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Kenny Wheeler Quintet의 스튜디오 앨범 - The Widow in the Window(1990년)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2. 5. 17:56
# 재즈 앨범 소개



오늘의 앨범 The Widow in the Window는 트럼펫터 Kenny Wheeler가 1990년에 녹음해 레이블 ECM을 통해 발매한 것이다. 이 앨범의 트랙 중에 "Ana"는 가장 긴 곡으로 원래는 1989년에 녹음했던 Alexander von Schlippenbach의 Berlin Contemporary Jazz Orchestra를 위해 쓰여진 곡이다. 트랙 "Ma Belle Hélène"는 휠러의 두 자매인 Mabel 과 Helen을 언급하는 calembour(깔랑부르:불어:언어로 유희하다)라고 한다.

이 앨범은 전 트랙 모두 휠러의 오리지날로 구성되었으며 케니 휠러의 포스트 밥과 프리 재즈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그네 타는 듯 하는 독특한 그의 스타일의 작곡과 연주로 표현된 앨범이라는 평을 듣는데 정통 재즈보다는 좀 재즈에 대한 열린 태도, 모험적인 음악을 즐겨 듣는 감상자들을 위한 앨범이라고나 할까요?

생각해보니 내가 즐겼던 케니 휠러의 음색은 슬픔이 내재된 그러나 결코 나약하지 않은, 고고한 모험성을 갖춘 그의 연주 스타일과 작곡의 분위기 때문이었다는 것을, 어쩌면 내 내면의 어떤 부분과 강력히 연결된 감성 때문이라고 할까요?

여하튼, 그의 모든 음악이 늘 내 심장을 두근거리게도 하고, 이 우주를 떠도는 누군가의 영혼과 만나는 착각을 하게도 하고, 어딘가로 떠나고 싶으나 떠나지 못하는 삶의 애틋함을 공감하게 한다는 사실.

완벽하게 내가 최애하는 연주자들로 구성된 5중주 세션, 왜 지금까지 이 앨범을 놓쳤을까, 의아하기도 했던 앨범이었죠...


Kenny Wheeler Quintet의 스튜디오 앨범 - The Widow in the Window(1990년)





Kenny Wheeler Quintet의 스튜디오 앨범 - The Widow in the Window(1990년)


레이블:ECM/ECM 1417
녹음일: 1990년 2월 14 – 16일
발매일: 1990년
길이:61:14
스타일:Post-Bop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 listing(모든 곡은 Kenny Wheeler 작곡)
1."Aspire" - 12:28
2."Ma Belle Hélène" - 8:45
3."The Widow in the Window" - 10:27
4."Ana" - 14:52
5."Hotel Le Hot" - 8:31
6."Now, and Now Again" - 6:11

Personnel
Kenny Wheeler — trumpet, flugelhorn
John Abercrombie — guitar
John Taylor — piano
Dave Holland — bass
Peter Erskine — drums

 

 



1."Aspire" - 12:28
https://youtu.be/4TxJsyE8jFU?list=PLpPdGR0MUBeeKmmju2Ak4-LXOPiXQKfeb

 

 

 

Now, And Now Again 

 

 

 

 

1.

Kenny Wheeler
Kenneth Vincent John Wheeler, OC (1930년 1월 14일 – 2014년 9월 8일)는 1950년대부터 줄곧 영국에 기반을 둔 캐나다의 작곡가이며 트럼펫, 플루겔혼 연주자이다.
그의 공연들 대부분은 재즈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그는 또한 프리 즉흥곡과 때때로 록 음악 레코딩에도 공헌하고 있다. 윌러는 100개가 넘는 곡을 작곡했으며 작은 그룹이나 큰 앙상블을 위해 유능한 편곡자였다.
Wheeler는 로얄 주니어 재즈 아카데미 코스의 후원자였다.
초기의 삶 Early life
Wheeler는 온타리오주 토론토에서 1030년 1월 4일에 태어났다. 토론토에서 자라면서 그는 12살에 코넷을 연주하기 시작했고 그의 십대 중반에 재즈에 흥미를 가졌다. 윌러는 1950년에 토론토에 있는 로얄 음악당Royal Conservatory에서 작곡을 1년 동안 공부했다. 1952년에 그는 영국으로 옮겼다. 그는 그 당시의 런던 재즈 장면에서 Tommy Whittle, Tubby Hayes, Ronnie Scott과 연주하며 그의 길을 발견했다. I
경력 Career
1950년대 후반에 그는 Bobby Wellins와 함께 Buddy Featherstonhaugh의 퀸텟 멤버가 되었다. 60년대에 줄곧 그는 John Dankworth와 함께 작업했고 테너 Stan Robinson, Dick Morrissey Al Gay, 바리톤 색소폰 Paul Carroll, 트럼펫 연주자Ian Carr와 Greg Brown 과 함께 1965년에 리치몬드에서 열린 제 5회 영국 재즈와 블루스 페스티벌British Jazz & Blues Festival에서 대중에게 모습을 보였던 (Eric Burdon and) the Animals' Big Band를 구성했다. 1968년에 Wheeler는 기타리스트 Terry Smith의 첫 솔로 앨범 Fall Out에 나타났다.
케니 윌러 미국 재즈와 록 앙상블에서 연주하다.
Kenny Wheeler performing with the United Jazz + Rock Ensemble, 1992
윌러는 그 자신의 이름을 걸고 John Dankworth 밴드와 함께 한 첫 번 째 앨범인 Windmill Tilter (1969)를 시작으로 그의 일생동안 큰 재즈 앙상블과 함께 그의 작곡들을 연주하고 녹음했다. 2010년 9월에 BGO 레코드사에서 시디를 발매했다. Song for Someone (1973)이라는 빅 밴드 앨범은 윌러의 특징인 오케스트라 적인 작곡과 Evan Parker과 Derek Bailey같은 음악가들에 의해 공급된 프리 즉흥곡들을 함께 썼고 또한 1975년에는 Melody Maker 란 잡지에 의해서 그 해의 앨범이란 이름을 얻었다. 그것은 레이블 Parker's Psi에서 시디로 재발매 되었다.
1960년대 중반에 Wheeler는 John Stevens Parker와 함께 연주 하며 런던에 있는 프리 즉흥 운동에 밀접하게 참여했고 동시에 음악 앙상블과 Music Ensemble과 the Globe Unity Orchestrathe 활동을 했다. 위에 언급된 성취에도 불구하고 그이 명성의 많은 부분은 더 작은 재즈 그룹과 함께 한 작업에 놓여있다. 윌러의 첫 번째 비평가들로부터 의미 있는 주목을 받은 작은 그룹의 레코딩은 Gnu High (1975)와 Deer Wan (1977)였고, 둘다 ECM 레이블을 통해 발매했다. (Gnu High는 Charles Lloyd와 함께 일하는 이래로 사이드 맨으로서 키스 자렛이 출연하는 몇 안되는 앨범중의 하나이다.) ECM과 계속되는 작업중에 제외된 하나는 1976년에 Ensemble Fusionaire라고 불리는 CBC에서의 희귀 앨범이었다. 이것은 다른 3명의 캐나다인 음악가와 함께 했으며 ECM레코드와는 다른 소리의 특징을 가지고 토론토에 있는 St. Mary's Church에서 녹음 되었다.
Wheeler는 1971년부터 1976년까지 Anthony Braxton 쿼텟의 트럼펫 연주자였다. 그리고 1977년부터 그는 또한 재즈 그룹 Azimuth(John Taylor와 Norma Winstone과 함께 하는) 의 멤버였다.
후반의 삶 Later life
1997년에 Wheeler는 그의 앨범 Angel Song으로 넓게 칭찬을 받았고 이것은 빌 프리셀(기타), 데이브 홀랜드(베이스)와 리 코니츠(알토 색소폰)의 쿼텟으로 드러머 없는 모습을 나타냈다.
Wheeler는 2014년 9월 18일 런던 요양원에서 건강이 악화되어 짧은 기간에 사망했다. 그는 84살이었다.

 

 

 

 

 2.

Dave Holland (born 1 October 1946)는 50년 동안 연주하고 녹음하고 있는 영국의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며 밴드리더이다, 그는 40년 이상을 미국에 살고 있다.

그의 작업은 솔로 공연에서부터 빅밴드까지 다양하다. 홀랜드는 2005년에 시작한 그 자신의 독립 레코딩 레이블을 운영한다. 그의 동료 재즈 음악가인 샘 리버스는 그는 그의 음악을 철학적으로 설명한다고 말했다. 샘은 " 아무 것도 빠뜨리지 말아라. 그가 연주하는 전부를 들어라."

Holland는 재즈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했고 몇 개의 클래식 레코딩 세션에 참가했다.

영국의 Wolverhampton에서 태어난 Holland는 독학으로 4살에 우쿠렐라를 시작으로 현이있는 악기들을 연주하는 법을 독학했다. 그리고 나서 기타 학교를 졸업했고 뒤이어 베이스 기타 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탑 40위 내의 밴드에서 그의 직업적인 연주활동을 추구하기 위해 15살에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곧 재즈에 끌렸다. 레이 브라운이 비평가들의 투표에서 베스트 베이스 연주자로 뽑혔던 Down Beat의 기사를 본 후에 홀랜드는 레코드 가게에 가서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이 레이 브라운을 피쳐링한 몇 개의 엘피를 샀다. 그는 또한 두 개의 Leroy Vinnegar 앨범을 (Leroy Walks! and Leroy Walks Again) 샀다. 왜냐면 베이스 연주자는 커버에 그의 악기를 가지고 포즈를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주일 이내에 홀랜드는 베이스 기타를 아쿠스틱 베이스로 바꾸고 레코드들과 함께 연습하기 시작했다. 브라운과 비네거 이외에 홀랜드는 베이스 연주자 차알스 밍거스와 지미 게리슨의 레코딩으로 연습했다.

1964년에 런던으로 옮긴 후에 홀랜드는 작은 장소에서 어쿠스틱 베이스를 연주했고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 나중에 비비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메인 베이스 연주자였던 James Edward Merrett와 함께 공부했다. Merrett는 악보를 처음 보고 즉석에서 연주하도록 그를 훈련시켰으며 그에게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다. 홀랜드는 3년의 풀 타임 장학금을 받았다. 나이 20에 홀랜드는 스튜디오와 Ronnie Scott's Jazz Club과 학교에서의 바쁜 스케줄을 유지하는 한편 그가 Coleman Hawkins, Ben Webster, Joe Henderson 등의 미국 재즈 색소포니스트들에게 연주 여행을 하도록 지원해주었던 London's premier jazz club에서 종종 밴드에서 연주를 했다.

그는 또한 다른 영국 재즈 음악가들인 기타리스트 McLaughlin, 색소포니스트 Evan Parker, 악기 리드를 연주하는 John Surman,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났으나 런던에 기반을 둔 피아니스트 Chris McGregor, 그리고 드러머 John Stevens과 함께 연결되어 Spontaneous Music Ensemble의 1968 앨범 Karyobin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캐나다 태생이지만 영국에 베이스를 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작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Wheeler의 죽음인 2014년까지 계속되었다.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With Miles Davis

1968에 Miles Davis 와 Philly Joe Jones은 빌 에반스 트리오를 위해 열렸던 콤보에서 연주를 하는 Ronnie Scott's Jazz Club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다 존은 홀랜드에게 데이비스가 그의 밴드에서 홀랜드를 원했다고 전했다.(나중에 론 카터로 대체된) 데이비스는 영국을 떠났다 홀랜드가 그에게 직접 접촉하기 전에 그리도 2주 후 홀랜드는 Count Basie's nightclub과의 계약을 위해 뉴욕으로 날아가고자 3일 동안의 유예가 주어졌다. 그는 전에 알았던 Jack DeJohnette와 함께 약속된 전날 밤에 도착했다. 다음날 허비 행콕은 그를 클럽으로 데려갔고 그의 2년 동안의 데이비스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것은 또한 행콕의 데이비스 밴드의 피아니스트로서의 마지막 일이었고, 그는 그 후 허니문을 위해 브라질로 떠났고 그가 아파서 계약기간 내에 돌아올 수 없자 칙 코리아에 의해 그의 자리가 교체되었다. 홀랜드의 데이비스와의 첫 번째 레코딩은 1968년 9월에 이루어졌고 그는 앨범 Filles de Kilimanjaro (with Davis, Corea, Wayne Shorter and Tony Williams)의 반을 연주했다.

홀랜드는 1970년대의 여름 까지 데이비스의 리듬 섹션의 멤버였다. 그는 앨범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에서 연주했다. 데이비스와 함께한 그의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은 모두 재즈 퓨전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가 데이비스와 함께했던 첫해에 홀랜드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주로 연주했다. 1969년의 말엽까지 데이비스의 음악이 일렉토닉과 엠프를 베이스로한 펑키스타일을 크게 늘리기 위해 더욱더 빈번하게 일렉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다. (종종 wah-wah페달과 다른 일렉 효과를 가진 것으로 취급되는)

홀랜드는 또한 이 시기에 트럼펫 연주자인 데이비스의 스튜디오 녹음에만 출연했던 다른 많은 음악가들과 달리 데이비스가 함께 작업했던 그룹의 멤버였다.

소위 말하지만 데이비스의 "lost quintet"에서 Corea, Holland, DeJohnette는 1969년도 까지 활동했으며 그 후 퀸텟으로서 다시는 스튜디오 녹음을 하지 않았다. 1970년도 이그룹의 라이브 녹음에는 퍼커션 연주자 Airto Moreira가 추가되어 1970년도 3월 7일 라이브 Live at the Fillmore East가 되었다. 2001년에 발간된 것은 About That Time이었다. Steve Grossman은 1970년 초에 Shorter 로 대체되었다. 그 후에 세컨드 키보드 연주자로서 그 그룹에 Keith Jarrett 이 들어왔고 Gary Bartz가 1970년 여름 동안에 Grossman 이 대체되었다. 그 여름 끝에 리듬과 불루스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Michael Henderson이 홀란드를 대체했다.

이시엠과 1970년대 활동 ECM and the 1970s

데이비스의 그룹을 떠난 후에 홀랜드는 신속이 Corea, Barry Altschul 과 리드 연주자 Anthony Braxton가 속해있던 아방가르드 재즈 그룹인 서클(Circle) 에 들어갔다. 이것은 레이블 이시엠과의 수십년동안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몇 개를 앨범을 낸 후에 써클은 칙 코리아가 떠나자 해체되었다. 1972년에 홀랜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녹음 앨범인 Conference of the Birds에는 Sam Rivers, Altschul, Braxton과 함께 연주했다. 이것은 샘 리버스와의 오랜 음악적인 관께의 시작이 되었다. 이 트랙의 제목은 페르시아 슈피스트 작가인 Farid al-Din Attar의 4, 500줄의 서사시의 제목으로부터 따왔다.

홀랜드는 1970년대에 많은 다른 재즈 아티스트들의 사이드 맨과 리더로서 함께 작업했다. 1972년 6월 5일에 그는 Village Vanguard에서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고 이것은 몽크의 마지막 콘서트 중의 하나였다. 홀랜드는 레이블 Arista에서 발매 되었던 New York, Fall 1974 (1974) 과 Five Pieces (1975)를 포함한 1972년과 1976년 사이에 Anthony Braxton과 중요한 앨범 몇 개를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색소포니스트인 샘 리버스와 친구 베이스 연주자인 Barre Phillips 와 듀오 세션으로 녹음을 했으며 솔로 베이스 앨범 Emerald Tears를 녹음했다. 1970년대에 또한 그는 John Abercrombie와 DeJohnette와 함께 했던 Gateway 트리오와 스탄 게츠를 포함한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를 했다. 게트웨이 트리오는 두 개의 영향력있는 모던 재즈 앨범을 1975년과 1977년에 발매했고 ㄷ른 두 개의 앨범을 낸 레코딩 세션동안인 1994년에 그 앨범들을 새롭게 고쳐 냈다. 사이드 맨으로서 홀랜드는 또한 록과 팝의 레코딩에도 참여했으며 1972년 가수 Bonnie Raitt의 앨범 Give It Up을 함께 작업했다. Give It Up.


1980년대 The 1980s

홀랜드는 1983년 그의 첫 번째 퀸텟을 구성했고 그것은 다음 4년이 지난 후 알토 색소포니트인 Steve Coleman과 Wheeler, 트롬보니스트인 Julian Priester (or Robin Eubanks)이 출현하는 앨범 Jumpin' In, Seeds of Time, 과 The Razor's Edge을 발매했다.

나중에 그는 데이브 홀랜드 트리오( Coleman 과 DeJohnette함께) 를 구성해서 1988년 앨범 Triplicate를 그리고 콜맨과 팀을 이룬 일렉 기타리스트 Kevin Eubanks과 드러머 Marvin "Smitty" Smith과 함께 Extensions을 발매했다. 그는 또한 첼로 솔로로 연주되는 작곡 앨범인 Life Cycle을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계속적의 그의 또래들과 함께 콜라보를 계속해서 종종 전 세대의 재즈 아이콘들로부터의 인물들과 관계를 가졌다. 1989년에 홀랜드는 드러머 Billy Higgins 와 피아니스티인 Hank Jones와 함께 The Oracle을 녹음했으며 드러머 Roy Haynes와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1989년에 Question and Answer를 녹음하는데 합류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활동 The 1990s and 2000s

1990년대 동안에 홀랜드는 1970년대에 시작했던 제휴를 갱신해서 So Near (So Far)라는 앨범을 낸 테너 색소포니스트 Joe Henderson을 결합시켜 마일즈 데이비스에게 헌정하는

Porgy & Bess를 발매했다. 홀랜드는 또한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와 함께 다시 합쳐 연주여행하고 녹음한 라이브 앨범 Feed the Fire (1993)를 발매했다. Holland also reunited with vocalist Betty Carter, touring and recording the live album Feed the Fire (1993). 데이비스와 친구였던 허비 행콕은 홀랜드를 1972년에 그와 함께 연주 투어를 하도록 초청했다. 이 것은 나중에 The New Standard라는 앨범이 되었다. 홀ㄹㄴ드는 행콕의 밴듸 1996년 다시 들어갔다. 그는 또한 샘 리버스의 멤버가 되기도 했다. 이것은 2008년 그래미상을 받은 The Joni Letters라는 앨범이 탄생했다.

리더로서 홀랜드는 그의 세 번째 쿼텟을 구성했고 1995년도에 Dream of the Elders를 발매했으며 이것은 비브라폰 연주자인 Steve Nelson을 그의 앙상블에 소개하게 되었다. 홀랜드는 색소포니스티인 Chris Potter, 트럼본 연주자 Robin Eubanks 와 추가로 드러머 Nate Smith 를 포함시킨 퀸텟을 구성했다. 그들의 레코딩은 Points of View, Prime Directive, Not for Nothin, Extended Play: Live at Birdland and Critical Mass가 포함되었다. 이씨엠에서 4개의 퀸텟 앨범을 추가로 발매하고 홀랜드는 데뷔했다, 그의 빅밴드를 Goes Around를 2002년에 발매한 빅밴드를 데뷔시켰다. 이 앨범은 밴드리더로서 최고의 앙상블 앨범 부분 그래미상을 첫 번째 그에게 안겼다. 두 번째 빅밴드 앨범인 Overtime (2005)은 다시 최고의 큰 밴드 앙상블 앨범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안겼다. 그것은 홀랜드가 그 해 만들었던 레이블 Dare2에서 발매되었다.

2009년에 홀랜드는 소위 Overtone Quartet이라고 불리우는 모든 스타들의 그룹의 공동 설립자가 되었다. 그 그룹은 베이스에 홀랜드 , 테너 색소폰에 Chris Potter, 피아노에 Jason Moran과 드럼에 Eric Harland로 이루어졌다. 이 그룹은 미국과 유럽전역을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을 했다.

 

3.

John Laird Abercrombie (1944년 12월 16일)는 미국 재즈 기타 연주자, 작곡자 및 밴드리더이다.  그의 작품은 재즈 퓨전, 포스트 밥, 프리 재즈 및 아방가르드 재즈를 탐구한다.  애버크롬비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 대학 에서 공부했다.  그는 데뷔 앨범 인 Timeless를 Manfred Eicher의 ECM 레이블로 녹음했으며 이후 주로 이 레이블로 녹음했다.  Abercrombie는 Billy Cobham, Ralph Towner, Jack DeJohnette, Charles Lloyd , Michael Brecker 및 Randy Brecker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그의 여유롭고 절제된, 절충주의의 스타일과 오르간 트리오 (trios)와 함께 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른 인생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는 1944년 12월 16일 뉴욕 포트 체스터에서 태어났다.  그는 14세의 나이에 기타를 들었다.  Chuck Berry 와 함께 연주하면서 시작했지만 바니 케셀 (Barney Kessel)의 말을 듣고 재즈를 발견했다.  그는 Berklee College of Music에 1962년부터 1966년까지 참석하여 유명한 기타 교육자 Jack Petersen 밑에서 공부했다.  그는 보스턴의 재즈 클럽인 폴스 몰 (Paul 's Mall)에서 종종 다른 클럽의 재즈 워크샵과 연계되어 연주했다.  Paul 's Mall의 공연은 오르간 연주자 Johnny Hammond Smith 와 Brecker Brothers (색소폰 연주자 인 Michael Brecker 와 그의 형제, Trumpet Randy Brecker )와 연주했다.  스미스는 애버크롬비에게 그와 함께 연주할 것을 요청했고 그들은 보스턴의 빅 M 클럽과 투어에서 함께 공연했다. 
직업
초기 경력
Abercrombie는 1967년 버클리 (Berklee)에서 졸업하고 1969년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노스 텍사스 주립 대학교 (North Texas State University)에 간략히 공부했다. 그는 1971 년 Gil Evans와 함께 "가장 수요가 많은 세션 플레이어"로 지정되었고 1971년 Barbieri, 1972년 Barry Miles 등이 있다.  1969년 그는 60년대 후반과 70년대 초반에 유명 해졌고 Brecker Brothers와 드러머 Billy Cobham이 등장한 최초의 재즈 - 록 밴드 중 하나 인 Dreams에 합류했다.  그는 또한 Cobham의 앨범인 Crosswinds, Total Eclipse및 Shabazz를 녹음했다.  이 시점에서 Abercrombie의 다음과 같은 성장이 시작되었다. 그 주된 이유는 Dreams의 성장세 때문이다.  그들은 Doobie Brothers 와 같은 록 활동으로 청구서를 공유했으며, Abercrombie는 기대하지 않은 방향을 취하는 자신의 경력을 발견했다.  "어느 날 필라델피아의 스펙트럼 (Spectrum)에 나왔다. 나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고 생각했다. 나는 신중하게 단지 계산하지 않았다." 
ECM 가입
1973년 ECM Records의 창립자인 Manfred Eicher는 ECM 녹음을 위해 Abercrombie를 초청했다.  Abercrombie는 1974년 드러머 Jack DeJohnette와 Hammond 오케스트라 Jan Hammer와 함께 첫 솔로 앨범 Timeless를 녹음했다.  앨범은 호평을 받았으며 비평적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ECM과의 유익한 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레이블의 절제되고 정복된 음악은 애버크롬비가 그의 경력을 통해 계속 만든 음악을 대표했다.  1975년 DeJohnette와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와 함께 Gateway Gateway (1976)와 Gateway II (1978)를 녹음했다.
지도자로서의 다른 일 
Gateway 앨범이 끝난 후 Abercrombie는 자신의 스타일과 악기를 변경하여 보다 전통적인 형식으로 변모 시켰다.  그는 Arcade, Abercrombie Quartet, 과 피아니스트 Richie Beirach , 베이시스트 George Mraz, 드러머 Peter DonaldM 과 함께  M 을 녹음했다.
 Abercrombie는 이 중주에 대해 "그룹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정말 리더가 되어 동일한 음악가 그룹을 꾸준히 녹음 할 수 있는 첫 기회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1970년대 중반과 1980년대에, 그는 또한 DeJohnette가 이끄는 앙상블에 기여했으며 ECM에 대한 여러 세션에 참여했다. 때로는 전기 만돌린을 두 배로 늘렸다.  그는 기타리스트 Ralph Towner와 함께 2장의 앨범 ( Sargasso Sea , 1976 and 5 Years Later , 1981)을 녹음했다.  1980년대 중반 그는 Mraz와 함께 표준을 계속해서 연주했으며 그는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와 함께 bop duo에서 연주했다. 
Abercrombie는 1984년 기타 신디사이저로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Marc Johnson 은 베이스에서, Peter Erskine 은 드럼에서, Paul Bley와는 프리 재즈 그룹에서 일하면서 트리오로 녹음했다.  그는 1990년경까지 guitar-synth를 연주했다. 신디사이저는 그를 더 크게, 더 열린 음악으로 묘사하며 연주할 수 있었다. Abercrombie의 트리오는 Current Events (1986), Michael Brecker와 함께하는 Getting Here (1987), John Abercrombie, Marc Johnson 및 Peter Erskine (1989)과 같이 기타 신스를 선보이는 3 개의 앨범을 발표 했다.
1990 년대 - 현재 
1990년대와 2000년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협회의 시대였다.  1992년, Abercrombie, 드러머인 Adam Nussbaum 및 Hammond 오르간 Jeff Palmer와 프리 재즈 녹음을 했다.  그 후 Nussbaum과 오르간 연주가인 Dan Wall과 함께 트리오를 시작했으며 We We Wear Young (1992), Talk of the Devil (1994), Tactics (1997)을 발매했다.  그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 바이올리니스트 Mark Feldman 및 색소포니스트 Joe Lovano 를 Trio에 추가하여 Open Land (1999)를 녹음했다.  게이트웨이 밴드는 Homecoming (1995) 앨범과 재회했다.


레거시와 스타일
Abercrombie는 계속해서 연주 여행하고 녹음하며 ECM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는 40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왔다.  그의 연주 스타일은 "여유"와 "절제된"이며 재즈 전통을 확고히 지키면서 재즈의 경계를 실험하고 밀어 냈다.  그는 또한 전자 효과와 음색 변화를 사용하여 감정적 인 효과를 낸다.  그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저에게 재즈 기타a의 역사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음악적 경계를 확대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4.

John Taylor (1942년 9월 25일 – 2015년 7월 17일)는 잉글랜드 멘체스터에서 태어난 신시사이저와 오르간으로 때때로 연주하는 브리티쉬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초기의 삶 Early life
John Taylor는 피아노를 독학으로 공부했다. 그의 가족과 함께 그는 멘체스터로부터 옮겨왔고 처음에는 Midlands로 나중에는 그가 그 지역에서 연주했던 Hastings로 옮겨갔다. 1964년에 테일러는 공무원이 되었고 런던으로 옮겨가 프리 재즈 장에 포함되었다.
연주 경력 Performing career
Taylor는 첫 번째 1969년에 그가 색소포니스트 Alan Skidmore 와 John Surman과 파트너가 되었을 때 재즈 공동체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나중에 단명했던 그룹 Morning Glory 와 1980년대의 Miroslav Vitous의 쿼텟에 나중에 재결합했다.
1970년대 초기에 Taylor는 가수 클레오 레인과 동반되었으며 그 자신의 식스텟을 구성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런던에 있는 Ronnie Scott의 재즈 클럽에서 그곳을 방문한 많은 예술가들과 함께 작업했다. 그리고 나중에 스코트의 퀸텟의 멤버가 되었다.
1977 년에 테일러는 Norma Winstone 와 Kenny Wheeler와 함께 트리오 Azimuth를 구성했다. 이 그룹의 레코딩에서 테일러느는 신시사이저와 오르간을 연주했다. 이 그룹은 Richard Williams에 의해 다음과 같이 묘사되었다. " 가장 상상력이 풍표하고 믿을 만하고 세련된 균형감각을 가진 동시대의 실내악 재즈 그룹" 이라는. 그 트리오는 레이블 ECM 에서 몇 개의 레코딩을 만들었고 유럽과 미국 캐나다에서 공연했다.
1980년대에 테일러는 Tony Coe와 Steve Arguelles와 함께 듀오 공연을 하면서 얀 갸바렉에 의해 리드되는 그룹에서 Enrico Rava, Gil Evans, Lee Konitz, Charlie Mariano 함께 일했다 Lee Konitz와 Steve Arguelles 함께 English choir Cantamus Girls Choir 를 위한 위임된 작곡을 포함한 작곡 프로젝트는 Stan Sulzmann과 함께 Hannover Radio Orchestra를 위한 곡들이 포함되었다. 테일러는 또한 Kenny Wheeler가 모습을 나타낸 David Sylvian의 노래 "Laughter 와 Forgetting"를 연주하기도 했다.
2006년부터 테일러는 Kenny Wheeler 쿼텟과 큰 앙상블의 멤버가 되기도 했고 John Surman과 함께 듀오와 쿼텟으로 연주했다. 그들의 녹음 인 Ambleside Days on ahum은 비평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1996년에 테일러는 Surman의 합창 곡 Proverbs와 and Salisbury Cathedral의 노래들을 위해 오르간을 연주했고 나중에 ECM Records에서 발매되었다. 1990대 동안에 그는 베이스 연주자 Palle Danielsson과 함께하는 Peter Erskine의 트리오와 함께 ECM에서 몇 개의 녹음을 했다.
2000년에 테일러는 Weimer Festival을 위해 Smith 쿼텟과 Azimuth와 함께 새로운 콜라보를 만들었다. 또한 그 해에 그는 Maria Pia De Vito와 Ralph Towner와 함께 Verso 를 녹음했다.
Taylor는 2002년에 그의 새로운 트리오인 드러머 Joey Baron과 베이스 연주자 Marc Johnson이 모습을 나타낸 Contemporary Music Network Tour과 함께 그의 60번째 생일을 축하했다. 연주 여행은 또한 테일러의 작곡 "The Green Man Suite"를 연주하는 Creative Jazz Orchestra 가 모습을 보였다. 2002년 7월에 테일러는 이 모음곡, 'Best New Work' 로 BBC 재즈 상을 받았다.
Johnson 과 Baron과 함께 하는 테일러 트리오는 2003년에 일찍 발매했고 2003년 9월에 그의 솔로 시디 I "이것은 동시대의 가장 위대한 연주가의 작품 중의 하나이다. 매우 겸손한 별에 의해 연주된 아름다운 솔로 앨범이다." 2004년에 테일러는 Kenny Wheeler 와 함께 Where Do We Go from Here? 를 베이스 연주자 Charlie Haden과 함께 Nightfall를 In 2004 Taylor recorded Where Do We Go from Here?를 녹음했다. 그들은 연속적으로 몬트리올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서 공연했다. 또한 그해 테일러는 Palle Danielsson a과 Martin France와 함께 새로운 트리오를 구성했다. 그들은 밴쿠버 재즈 페스티벌에서 연주했고 CAM Jazz에서 Angel of the Presence를 녹음했다. 이 녹음은 2006년 1월에 발매되어 영국 연주여행을 이끌었고 칭찬을 많이 받았다. This recording was released in January 2006 to coincide with their UK tour and has received critical acclaim.
키보드 스타일 Keyboard Style
테일러의 독특한 피아노 스타일은 재즈의 곁가지와 클래식 음악으로부터 영향을 고려해볼 대 그의 접근은 섬세하고 발전된 리듬과 하모니적 감각에 의해 특징지어졌다. 리듬적으로 그는 키보드에 드러밍 패턴을 적용하고 비대칭적인 계량을 집어넣은 스페셜리스트이다.
하모니적으로 그는 빌 에반스와 길 에반스처럼 음악가의 하모니적 어휘들을 확장하고 의미있는 개발성을 가지고 있다.
Teaching
Taylor는 1993년부터 줄곧 Cologne College of Music의 재즈 피아노 교수였다. 그리고 2005년에는 욕 대학의 재즈 분야에 강의를 했다. 그는 코치하고 가르켰다. 대학원에서 재즈 음악가들을 그리고 재즈 분야에서의 박사과정의 연주와 공연에 발전과 새로운 박사 학위 한 중심에 있었다.
Family
Taylor는 1972년 이혼할 때 까지 재즈 보컬 Norma Winstone과 결혼했다. 그 커플에겐 아들 두명이 있었다. The Invisible라는 인디 락 밴드에서 드럼을 연주하는 Leo Taylor와 ; 가수이자 작사가인 Alex Taylor. 존 테일러의 John Taylor는 어린시절의 애인 Carol Weston과 다음에 결혼해 그의 삶 나머지 부분을 함께 지냈다.
Death
Taylor 는 2015년 7월 17일에 프랑스의 Segré에서 Saveurs Jazz Festival에서 연주하는 중에 심장발작으로 사망했다. 비록 그는 현장에서 구조되었지만 병원으로 옮긴 직후에 사망했다.

 

 

 

5.

5.
Peter Erskine (1954년 6월 5일)은 재즈 퓨전 그룹인 Weather Report and Steps Ahead의 멤버인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전기 Biography


Erskine은 미국 뉴 저지 Somers Pointw에서 태어났다. 그는 4살에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미시간에 있는 Interlochen Arts Academy를 졸업했고 인디아나 대학에서 퍼커션을 공부했다. 그의 전문적인 경력은 그가 Stan Kenton Orchestra에 가입했던 1972년에 시작되었다. 켄톤과 함께한 3년후 그는 2년 동안 Maynard Ferguson에 가입했다. 1978년에 그는 Jaco Pastorius 와 함께 드림 섹션으로 Weather Report에 가입했다. 4년 후에 Weather Report와 Jaco Pastorius 빅밴드인 Word of Mouth와 5개의 앨범을 냈고 그는 계속 Steps Ahead와 조인했다. the Bob Mintzer Big Band와 함께한 그의 빅밴드 레코딩은 모던 빅밴드 재즈/펑키 연주이며 많은 드럼과 드럼 연주에 대해 배우는 학생들의 연구대상이 되었다. 그는 2005년 Kate Bush의 앨범 Aerial에 등장하며 이 앨범에서 Erskine은 베이스 연주자인 Eberhard Weber와 함께 팀을 이루었다. Erskine은 스코틀랜드와 핀란드의 클래식 오케스트라 뿐만 아니라 Diana Krall, Eliane Elias, Queen Latifah, Linda Ronstadt과 함께 연주한다.


Erskine은 음악가로서 활동하며 그리고 the Thornton School of Music at th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교수이기도 하다. 1983년에 그는 Antilles 레코드사에서 Swingrass '83을 발매했다. 2011년에 그는 새로운 오페라 Anna Nicole로 런던에 있는 로얄 오페라 하우스의 무대에 등장했다.