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s Davis의 스튜디오 앨범 Round About Midnight(1957년)
레이블: Columbia CL-949
녹음일: 1955년 10월 26일, 1956년 6월 5일, 9월 10일
발매일: 1957년 3월 6일
길이: 38:47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George Avakian
Round About Midnight는 재즈 뮤지션인 Miles Davis의 앨범 입니다. 콜럼비아 레코드 에 데뷔한 이 앨범은 원래 1957년 3월에 발매 되었습니다. (CL 949). 앨범은 Thelonious Monk의 노래 " Round Midnight "에서 그 이름을 따 왔습니다. 녹음 세션은 1955 년 10 월 26 일 컬럼비아 스튜디오 D에서, 그리고 1956 년 6 월 5 일과 9 월 10 일 컬럼비아의 30 번가 스튜디오 에서 열렸습니다.
' The Round About Midnight ' 는 비평가들로부터 하드 밥 장르의 걸작으로 여겨졌으며 지금까지 가장 위대한 재즈 앨범 중 하나입니다.
배경
1955년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에서 데이비스는 노래의 작곡가인 Thelonious Monk 과 함께 Connie Kay 와 Modern Jazz Quartet의 Percy Heath, Zoot Sims 그리고 Gerry Mulligan과 함께 올스타 잼 세션의 일환으로 "Round Midnight"노래를 연주했습니다. Davis의 솔로는 많은 재즈 팬과 비평가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건강에 좋고, 마약을 하지 않았던 데이비스 (그가 실제로 헤로인 중독에서 1 년 이상 자유로워진 것)의 표시와 중요한 복귀로 간주되었습니다. Davis의 이러한 반응에 대한 반응은 전형적으로 간헐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게 무슨 소리죠? 방금 연주한 방식대로 연주했습니다." 콜럼비아 레코드의 George Avakian과 그의 형제 Aram은 데이비스를 연주를 지켜봤고 Aram은 데이비스를 레이블과의 계약에 서명해야한다고 George Avakian을 설득했습니다. 데이비스는 결국 콜럼비아 레코드 (Columbia Records)와 계약을 맺어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함께 색소폰으로 유명한 "5 중주 (five great quintet)"를 구성 할 수 있었습니다. ' Round About Midnight ' 는 그의 새 레이블을 위한 첫 번째 앨범이었습니다.
Davis는 Prestige Records와 계약을 맺고 있었지만 Prestige 계약이 만료된 후에 Columbia가 자료를 공개 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앨범의 녹음 날짜는 Columbia Records의 스튜디오에서였습니다. 첫 번째 세션은 1955년 10월 26일 Studio D에서 "Ah-Leu-Cha"트랙이 앨범에 나타나지 않은 세 개의 다른 곡들과 함께 녹음 된 것입니다. 이것은 5 중주의 첫 번째 스튜디오 녹음입니다. 앨범의 나머지 부분은 1956년 6월 5일 ( "Dear Old Stockholm", "Bye Bye Blackbird"및 "Tadd 's Delight") 세션과 1956년 9월 10일 ( "All You"및 "Round Midnight ") 콜럼비아의 30 번가 스튜디오에서. 같은 기간 동안 Miles Davis Quintet은 프레스티지와 계약을 맺기 위한 세션도 녹음했습니다.
All About Jazz (favorable) link
Allmusic 5/5 stars link
The Guardian 4/5 stars link
MusicHound 5/5 stars link
Penguin Guide to Jazz 3/4 stars link
PopMatters (favorable) link
Rolling Stone 5/5 stars link
Virgin Encyclopedia 4/5 stars link
Warr 5/5 stars link
출시일에 'Round About Midnight' 는 평균적인 리셉션을 받았습니다. 레코드 체인저 (Record Changer)의 랄프 버턴 (Ralph Berton)은 이를 "정통적이고 중간 수준의 보수적 이면서도 진보적인 재즈"로 묘사했습니다. Penguin Guide to Jazz Recordings 은 Prestige 계약 의무 세션 (결국 Miles는, Relaxin ' , Workin' , Steamin ' 및 Cookin' 앨범으로 발표 됨)에 녹음 내용이 "각주처럼 들릴 것"이며 " 훌륭하지만 어떻게든 프레스티지 녹음보다 좀 떨어지는 녹음이다. " 라고 언급했습니다.
초기 리셉션에 이어 수년간 ' Round About Midnight ' 가 비평가들 사이에 서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음악 작가인 유진 홀리 (Eugene Holley, Jr.)는 나중에 앨범을 리뷰로 썼습니다.
“스타일적은 앨범 Round About Midnight은 "Dear Old Stockholm", "Bye-Bye Blackbird", Tadd Dameron의 "Tadd 's Delight", Jackie McLean의 미래형 작곡인 "Little Melonae"와 같은 스탠더드 (또는 곧 표준이 될 것입니다.)를 포함합니다. 마일즈와 회사는 역사적인 Birth of the Cool에서 "Budo"를 되풀이합니다. 뛰어난 트랙은 Davis의 Harmon-muted 인 Thelonious Monk의 발라드, " Round Midnight"입니다. 이 곡은 여전히 Miles 스탠더드입니다. 포스트 모던한 현대 재즈의 기원을 듣고 싶다면 바로 이것입니다.”
Cadence의 Bob Rusc 는 "이 시대에 관한 모든 것, 흰색과 검은 색 바탕에 적색으로 나타난 마일즈 데이비스의 검은 안경 뒤, 생각을 제거한 듯한 커버 사진을 Miles Davis를 공연에 사용하는 것은 매우 고전적입니다. 이 앨범의 절묘한 예술성으로 인해 전설이 생겨났으며 이 경우 녹음된 음악의 역사에서 필수적인 녹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 누가? ] 가 하드 밥 시대의 정점에 이른 시기에 Midnight의 선택은 Davis의 고유한 서정성에 의해 단련된 공연과 함께 초기 비밥 시대의 총체적인 모습을 띠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의 데이비스는 소니 롤린스 (Samny Rollins)를 돋보이게 하는 형식으로 나타나는 1956년 jazz Messengers와 the Max Roach/Clifford Brown 퀸뎃과 함께 하는 호레이스 실버와 하드 밥의 개척자인 아트 블레이크에 의해 촉진된 새로운 스타일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콜트레인은 아직은 재즈 역사에 아이콘적 인물이 아니었고 데이비스의 퀸텟에 그의 출현은 앞서 언급한 Rollins 대신으로 하기엔 많은 것들이 실망스러웠다. 그의 스타일은 열광적이고 탐구적이었지만 배아의 단계였고 10년 후에 축하받은 sheets of sound에 접근되지 않았던 때였다. 1957년 4월, 콜트레인의 헤로인 사용으로 데이비스를 떠나 몽크와 협력했으며 몽크의 보호 아래 콜트레인의 연주 스타일이 상당히 강화되었다.
재발행
2001년 4월 17일 소니는 24 비트 리마스터링 기능과 초기 세션에서 출시된 4 개의 보너스 트랙을 포함하는 Columbia / Legacy 레이블에 컴팩트 디스크용 앨범을 재발행 했다.
"Budo"는 Columbia, Jazz Omnibus의 1957년 선집 앨범의 일부로 출시되었으며 Leonard Bernstein 의 1956년 앨범인 " Sweet Sue, Just You "는 재즈가 클래식 관객에게 무엇이 재즈인가를 설명하려는 목적으로 나타났다.
2005년 6월 14일의 2 디스크 재발행은 1956 퍼시픽 재즈 페스티벌의 퀸텟 세트 녹음과 함께 Davis의 1955년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 "'Round Midnight",공연이 포함된 두 번째 디스크 2001년도 재발행 된 것과 함께 나타났다. 뉴 포트 트랙은 the Legacy compilation Happy Birthday Newport: 50 Swinging Years!에서 전년도에 처음으로 공개 되었다 .
Track listing
Side one
1. "'Round Midnight" Thelonious Monk, Bernie Hanighen, Cootie Williams 5:58
2. "Ah-Leu-Cha" Charlie Parker 5:53
3. "All of You" Cole Porter 7:03
Side two
1. "Bye Bye Blackbird" Mort Dixon, Ray Henderson 7:57
2. "Tadd's Delight" Tadd Dameron 4:29
3. "Dear Old Stockholm" traditional; arranged by Stan Getz 7:52
2001 bonus tracks
7. "Two Bass Hit" (previously issued on Circle in the Round) John Lewis, Dizzy Gillespie 3:45
8. "Little Melonae" (previously issued on Basic Miles) Jackie McLean 7:22
9. "Budo" (previously issued on Jazz Omnibus) Bud Powell, Miles Davis 4:17
10. "Sweet Sue, Just You" (previously issued on What Is Jazz) Will J. Harris, Victor Young 3:40
2005 anniversary edition bonus disc
모든 트랙은 표기된 것만을 제외하고 1956년 2월 18일 the Pacific Jazz Festival, Pasadena Civic Auditorium에서의 라이브 실황이다.
1. "'Round Midnight" (live at the Newport Jazz Festival, July 17, 1955) Thelonious Monk, Bernie Hanighen, Cootie Williams 6:00
2. "Introduction by Gene Norman" 1:36
3. "Chance It (aka Max Making Wax)" Oscar Pettiford 4:33
4. "Walkin'" Richard Carpenter 10:02
5. "Dialogue by Gene Norman and Miles Davis" 0:27
6. "It Never Entered My Mind" Richard Rodgers, Lorenz Hart 5:18
7. "Woody 'n You" Dizzy Gillespie 5:46
8. "Salt Peanuts" Dizzy Gillespie, Kenny Clarke 4:33
9. "Closing Theme" Miles Davis 0:28
Personnel
Miles Davis – trumpet
Paul Chambers – double bass
John Coltrane – tenor saxophone
Red Garland – piano
Philly Joe Jones – drums
Newport personnel bonus disc track one Miles Davis – trumpet
Zoot Sims – tenor saxophone
Gerry Mulligan – baritone saxophone
Thelonious Monk – piano
Percy Heath – double bass
Connie Kay – drums
Production personnel
Frank Laico – engineer
Teo Macero – mastering
Aram Avakian, Don Hunstein, Dennis Stock – photography
Seth Rothstein – reissue project director
Bob Belden, Michael Cuscuna – reissue producers
Ray Moore – reissue engineer
Mark Wilder – reissue engineering and mastering
Randall Martin – reissue design
Howard Fritzson – reissue art director
Bob Blumenthal – reissue liner notes
AllMusic Thom Jurek 리뷰
'Round About Midnight' 는 Miles Davis 의 콜럼비아 데뷔 녹음이었으며, 시작과 끝이었습니다. 확실히 그의 중요한 녹음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을 발급한 레이블로 녹음 경력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Philly Joe Jones, Paul Chambers, 피아니스트 Red Garland, 그리고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 존 콜트레인 이라는 이름을 가진 흥미있는 새로운 밴드의 데뷔 녹음이었습니다. 타이틀 트랙은 음소거된 트럼펫을 사용한 독창적인 연주로 인해 선정되었으며, 대단한 칭찬을 받기 전에 여름에는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에서 데뷔했습니다. 마일즈는 앨범이 공개 될 때까지 이미 밴드를 해체했기 때문에 일 년 후 Cannonball Adderley와 재형성한 밴드는 6중주단이었지만 앨범을 발매할 당시에는 일종의 결말이었습니다. 하지만 긴장된 해였습니다.
음악적으로 이 사운드는 1956년에 발행된 사운드(birth of cool)만큼 독특하고 아름답습니다. Davis는 이미 재즈 (cool jazz)와 하드 밥 (hard bop)의 두 가지 변형을 으로 어느 정도 마음의 부담을 지고 밴드를 이끌었고 여기서 그 후 2년 동안이라고 굳이 부정할 수 없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Monk의 자체를 넘어서는 버전인 "Round About Midnight"은 명백한 서정적이고 조화로운 아름다움 외에도 레드 갈랜드의 왼손에 의해 모든 코드가 변화하며 뛰어오르는 Bluesology(블루스 음악적인)인 Charlie Parker 의 "Au Leu-Cha"가 있습니다. Coltrane의 솔로는 Davis의 음악과 완전히 대조적인데 주목할 만합니다 : 그는 모드의 심장을 찾고 변화에 대한 하모니적 대위법에서 멜로디를 연주하지만 외부에서는 들리지 않습니다.
콜 포터 (Cole Porter )의 "All of You"는 데이비스는 분명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의 "Basin Street Blues"에서의 솔로를 인용하고 있지만 Coltrane은 멜로디를 많이 연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Bye-Bye Blackbird"에 밴드 젤을 하나의 유닛으로 들려주는 것은 데이비스가 높은 음표로 멜로디를 연주하면서 시작하여 조용하고 감미롭고 조화를 이루기 전까지 약간 흐려져서 솔로가 시작됩니다. Garland는 백그라운드에서 불규칙적인 간격의 화음으로 반주하는 것 이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리듬 섹션이 "부드러운 시간"을 유지함에 따라 코드 모양을 간격이 있는 균열로 밀어 넣고 이동시킵니다.
Coltrane이 Davis가 휴식을 취할 때, 데이비스의 여백적인 방법보다는 그는 곡의 멜로디 바디를 재빨리 음들을 쿵쾅거리고 Garland는 하모니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솔로가 다시 불러올 수 있을 때까지 모드와 템포를 한 단계 올린 상태에서 모든 음들을 빠르게 분쇄합니다. 가 조화로 보완해야하지만 다시 내려. 갈란드는 첫 번째 한 손을 사용하고 그리고 두 손을 모두 사용하여 멋진 전체 블루스로 곡을 읽은 후 Davis를 다시 불러 들여 화음을 만듭니다. 모든 것이 얼마나 매끄러운지 숨이 막힐정도로 아름답습니다. 'Round About Midnight '는 데이비스 콜롬비아 녹음에서 가장 필수적인 녹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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