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뮤지션

Cassandra Wilson (1955년 12월 4일 출생)은 미국 재즈 뮤지션, 보컬리스트, 작곡가 및 프로듀서입니다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9. 22.





Cassandra Wilson (1955년 12월 4일 출생)은 미시시피 주 잭슨 출신의 미국 재즈 뮤지션, 보컬리스트, 작곡가 및 프로듀서입니다. 비평가 Gary Giddins는 블루스, 컨트리, 민속 음악을 그녀의 작품에 통합함으로써 "놀랄 만한 음색과 공격성인 음색을 가진 축복받은 가수"로 묘사된 윌슨은 2 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른 생활 및 경력

Cassandra Wilson은 기타리스트, 베이시스트, 음악 교사인 Herman Fowlkes, Jr. 의 세 번째이자 가장 어린 아이입니다. 그리고 교육학에서 박사학위를 딴 초등학교 교사인 Mary McDaniel가 어머니입니다. 그녀의 가계에는 Fon, Yoruba, Irish 및 Welsh가 포함 됩니다. Motown에 대한 그녀의 어머니의 사랑과 재즈에 대한 아버지의 헌신 사이에서 Wilson의 부모는 카산드라의 음악에 대한 초기 관심을 촉발 시켰습니다.

윌슨의 초기 공식 음악 교육은 클래식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녀는 6세에서 13 세 사이의 피아노를 공부하고 중학교 콘서트와 행진 밴드에서 클라리넷을 연주했습니다. 이 훈련에 지쳤을 때, 그녀는 아버지에게 그녀에게 기타를 배우기를 요청했습니다. 대신, 그는 자립심에 대한 교훈을 주면서 그녀가 멜만의 방법 서적을 공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Wilson은 자신이 직접 기타를 탐구하면서 "직관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간 동안 그녀는 민요풍을 채택하여 자신의 노래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Dorothy 의 오즈의 마법사 (Wizard of Oz)를 비롯한 뮤지컬 연극 제작물에 출연했으며, 학교 체제에서 차별화된 학교에서 인종 차별을 겪었습니다.

대학 시절에 윌슨은 밀일랩 대학 (Millsaps College)과 잭슨 주립 대학 (Jackson State University)에 다녔습니다. 그녀는 대중교통 분야의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교실 밖에서 R & B, 펑크 밴드 , 팝 커버 밴드와 함께 밤을 보내고 지역 커피 하우스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존 리즈 (John Reese)와 앨빈 필더 (Alvin Fielder)가 설립한 블랙 아트 음악 협회 (Black Arts Music Society)는 그녀에게 비밥 공연을 할 수 있는 첫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2007년 Millsaps College 에서 예술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81년 New Orleans로 옮겨 현지 TV 방송국 WDSU의 홍보 부국장을 지냈습니다. 그녀는 오래 머물지 않았습니다. Earl Turbinton, Alvin Batiste , Ellis Marsalis 를 포함한 멘토와 함께한 스승과 함께 Wilson은 재즈 공연을 진지하게 추구하고 다음 해 뉴욕으로 이사했습니다.

M베이스와의 음악 협회

뉴욕에서는 윌슨의 초점이 즉흥적인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녀는 가수 Abbey Lincoln 과 Betty Carter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그녀는 트럼본 연주자 Grachan Moncur와 함께 귀 훈련을 공부하면서 그녀의 보컬 프레이 징 및 스커트를 미세 조정했습니다. 그녀는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동창인 피아니스트 사딕 하킴 (Sadik Hakim) 의 지도 아래 자주 잼 세션을 가졌으며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스티브 콜맨 (Steve Coleman )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표준 재즈 레퍼토리를 뛰어 넘어 독창적인 소재를 개발하도록 권장했습니다. 그녀는 콜맨 (Coleman)이 주도한 M-Base 집단의 창립 멤버이자 보컬리스트가 되었고, AACM ( Creative Music Advancement Association ) 및 BAG ( Black Artists Group ) 협회의 문체적 파생물이었습니다. 전통적이고 전위적인 재즈의 맥락에서 펑크와 소울의 그루브를 상상하게 하는 연주활동을 했습니다. The New York Times 에 대한 기사에서 Peter Watrou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브루클린의 M-Base 그룹은 재즈와 팝 형 모두에서 일하면서 처음에는 1970년대의 펑크처럼 들리는 음악을 만듭니다. Marsalis 씨 (그리고 그의 형제 Wynton )가 연주한 음악과 마찬가지로 Greg Osby, Cassandra Wilson, Geri Allen과 함께 M-Base - Steve Coleman이 만든 음악은 최고의 면모를 지닌 미묘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유명한 음악. Coleman의 그룹에서는 가수가 일렉트릭베이스, 기타, 드럼 및 전기 키보드 (친숙한 록 및 펑크 참조가 있는 반짝이는 음악 믹스)로 지원됩니다. 그러나, 그것의 모든 리드미칼 한 및 미터법 조작 때문에,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냈습니다.”

M-Base의 복잡한 질감이나 조화로운 정교한 멜로디는 목소리 (일반적으로 포함된 모든 구성의 중심점으로 간주됨)가 명백한 선택은 아니었지만 Wilson은 단어가 없는 즉석 및 가사로 설정의 패브릭에 몸을 실었습니다. 그녀는 콜먼 (Coleman)의 데뷔에서 Motherland Pulse (1985)의 리더로, 그 다음으로 The Edge of Tomorrow (1986), World Expansion (1986), Sine Die (1987), M-Base 대규모 앙상블인 Anatomy of a Groove (1992)의 그녀의 보컬을 들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윌슨은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헨리 쓰레드 길 (Henry Threadgill)을 특징으로 하는 전위적인 트리오 뉴 에어 (New Air) 와 함께 투어를 하고 이탈리아에서 Air Show No. 1 (1987)을 녹음했습니다. 그녀의 수석이자 AACM 멤버인 Threadgill은 자신과 윌슨이 공유하는 문체의 경계를 초월하는 작곡가로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솔로 경력

동료 M-Base 아티스트와 마찬가지로 Wilson은 뮌헨 기반의 독립 레이블인 JMT에 서명했습니다. 그녀는 1986년 그녀의 첫 번째 녹음을 Point of View 로 발표했습니다. JMT 앨범의 대부분과 마찬가지로 M-Base와 함께 Wilson의 원본이이 세션을 지배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Coleman, Jean-Paul Bourelly 및 James Weidman과 몇 가지 표준에 따라 자료를 녹음하고 공동 작성했습니다. 그녀의 특히 중요시되는 목이 쉰 듯한 콘트라알토는 이 레코딩 과정에서 점차 생겨납니다. 그녀는 피치를 늘리거나 구부리거나, 음절을 길게 하거나, 어스름거림에서 음조로 음색을 조종 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이 녹음으로 그녀를 진지한 음악가로 확립하면서 Wilson은 이 기간의 중간에 녹음된 표준 앨범인 Blue Skies (1988)에 대한 첫 번째 광범위한 비평을 받았습니다. 1993 년 Blue Note Records 와의 계약은 수십만 권의 앨범을 판매하는 앨범을 통해 재즈 외에도 관객에게 커리어와 중요한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을 선사했습니다.

블루 라이트 'Til Dawn (1993)으로 시작하여 그녀의 레퍼토리는 블루스, 팝, 재즈, 월드 뮤직 및 국가의 광범위한 종합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녀는 원본과 기준을 계속 노래했지만 Robert Johnson의 "Come on in My Kitchen", Joni Mitchell의 "Black Crow", The Monkees' "Last Train to Clarksville", 그리고 Hank Williams'의 "I'm So Lonesome I Could Cry".까지 다양합니다. Not only did Wilson effectively reconnect vocal jazz with its blues roots, she was arguably the first to convincingly fashion post–British Invasion pop into jazz, trailblazing a path that many have since followed.

윌슨은 보컬 재즈와 블루스의 뿌리를 효과적으로 재연했을 뿐만 아니라, 그녀는 처음으로 포스트 브리티쉬의 팝들을 재즈에 패션화시켰고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따라왔습니다. 또한 프로듀서인 Craig Street은 팝 프로덕션 기술을 사용하여 목소리를 중심으로 풍부한 주변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확대하고 Brandon Ross의 강철 기타, 바이올린, 아코디언 및 타악기를 사용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선명한 배열로 음향적 깊이를 부여합니다.

윌슨의 1996년 뉴 문 딸 (New Moon Daughter) 은 최고의 재즈 보컬 공연은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1997년 Wynton Marsalis 의 Pulitzer Prize 우승 작곡인 Blood on theFields의 보컬리스트로 녹음 및 투어를 했습니다. 고인이 된 마일즈 데이비스는 윌슨에게 중요한 영향을 끼친 인물이었습니다. 1989년 윌슨은 시카고의 JVC 재즈 페스티벌에서 데이비스의 오프닝 공연으로 공연 했습니다. 1999년에 데이비스 (Davis)에 대한 경의로 트래블링 마일즈 (Traveling Miles) 를 제작했습니다. 앨범은 1997년 11월 Davis의 명예로 링컨 센터에서 연주한 일련의 재즈 콘서트에서 개발되었으며 Wilson이 원래 테마를 적용한 Davis 자신의 작품을 기반으로 하는 세 가지 선택을 포함합니다.

개인 생활

Wilson은 1981년부터 1983년까지 Anthony Wilson과 결혼했습니다.

그녀에게는 1980년대 후반에 태어난 아들, Jeris가 있습니다. 그녀의 노래"Out Loud (Jeris' Blues)"는 그에게 헌정됩니다. 수년 동안 그녀와 그녀의 아들은 한 때 Count Basie , Lena Horne 및 복서 Joe Louis에 소속되어 있던 아파트에서 뉴욕시의 Sugar Hill에 살았습니다.

2000년 Wilson은 배우 영화 Isaach de Bankolé와 결혼하여 콘서트 영화 Traveling Miles : Cassandra Wilson (2000)에서 그녀를 감독했습니다.

윌슨과 그녀의 어머니는 Alpha Kappa Alpha 클럽의 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