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Duke Ellington and Johnny Hodges의 스튜디오 앨범 - Back to Back: Duke Ellington and Johnny Hodges Play the Blues(195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6. 9.


Duke Ellington and Johnny Hodges의 스튜디오 앨범
- Back to Back: Duke Ellington and Johnny Hodges Play the Blues(1959년)



  • 엘링턴과 핫지스


개인적 취향으로 스윙 시대, 뒤 이은 비밥 시대의 재즈를 즐겨 듣지는 않는다. 그러나 재즈를 듣다보면 그 시대의 음악을 모른 체 할 수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Ellington은 재즈 역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사람으로 "카테고리를 뛰어 넘은"이라는 표현을 자유주의 원칙으로 받아 들였고 재즈 역사가들 중 일부는 그의 음악을 재즈와 같은 음악 장르가 아닌 일반적인 음악 범주의 일부로 언급해야한다는 주장까지 나온다.

Ellington은 빅밴드를 이끌어 많은 연주자들을 정상으로 끌어올렸고 다른 사람들과 종종 공동 작업을 하면서 수천 곡을 작곡, 아마 재즈 역사상 가장 많은 곡을 작곡한 인물로 여겨진다. 그의 광범위한 작품은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표준이 된 가장 큰 녹음된 개인 재즈 유산이다.

Ellington은 또한 그의 bandsmen이 작곡한 노래, 예를 들어 Juan Tizol 의 " Caravan "과 " Perdido "를 녹음하여 큰 재즈 재즈에 스페인어 가미를 불어 넣었다


1941 년 이후 Ellington은 작곡가 편곡가 피아니스트 Billy Strayhorn 과 공동 작업을 하면서 작곡가라고 불렀고 동반자가 된다. 엘링턴은 오케스트라 또는 빅 밴드의 독창적인 사용과 그의 웅변과 카리스마 덕분에 일반적으로 재즈에 대한 인식을 다른 전통적인 음악 장르와 동등한 예술 형식으로 높이는 것으로 간주된다.

그의 명성은 그가 죽은 후에도 계속 상승했으며, 1999 년에는 특별 사후 퓰리처상을 수상 했다. 그의 작곡은 전세계의 예술가와 음악가가 영감의 원천과 자신의 공연 경력의 기반으로 재조사되고 있다고 한다.



오늘의 앨범 Back to Back 은 1959년에 발매된 Johnny Hodges 와 Duke Ellington의 앨범이다. 같은 세션으로 Side by Side (1959)가 연이어 발매된다.

이 시절의 재즈를 듣고 있노라면, 모든 세상 걱정이 사라지고 오직 음악만 남든 듯하다. 그 시절 또한 어수선했음이 분명한데, 이들의 음악이 있어 많은 이들은 삶을 견뎠을 듯. 인간은 참 신기한게, 취향에 따라, 자신의 삶을 견딜만한 것, 버팀목을 꼭 찾는 다는 것이다. 그것이 어떤 이는 가족이겠고, 어떤 이는 예술이겠고, 나처럼 이도 저도 아닌 이들에겐 이들이 남긴 유산이려나? 여하튼 오늘도 이들의 음악 속에 이 하잘 것 없는 삶을 견딜 수 있다 생각하니, 웃프기도 한 날이다.



Duke Ellington and Johnny Hodges의 스튜디오 앨범
- Back to Back: Duke Ellington and Johnny Hodges Play the Blues(1959년)

레이블: Verve
녹음일: 1959년 2월 20일
발매일: 1959년
길이: 40:02
스타일:
프로듀서: Norman Granz


Track listing
1."Wabash Blues" (Fred Meinken, Dave Ringle) – 6:22
2."Basin Street Blues" (Spencer Williams) – 8:05
3."Beale Street Blues" (W. C. Handy) – 7:40
4."Weary Blues" (Artie Matthews) – 6:50
5."St. Louis Blues" (Handy) – 5:45
6."Loveless Love" (Handy) – 6:05
7."Royal Garden Blues" (Clarence Williams, Spencer Williams) – 5:20

Personnel
Duke Ellington – piano
Johnny Hodges – alto saxophone
Harry "Sweets" Edison – trumpet
Les Spann – guitar
Al Hall – bass (tracks 1 and 4)
Sam Jones – bass (tracks 2, 3, 5, 6, 7)
Jo Jones – drums

The tracks with Sam Jones were recorded February 20, 1959, while those with Al Hall were recorded 6 days later. A Fresh Sound CD adds the 3 tracks from Back to Back with this same group





https://youtu.be/T7w4Z0-pEgA?list=PLX0Uy2b3aaYvpyNeYnaz7rzNFzrvlrZtd






위키에서)


1.


Ellington at Newport 는 Duke Ellington 이 1956 년 재현 한 라이브 재즈 앨범으로 Ellington의 활약을 재촉한 콘서트 인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1956년 콘서트를 가졌다.  재즈 발기인 조지 와인 (George Wein )은 1956 년의 콘서트를 "[엘링턴 (Ellington)의 커리어의 가장 훌륭한 공연 ...]으로 묘사했다. 재즈가 있었고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지켜 봤다." 그것은 당신이 죽기 전에 들려 줄 앨범 You Must Hear Before You Die 1001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재즈 역사상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이다."  원래 방출은 부분적으로 스튜디오에서 Ellington 오케스트라의 축제 외관을 다시 만들어 발매했다.
컨텍스트
많은 빅 밴드들이 1950 년대 중반에 활동을 중단했지만 Ellington은 밴드 활동을 유지하고 때때로 아이스 스케이트장에서 쇼를 진행하여 바빴다.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는 1950 년대 초반 유럽 여행을 했으며, 엘링턴은 1920 ~ 1940 년의 대중 작곡으로 얻은 로열티를 통해 주로 밴드를 지원했다.  축제 당시 밴드는 심지어 레코드 계약도하지 않았다.
듀크와 그의 오케스트라는 재즈 페스티벌이 상당히 새로운 혁신이었던 시기에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에서 연주하기 위해 도착했다.  Ellington의 밴드는 뉴 포트 페스티벌에서 첫 번째로 마지막 그룹이었다. 짧은 세트는 8:30에 시작되었고 " The Star Spangled Banner ", " Black and Tan Fantasy "및 " Two for Tea "가 포함되었다.  이 세트는 쇼의 시작 부분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밴드 멤버 중 몇 명 없이 연주되었다.
다른 그룹의 공연 후에 밴드의 나머지 부분이 배치되어 실제 공연이 시작되었다.  Duke 는 "A Train "을 연주하며 Duke와 Billy Strayhorn 의 새로운 작품, "Festival Junction", "Blues to Be There", "Newport Up"의 세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이 스위트 룸은 쇼 스트 스토퍼 (showstopper)가 되려고 했으나 리셉션은 기대했던 만큼 열정적이지 않았다.
Duke는 Festival suite에 이어 Harry Carney 의 " Sophisticated Lady "의 바리톤 색소폰 연주를 요구했다.  그런 다음 오케스트라는 " Day In, Day Out "을 연주했다.  이에 따라 Duke는 "1938 년 빈티지"중 일부를 꺼내고 있다고 발표했다. 즉, " Diminuendo and Crescendo in Blue "가 즉흥 연주회에 합류했으며 Duke는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Paul Gonsalves 가 연주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Gonsalves의 솔로 연주

 Ellington은 뉴 포트 공연 이전에 수년 동안 재작업을 실험 해왔다.  1940 년대 카네기 홀 (Carnegie Hall) 콘서트 중 한 곡을 발표하면서 두 개의 낡은 블루스는 단어가 없는 성악 구절  "Transbluecency"에 합류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그는 색소폰 솔로로 협연하여 Gonsalves에게 건네주어 실험했다. 뉴 포트 쇼 (Newport show) 이전의 짧은 공연에서 엘링턴 (Ellington)은 솔로가 등장했을 때 곤잘레스에게 바람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엘링턴 (Ellington) 피아노 중 2 곡은 이전에는 "Diminuendo in Blue."의 마지막 부분이었다.
뉴 포트에서 수행 된 것처럼, 실험은 엘링턴의 명성과 운명을 엘링턴의 삶의 나머지 부분에 맞게 개편했다.  이전 실험은 Gonsalves의 27-chorus 솔로로 단순 해졌지만 강력하지만 Bassist Jimmy Woode , Drummer Sam Woodyard 및 Ellington 자신이 피아노 코드를 단속하고 (여러 개의 가청 밴드 멤버들도 함께) ("Come on, Paul — dig in! Dig in!") 그의 독주자에게 소리를 질렀다. 평소에 진정한 군중들이 열렬히 통로에서 춤을 추었으며, 검은 이브닝 드레스인 Elaine Anderson의 열정적인 플래티넘 금발의 여성이 열정적으로 춤을 추며 평소보다 도발적인 공연이 되었다.  솔로가 끝나고 Gonsalves가 쇠약 해 지자 Ellington 자신이 두 곡의 피아노 솔로로 연주하기 전 "Blue in Crescendo"부분으로 돌아와 전체 연주가 끝나는 피날레로 마무리했다. - 트럼펫터 Cat Anderson의 노트에서
끝내기
그 공연이 끝난 후,   듀크는 "Johnny Hodges의 색소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면 바로 이곳에 그가 있다."고 발표함으로써 군중을 진정시켰다.  듀크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알토 색소폰 연주자는 "I Got It Bad (and That Ain't Good)" 와 다음으로  "Jeep's Blues".를  연주했다.  아직도 군중은 흩어지는 것을 거부하자 듀크는 Ray Nance에게 "Tulip or Turnip"를 부르도록 했다.   축제의 주최측은 이 시점에서 쇼를 멈추려고 했으나 다시 한번 군중은 화를 내며 거절했다. 
  듀크는 아나운서에게 쇼를 끝내고 청중에게 감사하고 싶다고 말했지만, 대신 그는 전 엘링턴 드러머인 루이 벨슨 (Louis Bellson)이 쓴 'Skin Deep'의 샘 우드 야드 (Sam Dead Wood)에 대한 "Skin Deep"을 발표했다.  이 드럼 솔로 기능은 마지막으로 발표 된 번호 이며 " Mood Indigo "에 대한 Duke의 작별 인사가 있었다.  작별 인사에서 그는 "오늘 저녁 우리에게 영감을 불어 넣은 훌륭한 방법"에 대해 군중에게 감사했다.  그는 "당신은 매우 아름답고 매우 달콤합니다. 우리는 당신을 미치도록 사랑합니다."  이것으로 역사적인 쇼가 마무리되었다.
 녹음
콜럼비아 레코드 (Columbia Records)는 콘서트를 녹음했고 곧 앨범이 나왔다.  듀크 (Duke)는 타임 (Time)의 표지에 곧 등장했고, 그의 부활의 인기는 남은 인생 동안 지속되었다.  그의 가장 찬사를 받았던 앨범 중 일부는 Duke의 밴드 멤버들과 1974 년 Ellington 자신이 나이와 질병으로 자신의 밴드 멤버 중 일부를 요구하기 시작한 다음 10 년 반 동안 발생했다.
1996 년, Voice of America 의 라디오 방송에서 발견 된 테이프는 1956 년 앨범이 실제로 라이브 공연 및 인조 박수가 혼합 된 스튜디오 공연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1956 년 녹음의 약 40 % 만 실제로 녹음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Ellington이 under-rehearsed Festival suite가 릴리스 표준을 기록하는 데까지 수행되지 않았으며, 기록으로 발행 될 경우 더 나은 버전의 테이프를 갖기를 원했기 때문이다.  프로듀서 George Avakian 은 엘링턴 (Ellington)이 요청한대로 연주했으며 밴드는 축제 직후에 스튜디오에 입장했다.  Avakian은 라이브 버전의 일부와 함께 스튜디오 버전과 섞였다.  박수갈채는 원래 릴리스로 불려 Gonsalves가 잘못된 마이크를 사용하고 종종 완전히 들리지 않았음을 은폐했다.
1999 년 재발행 당시 VoA 라이브 녹음 및 라이브 콜롬비아 테이프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힘들게 결합되어 지난 50 년간 가장 잘 알려진 Ellington 성능의 스테레오 녹음을 만들었다. 이번에는 Gonsalves의 솔로가 명확하게 들었지만 청중의 시작과 솔로의 일곱 번째 또는 여덟 번째 합창 주위의 소음은 여전히 ​​들려 질 수 있다.  (스테레오 포닉 LP 레코드 는 녹음 후 1957 년까지 대량 생산되지 않았다.)


2.

Johnny Hodges/John Cornelius Hodges (1907 년 7 월 25 일 - 1970 년 5 월 11 일)는 미국 알토 색소폰 연주자로 Duke Ellington의 빅 밴드와 솔로 작업으로 유명하다.  Otto Hardwick이 일반적으로 첫 번째 연주자 역할을 한 1932년과 1946년 사이를 제외하고 그는 수년간 색소폰 섹션에서 리드 알토를 연주했다.  Hodges는 소프라노 색소폰에도 출연했으나, 1946 년 리드 연주자의 자리를 받자마자 소프라노 연주를 거부했다. 그는 빅 밴드 시대의 결정적인 알토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간주된다. ( Benny Carter 와 함께). 
Hodges는 Lloyd Scott , Sidney Bechet , Luckey Roberts 및 Chick Webb 과 함께 연주를 시작했다.  Ellington이 1928년에 밴드를 확장하기를 원했을 때, Ellington의 클라리넷 연주자인 Barney Bigard 는 Hodges 추천했다.  그의 연주는 엘링턴 오케스트라의 목소리 중 하나가 되었다.  1951년에서 1955년까지 Hodges는 Duke를 떠나 자신의 밴드를 이끌었지만, Ellington이 1956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각광을 받았다.
전기
이른 인생
Hodges는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 에서 버지니아 출신 인 John H. Hodges와 Katie Swan Hodges에게 태어났다.  그 후 곧, 가족은 보스톤에 있는 Hammond 거리로 이사했다. 그는 바리톤 색소폰 학자 해리 카니 (Harry Carney ), 색소폰 연주자인 Charlie Holmes 와 Howard E. Johnson의 연주를 들으며 자랐다.   그의 첫 번째 악기는 드럼과 피아노였다.  그의 어머니는 숙련된 피아노 연주자였지만, 호지스는 주로 독학으로 피아노를 배웠다.  그가 충분히 피아노를 연주하게 되었을 때 , 그는 저녁 8시에 개인 가정에서 춤을 추면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그는 10 대에 소프라노 색소폰을 사용했다.  Hodges가 "Rabbit"이라는 애칭을 개발 한 것은 이번이 무렵이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100 야드의 대시를 치고 무단 결석자를 능가하는 능력으로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Carney는 그의 토끼 때문에 그를 양상추와 토마토 샌드위치에 관한 토끼 같은 뼈다귀로 불렀다.  
Hodges가 14 살일 때, 그는 Jimmy Cooper의 Black and White Revue 에서 Boston Becleque Hall에서 Sidney Bechet 연주하는 것을 보았다. Hodges의 여동생은 Bechet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Bechet에 대한 "My Honey 's Lovin Arms"을 연주할 영감을 주었다.   Bechet은 그의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계속 놀라고 권했다.  Hodges는 1924 년에 뉴욕으로 이주하기 전에 Boston 지역에서 자신의 이름을 쌓았다.
듀크 엘링턴 
Hodges는 1928년 11월 Duke Ellingt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다. 그는 Benny Goodman 의 1938 Carnegie Hall 콘서트에서 특집으로 활동했던 저명한 Ellington Band 멤버 중 한 명이었다.  Goodman은 Hodges를 "내가 들어 본 알토 색소폰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묘사했다.  Charlie Parker 는 그를 악기계의 Lily Pons (프랑스계 미국인 여배우/1898 - 1976년)"라고 불렀다. 
성과 : Hodges와 Ellington, 프랑크푸르트, 독일, 1965 년 2 월 6 일.
그의 오케스트라 멤버들을 위해 특별히 엘링턴 (Ellington)의 연주 연습은 Hodges 특선, "Confab with Rab", "Jeep 's Blues", "Sultry Sunset"및 "Hodge Podge"로 이어졌다.  Hodges의 매끄러운 알토 색소폰 사운드를 두드러지게 특징으로 하는 Ellington Orchestra에 의해 녹음된 다른 노래는 "Magenta Haze", " Prelude to a Kiss ", "Haupe"( 살인 해부학Anatomy of a Murder ) - "seductive" 및 "Flirtibird", Hodges의 "irresistibly salacious tremor"를 특징으로 하는 "Flirtibird" Ellington의 Sweet Thunder와 "The Star-Crossed Lovers", " "I Got It Bad (And That Ain't Good)", " Blood Count " 와 ""Passion Flower".
그는 블루스와 발라드 에 순수한 음색과 멜로디를 선사하여 1950 년대 자신의 오케스트라를 지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의 모든 시대와 스타일의 음악가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로렌스 웰크 (Lawrence Welk )는 표준 앨범에 데뷔했다.  폭이 넓은 비브라토를 사용 하고 슬랏 노트 사이를 많이 움직이는 그의 개인주의 연주 스타일은 종종 모방되었다.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된 Ellington 작곡에서 알 수 있듯이 Johnny Griffin 에 따르면 그는 "이 토끼를 토끼처럼 보였고 모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면서 표정을 짓지 않았다."라는 이유로 지프  와 토끼라는 별명을 얻었다. 
색소폰

 1940 년대에 Hodges는 Conn 6M (묵은 목으로 알 수 있음)과 Buescher 400 (V 자형 벨 브레이스로 알 수 있음) 알토 색소폰을 연주했다.  1960 년대 후반에 Hodges는 Vito LeBlanc Rationale 알토 (일련 번호 2551A)를 연주했는데, 이 악기는 특이한 키 메커니즘 (다양한 대체 핑거링 제공)과 음색의 구멍 배치로 유명했다. 뛰어난 억양.  2,000 명 미만이 만들어졌다.  Hodges의 Vito 색소폰은 도금 처리되었으며 악기의 종, 활, 신체 및 키 - 컵에 광범위하게 새겨 져 있다.  
죽음
Hodges의 마지막 공연은 1970 년 5 월 11 일 심장 마비로 사망한 지 일주일도 채 안되어 토론토의 제국 방에서 치과 의사의 사무실을 방문하는 동안 고통 받았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New Orleans Suite 에 수록되어 있으며, 그는 사망했을 때 절반만 완성되었다.
엘링턴 (Ellington)의 Hodges의 추도식에서 그는 “세상에서 가장 활발한 쇼맨이나 최고의 인물은 아니지만 그의 연주가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때때로 눈물을 흘렸다. 이것은 조니 호지스 (Johnny Hodges) 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