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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Red Mitchell, Warne Marsh ‎– Big Two(200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7. 24.
오늘 아침 비보를 듣고 하루 종일 일이 손에 잡히지도 않고 우울했네요.
저는 영원한 문빠지만 진보 정당의 국회의원들 중에서 가장 신뢰했던 분이었는데.
자기 검열이 너무 철저해도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남길 수 있다는 것을 그를 통해 또 한번 경험하게 됩니다. 벌써 2번째나. 참으로 안타까운 맘, 어찌할 줄 모르며 보냈던 하루였지만, 역사는 조금씩 바뀌겠지요.




오늘의 앨범 Big Two는 베이시스트 레드 미첼과 테너 색소폰 연주자 원 마쉬의 듀오 세션이다. 스톡홀름의 Fasching Club에서 라이브 공연을 녹음한 것이다.


                         Red Mitchell, Warne Marsh ‎– Big Two(2009년)

 

 



원 마쉬는 리 코니츠와 함께 레니 트리스타노의 유명한 학생이었고 레니로부터 영감을 받은 " Cool School"의 탁월한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이었다. 특히 Tristano의 모든 학생들 중에서, Marsh는 Tristano의 즉흥적인 라인의 이상형을 표현하는 것에 가장 가까왔고 레니 트리스타노의 즉흥 연주 철학에 가장 충실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남았다.

순도 높은 긴 라인, 감정적인 연결 고리에 의해 끌려 다니는 것을 피하기, 재즈 표준의 동일한 작은 부분을 끊임없이 집중하기 등, 레니의 진지한 예술가로서의 스킬과 방향을 그대로 답습했다고나 할까?

Anthony Braxton은 그를 "가장 위대한 수직 즉흥 연주자"(즉, 멜로디 이상의 하모니 / 코드를 강조하는 즉흥 연주)라고 언급했을 정도로 감상자보다는 같은 음악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앙받았던 음악가로 그는 재즈 팬과 뮤지션들 사이에서 컬트적인 인물로 남아 있지만 그의 죽음 이후 마크 터너 (Mark Turner) 와 같은 젊은 연주자들은 존 콜트레인이 재즈사에 끼친 영향력만큼 원 마쉬로부터 많은 영향력을 받았다고 한다.

미첼과 마쉬, 색깔들이 분명한 두 연주자의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Red Mitchell, Warne Marsh ‎– Big Two(2009년)


레이블: Storyville ‎– 103 8406
녹음일: 1980년 4월 18일 – 19일
발매일: 2009년
길이: 01:51:55
스타일: Bop



Tracklist
1-1 317 East 32nd St 4:41
1-2 South American Way 4:09
1-3 Star Eyes 5:07
1-4 Lady Be Good 4:42
1-5 It's You Or No one 4:30
1-6 These Foolish Things 5:45
1-7 In A Mellotone 5:28
1-8 Just You Just Me 4:10
1-9 You Stepped Out Of A Dream 6:06
1-10 Embraceable You 5:28
1-11 Little Willie Leaps 4:35
2-1 Hot House 4:26
2-2 Undertow 5:08
2-3 Loverman 7:08
2-4 Tea For Two 4:26
2-5 Gone With The Wind 4:08
2-6 Orinthology 5:15
2-7 It Could Happen To You 4:43
2-8 Easy Living 7:08
2-9 I'm Getting Sentimental Over You 4:24
2-10 Background Music 4:53
2-11 Scrapple From The Apple 4:45



Credits
Bass – Red Mitchell
Liner Notes – Mark Gardner
Tenor Saxophone – Warne Marsh





https://youtu.be/oOQxW6XjgSY?list=PL9fIAHMWIyb4nM38nfId6FJbya2Yjb3vz

 

 

 

 

 

 

 

Scrapple From the Apple 

 

 

 

 

 

1.

Red Mitchell/Keith Moore " Red " Mitchell (1927년 9월 20일 - 1992년 11월 8일)은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작곡가, 작사가 및 시인이었다.
전기
미첼은 1927년 9월 20일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동생인 Whitey Mitchell 역시 재즈베이스 연주자가 되었다.
미첼은 엔지니어였고 음악을 사랑하는 아버지와 시를 사랑하는 어머니가 뉴저지에서 키웠다. 그의 첫 번째 악기는 피아노, 알토 색소폰 및 클라리넷이었다. 코넬 대학교 (Cornell University)가 공학 장학금을 수여 했음에도 불구하고 1947년까지 그는 미 육군에서 베이스를 연주했다. 다음 해에 그는 뉴욕시의 재즈 트리오에 있었다.
Mitell은 Mundell Lowe, Chubby Jackson, Charlie Ventura, Woody Herman, Red Norvo, Gerry Mulligan과 함께 연주 했으며, 1950년대 초반 Andre Previn, Shelly Manne, Hampton과 함께 웨스트 코스트 재즈 장면에 합류한 후 유명해졌다. Hawes, Billie Holiday, Stan Seltzer, Ornette Coleman등과 함께 연주했다. 로스 앤젤레스 주변의 TV 및 영화 스튜디오에서 베이시스트로 일하면서 가끔 화면에 나타났다. Mitchell은 Tal Farlow 와 Zoot Sims 에 관한 다큐멘터리에도 출연했다.

색소폰 연주자 Harold Land 와 Mitchell은 1960년대 초에 5 중주를 설립하고 공동 이끌었다. 1966년 레드는 베이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가 튜닝 됨)를 5 분 만에 튜닝 하기 시작했으며, 그의 튜닝 방법은 베이스 연주자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줬다.

미첼 (Mitchell)은 1968년 스톡홀름으로 옮겼다. 피아니스트, 베이스 연주자, 보컬리스트, 작곡과 시적 가사로 녹음된 1986년 스웨덴 그래미상을 1991년에 다시 수상 했다.

이 기간 동안 Mitchell은 Clark Terry, Lee Konitz, Herb Ellis, Jim Hall, Joe Pass , Kenny Barron, Hank Jones, Ben Webster, Bill Mays, Warne Marsh, Jimmy Rowles, Phil Woods, Roger Kellaway, Putte Wickman등과 함께 연주했고 1980 년대 중반 이후 피아니스트 켈러웨이 (Kellaway)와 함께 자주 듀오로 협연했다.

1992년 초 미국으로 돌아온 미첼은 오레곤주에 정착하여 1992년 11월 8일 65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의 시집은 사후에 출판되었다. 그의 미망인은 그의 일대기를 준비 중이다.

 

 

 

 

2.

Warne Marion Marsh (1927 10 26 - 1987 12 18 )는 미국의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로스 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연주는 1950 년대 후견인이었던 피아니스트인 Lennie Tristano 때문에 처음 유명 해졌고 1970 년대에는 Supersax <재즈 색소포니스트 Med Flory 와 베이시스트 Buddy Clark이 그들의 우상이었던 비밥 색소포니스트 찰리 파커를 기리기 위해 1972년 설립했던, 색소포니스트 섹션(알토2, 테너 2, 바리톤)과 리듬 섹션(피아노, 베이스, 드럼) 그리고 금관악기(트럼펫, 또는 트럼본)으로 구성된 재즈 그룹> 의 일원으로 주목 을 받았다 .

전기

마쉬는 풍요로운 예술적 배경 출신이다. 그의 아버지는 MGM 촬영 감독 Oliver T. Marsh (1892-1941) 였고 그의 어머니 Elizabeth는 바이올리니스트였다. 여배우 Mae Marsh는 그의 고모였다.

그는 Lennie Tristano가 튜터를 하고 Lee Konitz 와 함께 Tristano에서 영감을 받은 " Cool School"의 탁월한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이 되었다. Tristano의 모든 학생들 중에서, MarshTristano의 즉흥적인 라인의 이상형을 표현하는 것에 가장 가깝다. 마쉬는 다른 Cool School 뮤지션들의 앨범에서 종종 녹음했고 레니 트리스타노의 즉흥 연주 철학에 가장 충실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남았다. 순도 높은 길 라인, 감정적인 연결 고리에 의해 끌려다니는 것을 피하기, 재즈 표준의 동일한 작은 부분을 끊임없이 집중하기등의.

마쉬는 일반적으로 쿨 음색의 연주자이지만 재즈 비평가 스캇 야노는 마쉬는 기대했던 것보다 좀 더 뜨겁게 연주했다.”라고 언급했던 적이 있다. 마쉬의 리드미컬한 미묘한 라인을 이끄는 혼의 연주는 즉시 인식 할 수 있다. 앤서니 브랙 스턴 (Anthony Braxton)은 그를 "가장 위대한 수직 즉흥 연주자"(, 멜로디 이상의 하모니 / 코드를 강조하는 즉흥 연주)라고 언급했다. 1970 년대에서, 그는 Supersax 의 일원으로 편곡된 찰리 파커의 오케스트라 편곡들에서 솔로 연주를 담당했다. 이 기간동안에 Marsh는 또한 그의 가장 유명한 앨범 중 하나인 All Music Supersax 리듬 섹션과 함께 녹음했다.

마쉬는 1987 년 로스 앤젤레스 클럽 Donte 's에서 " Out of Nowhere "곡을 연주하는 중간에 무대에서 사망했다. 그는 미망인, Geraldyne Marsh 2 명의 아들, KC Marsh Jason Marsh를 남겼다. 그는 캘리포니아 글렌 데일 (Glendale)Forest Lawn Memorial Park 에 묻혔다.

그는 재즈 팬과 뮤지션들 사이에서 컬트적인 인물로 남아 있지만 그의 죽음 이후 그의 영향력이 커졌다. 마크 터너 (Mark Turner) 와 같은 젊은 연주자들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의 영향력과 같은 방법으로 그의 음악에서 많은 것을 빌려 왔다. 마쉬의 디스코 그라피 는 다소 흩어져 있고 애매한데, 그 중 많은 부분이 작은 라벨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콤팩트 디스크로 더 많은 작품이 발표되었다.

그의 이야기는 그의 장남인 KC MarshWarne Marsh: An Improvised Life이란 이름의 다큐멘터리로 제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