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 Clinkscales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Peter King 의 스위 업 템포의 블루스 솔로 연주가 일품이라는, 또한 Duke Ellington의 첫 피아노 선생님의 이름을 따서 작곡했다.
Stan Tracey Octet 의 앨범 – Portraits Plus
레이블: Blue Note – B2-80696/영국
발매일: 1992년 3월 30일
길이: 58:37
스타일: Post Bop, Contemporary Jazz
프로듀서: Clark Tracey(스탠리 트레이시의 아들)
Tracklist(모든 곡은 Stan Tracey의 작곡)
1 Newk's Fluke 7:33
2 Rocky Mount 7:57(Thelonious Monk 의 노스 캐롤라이나 출생지에서 이름을 따온)
3 one For Gil 8:19 (Gil Evans에게 헌정하는 곡)
4 Clinkscales 8:54
5 Spectrum No.2 14:48
6 Mainframe 11:19
Credits
Alto Saxophone – Pete King*
Bass – Dave Green
Drums, Producer – Clark Tracey
Piano, Written-By – Stan Tracey
Tenor Saxophone – Don Weller
Tenor Saxophone, Soprano Saxophone – Art Themen
Trombone – Malcolm Griffiths
Trumpet – Guy Barker
https://youtu.be/UyvlQhhX-_k?list=PLlhWh7QRunh2q715MyV1I30n1SLVjVkY9
Stanley William Tracey CBE 또는 Stan Tracey (1926 년 12 월 30 일 - 2013 년 12 월 6 일)는 영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Duke Ellington 과 Thelonious Monk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Tracey의 가장 잘 알려진 녹음은 딜란 토마스 (Dylan Thomas)의 BBC 라디오 드라마 "Under Milk Wood"에서 영감을 얻은 1965 년 앨범 Jazz Suite 입니다.
초기 경력
제 2 차 세계 대전은 Tracey가 혼란스러운 정규 교육을 받았음을 의미했으며, 그는 그의 첫 번째 악기인 아코디언을 연주하는 ENSA 투어 그룹 회원으로 16 세의 나이에 전문 음악가가 었다. 그는 RAF 에서 19 세의 나이에 Ralph Reader의 Gang Shows 에 합류하여 코미디언 Tony Hancock 과 간단한 지인을 맺었다. 나중에, 1950 년대 초, 그는 대서양 횡단 하는Queen Mary를 타고 Caronia(이탈리아지역)로 그룹과 함께 연주했으며 1951 년에 Cab Calloway 와 함께 영국을 여행했다. 1950 년대 중반까지, 그는 또한 비브라폰 을 사용했으나 나중에 연주를 중단했다. 현재 그는 드러머 Tony Crombie , 클라리넷리스트 Vic Ash , 색소폰 연주자 편곡자 Kenny Graham 및 트럼펫 연주자 Dizzy Reece를 비롯한 영국의 모더니스트들과 함께 널리 활동한다.
1957 년 2 월, Ronnie Scott 의 그룹과 함께 미국을 여행했으며, 9 월에 Ted Heath의 오케스트라의 피아니스트로 2년 (1958-59) 동안 일했다. Carmen McRae 와의 미국 투어도 포함된다. Tracey는 Heath의 음악을 싫어했지만 Heath의 그룹과 함께 피아노와 함께 비브라폰을 연주하며 수년 동안 히쓰를 위해 작곡가 편곡에 기여하며 수입을 얻었다. 다음 해 그는 1959 년 영어 Decca (Heath의 레이블)와 Little Klunk 의 첫 번째 앨범 인 Showcase를 쇼케이스로 녹음했다. 그는 1952 년 트럼펫 연주자 Kenny Baker 와 함께 처음으로 녹음했다. Decca Records에서 Tracey는 미래의 아내 Jackie Buckland (1929 년 4 월 3 일 - 2009 년 8 월 13 일)를 만났다. 그들에게는 클라크와 사라라는 2명의 아이들을 가졌다.
Ronnie와 Under Milk Wood LP에서
1960 년 3 월부터 1967 년까지 (일부 출처는 1968 년) Tracey는 런던 Soho의 Ronnie Scott Jazz Club의 피아니스트였으며 그는 클럽을 방문한 미국의 많은 음악가들과 협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러한 공연 중 일부는 LP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재즈 하우스 (Jazz House)와 하키트 (Harkit) 레이블에 기자 인 Les Tomkins 가 출연했으나 전문적인 음질은 아니었다. 이 문맥에서 그는 몇몇 유명한 인사들을 영입했다.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 )는 한 콘서트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영화 감상자가 Michael Caine 판 Alfie (1966)의 사운드 트랙에서 Rollins의 뒤를 듣는 것은 피아노의 Tracey를 듣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스캇의 클럽에서 일한 경험은 트레이시의 건강에 영향을 미쳤다. 그로 인해 여러 가지 불법적 인 각성제를 복용하게 되었고, 낮은 임금은 노동자 버스인 Streatham 에 타고 새벽 3시에 집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동시에 그는 Michael Horovitz의 New Departures 프로젝트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시 연주와 재즈가 혼합되어 음악가가 단어와 자연스럽게 상호 작용했다. New Departures 그룹은 1964 년에 앨범을 녹음했다. Tracey의 클래식 앨범 중 첫 번째 앨범 일뿐만 아니라 수십 년 동안 계속 된 협력 관계 인 색소폰 연주자인 Bobby Wellins 와의 첫 번째 녹음이다.
두 음악가들은 앨범에 독창적인 작곡을 했는데, 특히 Wellins의 "Culloden Moor" - 사실 이 곡은 동시대의 영화감독인 Peter Watkins의 영화 the Battle of Culloden을 위해 그 이전에 작곡했었다.- 는 기억할 만한 것이다.
Tracey의 1965 년 앨범 (전체 제목은 Dylan Thomas의 "Under Milk Wood"에서 영감을 얻은 Jazz Suite )은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재즈 음반 중 하나이다. Tracey는 자신의 아내 Jackie가 가져온 LP인 원래 1953 BBC 방송을 들음으로써 이 모음곡을 작곡하는데 영감을 받았다. 트랙 "Starless and Bible Black"은 오프닝 모노로그에서 인용한 것으로 아마도 Wellins의 서정성과 Tracey의 전체 경력의 하이라이트 중 최고의 데모일 것이다. 그런 팬들의 사랑 때문에 트레이시는 당대의 영국 재즈 음악가들에게는 그런 경우는 거의 없지만 그것들을 몇 번 더 다시 녹음했다.
Under Milk Wood는 재즈랜드에서 빅 밴드를 위한 앨범으로 뒤따라졌고, 그 다음 해엔 그의 전 Ted Heath 의 많은 동료들이 나중에 십년 후엔 Tracey는 Acker Bilk와 Blue Acker 의 녹음을 위해 편곡을 했고 그리고 그의 첫 번째 앨범을 Duke Ellington의 작곡들에 헌정했으며(둘다 1968년에 녹음) 이것은 다음해 엘링턴의 7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것이었다.
실험 및 정리
1970 년대 초반에는 Tracey에게 냉혹한 시간이었다. 1970년경에 그는 실업 수당 사무국장의 압력으로 우편 배달부로서 재 훈련을 선택해야만 했다. "나는 좋은 연금을 가지고 있소" 라고 그는 비꼬았지만 이전 대중과의 관계에서 홍보 활동을 했던 그의 아내는 트래이시의 경력을 개발하도록 설득했다.
그는 Mike Osborne , Keith Tippett 및 John Surman을 포함하여 자유롭고 아방가르드 한 스타일로 일한 후대의 음악가들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다. Tracey는 영국의 Appleby 재즈 페스티벌에서 Evan Parker 와 함께 이 관용구에서 수년간 일해 왔지만 Tracey는 항상 주류에 비해 더 많은 프리 재즈를 연주했다. Neil Ferber 창립자이자 Appleby Jazz Festival 주최자는 Stan Tracey와 함께 일한 음악가를 대상으로 Stan이 존재하는 18 년 동안 모든 축제에 출연하는 축제를 만들었다.
1970 년대 중반에 그는 자신의 음반사인 Steam 을 제작하여 Under Milk Wood (권리를 보유한 주요 음반사가 절판을 허락했다)를 재발행 했다. 다음 10 년 동안 그는 콘센트를 사용하여 많은 수의 모음곡을 녹음했다. 여기에는 The Salisbury Suite (1978), The Crompton Suite (1981) 및 The Poets Suite (1984)가 포함된다.
그는 1976 년부터 1985 년까지 자신의 8 중주를 이끌었고 1979 년에 육중주 (나중에 Hexad라고 함)를 결성하여 중동과 인도에서 널리 여행했다. 이 맥락에서 그는 1978 년부터 색소폰 연주자인 Art Themen 과 그 자신의 아들인 타악 연주가 인 Clark Tracey 와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맺었다. 그는 Royal Festival Hall 에서 1978 년 콘서트에서 편곡자 길 에반스와 협연할 수 있었는데 그가 활동했던 영국에서 Tracey의 탁월함이 그를 선택하도록 했다. 개인적으로, 그는 Evans에게 Ellington 녹음을 연주했는데, Evans는 이전에 듣지 못했던 음반을 녹음했다. Tracey는 1985 년 Sal Nistico 와 1987 년 Monk와 Charlie Rouse 와 협연하면서 미국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을 계속했다.
레이블 Steam은 소매업이 바코드를 휴대할 필요 때문에 어려움에 직면했고 1990 년대 초에 거래를 중단했다. 그러나 1992 년에 Tracey는 Blue Note의 영국 뮤지션에 대한 짧은 관심으로 Portraits Plus 앨범과 BBC 가 Tracey의 첫 50 년 주년 기념 연주회 녹음 및 Under Under Milk Wood 의 CD 데뷔를 했다.
1995 년에 Gerard Presencer 가 출연한 신작 4 인조는 For Heaven 's Sake 앨범을 녹음했으며 공연도 함께했다. 2003년 Tracey는 영국 재즈의 BBC TV 다큐멘터리 대부 (The Godfather of British Jazz) 의 주제였으며 요즘에는 재즈 뮤지션을 위한 희귀한 영예 증인입니다. LP 시대의 Tracey의 카탈로그가 ReSteamed Records에서 재발행 되었다.
Tracey는 2013 년 12 월 6 일에 암으로 사망했다. 그는 아들 클락 트레이시 (Clark Tracey)는 생존해 있으나 그의 딸은 2012 년에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