지컬 디렉터로 남았다. 1975 년에 그는 Guarare 앨범으로도 불리는 Barretto 를 새로운 보컬리스트 Ruben Blades와 Tito Gomez와 함께 발표했다.
Barretto는 Rolling Stones 와 Bee Gees 의 녹음 세션에서 콩가를 연주했다. 1975년 그는 "Barretto"라는 곡으로 Grammy Award 에 후보로 올랐다. 1976 년에서 1978 년까지, Barretto는 Atlantic Records에 3 곡의 레코드를 녹음했으며, Barretto Live ... 에 대한 그래미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1979 년 그는 CTI 레코드를 위해 라쿠나를 녹음했으며 라틴 뉴욕 매거진의 1980 년 "Best Album"이라는 Ricanstruction 이라는 Fania의 살사 레코드를 제작했으며 Barretto는 올해의 콩가 연주자로 선정되었다.
나중 년
1990 년, Barretto는 앨범 Ritmo en el Corazón ( "Rhythm in the Heart")에서 Celia Cruz 의 보컬을 선보인 첫 번째 그래미상을 받았다.
Acid 앨범에는 "A Deeper Shade Of Soul"라는 노래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1991년 Billboard Hot 100 # 21 히트 곡 " Deeper Shade of Soul "에 네덜란드 밴드 Urban Dance Squad 가 샘플링 한 것이다.
1990 년대에도 라틴계 요원인 Chino Rodríguez 는 Barretto에게 그가 Larry Harlow 에게 던진 컨셉으로 접근했습니다. 아이디어는 "Fania의 라틴 전설", Barretto, Harlow, Yomo Toro, Pete "el Conde"Rodrguez, Junior González, Ismael Miranda, Adalberto Santiago가 모여 치노 (Chino)가 예약 한 "Fania의 라틴 전설" 라틴 음악 Booking.com Rodríguez. 1999 년 Barretto는 국제 라틴 음악 명예의 전당에 취임했다. Barretto는 뉴욕에 살면서 활동적인 음악 프로듀서이자 미국 , 아프리카 , 유럽 , 이스라엘 및 라틴 아메리카 의 여행을 시작한 여행 밴드의 리더였다.
죽음
Barretto는 뉴저지의 Hackensack University Medical Center 에서 2006 년 2 월 17 일 심장 마비 와 여러 건강 문제의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그의 시신은 푸에르토 리코 ( Puerto Rican) 로 날아갔으며 푸에르토리코 문화 연구소Puerto Rican Culture에서 그의 유해가 화장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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