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el Petrucciani ( 프랑스어 발음 : [ miʃɛl pɛtʁutʃani] , 이탈리아어 : [petruttʃani] , 1962년 12 월 28 일 프랑스에서 태어나 - 1999 년 1 월 6 일, 미국 뉴욕에서 사망)는 프랑스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태어날 때부터 그는 골 형성 부전 을 앓았는데 이 질병은 취성 뼈를 일으키는 유전 질환으로, 그의 경우에는 발육이 짧았다. 그는 그에게 고통을 안겨주는 팔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세대 중 가장 뛰어난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이었다.
초기 년
미셸 페트루치아니 (Michel Petrucciani)는 이태리 - 프랑스 가정 (그의 할아버지는 나폴리 출신)에서 나왔다. 그의 아버지 토니 (Tony)는 기타를 연주했으며 그의 형제 루이 (Louis)는 베이스를 연주했으며 그의 형제 필립 (Philippe)도 기타를 연주했다. Michel은 부스러기 골격을 일으키는 유전 질환인 골 형성 부전과 그의 경우에는 발육이 짧았다. 또한 종종 폐병을 앓기도 했다. 이 병은 사춘기에 도달하기 전 100 번 이상 골절을 일으켜 평생 통증을 유지했다. "나는 항상 고통스럽고 팔을 다치는 데 익숙하다"고 그는 말했다. Michel의 초기 경력에서, 그의 아버지 및 형제는 때때로 그가 걸을 수 없기 때문에 그를 부축해 데려가야만 했다. 어떤 면에서 그는 다른 소년이 참여하는 경향이 있는 스포츠와 같은 산만함을 없애면서 장애를 유리하게 생각하기도 했다. 이러한 생각은 그가 가진 장애가 삶의 다른 부분에서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했다. 그는 "때때로 나는 위층에 있는 누군가가 나를 평범한 사람으로 보지 못하게 했다"고 말했다.
어린 나이에 Michel은 Duke Ellington을 텔레비전에서 보았고 그와 같은 피아니스트가 되길 원했다. Michel이 4살일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장난감 피아노를 사주었지만 Michel은 피아노를 장난감 망치로 박살냈다. "어렸을 때 키보드가 이빨처럼 보였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치 웃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고, 피아노 느낌을 줄이기 위해서는 충분히 강해야했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그 후 Michel의 아버지는 그에게 진짜 피아노를 사주었다.
그가 처음 말하기를 배웠을 때 그는 뮤지컬이나 웨스 몽고페리의 솔로 연주를 허밍으로 했다고 한다. 그는 4 살 때 클래식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으며 9세 때까지 가족과 함께 음악을 연주했다. Petrucciani에 가장 영향력이 있었음을 입증하는 음악가는 10세경에 듣기 시작한 Bill Evans였다. 페트루치아니의 계층화된 하모니, 서정적 스타일 및 멜로디 음색은 항상 Evans에 대한 초기 노출에 가장 강하게 연관되어 있다.
파리의 음악 경력
Petrucciani는 13세의 나이에 처음으로 프로 콘서트를 열었다. 이때 그는 여전히 매우 약해서 피아노를 연주하기 위해 그를 데려가야 했다. 그의 손들은 평균 길이였지만 그러나 그의 키는 피아노의 페달에 닿기 위해 도움을 필요로 했다. 그러나 이것은 장점도 있었다. 그의 경력 초기에, Petrucciani의 매니저는 돈을 저축하기위해 그를 종종 여행 가방 안에 넣어 호텔 방으로 밀어 넣어야 했다.
Petucciani는 자신의 음악 경력을 시작하기 위해 파리로 여행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지만 집을 떠나기가 어려웠다. 그의 아버지는 보호받으며 끊임없이 아들의 안녕을 걱정하고 그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기위해 애썼다. Petrucciani의 드러머인 Aldo Romano는 Michel의 아버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 "그는 바보였습니다. 그는 아무도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Petrucciani를 파트너로 두고 음악을 연주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매우 질투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싸워야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아버지가 나를 괴롭히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그를 파리로 데려갔습니다."
Petrucciani는 15세에 파리로 갔다. 그곳에서 그는 1977년 Kenny Clarke와 1978년 Clark Terry 와 함께 연주했다. 그의 획기적인 공연은 Cliousclat 재즈 페스티발에서 열렸다. 테리는 피아니스트가 없었고, 페트루치아니가 무대에 올라섰을 때 그는 농담으로 생각했다. Petrucciani는 3피트가 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그의 거창한 재능과 기교로 테리와 함께 나머지 축제를 놀라게 했다. 테리는 "나는 그가 연주하는 것을 들었을 때 - 오, 이런! 그는 드워프/난쟁이 dwarf였지만 그는 거인처럼 연주했다. 나는 말했다. 들으세요, 꼬마야. 도망치지 말아라. 나는 너를 위해 돌아 올 거야." 라고 말했다.
Petrucciani의 파리 여행은 혼합된 경험을 얻었지만 의심의 여지없이 음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그는 "마약과 이상한 여성들과 주로 관련됐지만 운이 좋았고 안전했다"고 회고했다. 프랑스에서의 그의 시간 동안의 그의 태도는 그의 상당한 재능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미숙하고 불안정했다. 그는 요트 모자를 쓰고 사람들을 '아기'로 언급하면서 종종 뻔뻔스럽고 힘들게 행동했다. 피아니스트가 열다섯 살 때 Petrucciani를 만난 Michael Zwerin은 "그는 거칠고 뻔뻔스러웠으며 그의 연주는 힘들고 터프했다." 프랑스어로 '새끼'를 말하는 법을 알았다. Petrucciani는 파리에서 자신의 시간 동안 케니 클라크와 트리오에서 연주하면서 스타로 상승했다. 파리에서의 활동 끝에 Petrucciani는 프로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집으로 잠깐 돌아 왔다. 그의 드러머인 로마노와 함께 살면서 그는 아버지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독립적인 생활 방식을 즐기기 시작했다. Petrucciani는 Owl Records로 녹음을 시작했으며 녹음 회사의 소유자인 Jean-Jacques Pussiau와 우정을 맺었다. Pussiau는 Petrucciani가 항상 "나는 시간을 잃고 싶지 않다"고 녹음하기 위해 서두르는 것처럼 보였다고 회상한다. 결국 Petrucciani는 Romano로부터 독립을 원했다. Romano는 : "그는 나와 함께 자유롭지 못했고, 그래서 그는 두 번째의 아버지를 어떻게 든 죽여야만 했다. 그는 도망 가야했다. 그는 갈 수 있는 한 먼 곳까지 가야했다. " 고 기억했다. 페트루치아니는 파리 여행 후 미국을 여행했지만 그가 뉴욕에 먼저 들렀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프랑스의 기자 티에리 페레 마티 (Thierry Peremarti)는 "미셸은 정말 헛 것에 빠졌다. 이것은 맨해튼에서 자신의 시간에 대한 그의 이상한 이야기를 의문시한다. 그는 시실리 가족의 도움을 받아 브루클린에서 수표를 잘못 훔쳐 도시로 가는 길을 비난했다. 그는 또한 미드 타운 매음굴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고 주장했다.
뉴욕의 Charles Lloyd와 함께
확실하게 알려진 것은 1982년 캘리포니아에서 그가 은퇴한 색소폰 학자 Charles Lloyd 를 방문한 곳이다. Lloyd는 사람들이 자신이 생각한 것보다 더 유행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을 때 연주를 멈췄다. Petrucciani의 연주를 듣고 나서, Lloyd는 너무 고무되어 그와 함께하는 연주 여행에 동의했다. Lloyd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다시 연주하지 않을 것을 계획하고 있었다. 당신은 나에게 방아쇠를 당겼다. 나는 당신에게서 아름다움을 들었다. 이건 섭리 부름과 같았습니다. " Petrucciani와 Lloyd의 연주 여행은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국제적으로 계속되었다. 1985년 2월 22일 Petrucciani가 그의 팔에 안기면서 Lloyd는 뉴욕시의 Town Hall에서 무대로 걸어가서 재즈 역사상 가장 역사적인 저녁이 될 피아노 의자에 앉았습니다. . 영화감독 존 찰스 조프슨 (John Charles Jopson) 은 나중에 Blue Note가 있는 one Night 촬영, 그 순간이 그를 눈물짓게 했다는 것을 재발행 된 라이너 노트에서 되풀이 했다.
Petrucciani와 Lloyd의 공연은 Montreux Jazz Festival에서 앨범으로 제작되었으며, 1982 년에는 1982 Prix d' Excellence에서 우승했다. 그러나 Petrucciani는 사람들이 자신이 젊은 시절에 죽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많은 것을 받고 있다고 믿고, 그가 자신에게 부여된 상에 거의 경멸과 좌절감을 나타냈다. 페트루치아니는 1984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남은 인생을 보냈다. 이것은 그의 생애에서 가장 격렬하게 생산적인시기였다. 그는 웨인 쇼터 (Wayne Shorter)와 짐 홀 (Jim Hall )과 함께 녹음하여 트리오 앨범 ' 파워 오브 쓰리 (Power of Three) '를 제작했다. 1986 년에, Petrucciani는 Wayne Shorter와 Jim Hall과 함께 라이브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Dizzy Gillespie를 포함한 미국 재즈 현장에서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 연주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솔로 피아노 녹음에 우선순위를 두었다. 그는 "혼자서 연주 할 수 있을 때까지는 피아니스트가 완성되지 않았다고 믿는다. 나는 1993 년 2 월 솔로 리사이틀을 하기 위해 내 에이전트에게 1 년 동안 나의 트리오 데이트를 취소하라고 요청하면서 솔로 콘서트를 시작했다. 혼자 피아노를 연주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매일 밤 공부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악기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면서 청중과 직접 소통하고 있는 것처럼 느꼈다.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그룹과 함께 무대에 올라서 다른 사람들과 연주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였다. "라고 말했다.
개인 생활
개인적인 측면에서 그는 5번의 서류상의 의미있는 관계를 가졌다. Erlinda Montano (결혼), Eugenia Morrison, Marie-Laure Roperch,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길다 Buttà (결혼은 3 개월간 지속되었고 이혼으로 끝남)와 Isabelle Mailé(그와 함께 그의 묘에 합장되었다.) 마리 로레 (Marie-Laure)에서 그는 자신의 상태를 물려받은 아들 알렉산더 (Alexandre)를 낳았다. 그는 또한 Rachid Roperch라는 의붓아들을 가졌다.
1994 년에 그는 파리에서 레지옹 훈장을 수여 받았다.
1990년대 후반에, Petrucciani의 생활양식은 점점 과도 되었다. 그는 매년 100 번 이상 공연했으며, 사망하기 1년인 1998 년에는 140 번 공연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무겁게 마시고 코카인을 실험하기 시작했다. 그는 목발을 사용하기에는 너무 약해지고 휠체어에 의지해야했다. 그의 최종 관리자는 "그는 녹음과 콘서트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항상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었지만 그는 항상 TV에 있었고 인터뷰를 항상 하고 있었고 과로하고 자기 자신을 너무 많이 밀어부쳤다." 고 말했다.
Petrucciani는 그의 36세 생일 이후에 폐렴으로 사망했다. 그는 Frederic Chopin의 무덤 옆 파리의 Le Père Lachaise Cemetery에 안장되었다.
2009년 2월 12일 프랑스 음악 채널인 메조 (Mezzo)는 사망 10주년을 기념하여 페트루 치아니 (Petrucciani)에게 경의를 표하는 특별 이벤트를 방송했다. Petrucciani가 나타나는 처음 두 미국 앨범은 Gabreal Franklin에 의해 제작되었다.
첫 번째, 100 Hearts, 솔로 앨범은 뉴욕시의 The Americas Avenue 에 있는 유명한 RCA Studio A에서 제작되었다. 두 번째 앨범은 뉴욕의 Max Gordon의 Village Vanguard 클럽에서 라이브로 녹음된 트리오 앨범이다. 이들은 Mitsubishi X80 레코더에서 디지털 레코딩 기술을 사용하는 첫 번째 앨범 중 하나 였으므로 초기에는 사용 가능한 매뉴얼이 일본어로만 제공되었다. 그러나 프랭클린과 톰 아리송 (Tom Arrison)은 시행착오를 거처 제대로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었다.
개성과 음악 스타일
골형성부전증 Osteogenesis imperfecta은 Petrucciani의 개성과 그의 연주 스타일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그에 따르면 그는 거의 일정한 육체적 고통을 겪고 있었다고 했다. 그는 쾌활하며 심지어 무심한 성격으로 유명했다. 그는 "나는 유머를 좋아하고, 웃으며, 농담을 하고, 나는 어리석음을 사랑한다. 나는 그것을 사랑한다. 나는 웃음이 약 전체 만큼의 의학적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종종 사춘기 때 오만함과 심지어 여성적인 경향을 보였지만 Petrucciani의 특징은 자신감이었다. 마이클 슈 베린 (Michel Zwerin)은 "우리는 무엇을 연주 할지 궁금해 하며 앉아 있었다. 아주 핫한 순간이었다. 그리고 미셸이 말했다. "누구든 "Giant Steps을 알지 않아?" 루이도 아니고 나는 우리가 그것을 정말로 알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미셸은 "음, 나는 그렇다"고 말했고 그는 매우 빠른 클립으로 그것의 솔로 버전을 두드렸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로 놀라웠다. 난 Michel이야. 너는 너 자신을 믿으려고 하지 않는 거야." 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Petrucciani는 또한 기발한 면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Mezzo 다큐멘터리에서 유머러스한 목소리로 "나는 아주 짧다!"라고 말했다. Owl Records의 사장인 Pussiau는 그가 미쉘을 옮기곤 했을 때를 회상하며 말했다. "때때로 내가 그를 옮겨야만 했을 때 그는 나의 귀를 물었다. 우리는 레스토랑으로 걸어가 킥킥거렸다. 뉴욕에서의 지난 몇 년 동안 미쉘의 일반적인 부주의한 태도가 확대된 것처럼 보였다. 그는 매니저에게 "적어도 한 번에 다섯 명의 여성이 있고 싶다. 나는 어느 날 밤에 백만 달러를 벌고 싶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이론은 페트루치아니의 수명이 크게 단축되었다는 인식이 그의 인내, 성공, 사회생활, 무모함을 모두 극한으로 몰아넣었지만, 그렇다고 볼 수는 없다. Michel은 자신의 질병에 대한 생명 단축적 성질의 부인을 표명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핸디캡은 필사자가 아니며 핸디캡 때문에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결국 75세가 되면 내 임종에 책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은 그가 골형성 부전의 잠재적인 후유증을 항상 알고 있었다고 주장한다. Michel Petrucciani는 가능한 한 인생의 모든 기쁨과 만족을 맹렬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나는 용감한 남자다."그가 말했다. "나의 철학은 정말로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내가하고 싶은 일에서 나를 막을 수 있는 일이 결코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것은 차를 운전하고, 사고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 차를 운전할 수 있는 방법이 사고를 당하는 방법이 아니다. " 그는 확실히 자신에게 충실했다. 그가 폐 감염으로 사망하기 일 주일 전에 친구와 함께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밤새도록 함께 지냈다.
스타일 또는 서정학에 있어서 Petrucciani는 빌 에반스 (Bill Evans) 와 키스 자렛(Keith Jarrett) 과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 과의 비교는 빈번하게 이루어졌다. 그의 연주는 종종 아주 극적이었다. 비평가들은 그를 지나치게 방종하고 값싼 쇼맨쉽으로 비난했다. 때로는 너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그의 음악을 무시했다. Petrucciani는 리듬 섹션에서 느슨하고 장난스럽고 멜로디의 강한 조율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자신의 솔로가 뾰족한 곳에서 일시 정지 한 후 마치 자신의 아이디어를 감상하는 것처럼 다시 내림 받는 것처럼 연주했다.
Michel은 Bill Evans의 피아노에 대한 이지적인 방식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자신의 주요 영감에서 가장 분명하게 구별되었다. Petrucciani의 관심은 주로 단순히 연주하는 것에 있었습니다. 그는 재조정하거나 준비하는 데 약간의 시간을 보냈다. "나는 연주할 때, 나는 내 마음과 내 머리와 정신으로 연주한다. 나는 사람들의 머리와 연주하지 않고 마음으로 연주 했다." 그는 말했다. 그가 묘사하는 음악 선명도 또는 행복의 순간은 그의 공연 중에 나왔다. "내가 콘서트를 할 때 가끔 알잖아 ,그 타이밍이 맞다. 음표는 나를 따뜻하고 좋게 만든다. 사랑을 나눌 때 오르가즘을 경험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그는 연주에 중점을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박수갈채를 싫어했으며 구식이라고 생각했다.
Michel의 피아노에 대한 절제 없는 사랑은 결코 예술적 부주의를 수반하지 않았다. 사실 그는 피아노를 말 그대로 자신의 무덤으로 데려 간다고 설명했다. "그것은 나를 죽음으로 인도 할 수도 있다. 나는 내 임종 위에 서서, 너무 나빠서 1 년 더 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훨씬 더 좋았을 것이다." 그는 또한 실수에 대해 불평했다. "... 실수는 실수로, 정말 끔찍한 것 같아요. "라고.
웨인 쇼터 (Wayne Shorter)는 Michel Petrucciani의 핵심 캐릭터와 스타일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걷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자라면서 소위 정상인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오른쪽 다리 길이, 팔 길이, 그런 것들과 함께 태어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그들과 달리 모든 면에서 대칭이지만, 미셸은 무언가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결코 들어 보지 못했다. 미셸은 거울을 보지 않고 보았던 것에 불평하지 않았다. 미셸은 위대한 음악가였다. 그는 위대한 음악가이면서도 궁극적으로 위대한 인간이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위대하다는 그 느낌을 다른 사람들에게 느끼고 줄 수 있는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위대한 음악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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