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l Percival Taylor (1929년 3월 25일 출생)는 미국의 피아니스트이자 시인이다. 클래식 피아노로 훈련된 Taylor는 일반적으로 프리 재즈의 개척자 중 한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의 음악은 매우 정력적이고 물리적인 접근법으로 특징지어지며 복잡하고 즉흥적인 음색을 만들어 내며 음색군과 복잡한 폴리리듬(대조적 리듬의 동시 사용)을 자주 포함한다. 그의 피아노 기술은 퍼거션 연주와 비슷한 예를 들어 (표준 피아노에 있는 건반의 수를 말하는) "eighty-eight tuned drums"로 묘사된다. 그는 또한 "동시대의 클래식 음악들과 나란한 음악성을 가진 Art Tatum과 같은) 피아니스트로 묘사되었다.
이른 인생
테일러 (Taylor)는 뉴욕의 퀸즈 (Queens of Corona) 에서 태어났다. 테일러 (Taylor)의 어머니는 중산층 가정의 유일한 자녀로서 조기에 음악을 듣도록 권유했다. 그는 6 세 때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뉴욕 음악 대학과 뉴 잉글랜드 음악원에서 공부했다. 뉴 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에서 Taylor는 작곡과 편곡을 전공했다. 그곳에서 그는 현대 유럽 예술 음악에 익숙해졌다. Bartok과 Stockhausen은 그의 음악에 주목했다.
1955년 테일러는 보스턴에서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는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자 스티브 레이스 (Steve Lacy)와 함께 4 중주를 구성했다. 그들은 베이시스트 Buell Neidlinger 와 드러머 Dennis Charles 와 함께 연주했다.
Taylor의 첫 번째 녹음인 Jazz Advance는 Lacy를 출연하고 1956년에 발표되었다. Cook 과 Morton 은 Penguin Guide to Jazz 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 세트에는 기존의 Post-Bop 형식에 대한 많은 고개를 끄덕이게 했지만 아직까지 피아니스트가 나중에 몰입 하게 될 자유에 지점에 이미 도착해 있었다." Taylor의 4중주는 1957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에서도 등장했다. 그는 1958년에 색소폰 연주자인 John Coltrane 과 공동 작업했다 ( Stereo Drive , 현재 Coltrane Time으로 이용 가능).
1950 년대와 1960 년대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걸쳐 Taylor의 음악은 더욱 복잡해졌으며 기존 재즈 스타일에서 벗어났다. 공연들은 쉽게 열리지 않았으며 클럽 주인들은 비즈네스에 도움이 되지 않는 테일러의 연주를 흔쾌히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의 1959년 LP는 Looking Ahead!,은 메인스트림 재즈에 비교되는 창조자로서의 혁신을 선보였다. 당시 다른 사람들과 달리, Taylor는 기교적인 기법을 사용하고 프레이즈사이에서 빠르고 스타일 적인 연주를 만들어냈다. 이러한 특성은 오늘날 테일러 음악의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Unit Structures (1966)와 같은 획기적인 녹음도 등장했다. 'The Unit'을 통해 음악가들은 종종 대화식 인터 플레이를 통해 화산처럼 연주하는 새로운 형태를 개발했다. 1960년대 초에, 잘 알려져 있지 않은 Albert Ayler는 테일러와 한동안 잼세션으로 활동했고 적어도 2004 년까지 미발매 된 앨범 Four 에 등장하기도 했다.
1961년 테일러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지미 라이언스 (Jimmy Lyons)와 함께 정기적으로 작업했으며, 그는 테일러의 가장 중요하고 일관된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이다. Taylor, Lyons와 드러머 Sunny Murray (그리고 나중에 Andrew Cyrille )는 The Unit의 핵심 멤버였다. Lyons의 1986년 조기 사망까지 Taylor의 기본 그룹에 속해있었다. 재즈 아이콘 Charlie Parker의 영향을 크게 받았던 Lyons의 연주는 강한 블루스 감수성을 유지하고 재즈 전통에 묶인 Taylor의 전위적인 음악을 계속 유지하도록 도와주었다.
솔로 콘서트
테일러는 60년대 후반에 솔로 콘서트를 시작했다. 최초의 녹음된 솔로 연주 (네덜란드 라디오)는 1967년 7월 1일 로테르담의 De Doelen 콘서트홀에서 'Carmen With Rings'(59 분)로 진행되었다. Taylor가 이틀 전에 암스테르담 Concertgebouw에서 같은 곡을 연주 했었다. 이후 많은 콘서트가 앨범에 발표되었고 Indent (1973), Spring of Two Blue-J (1973), Silent Tongues (1974), Garden (1982), Olim (1987), Erzulie Maketh Scent (1989)와 The Tree of Life (1998)가 있다. 그는 지미 카터 (Jimmy Carter)를 위해 백악관 잔디밭에서 연주했, 대학에서 레지던트 아티스트로 강의하고, 결국 1973년에 구겐하임 휄로 십을, 1991 년에는 맥아더 휄로 십을 받았다 .
1990 년대와 Feel Trio
Lyons가 1986년에 사망 한 후, Taylor는 William Parker (베이스)와 Tony Oxley (드럼)와 함께 1990년대 초에 Feel Trio를 만들었다. 이 그룹은 Celebrated Blazons, Looking (The Feel Trio , 그리고 the 10-CD set 2 T's for a Lovely T. 10-CD 2 Lovely T를 녹음했다. 지미 라이언스 (Jimmy Lyons)의 이전 소그룹과 비교했을 때, Feel Trio는 재즈 전통에 덜 얽매이고 유럽의 프리 즉흥 연주의 정신에 더 잘 어울리는 보다 추상적인 접근 방식을 가졌다. 그는 또한 대규모 앙상블과 빅 밴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1988년 베를린에서의 그의 장기 거주는 독일 레이블 FMP에 의해 광범위하게 문서화되었고, Oxley, Derek Bailey, Evan Parker, Han Bennink, Tristan Honsinger, Louis Moholo, Paul Lovens, 을 포함한 유럽의 프리 즉흥 연주자를 가진 듀엣과 트리오에서 거대한 박스 세트 공연을 하게 되었다. 그의 후반 대부분의 음반은 Verve / Gitanes의 Momentum Space ( Dewey Redman 과 Elvin Jones 와의 연주한)를 제외하고는 유럽 레이블에서 녹음되었다. 클래식 레이블 Bridge는 그의 1998년 국회 도서관 공연 Algonquin ( 바이올리니스트 Mat Maneri 와의 듀엣)을 발표했다. 테일러는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전 세계의 수용 인원을 대상으로 공연을 했으며, 주로 선호하는 악기인 9 개의 특별 하급 키가 있는 Bösendorfer 피아노로 연주했다. "All the Notes"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는 2006년 크리스 펠버 (Chris Felver) 감독이 DVD로 발매했다. Taylor는 이전의 다큐멘터리 영화 ' Imagine the Sound' (1981)에서 자신의 음악, 시 및 춤에 대해 토론하고 연주했다
2000년대
2008 년 무어 축제
테일러는 2000년대에 아낌없이 녹음했으나 조 록 (Joe Locke), 막스 로치 (Max Roach), 시인 아미리 바라 카 (Amiri Baraka)와 같은 다른 음악가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앙상블 (Cecil Taylor Ensemble, Cecil Taylor Big Band)로 계속 연주했다. 2004년 Iridium 2005의 Cecil Taylor Big Band는 2009년 Highline Ballroom의 Cecil Taylor Trio의 녹음은 2009년 All About Jazz에서 2004년 최고의 실적으로 지명되었다. 트리오는 Taylor, Albey Balgochian, Jackson Krall로 구성되어있다. 자서전, 콘서트 및 기타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2010년에, 레이블 Triple Point Records는 Ailanthus/Altissima: Bilateral Dimensions of Two Root Songs라는 뉴욕시의 Village Vanguard에서 라이브로 녹음되었던 오랜 기간동안 함께 연주해왔던 Tony Oxley와의 듀오 세트를 발매했다.
2013 년에는 Kyoto Prize for Music상을 수상했다. 2014년 필라델피아의 Painted Bride Art Center 에서 그의 경력과 85세 생일이 "Cecil을 축하하는"추모 콘서트 이벤트에서 영예를 안았다. 2016 년 휘트니 미술관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에서 열린 계획 : 세실 테일러 (Cecil Taylor)라는 회고전을 수상했다.
발레와 댄스 [ 편집 ]
피아노 외에도 Taylor는 항상 발레와 댄스에 관심이 있다. 아직 어렸을 때 돌아가신 그의 어머니는 댄서였으며 피아노와 바이올린도 연주했다. 테일러는 한 번 말했다 : "나는 댄서가 만드는 공간에서의 도약을 피아노에 모방하려한다." 그는 1977년과 1979년 댄서 Dianne McIntyre 와 공동 작업을 했다. 1979년에는 Mikhail Baryshnikov와 Heather Watts 가 출연한 12 분 발레 "Tetra Stomp : Eatin 'in Space에서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했다.
시
테일러 (Taylor)는 로버트 던컨 (Robert Duncan), 찰스 올슨 (Charles Olson), 아미리 바라카 (Amiri Baraka)를 주요 영향으로 인용한 시인이다. 는 종종 그의 시를 그의 음악 공연에 통합하며, 그의 앨범의 라이너 노트에 자주 등장한다. 1987년 Leo Records가 발매 한 CD Chinampas 는 Taylor가 퍼커션을 연주하며 시를 여러 곡을 녹음한 것이다.
영향과 음악 스타일
스티븐 블록 (Steven Block)에 따르면, 프리 재즈는 1957년 Five Spot Cafe에서 열린 Cecil Taylor와 1959년 Ornette Coleman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1964년 Taylor는 아방가르드 재즈 뮤지션의 작업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재즈 작곡자 길드를 공동 창립했다. 테일러의 스타일과 방법은 ' 구성 주의자 '로 묘사되어왔다. Taylor의 "금지 된 음악"forbidding music":"에 관한 Scott Yanow 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
"세실 테일러 (Cecil Taylor)의 음악이 모든 사람들을 위한 음악이 아니라고 말하면 충분합니다. 그는 테일러의 "주목할 만한 기술과 지구력"과 그의 "진보된", "급진적인", "독창적인"그리고 타협하지 않는 "뮤지컬 비전"을 칭찬합니다. 이 비전은 다른 사람들에게 테일러의 가장 큰 영향 중 하나입니다."
"테일러와 함께 연주하면서 나는 화음에 대해 자유로워졌습니다. 나는 John Coltrane을 모방에 실패했고 그것 때문에 나는 화음을 무척 의식하고 있었습니다. "
-LeRoi Jones 에서 인용된 Archie Shepp의 앨범 라이너 노트에서 Four for Trane (Impulse A-71, 1964)
개인 생활
1982년 재즈 평론가 Stanley Crouch는 테일러를 게이가 되었다고 화를 냈다. 그러나 테일러는 그것을 결코 부인하지 않았다. Taylor는 1991년 New York Times의 기자에게 "누군가 내가 게이인지 물어 보았습니다. 나는 '3 문자로 된 단어가 내 인간성의 복잡성을 정의한다고 생각하니?'라고 대답했습니다. 쉬운 정의라는 함정을 피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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