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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Anthony Braxton의 스튜디오 앨범 For Alto(196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8. 12.

 



 



Anthony Braxton의 스튜디오 앨범 For Alto(1969년)


레이블:Delmark Records

녹음일:1969년 2월

발매일: 1969년

길이:72:58

스타일: Free Jazz, Avant-Garde Jazz

프로듀서: Robert G. Koester


For Alto는 작곡가이며 다양한 리드를 연주하는 Anthony Braxton이 1969년 Delmark Records에서 발매한 재즈 더블 double-LP입니다. 이 앨범의 트랙들은 오버 더빙도 없고 추가적인 악기도 없이 알토 색소폰으로 브랙톤에 의해 연주 되었습니다.

Allmusic 4.5/5 stars

Penguin Guide to Jazz 4/4 stars

The Rolling Stone Jazz Record Guide 4/5 stars

이 앨범은 프리 재즈와 즉흥 음악의 랜드 마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Thom Jurek의 Allmusic 리뷰는 " For Alto 는 지금까지 제작된 최고의 솔로 색소폰 레코드 중 하나이며, 지금까지 발행된 최고의 음반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enguin Guide to Jazz는 For Alto 에게 4 가지 등급 (가능한 4 가지 등급)과 함께 "장점"토큰을 제공하며 "진정한 의미의 미국 음반 중 하나입니다. 원래 의미의 신비로운 분위기가 이 For Alto를 위해 계속 강력하게 듣고 끝없이 매력적입니다. All about Jazz의 데릭 테일러 (Derek Taylor)는 “이 앨범은 완전히 규칙을 바꾼 녹음 및 예술적 성명서로, Braxton의 담즙은 대담해 보였으나 혁명적인 것보다 훨씬 이상이었고 역사의 후자들은 그것이 옳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그는 즉흥 음악의 거인들 중 다수를 능가했고 도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솔로 즉석 연주 표현의 문을 열었습니다.”


Track listing

1."Dedicated to Multi-Instrumentalist Jack Gell" – 0:42

2."To Composer John Cage" – 9:30

3."To Artist Murray dePillars" – 4:17

4."To Pianist Cecil Taylor" – 5:18

5."Dedicated to Ann and Peter Allen" – 12:54

6."Dedicated to Susan Axelrod" – 10:24

7."To My Friend Kenny McKenny" – 10:06

8."Dedicated to Multi-Instrumentalist Leroy Jenkins" – 19:47

Personnel


Anthony Braxton - alto saxophone






Anthony Braxton - Dedicated To Multi-Instrumentalist Jack Gell - YouTube
http://me2.do/xPxPwTUf









Anthony Braxton - To Composer John Cage - YouTube
http://me2.do/G3SGaopx









Anthony Braxton - To Artist Murray De Pillars - YouTube
http://me2.do/xAm9Z7RD









Anthony Braxton - To Pianist Cecil Taylor - YouTube
http://me2.do/xWOgFXnS








Anthony Braxton - Dedicated To Ann And Peter Allen - YouTube
http://me2.do/FJlcGYmj









Anthony Braxton - Dedicated To Susan Axelrod - YouTube
http://me2.do/xD3UA9yW








Anthony Braxton - To My Friend Kenny McKenny - YouTube
http://me2.do/Gf6wdkHY








Anthony Braxton - Dedicated to Multi-Instrumentalist Leroy Jenkins - YouTube
http://me2.do/F6AL4g60





AllMusic Thom Jurek리뷰

1968년 Anthony Braxton's Three Compositions of New Jazz을 발표한 후 시카고의 Delmark Records는 1969년 최초의 긴 솔로 색소폰 즉흥곡을 더블 LP로 발매하여 엄청난 기회를 맞았습니다. 뒷면이 20/20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For Alto는 30 년이 지난 지금도 그 시대보다 앞서있는 녹음입니다. 시카고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것처럼 들리는 젊은 브랙스톤의 재즈 미래파의 폭발에 대한 향수나 길들여진 패턴은 없습니다. 이 세트의 대부분은 9 분이 넘었고, 모두 색소폰 전문가들의 다양한 영향과 친구들에게 헌정됩니다. 아마 여기에서 가장 무서운 - 그리고 깨달음을 주는 - 즉흥 연주는 "To Composer John Cage.“입니다

Braxton 은 색소폰 솔로로 연주하는 전체 음조 영역을 문자 그대로 변경하려고 시도합니다. 잽싸게 달리며 폭포처럼 무더기를 지어 쏟아지는 연주는 거대한 외침과 가려움으로 산재해 있으며, 그 당시 Messrs같은 동료 대부분에게 훨씬 우월한 접근 방식을 통해 번개 속도로 연주했습니다. Mitchell과 Jarman이 이런 방식으로 연주했습니다. Braxton은 음반의 가능성과 해체를 이 레코드에 도입했습니다. 깊이 있는 색상 팔레트와 조직적인 변화와 모양을 가진 "Dedicated to Multi-Instrumentalist Leroy Jenkins," 솔리드는 여전히 하나의 방향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또한 "To Artist Murray De Pillars"구간 표식으로 트릴(전동음, 음을 떨리게 하는)을 사용하는 것은 놀랍습니다. 일종의 희미한 표현주의가 되는 이 작품의 블루스 이론의 재창조는 정말로 주목할 만하다. 60 년대와 70 년대 초반의 창조적인 움직임의 마법의 시대의 음반 중 많은 부분이 지금은 기발하고 원래의 힘에서 벗어났습니다. For Alto는 그 기록들 중 하나가 아닙니다. 그것은 소리의 세계에서 집중력, 시각, 감정적인 미학, 그리고 심지어 영적 가능성에 대해서, 그리고 그 세계, 우주, 우리의 삶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고 비틀 거리는지에 관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지식과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For Alto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솔로 색소폰 레코드 중 하나이며, 아마도 지금까지 발행된 최고의 음반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앤서니 브랙스턴 (1945년 6월 4일 출생)은 미국의 작곡가이자 악기 연주가입니다. Braxton은 1960년대 이후 100편이 넘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가 연주하는 악기 중에는 sopranino, 소프라노, C 멜로디, F 메조 소프라노, E 플랫 알토, 바리톤, 베이스 및 콘트라베이스 색소폰, E-flat , B-flat 및 contrabass 클라리넷 ; 피아노가 있습니다. 그는 플루트와 알토 플루트를 연주하는 데 익숙했지만, 이후 이 악기의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Braxton은 Roosevelt University에서 철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1980년대에 Mills College에서 가르쳤으며 1990년부터 2013년 말까지 은퇴할 때까지 코네티컷 주 미들 타운의 Wesleyan University 에서 음악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전위 음악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는데 있어서 앙상블을 선도합니다. 1994년 그는 맥아더 재단의 "천재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2013 년에는 Arts Jazz Master의 2014 국립 기부금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생활

Braxton은 그의 경력 초기에 바이올리니스트 Leroy Jenkins와 트럼펫 연주자 Wadada Leo Smith와 함께 트리오를 이끌었으며 Braxton의 탄생지인 시카고에서 창립 된 Creative Music Advancement 협회 ( AACM)와 관계를 가졌습니다.

1969년에, Braxton는 알토를 위한 더블 LP를 녹음했습니다. 이전에는 종종 Coleman Hawkins의 "Picasso"와 같이 가끔 무반주 색소폰 녹음이 있었지만 For Alto 는 색소폰 하나만으로 연주되는 최초의 전체 길이 앨범이었습니다. 앨범의 트랙은 Cecil Taylor 와 John Cage에 헌정되었습니다. 앨범은 Steve Lacy (소프라노 색소폰)와 George Lewis (트롬본)와 같은 다른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솔로 앨범을 녹음합니다.

Braxton는 1970년경에 Dave Holland (더블베이스)와 Barry Altschul (드럼)과 함께 피아니스트 Chick Corea의 기존 트리오에 입사하여 1970년경에 단조로운 전위적인 4 중주 서클을 형성했습니다. Corea가 그룹을 무너뜨렸을 때 Return to Forever를 융합을 기본으로 한 작곡과 녹음 스타일을 통해 Holland와 Altschul은 1970년대 중반에 Braxton과 함께 4 중주의 일부로, 트럼펫 연주자인 Kenny Wheeler 또는 트롬본 연주자인 George Lewis 또는 Ray Anderson으로 다양하게 채워진 금관악기 연주자들을 돌려가며 함께 연주했습니다. 이 그룹은 Arista Records에 녹음 되었습니다. 핵심 트리오 플러스 색소폰 연주자 샘 리버스 (Sam Rivers)는 홀랜드의 Conference of the Birds (ECM)를 발표했습니다. 1970 년대에는 그는 신디사이저 연주자 루이스와 Richard Teitelbaum과 Lewis와 함께 듀엣 녹음을 했습니다. 1975년에 그는 Muse Records에서 Muhal with the Creative Construction Company이라는 제목의 앨범을 Richard Davis (베이스), Steve McCall (드럼), Muhal Richard Abrams (피아노, 첼로), Wadada Leo Smith (트럼펫) 및 리로이 젠킨스 (바이올린)과 함께 발매했습니다.

1970 년대 후반, 그는 미국 재즈와 행진 밴드 전통에서 영감을 얻은 Creative Orchestra Music을 1976 과 For Four Orchestras의 두 가지 대규모 앙상블 녹음을 녹음 했습니다 . 이 녹음들은 모두 Arista에게 발매되었습니다. Braxton의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 정규 그룹은 Marilyn Crispell (피아노), Mark Dresser (더블베이스), Gerry Hemingway (드럼), "그의 가장 길고 긴 스탠딩 밴드"와 함께 4 중주를 연주했습니다.

1981 년에 그는 Creative Music Studio 10 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Woodstock Jazz Festival 에서 공연했습니다. 1994년 맥아더 장학금을 받았다. 1995년부터 2006년까지, 브랙스턴은 작곡가로서 그의 음악에 꾸준한 맥박을 소개하고 연주자가 동시에 연주 할 수 있는 고스트 트랜스 음악 (Ghost Trance Music)에 거의 독점적으로 집중했습니다. 가장 초기의 Ghost Trance 음반은 Braxton House 레이블 (현재는 존재하지 않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Ghost Trance 작곡은 2006년 뉴욕의 Iridium 클럽에서 "12 + 1tet"으로 연주되었습니다. 2007년 Firehouse 12 레이블에 의해 완전한 4박 거주지 녹음 및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1990 년대와 2000 년대 초반에 Braxton은 대단히 큰 재즈 표준 음반을 만들었는데, 종종 그는 색소폰 연주자가 아닌 피아니스트로 등장했습니다. Braxton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이런 자료를 자주 연주했지만 가끔씩만 녹음했습니다. 이제 그는 2003년에 투어에 녹음된 Leo Records에 대한 두 개의 4 중 CD 세트에서 이러한 소재의 멀티 디스크 세트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그룹의 여러 그룹과 함께 베이시스트 Mario Pavone을 공동 리더로 선정했습니다. Thomas Chapin은 색소폰을 연주하고 Dave Douglas는 트럼펫을 연주했습니다.

최근에는 2 + 2 작곡 (482 음악, 2005)에 수록된 Falling River Musics와 같은 새로운 작곡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2005년 Braxton은 FIMAV Festival에서 소음 그룹 Wolf Eyes와 게스트로 활동했습니다. 콘서트의 녹음인 Black Vomit은 평론가 Franuois Couture에 의해 공감적이고 효과적인 공동 작업으로 묘사됩니다. "이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실제로 클릭 한 것, 모두 재미있었습니다."

그의 자녀 중 한 명인 Tyondai Braxton은 전문 음악가이기도합니다. 그는 기타리스트, 키보드리스트, 미국 수학락math rock 밴드 Battles의 보컬리스트였습니다.

그의 음악 경력 외에도 Braxton은 열렬한 체스 플레이어입니다. 1970 년대 초반 그는 워싱톤 스퀘어 파크 (Washington Square Park)에서 뉴욕에서 뛰던 전문 체스꾼 이었습니다.

음악

브랙스톤의 음악은 분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의 작품 (및 공동 작업자와 학생의 작품)을 단순히 "창조적 인 음악"이라고 부르기 좋아합니다. 그는 많은 인터뷰에서 그가 재즈 뮤지션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작품들 대부분은 재즈와 즉흥적인 연주였고 재즈 표준의 많은 앨범을 발표했습니다만. 예를 들어 Braxton은 인터뷰에서 "지난 25 년간 재즈 뮤지션이 아니라고 말해왔지만 최종 분석에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과 색소폰을 아는 사람이며 이것은 모두 재즈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것 이외에, Braxton는 2 개의 오페라주기를 포함하여 대규모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을 발매했습니다. Braxton의 음악은 매우 신비하고 신비하게 영향을 받는 시스템과 황홀하고 원시적인 활기를 결합합니다. 그는Frog Peak Music이 출간한 철학적 3 권 Triaxium Writings 및 5 권 작곡 노트 와 같은 자신의 이론과 작품을 설명하는 다수 권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의 작곡과 즉흥 연주는 전위적인 것으로 특징지어 질 수 있지만, 그의 작품 대부분은 찰리 파커와 비밥 전통에 명백히 빚진 스윙 느낌과 리듬감 이었습니다.

“그의 음악의 대부분은 재즈로 안전하게 분류 될 수 있지만, Braxton는 다른 다양한 장르에서 일하고 때때로 재즈 주류와 뾰족한 관계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Braxton은 (특별하게 색소폰 연주자인 Warne Marsh, John Coltrane, Paul Desmond, Eric Dolphy의 영향을 받은) 오래된 형식을 연주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독창성을 보여 주었지만 실제로는 재즈 설립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John Cage와 Karlheinz Stockhausen같은 비 재즈 아티스트들의 관행과 함께, 주류의 가장 유명한 뮤지션들 ( Wynton Marsalis )은 Braxton의 음악이 전혀 재즈가 아니었다. 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비전의 독창성, Anthony Braxton은 그 전에 왔던 다른 것들과는 달리 엄청난 세련미와 열정의 음악을 만들었습니다.“라고 재즈 비평가 크리스 켈시 ( Chris Kelsey )가 말했습니다.

컴포지션 No. 65의 그래픽 타이틀 - 추상 셰이프 및 암호문이 이러한 제목에서 일반적입니다.

Braxton은 그의 작품을 다이어그램으로 지명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암호와 숫자로 분류됩니다. 때로는 이러한 다이어그램은 음악과 명백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앨범 Trio 에서 다이어그램 제목은 연주자의 실제 위치를 나타내지만 대부분의 경우 다이어그램 제목은 이해하기 어려운 채로 남아 있습니다. 제목 자체는 연주자에게 곡이 연주되는 방법을 나타내는 음악 표기법 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글자는 Braxton의 친구 및 음악 동료의 머리글자로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브랙스톤은 자신이 여전히 의미를 발견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자신의 중요성을 설명하기를 의도적으로 거부했습니다. Braxton는 이 작곡들을 더 간단하게하기 위하여 opus-numbers 체계에 최후에 침전하고, 더 이른 초기의 곡들에는 소급점 숫자가 그 (것)들에 소급하여 추가했습니다.

1980년대 중반에서 후반에, Braxton의 제목은 점점 복잡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4 악장의 오페라주기인 Trillium R 의 제목과 같이 그림과 삽화를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무생물, 즉 기차 차량의 생생한 이미지를 포함하기 시작했습니다. 후자는 Ghost Trance Music 시스템 의 출현 이후 가장 두드러졌다.

21 세기에 그는 여전히 다양한 크기의 앙상블로 활발히 활동하며, 현재까지 350 곡 이상의 작곡을 녹음해왔습니다. 그는 최근에 Ghost Trance Music 작곡의 마지막 배치를 마쳤으며 Braxton이 컴퓨터 오디오 프로그래밍 언어인 SuperCollider의 도움을 구현하는 Diamond Curtain Wall Trio, Falling River Musics;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Echo Echo Mirror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공연 예술을 연마하기위한 하우스 뮤직입니다. 에코 에코 미러 하우스 (Echo Echo Mirror House) 작곡을 하는 음악가들은 자신의 악기 외에 Braxton의 디스코그래피가 탑재된 증폭된 MP3 플레이어를 통합하여 독특한 사운드 공간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