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뮤지션

래리 코리엘 Larry Coryell( Lorenz Albert Van DeLinder III, 1943년 4월 2일 - 2017 년 2월 19일)은 미국의 재즈 기타리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6. 30.

 

래리 코리엘 Larry Coryell( Lorenz Albert Van DeLinder III, 1943년 4월 2일 - 2017 년 2월 19일)은 "Fusion의 대부"로 알려진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였다.  
전기
Coryell은 텍사스의 Galveston에서 태어났다.  그는 워싱턴 Richland에 있는 리치랜드 고등학교 Richland High School를 졸업했다. 그는 Jailers, Rumblers, Royals, Flames 등 현지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워싱턴 야키마의 밴드 체커 (Checkers)와도 함께 연주했다. 그는 시애틀로 옮겨 워싱턴 대학에 입학했다.  [2] 그는 시애틀에서 살고 있는 동안
 Dynamics을 포함한 인기 있는  Northwest bands들에서 연주했다.
1965년 9월, 코렐은 뉴욕으로 이주하여 Mannes School of Music에 입학 한 후 Chico Hamilton의 5 중주의 일부가 되어 Gabor Szabo를 대신했다.  1967년과 1968년 게리 버튼(Gary Burton)과 녹음했다.  또한 1960년대 중반 그는 밴드 녹음으로서는 처음으로 Free Spirits과 함께 연주했다.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반의 그의 음악은 록, 재즈 및 동부 음악 의 영향을 결합했다.  그는 유대인 작가 배우 줄리 네이던슨 ( Julie Nathanson)과 결혼했는데 첫 번째 솔로 앨범인 the Village Gate and The Lion and the Ram  Coryell의 표지에 그녀의 사진이 등장 했다. (Aspects 앨범 표지에 계단을 내려오는 그녀의 누드의 "유령"이 있다.)  Julie의 시가 Ram 의 뒷 표지에 등장했다.  그녀는 녹음 세션에서 영감, 관리 및 출현과 같은 그의 경력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그녀는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 )와 자코 파스 토리 우스 (Jaco Pastorius)를 포함한 재즈 록 음악가들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책을 썼다.  
1970년대 초 그는 어린 시절 친구인 마이크 만델 (Mike Mandel )과 함께 전희 (Foreplay)라는 그룹을 이끌었다. 이 시기의 앨범인 Barefoot Boy, Offering, and The Real Great Escape는 "래리 코릴 "의 독특한 색채를 보인다.  그는 1973 년에 The Eleventh House 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앨범은 대학 도시에서 잘 팔리고 앙상블은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했다. 그룹의 몇몇 앨범에는 드러머 Alphonse Mouzon이 등장했다.
이 밴드의 해체 후 Coryell는 주로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 했으나 1970년대 후반에 일렉트릭 기타로 돌아왔다.  그는 Mouzon이 녹음한 앨범과 Brecker Brothers의 앨범을 발표 했다. 이 앨범은 디스크에 직접 녹음되었으며 한 번 재생되는 녹음 방법이다.  그는 벨기에의 기타리스트 (그리고 전 포커스 멤버) Philip Catherine과 함께 몇 곡의 어쿠스틱 듀엣 앨범을 만들었다.  그들의 앨범인 Twin House (1977)는 노래 "Miss Julie"가수록되어 호감을 받았다. 
 1979년 Coryell은 퓨전 기타리스트 John McLaughlin과 플라멩코 기타리스트 Paco de Lucía와 함께 The Guitar Trio 를 결성했다.  이 그룹은 유럽을 여행하고 런던의 로얄 알버트 홀 (Royal Albert Hall)에서 Meeting of the Spirits이라는 비디오를 발표했다.  1980 년 초, 코렐의 마약 중독으로 알 디 메올라 (Al Di Meola) 가 그를 대신했다.  Julie Coryell은 Comin' Home (1984)의 한 트랙에서 노래를 부른다. 이들은 1986 년에 이혼했다. 그녀는 2009년에 사망했다. Coryell는 오스트레일리아 여행 도중 헤로인 과량에서 그녀의 죽음의 전  Emily Remler와의 낭만적인 짧은 만남에 대한 앨범 Together를 녹음했다. 그의 두 아들인 Julian Coryell 과 Murali Coryell 도 음악 사업에 관여하고 있다.
Coryell는 73세에 뉴욕시에서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All About Jazz의 David Miller는 이리듐 (Iridium) 콘서트에 대한 그의 리뷰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이것은 가장 훌륭하고 복잡하고 비루투오소적 연주이지만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때로는 강렬하고, 한편으론 재미있고, 언제나 자발적이고 영감을 받은 즉흥 연주입니다. 반면에 그 음악은 밥의 전통에 흠뻑 젖어있는 반면 음악가들은 지속적으로 이 표현양식을 이용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뉴욕 이외의 다른 지역에서는 음악 주문이 많은 거물급 집회를 주최 할 수 없으며 향후 출시를 위해 그들의 연주들이 녹음되기를 바랍니다."  
NPR 라디오의 호스트인 빌리 테일러 ( Billy Taylor)가 맡은 케네디 센터의 Billy Taylor의 재즈 에디션 중 하나에서 코리엘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다재다능한 기타리스트 인 래리 코리엘 (Larry Coryell)은 뛰어난 뮤지션 이상의 것을 입증합니다.  그는 또한 특히 계몽적이고 유쾌한 회화 주의자이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