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Anita O'Day & The Three Sounds의 스튜디오 앨범 - Anita O'Day & the Three Sounds(1963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5. 11.

                    Anita O'Day & The Three Sounds의 스튜디오 앨범
                        - Anita O'Day & the Three Sounds(1963년)




Anita O'Day
                                 the Three Sounds



오늘의 앨범 Anita O'Day & the Three Sounds는 제목 그대로 보컬리스트 Anita O'Day가 재즈 그룹 the Three Sounds를 배경으로 녹음한 것이랍니다. 오데이의 절창은 The Three Sounds의 연주에 걸맞게 조금은 억제된 분위기여서 왠지 낯설었던 연주였네요.

Anita O'Day & The Three Sounds의 스튜디오 앨범
- Anita O'Day & the Three Sounds(1963년)

레이블: Verve - V/V6 8514
녹음일: 1962년 10월 12일 - 15일
발매일: 1963년
길이: 38:08
스타일: Bop/Hard Bop/Soul Jazz/Swing
프로듀서: Creed Taylor


Track listing
1."When the World Was Young" (Philippe-Gérard, Johnny Mercer) − 3:30
2."Someday My Prince Will Come" (Frank Churchill, Larry Morey) − 4:21
3."All Too Soon" (Duke Ellington, Carl Sigman) − 3:15
4."My Heart Stood Still" (Richard Rodgers, Lorenz Hart) − 3:33
5."My Ship" (Kurt Weill, Ira Gershwin) − 4:30
6."Leave It to Me" (Donn Trenner) − 5:12
7."Whisper Not" (Benny Golson, Leonard Feather) − 2:52
8."Blues by Five" (The Three Sounds) − 4:36
9."(Fly Me to the Moon) In Other Words" (Bart Howard) − 3:44
10."You and the Night and the Music" (Arthur Schwartz, Howard Dietz) − 2:35

Personnel
Anita O'Day − vocals (tracks 1, 3, 5, 7, 9 & 10)
Gene Harris – piano
Andrew Simpkins – bass
Bill Dowdy – drums
Roy Eldridge − trumpet (track 7)



https://youtu.be/iqBZRGhikcE?list=PLcAN52RicDgDbc89A_dQvxzygJ499o2Zo









그녀는 Martha Raye를 그녀의 보컬 스타일에 대한 주된 영향으로 언급했으며, Mildred Bailey, Ella Fitzgerald 및 Billie Holiday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그녀는 어린 시절의 편도선 절제술 동안 우발 치를 우발적으로 절제하여 비브라토를 사용할 수 없었으며 긴 구절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항상 주장했다.  그녀가 주장한 바에 따르면 짧은 음과 리듬감을 바탕으로 보다 타악기적 스타일을 개발해야한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그러나 그녀는 목소리가 좋았을 때 강렬한 크레센도와 신축성 있는 비브라토를 사용하여 긴 노트를 늘릴 수 있었다.
재즈와 팝 보컬리스트로 명성을 떨친 O'day는 미조리 주 캔사스 시티에서 Anita Colton이라는 본명으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노래 부르기를 좋아한 그녀는 어스킨 테스트의 오케스트라에 가입하면서부터 본격적인 가수로서 생활을 시작했다. 10대 후반부터 그녀는 시카고 클럽에서 진 크루파의 팀에 가입하여 노래하기 시작했다. 이어 베니 굿맨, 로이 엘드릿지, 스탄 켄톤 등과 함께 40년대에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51년에 그녀는 앨범 Special을 발표한 후 53년에 부드러운 앨범 Singing And Swinging, Collate등을 공개하여 재즈 팬들을 매혹 시켰다. 54년에는 앨범 Anita O'day를 발표하였으며, 55년에는 재즈의 스탠다드 넘버들을 노래한 앨범 Anita O'day Sings Jazz를 내놓아 스탠더드 재즈 넘버들을 자신의 음색으로 무리 없이 소화해 내어 호평 받았다. 58년 한 해 동안에는 앨범 An Evening with Anita O'day등을 발표하는 열정을 발휘하여 전성기를 구가했다. 이어 57년에는 앨범 Anita Sings The Most를 발표한 후 58년에는 뉴포트 재즈페스티발에 참가하여 재즈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당시 공연은 JAzz on a Summer' Day라는 타이틀로 기록 필름이 제작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계속해서 그녀는 60년대 초반까지 발표한 그녀의 히트곡들을 모은 Anita O'day Swings Cole Porter등을 버브 레이블에서 공개하여 베스트 셀링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그녀는 66년에 마약으로 거의 사망하기에 이르는 병세 악화를 보여 오랫동안 마약 치료에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 후 다시 재기하여 85년에 자신의 음악생활 50주년을 기념하는 뜻으로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전개하여 올드 팬들의 심금을 울렸으며 영국의 로니 스코트 클럽과 켄트에서 열린 '캐슬 재즈 페스티발'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스타일
O'Day는 Mel Tormé와 함께 웨스트 코스트 쿨 재즈 그룹으로 구성된다.  Tormé와 마찬가지로 O'Day는 재즈 드럼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첫 남편 Don Carter의 호의).  그녀의 가장 긴 음악 협업은 재즈 드러머 John Poole과 함께했다.  하드 스윙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리듬과 멜로디의 즉흥 연주에 대한 O'Day의 기술은 그녀를 비밥의 선구자들과 정면으로 이어졌다.
그녀는 Martha Raye를 그녀의 보컬 스타일에 대한 주된 영향으로 언급했으며, Mildred Bailey, Ella Fitzgerald 및 Billie Holiday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그녀는 어린 시절의 편도선 절제술 동안 우발 치를 우발적으로 절제하여 비브라토를 사용할 수 없었으며 긴 구절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항상 주장했다.  그녀가 주장한 바에 따르면 짧은 음과 리듬감을 바탕으로 보다 타악기적 스타일을 개발해야한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그러나 그녀는 목소리가 좋았을 때 강렬한 크레센도와 신축성 있는 비브라토를 사용하여 긴 노트를 늘릴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