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뮤지션

Ran Blake (1935 년 4 월 20 일 출생)는 미국의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교육자이다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6. 8.



Ran Blake (1935 년 4 월 20 일 출생)는 미국의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교육자이다. 그는 혁신적이고 어두운 재즈 사운드에 블루스, 복음, 클래식, 필름 느와르의 영향을 결합시킨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의 경력은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of Music)에서 40년 이상 재즈 앨범에 40편이 넘는 녹음 재즈와 함께 40 년 이상 재즈 교본을 가르치고 있으며 Gunther Schuller와 함께 현재 제 3 스트림 학과 (현재 현대 즉흥과라고 부름)를 시작했다.

이른 인생

Blake는 1935 년 4 월 20 일 매사추세츠 주 스프링필드에서 태어났다. 코네티컷 주 서 필드에서 자랐고 Robert Siodmak의 Spiral Staircase를 12 세 때 보고 필름 누아에 매료되었다. 그는 어린 아이로서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10 대가 레이 카사 리노 (Ray Cassarino)와 함께 공부했다. 십대의 해 동안 그는 복음 음악에 매료되어 벨라 바르 토크 (Béla Bartok)와 드뷔시 클로드 (Claude Debussy)의 작곡을 공부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그는 뉴욕의 바드 칼리지 에 재학 중이었으며 1960 년 재즈에서 예술 학사 학위를 받았다. Bard에서 그는 수년 동안 수행 한 Jeanne Lee 를 만났다. 그는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 에있는 재즈 스쿨 (School of Jazz)의 John Lewis , Oscar Peterson , Gunther Schuller 와 함께 공부했다. 1950 년대 후반부터 블레이크는 보컬리스트인 Jeanne Lee와 듀오의 일부였다. 그들은 함께 첫 번째 앨범 인 The Newest Sound Around를 녹음했으며, 1962 년 RCA에서 발매되었으며 내년에는 함께 유럽을 여행했다. 이 앨범은 Blake의 초기 스타일에 대해 David Raksin의 "Laura"에 대한 경의와 복음 표준의 재구성 인 "The Church on Russell Street"에 대한 경의로 Blake의 초기 영향력에 경의를 표하면서 Blake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보여준다. Lee와 Blake는 경력을 통해 계속해서 함께 연주했으며 1989년에 You Out of Cloud 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다. Blake는 1959 년 Atlantic Records 에서 만난 Gunther Schuller와 만났다. Blake의 재능을 인정하면서 Schuller는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에 있는 재즈 스쿨에서 공부할 것을 요청했다. 이것은 1957 년부터 1960 년까지 존재했던 여름 프로그램이었다. Dizzy Gillespie와 William Russo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재즈 뮤지션 중 다수가 재즈에 관해 집중적으로 3 주 동안 가르쳐주는 점이 독특했다. Blake는 1959년과 1960년에 학교에 다녔다. Lenox의 여름 동안 Blake는 서명 양식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Schuller는 Blake에게 커리어를 통해 좋은 친구이자 스승이 되었다. 슐러 (Schuller)는 블레이크(Blake)와 리(Lee)에게 앨범 The Newest Sound Around for Blake and Lee를 녹음하도록 했으며 블레이크 (Blake)를 애틀랜틱 레코드 (Atlantic Records)에, 그리고 나중에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으로 데려왔다.

Blake는 뉴욕 나이트클럽 작곡가인 The Composer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인 Mary Lou Williams를 만났다. 그녀는 나중에 그의 일에 스승이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바드에서 학생으로서 블레이크는 윌리엄스가 공연을 하고 그녀에게 교훈을 얻기 위해 자주 여행했다. 후에 Williams와 Blake는 재즈 스쿨 (School of Jazz)에서 방문 교수로 재직하면서 함께 일했다. 1966 년 Blake는 솔로이스트로 첫 앨범 Ran Blake Plays Solo Piano를 뉴욕에 기반을 둔 ESP Disk 레이블에 발표했다.

교육자

1967 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의 사장 슐러(Schuller)는 블레이크를 모집하여 음악원의 지역 사회 서비스 책임자로서 교수직을 채웠다. 이 자리에서 블레이크는 교도소, 은퇴 주택 및 지역 사회 센터에 콘서트를 열었다. 블레이크는 1973 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에서 새로운 제 3 스트림 부 (현재 현대 즉흥 연주)의 의장직을 맡을 때까지 이 역할을 유지했다.

슐러(Schuller)는 1957 년 브랜다이스 대학 (Brandeis University) 에서 연설을 하면서 " 제 3의 흐름 (Third Stream)"이라는 문구를 만들었다. 슐러 (Schuller)에 따르면 Third Stream은 "재즈와 클래식 음악의 중간에 위치하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이라고 한다. 이 새로운 장르는 재즈 세계와 클래식 세계에서 순수주의자들과 싸우기 위해 슐러의 견해로 만들어졌다. Third Stream 음악을 재생하려면 두 가지 모두에 능숙해야 했다. Schuller가 Third Stream을 만든 지 2 년이 지난 후 Blake가 자유 형식의 재즈와 복음 음악에서 클래식 작곡과 필름 느와르 사운드 트랙에 이르기까지 영향력이 섞인 블레이크를 만났을 때 그에게 호소했다. 두 사람이 NEC에서 새 부서를 만들었을 때 블레이크가 회장이 되는 것은 당연했다. 그는 2005년까지 그 자리를 유지했다. 그는 여전히 New England Conservatory의 교수이다.

음악가 Don Byron, Matthew Shipp, John Medeski, Grayson Hugh 및 Yitzhak Yedid 는 NEC에서 Blake와 함께 공부했다. 그는 1982 년 작곡 을 위해 구겐하임 펠로우쉽을, 6 년 후 맥아더 천재 그랜트 (MacArthur Genius Grafilm noir)를 수여 받았다. NEC에서 그는 작곡 수업을 가르치고 공연에 관한 세미나와 필름 누아르film noir의 특별 수업을 가르치기도 한다.

녹음 경력

블레이크는 교육자로서 계속 경력을 쌓아 왔으며 재즈 앨범에 40 곡이 넘는 레코딩 크레딧을 축적했다. Lee와의 첫 번째 앨범은 1980 년 Prix Billie Holiday에서 독일 RCA 앨범 1 등상을 수상했으며 Académie du Jazz의 일부이다. 앨범 후에, 그는 많은 그의 협조적인 앨범이 중대한 비판적인 환호를 받았더라도, 주로 솔로 피아니스트로 기록했다. 1981 년 블레이크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 함께 Allmusic 에서 4.5 점을 얻었으며 다운 타트 ( Down Beat)와 올 뮤직 가이드 (All Music Guide to Jazz)에서 5 점을 얻었다. 1986 년 바바라 몬크 ( Barbara Monk)의 단편 생활 (Short Life) 을 색소폰 연주자 인 리키 포드 (Ricky Ford )와 녹음했다. 이 곡은 Penguin Guide to Jazz에서 코어 컬렉션에 포함되었다. 그는 Jaki Byard, Houston Person, Steve Lacy, Clifford Jordan, Christine Correa 등 다른 음악가들과도 공동 작업했다.

교육 철학

Blake의 가르침 철학은 재즈 세계에서도 많은 음악 교육자들의 철학과 크게 다르다. 그는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the primacy of the ear"라고 부른다. 1977 년 그는 "Pop / Rock / Jazz instrumentalist"로서 경력을 쌓은 음악 교육자 저널 기사를 썼다. Blake는 또한 자신의 교육 스타일에 대한 지침과 제 3 스트림 이라는 개념에 대한 설명과 확장뿐만 아니라 Third Stream과 Ear of Important (1981)의 중요성을 썼다.

이 기사에서 그는 "귀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음악 분야에서보다 실용적인 면을 토의했으며 교육과 배경에 대한 행운과 쇼맨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블레이크는 즉흥 연주와 귀 훈련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영향을 받아 재즈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음악 교육자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그는 독창적 인 재즈 퓨전뿐만 아니라 두 가지 독특한 음악 문화를 연결하는 구성 요소로 써드 스트림 구성을 보도록 독자를 초대했다. 또한 그는 즉흥 연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Schuller가 NEC에서 제 3 스트림학과를 시작한 이유 중 하나로 즉흥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했다. 블레이크는 음악은 청각 예술이라고 주장한다. 따라서 쇼팽의 피아노 전주곡이나 호른이나 기타의 실제 책 (최신 유행 가짜 책)의 최신 사본을 연주하는 데 정신이 팔려서는 안 되며 그러나 헌신적인 듣기, 모방 및 즉흥 연주를 익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학생들이 테이프 없이 멜로디를 들을 수 있을 때까지 테이프에서 멜로디를 듣고 함께 부르도록 요구한다. Blake에 따르면, 학생이 악기를 만지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은 성능의 메커닉을 모방하는 것만으로는 귀를 개발하지 않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2011 년 Ran Blake는 제이슨 로저스 (Jason Rogers)와 함께 " The Earacy of the Ear "라는 책을 발표했다. 144 페이지짜리 작품에서 블레이크는 귀와 마음의 관계를 깊이 탐구하고 독자에게 귀를 훈련시키는 연습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