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scar Pettiford Orchestra*의 앨범 – Deep Passion (1994년)
레이블: GRP – GRD-143, Impulse! – GRD-143
녹음일: 1956년 - 1957년
발매일: 1994년
길이: 01:06:47
스타일: Bop/Big Band
Tracklist
1 Nica's Tempo 3:45
2 Deep Passion 3:40
3 Smoke Signal 4:11
4 Sunrise-Sunset 3:58
5 Not So Sleepy 4:50
6 Perdido 4:00
7 Speculation 4:03
8 Two French Fries 2:48
9 The Pendulum At Falcon's Lair 2:58
10 The Gentle Art Of Love 3:33
11 Now See How You Are 5:10
12 I Remember Clifford 4:42
13 Aw! Come on 3:55
14 Somewhere 4:00
15 Laura 3:40
16 Little Niles 4:40
17 Seabreeze 2:54
Credits
Alto Saxophone, Arranged By – Gigi Gryce
Baritone Saxophone – Danny Bank (tracks: 1 to 6), David Kurtzer (tracks: 7 to 10), Sahib Shihab (tracks: 11 to 17)
Bass – Whitey Mitchell (tracks: 3)
Bass, Cello – Oscar Pettiford
Drums – Osie Johnson (tracks: 1 to 10)
French Horn – David Amram, Julius Watkins
Harp – Betty Glamann (tracks: 12, 15 to 17), Janet Putnam (tracks: 3 to 5, 9, 10)
Piano – Dick Katz (tracks: 11 to 17), Tommy Flanagan (tracks: 1 to 10)
Tenor Saxophone, Arranged By – Benny Golson (tracks: 11 to 17), Lucky Thompson (tracks: 1 to 10)
Tenor Saxophone, Flute – Jerome Richardson
Trombone – Al Grey (tracks: 11 to 17), Jimmy Cleveland (tracks: 1 to 10)
Trumpet – Art Farmer (tracks: 1 to 15), Ernie Royal (tracks: 1 to 10), Kenny Dorham (tracks: 16, 17), Ray Copeland (tracks: 1 to 17)
Notes
Recorded in New York City.
Tracks 1-2 recorded June 11, 1956.
Tracks 3-6 recorded June 12, 1956.
Tracks 7-10 recorded June 19, 1956.
Tracks 11-13 recorded August 23, 1957.
Tracks 14-15 recorded August 30, 1957.
Tracks 16-17 recorded September 6, 1957.
https://youtu.be/WKA7wRovY5M?list=PL7xGuCiq5HqYyENPlOf9Q5JhxMx8Cnrf2
Oscar Pettiford (1922년 9월 30일 - 1960년 9월 8일)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첼리스트 및 작곡가였다. 그는 비밥 관용구에서 일하는 최초의 음악가 중 한 명이었다.
전기
Pettiford는 오클라호마의 Okmulgee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한 종족인 촉토Choctaw족이였고 그의 아버지는 Cherokee와 African American의 반이었다.
그는 12 살 때 피아노로 전환하기 전에 노래하고 춤을 추었던 가족 밴드에서 자랐다. 14 살 때 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사람들이 베이스를 연주하는 방식을 좋아하지 않아 자신의 방법으로 연주하기 원했다. 14 세의 나이에 밀트 힌튼 (Milt Hinton)의 감탄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1941 년 자신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지 않아 포기했다. 5 개월 후, 그는 다시 Hinton을 만났고 힌톤은 그를 다시 음악으로 돌아오도록 설득했다.
1942년에 그는 Charlie Barnet밴드에 가입했으며 1943년 콜맨 호킨스(Coleman Hawkins) 와 함께 " The Man I Love "에 녹음한 후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Pettiford는 또한 이번에 Earl Hines 와 Ben Webster 와 함께 녹음했다. 뉴욕으로 이사한 후, 그는 1940년대 초 Minton 의 Playhouse에서 음악 스타일이 개발된 뮤지션 스타일을 개발한 음악가 중 한 명이었다. (Dizzy Gillespie, Thelonious Monk, Kenny Clarke와 함께). 그와 Dizzy Gillespie는 1943 년에 밥 그룹을 이끌었다. 1945년에 Pettiford는 호킨스와 함께 캘리포니아로 갔고, 그 곳에서 재즈 사운드 트랙으로 유명한 The Crimson Canary에 출연했다. 그는 1945년부터 1948년까지 Duke Ellington, 1949 년 Woody Herman과 함께 일한 후 1950년대 리더로 일했다.
지도자로서 그는 우연히 Cannonball Adderley를 발견했다. 그의 음악가 중 한 명이 그를 Adderley를 스탠드에 올려놓고 연주하게 했고, Adderley는 아주 인상적인 연주를 펼쳤다.
Pettiford는 재즈 음악의 솔로 악기로서 첼로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솔로 현장에서 밴드 리더 (Woody Herman)의 실제 농담으로 첼로를 연주했으며 밴드리더는 그가 솔로를 연주할 때 걸어 나갔다가 다시 돌아왔고 기대치 않은 첼로 연주에 감탄했다. 1949년, 그는 팔이 부러져 더 이상 베이스를 연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고, 친구가 빌려준 첼로를 실험했다. 더블베이스와 같이 1/4 옥타브 높게 튜닝한 Pettiford는 자신의 재활 기간 동안 (그의 팔이 슬링에 걸렸을 때) 1950년에 악기로 첫 녹음을 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그의 이차적인 도구를 사용했고 그는 남은 생애 동안 계속 첼로를 연주하고 녹음했다.
그는 1950년대에 데뷔 앨범을 발매한 후, Bethlehem and ABC Paramount labels 레이블 등을 위해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1950년대 중반에 그는 리버사이드 레이블로 녹음된 Thelonious Monk의 첫 앨범 3 곡을 연주했다. 1958년 그는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건너가 유럽 기업을 위해 녹음을 시작했다. 유럽으로 이주한 후 그는 Atilla Zoller와 같은 유럽 음악가들과 Bud Powell, Kenny Clarke와 같은 유럽에 정착한 다른 미국인들과 종종 공연했다. 그는 코펜하겐에서 1960년 소아마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바이러스로 사망했다. 그와 동시대 음악가인 Charles Mingus는 재즈에서 작곡가와 밴드 리더로서 가장 많은 녹음을 한 베이스 연주자 중의 하나로 뛰어난 인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