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ta O'Day – vocals
Oscar Peterson – piano
Ray Brown – double bass
Herb Ellis – guitar
John Poole – drums
Milt Holland – drums
Anita O'Day의 스튜디오 앨범 Anita Sings the Most(1957년)
레이블: Verve
녹음일: 1957년 1월 31일
발매년: 1957년
길이: 33:59
프로듀서:Norman Granz, Anita
Track listing
1."'S Wonderful"/"They Can't Take that Away from Me" (George Gershwin, Ira Gershwin)/(G. Gershwin, I. Gershwin) – 2:57
2."Tenderly" (Walter Gross, Jack Lawrence) – 3:20
3."Old Devil Moon" (Yip Harburg, Burton Lane) – 2:53
4."Love Me or Leave Me" (Walter Donaldson, Gus Kahn) – 2:33
5."We'll Be Together Again" (Carl T. Fischer, Frankie Laine) – 3:37
6."Stella by Starlight" (Ned Washington, Victor Young) – 2:05
7."Taking a Chance on Love" (Vernon Duke, Ted Fetter, John Latouche) – 2:23
8."Them There Eyes" (Maceo Pinkard, Doris Tauber, William Tracey) – 2:37
9."I've Got the World on a String" (Harold Arlen, Ted Koehler) – 3:58
10."You Turned the Tables on Me" (Louis Alter, Sidney Mitchell) – 3:41
11."Bewitched, Bothered and Bewildered" (Lorenz Hart, Richard Rodgers) – 3:55
Personnel
Anita O'Day – vocals
Oscar Peterson – piano
Herb Ellis – guitar
Ray Brown – double bass
John Poole – drums
Milt Holland – dru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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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2 - Tenderly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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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3 - Old Devil Moon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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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4 - Love Me Or Leave Me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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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5 - We'll Be Together Again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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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6 - Stella By Starlight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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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7 - Taking A Chance on Love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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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8 - Them There Eyes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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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09 - I've Got The World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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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 Oscar Peterson - Anita Sings The Most - 11 - Bewitched, Bothered And Bewildered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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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ta O'Day (Anita Belle Colton; October 18, 1919 – November 23, 2006)는 리듬과 역동성 있는 그녀의 감각으로 넓게 칭찬받는 미국의 재즈 가수이다. 그녀의 초기 빅밴드 시절은 "girl singer"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부수는 모습으로 나타났다. 여성 가수로서의 고정 관념을 이용하는 것을 거절하며 O'Day는 이브닝 가운과는 반대로 밴드 재킷과 스커트를 착용하는 "hip엉덩이"재즈 뮤지션으로 자신을 소개했다. 그녀는 그녀의 성을 Colton에서 O'Day로 바꾸었습니다. "dough"라는 라틴말은 돈이라는 슬랭어였다.
재즈와 팝 보컬리스트로 명성을 떨친 O'day는 미조리 주 캔사스 시티에서 Anita Colton이라는 본명으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노래 부르기를 좋아한 그녀는 어스킨 테스트의 오케스트라에 가입하면서부터 본격적인 가수로서 생활을 시작했다. 10대 후반부터 그녀는 시카고 클럽에서 진 크루파의 팀에 가입하여 노래하기 시작했다. 이어 베니 굿맨, 로이 엘드릿지, 스탄 켄톤 등과 함께 40년대에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51년에 그녀는 앨범 Special을 발표한 후 53년에 부드러운 앨범 Singing And Swinging, Collate등을 공개하여 재즈 팬들을 매혹 시켰다. 54년에는 앨범 Anita O'day를 발표하였으며, 55년에는 재즈의 스탠다드 넘버들을 노래한 앨범 Anita O'day Sings Jazz를 내놓아 스탠더드 재즈 넘버들을 자신의 음색으로 무리 없이 소화해 내어 호평 받았다. 58년 한 해 동안에는 앨범 An Evening with Anita O'day등을 발표하는 열정을 발휘하여 전성기를 구가했다. 이어 57년에는 앨범 Anita Sings The Most를 발표한 후 58년에는 뉴포트 재즈페스티발에 참가하여 재즈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당시 공연은 JAzz on a Summer' Day라는 타이틀로 기록 필름이 제작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계속해서 그녀는 60년대 초반까지 발표한 그녀의 히트곡들을 모은 Anita O'day Swings Cole Porter등을 버브 레이블에서 공개하여 베스트 셀링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그녀는 66년에 마약으로 거의 사망하기에 이르는 병세 악화를 보여 오랫동안 마약 치료에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 후 다시 재기하여 85년에 자신의 음악생활 50주년을 기념하는 뜻으로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전개하여 올드 팬들의 심금을 울렸으며 영국의 로니 스코트 클럽과 켄트에서 열린 '캐슬 재즈 페스티발'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스타일
O'Day는 Mel Tormé와 함께 웨스트 코스트 쿨 재즈 그룹으로 구성된다. Tormé와 마찬가지로 O'Day는 재즈 드럼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첫 남편 Don Carter의 호의). 그녀의 가장 긴 음악 협업은 재즈 드러머 John Poole과 함께했다. 하드 스윙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리듬과 멜로디의 즉흥 연주에 대한 O'Day의 기술은 그녀를 비밥의 선구자들과 정면으로 이어졌다.
그녀는 Martha Raye를 그녀의 보컬 스타일에 대한 주된 영향으로 언급했으며, Mildred Bailey, Ella Fitzgerald 및 Billie Holiday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그녀는 어린 시절의 편도선 절제술 동안 우발 치를 우발적으로 절제하여 비브라토를 사용할 수 없었으며 긴 구절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항상 주장했다. 그녀가 주장한 바에 따르면 짧은 음과 리듬감을 바탕으로 보다 타악기적 스타일을 개발해야한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그러나 그녀는 목소리가 좋았을 때 강렬한 크레센도와 신축성 있는 비브라토를 사용하여 긴 노트를 늘릴 수 있었다.
2.
Oscar Emmanuel Peterson, CC, CQ, OOnt (August 15, 1925 – December 23, 2007) 은 캐나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인 Duke Ellington에 으해 “키보드의 Maharaja”라고 불렸지만 그의 친구들은 단순히 “O.P.”라고 불렀다. 그는 200여개 이상의 녹음을 하였고 8전의 그래미상을 받았으며 수많은 다른 상과 영예를 안았다. 그는 가장 위대한 재즈 피아니스트 중의 한 사람으로서 60년 이상 지속되는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콘서트와 공연활동을 했다.
피터슨은 현란한 독주 기법으로 매우 유명하며 캐나다의 팝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뒤 1949년 미국으로 건너가 재즈 흥행가 노먼 그란츠의 카네기 홀 연주회에 출연했다. 1950년대 내내 그는 레이 브라운(베이스), 어빙 애슈비(기타)와 3중주단을 이루어 그란츠의 재즈 팀과 순회 연주를 했는데 뒤에는 바니 케슬과 허브 엘리스가 브라운과 애슈비를 대신했다.
1950년대 후반 기타 연주자 엘리스가 3중주단을 떠난 후에도 그는 그 자리를 드럼 연주자인 에드 시그펜으로 대신하여 스윙과 비밥(초기에는 특히 아트 테이템과 얼 하인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의 전통 속에서 꾸준히 자신만의 독특한 양식을 개발하려고 노력했다. 1960년대 중반에는 루이스가 시그펜을, 샘 존스가 레이 브라운을 대신했다.
피터슨은 빌리 홀리데이, 로이 엘드리지, 디지 길레스피, 카운트 베시, 엘라 피츠제럴드 같은 재즈의 거장들과 함께 몇 차례에 걸쳐 장기간 유럽 연주여행을 하고 음반도 취입하면서 폭넓은 청중을 확보했다. 또한 단독으로 음반을 취입하거나 독주활동을 통해서도 널리 인정받았다. 그는 그래미상을 3번(1974, 1975, 1977)이나 받았고, 캐나다 공로 훈장도 받았으며, 비평가들과 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많은 여론조사에서 종종 최고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뽑혔다.
작품으로 〈재즈 연습곡과 소품 Jazz Exercises and Pieces〉(1965)·〈오스카 피터슨의 새로운 피아노 독주집 Oscar Peterson New Piano Solos〉(1965)이 있다
3.
Mitchell Herbert " Herb " Ellis (1921년 8월 4일, 2010년 3월 28일)는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였다. 아마도 1950년대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의 트리오 멤버쉽으로 가장 잘 알려진 Ellis는 서해 연안 스튜디오 녹음 세션의 필수 요소였으며 비평가 인 Scott Yanow 는 “그의 기타 소리에는 약간의 컨츄리 풍의 팅 하고 울리는 소리를 가진 뛰어난 비밥 기타리스트”라고 묘사했다.
전기
텍사스 주 파머 스빌에서 태어나 달라스의 교외에서 자란 엘리스는 조지 바네스 (George Barnes)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연주한 일렉트릭 기타를 처음 들었다. 이 경험은 그에게 기타를 연주하도록 영감을 주었다고 했다. 그는 노스 텍사스 주립대 학교에 입학할 당시에 기타에 능숙해졌다. Ellis는 음악을 전공했지만 그 당시 기타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현악기를 공부했다. 불행히도, 자금 부족으로 인해 대학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다. 1941년 Ellis는 대학을 그만두고 캔사스 대학 (University of Kansas) 에서 밴드와 함께 6 개월 동안 여행했다.
1943년 Glen Grey와 Casa Loma Orchestra에 합류했으며 Gray의 밴드와 함께 재즈 잡지에서 첫 상을 받았다. 그레이의 밴드 이후, Ellis는 Jimmy Dorsey 밴드에 합류하여 처음으로 솔로곡을 녹음했다. Ellis는 Dorsey와 함께 1947년까지 계속 여행하고 녹음했으며 댄스홀과 영화관에서 연주했다. 그런 다음 Ellis의 경력을 영원히 바꿀 방향 전환이 되었다. 피아니스트 루 카터 (Lou Carter)가 1996년 인터뷰에서 언론인 로버트 듀뿌 이스 (Robert Dupuis)와의 인터뷰에서 "도르시 밴드는 일정에 6 주간의 휴식이 있었고, 우리 셋은 빅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밴드는 버팔로에 있는 Peter Stuyvesant Hotel의 소유주를 알고 있었고 거기에 가서 6 개월 동안 머물렀다. Frigo와 Lou Carter와 함께 Ellis는 고전 재즈 표준인 " Detour Ahead "를 작곡했다.
Soft Winds 그룹은 Nat King Cole Trio 이후 유행되었다. Ellis는 나중에 Scott Yanow가 "피아노, 기타 및 베이스 트리오 중 재즈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그룹 중 하나이다." 라고 언급한 1953년에 Oscar Peterson Trio ( Barney Kessel을 대신함)에 합류했다.
Ellis는 피아니스트 Peterson과 베이시스트 Ray Brown과 함께 1953년부터 1958년까지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 Oscar Peterson Trio)와 함께 연주한 후 유명해졌다. 그는 인종 차별주의가 여전히 매우 널리 퍼져있는 시기에 그룹에서 유일하게 백인이었기 때문에 다소 논쟁의 여지가 있는 트리오 멤버였다.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Oscar Peterson Trio)와 같은 훌륭한 라이브 및 레코드 작업 외에도 드러머가 추가된 이 그룹은 일반적으로 Norman Granz 의 Verve Records 의 가상 "하우스 리듬 섹션"으로 사용되어 Ben Webster와 Stan Getz, 그리고 Dizzy Gillespie, Roy Eldridge, Sweets Edison 및 기타 재즈의 충실한 인물들도 포함되어 있다. Herbie는 리듬 섹션의 일부였지만 모든 트랙에서 솔로 연주를 하지 않았다. 드러머 Buddy Rich와 함께 그들은 Ella Fitzgerald 와 Louis Armstrong의 듀엣으로 인기 있는 "컴백 앨범“의 후원 밴드이기도 했다.
이 트리오는 그들이 미국과 유럽을 거의 여행하면서 재즈 세계를 휩쓸면서 필하모닉 콘서트 에서 그란츠 재즈의 중심의 하나였다. Ellis는 1958년 11월 피터슨 트리오를 떠나 기타리스트가 아니라 드러머인 Ed Thigpen으로 교체 되었다. 1957년부터 1960년까지 Ellis는 Ella Fitzgerald와 함께 여행했다.
셋은 John Hubley의 1958년 만화 " The Tender Game "의 재즈 즉흥적 배경으로 " Tenderly"의 감동적인 명반을 제공했다. 동료 재즈 기타리스트 Barney Kessel, Charlie Byrd 및 Tal Farlow와 함께 그는 또 다른 앙상블인 the Great Guitars를 만들었다.
Herb Ellis는 Fred의 노래와 함께 Sanford and Son의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Ellis와 베이시스트 Red Mitchell 의 앨범 Doggin 'Around (Concord, 1988)의 표지 일러스트와 교환하여 만화와 The Far Side의 게리 라슨 기타 레슨을 해주었다.
1994년 그는 Arkansas Jazz Hall of Fame에 가입했다. 1997년 11월 15일 노스 텍사스 음악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엘리스는 2010년 3월 28일 아침 로스 앤젤레스 집에서 알츠하이머병으로 88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4.
Raymond Matthews " Ray " Brown (1926년 10월 13일 - 2002년 7월 2일)은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과 엘라 피츠제럴드 (Ella Fitzgerald) 와의 광범위한 작업으로 유명한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겸 첼리스트였다.
전기
이른 인생
Ray Brown은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으며 8세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 고등학교에 피아니스트가 몇 명이나 출석했는지 알고 난 후 그는 트롬본을 연주하겠다는 생각을 했으나 비용을 지불할 여력이 없었다. 고등학교 재즈 오케스트라에 공석이 생겨서 그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연주했다.
직업
브라운의 베이스 연주에 대한 초기 영향은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밴드의 베이시스트 지미 블랜튼 (Jimmy Blanton )이었다. 젊은 브라운은 피츠버그 재즈 장면에서 지미힝 클리 (Jimmy Hinsley) 육중주와 스누커 러셀 밴드 ( Snookum Russell band)와 함께 밴드에서 첫 경험을 하면서 점점 유명 해졌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시 52 번가에서 급증한 재즈 장면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는 뉴욕으로 가는 편도 티켓을 구입했다. 그는 20세에 뉴욕에 도착하여 이전에 일했던 행크 존스 와 만났고 베이스 연주자를 찾고 있는 Dizzy Gillespie에게 소개되었다. Gillespie는 그 자리에서 Brown을 고용했고 Art Tatum 과 Charlie Parker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했다. 1948년 Brown은 Dizzy의 밴드를 떠나 Hank Jones와 Charlie Smith와 함께 트리오를 시작했다.
1946 ~ 1951년 브라운은 길레스피 밴드에서 연주했다. 비브라폰 연주자 Milt Jackson, 드러머 Kenny Clarke, 피아니스트 John Lewis와 함께 Brown은 Gillespie 밴드의 리듬 섹션을 만들었다. Lewis, Clarke, Jackson은 결국 Modern Jazz Quartet을 결성했다. 브라운은 Gillespie밴드에 가입했을 때 가수 엘라 피츠제랄드와 친하게 지냈다. 1947년 미국 남부에 특별한 매력을 느껴 연주여행했다. 그 해 두 사람은 결혼하여 피츠제럴드의 이복 여동생 프란시스에게서 태어난 아이를 입양했고 그들은 Ray Brown, Jr.라고 세례명을 주었다. 1953년 레이 브라운 (Ray Brown) 과 피츠제랄드 (Fitzgerald)는 당시에 둘 다 경력의 다양한 압박 때문에 이혼했으나 그들은 계속 함께 연주했다.
이 무렵 브라운은 Norman Granz가 주최한 필하모닉 콘서트에서 재즈를 연주했다. 브라운은 1949년 필하모닉 콘서트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과 Brown은 1951년부터 1966년까지 함께 작업했다. 1957년부터 1959년까지 브라운은 Verve 레코드사의 Bloom Dearie의 첫 번째 5개의 녹음에 참여했다. 트리오를 떠난 후 그는 연주자 뿐만 아니라 메니저이자 프로모터가 되었다. 1966년 로스 앤젤레스에 정착하여 다양한 TV 쇼 오케스트라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그는 또한 Tony Bennett, Billy Eckstine, Frank Sinatra, Sarah Vaughan 및 Nancy Wilson을 비롯한 그날의 주요 예술가 중 일부와 동행했다. 그는 또한 전 음악 파트너인 Modern Jazz Quartet과 젊은 Quincy Jones를 관리했으며 Hollywood Bowl에 대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재즈베이스 교본을 썼으며 재즈 첼로를 개발했다. 또한 로스 앤젤레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위한 음악을 작곡했다.
나중에 경력
1974년부터 1982년까지 브라운은 기타리스트 Laurindo Almeida, 색소폰과 플루트 연주자 Bud Shank 및 드러머 Shelly Manne (1977년 이후 Jeff Hamilton으로 대체 됨)과 함께 The LA Four 라는 이름으로 일련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밀트 잭슨과 함께 앨범 Jackson, Johnson, Brown & Company (1983)를 트럼본에 J. J. Johnson, 피아노에 Tom Ranier, 기타리스트에 John Collins, 드러머에 Roy McCurdy과 함께 연주했다.
브라운은 1973년에 Steely Dan의 두 번째 앨범인 Countdown to Ecstasy의 두 번째 트랙인 " Razor Boy "에서베이스 연주자로 참석했다.
나중 경력
브라운은 사운드 트랙에서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찰리 파커 ( Bird) (1988)에 대해 광고한 4 트랙에 출연했다. 모든 색소폰 파트가 Bird의 원래 연주이지만, 반주는 Brown을 비롯하여 드럼에 John Guerin이 참가하여 사운드를 강화하기 위해 다시 녹음했다. 1980년대와 1990 년대에 브라운은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고 베이스 스타일을 계속 수정했다. 나중에 그는 피아니스트 진 해리스 (Gene Harris)와 함께 녹음하고 투어를 했다. 브라운은 1980년대 초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나나이모 (Nanaimo)에 있는 식당에서 다이아나 크롤 (Diana Krall) 을 만났다. Jeff Hamilton에 따르면, Rio DVD의 Diana Krall Live에 실린 인터뷰 에서 Krall이 워크숍에서 처음 연주한 것을 듣고 피아노 스킬에 감탄했으며 (아직 노래를 부르지 않았음) 베이시스트 John Clayton에게 소개했다. Hamilton과 Clayton은 모두 Krall이 Brown과 다른 사람들 밑에서 공부하기 위해 로스 앤젤레스로 이주하도록 장려했다. 1990년에 그는 Enriquez의 앨범인 The Wildman Returns의 피아니스트 Bobby Enriquez 와 드러머 Al Foster 와 팀을 이뤘다. 1990-93년 동안 피터슨, 허브 엘리스 , 브라운과 바비 더럼 (Bobby Durham) 또는 제프 해밀턴 (Jeff Hamilton)이 드럼에 합류하면서 "전설의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Legendary Oscar Peterson Trio)"가 다시 만났다. 이 그룹의 앨범은 4 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1993년 5월 피터슨이 심한 뇌졸중을 앓았을때 이 그룹은 해산했다.
이 시기에 Brown은 피아니스트로 돌아온 André Previn과 함께 7 개의 앨범을 만들었다. 1989 년부터 2002 년까지 Previn은 재즈로 돌아와 1989 년부터 2002 년까지 녹음을 했다.: After Hours (1989 년 기타리스트 Joe Pass ), Uptown 1990, 기타리스트 Mundell Lowe와 함께), Old Friends (기타리스트 Mundell Lowe와 함께 1992년 생방송), Kiri Sidetracks. 재즈 앨범 (1992, 가수 Kiri Te Kanawa 및 기타리스트 Mundell Lowe), What Headphones? (1992 년 Mundell Lowe, 트럼본의 Jim Pugh , Corren의 Warren Vache , Horn의 Richard Todd , 드럼의 Grady Tate , Antioch Baptist Choir), Andre Previn과 Friends Play Show Boat (1995, Mundell Lowe와 Grady Tate ), Musikverein에서의 재즈 (1997, Mundell Lowe와의 라이브 녹음). Brown과 Previn은 1960 년대에 4 To Go 에 함께 녹음했다 ! (기타리스트 인 Herb Ellis 와 Drummer Shelly Manne 와 함께한 1963 년), Rain as the Rain (1967 년, Leontyne Price 와의 가수). 1 시간 분량의 영화, Together on Broadway. Sidetracks Making은 앨범 Kiri Sidetracks 의 The Jazz Album 을 녹음했다 .
Brown은 Monty Alexander, Milt Jackson, Mickey Roker와 함께 "Quartet"에서 한동안 연주했다. 그 후에 Benny Green, Geoffrey Keezer, Larry Fuller와 같은 젊은 피아니스트들과 함께 자신의 트리오로 다시 여행했다. Ray Brown Trio의 마지막 판에는 피아니스트 Larry Fuller와 드러머 Karriem Riggins가 포함되었다. 그 트리오로, 브라운은 2002 년에 그의 죽음까지 계속 연주했다.
사생활
레이 브라운 (Ray Brown)은 1947년 엘라 피츠제럴드 (Ella Fitzgerald)와 결혼했다. 이 부부는 아들 레이 주니어 (Ray Jr.)를 입양했지만, 결혼 생활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레이와 엘라는 1953년 이혼했지만 친구들과 가끔 함께 일했다.
브라운은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서 쇼를 보기 전에 골프를 한 후 수면 중에 사망했다.
5.
Milton "Milt"Holland ( Milton Olshansky, 1917년 2월 7일 - 2005년 11월 4일)는 로스 앤젤레스 음악 현장의 미국 드러머, 타악기 연주자, 민족 음악 학자 및 작가였다. 그는 재즈, 팝 및 영화 음악에서 아프리카, 남미 및 인도 타악기 스타일을 사용하여 악기를 수집하고 연주 스타일을 배우기 위해 그 지역을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이른 인생
홀랜드는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밀턴 올슨스키 (Milton Olshansky)에서 태어났으며 시어 도어 루즈벨트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의 첫 번째 악기는 바이올린이었다. 그는 시카고의 CBS 라디오와 클럽, 쇼에서 타악에 대한 열정을 추구했다. 12세 때 그는 알 카포네 (Al Capone) 같은 사람들을 위해 주류 밀매점에서 연주했다.
직업
1940년대 초반, 홀랜드는 레이먼드 스콧 오케스트라와 함께 여행했다. 그는 UCLA와 Ramnad Easwaran에서 tabla를 공부했다. 인도에서는 1963년 태블릿 마스터인 Chatur Lal 과 함께 공부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인도를 광범위하게 여행한 후 부족의 리듬을 연구하는 데 오랜 세월을 보냈다. 그는 서양 녹음에 인도 악기를 처음으로 소개했다.
1946년 로스 앤젤레스 이주한 후 그는 수많은 재즈 및 팝 앨범, 영화 및 TV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Frank Sinatra, Bing Crosby, Beatles, Rolling Stones, Chaka Khan, John Williams, Leonard Bernstein, Elmer Bernstein, 퀸시 존스, 냇 킹 콜, Henry Mancini, Loggins and Messina, James Taylor, Ella Fitzgerald, Laurindo Almeida, Ry Cooder, Bonnie Raitt, Seals and Crofts, Ray Manzarek, Michael Dinner, Gordon Lightfoot, Ringo Starr, Kenny Loggins, Jim Messina, Poco, Captain Beefheart, David Blue, Rita Coolidge, Carly Simon, Cal Tjader, Doobie Brothers, Little Feat, Maria Muldaur, Randy Newman 및 Joni Mitchell이 있다. 그는 Mitchell의 히트작 Big Yellow Taxi에서 pandeiro, congas및 triangle를 연주했으며 José Feliciano와 함께 Light My Fire의 콩가 및 타악기를 연주했다.
소위 " Wrecking Crew "의 일환으로, 홀랜드는 그의 공헌으로 여러 금 및 플래티넘을 받았다. 그는 로스 엔젤레스 뮤지션 연합 (Los Angeles Musicians Union)의 인종 차별 정책에 반항한 것을 가장 자랑스러워했다. 결국 홀랜드는 로스 엔젤스 프리랜서 세션 뮤지션 중 이국적인 타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로서 첫 번째 선택되었다.
영화에서 홀랜드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West Side Story) 의 사운드 트랙에서 봉고 (bongos)를 연주했으며 사일런트 러닝 (Silent Running)의 사운드 트랙을 팀파니 (Timpani)로 출품했다. 그는 Shelly Manne, Jack Sperling, Larry Bunker 등 7 명의 저명한 타악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John Wayne의 하타리 영화 사운드 트랙에 공헌했다. 사운드 트랙 앨범인 The Sounds of Hatari 및 타이틀 트랙에서 아프리카 악기를 연주했다. 그는 TV 미니 시리즈 Roots 의 사운드 트랙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1953년 디즈니 만화 영화 피터팬 ( Peter Pan) 의 Tinker Bell과 Bewitched TV 시리즈의 코 윙클 (Tinker Bell)의 음악 반주를 연주했다.
죽음과 개인 생활
Holland는 88세의 나이로 로스 앤젤레스에서 사망했다. 그의 아내 Mildred Holland, 그의 아들인 Richard Holland와 Robert Hollad, 그의 손자인 Damien과 Chloe, Richard의 아내인 Seiko가 있다.
그의 아내 Mildred는 2015년 10월 21일에 사망했다.
악기
Holland는 tabla, pandeiro, marimba, congas, cabasa, quica, timbales, maracas, tambourine, claves, shaker, triangle, bongos, timpani, vibraphone, marimba, bells, tubular bells, wind chimes, log drum, snare drum, cymbals, tambura, cimbalom, cowbell, glockenspiel, Latin percussion, agogo bells과 다른 악기들을 연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