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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Geri Allen 스튜디오 앨범 The Life of a Song (2004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8. 17.

 



 Geri Allen - piano



 Dave Holland - bass



 Jack DeJohnette - drums



 Marcus Belgrave - flugelhorn (track 11)




The Life of a Song은 피아니스트 Geri Allen이 2004 년에 녹음 한 앨범이며 Telarc 레이블에 발표되었습니다. 앨범은 드러머 Jack DeJohnette 및 Dave Holland에 알렌을 재결합했다; 그들은 이전에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 의 1993 년 라이브 앨범 인 Feed the Fire에서 함께 공연했습니다.



Geri Allen 스튜디오 앨범 The Life of a Song (2004년)


레이블: Telarc CD-83598

녹음일: 2004년 1월 16일과 17일

발매일: 2004년 8월 24일

길이: 65:23

프로듀서: Elaine Martone & Geri Allen



Allmusic 은 앨범에 4 개의 별을 수여했습니다. "이것은 모든 요소를 다 갖춘, 아름다운 색깔들과 능란함, 심지어 세 가지의 원칙들 사이의 묘한 결속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서정성과 감정의 정직성과 같은 오늘날의 트리오의 작품입니다. 과거 6년 동안 알렌의 음악을 깊이 들고 그녀를 분석해 정련해 온 것을 훌륭하게 보여주는 이 앨범으로 Allen의 귀환을 환영하는 바입니다." Penguin Guide to Jazz 는 4개의 별을 수여하며 "과거의 연주를 참고할 뿐만 아니라 녹음이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높은 창공에서 부여하는 듯한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소리의 일렁이는 빛을 융합하는 그녀의 우아한 오리지널과 재즈 스탠더드입니다."라고 언급했다. JazzTimes는 "Geri Allen의 스탠더드 버전도 훌륭하게 연주되었지만 앨범 The Life of a Song을 구별하는 것은 그녀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그녀의 곡들은 마스터 트리오 (master trio)가 연주 할 때 더욱 선명하고 독창적인 곡들이 되었습니다.


 

Track listing(언급된 것 이외에는 모두 Geri Allen작곡)

1."LWB's House (The Remix)" - 5:52

2."Mounts and Mountains" - 8:05

3."Lush Life" (Billy Strayhorn) - 8:11

4."In Appreciation: A Celebration Song" - 6:09

5."The Experimental Movement" - 7:09

6."Holdin' Court" - 4:39

7."Dance of the Infidels" (Bud Powell) - 4:03

8."Unconditional Love" - 5:16

9."The Life of a Song" - 5:23

10."Black Bottom" - 4:29

11."Soul Eyes" (Mal Waldron) - 5:40



Personnel

Geri Allen - piano

Dave Holland - bass

Jack DeJohnette - drums

Marcus Belgrave - flugelhorn (track 11)

Dwight Andrews - saxophone (track 11)

Clifton Anderson - trombone (track 11)






LWB's House (The Remix) - YouTube
http://me2.do/GERMFXaq







Mounts And Mountains - YouTube
http://me2.do/G3S04vZv







Lush Life - YouTube
http://me2.do/5dXSkA9z







In Appreciation: A Celebration Song - YouTube
http://me2.do/F78ohnFQ







The Experimental Movement - YouTube
http://me2.do/xmguFBvk


The Experimental Movement




Holdin' Court - YouTube
http://me2.do/xbQG0jjp


Holdin' Court




Dance Of The Infidels - YouTube
http://me2.do/GlX40GMR







Unconditional Love - YouTube
http://me2.do/5A1X53He






The Life Of A Song - YouTube
http://me2.do/xxP8Kt5B


The Life Of A Song




Black Bottom - YouTube
http://me2.do/xc6XlgHp






Soul Eyes - YouTube
http://me2.do/FoTycI22







AllMusic Thom Jurek 리뷰

Life of a Song은 오랜 세월에 걸쳐 자신의 이름으로 게리 알렌이 처음으로 녹음한 것입니다. 그녀는 고 베티 카터 (Betty Carter)의 1993년 뛰어난 라이브 앨범 Feed the Fire에서 함께 작업했던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 ( Dave Holland)와 드러머 잭 드조네트 (Jack DeJohnette)의 리듬 섹션과 팀을 이뤘습니다. 알렌은 앨범의 11 곡을 8 곡으로 자신의 오리지널로 구성했으며 커버에는 Bud Powell "Dance of the Infidels," Billy Strayhorn의 "Lush Life,"와 Mal Waldron의 "Soul Eyes."를 배치했습니다. 이 마지막 섹션은 풀루겔혼에 Dwight Andrews, 색소폰 연주자인 Dwight Andrews 및 트럼본 연주자 Clifton Anderson 를 참여시켜 연주를 보강했습니다. 앨범 제목은 재즈 고유의 노래 형식에 대한 헌신의 깊이를 반영합니다. 알렌은 이 앨범에서 훌륭한 형식으로 존재하며, 그녀는 다양한 악기와 보컬의 영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앨범은 스윙감이 있지만 또한 그 스윙감은 미묘한 아름다움으로 밑과 가장 자리로 흐릅니다.

이 세트는 "LWB 's House (The Remix)"에서 장난스럽고 피아니스트적인 부조화와 함께 열립니다. 그리고 피아노의 요란한 울림에 놀라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곡은 전혀"remixed" 되지 않지만 실제로는그녀의 작곡 초기 작품입니다. 여기 블루지한 펑크는 Afro-Cuban 리듬과 Allen 이 아프리카 현악기인 kora를 모방하려고하는 일련의 음조 변화로 보강됩니다. 스윙은 모든 화음에 내재되어 있으며, Holland 와 DeJohnette은 느긋한 속도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Mounts and Mountains"에서 Holland 와 Allen 사이의 인터플레이 - 특히 베이시스트의 독주 중 -는 그녀가 Herbie Hancock 과 Ahmad Jamal 모두를 끌어들이는 대위법적 솔로로 대응할 때 놀랍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Powell이 그녀의 곡조를 안내하듯 편안하고 쉬운 방법으로 연주하고, 솔로 연주 시 Allen 의 빠른 지혜와 눈부신 반음계 명령에서 그녀의 양손 대위법을 사용하여 눈부시게 합니다.





Geri Allen (1957년 6월 12일 - 2017년 6월 27일)은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입니다.

디트로이트 출신인 Allen은 Ornette Coleman, Ron Carter, Tony Williams, Dave Holland, Jack DeJohnette, Charles Lloyd 등 많은 재즈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부모인 Vernell Allen Jr, Barbara Jean Allen 영향과 Marcus Belgrave, Donald Walden, and Betty Carter, as well as pianists Herbie Hancock, Mary Lou Williams, Hank Jones, Alice Coltrane, Cecil Taylor, Thelonious Monk, McCoy Tyner, Bud Powell, Dr. Billy Taylor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Allen은 피츠버그 대 (University of Pittsburgh) 의 음악 부교수 겸 재즈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였습니다.

이른 생활 및 경력

앨런은 미시간 주 폰티악 Pontiac에서 태어나 디트로이트 공립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최신의 삶과 직업

2006년 앨런은 9/11 테러의 희생자, 생존자 및 그 가족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For the Healing of the Nations"라는 목소리의 신성한 재즈 모음곡 작곡을 의뢰받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Connaitre Miller의 지도하에 하워드 대학교의 Afro-Blue Jazz Choir에서 연주했습니다. Oliver Lake, Craig Harris, Andy Bey, Dwight Andrews, Mary Stallings, Carmen Lundy, Nnenna Freelon, Jay Hoggard 및 기타 음악가들도 참여했습니다. 시는 Sandra Turner-Barnes가 기고했습니다.

앨런은 암으로 고통을 겪은 후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60세 생일 이틀 후인 2 월 2 일에 사망했습니다.



2.

2009년에 홀랜드는 소위 Overtone Quartet이라고 불리우는 모든 스타들의 그룹의 공동 설립자가 되었다. 그 그룹은 베이스에 홀랜드 , 테너 색소폰에 Chris Potter, 피아노에 Jason Moran과 드럼에 Eric Harland로 이루어졌다. 이 그룹은 미국과 유럽전역을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을 했다.

그의 작업은 솔로 공연에서부터 빅밴드까지 다양하다. 홀랜드는 2005년에 시작한 그 자신의 독립 레코딩 레이블을 운영한다. 그의 동료 재즈 음악가인 샘 리버스는 그는 그의 음악을 철학적으로 설명한다고 말했다. 샘은 " 아무 것도 빠뜨리지 말아라. 그가 연주하는 전부를 들어라."

Holland는 재즈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했고 몇 개의 클래식 레코딩 세션에 참가했다.

영국의 Wolverhampton에서 태어난 Holland는 독학으로 4살에 우쿠렐라를 시작으로 현이있는 악기들을 연주하는 법을 독학했다. 그리고 나서 기타 학교를 졸업했고 뒤이어 베이스 기타 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탑 40위 내의 밴드에서 그의 직업적인 연주활동을 추구하기 위해 15살에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곧 재즈에 끌렸다. 레이 브라운이 비평가들의 투표에서 베스트 베이스 연주자로 뽑혔던 Down Beat의 기사를 본 후에 홀랜드는 레코드 가게에 가서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이 레이 브라운을 피쳐링한 몇 개의 엘피를 샀다. 그는 또한 두 개의 Leroy Vinnegar 앨범을 (Leroy Walks! and Leroy Walks Again) 샀다. 왜냐면 베이스 연주자는 커버에 그의 악기를 가지고 포즈를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주일 이내에 홀랜드는 베이스 기타를 아쿠스틱 베이스로 바꾸고 레코드들과 함께 연습하기 시작했다. 브라운과 비네거 이외에 홀랜드는 베이스 연주자 차알스 밍거스와 지미 게리슨의 레코딩으로 연습했다.

1964년에 런던으로 옮긴 후에 홀랜드는 작은 장소에서 어쿠스틱 베이스를 연주했고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 나중에 비비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메인 베이스 연주자였던 James Edward Merrett와 함께 공부했다. Merrett는 악보를 처음 보고 즉석에서 연주하도록 그를 훈련시켰으며 그에게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다. 홀랜드는 3년의 풀 타임 장학금을 받았다. 나이 20에 홀랜드는 스튜디오와 Ronnie Scott's Jazz Club과 학교에서의 바쁜 스케줄을 유지하는 한편 그가 Coleman Hawkins, Ben Webster, Joe Henderson 등의 미국 재즈 색소포니스트들에게 연주 여행을 하도록 지원해주었던 London's premier jazz club에서 종종 밴드에서 연주를 했다.

그는 또한 다른 영국 재즈 음악가들인 기타리스트 McLaughlin, 색소포니스트 Evan Parker, 악기 리드를 연주하는 John Surman,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났으나 런던에 기반을 둔 피아니스트 Chris McGregor, 그리고 드러머 John Stevens과 함께 연결되어 Spontaneous Music Ensemble의 1968 앨범 Karyobin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캐나다 태생이지만 영국에 베이스를 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작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Wheeler의 죽음인 2014년까지 계속되었다.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With Miles Davis

1968에 Miles Davis 와 Philly Joe Jones은 빌 에반스 트리오를 위해 열렸던 콤보에서 연주를 하는 Ronnie Scott's Jazz Club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다 존은 홀랜드에게 데이비스가 그의 밴드에서 홀랜드를 원했다고 전했다.(나중에 론 카터로 대체된) 데이비스는 영국을 떠났다 홀랜드가 그에게 직접 접촉하기 전에 그리도 2주 후 홀랜드는 Count Basie's nightclub과의 계약을 위해 뉴욕으로 날아가고자 3일 동안의 유예가 주어졌다. 그는 전에 알았던 Jack DeJohnette와 함께 약속된 전날 밤에 도착했다. 다음날 허비 행콕은 그를 클럽으로 데려갔고 그의 2년 동안의 데이비스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것은 또한 행콕의 데이비스 밴드의 피아니스트로서의 마지막 일이었고, 그는 그 후 허니문을 위해 브라질로 떠났고 그가 아파서 계약기간 내에 돌아올 수 없자 칙 코리아에 의해 그의 자리가 교체되었다. 홀랜드의 데이비스와의 첫 번째 레코딩은 1968년 9월에 이루어졌고 그는 앨범 Filles de Kilimanjaro (with Davis, Corea, Wayne Shorter and Tony Williams)의 반을 연주했다.

홀랜드는 1970년대의 여름 까지 데이비스의 리듬 섹션의 멤버였다. 그는 앨범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에서 연주했다. 데이비스와 함께한 그의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은 모두 재즈 퓨전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가 데이비스와 함께했던 첫해에 홀랜드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주로 연주했다. 1969년의 말엽까지 데이비스의 음악이 일렉토닉과 엠프를 베이스로한 펑키스타일을 크게 늘리기 위해 더욱더 빈번하게 일렉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다. (종종 wah-wah페달과 다른 일렉 효과를 가진 것으로 취급되는)

홀랜드는 또한 이 시기에 트럼펫 연주자인 데이비스의 스튜디오 녹음에만 출연했던 다른 많은 음악가들과 달리 데이비스가 함께 작업했던 그룹의 멤버였다.

소위 말하지만 데이비스의 "lost quintet"에서 Corea, Holland, DeJohnette는 1969년도 까지 활동했으며 그 후 퀸텟으로서 다시는 스튜디오 녹음을 하지 않았다. 1970년도 이그룹의 라이브 녹음에는 퍼커션 연주자 Airto Moreira가 추가되어 1970년도 3월 7일 라이브 Live at the Fillmore East가 되었다. 2001년에 발간된 것은 About That Time이었다. Steve Grossman은 1970년 초에 Shorter 로 대체되었다. 그 후에 세컨드 키보드 연주자로서 그 그룹에 Keith Jarrett 이 들어왔고 Gary Bartz가 1970년 여름 동안에 Grossman 이 대체되었다. 그 여름 끝에 리듬과 불루스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Michael Henderson이 홀란드를 대체했다.

이시엠과 1970년대 활동 ECM and the 1970s

데이비스의 그룹을 떠난 후에 홀랜드는 신속이 Corea, Barry Altschul 과 리드 연주자 Anthony Braxton가 속해있던 아방가르드 재즈 그룹인 서클(Circle) 에 들어갔다. 이것은 레이블 이시엠과의 수십년동안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몇 개를 앨범을 낸 후에 써클은 칙 코리아가 떠나자 해체되었다. 1972년에 홀랜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녹음 앨범인 Conference of the Birds에는 Sam Rivers, Altschul, Braxton과 함께 연주했다. 이것은 샘 리버스와의 오랜 음악적인 관께의 시작이 되었다. 이 트랙의 제목은 페르시아 슈피스트 작가인 Farid al-Din Attar의 4, 500줄의 서사시의 제목으로부터 따왔다.

홀랜드는 1970년대에 많은 다른 재즈 아티스트들의 사이드 맨과 리더로서 함께 작업했다. 1972년 6월 5일에 그는 Village Vanguard에서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고 이것은 몽크의 마지막 콘서트 중의 하나였다. 홀랜드는 레이블 Arista에서 발매 되었던 New York, Fall 1974 (1974) 과 Five Pieces (1975)를 포함한 1972년과 1976년 사이에 Anthony Braxton과 중요한 앨범 몇 개를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색소포니스트인 샘 리버스와 친구 베이스 연주자인 Barre Phillips 와 듀오 세션으로 녹음을 했으며 솔로 베이스 앨범 Emerald Tears를 녹음했다. 1970년대에 또한 그는 John Abercrombie와 DeJohnette와 함께 했던 Gateway 트리오와 스탄 게츠를 포함한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를 했다. 게트웨이 트리오는 두 개의 영향력있는 모던 재즈 앨범을 1975년과 1977년에 발매했고 ㄷ른 두 개의 앨범을 낸 레코딩 세션동안인 1994년에 그 앨범들을 새롭게 고쳐 냈다. 사이드 맨으로서 홀랜드는 또한 록과 팝의 레코딩에도 참여했으며 1972년 가수 Bonnie Raitt의 앨범 Give It Up을 함께 작업했다. Give It Up.

1980년대 The 1980s

홀랜드는 1983년 그의 첫 번째 퀸텟을 구성했고 그것은 다음 4년이 지난 후 알토 색소포니트인 Steve Coleman과 Wheeler, 트롬보니스트인 Julian Priester (or Robin Eubanks)이 출현하는 앨범 Jumpin' In, Seeds of Time, 과 The Razor's Edge을 발매했다.

나중에 그는 데이브 홀랜드 트리오( Coleman 과 DeJohnette함께) 를 구성해서 1988년 앨범 Triplicate를 그리고 콜맨과 팀을 이룬 일렉 기타리스트 Kevin Eubanks과 드러머 Marvin "Smitty" Smith과 함께 Extensions을 발매했다. 그는 또한 첼로 솔로로 연주되는 작곡 앨범인 Life Cycle을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계속적의 그의 또래들과 함께 콜라보를 계속해서 종종 전 세대의 재즈 아이콘들로부터의 인물들과 관계를 가졌다. 1989년에 홀랜드는 드러머 Billy Higgins 와 피아니스티인 Hank Jones와 함께 The Oracle을 녹음했으며 드러머 Roy Haynes와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1989년에 Question and Answer를 녹음하는데 합류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활동 The 1990s and 2000s

1990년대 동안에 홀랜드는 1970년대에 시작했던 제휴를 갱신해서 So Near (So Far)라는 앨범을 낸 테너 색소포니스트 Joe Henderson을 결합시켜 마일즈 데이비스에게 헌정하는

Porgy & Bess를 발매했다. 홀랜드는 또한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와 함께 다시 합쳐 연주여행하고 녹음한 라이브 앨범 Feed the Fire (1993)를 발매했다. Holland also reunited with vocalist Betty Carter, touring and recording the live album Feed the Fire (1993). 데이비스와 친구였던 허비 행콕은 홀랜드를 1972년에 그와 함께 연주 투어를 하도록 초청했다. 이 것은 나중에 The New Standard라는 앨범이 되었다. 홀ㄹㄴ드는 행콕의 밴듸 1996년 다시 들어갔다. 그는 또한 샘 리버스의 멤버가 되기도 했다. 이것은 2008년 그래미상을 받은 The Joni Letters라는 앨범이 탄생했다.

리더로서 홀랜드는 그의 세 번째 쿼텟을 구성했고 1995년도에 Dream of the Elders를 발매했으며 이것은 비브라폰 연주자인 Steve Nelson을 그의 앙상블에 소개하게 되었다. 홀랜드는 색소포니스티인 Chris Potter, 트럼본 연주자 Robin Eubanks 와 추가로 드러머 Nate Smith 를 포함시킨 퀸텟을 구성했다. 그들의 레코딩은 Points of View, Prime Directive, Not for Nothin, Extended Play: Live at Birdland and Critical Mass가 포함되었다. 이씨엠에서 4개의 퀸텟 앨범을 추가로 발매하고 홀랜드는 데뷔했다, 그의 빅밴드를 Goes Around를 2002년에 발매한 빅밴드를 데뷔시켰다. 이 앨범은 밴드리더로서 최고의 앙상블 앨범 부분 그래미상을 첫 번째 그에게 안겼다. 두 번째 빅밴드 앨범인 Overtime (2005)은 다시 최고의 큰 밴드 앙상블 앨범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안겼다. 그것은 홀랜드가 그 해 만들었던 레이블 Dare2에서 발매되었다.

2009년에 홀랜드는 소위 Overtone Quartet이라고 불리우는 모든 스타들의 그룹의 공동 설립자가 되었다. 그 그룹은 베이스에 홀랜드 , 테너 색소폰에 Chris Potter, 피아노에 Jason Moran과 드럼에 Eric Harland로 이루어졌다. 이 그룹은 미국과 유럽전역을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을 했다.




3.

Jack DeJohnette (born August 9, 1942)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며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재즈의 퓨전시대의 중요한 인물인 DeJohnette는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드러머 중의 하나이고 밴드 리더로서 그리고 Charles Lloyd, Freddie Hubbard, Keith Jarrett, Bill Evans, John Abercrombie, Alice Coltrane, Sonny Rollins, Miles Davis, Joe Henderson, Michael Brecker, Herbie Hancock, John Scofield 를 포함한 많은 음악가들의 사이드 맨으로서 광범위한 활동을 하였다. 그는 2007년에 모던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가입되었다.




4.

Marcus Batista Belgrave (1936년 6월 12일 ~ 2015년 5월 24일) 디트로이트 출신의 미국 재즈 트럼펫 연주자로 펜실베이니아 주 체스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50년대부터 많은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했습니다.

전기

Belgrave는 레이 찰스 투어링 밴드에 합류하기 전에 Clifford Brown에 의해 지도되었습니다. 그는 Motown Records와 함께 일하며 Martha Reeves와 Vandellas, The Temptations, The Four Tops, Gunther Schuller, Carl Craig, Max Roach, Ella Fitzgerald, Charles Mingus, Tony Bennett, La Palabra, Sammy Davis Jr., Dizzy Gillespie, Odessa Harris, John Sinclair 등과 함께 연주했다. 최근에는 그의 아내 Joan Belgrave 와 함께 일했다.

Belgrave는 스탠포드 재즈 워크숍의 임시 교수였으며 Oberlin Conservatory의 재즈 트럼펫 객원 교수였습니다.

Belgrave는 4 월 이후 만성 폐색성 폐질환 및 울혈성 심부전의 합병증으로 입원한 후 2015년 5월 24일 미시간 주 Ann Arbor에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