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mid Drake (1955년 8월 3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 그리고 퍼커션 연주자이다.
1990년대가 끝날 무렵, Hamid Drake는 재즈 및 즉흥 음악에서 최고의 타악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널리 간주되었다. Afra-Cuban, Indian, African 타악기와 영향력을 도입하여 표준 트랩 세트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Drake는 최고의 프리 재즈 임시 연주자와 폭넓게 협력했다. Drake는 또한 월드 뮤직을 연주했다. 1970년대 후반까지 Foday Musa Suso의 Mandingo Griot Society 의 멤버였으며 경력을 통해 레게를 연주했다.
Drake는 트럼펫 연주자 Don Cherry, 피아니스트 Herbie Hancock, 색소폰 연주자 Pharoah Sanders, Fred Anderson, Archie Shepp, David Murray와 베이시스트 Reggie Workman과 William Parker (많은 수의 라인업)등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동부 및 카리브 스타일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게 드럼을 공부했다. 그는 흔히 스틱없이 연주하며 손을 사용하여 미묘한 지휘음을 개발했다. 그의 tabla (손으로 두드리는 작은 북 두 개로 이뤄진 악기. 남아시아 음악에서 보통 다른 악기에 곁들여 씀) 연주는 그의 미묘함과 재주로 주목할 만하다. Drake의 자연 탐구와 카리브해 타악기에 대한 관심은 레게와 깊은 관련을 맺게 되었다.
이른 인생
하미드 드레이크 (Hamid Drake)는 1955년 루이지애나 주 먼로 (Monroe)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가족은 일리노이 주 에반스톤 (Evanston)으로 옮겼다. 먼로 ( Fred Anderson) 라는 먼로에서 온 오래된 음악가 가족과 함께 에반스톤으로 이사했다. 하미드는 지역 록 및 R & B 밴드와 함께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결국 그는 프레드 앤더슨Fred Anderson의 주목을 받았다. Drake는 Anderson의 1979 The Missing Link 에서 1974년부터 2010년까지 Anderson과 함께 작업했다. Fred Anderson의 워크샵에서 젊은 하미스트는 Douglas Ewart, George Lewis및 기타 시카고 음악 창조 진흥 협회 (AACM) 회원들을 만났다. 드레이크 ( Edra Blackwell) 에 대한 가장 중요한 타악기 영향 중 하나는 이 시기이다. 하미드의 리드미컬한 표현과 음악의 뿌리에 대한 관심은 마음가짐이 있는 음악가들과 함께 Mandingo Griot Society 라는 공연 및 교육 단체를 결성했다. 전통적인 아프리카 음악과 내러티브를 미국의 영향과 결합했다.
직업
드레이크가 1978년 처음 만난 돈 체리 (Don Cherry )는 또 다른 공동 작업자였다. 돈 체리 (Don Cherry), 하미드 (Hamid)와 동료 타악 연주가인 아담 루돌프 (Adam Rudolph) 는 Don 과 함께 Europe을 방문하여 타악기의 실내 풍경을 탐구하고 Cherry의 음악의 영적 무한 변형 가능성에 대해 깊이 이야기했다. Drake는 1995년 체리가 죽을 때까지 1978 년부터 그와 함께 광범위하게 일했다.
Drake는 Mandingo Griot Society의 Foday Musa Suso 와 Adam Rudolph 와 함께 창립자 중 한 사람이었다. 그의 다른 빈번한 공동 작업자로는 뉴욕의 베이시스트 윌리엄 파커 ( William Parker), 색소폰 연주자 데이비드 머레이 (David Murray), 타악 연주가 아담 루돌프 (Adam Rudolph), 독일의 프리 재즈 색소폰 연주자인 피터 브뢰츠만 (Peter Brötzmann) 과 드러머 Michael Zerang이 있다.
현재 전 세계 곳곳에서 끊임없이 여행하고 녹화하고 있는 Hamid Drake는 Don Cherry, Pharoah Sanders, Fred Anderson, Herbie Hancock, Archie Shepp, 베이시스트 William Parker (수많은 라인업에서) Reggie Workman, Yusef Lateef, Wayne Shorter, Bill Laswell, David Murray, Joe Morris, Evan Parker, Peter Brötzmann, Jim Pepper, Roy Campbell, Sabir Mateen, Rob Brown, Marilyn Crispell, Johnny Dyani, Dewey Redman, Joe McPhee, Adam Rudolph, Hassan Hakmoun, Joseph Jarman, George Lewis, John Tchicai, Iva Bittová 와 함께 연주하거나 녹음했으며 이들은 거의 AACM의 멤버들이다.
이 다양한 예술가들은 드레이크가 레게와 라틴어뿐만 아니라 북부와 서부 아프리카와 인도의 충동에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악 설정에서 활약했다. 그는 사이드 맨 (sideman)으로 종사했지만 밴드의 리더로서 자신의 힘과 창의력을 기울이고 있다. Bindu 또는 Indigo Trio와 같은 자신의 그룹 및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다.
Drake는 재즈의 전설인 Archie Shepp와 함께 다양한 구성으로 자주 등장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인간 비트 복서와 랩퍼 나폴레옹 매덕스Napoleon Maddox.와 함께 팻 잼 (Phat Jam) 그룹이다. Drake는 Maddox와 함께 재즈 힙합 그룹 ISWHAT에서 일한다. Drake는 Viktor Tóth 및 Mihaly Dresch 와 같은 헝가리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한 유럽 재즈 그룹과 함께 폴란드의 색소폰 연주자 Mat Walerian 과 함께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Drake는 드럼 세트 외에도 프레임 드럼, 타블라 및 기타 드럼을 연주한다.
Winter solstice
1990년부터 Drake는 동료 타악 연주가인 Michael Zerang과 공동으로 연례 동지 콘서트를 발표했다. 지난 25년 동안 두 뮤지션은 북반구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시카고로 돌아가려고 최선을 다했다. 드레이크 (Drake)는
"동지는 모든 종교나 모든 인종에게 중요합니다. 왜냐면 그것은 지구 자체의 사이클에 관한 것이고 아무도 그것에 대해 정말로 주장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 돌아가고 방문할 일 년 중 한 때이며, 우리는 사람들이 그 어떤 특정한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무엇인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나는 계속해서 자연스럽게 이것을 연속적인 사건으로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우리가 처음 시작했던 계획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그 전에도 이런 생각을 한 사람들이 틀림없이 있었을 것이다.)“
멘토
Drake는 두 사람이 자신의 음악과 삶에 깊은 영감을 불어 넣어 주었다고 평가한다. 프레드 앤더슨Fred Anderson은 창의적인 표현의 세계를 깊이 탐구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다른 하나는 인생의 파트너이자 가장 친한 친구인 Clay Chalupa이다. 그는 수년 동안 격렬한 격려를 하며 일상생활을 치유, 진리, 기쁨의 목소리로 바꾸게 했다.
'재즈 뮤지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liam Parker (1952년 1월 19일생) 미국 프리 재즈 더블 베이스 (0) | 2017.07.16 |
---|---|
Billy Bang/1947년 9월 20일 - 2011년 4월 11일)은 미국의 프리 재즈 바이올리니스트 (0) | 2017.07.16 |
Peter Brötzmann (1941년 3월 6일)은 독일의 예술가, 프리 재즈 색소폰 연주자 (0) | 2017.07.16 |
Sahib Shihab 1925년 6월 23일1989년 10월 24일, 미국의 재즈 및 하드 밥 색소폰 연주자 (0) | 2017.07.16 |
Philly Joe " Jones (1923년 7월 15일 - 1985년 8월 30 일)는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미국의 재즈 드러머로 (0) | 2017.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