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앨범 At Ease with Coleman Hawkins (Moodsville 7로도 언급되는)은 색소포니스트 Coleman Hawkins가 레이블 Moodsville를 통해 발매한 녹음이다. 발라드풍의 트랙들은 오늘처럼 내 마음이 블링블링한 날 안성맞춤 곡들이다.
새벽 출근이라 퇴근 후 새벽잠을 보충해야하는 시간이지만 연휴 사흘에 대한 기쁨 때문인지, 왠 피곤? 사람의 마음이 이토록 간사하다.
명절 대비해 손발톱을 깎고 밀린 빨래를 하고 청소기를 돌리고도 마음뿐만 아니라 몸마저도 나비처럼 가뿐하다.
아마도 이 곡들이 나르는 분위기 때문일까?
자칫 감상주의에 빠질까봐, 너무 달콤한 연주들을 살짝 회피하곤 했는데 세월 탓일까? 그저 스르르 밀려드는 발라드풍의 연주들에 마음이 가고 만다.
그러나 “살짜기 옵서예, 밀물 밀고오 듯 오지 마시고.” 사람은 물론이고 음악이든, 시든, 소설이든, 이제는 자박자박 느리게, 느리게, 내 삶에 스며드는 것들이 좋다.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며 살며시 미소로 답할 수 있는.
오늘의 앨범에서는 특히 피아노의 시인, Tommy Flanagan의 배경이 호킨스의 연주들을 고급지게 코팅해준다는 느낌? 5월의 장미 같은 연주들...
Coleman Hawkins의 스튜디오 앨범 - At Ease with Coleman Hawkins(1960년)
레이블: Moodsville MV 7
녹음일: 1960년 1월 29일
발매일: 1960년
길이: 41:34
프로듀서: Esmond Edwards
Track listing
1. "For You, For Me, For Evermore" (George Gershwin, Ira Gershwin) – 6:07
2. "While We're Young" (William Engvick, Morty Palitz, Alec Wilder) – 3:33
3. "Then I'll Be Tired of You" (Yip Harburg, Arthur Schwartz) – 5:08
4. "Mighty Like a Rose" (Ethelbert Nevin, Frank Lebby Stanton) – 4:00
5. "At Dawning" (Charles Wakefield Cadman) – 4:39
6. "Trouble Is a Man" (Alec Wilder) – 5:25
7. "Poor Butterfly" (John Golden, Raymond Hubbell) – 6:06
8. "I'll Get By (As Long as I Have You)" (Fred E. Ahlert, Roy Turk) – 6:36
Personnel
Coleman Hawkins – tenor saxophone
Tommy Flanagan – piano
Wendell Marshall – bass
Osie Johnson – drums
1. "For You, For Me, For Evermore" (George Gershwin, Ira Gershwin) – 6:07
https://youtu.be/TGymlKwcE3c?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2. "While We're Young" (William Engvick, Morty Palitz, Alec Wilder) – 3:33
https://youtu.be/ZAanafgi8jA?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3. "Then I'll Be Tired of You" (Yip Harburg, Arthur Schwartz) – 5:08
https://youtu.be/2qWdslzBPHg?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4. "Mighty Like a Rose" (Ethelbert Nevin, Frank Lebby Stanton) – 4:00
https://youtu.be/sEfGjz1fJ78?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5. "At Dawning" (Charles Wakefield Cadman) – 4:39
https://youtu.be/C8ygCPDCxqQ?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6. "Trouble Is a Man" (Alec Wilder) – 5:25
https://youtu.be/HVZwSHldGyE?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7. "Poor Butterfly" (John Golden, Raymond Hubbell) – 6:06
https://youtu.be/cMLdQwiH8Wg?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8. "I'll Get By (As Long as I Have You)" (Fred E. Ahlert, Roy Turk) – 6:36
https://youtu.be/CZoUIx2TSWc?list=OLAK5uy_mv1MJUbwgnwDzN_kHo-b0xkXnWZHbpjdc
Coleman Hawkins/Coleman Randolph Hawkins (1904년 11월 21일 - 1969년 5월 19 일)는 호크 (Hawk) 와 때로는 "콩 (Bean)"으로 불리는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Joachim E. Berendt가 "그 전에 몇 명의 테너 연주자가 있었지만 이 악기는 재즈 악기로 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태너 색소폰으로 인정받은 가장 유명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다. 호킨스는 스윙 음악과 빅 밴드 시대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그는 1940년대에 비밥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Pres"로 알려진 동료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은 The Jazz Review 와의 1959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나는 걱정럽지만 콜먼 호킨스가 처음으로 테너 색소폰 계의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바로 "나"이다. Miles Davis는 예전에 : "내가 Hawk을 들었을 때, 나는 발라드를 어떻게 연주할 지 배웠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전기
이른 생활 : 1904-1920
호킨스는 1904년에 미주리 주 세인트 조셉에서 태어났다. 일부 출처는 1901년이라고 말하지만, 증명할 증거는 없다. 대신에 호킨스의 부모의 첫 자녀, 1901 년에 태어나 2 세에 죽었다는 기록은 있다. 오용 된 믿음의 근거 일 수도 있다. 그는 그의 어머니 Cordelia의 처녀작 이름 후에 Coleman이라고 지명되었다.
그는 시카고의 고등학교에 다녔고 캔사스의 토피카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나중에 고교에 다니면서 Topeka의 Washburn College 에서 2 년간 하모니와 작곡을 공부했다. 어린 시절 피아노와 첼로를 연주했으며 9세 때 색소폰 연주를 시작했다. 14살 때 동부 캔자스에서 연주했다.
1921-1939
Hawkins의 첫 번째 주요 공연은 1921년 Mamie Smith의 Jazz Hounds와 함께했으며, 1922년 4월부터 1923년까지 뉴욕시에 정착하면서 풀타임 밴드와 함께했다. 재즈 하운즈에서는 Garvin Bushell, Everett Robbins, Bubber Miley 및 Herb Flemming과 함께 연주했다. Hawkins는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으며, 1934년까지 클라리넷 과 베이스 색소폰을 두 배로 늘리는 경우도 있었다. 호킨스의 연주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이 헨더슨 오케스트라 (Henderson Orchestra, 1924-25)와 재임하는 동안 크게 바뀌었다. 호킨스는 1920년대 후반 마운드 시티 블루 블로어 (Bounders)와의 최초의 인종 간 기록 세션에도 참가했다. Henderson과 함께 있는 동안 그는 레코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스타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밴드와 함께 그는 Henry "Red"Allen 이 ARC ( Perfect , Melotone , Romeo 및 Oriole 레이블에서)에 대한 일련의 소규모 그룹을 녹음했다. Hawkins는 또한 1933-34 년에 Henderson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피아노 또는 픽업 밴드를 통해 유럽에서 그의 솔로 음반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1934 년 2월 2일 콜롬비아에서 베니 굿맨 (Benny Goodman) 세션에서 상영되었으며, Mildred Bailey는 게스트 보컬로도 활동했다.
1934년 후반, 호킨스는 런던의 잭 힐튼 (Jack Hylton)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초대를 수락하고 1939년까지 유럽을 독주자로 공연하여 1937년 장고 라인 하트 (Django Reinhardt) 와 베니 카터 (Benny Carter) 와 함께 녹음 및 녹음했다. 1939년 10월 11일, 미국 버트 켈리 (Bert Kelly)의 뉴욕 공연장인 켈리 스태블스 (Kelly 's Stables)에서 공연한 대중음악 표준 인 " Body and Soul "의 2 합창 공연을 녹음했다. 세션에서 뒷모습으로 포착된 스윙 시대의 획기적인 녹음에서 호킨스는 거의 모든 멜로디를 무시하고 처음 4 개의 막대 만 눈에 띄는 방식으로 연주했다. 하모니적 구조의 탐구에서 많은 사람들은 1928년에 루이 암스트롱의 " West End Blues "이후 재즈 녹음의 다음 진화 단계라고 생각한다.
Hawkins는 1934년부터 1939년까지 유럽을 여행하면서 레스터 영 (Leester Young), 벤 웹스터 (Ben Webster ), 추 베리 (Chu Berry)를 비롯한 뒷전에 있던 많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들을 유럽으로 데려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큰 밴드를 설립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후, 그는 Thelonious Monk, Oscar Pettiford, Miles Davis 및 Max Roach와 함께 맨해튼 52 번가의 Kelly 's Stables에서 콤비네이션을 이끌었다. 호킨스는 항상 새로운 재능과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으며, 1944년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페티 포드 (Pettiford), 로치 (Roach)와 함께 최초의 비밥 녹음 세션으로 여겨진 녹음을 했다.
나중에 그는 Howard McGhee와 그리고 J. J. Johnson 과 Fats Navarro과 연주여행을 했고그는 또한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1948년 이후 호킨스는 뉴욕과 유럽에서 시간을 나누어 수많은 프리랜서 녹음을 했다. Hawkins는 1948년에 색소폰 솔로 연주 초기 작품인 "Picasso"를 녹음했다.
호킨스는 많은 비밥 연주자들에게 직접 영향을 주었고, 나중에 그의 경력에서 그의 주요 영향력을 고려한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 )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과 같은 모험을 즐기는 뮤지션들과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그는 John Coltrane (Jazzland / Riverside)과 함께 Thelonious Monk의 앨범에 함께 연주했다. 1960년에 그는 Roach 의 앨범 We Insist 모음곡을 녹음했다.
나중의 삶
호킨스는 1957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한 레드 알렌 ( Roy Allen)과 로이 엘 드리지 (Roy Eldridge )와 같은 전통 음악가들과 공연했으며, 콜맨 호킨스 (Coleman Hawkins) 와 동료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오스카 피터슨 ( Oscar Peterson ) Ellis (기타), Ray Brown (베이스) 및 Alvin Stoller (드럼). 1960 년대에는 정기적으로 맨해튼의 Village Vanguard 에 나타났다.
한편, 호킨스는 술을 많이 마셨고 그의 녹음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의 앨범이 포함 된 기간에 Impulse에서 녹음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1967년이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호킨스는 1969년에 간 질환에 빠졌으며 뉴욕시의 브롱크스에 있는 ' Woodlawn Cemetery'의 Yew Plot에 묻혔다.
영국의 재즈 역사가 John Chilton이 쓴 1990년 전기인 The Song of the Hawk에서 그는 호킨스의 경력을 20세기 최고의 재즈 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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