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Anderson 크리스 앤더슨 (1926 년 2 월 26 일 -2004 년 2 월 4 일)은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로 Herbie Hancock에 영향을 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약력
시카고 출신으로 독학을 치른 앤더슨은 1940 년대 중반 시카고 클럽에서 뛰기 시작했으며 본 프리맨 (Von Freeman) 과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다이애나 워싱톤의 반주자로 고용된 그는 다른 편곡자들처럼 오래 머물지 않았다. 6 주 후에 해고당한 그는 뉴욕에 머물렀다.
1960년 그는 베이시스트 Bill Lee 와 드러머 Art Taylor 와 함께 가장 잘 알려진 앨범 My Romance (VeeJay, 1960)를 녹음했다. 그의 학생 허비 핸콕 (Herbie Hancock) 은 그를 매우 칭찬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한 번 연주한 것을 듣고 나는 그에게 함께 공부하게 해달라고 간청했다."
동급생의 존경심에도 불구하고 앤더슨은 자신의 장애로 인해 직업을 구하거나 인기를 얻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장님이었으며 그의 뼈는 비정상적으로 부서지기 쉽고 수많은 골절을 일으켰으며 때로는 요청한 시간이나 장소에서 수행 할 능력을 손상 시켰다. 그는 70세까지 녹음하고 연주했다. 다운 비트 (Down Beat) 프로파일은 그가 "골형성부정증 osteogenesis imperfecta을 앓고 있었다고 했다. 그는 2008 년 2 월 4 일 뉴욕 맨해튼에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