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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뮤지션

Jens Christian Bugge Wesseltoft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4. 19.

 

 

 

 

 

Jens Christian Bugge Wesseltoft (1964년 2월 1일)는 노르웨이 재즈 음악가, 피아니스트, 작곡가, 프로듀서이며 재즈 기타리스트인 Erik Wesseltoft의 아들이다.
Wesseltoft는 노르웨이의 Porsgrunn에서 태어났다. 그가 댄스 오케스트라와 학교 브라스 밴드에서 활동했던 Skien에 있던 고등학교 후 그는 1983년 오직 19살의 나이에 전문적인 음악가가 되었다. 16살에 그는 펑크 락 밴드에 조인했으나 재즈 기타리스트인 아버지의 영향은 그를 집요하게 따라다녔다. 1984년 아버지가 있는 오슬로로 옮긴 후 그는 비록 노르웨이의 팝이나 락 분야의 엘리트들을 위한 프로듀서나 백업 뮤지션으로 일했지만 중요한 것은 재즈에 뿌리를 두고 있는 음악이라는 생각을 지을 수 없었다. 그는 원래 음악을 공부하려했으나 일(재주, gigs)이 너무 많아서 공식적인 음악학교 교육을 진전할 수 없었다. 1980년대 말, Bugge Wesseltoft는 가장 중요한 the Oslo Groove Company와 the "U and Z", "Et Cetera"와 같은 다양한 재즈와 락과 팝 밴드에 소속되었다. 그리고 그는 피아노에 대한 큰 재능으로 차세대 음악 천재로서 인정받았다.
이것은 1989년에 the Knut Riisnæs Quartet 내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이끌었다. 그리고 그는 Arild Andersen에 의해 노르웨이 Voss에서 열리는재즈 페스티벌인 Vossajazz를 위해 임명된 작업에 결합했고 앨범 Sagn (1990)와 Arv (1993)를 발매했고 그의 Molde Canticle (1990)을 위해선 당시 페스티벌 Moldejazz로부터 임명된 Jan Garbarek과 함께 I Took Up the Runes (1990)를 발매했다.
Bugge Wesseltoft는 1990년대 초에 노르웨이 재즈의 장에 큰 충격을 주었다. 이것은 때때로 스타일 적인 면에서 레이블 ECM에 의해 노르웨이 전통적인 재즈의 단계가 미래의 재즈, 혹은 누 재즈(future jazz or nu jazz)로 옮겨가는 단계에 귀감이 되었다고 언급되어졌다. 광범위한 국제적인 재즈의 장에서 청중들에게 라이브 재즈와 락을 공연하며 연주여행을 한 후에 그는 그 자신의 레이블 Jazzland에서 녹음 시리즈를 발매했다. Bugge Wesseltoft는 이기간 동안에 기타리스트 Terje Rypdal와 Jon Eberson과 같은 여러 예술가들과 함께 콜라보를 했고 90년대 중반에 그는 투어 여행을 했고 Billy Cobham과 함께 앨범 Billy Cobham presents Nordic – Off Color (1999)을 녹음했다. 많은 해 동안 그는 실험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Sidsel Endresen과 함께 콜라보를 했으며 the Moldejazz in 1993에서는 그녀에게 위임된 작업을 위한 구성원에 속했으며 이것은 앨범 Exile (1994)을 발매하게 되었다. 페스티벌 Vossajazz를 위해 그는 자신의 작품인 A Little War Story를 1993년에 공연했다. 그는 1995년에 그 자신의 밴드인 'New Conception of Jazz'를 구성했고 그들의 첫 번째 앨범인 New Conception of Jazz' (1996)은 1996년 노르웨이 그래미상인 Spellemannprisen을 수상했다.
1990년대 동안에 그의 음악은 노르웨이 테크노와 댄스 뮤직장면에서 청중들을 찾았다. 클럽세계로의 연결은 2000년도에 발매한 Jazzland Remixed를 낳게 했으며 이것은 더 젊은 청중을 매료시켜 그의 명성을 확장시켰다. 일렉트로닉 음악에 완전히 헌신하기 위해 그는 완전히 어쿠스틱 형식들을 멀리했으며 그리고 동시대의 재즈라는 개념 속으로 다른 동시대의 댄스 음악과 힙합을 가져오는, 장르의 경계에 묶이지 않을 것이라는 단호함을 보였다. 놀라운 광범위함으로 앨범 Sharing (1998)에서는 클럽 디제이와 스크래처(club DJ's and scratchers/ 스크래처의 원래의 뜻은 긁는 사람들인데 아마도 디제이가 엘피들을 스크래칭할 때)들을 넓게 사용함으로서 이러한 생각들을 거침없이 드러냈다.
트랙 "Existence"는 1994년 Michel Houellebecq(1958/프랑스 작가)의 소설을 차용한 Philippe Harel의 영화 "Extension du domaine de la lutte" 속에서 들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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