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Laird Abercrombie (1944년 12월 16일)는 미국 재즈 기타 연주자, 작곡자 및 밴드리더이다. 그의 작품은 재즈 퓨전, 포스트 밥, 프리 재즈 및 아방가르드 재즈를 탐구한다. 애버크롬비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 대학 에서 공부했다. 그는 데뷔 앨범 인 Timeless를 Manfred Eicher의 ECM 레이블로 녹음했으며 이후 주로 이 레이블로 녹음했다. Abercrombie는 Billy Cobham, Ralph Towner, Jack DeJohnette, Charles Lloyd , Michael Brecker 및 Randy Brecker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그의 여유롭고 절제된, 절충주의의 스타일과 오르간 트리오 (trios)와 함께 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른 인생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는 1944년 12월 16일 뉴욕 포트 체스터에서 태어났다. 그는 14세의 나이에 기타를 들었다. Chuck Berry 와 함께 연주하면서 시작했지만 바니 케셀 (Barney Kessel)의 말을 듣고 재즈를 발견했다. 그는 Berklee College of Music에 1962년부터 1966년까지 참석하여 유명한 기타 교육자 Jack Petersen 밑에서 공부했다. 그는 보스턴의 재즈 클럽인 폴스 몰 (Paul 's Mall)에서 종종 다른 클럽의 재즈 워크샵과 연계되어 연주했다. Paul 's Mall의 공연은 오르간 연주자 Johnny Hammond Smith 와 Brecker Brothers (색소폰 연주자 인 Michael Brecker 와 그의 형제, Trumpet Randy Brecker )와 연주했다. 스미스는 애버크롬비에게 그와 함께 연주할 것을 요청했고 그들은 보스턴의 빅 M 클럽과 투어에서 함께 공연했다.
직업
초기 경력
Abercrombie는 1967년 버클리 (Berklee)에서 졸업하고 1969년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노스 텍사스 주립 대학교 (North Texas State University)에 간략히 공부했다. 그는 1971 년 Gil Evans와 함께 "가장 수요가 많은 세션 플레이어"로 지정되었고 1971년 Barbieri, 1972년 Barry Miles 등이 있다. 1969년 그는 60년대 후반과 70년대 초반에 유명 해졌고 Brecker Brothers와 드러머 Billy Cobham이 등장한 최초의 재즈 - 록 밴드 중 하나 인 Dreams에 합류했다. 그는 또한 Cobham의 앨범인 Crosswinds, Total Eclipse및 Shabazz를 녹음했다. 이 시점에서 Abercrombie의 다음과 같은 성장이 시작되었다. 그 주된 이유는 Dreams의 성장세 때문이다. 그들은 Doobie Brothers 와 같은 록 활동으로 청구서를 공유했으며, Abercrombie는 기대하지 않은 방향을 취하는 자신의 경력을 발견했다. "어느 날 필라델피아의 스펙트럼 (Spectrum)에 나왔다. 나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고 생각했다. 나는 신중하게 단지 계산하지 않았다."
ECM 가입
1973년 ECM Records의 창립자인 Manfred Eicher는 ECM 녹음을 위해 Abercrombie를 초청했다. Abercrombie는 1974년 드러머 Jack DeJohnette와 Hammond 오케스트라 Jan Hammer와 함께 첫 솔로 앨범 Timeless를 녹음했다. 앨범은 호평을 받았으며 비평적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ECM과의 유익한 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레이블의 절제되고 정복된 음악은 애버크롬비가 그의 경력을 통해 계속 만든 음악을 대표했다. 1975년 DeJohnette와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와 함께 Gateway Gateway (1976)와 Gateway II (1978)를 녹음했다.
지도자로서의 다른 일
Gateway 앨범이 끝난 후 Abercrombie는 자신의 스타일과 악기를 변경하여 보다 전통적인 형식으로 변모 시켰다. 그는 Arcade, Abercrombie Quartet, 과 피아니스트 Richie Beirach , 베이시스트 George Mraz, 드러머 Peter DonaldM 과 함께 M 을 녹음했다.
Abercrombie는 이 중주에 대해 "그룹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정말 리더가 되어 동일한 음악가 그룹을 꾸준히 녹음 할 수 있는 첫 기회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1970년대 중반과 1980년대에, 그는 또한 DeJohnette가 이끄는 앙상블에 기여했으며 ECM에 대한 여러 세션에 참여했다. 때로는 전기 만돌린을 두 배로 늘렸다. 그는 기타리스트 Ralph Towner와 함께 2장의 앨범 ( Sargasso Sea , 1976 and 5 Years Later , 1981)을 녹음했다. 1980년대 중반 그는 Mraz와 함께 표준을 계속해서 연주했으며 그는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와 함께 bop duo에서 연주했다.
Abercrombie는 1984년 기타 신디사이저로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Marc Johnson 은 베이스에서, Peter Erskine 은 드럼에서, Paul Bley와는 프리 재즈 그룹에서 일하면서 트리오로 녹음했다. 그는 1990년경까지 guitar-synth를 연주했다. 신디사이저는 그를 더 크게, 더 열린 음악으로 묘사하며 연주할 수 있었다. Abercrombie의 트리오는 Current Events (1986), Michael Brecker와 함께하는 Getting Here (1987), John Abercrombie, Marc Johnson 및 Peter Erskine (1989)과 같이 기타 신스를 선보이는 3 개의 앨범을 발표 했다.
1990 년대 - 현재
1990년대와 2000년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협회의 시대였다. 1992년, Abercrombie, 드러머인 Adam Nussbaum 및 Hammond 오르간 Jeff Palmer와 프리 재즈 녹음을 했다. 그 후 Nussbaum과 오르간 연주가인 Dan Wall과 함께 트리오를 시작했으며 We We Wear Young (1992), Talk of the Devil (1994), Tactics (1997)을 발매했다. 그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 바이올리니스트 Mark Feldman 및 색소포니스트 Joe Lovano 를 Trio에 추가하여 Open Land (1999)를 녹음했다. 게이트웨이 밴드는 Homecoming (1995) 앨범과 재회했다.
레거시와 스타일
Abercrombie는 계속해서 연주 여행하고 녹음하며 ECM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는 40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왔다. 그의 연주 스타일은 "여유"와 "절제된"이며 재즈 전통을 확고히 지키면서 재즈의 경계를 실험하고 밀어 냈다. 그는 또한 전자 효과와 음색 변화를 사용하여 감정적 인 효과를 낸다. 그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저에게 재즈 기타의 역사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음악적 경계를 확대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