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레인의 Ballads 란 앨범을 극히 좋아하지만 이 앨범 또한 그에 못지않게 콜트레인의 가슴 속 부드러움과 다정함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앨범이죠. 그의 뜨겁고 이성적이며, 신을 향한 연주들과 비교할 수 있는 앨범들과 대비될 수 있는 연주랄까요?
1. 쟈니 하트만(Johnny Hartman/1923년 7월 13일 – 1983년 9월 15일)은 시카고 태어났다. 이미 8살 때부터 피아노와 노래를 시작했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교내 재즈 오케스트라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후에 시카고 음악 대학에서 음악공부를 하며 프로로서 연주하기 시작했으나 안타깝게도 그는 곧 군에 입대하게 된다. 2차 세계 대전이 종전 된 후 그는 다시 음악을 시작하는 데 1947년에는 얼 하인즈 악단에서 노래를 불렀으며. 1948-49년까지는 디지 길레스피와 그리고 1949년에는 에를 가너와 함께 연주와 공연을 하였다. 물론 그 후에도 그는 나이트클럽이나 텔레비젼에 다수 출연하면서 그의 경력을 쌓아 나간다. 1960년대에 쟈니 하트만은 존 콜트레인이라는 색소폰의 거장을 만나게 된다. 그들은 함께 작업을 하였는데. 국내 재즈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은 1963년에 발표한 그들의 발라드 앨범 (존 콜트레인 &자니 하트만)에서 그 흔적을 찾을 수 있다. 후에도 그는1977년에 롤랜드 한나와 조지 므랴즈와 함께 일본 도쿄에서 연주와 녹음을 하였으며. 1981년 발표된 그의 앨범 (Once In Every Life)는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는 아트 블레이키의 재즈 메신저스와도 협연을 하였고, 클락 테리와도 함께 연주를 하였으며 알 가파와의 협연에서는 기타 하나를 백으로 해서 노래를 부르는 등 많은 연주자들과의 협연을 통해 그의 실력을 인정받으며 인기를 높였다 (ByThe Time I Get To Phoenix)에서도 잘 나타나 있지만 그의 노래는 컨트리 음악을 기저로 재즈 스탠더드, 파퓰러 송. 그리고 이지 리스닝 계열((Raindrops Keep Fallin'on My Head))의 음악을 다 소화해 내고 있다. 부드러운 그의 음색은 듣는 이로 하여금 편안함을 갖게 하고, 재즈 매니아 뿐만 아닌 모든 사람들을 다 포용할 수 있는. 그래서 그의 노래를 듣는 청중의 층은 다양하고, 그 폭 또한 매우 넓다. 그는 모든 단어에 힘을 불어 넣는다. 그러면서도 음절 하나하나를 어루만지는 듯한 깨끗한 발음을 유지한다. 그의 바리톤 보이스 안에는 풍성함과 깊이가 있고. 오리지널 멜로디를 벗어나지 않는 음에 대한 신뢰감으로 많은 청중들과 함께 호흡하며, 자신의 내면속으로 강하게 끌어당긴다. 또한 그는 모든 템포를 이용하여 새롭게 곡을 해석하기도 하고. 또 어떤 창조적인 리듬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빌리 엑스타인의 후진이라는 인식이 그에게는 어쩌면 청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요소 중에 하나였겠지만, 한편으로는 1983년 9월 15일 그가 자신의 60 인생을 마감할 때 까지도 엑스타인의 그늘이 덮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쟈니 하트만의 노래를 사랑하는 재즈 팬이라면 이러한 사실 보다는 그가 만들어 내는 그만의 색깔이 가득한 그만의 노래를 더 먼저 기억할 것이다. 누구보다도 깊고 풍성한 음색. 흑인 특유의 뛰어난 스윙 감각에 백인적인 깔끔한 사운드와의 조화. 그러기에 그가 재즈사에서 차지하고 있는 자리는 그리 작지만은 않은 것이다. 2. 존 콜트레인(John William Coltrane, 1926년 9월 23일 ~ 1967년 7월 17일)은 미국의 재즈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디지 길레스피의 빅밴드에서 알토 색소폰주자로 활동했으며, 이후 자니 호지스의 밴드, 마일즈 데이비스 퀸텟에서 활동하였으나 마약복용등으로 팀을 탈퇴한다. 60년대 중반에 들어 프리재즈(Free jazz)에 심취하여 《Crescent》 《A Love Supreme》《 expressions》등의 앨범을 발표하였다. 생애 3. McCoy Tyner/ Alfred McCoy Tyner (1938년 12월 11일 출생)은 John Coltrane Quartet과의 오랜 솔로 활동으로 유명했던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4.
James Emory " Jimmy " Garrison (1934 년 3 월 3 일 - 1976 년 4 월 7 일)는 미국 조지아 주 Americus에서 태어난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이다 . 그는 1961 년에서 1967 년까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의 관계로 가장 유명하다. 직업 개리슨은 마이애미의 플로리다와 필라델피아 자랏으며 이곳에서 베이스 연주를 배웠다. Garrison은 동료베이스 연주자 인 Reggie Workman 과 Henry Grimes , 피아니스트 McCoy Tyner 및 트럼펫 연주자 Lee Morgan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던 시대의 필라델피아 재즈 장면의 한가운데서 보냈다. 1957 년과 1962 년 사이, 개리슨은 트럼펫 연주자 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클라리넷리스트 Tony Scott ; 드러머 Philly Joe Jones ; ( Bill Barron) , 리 코 니츠 ( Lee Konitz ), 재키 맥린 (Jackie McLean) , 커티스 풀러 (Curtis Fuller) , 베니 골슨 (Benny Golson) , 레니 트리스 타노 ( Lennie Tristano ), 파로아 샌더스 (Pharoah Sanders ). 과 함께 연주하고 녹음 했다. 1959 년에 그는 Ornette Coleman 과 함께 "Art of the Improvisers" (Atlantic, 1959)를 처음으로 녹음했다. 그는 향후 2 년간 Walter Bishop, Jr. , Coleman, Dorham, Cal Massey 와 같은 많은 밴드 리더들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공식적으로 1962 년 콜트레인의 4 중창단 에 합류하여 워크맨을 대신했다. 긴 트리오 블루스 "Chasin 'the Trane"은 아마도 Coltrane과 Elvin Jones와 함께한 첫 번째 녹음 된 연주이다. 개리슨은 A Love Supreme을 포함한 많은 클래식 콜트레인 녹음에서 연주했다. Coltrane과 함께 콘서트에서 개리슨은 종종 다른 뮤지션이 참여하기 전에 가사가 아닌 서곡 으로 즉흥 연주 된 솔로를 연주하기도 했다. Coltrane의 죽음 이후, 개리슨은 햄튼 Hawes , 아치 셰프 , 클리포드 손튼와 엘빈 존스가 이끌었던 그룹과 작업했다. Garrison은 또한 Ornette Coleman 과 긴 관계를 가졌으며 Tenor 색소폰으로 Ornette의 앨범에서 처음 녹음을 하고 아웃 테이크(녹화·녹음의 삭제된 부분) 컴필레이션 앨범인 Art of the Improvisers에 출연 했다. 그와 드러머 엘빈 존스는 콜맨의 두 앨범 New York is Now과 Love Call에서 평소보다 더 강렬한 플레이를 이끌어 냈다. 1971 년과 1972 년에, Garrison은 Wesleyan University 와 Bennington College 에서 방문해서 가르치는 예술가로 일했다. 개인 생활 지미 개리슨은 네 딸과 아들을 낳았다. 개리슨과 그의 첫 번째 아내 Robbie에게는 딸 로리, 조이, 로빈이 있었다. 이탈리아의 댄서이자 안무가 인 Roberta Escamilla과의 사이에서 Maia Claire와 Matthew가 나왔다. Matthew, Joy 및 Maia Claire는 뛰어난 예술가이다. Matthew Garrison 은 뉴욕의 Brooklyn에 있는, Joe Zawinul , Chaka Khan , The Saturday Night Live Band , John McLaughlin , Joni Mitchell , Herbie Hancock , Steve Coleman , Whitney Houston , Pino Daniele , John Scofield , Paul Simon , Tito Puente 등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했던 ShapeShifter Lab의 베이스 기타 연주자 겸 창립자이다. 조이 개리슨 (Joy Garrison)은 바니 케셀 (Barney Kessel) , 카메론 브라운 (Cameron Brown), 토니 스콧 (Tony Scott) 등과 함께 노래했다. 댄스 그룹 Urban Bush Women과 함께 한 전 솔로이스트 Maia Claire (Garrison-Trinn)는 현재 플로리다 주 Altamonte Springs에서 건강, 댄스 교육자Dance & Health Educator로서 일한다. Jimmy Garrison은 1976 년 4 월 7 일에 폐암으로 사망했다. 그의 가족 유산에는 5 명의 손자인 Keith Owens, Glenda Rose Aiello, Benjamin Garrison, Lucas Garrison 및 Salif Alessandro Trinn이 포함되어 있다. 5. Elvin Jones/Elvin Ray Jones (1927년 9월 9일 - 2004년 5월 18일)는 포스트 밥 시대의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그는 미시간 주 폰티악에 있는 그의 집에서 서커스 밴드를 보면서 젊은 나이에 드럼에 관심을 보였다. 그는 1946년에서 1949년까지 미국 육군에서 복무했으며 이후 빌리 미첼 (Billy Mitchell)이 이끄는 디트로이트 하우스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1955 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Charles Mingus , Teddy Charles , Bud Powell , Miles Davis 의 사이드 맨으로 일했다. 1960년에서 1966년까지 그는 John Coltrane 중주 ( Jimmy Garrison , Bass와 McCoy Tyner , 피아노)와 함께 A Love Supreme 과 같은 앨범에 출연했다. 콜트레인 (Coltrane)과의 작업을 마친 존스 (Jones)는 엘빈 존스 재즈 기계 (Elvin Jones Jazz Machine) 라는 이름으로 여러 소그룹을 이끌었다. 그의 형제인 Hank Jones 와 Thad Jones도 재즈 뮤지션이었다. 그는 1995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전기 이른 인생 엘빈 존스 (Elvin Jones)는 미시간 주 빅스 버그 (Vicksburg)에서 미시간으로 이주한 헨리 (Henry)와 올리비아 존스 (Olivia Jones)의 부모인 미시간 주 폰티악 (Pontiac) 에서 태어났다. 그의 형제인 Hank Jones 와 Thad Jones 는 중요한 재즈 뮤지션이 되었다. 2 세 때 그는 드럼에 매료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서커스 행진 밴드 퍼레이드가 그의 집에서 소년으로, 특히 드러머들에게 매료된다는 것을 보았다. 그의 초기 열정에 뒤이어 Elvin은 그의 고등학교의 흑인 행진 밴드에 합류하여 기초에서 그의 기초를 발전시켰다. Jones는 1946년 미국 육군 에서 근무하기 시작했다. 그는 1949년 퇴역하여 무일푼으로 귀국했다. 존스는 누이가 35 달러를 빌려 첫 드럼 세트 (2016 달러에 352 달러 ) 를 사려고 돌아 왔다고 말했다. Jones는 1949년에 디트로이트 그랜드 리버 스트리트 클럽에서 단발 공연을 시작하여 전문 직업을 시작했다. 결국 그는 Miles Davis 및 Wardell Gray 와 같은 아티스트와 함께 연주를 계속했다. 베니 굿맨 밴드의 오디션에 실패한 후 1955 년 뉴욕시 에서 찰스 밍거스 밴드에 합류하고 데뷔 앨범에 '블루 기분Blue Moods'이라는 레코드를 발표했다. 1960-1966 : John Coltrane와 그 너머 1960년에 그는 클래식베이스의 John Coltrane Quartet에 합류했다. 이 밴드에는 베이스의 지미 가리슨 ( Jimmy Garrison) 과 피아니스트 McCoy Tyner가 포함되어 있다. Jones와 Coltrane은 종종 듀엣의 연장을 했다. 이 밴드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 및 다른 사람들이 재즈의 발전 초기 단계에서 했던 것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 스윙 "(재즈의 리드미컬 한 느낌)을 재정의 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Coltrane과 함께 1966 년까지 머물렀다. 그 무렵, Jones는 Coltrane의 새로운 방향과 그의 폴리 리듬 스타일이 그룹의 두 번째 드러머인 Rashied Ali 의 "다 방향"접근법과 완전히 충돌하지 않았다. Jones는 Coltrane 그룹을 떠난 후에도 활동적이었으며, 영향력 있는 그룹으로 간주되는 60 대 후반과 70 년대에 여러 밴드를 이끌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것은 색소폰 연주자이자 여러 악기 연주가인 Joe Farrell 과 (전 Coltrane) 베이시스트 Jimmy Garrison 으로 구성된 트리오로 Blue Note 앨범 Puttin 'It Together 를 녹음했다. Jones는 60 년대 후반과 70 년대 초반 자신의 이름으로 Blue Note를 위해 광범위하게 녹음했으며, 주목할 만한 유명인뿐만 아니라 유명하고 위대한 인물도 포함되었다. 두 권으로 구성된 Live at the Lighthouse 에서는 21 세와 26 세의 스티브 그로스맨 (Steve Grossman) 과 데이브 리브 먼 ( Dave Liebman )이 각각 출연했다. 존스는 McCoy Tyner 의 리얼 맥코이 (Rich McCoy) 와 웨인 쇼터 (Wayne Shorter) 의 색소폰 악보 ( Speak No Evil) 와 같은 모달 재즈 시대의 많은 중요한 앨범에서 연주했다. 이 기간 동안 존스의 음악에 중요한 공헌을 한 다른 뮤지션들은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 인 Pepper Adams , 테너 색소폰 연주자 인 George Coleman 과 Frank Foster , 트럼펫 연주자 인 Lee Morgan ,베이스 페스티벌 Gene Perla , 키보드 연주자 Jan Hammer 및 재즈 월드 뮤직 그룹 Oregon 이었다. 늦은 경력 엘빈 존스 (Elvin Jones)의 타이밍, 폴리 리듬 , 다이내믹 , 음색 및 레가토 프레이징은 드럼 세트를 포 그라운드로 가져 왔다. 존스는 라이프 매거진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리듬 드러머"로 선전되었고, 그의 자유로운 스타일은 Christian Vander , Mitch Mitchell ( Jimi Hendrix 는 "my Elvin Jones"), Ginger Baker Janet Weiss에ㅔ 영향을 끼쳤다. 그는 1971년 서양 영화 '자 카리 아 '( Zachariah) 에서 악당 욥 케인 (Job Cain)으로 출연했다. 그는 살롱 총격전에서 승리 한 후 드럼 솔로를 연주했다. 1999 년에 Jones는 Our Lady Peace 와 함께 자신의 앨범 Happiness...Is Not a Fish That You Can Catch를 녹음했다. 그는 "Stealing Babies"라는 노래로 드럼을 연주했으며, 2009 년 편집 앨범 The Very Best of Our Lady Peace 에도 실렸다. 존스는 자신의 그룹인 엘빈 존스 재즈 머신 (Elvin Jones Jazz Machine)과 함께 공연을 했으며, 그의 라인업은 수년 동안 변화했다. Sonny Fortune 과 John Coltrane의 아들 인 Ravi Coltrane 은 1990 년 초 Jazz Machine에서 색소폰을 연주했으며 1991 년 Enja Records 에서 Jones와 함께 유럽 에서 함께 연주했습니다 . 정기적으로 가르치는 존스는 종종 학교에서 진료소에 참여했다. 감옥에서 무료 콘서트를 열었다. 그의 수업은 음악 역사뿐만 아니라 드럼 연주 기술을 강조했다. 2001 년 존스는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쟈니 하트만의 September Song 을 듣다가 너무 반가워서 하트만을 계속 듣고 있답니다.
제가 최애하는 하트만의 앨범은 바로 오늘의 이 앨범인데요.
콜트레인에 맥코이 타이너, 지미 게리슨과 엘빈 존스,
헐, 재즈사의 레전드들의 협연,
굉장한 앨범이죠.
위키에 따르면 Coltrane과 Hartman이 1940년대 후반에 Dizzy Gillespie의 밴드와 함께 연주한 이래로 서로를 알고 있다고 종종 보도되지만, 진실은 그들이 길레시피의 밴드에서 연주한 시기는 결코 겹치지 않았고 Coltrane과 Hartman은 1950년 아폴로 극장 공연에서 무대를 함께 공유했고 콜트레인은 그 자리에서 하트만이 노래하는 것을 들었을 것으로 추정 된다고 합니다.
이 앨범은 하트만이 콜트레인과 함께한 유일한 앨범으로 임펄스의 제작자 Bob Thiele이 Coltrane의 요청에 따라 Hartman에 접근했을 때 Hartman은 자신을 재즈 가수로 간주하지 않았고 Coltrane과 서로 음악적으로 보완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주저했다고 해요.
그러나 Thiele는 Hartman이 뉴욕시의 Birdland 에서 Coltrane 공연을 보고 무언가가 해결 될 수 있는지 권유했고 하트만은 클럽이 영업을 끝난 후에 콜트레인과 콜트레인의 피아니스트 인 맥코이 타이너 (McCoy Tyner )와 함께 몇 곡을 함께 연주했다고 합니다.
녹음 및 음악
녹음은 1963년 3월 7일 뉴저지 엥글 우드 클리프의 반 겔더 스튜디오 에서 이루어졌는데 드러머 엘빈 존스가 "You Are Too Beautiful"을 연주할 때 드럼 스틱 중 하나를 떨어 뜨렸기 때문에 두 번의 테이크가 필요했던 것을 제외하곤 전 곡을 한번의 테이크로 녹음했다 합니다.
앨범은 1963년 7월 6일 Billboard에서 발표되었으며 Impulse! 의 Thiele에 의해 제작된 것으로 클래식한 발라드 재즈 앨범이 되었으며, 특히 " Lush Life ", " My one and only Love " 및 " They Say It 's Wonderful "의 표현은 결정적인 것으로 여겨지며 재즈 팬들에게 회자되는 트랙이 됩니다.
John Coltrane and Johnny Hartman의 앨범 - John Coltrane and Johnny Hartman(1963년)
레이블: Impulse! A-40
녹음일: 1963년 3월 7일
발매일: 1963년 7월 말
길이: 31:11
프로듀서: Bob Thiele
Track listing
Side one
1. "They Say It's Wonderful" (Irving Berlin) 5:20
2. "Dedicated to You" (Sammy Cahn, Saul Chaplin, Hy Zaret) 5:32
3. "My one and only Love" (Guy Wood, Robert Mellin) 4:55
Side two
4. "Lush Life" (Billy Strayhorn) 5:29
5. "You Are Too Beautiful" (Richard Rodgers, Lorenz Hart) 5:36
6. "Autumn Serenade" (Peter DeRose, Sammy Gallop) 4:19
Personnel
Johnny Hartman – vocals
John Coltrane – tenor sax
McCoy Tyner – piano
Jimmy Garrison – double bass
Elvin Jones – drums
1. "They Say It's Wonderful" (Irving Berlin) 5:20
https://youtu.be/E3vFdIQCl2s?list=OLAK5uy_mVdwjwYdNRDGAhn4TXu0ltH45D1YRWGXA
2. "Dedicated to You" (Sammy Cahn, Saul Chaplin, Hy Zaret) 5:32
https://youtu.be/2uqZ4LqaWs0?list=OLAK5uy_mVdwjwYdNRDGAhn4TXu0ltH45D1YRWGXA
3. "My one and only Love" (Guy Wood, Robert Mellin) 4:55
https://youtu.be/XfVSHXW7zsA?list=OLAK5uy_mVdwjwYdNRDGAhn4TXu0ltH45D1YRWGXA
4. "Lush Life" (Billy Strayhorn) 5:29
https://youtu.be/SnYYbqZE7bE?list=OLAK5uy_mVdwjwYdNRDGAhn4TXu0ltH45D1YRWGXA
5. "You Are Too Beautiful" (Richard Rodgers, Lorenz Hart) 5:36
https://youtu.be/E8iy0A31dgc?list=OLAK5uy_mVdwjwYdNRDGAhn4TXu0ltH45D1YRWGXA
6. "Autumn Serenade" (Peter DeRose, Sammy Gallop) 4:19
https://youtu.be/UNnFcUS85x0?list=OLAK5uy_mVdwjwYdNRDGAhn4TXu0ltH45D1YRWGXA
노스캐롤라이나 주 햄릿에서 태어났다. 존 콜트레인은 그가 해군으로 복무하던 시절 군내 재즈밴드에서 활동하면서 처음 재즈를 시작했다. 존 콜트레인의 음악적 생애 중 가장 인상깊었던 사건은 그가 찰리 파커의 연주를 보고 난 이후이다. 이후 그는 직접 찰리파커와 함께 연주했고 이외 디지 길레스피의 사이드맨으로도 활동했다. 이후 1955년부터 1960년까지 마일즈 데이비스의 밴드 마일즈 데이비스 퀸텟과 함께 하면서 중요한 솔로이스트로서 첫 인정을 받았다. 1960년 자신의 밴드 존 콜트레인 쿼텟을 결성하여 그 해에 곡 〈My Favorite Things〉의 녹음과 인기적 성공을 거두었다.
1962년에는 결성한 존 콜트레인 클래식 쿼텟에는 피아니스트 맥코이 타이너, 베이시스트 지미 개리슨, 드러머 엘빈 존스로 구성되어 있었다.
콜트레인의 최고의 작곡 앨범들은〈Blue Train〉(1957), 〈Giant Steps〉(1959), 〈Equinox〉(1960), 〈A Love Supreme〉(1964)과 〈Ascension〉(1965) 등을 포함한다. 〈Ascension〉앨범 녹음과 함께 그는 많은 연소 재즈 음악인들을 프리재즈로 알려진 악기 스타일에 활동하는 데 영감을 주었다. 콜트레인은 인도 음악의 영향을 반영한 첫 재즈 음악가이다.
마지막 앨범을 발표하고 1967년 7월 17일 뉴욕에서 간암으로 사망하였다. 그의 부인 앨리스는 저명한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였으며 남편과 함께 상연하기로 알려졌다. 그들의 아들 래비는 지도력있는 재즈 색소포니스트가 되었다.
2007년 재즈 역사에 그의 명인다운 즉흥, 최고 음악적 재능과 도상적 구심성으로서 퓰리처상의 특기로 명예를 얻었다.
전기
이른 인생
Tyner는 필라델피아에서 세 자녀 중 첫 번째로 태어났다. 그는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공부하도록 격려 받았다. 그는 13세에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2년 만에 음악이 그의 삶의 초점이 되었다. 그가 17세 때, 그는 Ahmadiyya 회교도 공동체를 통해 이슬람교 로 개종 했고 그의 이름을 Sulieman Saud로 바꿨다.
초기 경력
Tyner의 첫 번째 주요 노출은 Golson과 Art Farmer의 Jazztet (1960)의 첫 번째 피아니스트인 Benny Golson과 함께했다. Jazztet을 출발한 후 Tyner는 1960 년 Jazz Gallery에서 Steve Kuhn을 대신하여 John Coltrane의 그룹에 합류했다. (Coltrane은 Tyner를 필라델피아에서 한동안 알고 있었고 피아니스트 작곡가인 The Believer 중 한 명을 일찍 1958년). 그는 애틀랜틱 녹음을 위해 "My Favorite Things" 대한 색소폰 연주자의 대중적인 녹음에 출연했다. Coltrane Quartet은 피아노에 Tyner, 베이스의 Jimmy Garrison, 드럼의 Elvin Jones 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1년부터 1965년까지 거의 순회공연을 했다.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Ballads, Live at Birdland, Crescent, A Love Supreme, and The John Coltrane Quartet Plays, on the Impulse! label의 녹음을 했다.
Tyner는 많은 영향력 있는 앨범을 직접 녹음했다. Coltrane의 그룹에서 그는 Impulse의 시리즈 (주로 피아노 트리오 형식)를 녹음했다. 피아니스트는 1960년대의 높은 평가를 받은 블루 노트 앨범에 사이드 맨으로 등장했으나 Impulse!에서 계약상의 의무를 존중하기 위해 앨범의 사이드 맨을 나열 할 때 이 앨범의 표지에 "기타 etc.“라고 표기되었다.
콜트레인과의 관계는 1965년에 끝났다. 콜트레인의 음악은 훨씬 더 정교하고 자유로워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Tyner와 Jones를 빼고 그의 타악기 연주자들로 자신의 4 중주를 강화했다. "나는 그 음악에 어떤 기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들릴 수 있는 소음이 많았습니다. 음악에 대한 감정, 그리고 감정이 없을 때 나는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1966 년에 Tyner는 새로운 트리오로 리허설을 하고 지도자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포스트 콜트레인
Coltrane의 그룹을 떠난 후, Tyner는 1967년부터 70년까지 Blue Note Records에서 발표 된 일련의 포스트 - 밥 앨범을 제작했는데, Real McCoy (1967), Tender Moments (1967), Tyner (1968), Expansions (1968) 및 Extensions (1970).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Milestone 레이블로 옮겨 가며 Sahara (1972), Enlightenment (1973), 플루트 연주자인 Hubert Laws, 드러머 Billy Cobham과 현 오케스트라가 출연하는 Fly with the Wind (1976)등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앨범을 녹음했다. Blue Note와 Milestone의 그의 음악은 종종 Coltrane의 4 중주곡을 출발점으로 삼았으며 아프리카와 동아시아의 음악 요소도 통합했다. 예를 들어, 사하라에서는 Tyner가 피아노, 플루트, 타악기 외에도 고토 koto를 연주했다. 이 앨범은 종종 퓨전이나 프리 재즈가 아닌 1970 년대의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재즈의 사례로 인용된다. Trident (1975)는 그의 주요 악기인 피아노 외에도 하프시 코드 (재즈에서 거의 듣지 못함 ) 및 셀레스트 에서 Tyner를 선보이는 데 주목할 만하다. Tyner는 여전히 레코드와 투어를 정기적으로 하고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Avery Sharpe 와 Aaron Scott, 그리고 Aaron Scott 을 드럼으로 연주하는 트리오로 연주했다. 그는 Revelations (1988)로 시작하여 Soliloquy (1991)로 최고조에 달하는 Blue Note에 대한 솔로 녹음을 트리오로 만들었다. Tyner는 Telarc 레이블을 녹음했으며 서로 다른 트리오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Charnett Moffett 을 베이스에, Al Foster 를 드럼에 포함 시켰다. 2008년에 Tyner는 그의 4 중주단과 함께 투어를 가졌는데, 그는 제럴드 캐논 (Bass)과 에릭 카마우 그라 바트 (Eric Kamau Gravatt)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게리 바츠 (Gary Bartz)를 초청했다. 2005년 7월 16일, McCoy Tyner는 Umbria Jazz Festival에서 Sala dei Notari에서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McCoy는 독립 예술가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기위한 제 6 회, 제 10 회 [7] , 제 11 회 연례 독립 음악상 심사 위원이기도하다.
스타일
Tyner의 피아노 스타일은 Coltrane의 최대 색소폰 스타일과 쉽게 비슷하다. Coltrane 그룹의 일원 이었지만 그는 색소폰 연주자에 의해 결코 가려지지 않았지만 Coltrane의 열린 마음을 보완하고 고무시켰다. Tyner는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Coltrane과 Coltrane의 사망 이후 여러 해 동안 얻은 영광이다.
탁월한 다재다능한 악기 연주에도 불구하고 Tyner와 Coltrane은 비슷한 음계, 코드 구조, 멜로디 프레이싱 및 리듬을 사용한다. Tyner의 연주는 낮은 베이스 왼손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경우 왼손은 건반 위로 비교적 높게 잡아 당겨 강조 공격을 한다. Tyner가 왼손잡이라는 사실은 이 특유의 강력한 스타일에 기여할 수 있다. Tyner의 독창적인 오른손 솔로잉은 분리된 또는 스타카토의 음질로 인식된다. 그의 멜로디 어휘는 원시 블루스부터 복잡하게 섞인 펜타 토닉 스케일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다. 코드 보이스 (가장 특징적인 4 분의 1)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양한 현대 재즈 피아니스트, 특히 Chick Corea에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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